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음성인식 인공지능에 대한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The Effect of Consumers Technology Acceptance and Resistance on Intention to Use of Voice Recognition Artificial Intelligence

이한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음성인식 인공지능에 대한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The Effect of Consumers Technology Acceptance and Resistance on Intention to Use of Voice Recognition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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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일반 경영
  • 기술수용
  • 사용의도
  • 소비자
  • 음성인식
  • 인공지능
  • 저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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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성인식 인공지능에 대한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The Effect of Consumers Technology Acceptance and Resistance on Intention to Use of Voice Recognition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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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희랑 한덕웅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2), 195-226 [2006]
  • “통신사 홈 IoT 혁신저항에 영향 을 미치는 요인과 결과에 대한 연구: 데이터에 대한 사 용자의 관여도를 중심으로,”
    김주현 박현재 이정훈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6(2), 25-40 [2017]
  • “컴퓨터 에이전트와 관계 맺기 – 공감을 표현하는 컴퓨터 에이전트를 통한 동류의식 형성과 사회적 지지의 획득,”
    김정현 유민진 한국언론학보, 61(2), 95-123 [2017]
  • “지능사회의 패러다임 변화 전망과 정책적 함의,”
    황종성 정보화정책, 23(2), 3-18 [2016]
  • “전자정부 셀프서비스 테크놀로지 (SST) 수용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오종철 e-비즈니스연구, 13(1), 441-462 [2012]
  • “인터넷서비스 수용과정에서 소비자 저항 의 매개역할,”
    김종호 신용섭 산업경제연구, 15(1), 85-98 [2002]
  • “인터넷뱅킹 이용요인 간 구조적 관계,”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21(1), 1-27 [2006]
  • “인공지능이 열어갈 기술혁명의 시대,”
    이승민 KISTEP: 한국과학기술평가원, 제45회 수용포럼 [2016]
  •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장병탁 SK 경영경제연구소 미 래테크놀로지 포럼 [2015]
  • “인공지능을 바라보는 시선: 인지과학적 접근,”
    박재환 예 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6, 539-547 [2016]
  • “인공지능과 제4차 산업혁명의 함의,”
    원동규 이상필 대한산업공학회, ie매거진, 23(2), 13-22 [2016]
  • “인공지능(AI) 스피커 수용의 혁신저항,”
    서순영 (Master thesis, 홍익대학교) [2019]
  • “인공지능 홈 비서 서비스의 최근 동향 및 시사 점,”
    엄재홍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1625-1625 [2017]
  • “인공지능 스피커의 지속적 사용의도를 높이는 행동경제학 기법: 의인화,”
    박지혜 주재우 디자인융복합연구, 17(3), 41-53 [2018]
  • “인공지능 스피커 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수용의도: 비수용자를 중심으로,”
    김예은 안치연 이주래 이진명 정민지 소비자학연구, 30(2), 193-213 [2019]
  • “인공지능 스피커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능적, 정서적 요인을 중심으로
    박수아 최세정 ” 정보사회와 미디어, 19(3), 159-182 [2018]
  • “인공지능 기술전망과 미래산업의 주요과제,”
    조성배 Future Horizon, (28), 6-9 [2016]
  •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의 가능성
    ETRI ” 한국통신전자연 구원 [2015]
  • “인공지능 (AI) 스피커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 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김배성 (Doctoral dissertation, 한양대학교) [2019]
  • “이훈영교수의 SPSS를 이용한 데이터분석,”
    이훈영 제2판 도서출판 청람 [2013]
  •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서 비스 연구 동향,”
    Kang, J. M. Park, J. The Magazine of Kiice , 17(1), 50-56 [2016]
  •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비자의 혁신특성, 소비자특 성, 혁신저항, 그리고 수용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혁신저 항모형과 인지된 위험이론을 기반으로,”
    배재권 정보시스템연 구, 25(4), 87-104 [2016]
  • “우리나라 A.I. 기업 현황 조사 보고서 Ver 1.0,”
    김정군 한국정보화진흥원(NIA) [2017]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뱅킹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신민수 이지은 ”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4), 155-172 [2011]
  • “스마트 스피커 시장 동향과 전망,”
    강맹수 KDB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756, 54-70 [2018]
  • “소비자의 기술준비도가 사물인터넷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호 조진완 한국경영교육학회 학 술발표대회논문집, 533-554 [2014]
  • “설득 심리 이론,”
    김재휘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개정된 TRAM 모형을 중심으로
    오종철 우원 윤성준 ” 서비스경 영학회지, 11(5), 127-148 [2010]
  • “모바일 인터넷 사용만족도에 보 안, 요금 및 품질변수가 미치는 영향분석,”
    구성완 김기연 이봉규 정보처리학회 논문지 D, 15(5), 721-732 [2008]
  • “모바일 상거래에 대한 IT 인력의 혁신저항,”
    서종원 이충권 임상현 차경진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1), 61-78 [2015]
  • “뉴 실버세대의 감성 커뮤니케이션과 맞춤형 가상 비서 콘텐츠 연구,”
    윤수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6]
  • “기술준비도 수용모형에 기반한 SNS 지속적 이용 에 관한 연구,”
    안운석 서비스경영학회지, 17(1), 257-280 [2016]
  • “기술준비․수용모델을 적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의 카테고리별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진경 ( Ph.D. Thesis 공주대학교) [2013]
  • “기술수용모델에 기반 한 모바일 E-book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성희 이효정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46(2), 131-151 [2015]
  •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박철 유재현 ” Entrue J 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2), 31-50 [2010]
  • “근거 이론을 적용한 가상 비서의 사용자 경험 분석: SKT 가상 비서 ‘NUGU,”
    윤재영 황승희 한국 HCI 학회 논 문지, 12(2), 31-40 [2017]
  • “관광객의 기술 준비도가 증강현 실 관광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철모 이현애 정남호 관광 연구, 29(1), 265-285 [2014]
  • “공급사슬의 사회적 자본, 그린 공급사슬관 리, 공급사 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경호 이수열 “ 한국생산관리학회 지. 24: 239-259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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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문주 백정승 윤문길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 학술발표논문집, 237-244 [2008]
  • “A Study on the Factors Predicting the Continued Usage Intention of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s,“ (IPAs
    김태영 고려대학교)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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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 Integrating Control , Intrinsic Motivation ,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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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behavior , basic findings and management im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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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oice of structural model via parsimony : A rationale based on prec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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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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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updated paradigm for scale development incorporating unidimensionality and its assess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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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beliefs about an object and the attitude toward that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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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Updated and Streamlined Technology Readiness Index : TRI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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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os21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14]
  • Accessibility and stability of predictors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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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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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nceptual and operational definition of personal innovativeness in the domain of information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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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mparis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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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Model of the Antecedents of Perceived Ease of Use Development and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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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Fast Learning Algorithm for Deep Belief N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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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 TV 수용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혁신확산이론과 혁신저항모형의 결합,
    이선희 이호규 장병희 방송통 신연구, 78-111 [2012]
  • 20 Characterising the Trajectories of Artificial and Natur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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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구매회피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과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서문식 안진우 오대양 이은경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 270-284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