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자기조절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 The Development of Educational Program for Childs Self- Regulation Using Picture books

신선영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자기조절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 The Development of Educational Program for Childs Self- Regulation Using Picture book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그림책
  • 유아 자기 조절력
  •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59 0

0.0%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자기조절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 The Development of Educational Program for Childs Self- Regulation Using Picture books' 의 참고문헌

  • 권석만 긍정심리학: 행복의 과학적 탐구 서울: 학지사 [2008]
  • 학령기 아동의 자기조절력 척도개발 관련변인 연구
    허정경 숙명 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표준 국어 대사전
    국립 국어연구원 서울: 휴먼 컬처 아리랑 [2018]
  • 통합적 자기조절증진 활동이 유아의 인지적, 행동적, 정서 적자기 절력에 미치는 영향 서울여자대학교
    허윤진 석사학위논문 [2017]
  • 전래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국악활동이 유아의 자기 조절력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김혜순 정희정 미래 유아 교육학회지, 19(4), 413-434 [2012]
  • 전래놀이를 활용한 유아 자기조절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혜숙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자연탐색을 통한 신체표현 활동이 유아의 자기조 절력 및 운동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명화 김세루 생태유아교육연구, 11(2), 139-181 [2012]
  • 자기주도적 산책과 길찾기 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지리개념에 미치는 영향: 산책과 길찾기
    김화자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 사 학위논문 [2007]
  • 자기조절향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김지아 중앙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2]
  • 자기조절에 기반한 유아의 사회적 역량증진 프로그램 개발 과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21(6),309-339 [2017]
  • 자기 효능감과 인간행동 [The exercise of control]. (김의철, 박영신, 양계민 역)
    Bandura, A. 서울: 교육과학사 [1997]
  • 자기 주도 학습방법에 의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기 조절력에 미치는 효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손복영 박사 학위논문 [2011]
  • 인지적-행동적 자기통제훈련이 아동의 자기통제력, 과제수 행 능력 및 대인 간 문제해결 능력 개선에 미치는 효과
    이경님 경상대학 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6]
  • 인지적-행동적 자기통제훈련이 아동의 자기통제력, 과제수 행 능력 및 대인 간 문제해결 능력 개선에 미치는 효과
    노영희 이경우 이차숙 장영희 현은자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서울: 양선원 [1997]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유아의 활동성 기질, 어머니의 양육 행동과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의 관계
    유연옥 채경진 열린 부모교육연구, 7(1), 19-34 [2015]
  • 유아의 행동적 정서적 자기조절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 구
    정은주 서울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유아의 정서 능력과 관련과 관련 변인간의 구조분석
    우수경 한국 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유아의 자기통제, 사려성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동화와 게임의 통합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김현아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5]
  •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따른 놀이 계획, 수행, 평가의 일치 정도
    이소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친사회적 행동의 관계에서 인지력의 매개 효과
    김혜순 한국 영유아 보육학, 71, 203-221 [2012]
  •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언어능력, 사회적 능력 간의 관계 분석
    이종향 정재은 한국교육문제연구, 30(3), 185-203 [2012]
  • 유아의 자기조절력 측정도구 개발
    김영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 논문 [2015]
  • 유아의 자기조절력 증진을 위한 음악극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우은주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유아의 자기조절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 구
    박지현 송하나 육아지원연구, 5(2), 49-72 [2010]
  • 유아의 자기조절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자 기 조절력 증진과 공격성 감소 효과
    박지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09]
  • 유아의 자기조절력 구성요인 및 관련 변인에 대한 구조분 석
    이정란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3]
  • 유아의 자기조절력 관련 국내 연구동 향분석: 2016-2017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김경철 김정희 오아름 유아교육연 구, 38(3), 309-325 [2018]
  • 유아의 자기조절 구성 요인 및 관련 변인에 대한 구조분석
    이정란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유아의 인지 과정 특성과 자유 선택 활동의 놀이 계획, 수 행, 평가
    유정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유아의 의사소통능력이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용주 열린유 아교육연구, 8(3), 289-321 [2003]
  • 유아의 의사소통능력과 사회 능력의 관계에 대한 자지조절 력 매개효과
    이유진 생애학회지, 6(1). 57 [2016]
  • 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과 자기조절력과의 관계
    손복영 열린부모교육연구, 1, 113—130 [2015]
  • 유아의 놀이 특성과 자기조절력이 유아교육기관 적응에 미치는 영향
    황윤세 유아교육학논집, 15(4), 99-116 [2011]
