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박우열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실주의 연극
  • 역할의 자기화
  • 연기스타일
  • 이호재 연기
  • 화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 0

0.0%

' 이호재 연기스타일 연구 : 사실주의 연기스타일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Ⅵ-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90]
  •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Ⅴ-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80]
  •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Ⅳ-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60]
  • 한국예술연구소. 『한국현대예술사대계Ⅲ-년대』
    한국예술연구소 시공사, 2001 [1960]
  • 한국연극협회. 『한국현대연극 100년-공연사Ⅱ〜2008』
  • 한국연극 편집부. 「프리뷰 한국연극 100주년 기념공연 ,<인간의 시간>」, <한국연극>
  • 한국연극 편집부. 「프리뷰 (재)국립극단 <보이체크>」, <한국연극>
  • 한국연극 편집부. 「특집1. 나의 연기론」, <한국연극>
  • 한국연극 편집부. 「특집 : 한국연극이 선정한 공연 베스트7」, <한국 연극>, (2006)
  • 한국연극 편집부. 「극계소식」, <한국연극>
  • 한국연극 편집부. 「극계소식」, <한국연극>
  • 컬티즌. <세상을 편력하는 두 기사 이야기>
    컬티즌 문예회관소극장 [2005]
  • 체홉. 『테크닉 연기』. 윤광진 옮김
    미카엘 서울: 예니 [2000]
  • 제리 L. 크로포드/조안 스나이더. 『연기 자기와의 형식』. 양광남 옮김
    제리 서 울: 예하 [1988]
  • 전현아.「배우 전무송 연기에 관한 연구 」
    전현아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논문 [2019]
  • 인터뷰
    김성노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2층 연구실 [2019]
  • 인터뷰
    김명수 명동예술극장 분장실 [2019]
  • 인터뷰
    김유신 돈암동 태극당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김재건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김종구 대학로 동양예술대학교 2층 연구실 [2019]
  • 인터뷰
    김철리 대학로 림스치킨 [2019]
  • 인터뷰
    문삼화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박연하 신도림역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박정희 남성역 오페뜨 카페 [2019]
  • 인터뷰
    송선호 삼선교 ‘스윗하다’ 카페 [2019]
  • 인터뷰
    서은경 성북동 카페 소마 [2019]
  • 인터뷰
    안경모 충정로 삼창빌딩 9층 관악극회 사무실 [2019]
  • 인터뷰
    우상민 대학로 한국연극배우협회 사무실 [2019]
  • 인터뷰
    우상전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이명호 개봉역 투썸플레이스 [2019]
  • 인터뷰
    이상욱 대학로 커피 베이 [2019]
  • 인터뷰
    이성열 명동예술극장 4층 예술감독실 [2019]
  • 인터뷰
    이승무 당산역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이정미 한성대입구역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장우재 대학로 가비아노 2층 커피숍 [2019]
  • 인터뷰
    전무송 광화문 이디야 2층 커피숍 [2109]
  • 인터뷰
    정병호 이디야커피 고양 내유점 [2019]
  • 인터뷰
    정중헌 대학로 대청마루 [2019]
  • 인터뷰
    정혜영 대학로 극단 컬티즌 사무실 [2018]
  • 인터뷰
    최용훈 대학로 스타벅스 2층 커피숍 [2019]
  • 이해랑. 『허상과 진실』
    이해랑 서울: 새문사 [1991]
  • 이지은. 「일상성의 구현과 연기의 수행적 특성-이해랑, 안민수, 오태석, 박근 형을 중심으로- 」
    이지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18]
  • 예술의전당, <뜨거운 양철지붕위의 고양이>
    예술의전당 년 10월 예술의전당 CJ토월 [2017]
  • 연합뉴스. 「<조각가 권진규의 삶, 연극 무대 오른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12]
  •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천병희 옮김
    아리스토텔레스 서울: 문예출판사 [2004]
  • 신정선. 「연극ㆍ뮤지컬 결산」
    신정선 조선일보, 2012.12.13 [2012]
