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편의점 PB상품 선택속성이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의 관계성 연구 : 자기결정성을 조절변수로, 고객만족을 매개변수로

김용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편의점 PB상품 선택속성이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의 관계성 연구 : 자기결정성을 조절변수로, 고객만족을 매개변수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만족
  • 관계의 질
  • 선택속성
  • 자기결정성
  • 편의점 PB상품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69 0

0.0%

' 편의점 PB상품 선택속성이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의 관계성 연구 : 자기결정성을 조절변수로, 고객만족을 매개변수로' 의 참고문헌

  • 호텔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회복공정성이 관계의 질, 만족, 재 구매의도, 전환의도에 미치 는 영향
    권정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0]
  • 호텔 고객의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가치, 만족, 애호도, 재이용의도간의 관계 연구, 동아대 학교 대학원
    박동균 박사학위논문 [2003]
  • 현정석, 선택대안의 수와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친숙도가 점포 내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 향
    하환호 『유통연구』, 11(2) [2006]
  • 행동의도 모형의 검토: 합리적 행동이론과 계획적 행동이론
    배병렬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 소 논문집』, 24 [1994]
  • 해양 레저관광행동 영향요인 구조분석: Hedonic과 Uitilitarian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이영진 박사학위논문 [2009]
  • 항공운송서비스 지연(遲延)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주대학 교 대학원
    이지영 박사학위논문 [2003]
  • 항공운송서비스 지연 (遲延) 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규호 이지영 『관광학연구』, 32(1) [2008]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2019), 2018년 4분기 외식산업경기전망지수 보고서, http://www.aTfis.or.kr.
    [2019]
  • 한국 온라인 쇼핑몰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 중국 해외직접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남대학교 대학원
    채박열 박사학위논문 [2019]
  • 푸드코트의 음식모형속성과 감정반응, 신뢰, 만족 및 고객행동 간의 인과 관계, 세종대학 교 대학원
    김형준 박사학위논문 [2012]
  • 포장지의 유무에 따른 소비자의 베이커리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황윤아 순천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1]
  • 편의식품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가치와 구매 후 만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 원
    이승진 박사학위논문 [2011]
  • 태권도 축제 방문객의 방문동기, 관광이미지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의 관계, 경희대학교 대학원
    김영곤 박사학위논문 [2009]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브랜드충성도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금택 『동북아관 광연구』, 11(2) [2015]
  • 체험마케팅이 만족도 및 행동적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해양레 저산업의 일반사용자와 전문사용자의 차이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김충환 박사학위논문 [2017]
  • 지방자치단체 공공체육시설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 도시이미지 및 지역공동체의식 간의 관계,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김종만 박사학위논문 [2018]
  • 지각된 품질 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PB와 NB 간의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한 양대학교 대학원
    전소연 박사학위논문 [2009]
  • 중소기업의 선택적 복지제도가 기업복지 만족도와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복지제도의 특성과 자기결정요소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세종대학교 대학원
    윤미경 박사학위논문 [2014]
  • 중국 화장품시장에서 공급업체와 소매업체간 관계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학회』
    오세조 임성요 학술대회발표논문집 [2005]
  • 제품 속성이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에 미치는 영향
    박상준 이영란 『고객만족경영연구』, 17(4) [2015]
  • 정보시스템의 사용자만족 결정과정을 규명하는 인지적 모형에 관한 연구
    김종욱 『한국산업정 보학회논문지』, 6(1) [2001]
  • 전통공예 관광기념품 선택속성이 만족 및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만족의 매개효과 와 친숙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광대학교 대학원
    성낙봉 박사학위논문 [2016]
  • 저관여 상품의 사용동기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진 이용학 『상품학연구』, 27 [2009]