  •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신념이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유아의 교육기관 교실의 질, 교사의 교수 효능감, 교수 상 호작용이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김종훈 성균관대학교 박 사학위 논문 [2015]
  • 유아교육사상
    곽노의 홍정순 서울: 문음사 [2013]
  • 유아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Ⅱ: Vygotsky의 발생학적 인식론 활용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13, 93-113 [1993]
  • 유아 주도적 협동게임이 유아의 주도성과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신슬아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유아 자기조절 교육 실태와 교사의 인식 분석
    지성애 열린유아교 육연구, 21(4), 497-521 [2016]
  • 유아 언어 교육
    박선희 박찬옥 서울: 한국방송통신 대학교 출판부 [2013]
  • 유아 수면의 질이 정서조절 및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유수옥 조유나 열린 부모교육 연구, 6(1), 21-40 [2014]
  • 유아 문학 교육
    김현희 박상희 서울: 학지사 [1999]
  •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박미정 박정민 황한옥 파란 마음 [2014]
  • 영아의 정서 조절능력 측정 도구 개발
    김주영 덕성여자대학 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1]
  • 영국의 독서교육
    김은하 서울: 대교출판 [2009]
  • 언어적 계획 및 평가프로그램(VPE)프로그램 효과
    양옥승 한국유 아교육학회지, 14(2), 57-82 [1994]
  •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기조 절능력 및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김권일 김세루 김영옥 홍지명 열린 유아교육연구, 30(1), 205-228 [2008]
  •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1, 2. The pleasures of children’s literature. (김서정 역)
    Nodelman, P. 서울: 시공사(원서출간 1996) [2011]
  • 아동문학의 미학적 접근
    Nikolajeva, M. Aesthetic approaches to children's literature [2009]
  • 아동문학교육
    강문희 이혜상 서울: 학지사 [2008]
  • 실외 전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및 또래 유능 성에 미치는 영향
    전향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숲 활동을 통한 융합인재 교육이 유아의 메타인지와 자기 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임효정 석사학위논문 [2018]
  • 사회정서발달
    정옥분 학지사 [2006]
  • 사회성격 발달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송길연, 이지연(공역)
    Shaffer, D. R. 시그마프레스 [2008]
  • 부모의 스트로크가 유아의 인성, 자기조절능력, 문제행동 미치는 영향
    한명숙 열린유아교육연구, 20(3), 49-72 [2015]
  • 명화와 음악 감상을 통합유아 동작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효과
    강설순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명화를 활용한 브레인스토밍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 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소집단 중심으로
    최인수 최정빈 생활과학, 11, 125-138 [2008]
  • 만5세 유아를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최윤미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만3~5세 유아의 인터넷 게임중독 경향성 요인에 대한 어머 니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기조절력의 상대적 영향력
    이유진 미래 교육학 회지, 23(1), 101 [2016]
  • 동화를 통한 역할놀이가 유아의 자기조절 및 대인관계 형 성에 미치는 영향
    서주덕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다도명상통합 집단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심리적 안녕감 과 자기조절력 및 친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이종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6]
  • 다다시 어린이와 그림책 (이상금역)
    마쯔이 서울: 샘터 유아교육 신저 [1990]
  •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 기술부 교육과학 기술부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서울: 교육과학 기술부 보건복지부 [2019]
  • 놀이지도
    곽현주 박찬옥 정남미 서울:정민사 [2007]
  • 극화 놀이를 통한 유아 공감능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정하나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극놀이를 활용한 유아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오수현 광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그림책이 유아의 정서적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박선미 커뮤 니케이션 디자인 학회, 126-136 [2014]
  • 그림책의 시각적 수사기법 분석연구
    박유진 가천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그림책의 세계
    신명호 경기: 김영사 [2009]
  • 그림책의 그림읽기
  • 그림책을 활용한 정서인식 및 표현 프로그램이 만 3세 유아 의 정서적 능력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지현 열린 유아 교육 연구 15(5) 59-87 [2010]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 교육 활동이 유아의 배려와 자기조 절력에 미치는 영향
    홍은정 총신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8]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탄력성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과 적용 효과
    구희정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 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변윤희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24(5) 311-355 [2004]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사회 정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 구
    이기영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6]
  •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마음이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 용
    인정이 인정이 원광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12]
  • 그림책을 활용한 역할놀이 중심의 유아 정서능력함양 프로 그램 개발 및 효과. 전남대학교 대학원
    송순옥 유아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15]
