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전통주 소비 활성화 정책을 위한 수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that Influence Demand of Korean Traditional Liquor in Order to Promote Consumption Revitalization : A Policy Implications

류인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전통주 소비 활성화 정책을 위한 수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that Influence Demand of Korean Traditional Liquor in Order to Promote Consumption Revitalization : A Policy Implication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수요
  • 전통주
  • 주류산업
  • 주류정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4 0

0.0%

' 전통주 소비 활성화 정책을 위한 수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that Influence Demand of Korean Traditional Liquor in Order to Promote Consumption Revitalization : A Policy Implications' 의 참고문헌

  • 헤럴드경제, 한국 올해 성장률 전망칭 평균 1%대
    세계경기 동반둔화 전망 확산 영향, 2019. 10. 13 [2019]
  • 향기로운 한 식, 우리술 산책
  • 한국일보
    2017년으로 앞당겨진 국민소득 3만달러‘ 2019.06.04. 18:52 [2019]
  • 한국의 전통 민속주
    이효지 서울:한양대학교 출판부 [2004]
  • 한국농어민신문(2016), 음식점서 하우스막걸리 팔 수 있다, 2016.02.12. http://www.agrinet.co.kr
    [2016]
  • 한국농어민식문(2017), 전통주 ‘오픈마켓 판매전’ 막 올렸다, 2017.07.25. http://www.agrinet.co.kr
    [2017]
  • 한국금융
    추석 앞두고 전통주 온라인 판매량 369% ‘쑥’, 2019.9.4 [2019]
  • 한국경제, 통신판매 날개 단 막걸리
    술술 팔린다. 2018.11.19 [2018]
  • 한국 주류상품 수요에 대한 특성과 중독성
    김현미 손용엽 『지역개발연구』, 36(2), pp. 105-126 [2004]
  • 한국 주류산업의 지원 규제 조세정책에 관한 연구
    김길수 『정치 정보연구』, 13(1), pp.44-45 [2010]
  • 한국 전통주의 세계화요인이 국가브랜드이미지 및 전통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일본인 외래방문객을 중심으로
    민기순 부속진 서태양 『국제지역연구』, 15(1), pp. 393-394 [2011]
  • 하천 수질개선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등급화 모델 개발
    박종석 전남대학교 토 목공학 박사학위논문, pp. 36-37 [2012]
  • 커뮤니케이션 핵심이론
    오미숙 정인숙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9]
  • 중부매일
    세계고고학개론서 ‘Archaeology’에 쌀의 기원 ‘한국’명시 [2017]
  • 주세제도의 특성이 주류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이해관계자의 인식을 중심으로
    김종상 홍정화 『회계 세무와 감사 연구』, 55(1), pp. 124-125 [2013]
  • 주세율의 변화가 주류수요와 주세수입에 미치는 효과 분석
    정필권 『한국경제 학보』, 13(2), pp. 199-213 [2006]
  • 주세법시행령
    주세법시행령 [2019]
  • 주류수요와 보건의료수요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김원년 김태우 양현석 『한 국자료분석학회』, (12(3), pp. 1571-1581 [2010]
  • 주류수요에 대한 특성분석
    김현미 전남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석사학위논문, p.3 [2003]
  • 주류수요에 대한 세 가지 에세이
    백남종 고려대학교 경제통계학과 박사학위논문, p. 3 [2013]
  • 주류산업협회 주류저널
    2019년 주류시장 이슈와 전망, 38(3). pp. 5-7 [2018]
  • 주류산업에 대한 정부규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강신일 『한국개발연구』, 10(3), p. 119 [1988]
  • 주류산업 시장 동향 보고서
    형성우 『산업경영연구』, 8(1), pp. 163-164 [2008]
  • 주류-2018 산업위험 평가
    이경화 NICE신용평가 [2018]
  • 주류 이미지 분석을 통한 막걸리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조선영 경기대학교 일 반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박사학위논문, p. 128 [2011]
  • 주류 음용자의 소비행태와 주류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배영주 『한국교통대학교 논문집』, 53, pp, 113-121 [2018]
  • 주류 소비 트렌드 변화와 주류기업의 과제
    최명규 『주류산업』, 27(4), pp. 48-57 [2007]
  • 주류 선택 유형에 따른 주류 소비 행태에 관한 연구
    김동진 김영아 변광인 『한국조리학회』, 16(2), pp. 232-242 [2010]
  • 조세정책 효과분석을 위한 모형개발
    성명재 이명헌 한국조세연구원 [2002]
  • 전통주에 대한 소비자의 이용 현황 및 요구도 분석
    김지영 박금순 『학국식품 조리과학회지』, 30(1), pp. 41-50 [2014]
  • 전통주 소비자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전통주 소 비행태 연구
    권용주 이재훈 최성수 『한국호텔관광학회』, 13(3), p. 221 [2012]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주류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김근종 『문 화관광연구』, 5(1), pp. 341-359 [2003]
  •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막걸리 음용실 태 및 건강관련 인식 조사
    곽희정 김순미 김재영 이현숙 조우균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5(5), pp. 544-557 [2010]
  • 인구 통계적 특징에 따른 소비자의 주류 선택 행동에 관한 연구
    김근종 『문 화관광연구』, 5(1), pp. 288-305 [2003]
  • 음주동기와 음주문제 관계
    신행우 『한국심리학회지』, 5(1), pp. 93-109 [1999]
  • 웰빙라이스타일이 와인선택속성에 미치는 향.
