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편의점 도시락의 외재적 단서가 지각된 가치와 소비자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제품지식과 제품 관여도를 매개효과로

이동준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편의점 도시락의 외재적 단서가 지각된 가치와 소비자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제품지식과 제품 관여도를 매개효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매의도
  • 소비자 태도
  • 외재적 단서
  • 제품 관여도
  • 제품 지식
  • 지각된 가치
  • 편의점 도시락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78 0

0.0%

' 편의점 도시락의 외재적 단서가 지각된 가치와 소비자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제품지식과 제품 관여도를 매개효과로' 의 참고문헌

  • 히트상품 선정이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류강석 박종철 박찬수 『마케팅연구』, 21(1) [2006]
  • 호텔레스토랑의 외재적 단서가 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구매전 탐색과정을 중심으로
    이수열 조선배 『호텔 리조트연구』, 3(1) [2004]
  • 항공사의 CSR활동과 지각된 가치, 태도 간의 구조적 인과관 계: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원일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항공사서비스의 선택속성이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성은 『관광연구』, 32(3) [2017]
  •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가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연구』, 25(5) [2010]
  • 표준국어대사전.
    표준국어대사전
  • 편의점 도시락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긍정적인 소비감 정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혜숙 명소형 윤덕인 홍미숙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2) [2017]
  • 편의점 도시락 이용 대학생에 관한 스타마케팅 효과 연구
    양승훈 『관광연구저널』, 32(11) [2018]
  • 패밀리 레스토랑에 있어서 쿠폰, 태도, 구매 의도 간 구조적 관계연구
    최규환 『한국관 광학회』, (7) [2004]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스케이프, 인적서비스와 고객만 족, 점포이미지, 재방문 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김상덕 김영주 『유통물류연구』, 1(2) [2014]
  • 커피전문점의 VMD가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Fishbein 태도 모델을 이용하여
    송병화 정유경 『관광연구저널』, 30(5) [2016]
  • 중국시장의 NB와 PB제품 고객만족과 재 구매의도에 대한 내ㆍ 외재적 단서의 영향요인 연구
    김용정 송영욱 풍가음 『국제경영리뷰』, 19(2) [2015]
  • 제품지식이 적은 소비자의 원산지 정보 및 광고모델 정보 활용전략: 정보처리 동기와 제품유형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박찬욱 『마케팅연구』,16(2) [2011]
  • 제품관여도와 광고모델에 따른 비교광고 효과 연구
    박범순 유미원 『광고연구』, (104) [2015]
  • 일본 2019년 식품 트렌드 제 5탄 슈퍼올해의 성장품목
    한국농수산식품 수출지원정보 [2019]
  • 인구주택총조사
    통계청 [2017]
  • 유전자변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 지각위험 및 신뢰와의 관 계
    권현수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유기농 식품의 경험적 소비가치가 소비자 태도 및 결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노현 이소담 이승민 전태유 『물류학회지』, 29(1) [2019]
  • 웰빙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와인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고객만족간의 관계
    손재근 이정은 『관광연구』, 24(5) [2009]
  • 외식기업 Below The Line활동이 브랜드인지도,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행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관계혜택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강원도지역 스키리조트를 중심으로
    이재형 『호텔관광연구』, 52(0) [2014]
  • 소비자 특성이 추구편익 및 내구재 속성의 중요도 인식에 미치는 영향
    강지윤 김상훈 『마케팅연구』, 20(4) [2005]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브랜드의 태도: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서의 역할
    이학식 임지훈 최재익 『소비자학연구』, 15(2) [2004]
  • 성별에 따른 대학생들의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 가정식 구매의향 및 중요도-만족도 분석
    이인선 정영길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4(12) [2015]
  • 브랜드인지도가 브랜드선호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병국 『디지털디자인학연구』,9(1) [2009]
  • 미리 보는 2019 외식 트렌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8]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충성도 형성과정의 구조적 관계에서 소비자 지식수준의 조절효과
    이태민 『상품학연구』, 27(3) [2009]
  • 명품관광 인식과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병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도경은, 패키지디자인 구성요소와 인식의 관계성 연구
    하용훈 『브랜드디자인학연구』, 8(3) [2010]
  • 댓글의 품질 및 방향성이 영리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중의 책임성인식, 태도, 구매의도, 구전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지양 『광고학연구』, 20(5) [2009]
  • 대형할인마트의 고객서비스 및 애호도 프로그램이 지각된 가격 및 만족 에 미치는 영향: 모니터링과 커뮤니케이션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김장현 배일현 『유통경 영학회지』, 12(1) [2009]
  •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 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김충현 김태원 양웅 『광고학연구』, 18(2) [2007]
  • 골프용품에 대한 외재적 단서와 제품평가 및 구매의도의 인과 관계분석
    배성우 『체육 과학연구』,23(2) [2012]
  • 가격과 상표가 의복의 지각된 품질, 가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희승 임숙자 『한국의류학회지』, 24(4) [2000]
  • 『화장관여도 요인에 따른 집단 분류별 유행 선도력 및 화장품의 구매행동』
    이중민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호텔관광산업의 브랜드 앱 품질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앱 이용 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류미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호텔 외식산업 주방관리실무론』
    김기영 서울: 백산출판사 [2009]
  • 『현대포장디자인』
    박규원 경기: 미진사 [2001]
  •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인지도, 구매행동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설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항공사의 지각된 가격과 서비스품질이 신뢰, 고객만족, 이미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FSC와 LCC비교를 중심으로』
