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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숍의 물리적·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브랜드 이미지, 라포형성행동 및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Physical·Social Servicescape on Brand Image, Rapport-building Behavior and Relationship Continuity

최민경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뷰티숍의 물리적·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브랜드 이미지, 라포형성행동 및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Physical·Social Servicescape on Brand Image, Rapport-building Behavior and Relationship Continu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지속성
  • 라포형성 행동
  •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 브랜드 이미지
  • 사회적서비스스케이프
  • 서비스스케이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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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숍의 물리적·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브랜드 이미지, 라포형성행동 및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Physical·Social Servicescape on Brand Image, Rapport-building Behavior and Relationship Continuity' 의 참고문헌

  • 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에 따른 직원의 감정반응과 동기부여가 서비스 제공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한여정 외식경영연구, 19(1), 243-264 [2016]
  • 호텔서비스종사자의 라포형성행동이 대인신뢰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용민 박사학위논문 [2019]
  • 호텔산업에서의 SNS 마케팅 품질이 브랜드 이미지, 만족도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김석주 한진수 관광레저연구, 30(5), 55-75 [2018]
  • 호텔기업의 관계효익에 따른 관계의 질이 고객가치 및 관 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이광옥 관광연구저널 33(2), 47-61 [2019]
  • 호텔기업 문화마케팅 활동이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숙 서헌 관광레저연구, 30(12), 93-109 [2018]
  • 호텔 컨벤션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인적서비스 진정성, 지각된 가치 그리고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명대학교 대학원
    최지혜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 조리사의 조직문화유형이 라포 형성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재곤 백정섭 이청욱 관광연구저널, 31(12), 117-130 [2017]
  • 호텔 양식당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에 의한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태두 왕상 이형룡 관광연구, 17(2), 177-197 [2002]
  • 헤어샵의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와 고객감정반응,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고개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광주대학교 대학원
    김기철 박사학위논문 [2018]
  • 헤어샵의 물적 속상과 인적 속성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동양대학교 대학원
    정명숙 박사학위논문 [2010]
  • 헤어샵의 물리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공감에 미 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민영 석사학위논문 [2019]
  • 헤어샵 이용객의 미용 사전지식 과 브랜드이미지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학교 대학원
    노금희 석사학위논문 [2019]
  • 항공승무원에 대한 유사성 지각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원화 호텔경영학연구, 19(3), 103-125 [2010]
  • 항공서비스 접점에서 라포가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최정화 관광레저연구 20(1), 221-240 [2018]
  • 항공사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관계품질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변유진 석사학위논문 [2016]
  • 항공사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대학원
    원경식 박사학위논문 [2018]
  • 항공사의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소용 김홍범 호텔경영학연구, 27(7), 141-160 [2018]
  • 항공사의 브랜드 동일시가 신뢰와 관계지속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이승곤 최지혜 관광연구저널, 32(3), 113-123 [2018]
  • 항공사 브랜드 명성이 신뢰, 동일시, 결속을 통해 고객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백선희 박사학위논문 [2018]
  • 한식당의 서비스스케이프,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및 행동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서동환 박사학위논문 [2018]
  • 피부관리실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내적반응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영산대학교 대학원
    홍정미 석사학위논문 [2017]
  • 프리미엄 미용실의 기대수준과 이미지가 신뢰와 이용동기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최철호 박사학위논문 [2018]