    김지윤 한국산업학회􋺸, 26(1), pp. 19-34 [2008]
  • 우리나라 주세제도의 합리적 개편방안
    성명재 『주류산업』, 17(3), p. 14 [1997]
  • 우리나라 주류 및 음주 정책의 변천과 과제
    정애숙 『보건복지포럼』, 3, pp. 57-66 [2015]
  • 우리나라 음주폐해 감소를 위한 알코올 정책 도입 방안 모색
    김광기 『인제대 학교 음주연구소』, pp. 1-280 [2006]
  • 와인구매동기 세분화에 따른 와인선택속성 구매 후 만족의 차이
    정용해 􋺷외 식경연구􋺸, 11(2), pp. 243-264 [2008]
  • 와인 소비와 련하여 한국형 라이스타일 측정 변수 분석 연 구
    우경식 이보연 􋺷한국조리과학회지􋺸, 12(4), pp. 97-115 [2006]
  • 여성의주류소비성향과주류선택속성
    노영준 서인주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4(4), pp. 135-152 [2018]
  • 에이전트를 이용한 전통주 품질특성 우선순위 결정
    김충실 박재화 배재석 『농 촌경제』, 28(1), pp. 81-94. [2005]
  • 시장 변화에 따른 주류 산업의 대응 전략
    양성범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 과 박사학위논문, pp. 68-69 [2012]
  • 소주와 맥주 수요 사이의 관계 규명에 관한 연구
    김원년 김태우 백남종 『한국 자료분석학회』,15(6), pp. 3449-3458 [2013]
  • 소비자의 와인 선택속성에 따른 기대-불일치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길 최웅 『관광연구저널』, 29(11), pp. 239-251 [2015]
  • 소비자 정의
  • 소비자 유형에 따른 막걸리 소비 행태 분석
    김인석 서정원 조규태 『식품유통 연구』. 32(2), pp. 43-63 [2015]
  • 소비자 웰빙인식과 전통주 선택속성간의 관계
    이재훈 『외식경영학회』, 15(5), pp. 163-183 [2012]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론적 고찰
    남승규 『한국심리학회지』, 7(3), pp. 433-453 [2006]
  • 사회과학 연구를 위한 통계방법
    이종성 박영사 [2004]
  • 비즈니스 영어 평가내용 개발을 위한 델파이 연구
    최윤미 이화여자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p. 27 [2002]
  • 복합용도갭라의 공모형 PF사업자 선정을 위한 평가기준 개선
    김민지 김종협 현창택 『대한건축학회』, 28(9), pp. 155-164 [2012]
  • 문화산업 1인 창조기업으로서 공연 큐레이팅 서비스의 수요영향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상혁 탁경운 『아시아기술혁신학회』, p. 78 [2015]
  • 델파이와 계층화분석 기법을 이용한 노인체육정책연구
    김영득 고려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4 [2007]
  • 델파이기법과 AHP를 이용한 대전시의 도시재난 위험요소 선정에 관한 연구
    강현구 김태형 이경수 정재광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11(4), pp. 69-84 [2015]
  • 델파이 방법
    이종성 교육과학사 [2001]
  • 델파이 기법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의 적용을 통한 전통정원의 보존상 태 평가지표 개발
    안진성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52-53 [2010]
  • 댐 건설사업의 환경가치 평가항목의 결정에 관한 연구
    김선희 조승국 『환경정 책』, 13(2), pp. 189-203 [2005]
  • 대경일보
    농산물 판매 SNS활용 직거래로 바로 해결한다!, 2019.08.15 [2019]
  • 담배 및 주류 소비가 보건의료지출에 미치는 효과에 관 한 연구
    김양중 김원년 양현석 『한국자료분석학회』, 10(2), pp. 893-908 [2008]
  • 담배 및 주류 소비가 보건의료지출에 미치는 효과분석 : 가구단위 미시자료를 활용한 중도절단 수요체계접근
    김양중 김원년 양현석 『한국자료분석학회』, 10(3), pp. 1675-1686 [2008]
  • 농민신문, 온라인 진출 전통주
    젊은 ‘여심’ 사로잡다 [2018]
  • 농림축산식품부
    주류 소비 트렌드 조사 [2018]
  • 국세청
    2019 국세통계연보 [2019]
  • 국내산 전통주의 생산현황 및 수출화 방안
    신미혜 이인성 『한국식품보건융합 학회지』, p. 2 [2016]
  • 국내 주류시장의 경쟁정책 및 규제에 대한 실증연구
    정진화 서강대학교 대학 원 경제학과 박사학위논문, p. 129 [2013]
  • 국내 와인소비자의 웰빙인식과 와인구매 선택속성간의 관계
    고재윤 『호텔경 영학연구』, 16(1), pp. 155-172 [2007]
  • 교육연구방법론
    박도순 일신사 [1993]
  • 교육연구방법
    김병성 학지사 [1996]
  • 관광지 리모델링사업의 영향요인 우선순위 도출에 관한 연구:델파이 기 법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 적용
    권태일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 43 [2009]
  • 공업교육연구법과 SPSS
    김진수 응보출판사 [2005]
  • 계층화 분석(AHP)을 이용한 2005경기방문의 해 사업평가
    정순준 한범수 『관 광학연구』, 30(3), pp. 183-202 [2006]