    김성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근성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항공사 기내식의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마족과 구전에 미치는 영향』
    김주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한국패키지디자인의 개발전략』
    김광현 서울: 조형사 [1994]
  • 『프로야구 관중의 브랜드 연상과 충성도 및 구매행동의 관계와 관여도의 조절효과』
    김봉현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프랜차이즈 도시락 전문점 선택속성이 중요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박대성 우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포장디자인』
    김지철 경기: 미진사 [1981]
  • 『편의점도시락 패키지디자인의 이미지가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우현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편의점도시락 이용 및 인식조사』
    Macromill [2016]
  • 『편의점과 함께 나이든 장년층』
    조목인 아시아경제 [2019]
  • 『편의점 프리미엄도시락인기』
    박성진 연합뉴스 [2017]
  • 『편의점 도시락의 선택속성, 지각된 혜택, 지각된 위험, 브랜드 가치와 추천의도 간의 관계분석: 수단-목적 사슬 이론과 APT 래더링 방법을 적용』
    이순아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편의점 도시락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미숙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패키지디자인 척도 개발과 진단평가에 관한연구』
    한승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패션상품 소비자의 인터넷 검색광고에 대한 태도 형성과정연구』
    제은숙 이화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외재적 단서와 소비자 태도에 관한연구』
    김예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커피원두 구매자의 제품지식, 추구편익, 상품속성 및 구매의도의 관계 연구: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아진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커피 소비자의 지식과 관여가 정보처리와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심지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마크가 소비자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과 해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상백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초등교원의 관광동기가 지각된가치, 자기효능감, 직무만족 및 자아실현에 미치는 영향 관계연구』
    하헌선 우송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체험마케팅 요인이 액티브 시니어 패션 소비자의 태도형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인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천연아로마 제품에 대한 추구혜택이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연환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제품평가에 미치는 정보단서의 영향과 제품지식 및 관여의 조절효과』
    김광석 경북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점포이미지가 점포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및 전환 장벽의 조절효과: 대형할인점, 하나로마트, 재래시장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의원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저렴한 한끼 편의점도시락 매출상승』
    박진영 머니투데이 [2018]
  • 『유기농산물 소비자의 환경가치관과 지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위험인식 및 효과성지각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윤지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웹사이트 태도의 형성과정과 형성된 태도가 배너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오만덕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소비자 동일시, 기업이미지, 신뢰,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사업 동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기업의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혜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외식기업의 고객 관여도와 광고 효과 분석』
    박한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와인의 사전지식, 관여도와 지각된 가치의 관계에 대한 연구
    조현준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오늘도 한끼해결 당신도 도시락족 입니까』
    장우진 MoneyS [2019]
  •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이미지와 지각된 가격이 제품품질, 고객만족,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 경북지역 대학생 중심으로』
    김호신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아트이미지를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여훈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3]
  • 『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패키지디자인의 역할과 측정평가에 관한연구』
    서창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식품유통연감2018』
    식품저널 [2018]
  • 『스포츠용품 평가에 대한 외재적 단서의 영향』
    배성우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소비자행동의 이해』
    서성한 서울: 박영사 [1998]
  • 『소비자의 환경의식이 친환경 제품 구매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상황적 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사원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소비자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음식관여도가 HMR선택속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가격민감성을 조절변수로』
    민경미 카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세븐일레븐시그니처 수도권과 지방에 7,8호점 동시오픈』
    강동완 MoneyS [2019]
  • 『생태관광동기, 매력성,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 연구』
    선셋별 전주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사찰음식관여도가 인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웰빙지수와 종교를 조절변수로』
    전효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브랜드의 외재적 속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 지각된 위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호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브랜드로열티와 제품관여도가 온라인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화장품시장을 중심으로
    양영순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브랜드 원산지와 제품 원산지의 일치 여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 중소비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홍림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맥주마시고 도시락 먹고 중자연층도 이용급증』
