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박우열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우열
기타서명
A Study of Lee Ho-Jae's Acting Style
형태사항
ⅸ, 211 p. :: 26 cm: 삽도
일반주기
경기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지도교수:손정우, 참고문헌 : p. 184-197
학위논문사항
경기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공연예술학과, 2020. 2
발행지
수원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경기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사실주의 연극
역할의 자기화
연기스타일
이호재 연기
화술
참고문헌( 187)
유사주제 논문( 6)
화술 4건
사실주의 연극 1건
연기스타일 1건
인용/피인용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 ...
'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실주의 연극
역할의 자기화
연기스타일
이호재 연기
화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사실주의 연극
2
0
0.0%
역할의 자기화
1
0
0.0%
연기스타일
2
0
0.0%
이호재 연기
1
0
0.0%
화술
5
0
0.0%
계
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Ⅵ-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90]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Ⅴ-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80]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Ⅳ-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60]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Ⅲ-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60]
한국연극협회. 『한국현대연극 100년-공연사Ⅱ〜2008』
한국연극협회. 『한국현대연극 100년-공연사Ⅱ
서울: 연 극과 인간, 2008
[1945]
한국연극 편집부. 「프리뷰 한국연극 100주년 기념공연 ,<인간의 시간>」, <한국연극>
한국연극 편집부. 「프리뷰 한국연극 100주년 기념공연 ,<인간의 시간>」, <한국연극>,
12월호
[2008]
한국연극 편집부. 「프리뷰 (재)국립극단 <보이체크>」, <한국연극>
한국연극 편집부. 「프리뷰
8월호
[2011]
한국연극 편집부. 「특집1. 나의 연기론」, <한국연극>
한국연극 편집부. 「특집1. 나의 연기론」, <한국연극>,
3월호
[1993]
한국연극 편집부. 「특집 : 한국연극이 선정한 공연 베스트7」, <한국 연극>, (2006)
한국연극 편집부. 「특집 : 한국연극이 선정한 2006 공연 베스트7」, <한국 연극>,
12월호
[2006]
한국연극 편집부. 「극계소식」, <한국연극>
한국연극 편집부. 「극계소식」, <한국연극>,
11월호
[1992]
한국연극 편집부. 「극계소식」, <한국연극>
한국연극 편집부. 「극계소식」, <한국연극>,
5월호
[1988]
컬티즌. <세상을 편력하는 두 기사 이야기>
컬티즌
문예회관소극장
[2005]
체홉. 『테크닉 연기』. 윤광진 옮김
미카엘
서울: 예니
[2000]
제리 L. 크로포드/조안 스나이더. 『연기 자기와의 형식』. 양광남 옮김
제리
서 울: 예하
[1988]
전현아.「배우 전무송 연기에 관한 연구 」
전현아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논문
[2019]
인터뷰
김성노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2층 연구실
[2019]
인터뷰
김명수
명동예술극장 분장실
[2019]
인터뷰
김유신
돈암동 태극당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김재건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김종구
대학로 동양예술대학교 2층 연구실
[2019]
인터뷰
김철리
대학로 림스치킨
[2019]
인터뷰
문삼화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박연하
신도림역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박정희
남성역 오페뜨 카페
[2019]
인터뷰
송선호
삼선교 ‘스윗하다’ 카페
[2019]
인터뷰
서은경
성북동 카페 소마
[2019]
인터뷰
안경모
충정로 삼창빌딩 9층 관악극회 사무실
[2019]
인터뷰
우상민
대학로 한국연극배우협회 사무실
[2019]
인터뷰
우상전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이명호
개봉역 투썸플레이스
[2019]
인터뷰
이상욱
대학로 커피 베이