  • 자녀의 학업동기 증진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자기결정성이론을 중심 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이재택 박사학위논문 [2014]
  • 자기결정성이론과 현장 적용 연구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4(3) [2010]
  • 자기결정성과 여행상품의 속성이 여행상품 선택과 고객만족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손영석 이동헌 임병훈 『고객만족경영연구』, 18(2) [2016]
  • 자기결정성 이론에 근거한 자율성지지 학습 환경 척도개발 및 동기 내면화의 구조적분 석,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김은영 박사학위논문 [2014]
  • 자기결정 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이 전이기 경도장애 학생의 자기결정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류숙렬 박사학위논문 [2002]
  • 자기결정 조절동기를 통한 독자 정체성 형성 방안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류수경 박사학위논문 [2019]
  •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신뢰, 몰입이 고객충성행위에 미치는 영향: 신뢰형성요 인과 몰입형성요인을 중심으로
    박준철 정기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7(1) [2007]
  •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가치, 환자만족, 감정적 애착의 매 개효과 -,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김철성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프랜차이즈 관계규범이 공정성, 거래-관계의질, 관계가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선희 박사학위논문 [2010]
  • 외식업의 신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연구
    김기영 『외식 문제 연구』, 2(1) [1999]
  • 외식소비자의 소비 트랜드 모델분석에 관한 연구
    김기영 『여가관광연구』, 3 [1999]
  • 외식 서비스업 종사자의 자기결정성 동기가 외식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바탕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김진희 박사학위논문 [2019]
  • 와인 소비자의 선택 특성에 대한 만족 연구
    방진식 전진화 최태호 『요리 과학 및 접대 연구』, 12 (2) [2006]
  • 온, 오프라인 매장 쇼핑고객의 지배력, 환기, 즐거움 등 감정요인간의 인과 관계와 이들 요인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분석
    구동모 이지훈 『마케팅관리연구』, 16(1) [2011]
  • 온 오프라인 특성이 관계의 질과 관계지속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 원
    이기성 박사학위논문 [2019]
  • 여행서비스 과정에서 여행객의 자기결정성에 따른 계획된 행동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연구
    이미혜 『관광연구저널』, 29(12) [2015]
  • 여행사의 B2B 관계마케팅이 라포, 관계의 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기대학 교 대학원
    이승진 박사학위논문 [2018]
  • 업무 자기결정동기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 업무맥락과 변화몰입을 중심으로
    신인용 이기현 『대한경영학회지』, 28(11) [2015]
  • 약선음식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 심으로, 관동대학교대학원
    이가희 박사학위논문 [2014]
  • 안재욱(2019), 스태그플레이션, 왜 일어났을까?, SERICEO - 온고지신 경제위기史, http://www.sericeo.org.
    안재욱 [2019]
  • 식품산업정책관(2018), 2019년을 이끌 외식 경향[trend], https://www.mafra.go.kr.
    [2018]
  • 식공간 파사드의 적합성과 매력성이 소비자의 인지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 학교 관광전문대학원
    조은혜 박사학위논문 [2015]
  • 시사오늘(시사ON), CU '1+1 전략' 매출 효과 톡톡, http://www.sisaon.co.kr.
  • 스포츠제품 관여도에 따른 구매경로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진지형 박사학위논문 [2004]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자산과 브랜드신뢰, 브랜드만족, 브랜드몰입, 제품구매 간의 인과관 계 검증, 전남대학교 대학원
    김정애 박사학위논문 [2014]
  • 스포츠 참여요인이 상품구매의식 및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수원대학교 대학원
    김민환 박사학위논문 [2004]
  • 스냅타임, “간편하고 건강해야 해!”…편의점 웰빙 간편식 열풍, http://snaptime.edaily.co.kr.
  • 수산물가공식품의 선택속성 및 추구혜택에 관한연구,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김종성 박사 학위논문 [2010]
  • 쇼핑몰 웹사이트에 대한 인지적 특성과 관계품질, 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 구
    박노현 유세준 『중소기업연구』, 27(1) [2005]
  • 소상공인의 자기결정성이 재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서울시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서 울벤처대학교 대학원
    박세언 박사학위논문 [2015]
  •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통한 기업 브랜드 감정 향상 방안-만족과 애착의 매개 효과를 중 심으로
    이형탁 『지역산업연구』, 37(2) [2014]
  • 서울대 투자연구회 SMIC(2015), Equity Research 이마트, http://snusmic.com.
