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음식체험요소와 감정반응 및 고객가치창출의 관계 연구 : DIY레스토랑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이미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음식체험요소와 감정반응 및 고객가치창출의 관계 연구 : DIY레스토랑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감정반응
  • 경제적가치
  • 고객가치창출
  • 기능적 가치
  • 사회적가치
  • 음식체험요소
  • 인지적 반응
  • 정서적 반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52 0

0.0%

' 음식체험요소와 감정반응 및 고객가치창출의 관계 연구 : DIY레스토랑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 레스토랑의 서비스 스케이프, 감정적 반응 그리고 행동의도 와의 관계
    박명주 이정실 『서비스경영학회지』, 6(2) [2005]
  • 현대 패션 산업에 나타난 DIY(Do it yourself) 연구
    박혜원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8(6) [2016]
  • 향토음식체험이 지역이미지와 지역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2017 전주비 빔밥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나용근 주종찬 『관광연구』, 33(3) [2018]
  • 해외여행 체험요소가 여행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여행지에 대한 러브 마크를 중심으로
    이우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방문경험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규범 서울벤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9]
  • 패션제품 DIY 소비 동기가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6]
  • 템플스테이 체험관광에 있어서 사찰음식만족도를 중심으로 한 행동요인 분석
    나영아 신경이 전효원 『한국조리학회지』, 20(1) [2014]
  • 커피전문점 직원 복장이 고객들의 감정반응(즐거움) 및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주엽 이환의 전상미 『관광연구논의』, 23(2) [2011]
  • 축제 체험요소가 감정반응, 몰입,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감정 반응, 몰입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원미란 극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체험형 DIY 디자인교구 개발 연구
    변희진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 체험요소가 카지노 고객의 감정반응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동근 세종대학교 박사학 위 논문 [2015]
  • 체험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pp55-78 [2007]
  • 체험경제이론을 이용한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만족도 연구 : 지각된 가치, 신뢰성,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명유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 체험경제이론(4E’s)에 기반한 음식축제의 체험성이 러브마크와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권미영 『지역산업연구』, 41(2) [2018]
  • 진로의사결정 과정에서 조절초점-조절전략 일치 여부에 따른 정서 및 인지 반응 의 차이
    김경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 정치광고에 대한 인지적 반응과 정서적 반응:광고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경탁 『광고학연구』, 19(5) [2008]
  • 전시박람회 서비스스케이프가 감정반응 및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운승원 경기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인지적 어포던스 기반의 모바일 콘텐츠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이호선 한양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인지욕구, 자기감식 및 사용상황이 소비자 정보획득과정에 미치는 영향
    양윤 『한국심리 학회지』, 9(2) [1996]
  • 음식소비동기와 음식관련 체험활동 선호도가 음식관광 참여의도에 미치 는 영향
    손은미 조문수 『관광레저연구』, 28(3) [2016]
  • 음식관광 정보원천 이용이 이미지, 지각된 위험 및 체험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인옥 경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유통채널 유형별 체험요소가 매장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 미국 모바일 폰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백지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유서비스 사회적가치 측정을 위한 평가모델
    조윤정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외식서비스의 지각된 품질이 고객의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이홍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0]
  • 외식서비스 인카운터의 고객 반응이 고객가치와 구매 후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명선 안성식 한용준 『관광연구』, 27(5) [2012]
  • 애니메이션캐릭터에 대한 감정이입, 인지적, 감정적 반응의 매개적 역할에 관한 연구
    김운한 『만화애니메이션연구』, 15 [2009]
  • 암 관련 뉴스프레임이 인지적, 정서적 태도와 예방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해석수준이론 적용을 중심으로
    강보영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서비스스케이프의 사회적 환경요인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한신 경기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경험과 감정반응 및 가치공동창조에 미치는 영향 : 한식디 저트카페를 중심으로
    이선경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6]
  • 서비스기업의 고객가치 창출 전략 : (주)신세계 사례가 항공사에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최진아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1) [2012]