[2019]
인터뷰
이성열
명동예술극장 4층 예술감독실
[2019]
인터뷰
이승무
당산역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이정미
한성대입구역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장우재
대학로 가비아노 2층 커피숍
[2019]
인터뷰
전무송
광화문 이디야 2층 커피숍
[2109]
인터뷰
정병호
이디야커피 고양 내유점
[2019]
인터뷰
정중헌
대학로 대청마루
[2019]
인터뷰
정혜영
대학로 극단 컬티즌 사무실
[2018]
인터뷰
최용훈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이해랑. 『허상과 진실』
이해랑
서울: 새문사
[1991]
이지은. 「일상성의 구현과 연기의 수행적 특성-이해랑, 안민수, 오태석, 박근 형을 중심으로- 」
이지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18]
예술의전당, <뜨거운 양철지붕위의 고양이>
예술의전당
년 10월 예술의전당 CJ토월
[2017]
연합뉴스. 「<조각가 권진규의 삶, 연극 무대 오른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12]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천병희 옮김
아리스토텔레스
서울: 문예출판사
[2004]
신정선. 「연극ㆍ뮤지컬 결산」
신정선
조선일보, 2012.12.13
[2012]
신구구술, 김숙현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44 : 신구』
신구구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5
[2014]
스타니슬랍스키. 『역할창조』. 신은수 옮김
스타니슬랍스키
서울: 예니
[2001]
스타니슬랍스키. 『성격구축』. 이대영 옮김
스타니슬랍스키
서울: 예니
[2001]
스타니슬랍스키. 『배우수업』. 신겸수 옮김
스타니슬랍스키
서울: 예니
[2001]
생 드니. 『연기 훈련』. 윤광진 옮김
미쉘
서울: 예니
[1997]
베리. 『배우의 목소리』. 이상욱 옮김
시실리
서울: 동인
[2012]
베리. 『말에서 연극으로』. 이상욱 옮김
시실리
서울: 동인
[2016]
밀리 S. 배린저. 『서양 연극사 이야기』. 우수진 옮김
밀리
서울: 평민사
[2008]
극단 컬티즌. <에이미>
극단
년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2010]
극단 컬티즌. <뱃사람>
극단
년 10월 아르코예술극장 공연본
[2009]
극단 컬티즌 <응시>
극단
년 5월 대학로예술극장 공연본
[2011]
극단 컬티즌 <에이미>
극단
년 2월 명동예술극장 공연본
[2013]
극단 컬티즌 <넘버>
극단
년 5월 대학로 설치극장 정미소 공연본
[2006]
극단 목화. <천년의 수인>
극단
년 5월 동숭홀 공연본
[1998]
극단 가교 <뜻대로 하셔요> 프로그램북
극단
리플렛
[1982]
구술, 이미원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47 : 장민호』
장민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55
[2004]
구술, 서지영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57 : 이호재』
이호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6
[2015]
구술, 서지영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56 : 전무송』,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6. 만프레드 브라우넥. 『20세기 연극』. 김미혜이경미 옮김
전무송
서울: 연극과인간, 2000
[2015]
구술, 노승희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42 : 안민수』
안민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5
[2014]
구술, 김숙현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58 : 양정현』
양정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6
[2015]
공저. 『동시대 연출가론-서구편 Ⅱ』
최영주
서울: 연극과 인간
[2010]
공저. 『金東園 藝에 살다』
김덕환
서울: 金東園 喜壽 記念集
[1992]
공연후기.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
공연후기
스포츠연예
[2002]
고설봉증언, 장재원정리. 『증언의 연극사』
고설봉증언
서울: 진양
[1990]
걍영걸 2차 인터뷰
걍영걸
일산 백송마을 3단지 앞 카페
[2018]
『히서수첩시리즈2 연극읽기』
구히서
서울: 메타
[1999]
『히서수첩시리즈1 연극읽기』
구히서
서울: 메타
[1999]
『화술로 배우는 연기-1.이론』
우상전
서울: 연극과인간
[2006]
『한국연극사』
이두현
서울: 학연사
[1999]
『한국연극사-현대편』
서연호
서울: 연극과인간
[2005]
『한국연극, 미로에서 길 찾기』
김승옥
서울: 연극과인간
[2000]