    서울대 [2015]
  • 서비스접점에서 고객 평가요인이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이정실 『관광연구』, 22(2) [2007]
  • 서비스기업에서의 내재적 외재적 동기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그리고 고객지향성 및 서비 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 동명대학교 대학원
    표동섭 박사학위논문 [2016]
  • 서비스 품질수준이 고객 지향성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 산업경제학회』
    박정민 이선민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2010]
  • 사회서비스 질과 이용자 충성도 연구에 관한 논의: 관계 질을 중심으로
    김선희 『사회서비스연구』, 6(2) [2016]
  • 브랜드 제품 애착 요인 및 트렌트 태도와 브랜드 제품 트렌트 몰입에 관한 연구, 전북대 학교 대학원
    이용균 박사학위논문 [2012]
  • 복부비만 여성을 위한 자기결정성 이론 기반 동기강화 체중감소 프로그램 효과, 고려대 학교 대학원
    조정현 박사학위 논문 [2013]
  • 보상과 직무경험이 공공봉사동기에 미치는 영향 : 자기결정성 요인을 중심으로, 고려대 학교 대학원
    김태호 박사학위논문 [2018]
  • 병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병서 김상한 조철호 『중 소기업연구』,27(1) [2005]
  •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서비스품질 측정과 고객만족 모형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김연정 석사학위논문 [2007]
  • 리조트 참여자들의 지각된 가치가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최종필 『관광연구』, 26(1) [2011]
  • 라이프스타일, 선택속성 그리고 고객만족과의 관계: 일식체인점을 중심으로
    윤태환 『외식경영연구』, 9 [2006]
  •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베이커리 제품개발과 복분자 머핀 포장디자인의 고객인식 및 구매 의도, 세종대학교 대학원
    홍하영 박사학위논문 [2013]
  • 데일리팝, [솔로이코노미] 1인가구 지갑을 열어라 뜨거운 '싱글 마케팅' , http://www.dailypop.kr.
  • 대학생의 자기결정성과 학업적 실패내성이 영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임미란 조진현 『영 어영문학 21』, 27(3) [2014]
  • 노년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시장별 외식업소 선택속성 중요 도 차이 분석
    신서영 유혜경 홍완수 『외식경영연구』, 11 [2008]
  • 내ㆍ외재동기, 자기결정성 동기가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유경훈 『창의력교육연구』, 9 [2009]
  • 김치 제품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용범 『한국조리학회 지』,14(4) [2008]
  • 기업 간 거래에서 협력사의 공정성 지각이 파트너에 대한 관계몰입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문철우 이상고 『전략경영연구』, 17(2) [2014]
  • 국립국어원, 표준어국어대사전, https://www.korean.go.kr.
  • 국립국어원, 국어순화자료집(2002), https://www.korean.go.kr.