  • 프랜차이즈미용실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소비자의사결정과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김진민 석사학위논문 [2019]
  • 프랜차이즈 헤어살롱의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 구매의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표승지 석사학위논문 [2019]
  • 편의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홍익대학교 대학원
    김세희 석사학위논문 [2019]
  • 패션 매장 내 다른 고객의 유사성, 신체적 매력, 행동 적합 성 효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김보람 석사학위논문 [2014]
  • 패밀리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애호도 간의 관계 연구. 호남대학교 대학원
    임창섭 박사학위논문 [2019]
  • 판매원이 고객에게 사용하는 레포형성행동, 판매원의 레포 및 직무만족의 관계
    김미경 김중인 한국상품학회, 34(4), 11-19 [2016]
  •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소비자 의사결정과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병남 석사학위논문 [2018]
  •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서비스스케이프의 사회적 요인이 고객의 사회 정체성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민상현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26(3), 39-55 [2017]
  • 특급호텔의 물리적 서비스환경이 직무열의, 직무만족, 그리고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내윤 이상묵 한국조리학회지, 25(6), 160-167 [2019]
  • 특급호텔 연회장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
    정봉구 박사학위논문 [2013]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
    복윤경 이소영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7(5), 66-73 [2018]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지각된 가치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연정 최윤희 한국조리학회지, 22(7), 2016 [2016]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가 가격공정성 지각 및 관계지속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유준 관광연구저널, 33(6), 159-172 [2019]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효익이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신뢰,구 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초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윤경 관광레저연구, 30(12), 383-402 [2018]
  • 커피전문점의 경험적 가치와 브랜드이미지, 감정반응, 브랜 드애호도의 영향관계 연구. 경주대학교 대학원
    최윤희 박사학위논문 [2017]
  • 취업포털 사람인 사람인 보도자료
    2018년 10월 1일 인용, www.saramin.co.kr [2018]
  • 지역아동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장소애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한영대학교 대학원
    김규범 박사학위논문 [2018]
  • 중국 내 글로벌 커피전문점에 대한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형주 한국조리학회지, 25(1), 2019 [2019]
  • 정철 항공사 기내 물리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 차이 비교분석
    김현경 조혜진 관광연구저널, 31(1), 51-65 [2017]
  • 전시주최자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정봉희 박사학위논문 [2018]
  • 전시박람회 서비스스케이프가 감정반응 및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운승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일식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세환 유영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9), 181-194 [2019]
  • 유소년 종합스포츠클럽의 서비스스케이프,고객만족, 스포츠 관여도 및 재등록의도의 구조적관계. 경희대학교 대학원
    이동건 박사학위논문 [2017]
  • 온라인 맛집에 대한 지각된 위험이 브랜드 신뢰 및 가치,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배인호 한국조리학회, 25(10), 151-158 [2019]
  • 연수원의 서비스스케이프 지각에 관한 실증연구
    심장섭 정명준 호텔경 영학연구, 27(6), 111-124 [2018]
  • 여행자들의 지각된 가치가 여행상품 만족과 브랜드이미지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진 양재영 이종설 관광레저연구, 29(1), 83-99 [2017]
  • 여행사 브랜드이미지와 서비스질이 고객만족과 관계지속 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최빛나리 박사학위논문 [2013]
  • 여행사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곽지연 김이태 호텔경영학연구, 27(4), 39-53 [2018]
  • 에스테틱샵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와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
    길세미 석사학위논문 [2019]
  • 아파트브랜드 이미지가 주거만족도와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김영기 박사학위논문 [2011]
  • 아트 마케팅 콜라보이션 유형별 차이점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송정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2011]
  • 스포츠의류의 사전지식과 태도가 브랜드이미지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이동환 한국체육과학회지, 28(1), 635-650 [2019]
  • 스포츠브랜드기업의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따른 브 랜드 이미지, 구매행동 비교 분석. 경희대학교 대학원
    여인석 석사학위논문 [2016]
  • 스타트업투데이 스타트업투데이 보도자료
    2019년 1월 28일 인용, http://www.startuptoday.kr [2019]
  • 스쿠버다이빙 강사의 라포 형성행위에 따른 감정반 응 및 지속참여행동의 관계