『한국신극사연구』
이두현
서울: 서울대출판부
[1999]
『체험적 연기론-연극배우편』
김은균
서울: 동행
[2011]
『연극제도와 연극읽기』
안치운
서울: 문학과지성사
[1996]
『연극인의 삶-한국 대표 연극인 열전』
정진수
서울: 연극과 인간
[2010]
『연극연출-원리와 기술-』
안민수
서울: 집문당
[2010]
『연극과 기억』
안치운
서울: 을유문화사
[2007]
『아트 뷰』
김미도
성남문화재단
[2010]
『쎄실로 가는 길-안준배 문화평론집-』
안준배
서울: 창조의 샘
[1981]
『스타일 연기』
하랩
박재완 옮김. 서울: 게릴라
[2003]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론』
김석만
서울: 이론과실천
[2012]
『삶과 꿈』
김문환
삶과 꿈
[2012]
『비판커뮤니케이션과 문화이론 : 기본개념과 용어』
박명진
서울: 나남
[1989]
『배우의 화술』
오세곤
서울: 다슬
[2002]
『무대리뷰Ⅰ』
신영철
예니
[1981]
『무대 밖의 모놀로그-연극인 11인의 산문집-』
오태석
서울: 고려원
[1978]
『동양극장의 연극인들』
김영무
서울: 동문선
[1998]
『내일을 위한 오늘의 연극』
김유미
서울: 연극과인간
[2003]
『극장예술』
한상철
중앙국립극장
[1979]
『〜1980년대 드라마센터 공연활동 조명을 위한 특별좌담회』
유민영
한 국문화예술위원회, 2016
[1960]
『SUNDAY MAGAZINE』
구히서
중앙SUNDAY, 월
[2011]
『SUNDAY MAGAZINE』
김소연
중앙SUNDAY, 월
[2012]
「홍해성 연기론 연구-<무대예술과 배우>에 나타난 스타니슬랍스키 의 영향관계 재론-」
김철홍
『어문학』, 23서울: 한국어문학회
[2009]
「호암아트홀 <햄릿> 공연을 보고」
유민영
중앙일보
[1985]
「현대 서민비극의 전형-대학로 소극장<수족관>」
유민영
한국일보
[1988]
「한국연극의 사실주의적 연기론 연구-그 수용과 전개양상을 중심으 로-」
김방옥
『한국연극학』 22 , 서울: 한국연극학회
[2004]
「한국배우-폴란드연출가 호흡」
이영섭
내외경제신문
[1994]
「한국 무대에 수용된 베케트와 이오네스코의 부조리극」
신현숙
『한국 현 대무대의 해외 연극 수용』,서울: 한국연극평론가협회
[2016]
「프리뷰 극단 컬티즌<응시>」
최성문
<한국연극>,5월호
[2011]
「프리뷰 LG아트센터 <불역쾌재>」
박혜인
<한국연극>,8월호
[2016]
「프리뷰 <불역쾌재>」
박혜인
<한국연극>,10월호
[2016]
「프리뷰 (재)국립극단 <보이체크>」
김지현
<한국연극>,8월호
[2011]
「토론 <예술하는 습관>」
이용복
『공연과 이론』 43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2011]
「태에서 주역 맡은 연극배우 이호재씨」
박금자
중앙일보
[1974]
「최인훈, 이현화, 오태석 희곡의 ‘연극성’ 연구」
주소형
상명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10]
「집중토론-이달의 공연이야기」
김방옥
<한국연극>,6월호
[1998]
「중년남자 ‘후무’를 조명했다」
박용재
스포츠조선
[1990]
「조각가 고 권진규 재조명 연극 <응시>」
김성규
동아일보
[2012]
「정통적인 연출기법을 구사하려했다」
김석만
<공연과 리뷰>, 16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1998]
「정상인이 은폐한 범죄 무대서 폭로」
박선이
조선일보
[1990]
「전통극과 부조리극」
김경옥
<한국연극>,11월호
[1976]
「인간복제시대 이면 해부 연극 <넘버>」
이순녀
서울신문
[2006]
「인간복제 다룬 2인극 <넘버>」
장병욱
한국일보
[2006]
「이해랑의 낭만적 사실주의 연기술의 정착과정 연구-내적 진실개념 의 변용과정과 관련하여-」
노승희
『한국극예술연구』 33 , 서울: 한 국극예술학회
[2011]
「이해랑 연출의 특성에 대한 회고」
채승훈
『연극학보』, 37서울: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
[2009]
「월요인터뷰 연극배우 이호재」
구히서
일간스포츠
[1978]
「오태석ㆍ작연출 <천년의 수인」
김미도
<공연과 리뷰>, 17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1998]
「열연ㆍㆍㆍ무대 Star <맥베드> 이호재」
이정재
조선일보
[1994]
「연기자들 성격창조 돋보여」
한상철
동아일보
[1988]
「연기는 어떻게 준비하는가?」
김석만
<한국연극>,11월호
[2000]
「연극제의 주역들 <이방인들> 이호재씨」
구히서
일간스포츠
[1992]
「연극인생 40년 이호재」
이규현
조선일보
[2002]
「연극계의 영원한 파수꾼 이호재」
장원재
<월간 조선>, 41112월호
[2014]
「연극, 역사, 관객-<불가불가>-」
김성희
『연극평론』 53 , 서울: 한 국연극평론가협회
[2009]
「연극 리뷰 <보이체크>」
김명화
조선일보
[2011]
「연극 리뷰 <당신 안녕>」
김명환
조선일보
[2001]
「연극 <예술하는 습관> 배우 이호재」
박보미
한겨레신문
[2011]
「연극 <예술하는 습관> 리뷰」
김영번
문화일보
[2011]
「신바람난 연극배우」
구히서
일간스포츠
[1981]
「선비정신으로 지켜온 무대 인생 34년 배우 이호재」
정재왈
<한국연극>,4월호
[1998]
「새로운 글쓰기의 양상, 다큐멘터리 연극」
이은경