  • 그림책을 활용한 생활지도 활동이 만5세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정원 김정원 유아교육학논집 [2015]
  • 그림책을 활용한 민주시민 교육이 유아의 자기조절력 및 사 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시내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그림책을 활용한 명상활동이 유아의 자기 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주 박미정 송연숙 열린 유아교육연구, 17(4), 73-88 [2009]
  • 그림책을 활용한 동극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친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새꿈 광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그림책을 통한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발달에 미 치는 영향
    김소연 서현아 교신대학교 이동연구소 [2001]
  • 그림책은 글 작가와 그림 작가의 것이 아니다
    채인선 창비 어린이 [2006]
  • 그림책으로 하는 유아문학교육. 서울: 창지사. 서정숙, 남규 (2014). 유아문학교육
    남규 서정숙 서울: 창지사 [2005]
  • 그림책과 관련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소연 서현아 미래유아교육 학회지, 9(2), 1-33 [2002]
  • 그림책 텍스트의 구조 관계분석 및 유아 반응 탐색. 가천 대학교 대학원
    조명숙 박사학위 논문 [2017]
  • 그림책 텍스트로 구성된 인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성현주 한국문예창작, 15(3), 105-134 [2016]
  • 그림책 읽기와 정서 상태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유아의 가상적 내러티브와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영향
    오진희 이영자 유아교육연구, 27(3), 245-271 [2007]
  • 가정과 연계한 유아정서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정미애 배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발달심리학』
    송명자 서울: 학지사 [1995]
  • why we 're still in love with picture books ( Even though they ’ re supposed to be dead )
    87 ( 3 ) , 10-16 . [2011]
  • grandparents as caregivers : Emerging issue for the profession Journal of human behavior in the social environment
    23 ( 3 ) , 330-344 [2013]
  • e-learning 프로젝트 수행에 적용된 자기조절학습 촉진전략 의 효과
    김세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Young children and picture books : Literature from infancy to six
    [1990]
  • Writting with Pictures ; How To Write and Illustrate Children ’ s Books
    [1985]
  • Tools of mind : A Vygoskyian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6]
  • Thought and Language
    [1962]
  • The role of strategic attention deployment in development of self-regulation : predicting preschoolers ’ delay of gratificaion fro mother-toddler interactions
    36 , 767-777 . [2000]
  • The role of strategic attention deployment in development of self-regulation : Predicting preschoolers ' delay of gratification from mother–toddler interactions
    36 ( 6 ) , 767-777 . [2000]
  • The role of ego control and ego resiliency in the organization of behavior
    [1980]
  • The role of Speech in the Regulation of Normal and Abnormal Behavior
    [1961]
  • The relations of emotionality and regulation to preschoolers ’ social skills and sociometric status
    64 , 1418-1438 . [1993]
  • The relations of effortful control and to children ’ s resiliency and ad-justment
    [2004]
  • The emotion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 Building on emotion centered curriculum
    [2004]
  • The development of behavioral and emotional self–regulation during the preschool period 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1997]
  • The conditions of learning ( 4th ed )
    [1985]
  • The appeal of worthless groups : Moderating effects of trait self-esteem
    1 , 124-132 [1997]
  • The Socal oregins of self-regulation . Vygosky and Education : instructional implication of sociohistorical psychology
    [1990]
  • Socialization of Self-Regulation :Continuity and Discontinuity Over Age andContext
    [1997]
  • Self–regulation and emotion and its Regulation in Early Development : New Directions forChild Development ( pp.7-33
    [1992]
  • Self-regulation in the earlyChildhoodClassroom
    18 ( 1 ) , 16-19 [2003]
  • Self-regulation in eariyChildhood : Nature and Nurture
    [2000]
  • Self-regulation and emotion in infancy . In N. Eisenberg R. Fabes ( Eds ) Emotion and its Regulation in Early Development : New Directions forChild Development
    [1992]
  • Self-control inChildren ; Developmet of a rating scale
    47 ( 6 ) , 1020-1029 [1979]
  • Self-Regulatory Strength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ed .pp64-82 )
    [2013]
  • Regulation of distress and negative emotions : A developmental view
    25 ( 30665-354 [1989]
  • Promoting nonviolent behavior inChildren
    16 , 26-29 [2001]
  • Promoting emotionalCompetence in the prescoolClassrom
    86 ( 1 ) , 225-259 . [2010]
  • Piaget Theory . In 1 . Barbel , H.C. Harold , ZCharles ( Ed . ) , Piaget and His School : A Reader in Deveopmental Psychology ( pp.H-23 )
    [1976]
  • Personal adjustment : Are low accepted children at risk ?
