박사

여행사 서비스의 경험적 가치와 여행사 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매개효과 연구 = A Study on the Mediating Effects of Relationship Quality between the Experiential Value of Travel Agent Service and Travel Agent Loyalty

사승훈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여행사 서비스의 경험적 가치와 여행사 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매개효과 연구 = A Study on the Mediating Effects of Relationship Quality between the Experiential Value of Travel Agent Service and Travel Agent Loyal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품질
  • 여행사 서비스 경험적 가치
  • 여행사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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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사 서비스의 경험적 가치와 여행사 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매개효과 연구 = A Study on the Mediating Effects of Relationship Quality between the Experiential Value of Travel Agent Service and Travel Agent Loyalty' 의 참고문헌

  • 황정은, 매장 내 체험적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디지털체험관을 중심으로
    박성연 『경영논총』, 23(2), 69-93 [2005]
  • 화장품 브랜드 평판과 정서적 충성도, 행동적 충 성도 간의 관계 및 정서적 충성도의 매개효과 검증 연구
    계상진 노순석 장우성 『광고학연구』, 20(5), 131-153 [2009]
  • 호텔의 서비스 회복과 서비스 품질이 관 계품질, 고객만족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신창 송영식 좌봉두 황용철 『경영교육연구』, 27(2), 359-381 [2012]
  • 호텔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회복공정성이 관계의 질, 만족, 재 구매의도, 전환의도에 미치 는 영향
    권정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호텔기업 고객지향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 몰입의 매개효과
    김성대 이용규 『Tourism Research』, 39(2), 153-171 [2014]
  • 호텔 식음료 로열티 프로그램의 혜택, 관계의 질 및 애호 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성민 하동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2(2), 283-288 [2007]
  • 호텔 서비스 회복과 품질이 관계의 질,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김신창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호텔 브랜드이미지가 호텔외식사업부의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경험적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양소희 세종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해외여행상품의 지각가치가 여행사의 신뢰,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재숙 신영미 이승곤 『관광연구저널』, 30(12), 23-35 [2016]
  •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인지도, 구매행동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설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6]
  • 해양관광지 방문객의 가치, 라이프스타일, 동기와 매력속성 지 각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허양례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항공서비스에서의 소비가치 유형이 관계의 질 및 브랜 드애착에 미치는 영향: 관계의 질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정민 하동현 『관광경영연 구』, 19(3), 329-350 [2015]
  • 항공사 서비스 품질이 이용객의 관계품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경민 『이벤트컨벤션연구』, 9(1), 153-171 [2013]
  • 한식당 음식품질과 관계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숙 호남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쇼핑 경험가치 지각과 브 랜드자산 및 점포충성도의 관계에 관한 비교 연구: 대형 할인점을 중심으 로
    오종철 윤성준 황순호 『아시아마케팅저널』, 14(2), 209-237 [2012]
  •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마케팅과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매개효과 분석
    지명규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패밀리 레스토랑의 소비자가 지각하는 관계혜택과 관계의 질: 고객관계성향을 중심으로
    김현정 『관광학연구』, 36(8), 139-159 [2012]
  •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고객들의 지각된 경험 가치와 감정반응이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안성만 이용기 이정운 『한국외식산업 학회지』, 13(1), 123-140 [2017]
  • 패밀리 레스토랑 이미지와 LOHAS 이미지가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진 김영자 『외식경영연구』, 13(4), 33-57 [2010]
  • 특급호텔레스토랑 서비스 체험요인이 관계의 질과 행동 에 미치는 영향
    조윤희 한장헌 『외식경영연구』, 19(6), 71-92 [2016]
  • 커피전문점의 경험적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 감정반응,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연구
    최윤희 광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국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이형룡 최형민 『관 광학연구』, 35(3), 243-266 [2011]
  •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브랜드 일체감이 관여도, 고객만족, 그리고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중심으로
    구동우 김일호 이새미 『고객만족경영연구』, 17(1), 67-87 [2015]
  •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연예인 광고모델 적합도, 기업, 고객관계품질, 브랜드 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
    김영국 남창현 박현규 『품질경영학 회지』, 43(3), 383-395 [2015]
  • 축제서비스품질과 관계 질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강순화 『한국자치행정학보』, 29(4), 423-441 [2015]
  •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품질의 조절효 과와 브랜드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화령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지각된 쇼핑가치차원이 점포행동의도, 쇼핑과정에서의 정 서적 경험, 점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이하늘 『한국마케팅저널』, 12(4), 137-164 [2011]
  • 정철,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제주 패키지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박시사 전형진 『관광학연구』, 35(7), 275-297 [2011]
  • 이정은 최병창, 관광목적지의 스토리텔링, 러브마크 및 관계의 질과 행 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관광연구』, 33(2), 141-163 [2018]
  • 이벤트 방문객의 경험적 가치가 감정반응과 장소애착 및 개최지 태 도에 미치는 영향
    백경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과 제품(단말기) 품질이 고객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종근 배순한 백승익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2), 163-180 [2011]