    송정명 이상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76, 139-150 [2019]
  • 서비스스케이프의 사회적 환경요인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한신 박사학위논문 [2014]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대학원
    복윤경 박사학위논문 [2018]
  • 서비스스케이프가 뷰티종사자의 조직유효성, 고객행동 의도 인식,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의현 석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경험과 감정반응 및 가치공동창조에 미치는 영향.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이선경 박사학위논문 [2016]
  • 서비스스케이프 개념의 확장
    유광민 관광연구논총, 25(1), 125-143 [2013]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2008]
  •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고객의 자기조절성향이 불평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한여정 관광레저연구. 29(5). pp141-161 [2017]
  • 비즈니스호텔의 물리적 환경이 인적서비스품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진수 박영진 관광연구저널, 31(7), 165-177 [2017]
  • 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소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Hu, Qian 석사학위논문 [2011]
  • 뷰티샵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피부미용종사자의 조직유효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육성은 석사학위논문 [2016]
  • 뷰티샵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피부미용종사자의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육성은 이인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8(2), 271-282 [2017]
  • 뷰티샵 서비스스케이프와 보상서비스가 내적반응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학교 대학원
    윤진경 석사학위논문 [2019]
  • 뷰티 샵 서비스스케이프와 보상서비스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어수연 윤진경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4(2), 481-492 [2018]
  • 부산지역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 고객만족, 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김예니 이연우 추승우 관광레저연구, 31(2). 327-349 [2019]
  • 베이커리전문점 소비자 관계효익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에 따라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이재동 박사학위논문 [2018]
  • 베이커리 카페의 물리적 환경이 소비자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희석 신형철 한국조리학회지, 24(5). 48-59 [2018]
  • 바바라 페어팔 공간의 심리학
    동양북스 [2017]
  • 미용학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감정반응,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
    한민정 석사학위논문 [2018]
  • 미용종사자의 조직문화유형과 라포 형성이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
    남미연 양은진 오민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1(3), 281-293 [2015]
  • 미용전공학과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재학생의 지각된 가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류은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3(3), 285-296 [2017]
  • 미용실의 관계형성프로그램과 협력행동, 고객지속의도간의 영향관계 및 매개효과분석
    장지연 지정훈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5(1), 381-392 [2019]
  • 미용실의 공정성 지각과 라포가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강윤화 석사학위논문 [2019]
  • 미용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과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윤정 박사학위논문 [2017]
  • 미디어펜 보도자료
    미디어펜 2019년 4월 29일 인용, http://www.mediapen.com\ [2019]
  • 물리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방응과 관계 지속성에 미치는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
    나승현 박사학위논문 [2017]
  • 물리적 증거의 색채에 의한 서비스스케이프 평가
    이민아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2019(5), 55-57 [2019]
  •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와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감정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대학원
    이수진 박사학위논문 [2018]
  • 마크 로즈 마음의 벽을 허무는 한마디
    위즈덤하우스 [2014]
  • 라포(rapport)형성과 쇼핑성향이 헤어제품 구매행동 및 신뢰 형성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강나경 박사학위논문 [2015]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여행상품 선택속성이 관계지속성에 미 치는 영향
    김재곤 관광연구저널, 32(8), 21-36 [2018]
  • 도시 관광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자산, 충성도 관계연구. 전주대학교 대학원
    이정섭 박사학위논문 [2019]
  • 도매여행사의 브랜드 자산과 관계마케팅이 소매여행사의 신뢰, 관계만족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대희 박사학위논문 [2018]
  • 대학브랜드 이미지가 가치지각 및 고객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용인대학교 대학원