  • 복합리조트 이용객의 체험요소, 지각된 가치와 체험감정이 브랜 드 자산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재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9]
  • 방한 중국관광객의 관광체험활동이 재방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평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체험요소와 체험가치의 관계 연구
    강신겸 정윤희 『관광연구』, 31(4) [2016]
  • 문화요소기반의 체험마케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물사진전 문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이일식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문화관광축제의 체험경제이론(4Es)과 행동의도와의 영향관계 연구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용석홍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문화관광체험이 고객자산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하동지역을 중심으로
    김영택 순천대학교 경영학과 박사논문 [2019]
  • 레스토랑의 체험마케팅의 속성과 감정반응, 브랜드태도, 행동의도간의 구 조관계분석
    곽비송 이정실 『한국관광산업학회』, 40(2) [2015]
  • 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과 인적서비스가 고객의 감정적 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김주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레스토랑 고객의 서비스 인카운터에 대한 인지적. 감정적 반응이 서비스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조미나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체험 혁신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이성호 『SERI연구보고 서』, P.10 [2013]
  • 글로벌 브랜드숍의 상업적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체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영향 : 슈미트(Schmitt,1999)의 체험마케팅적 관점을 중심으로
    박기대 백지희 이경렬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18(2) [2010]
  • 고급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김태희 손은영 장여진 『호텔경영학연구』, 17(3) [2008]
  • 경험적 동기부여와 고객 인게이지먼트가 고객가치창출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체험형 유통매장에서의 심리적 절차과정 분석
    안명아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 문 [2018]
  • “호텔 주방의 물리적 환경이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 는 영향 연구 :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호정 우송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3]
  • no=2011070210443773535 & outlink=1 & ref=http % 3A % 2F % 2Fsea rch.naver.com
  • https://www.dookki.co.kr/
  • https://welovebudapest.com/en/2017/03/08/cook-your-own-meal-at-budapest-makeryhungarys- first-diy-eatery/
  • hl=ko & sl=en & u=http : //www.dailymail.co.uk/femail /food/article-3764999/Ikea-launches-new-DIY-restaurant-diners-cook-food-meatballs-m enu.html & prev=search
  • Why We Buy What We Buy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22 ( 2 ) [1991]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76 [1998]
  • The Role of Emotions in Marketing
    27 ( 2 ) [1999]
  • Servicescapes :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Customers and employees
    56 ( 2 ) [1992]
  • Product experience is seductive
    29 ( 3 ) [2002]
  • Pine & Gilmore의 체험영역모델에 대한 검증 : 한산모시축제 체험활동 참가자 만족을 중심으로
    엄서호 한숙영 『관광학연구』, 29(2) [2005]
  •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27 ( 3 ) [2006]
  • On the Meaning of Leisure : An Investigation of Some Determinants ofthe Subjective Experience
    9 ( 4 ) [1983]
  • Mood states and consumer behavior : a critical review
    12 ( 3 ) [1985]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 Tourism applications
    46 ( 2 ) . [2007]
  • Influence of customer engagement with company social networks on stickiness : Mediating effect of customer value creation
    37 ( 3 ) [2016]
  • Identifying the dimensions of the experience construct : development of the model
    4 ( 3-4 ) [2004]
  • Experiential Marketing
    15 ( 1-3 ) [1999]
  • Destination positioning analysis through a comparison of cognitive , affective and conative perceptions
    42 ( 4 ) [2004]
  • Customer value :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25 ( 2 ) [1997]
  • Customer Value Creation : A Practical Framework
    15 ( 1 ) [2007]
  • Consumer-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77 ( 2 ) [2001]
  • Consumer self-regulation in a retail environment
    71 ( 1 ) . [1995]
  • Cocreating unique value with customers ''
    32 ( 3 ) [2004]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14 ( 3 ) [1987]
  • A general psychoevolutionary theory of emotion , In Theories of emotion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