  • 웹사이트의 e-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 및 e-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김태희 박종혁 『호텔관광연구』, 13(1), 290-306 [2011]
  • 요양병원의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신태화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외식유형에 따른 관계품질,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구조적 관계연구: 한식당,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피자레스토 랑,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김기진 양정미 한상일 『관광연구』, 26(4), 21-46 [2011]
  •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관계적 특성과 관계의 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국 양신철 한경수 『관광연구저널』, 19(3), 571-586 [2005]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만족, 관계 의 질, 재계약 의도에 관한 연구
    이창호 최수근 최승호 『외식경영연구』, 9(1), 173-195 [2006]
  • 외식고객의 지각된 관계효익과 고객충성 도의 관계: 서울 특1급 호텔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 고객을 중심으로
    고재윤 김현영 서성원 성혜진 『외식경영연구』, 13(3), 175-195 [2010]
  • 와인공급기업의 B2B 관계마케팅활동이 관계의 질과 장 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애주 전현모 『외식경영연구』, 13(4), 147-172 [2010]
  • 온라인 커뮤니티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관계품 질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성수 최동춘 최용길 『품질경영학회지』, 35(4), 123-139 [2007]
  • 온라인 여행사의 e-서비스품질, 관계품질, e-충성도의 영향관계
    박창우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온라인 여행사 이용객의 가치와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장기지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구철모 엄태휘 정남호 『호텔경영학연구』, 27(2), 1-19 [2018]
  • 온라인 쇼핑에서 헤도닉-경험가치: 영향변수 와 결과변수
    박철 『경영 정보학연구』, 13(4), 73-96 [2003]
  • 온라인 경험가치가 소비자 신뢰 및 감정에 미치는 영향
    김상조 『통상 정보연구』, 10(1), 17-135 [2008]
  • 여행업 프랜차이즈의 지원과 관계의 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영관 이현주 『관광연구』, 23(4), 1-20 [2009]
  • 여행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공정성지각과 관계품질, 장 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권재일 이상훈 『관광연구저널』, 28(11), 173-186 [2014]
  • 여행상품 유통채널 인식이 채널만족, 채널신뢰 및 채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송기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여행사의 B2B 관계마케팅이 라포, 관계의 질과 경영성과에 미치 는 영향연구
    이승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여행사 서비스품질과 가치지각이 고객만족에 미 치는 영향
    김이태 박경문 장병주 『관광레저연구』, 30(3), 393-410 [2018]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특성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이점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소비자들의 인터넷 쇼핑가치에 따른 관계품질 및 구매행동특성: 의류제품 구매를 중심으로
    지혜경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1(1), 63-75 [2009]
  • 소비관련 감정유형,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성, 소비행동 유형과의 관계
    최헌혁 허진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0, 395-406 [2007]
  • 서비스접점 요인이 경험가치,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전유정 조선애 『호텔경영학 연구』, 28(3), 71-88 [2019]
  •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철민 『마케팅관리연구』, 7(2), 87-115 [2002]
  • 서비스 공정성과 CSR, 신뢰, 관계몰입, 관계성과 간의 구조관계 분 석: 주거래 항공사와 여행사의 거래관계를 중심으로
    이강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사회적 외식 기업에 대한 브랜드 연상이 관 계품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리적 소비성향의 조절효과 분석
    성경식 양일선 장윤정 『외식경영 연구』, 18(5), 103-130 [2015]
  • 빅데이터 기반 온라인 여행사의 이용 특성이 호텔 고객의 경험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예정 한진수 『관광레저연구』, 31(7), 115-134 [2019]
  • 브랜드 경험에 대한 개념적 고찰과 실무적 시사점
    이진용 『소비자학 연구』, 14(2), 215-242 [2003]
  • 복합쇼핑몰 내 외식업체 이용고객의 경험가치가 소비자 행복, 점포애착, 점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수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4(5), 67-77 [2018]
  • 보험설계사의 관계판매행동과 영업성과
    김상현 이경미 『고객만족경영 연구』, 18(1), 101-121 [2016]
  • 박복만 최수용, 복합리조트 선택속성이 경험가치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영 손미혜 『관광레저연구』, 31(6), 249-268 [2019]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박은경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모기업에 대한 기업연상이 한식뷔페레스토랑의 관계품질 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병남 문성식 『한국조리학회지』, 22(7), 232-252 [2016]
  • 레스토랑의 경험적 가치가 러브마크, 로열티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이승훈 『관광연구저널』, 30(11), 63-77 [2016]
  • 동태적 쇼핑 경험이 경험 가치 지각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유수연 이승창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149-175 [2003]
  • 도매여행사의 공정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 간의 관계 연구
    박철호 이강은 한수정 『관광연구저널』, 29(1), 111-126 [2015]
  • 국외여행인솔자와 단체관광객간의 관계가치가 신뢰, 몰입,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박상철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국내 한식당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경험적 가치, 감정적 반응 및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혜현 정효선 『한국식생활문화학 회』, 25(1), 36-46 [2010]
  • 국내 저비용항공사 경험단서가 지각된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홍미이 『관광경영연구』, 20(4), 299-320 [2016]
  • 관광활동의 재미와 감정적 반응이 관계의 질과 행동의 도간의 영향 관계
    박주희 이정은 『Tourism Research』, 40(4), 127-152 [2015]
  •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지홍 『MICE관광연구』, 36(1), 71-95 [2014]
  • 관광지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일치가 관광자 만족과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주도를 중심으로
    선진영 한금희 『관광경영연구』, 13(3), 177-197 [2009]
  • 관광지의 특성,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강인호 전형규 조원섭 『관광연구』, 25(3), 237-528 [2010]
  • 관광정보 웹사이트 환경이 만족,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영국 박현지 이선로 『관광레저연구』, 15(2), 137-157 [2003]