    홍일한 박사학위논문 [2016]
  • 대학교육서비스에서 물리적 환경이 학생만족과 수업 집중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진혜경 박사학위논문 [2017]
  • 농촌체험마을의 물리적 환경이 지각된 가치,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수현 관광레저연구, 30(6), 43-62 [2018]
  • 노인요양병원과 요양시설 통합에 따른 서비스스케이프 디자인 특성 요소 분석에 관한 연구
    공순구 이해나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0, 193-198 [2016]
  •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을 통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방형욱 홍창은 관광연구, 32(2), 181-200 [2017]
  • 국내 스포츠브랜드의 레트로 로고 속성이 브랜드이미지, 브 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윤 한국체육과학회지, 28(4), 451-462 [2019]
  • 교육품질이 학교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천상은 석사학위논문 [2009]
  • 관광종사원의 라포형성행동이 관계의 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이재희 석사학위논문 [2017]
  • 관광조사통계분석
    이충기 서울: 대왕사 [2017]
  • 관광가이드의 라포형성행동이 고객공감 및 고객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형주 현성협 관광연구저널, 29(7), 5-24 [2015]
  • 관계마케팅에서 사회적 라포와 프렌드십의 조절적 역할
    강명주 김윤환 안진우 경영과 정보연구, 31(4). 139-165 [2012]
  • 공항의 물리적 환경이 공항 이용객 감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김경배 문준호 이원석 관광연구저널, 33(1), 113-125 [2019]
  • 공연장의 물리적환경이 관람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건휘 전재홍 한국 엔터테이먼트산업학회눈문지, 12(5). 1-12 [2018]
  • 고객참여가 서비스품질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유은이 관광레저연구, 28(1), 403-420 [2016]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서울: 비앤앰북스 [2009]
  •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서울:데이터솔루션 [2005]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카페의 브랜드가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 도의 관계에서 브랜드이미지의 매개효과」
    윤선미 관광연구저널, 29(8), 165-179 [2015]
  • “베이커리카페의 물리적 환경, 브랜드이미지와 재방 문의도의 영향관계”
    박영희 우이식 이종호 산업현식연구, 28(4), 241-264 [2012]
  • Understanding the Influence of Cues from Other Customers in the Service Expericence : A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88 ( 3 ) , 384-398 [2012]
  • Two approach to service Quality Dimensions
    11 ( 3 ) . [1991]
  • The effect of the services cape on customers ’ behavioral intentions in leisure service settings
    10 ( 6 ) , 45-61 [1996]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58 ( 3 ) , 20-38 . [1994]
  • The biological basis of rapport
    1 ( 14 ) , 297-300 [1990]
  • The attraction paradigm
    [1971]
  • The Influence of Price Differences and Brand Familiarity in Brand Preferences
    3 , 6 , 42-49 [1976]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60 ( 2 ) , 31-46 [1996]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 pp.132 -162 )
    [1993]
  • Strategic Brand Management : Building ,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1998]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Analysis ofCovariance Structures
    88 ( 3 ) , 588-606 [1980]
  • Servicescapes :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Customers and employees
    56 ( 4 ) , 57-71 [1992]
  • SPSS 18.0 매뉴얼
    이학식 임지훈 서울: 집현재 [2011]
  • SERVCON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multidimensional serviceConvenience scale
    35 ( 1 ) , 144-156 [2007]
  • Rapport-Building behaviors used by retail employees
    3 ( 1 ) , 82-104 . [2008]
  • Perceptions of retail convenience for in-store and online shoppers
    20 ( 1 ) , 49-65 . [2010]
  • Managing prospect affiliation and rapport in real life sales encounters
    5 , 5-31 [2003]
  • MICE산업종사자의 라포와 신뢰의 형성과 효용에 관한 연구. 가천대학교 대학원
    김상문 박사학위논문 [2018]
  • Long-Term Manufacturer SupplierRelationships
    59 ( 1 ) , 1-16 . [1995]
  • Kano 모델을 이용한 한식당 서비스품질 속 성 분류에 관한 연구
    김양훈 김은희 김태희 외식경영연구, 18(4), 23-46 [2015]
  • Establishing rapport : The secret business tool
    7 , 194-197 [1997]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1996]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51 ( 4 ) , 11-27 . [1987]
  • Delight by Design : The Role of Hedonic and Utilitarian Benefits
    72 ( 5 ) , 48-63 .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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