    안효주 한국경제 [2018]
  • 『로하스건강식품의 선택동기, 지각된 가치, 건강식 태도 및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 연구』
    백서영 경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도시락 케이터링의 제품특성과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류관무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도시락 제조업체의 현황과 식단 평가 및 영양사의 업무조사』
    김의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데이비드 아커 서울: 비즈니스북스 [2006]
  • 『네일샵 관련 인스타그램의 정보성, 유용성, 호의적 소비자태도, 네일샵 방문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정옥 대구카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국내 편의점 도시락의 식단 평가』
    최정윤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국가대표팀 후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과 동기인식, 지각된 가치 및 소비자 태도와의 구조적 관계』
    최호석 한국체육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OTA(Online Travel Agency)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곤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30∼40대 남성1인가구의 어려움 직접 듣는다』
    구달회 여성가족 [2019]
  • 『2018프랜차이즈업계 총결산 도시락업계결산』
    윤선용 식품외식경제 [2019]
  • 『2017유통업체연감』
    한국체인스토어협회 [2017]
  • “점포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 및 매장 내 감정이 소비 감정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심 정형식 『마케팅관리연구』, 8(3) [2003]
  • Understanding consumers ’ perceptions and behaviors : Implications for Denim Jeans design
    7 ( 1 ) [2011]
  • The values of science , New Knowledge on information research behavior
    12 ( June ) . [1985]
  • The Personality of Retail Store
    36 ( 1 ) . [1958]
  • The Meaning of Image
    48 ( 2 ) [1974]
  • The Effect of Correlation between Price and Quality on Consumer Choice
    75 ) 3 [1998]
  • Subjective and objective measures of product knowledge contrasted
    13 [1986]
  • Strategic Brand Management , 3rd ed
    [2008]
  • Store Brands and Retail Differentiation : The Influence of Store Image and Store Brand Attitude on Store Own Brand Perceptions
    10 ( 6 ) [2003]
  • SomeConsequences of the habit of judging quality by price ,
    12 ( 2 ) [1944]
  • SNS 광고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한주 『광고PR실학연구』, 6(1) [2013]
  • Reliability and valididy of the brand-anchoredConjoint approach to measuring retailer images
    66 ( 4 ) [1990]
  • Price as a 'GiveComponent in as Exchange Theoretic Multi-Component Model
    11 [1984]
  • Price , product information , and purchase intention : An empirical study
    22 ( 1 ) [1994]
  • Packaging communicatio n : attentional effects of product imagery
    10 ( 7 ) [2001]
  • On the reliability and predictive validity of 106-purchase intention measures
    1 ( 3 ) [1982]
  • Modeling consumer respose to an apparel store brand : Store image asarisk reducer
    16 [2009]
  • Men 's and women 's involvement in sports : An examination of the gendered aspetcts of leisure involvement
    1 [2000]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38 ( 3 ) [1996]
  • Kano모델을 이용한 HMR 편의점 도시락의 선택속성 분류 1인 가구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지현 정라나 『외식경영연구』, 21(1) [2018]
  • Influences on consumer use of word-of-mouth recommendation sources
    25 ( 4 ) [1997]
  • How does design affect decisions at point of sale
    [1996]
  • HMR산업에서 점포속성이 점포 및 상품이미지, 점포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최성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Extrinsic and Intrinsic Cue Effects on Perceptions of Store Brand Quality
    58 ( 10 ) . [1994]
  • Empirical Generalizations form Reference Price Research
    14 ( 3 ) [1995]
  • Effects of price , brand ,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 product evaluations
    28 ( 3 ) [1991]
  •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13 ( March ) . [1987]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1996]
  • Cue Utilization in the Quality Perception Process
    [1972]
  • Consumer response to price : An Attitudinal , Information Processing Perspectives , otivating Ahead with Attitude Research
    [1977]
  • Consumer perception of price , guality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52 ( 3 ) [1988]
  • Consumer behavior , 8th
    [1995]
  • Consumer Behavior 4th
    [1982]
  • Consumer Behavior ( 8th edition )
    [1995]
  • Conceptualization and operationalization of involvement
    11 [1984]
  • Conceptual and methodo logic alper spectives in involvement . paradigm for research on consumer involvement
    [1978]
  • Combating phishing attacks via brand identity and authorization features
    [2015]
  • Beta analysis of involvement research
    15 [1988]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7]
  • Are there Universals aspects in the structure and content of human values
    50 [1994]
  •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 purchase intentions
    70 ( 2 ) [1994]
  •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17 ( 4 ) [1991]
  • 2019식품외식산업 5대 이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 2016가공식품세분시장현황-도시락시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