  • 관광목적지 브랜드개성이 관광목적지 애착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경환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1), 13-26 [2012]
  • 관광목적지 개성에 관한 연구: 일체감, 매력도, 만족도, 충성도 를 중심으로
    최희경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관광객의 체험이 즐거움, 감정적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하동현 『호텔경영학연구』, 21(5), 255-275 [2012]
  • 관계자산과 관계품질이 관련성
    김혜성 조재립 『한국품질경영학회 학 술대회 발표논문집』, 146-150 [2010]
  • 공연예술 고객경험가치가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감정과 액션플로우의 매개역할
    박은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고객접점서비스가 서비스품질인식, 접점만족, 관 계의 질과 관계행동요인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창동 안성식 최승윤 『관광연구』, 26(6), 1-29 [2012]
  • 고객가치, 브랜드 동일시, 신뢰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천해광 경일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호텔이용동 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화인 임현정 『관광경영연구』, 19(3), 265-289 [2015]
  • 경험적 소비에서 경험특성, 즐거움과 죄책감, 재경험 의도의 관계
    이종호 정윤희 『경영학연구』, 38(2), 523-553 [2009]
  • 경험적 소비가치가 만족과 몰입을 매개로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김성은 배병렬 이용민 한동희 『대한경 영학회지』, 30(1), 53-77 [2017]
  • 개인가치와 휴가성향이 관광선호유형에 미치는 영향
    김형섭 대구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감성적 경험이 관계의 질과 관계결속 및 행동의도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한식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관계품질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춘곤 류을순 『관광경영연구』, 14(2), 21-44 [2010]
  • “프랜차이즈 본부의 기업문화가 사회적 책임활동, 관계품질, 경영성과에 미 치는 영향,”
    박규영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여행소비자의 경험적 가치에 따른 감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경영연구』, 21(3), 235-256 [2017]
  • “신뢰와 만족을 매개로 한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의 특성, 경험가치, 사용의도에 관한 관계분석,”
    김영하 박중환 박현지 이정실 『호텔경영학연구』, 20(1), 245-265 [2011]
  •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이용동기와 고객경험이 관계품질과 상 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서윤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문화 관광축제 방문객의 경험적 가치와 감정반응이 만족,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운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구매채널에 따른 외식소비자의 경험적 가치가 채널만족 및 채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수민 정유경 『관광학연구』, 37(8), 189-211 [2013]
  • “구매채널에 따른 외식소비자의 경험적 가치가 채널만족 및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수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광지 스토리텔링과 경험적 가치, 매력지각 및 행동반응 관계연 구”
    김희정 우송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관광지 선택속성과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대상으로”
    김시중 김희정 『국토지리학회지』, 46(2), 147-159 [2012]
  • “관광스토리텔링 속성이 관광태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최영민 최영선 최현식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71-287 [2011]
  • “관광동기,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절변수로서 관여도의 역할을 중심으로”
    황동필 우송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e-브랜드에 있어서 웹 상호작용성이 관계품질과 고 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유동근 이용기 이정란 『한국경영과학회지』, 19(4), 73-93 [2004]
  • Work and/or fun :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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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ence Consumer Loyalty ?
    63 ( 4 ) , 33-44 . [1999]
  • What influences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 : Investigating the effects of adjusted expectations and customer loyalty
    21 ( 5 ) , 351-378 . [2004]
  • Values and violence : A test of the subculture of violence thesis
    38 ( 6 ) , 736-749 [1973]
  • Value-system segmentation : Exploring the meaning of L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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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st and breach of the psychological con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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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ward universal psychological structure of human values
    53 ( 3 ) , 550-562 [1987]
  • To do or to have ? That is the ques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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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values in public opinion research
    32 ( 4 ) , 547-559 [1968]
  • The social influence of brand community : Evidence from european car clubs
    69 ( 3 ) , 19-34 [2005]
  • The role of price perception in an integrated model of behavioral int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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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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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loyalty and consumer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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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nature of satisfaction : an updated examination and analysis
    41 ( 2 ) , 127-136 [1998]
  • The nature of consumer value . In Service Quality : New Directionsin Theory and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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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ter-store mobility of supermarket shop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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