    [2002]
  • 교육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 학교급의 조절효과
    이영희 『대한 경영학회지』 [2014]
  • 관계혜택이 신뢰,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호텔고객을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대학원
    라채일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관계구축 및 유지 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대학원
    노태석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 관계구축 및 유지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
    노태석 서문식 『마케팅관리연구』, 18(4) [2013]
  • 관계마케팅 구성요인과 메뉴선택속성요인이 외식기업 브랜드선택과 재방문의도에 미치 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김현정 박사학위논문 [2018]
  • 공중 관계성의 형성요인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품의 기술집약도에 따른 분석 을 중심으로
    김화동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9(1) [2008]
  • 공인중개사의 관계마케팅 요인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벤처대학 원 대학교
    설영미 박사학위논문 [2013]
  • 공급사슬관계에서 공급자의 친화성이 만족, 갈등 및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종훈 『한국물류학회지』, 27(4) [2017]
  • 골프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고객과의 관계의 질, 미래행동의도와의 구조적관계, 경희 대학교 대학원
    이상우 박사학위논문 [2016]
  • 고객서비스몰입의 결정요인과 서비스품질 지각에 관한 연구-호텔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이도화 이지만 『한국인사조직학회 발표논문집』 [2004]
  • 고객만족지수가 기업의 시장가치에 미치는 영향과 원인에 관한연구:단기/장기 비정상 수 익률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배정호 박사학위논문 [2012]
  • 고객만족의 개념 재정립과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명호 조형지 『마케팅연구』, 15(3) [2000]
  • 고객만족과 신뢰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프랜차이즈 한식전 문점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대학원
    윤영화 박사학위논문 [2018]
  • 고객만족, 고객감동, 행동의도간의 비선형적관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김미정 박사학위논문 [2013]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2) [2000]
  • 고객만족 개념의 재정립
    박명호 조형지 『ASIA MARKETING JOURNAL』, 1(4) [1999]
  • 계획된 행위이론을 적용한 사고예방 프로그램이 안전행동에 미치는 영향: 치기공과 학생 을 대상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종희 박사학위논문 [2007]
  • 계획된 행동이론을 적용한 청소년 음원 불법사용 행동에 관한 연구, 추계예술대학교 대 학원
    임윤택 박사학위논문 [2018]
  • 경향신문, PB상품을 채우는 대형마트, http://news.khan.co.kr.
  • 가정간편식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대학생과 일반인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이춘호 박사학위논문 [2017]
  • 가공식품의 마케팅 믹스 전략과 제품선택속성이 소비자 만족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소비자의정서성향을 조절 변수로,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정윤호 박사학위논문 [2016]
  • 渡部友里.(2013), PB の積極展開がもたらす消費者の脅威認知と店舗評価の関係性について.
  • 劉亜氷.(2014), 中国・北京におけるホワイトカラーのPB 選好-コンジョイント分析を用いた探 索的研究.
  •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본 소비자 의사결정』
    곽준식 안광호 서울: 학현사 [2012]
  • 『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제6판』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울: 집현재 [2015]
  • 『서비스 인간관계론-서비스생산자와 고객의 관계-』
    차길수 대왕사 [2008]
  • 『사회과학조사 방법론(4판)』
    채서일 서울: 비앤엠북스 [2018]
  • 『마케팅논집』
    권태윤 박성규 신뢰와 만족이 정서적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계산적 몰입의 조절효과 [2010]
  • 『마케팅관리론 (12 판)』
    Keller, K. Kotler, P. Marketing Management (윤훈현), 서울: 석정 [2006]
  • 『동북아관광연구』
    이상환 임태선 한상빈 국가이미지와 의료서비스품질, 행동의도의 관계-중국의료관광객을 대상 으로 [2015]
  • 『Kotler 의 마케팅 원리 14 판』
    Armstrong, G. Kotler, P. Principles of marketing(안광호 외2인), 서울:시그마프레스 [2012]
  • [주제 2] 외식 트렌드를 통해 본 한국 식생활의 변화, 『동아시아식생활학회』
    백재은 학술발표 대회논문집 [2018]
  • Variety for salemass customization or mass confusion-
    74 ( 4 ) [1998]
  • Value-Percept Disparity :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1983]
  • Valuation of new goods under perfect and imperfect competition
    [1996]
  • Trust as a commodit
    4 [2000]
  • Toward a resource-based theory of business exchange relationships : the role of relational asset value
    8 ( 4 ) . [2001]
  • The ‘ what ’ and ‘ why ’ 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11 ( 4 ) . [2000]
  • The variety of an assortment
    18 ( 4 ) . [1999]
  • The psychology of ego-involvements : Social attitudes and identifications
    [1947]
  • The general causality orientations scale : Self-determination in personality
    19 ( 2 ) [1985]
  • The effect of the servicescape on service workers
    10 ( 3 ) [2008]
  • The degree of intention formation as a moderator of the attitude-behavior relationship