  •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 Three facts about marijuana prices
    48 ( 2 ) , pp . 1-30 [2004]
  • The theory of ratio scale estimation : Satty 's analytic hierarchy process
    33 ( 11 ) , pp . 1383-1403 . [1987]
  • The science of living .
    [1969]
  • The importance of wine label information .
    15 ( 2 ) , pp . 58-74 . [2003]
  • The demand for alcohol : A meta-analysis of elasticities
    52 ( 2 ) , pp . 121-135 . [2007]
  • The concept and application of life style segmentation
    38 ( 1 ) , pp . 33-37 . [1974]
  • The Analytic Hierarchy P rocess : A new approach to deal with fuzziness in architecture .
    25 , pp . 64-69 . [1982]
  • The Analytic Hierarchy P rocess
    [1980]
  • Strand of system : The philosophy of Charles Peirce , West Lafayette
    [1995]
  • Public opinion on alcohol policies in the United States : Results from a national survey
    21 ( 3 ) , pp . 303–327 . [2000]
  • Expert opinions in forecasting : The role of the delphi techniquePrinciples of Forecasting : A Handbook for Researchers and Practitioners ,
    pp . 125-144 . [2001]
  • Empirical regularities in cross-country alcohol consumption
    81 ( 255 ) , S128-S142 [2005]
  • Developing guidelines for the delphi method
    7 ( 2 ) , pp . 221-222 . [1975]
  • Determining the most important criteria in maintenance decision making
    3 ( 1 ) , pp . 16-28 . [1997]
  • Demand for differentiated products : Price and advertising evidence from the U.S. beer market
    26 ( 1 ) , pp . 288-307 . [2008]
  • Delphi : A versatile methodology for conducing qualitative research .
    18 ( 4 ) , pp . 423-436 . [1995]
  • Critical values for Lawshe ’ s content validity ratio : Revisiting the original methods of calculation
    47 ( 1 ) , pp . 79-86 . [2014]
  • Consumer preferences for wine attributes : A conjoint approach
    99 ( 1 ) , pp . 3-11 . [1997]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1984]
  • Buying behavior and attitudes to wine findings of a field survey among younger consumers
    295 , pp . 127-132 [1991]
  • BSC 및 AHP를 활용한 기획여행상품 등급화 지표 연구
    오현준 한국항공대학 교 경영학 박사학위논문, pp.51-52 [2009]
  • Analytic hierarchy process : An overview of applications
    169 ( 1 ) , pp . 1-29 . [2006]
  • An overview of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and its application
    48 ( 1 ) , pp . 2-8 [1990]
  • Alcoholic beverage consumption in China : A censored demand system approach
    13 ( 15 ) , pp . 975-979 . [2006]
  • Alcohol Prices , Beverrage Quality , and the Demand for Alcohol : Quality Substitutions and Price Elasticities , Alcohol Consumption
    30 ( 1 ) , pp . 128-142 . [2006]
  • Alcohol , drugs and violent crime
    25 ( 1 ) , pp . 20–44 . [2005]
  • , 전통주에 어울리는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 24(1)
    서선희 이지은 『한국식생활문 화학회지』, pp.1-9 [2009]
  • , 와인소비자 수요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민혜선 선종갑 한은진 『관광연구』, 28(3), p. 59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