    102 , 357-389 [1987]
  • Parent–child talk and children 's understanding of beliefs and emotions
    21 ( 3 ) , 480-494 [2007]
  • Origins and functions of positive and negative : Acontrol-process view
    97 , 19-335 [2013]
  • New York State Prekindergarten Foundation for the Common Core
    [2011]
  • Move than ABCs
    [1986]
  • Mother-child mutually positive effect , the quality of child compliance to requests and prohibition , and maternal control as correlates of early internalization
    66 ( 1 ) , 236-254 [1995]
  • Mind in society : The Developmet of Higher Psycologcal Processes
    [1978]
  • Make- believe play : W ell spring f or development of self -regulation . In NY . Play Learning : How play motivates and enhances children ’ s cognitiv and social-emotional growth
    [2006]
  • Lewis, D 현대 그림책 읽기 Reading Contemporary Picturebooks (이혜란 역)
    서울: 작은 씨앗(원서출간 2011) [2008]
  • Let ’ s Tell Stories : Sharing Stories withy young childen
    3 ( 3 ) , ERIC Document No . ED 402 054 [1996]
  • J. D.Emotional intelligence
    9 ( 3 ) , 185-211 . [1990]
  • Infant and Toddler Development and Responsive Program Panning : A Realationship Based Approach ( 2nd ed. )
    [2010]
  • Infancy and early childhood : The practice of clinical assessment and intervention with emotional and developmental challenges
    [1994]
  • Individual differences in preschoolers ' self-regulation and theory of mind
    54 ( 1 ) , 125-150 . [2008]
  • High school under ? what do they achieve as adult ’ s Sage series an . individual differenced and development
    Vol . 1 [1992]
  • Guilt and effortful control : Tow mechanisms that prevent disruptive developmental trajectories .
    97 ( 2 ) , 322 . [2009]
  • Grandparents providing care to grandchildren : A Populationbased study of continuity and change
    33 ( 9 ) , 1143-1167 . [2012]
  • From neurons to neighborhoods : The science of early childhood development
    [2000]
  • Family literacacy Portmouth , NU : Heideman Educational
    [1983]
  • Emotion regulation as a scientific construct : Methodological chillenges and directionsfor chilld Deveipment
    75 , 317-333 [2004]
  • Emotion regulation and aggression : A function of coping style and emotionality
    [2000]
  • Emotion regulation Conceptual foundationHandbook of Emotion Regulation ( 2nd )
    [2007]
  • Emotion Regulation : A theme in search of definition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 Biological and behavioral considerations
    [1994]
  • Effortful control in “ Hot ” and “ Cool ” tasks differentiallypresdicts children ’ s behaver problems and academic proformance
    41 , 43-56 . [2013]
  • Effortful control as a personality characteristic of young children : Antecedents correalates , and consequences
    71 , 1087-1112 [2003]
  • Effortful Control : Relations with Emotion Regulation , Adjustment , and Socialization in Childhood . In K. D. Vohs & R. F.Baumeister ( Eds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
    [2013]
  • Early Attachment processes and the Development of Emotional Self Regulation In K. D. Vohs & R. F. Baumeister ( Eds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2013]
  • Development of an aspect of ex-ecutive control : Development of the abilities to remember what I said and to “ Do as I say , not as I do.
    [1996]
  • Coping with stress during childhood and adolescence : problems , progress , and potential in theory and research
    127 ( 1 ) , 87 [2001]
  • Compnents of self-regulation in the preschool years : Developmental . stability , validity , and relationship to classroom . behavior , paper presented . at . the Biennal Meeting of the society for Reasearch in Child Development
    [1997]
  • Children 's engagement within the preschool classroom and their development of self-regulation
    24 ( 2 ) , 162-187 [2013]
  • Attention in Early Development
    [1996]
  • Antecedents of self-regulation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18 , 199-214 [1982]
  • A historical examination of self-regulation : Helping children now and in the future
    34 ( 1 ) . 5-14 . [2006]
  • A bidirectional model of executive functions and Self- regulation . In K. D. Vohs & R. F. Baumeister ( Eds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research , Theory , and Applications New York
    [2011]
  • 3-6세 유아의 자기조절력 측정 도구 개발
    양옥승 미래유아교육 학회지, 13(2), 161-187 [2006]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서 울:교육과학 기술부 보건복지부 [2013]
  • .Temperament . In N. Eisen-berg W.Damon ( Eds . ) Handbook ofChild Psychology : Socal , Emotional , and Personality Development ( 6th ed.
    vol . pp.9-166 [2006]
  • ( 유아기 자기조절 평가척도 개발 연구
    신혜원 이양희 아동권리 연구 9(1), 1-21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