    52 ( 4 ) [1989]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58 ( 3 ) [1994]
  • The Relationship among E-Service Quality , Brand Image ,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LCCs
    7 ( 5 ) [2017]
  • The Effect of Store Name , Brand Name and Price Discounts on Consumers ’ Evaluations and Purchase Intentions
    74 ( 3 ) [1998]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60 ( 2 ) [1996]
  • Strategic brand alliances : implications of ingredient branding for national and private label brands
    9 ( 4 ) [2000]
  • Service quality : beyondCognitive assessment
    15 ( 2 ) [2005]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work motivation
    26 ( 4 ) [2005]
  • Self-determination in a work organization
    74 ( 4 ) [1989]
  • Relationship of Information Processing Attitude Structures to Private Brand Purchasing Behavior
    59 ( 1 ) [1974]
  • Reflections on Relationship Marketing inConsumer Markets
    23 ( 4 ) [1995]
  • Price perceptions andConsumer shopping behavior : a field study
    [1993]
  • PB상품의 속성이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왕일웅 박사학위논문 [2010]
  • PB 제품의 가격, 품질, 안전성 만족도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미영 이승신 『소비문화 연구』, 15 [2012]
  • Overview of self-determination theory : An organismic dialectical perspective
    [2002]
  • Mediating effects of relationship quality on customer relationships : an empirical study in Hong Kong
    25 ( 6 ) [2007]
  • Marketing Management
    [2009]
  • Market failure and stagflation : Some aspects of privatisation in Poland
    25 ( 1 ) . [1992]
  • Is use of optional attributes and associations in conceptual modeling always problematic ? Theory and empirical tests
    [2012]
  •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s : Classic definitions and new directions
    25 ( 1 ) [2000]
  • Grocery generics—An extension of the private label concept ,
    18 ( 1 ) [1984]
  • From psychological need satisfaction to intentional behavior : Testing a motivational sequence in two behavioral contexts
    32 ( 2 ) [2006]
  •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 Research Relationships
    57 ( 1 ) [1993]
  • Expectation processes in satisfaction formation : A field study
    1 ( 3 ) [1999]
  • Effects of the spatial definition of behavior settings on children 's behavior : A quasi-experimental field study
    6 ( 3 ) [1986]
  • Decisions with multiple objectives : preferences and value trade-offs
    [1993]
  •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 :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
    37 ( 11 ) [2003]
  • Consumer attitude toward gray market goods
    21 ( 6 ) [2004]
  •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57 ( 1 ) [1993]
  • Cognitive evaluation theory and some comments on the Calder and Staw critique
    31 ( 1 ) [1975]
  • Can money enhance intrinsic motivation ? A test of the content-consequence hypothesis
    31 ( 4 ) . [1975]
  • Brand versus brand , International Commerce Review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7 ( 150 ( 2 ) [2007]
  • Are product attribute beliefs the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s on brand attitude ?
    18 ( 3 ) . [1981]
  •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Satisfaction andCommitment in MarketingChannels : the role of trust and dependence
    72 ( 1 ) [1996]
  • A comprehensive framework for service quality : an investigation of critical conceptual and measurement issues through a longitudinal study
    76 ( 2 ) [2000]
  • A behavioral process approach to information acquisition in nondurable purchasing
    15 ( 4 ) . [1978]
  • A Framework for Comparing Customer Satisfaction Across Individuals and Product Categories
    12 ( 2 ) [1991]
  • , 편의점 도시락의 선택속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수은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17]
  • , 스포츠 동기와 상황 해석에 대한 귀인이론의 고찰,
    한정선 『인문사회』21, 6(2) 3) 학위논문 [2015]
  • , 소비자의 경제적 어려움 지각과 합리적 소비 성향이 유통업체 브랜드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진용 샹매이 채단비 『유통연구』, 21(4) [2016]
  • , 서비스 스케이프, 관계혜택,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간의 관계
    서경도 이정은 『관광연구』, 28(4)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