  • 신구구술, 김숙현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44 : 신구』
    신구구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5 [2014]
  • 스타니슬랍스키. 『역할창조』. 신은수 옮김
    스타니슬랍스키 서울: 예니 [2001]
  • 스타니슬랍스키. 『성격구축』. 이대영 옮김
    스타니슬랍스키 서울: 예니 [2001]
  • 스타니슬랍스키. 『배우수업』. 신겸수 옮김
    스타니슬랍스키 서울: 예니 [2001]
  • 생 드니. 『연기 훈련』. 윤광진 옮김
    미쉘 서울: 예니 [1997]
  • 베리. 『배우의 목소리』. 이상욱 옮김
    시실리 서울: 동인 [2012]
  • 베리. 『말에서 연극으로』. 이상욱 옮김
    시실리 서울: 동인 [2016]
  • 밀리 S. 배린저. 『서양 연극사 이야기』. 우수진 옮김
    밀리 서울: 평민사 [2008]
  • 극단 컬티즌. <에이미>
    극단 년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2010]
  • 극단 컬티즌. <뱃사람>
    극단 년 10월 아르코예술극장 공연본 [2009]
  • 극단 컬티즌 <응시>
    극단 년 5월 대학로예술극장 공연본 [2011]
  • 극단 컬티즌 <에이미>
    극단 년 2월 명동예술극장 공연본 [2013]
  • 극단 컬티즌 <넘버>
    극단 년 5월 대학로 설치극장 정미소 공연본 [2006]
  • 극단 목화. <천년의 수인>
    극단 년 5월 동숭홀 공연본 [1998]
  • 극단 가교 <뜻대로 하셔요> 프로그램북
    극단 리플렛 [1982]
  • 구술, 이미원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47 : 장민호』
    장민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55 [2004]
  • 구술, 서지영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57 : 이호재』
    이호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6 [2015]
  • 구술, 서지영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56 : 전무송』,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6. 만프레드 브라우넥. 『20세기 연극』. 김미혜이경미 옮김
    전무송 서울: 연극과인간, 2000 [2015]
  • 구술, 노승희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42 : 안민수』
    안민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5 [2014]
  • 구술, 김숙현 채록. 『년도 한국근현대사 구술채록연구 시리즈 258 : 양정현』
    양정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실, 2016 [2015]
  • 공저. 『동시대 연출가론-서구편 Ⅱ』
    최영주 서울: 연극과 인간 [2010]
  • 공저. 『金東園 藝에 살다』
    김덕환 서울: 金東園 喜壽 記念集 [1992]
  • 공연후기.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
    공연후기 스포츠연예 [2002]
  • 고설봉증언, 장재원정리. 『증언의 연극사』
    고설봉증언 서울: 진양 [1990]
  • 걍영걸 2차 인터뷰
    걍영걸 일산 백송마을 3단지 앞 카페 [2018]
  • 『히서수첩시리즈2 연극읽기』
    구히서 서울: 메타 [1999]
  • 『히서수첩시리즈1 연극읽기』
    구히서 서울: 메타 [1999]
  • 『화술로 배우는 연기-1.이론』
    우상전 서울: 연극과인간 [2006]
  • 『한국연극사』
    이두현 서울: 학연사 [1999]
  • 『한국연극사-현대편』
    서연호 서울: 연극과인간 [2005]
  • 『한국연극, 미로에서 길 찾기』
    김승옥 서울: 연극과인간 [2000]
  • 『한국신극사연구』
    이두현 서울: 서울대출판부 [1999]
  • 『체험적 연기론-연극배우편』
    김은균 서울: 동행 [2011]
  • 『연극제도와 연극읽기』
    안치운 서울: 문학과지성사 [1996]
  • 『연극인의 삶-한국 대표 연극인 열전』
    정진수 서울: 연극과 인간 [2010]
  • 『연극연출-원리와 기술-』
    안민수 서울: 집문당 [2010]
  • 『연극과 기억』
    안치운 서울: 을유문화사 [2007]
  • 『아트 뷰』
    김미도 성남문화재단 [2010]
  • 『쎄실로 가는 길-안준배 문화평론집-』
    안준배 서울: 창조의 샘 [1981]
  • 『스타일 연기』
    하랩 박재완 옮김. 서울: 게릴라 [2003]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론』
    김석만 서울: 이론과실천 [2012]
  • 『삶과 꿈』
    김문환 삶과 꿈 [2012]
  • 『비판커뮤니케이션과 문화이론 : 기본개념과 용어』
    박명진 서울: 나남 [1989]
  • 『배우의 화술』
    오세곤 서울: 다슬 [2002]
  • 『무대리뷰Ⅰ』
    신영철 예니 [1981]
  • 『무대 밖의 모놀로그-연극인 11인의 산문집-』
    오태석 서울: 고려원 [1978]