<연극평론>, 68서울: 연극평론가협회
[2013]
「비평 오태석의 <천년의 수인>」
서명수
<한국연극>,6월호
[1998]
「백성희 무대50년 기념공연」
김순덕
동아일보
[1995]
「배우 황철의 무대화술 연구 」
김성노
경기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 문
[2006]
「배우 황철 연구 」
엄국현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1999]
「배우 이순재 연기스타일 연구 」
황찬우
청주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논문
[2014]
「배우 이순재 연구 」
배진성
세종대학교 대학원 영화예술학과 석사논문
[2010]
「배우 윤소정 연구 」
조정민
세종대학교 문화예술컨텐츠대학원 공연예술학 과 석사논문
[2013]
「배우 오현경 연구 」
전형재
경기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 문
[2010]
「배우 백성희 연구」
송효숙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1998]
「배우 김동원 연구」
신현주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1998]
「미국의 영화산업 발전과 배우 양성 시스템 연구-액터스 스튜디오 연기 훈련법을 중심으로- 」
신현주
청주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15]
「무대 위의 얼굴 이호재」
구히서
<한국연극>,1월호
[1988]
「만원의 열기-토선생전」
최성자
한국일보
[1980]
「마당극, 지금은 씨 뿌리는 시기」
임진택
한국일보
[1980]
「리뷰 연극 <뱃사람>」
정재왈
중앙선데이
[2009]
「리뷰 서울시립극단 <민중의 적>」
김기철
조선일보
[1998]
「리뷰 극단 풍경 <방문>」
심정순
<한국연극>,3월호
[2016]
「리뷰 <아버지(Le P re)>, <어머니(La M re)>」
김영은
『공연과 이론』 63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2016]
「리뷰 <불역쾌재>」
송민숙
<한국연극>,8월호
[2016]
「리뷰 (재)국립극단 <아버지>, <어머니>」
신현숙
<한국연극>,8 월호
[2016]
「드라마센터 <초분>」
구히서
일간스포츠
[1973]
「독 크뢰츠 연극 3편 집중공연」
박선희
조선일보
[1988]
「년대 드라마센터의 연출 특성 연구-유덕형, 안민수, 오태석을 중심으로- 」
김숙현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04
[1970]
「극단『신협』사 연구-년부터 1973년을 중심으로-」
정주영
동국대학 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2004
[1947]
「극단 컬티즌 <뱃사람>」
정상영
한겨레신문
[2009]
「극단 고향의 <토선생전>」
구히서
일간스포츠
[1980]
「국립극단 연구」
김성희
『한국극예술학회』, 12서울: 한국극예술 학회
[2000]
「구히서 연극수첩」
구히서
일간스포츠
[1990]
「공연리뷰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
김은진
세계일보
[2002]
「공연 국내초연 번역극 <뱃사람>」
장병욱
한국일보
[2009]
「‘전시’된 연극 ‘연출’된 연극 <삶과 시절> <유서>」
하형주
<연극평론>, 65서울: 연극평론가협회
[2014]
「<졸업>서 또 부부로, 윤소정ㆍ이호재」
김대성
한국일보
[2003]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로 배우인생 기념공연 이호재」
김승현
문화일보, 202.5.28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 예술극장 소극장」
이윤미
내외경제
[2002]
「70대 배우 이호재」
손준현
한겨레신문
[2015]
「70대 배우 이호재」
손준현
한겨레신문
[2016]
「40년을 연인처럼 친구처럼...식지 않은 무대 열정 서로 닮았네요」
정상영
한겨레신문, 면
[2013]
「3ㆍ1로 창고극장의 제작시스템 연구-이원경과 PD시스템을 중심으 로-」
박우열
경기대대학원논문집, 48140-162
[2018]
「3〜4월의 공연산책<하늘보고 활쏘기>」
구히서
<한국연극>,5월호
[1980]
http://www.ttis.kr/2019/09/6827/
docId=696075 & cid=60533 & categoryId=60533
docId=333658 & cid=41708 & categoryId=41737
docId=1136466 & cid=40942 & categoryId=32972
docId=1118433 & cid=40942 & categoryId=33469
docId=1117253 & cid=40942 & categoryId=40507
LG아트센터 <불역쾌재>
LG아트센터
년 10월 LG아트센터 공연본
[2016]
?한국의 소극장과 연극운동?
정호순
서울: 연극과 인간
[2002]
2차 인터뷰
이호재
대학로 대청마루
[2019]
1차 인터뷰
강영걸
김도훈
대학로 가비아노 2층 커피숍
[2018]
1차 인터뷰
이호재
이화동 국빈 2층
[2018]
'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