  • 『동양극장의 연극인들』
    김영무 서울: 동문선 [1998]
  • 『내일을 위한 오늘의 연극』
    김유미 서울: 연극과인간 [2003]
  • 『극장예술』
    한상철 중앙국립극장 [1979]
  • 『〜1980년대 드라마센터 공연활동 조명을 위한 특별좌담회』
    유민영 한 국문화예술위원회, 2016 [1960]
  • 『SUNDAY MAGAZINE』
    구히서 중앙SUNDAY, 월 [2011]
  • 『SUNDAY MAGAZINE』
    김소연 중앙SUNDAY, 월 [2012]
  • 「홍해성 연기론 연구-<무대예술과 배우>에 나타난 스타니슬랍스키 의 영향관계 재론-」
    김철홍 『어문학』, 23서울: 한국어문학회 [2009]
  • 「호암아트홀 <햄릿> 공연을 보고」
    유민영 중앙일보 [1985]
  • 「현대 서민비극의 전형-대학로 소극장<수족관>」
    유민영 한국일보 [1988]
  • 「한국연극의 사실주의적 연기론 연구-그 수용과 전개양상을 중심으 로-」
    김방옥 『한국연극학』 22 , 서울: 한국연극학회 [2004]
  • 「한국배우-폴란드연출가 호흡」
    이영섭 내외경제신문 [1994]
  • 「한국 무대에 수용된 베케트와 이오네스코의 부조리극」
    신현숙 『한국 현 대무대의 해외 연극 수용』,서울: 한국연극평론가협회 [2016]
  • 「프리뷰 극단 컬티즌<응시>」
    최성문 <한국연극>,5월호 [2011]
  • 「프리뷰 LG아트센터 <불역쾌재>」
    박혜인 <한국연극>,8월호 [2016]
  • 「프리뷰 <불역쾌재>」
    박혜인 <한국연극>,10월호 [2016]
  • 「프리뷰 (재)국립극단 <보이체크>」
    김지현 <한국연극>,8월호 [2011]
  • 「토론 <예술하는 습관>」
    이용복 『공연과 이론』 43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2011]
  • 「태에서 주역 맡은 연극배우 이호재씨」
    박금자 중앙일보 [1974]
  • 「최인훈, 이현화, 오태석 희곡의 ‘연극성’ 연구」
    주소형 상명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10]
  • 「집중토론-이달의 공연이야기」
    김방옥 <한국연극>,6월호 [1998]
  • 「중년남자 ‘후무’를 조명했다」
    박용재 스포츠조선 [1990]
  • 「조각가 고 권진규 재조명 연극 <응시>」
    김성규 동아일보 [2012]
  • 「정통적인 연출기법을 구사하려했다」
    김석만 <공연과 리뷰>, 16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1998]
  • 「정상인이 은폐한 범죄 무대서 폭로」
    박선이 조선일보 [1990]
  • 「전통극과 부조리극」
    김경옥 <한국연극>,11월호 [1976]
  • 「인간복제시대 이면 해부 연극 <넘버>」
    이순녀 서울신문 [2006]
  • 「인간복제 다룬 2인극 <넘버>」
    장병욱 한국일보 [2006]
  • 「이해랑의 낭만적 사실주의 연기술의 정착과정 연구-내적 진실개념 의 변용과정과 관련하여-」
    노승희 『한국극예술연구』 33 , 서울: 한 국극예술학회 [2011]
  • 「이해랑 연출의 특성에 대한 회고」
    채승훈 『연극학보』, 37서울: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 [2009]
  • 「월요인터뷰 연극배우 이호재」
    구히서 일간스포츠 [1978]
  • 「오태석ㆍ작연출 <천년의 수인」
    김미도 <공연과 리뷰>, 17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1998]
  • 「열연ㆍㆍㆍ무대 Star <맥베드> 이호재」
    이정재 조선일보 [1994]
  • 「연기자들 성격창조 돋보여」
    한상철 동아일보 [1988]
  • 「연기는 어떻게 준비하는가?」
    김석만 <한국연극>,11월호 [2000]
  • 「연극제의 주역들 <이방인들> 이호재씨」
    구히서 일간스포츠 [1992]
  • 「연극인생 40년 이호재」
    이규현 조선일보 [2002]
  • 「연극계의 영원한 파수꾼 이호재」
    장원재 <월간 조선>, 41112월호 [2014]
  • 「연극, 역사, 관객-<불가불가>-」
    김성희 『연극평론』 53 , 서울: 한 국연극평론가협회 [2009]
  • 「연극 리뷰 <보이체크>」
    김명화 조선일보 [2011]
  • 「연극 리뷰 <당신 안녕>」
    김명환 조선일보 [2001]
  • 「연극 <예술하는 습관> 배우 이호재」
    박보미 한겨레신문 [2011]
  • 「연극 <예술하는 습관> 리뷰」
    김영번 문화일보 [2011]
  • 「신바람난 연극배우」
    구히서 일간스포츠 [1981]
  • 「선비정신으로 지켜온 무대 인생 34년 배우 이호재」
    정재왈 <한국연극>,4월호 [1998]
  • 「새로운 글쓰기의 양상, 다큐멘터리 연극」
    이은경 <연극평론>, 68서울: 연극평론가협회 [2013]
  • 「비평 오태석의 <천년의 수인>」
    서명수 <한국연극>,6월호 [1998]
  • 「백성희 무대50년 기념공연」
    김순덕 동아일보 [1995]
  • 「배우 황철의 무대화술 연구 」
    김성노 경기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 문 [2006]
  • 「배우 황철 연구 」
    엄국현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1999]
  • 「배우 이순재 연기스타일 연구 」
    황찬우 청주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논문 [2014]
  • 「배우 이순재 연구 」
    배진성 세종대학교 대학원 영화예술학과 석사논문 [2010]
  • 「배우 윤소정 연구 」
    조정민 세종대학교 문화예술컨텐츠대학원 공연예술학 과 석사논문 [2013]
  • 「배우 오현경 연구 」
    전형재 경기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 문 [2010]
  • 「배우 백성희 연구」
    송효숙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1998]
  • 「배우 김동원 연구」
    신현주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1998]
  • 「미국의 영화산업 발전과 배우 양성 시스템 연구-액터스 스튜디오 연기 훈련법을 중심으로- 」
    신현주 청주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15]
  • 「무대 위의 얼굴 이호재」
    구히서 <한국연극>,1월호 [1988]
  • 「만원의 열기-토선생전」
    최성자 한국일보 [1980]
  • 「마당극, 지금은 씨 뿌리는 시기」
    임진택 한국일보 [1980]
  • 「리뷰 연극 <뱃사람>」
    정재왈 중앙선데이 [2009]
  • 「리뷰 서울시립극단 <민중의 적>」
    김기철 조선일보 [1998]
  • 「리뷰 극단 풍경 <방문>」
    심정순 <한국연극>,3월호 [2016]
  • 「리뷰 <아버지(Le P re)>, <어머니(La M re)>」
    김영은 『공연과 이론』 63 , 서울: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2016]
  • 「리뷰 <불역쾌재>」
    송민숙 <한국연극>,8월호 [2016]
  • 「리뷰 (재)국립극단 <아버지>, <어머니>」
    신현숙 <한국연극>,8 월호 [2016]
  • 「드라마센터 <초분>」
    구히서 일간스포츠 [1973]
  • 「독 크뢰츠 연극 3편 집중공연」
    박선희 조선일보 [1988]
  • 「년대 드라마센터의 연출 특성 연구-유덕형, 안민수, 오태석을 중심으로- 」
    김숙현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박사학위 논문, 2004 [1970]
  • 「극단『신협』사 연구-년부터 1973년을 중심으로-」
    정주영 동국대학 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논문. 2004 [1947]
  • 「극단 컬티즌 <뱃사람>」
    정상영 한겨레신문 [2009]
  • 「극단 고향의 <토선생전>」
    구히서 일간스포츠 [1980]
  • 「국립극단 연구」
    김성희 『한국극예술학회』, 12서울: 한국극예술 학회 [2000]
  • 「구히서 연극수첩」
    구히서 일간스포츠 [1990]
  • 「공연리뷰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
    김은진 세계일보 [2002]
  • 「공연 국내초연 번역극 <뱃사람>」
    장병욱 한국일보 [2009]
  • 「‘전시’된 연극 ‘연출’된 연극 <삶과 시절> <유서>」
    하형주 <연극평론>, 65서울: 연극평론가협회 [2014]
  • 「<졸업>서 또 부부로, 윤소정ㆍ이호재」
    김대성 한국일보 [2003]
  •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로 배우인생 기념공연 이호재」
    김승현 문화일보, 202.5.28
  • 「<누군가 어깨에 기대어> 예술극장 소극장」
    이윤미 내외경제 [2002]
  • 「70대 배우 이호재」
    손준현 한겨레신문 [2015]
  • 「70대 배우 이호재」
    손준현 한겨레신문 [2016]
  • 「40년을 연인처럼 친구처럼...식지 않은 무대 열정 서로 닮았네요」
    정상영 한겨레신문, 면 [2013]
  • 「3ㆍ1로 창고극장의 제작시스템 연구-이원경과 PD시스템을 중심으 로-」
    박우열 경기대대학원논문집, 48140-162 [2018]
  • 「3〜4월의 공연산책<하늘보고 활쏘기>」
    구히서 <한국연극>,5월호 [1980]
  • http://www.ttis.kr/2019/09/6827/
  • docId=696075 & cid=60533 & categoryId=60533
  • docId=333658 & cid=41708 & categoryId=41737
  • docId=1136466 & cid=40942 & categoryId=32972
  • docId=1118433 & cid=40942 & categoryId=33469
  • docId=1117253 & cid=40942 & categoryId=40507
  • LG아트센터 <불역쾌재>
    LG아트센터 년 10월 LG아트센터 공연본 [2016]
  • ?한국의 소극장과 연극운동?
    정호순 서울: 연극과 인간 [2002]
  • 2차 인터뷰
    이호재 대학로 대청마루 [2019]
  • 1차 인터뷰
    강영걸 김도훈 대학로 가비아노 2층 커피숍 [2018]
  • 1차 인터뷰
    이호재 이화동 국빈 2층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