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유아의 신체활동역량과 놀이성, 또래유능성 및 학습행동의 관계

이미경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유아의 신체활동역량과 놀이성, 또래유능성 및 학습행동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놀이성
  • 또래 유능성
  • 신체활동역량
  • 유아
  • 학습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07 0

0.0%

' 유아의 신체활동역량과 놀이성, 또래유능성 및 학습행동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혼합연령집단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 는 영향
    이지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협동적 신체활동이 유아의 또래유능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유선미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협동적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본 운동 능력과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심유진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현직 교사를 위한 동작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효 과
    변길희 송화진 심성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31-350 [2011]
  • 행동수정 프로그램 적용이 초등학생이 학습행동 변화에 미치 는 효과
    서경자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핵심역량모델의 개발과 활용 (민 병모 외 역)
    Spencer, L. M. Spencer, S. M. 서울: PSI 컨설팅 [1993]
  •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스포츠교육학의 연구와 실천과제
    김기철 한국스 포츠 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125-129 [2017]
  • 한국무용을 활용한 신체활동과 유아의 운동능력
    최지연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학습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유아음악 수업이 예비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과 포트폴리오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나림 김지영 한국보육학회지, 15(2), 241-262 [2015]
  • 학령전기 아동의 신체활동 수준과 어머니의 신체활동 증진행위
    라진숙 채선미 한국모자보건학회지, 17(2), 173-183 [2013]
  • 학령기전 아동의 신체활동태도와 건강체력의 연관성
    김명 한연오 알 코올과 건강행동연구, 18(2), 125-136 [2017]
  • 학교체육이 학생들의 지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메타 분석
    김재원 조욱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2), 177-196 [2012]
  • 통합적 미술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정숙 덕성여자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친사회적 협동게임이 유아의 자아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남효순 한 국유아체육학회지, 3, 37-39 [2011]
  • 취학 전 유아용 또래 유능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주희 이은혜 F 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9(1), 221-231 [2001]
  • 초등학생의 신체활동측정도구 개발
    안지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07]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에 따른 체육에 대한 태 도
    남은지 이안수 교과교육학연구, 17(3), 749-770 [2013]
  • 초등학교 아동 의 체력과 사회 정의적 특성과의 관계
    강효영 김용옥 김우자 김인수 김창현 송춘현 조경호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4(1), 67-78 [1997]
  • 초등교사의 통합단원 (Unit) 설계 사례
    정광순 통합교육과정연구, 5( 2), 19-47 [2011]
  • 체육활동이 유아의 성격형성에 미치는 영향
    이항재 홍금연 미래유 아교육학회지, 11(3), 359-380 [2004]
  • 체육수업 전문성 증진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의 실천 과정과 효과 탐색
    조기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체육교육과정과 평가
    오수학 조미혜 서울: 무지개사 [2004]
  • 체력증진 신체활동이 유아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혜경 한국 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청소년이 지각한 또래의 성격특성 및능력이 또래지위에 미치 는 영향
    정대현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중학교 체육수업에서 페이서(PACER) 유형에 따른 달리기가 심폐지구력 및 자기신체평가에 미치는 영향
    이장혁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중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과제가치, 성취목표와 학업 노력 및 인지전략이 영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수진 교육종합연구, 10 (4), 103-124 [2012]
  • 전통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초체력 및 신체적 자아개념에 미 치는 영향
    김원준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11(1), 198-208 [2010]
  • 전래동요를 활용한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 및 또래유능성에 미치는영향
    박영미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자유 선택 활동의 선택과 실행에 관한 일 연구
    단현국 한국유아교육 연구, 14(2), 5-33 [2012]
  • 자기복잡성과 자기효능감이 우울과 지각된 스트레스에 미치 는 영향
    이정은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일반 유아와 발달장애 유아의 체력특성의 차이
    최문형 한국발육발달 학회지, 16(4), 259-265 [2008]
  • 인간행동의 이해
  • 이승로 체육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을 위한 교사의 내적동기 유발 전략
    유상석 한국유아체육학회지, 3(1), 135-152 [2002]
  • 이강이 유아기 이동운동기술과 체력의 발달적 경향성과 관계: 만 2, 3, 4, 5세를 대상으로
    김충일 한국체육학회지, 52(2), 613-625 [2013]
  • 의사소통 증진 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박종수 중 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윤지은 대상통제운동에 기반한 신체표현 활동이 유아의 운동능 력, 자 아존중감, 공간지각력에 미친는 효과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회, 21( 4), 199-228 [2017]
  • 유치원에서의 협력활동 경험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 향
    박순진 한국유아교육연구, 13(2), 87-113 [2011]
  • 유치원에서의 신체활동 놀이가 유아의 공격성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박경임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 유치원 체육활동에 관한 조사 연구: 서울시 소재 유치원을 중 심으로
    류경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 유치원 아동 및 6 학년 아동의 사회적 능력: 부모의 관심, 보 호성, 아동의 성 및 출생범주와의 관계
    도현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1994]
  • 유치원 실외놀이 환경에 따른 유아의 창의성 및 놀이성 차이
    백소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유영의 유치원 체육수업 참여에 따른 유아의 창의성 및 지능변 화
    김호 코칭능력개발지, 4(4). 22-33 [2011]
  • 유아체육활동이 체격과 체력에 미치는 영향
    배나리 대구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유아체육활동이 유아들의 정서지능 발달에 미치 는 영향
    이예훈 전선혜 진연경 한국여성체육학회지, 30(3), 121-137 [2016]
  • 유아체육프로그램 참여빈도에 따른 신체조성 운동능력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허익준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유아체육론
    전선혜 서울: 대한미디어 [2015]
  • 유아체육론
    한국유아체육학회 서울: 도서출판 대한미디어 [2015]
  • 유아체육교육이 유아 사회성과 정서에 미치는 영향
    김상국 이관욱 한용철 한국체육학회지, 42(5), 213-219 [2003]
  • 유아체육교육의 이론과 실제
    박정민 윤애희 서울: 창지사 [1999]
  • 유아체육 현황과 향후 방향
    김양례 한국유아체육학회지, 14(1), 53-67 [2013]
  • 유아의 형태와 운동능력의 성차 및 출생순위차
    김기학 황홍철 한국발 육발달학회지, 12(2), 147-155 [2004]
  • 유아의 형태 발육과 운동능력 발달의 특성
    권순기 경북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
  • 유아의 학습관련 기본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구조 분석
    김덕임 김영실 유아교육연구, 31(3), 203-226 [2011]
  • 유아의 컴퓨터 게임이용과 자기역량지각 및 자기조절능력
    한숙희 영 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유아의 친사회적 능력 향상을 위한 또래협동 신체활동 효과
    김경철 정세호 한국유아체육학회지, 10(2), 42-57 [2009]
  • 유아의 체력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안을섭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05]
  • 유아의 주의집중과 운동능력 관계연구
    오연주 조복희 한국유아체육학 회지, 2(1), 19-32 [2001]
  • 유아의 정서지능과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
    김영희 한국교원대학교 교 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유아의 정서 및 행동문제에 대한 중재 고찰
    이원령 이은정 행동장애 연구, 30(4), 401-428 [2014]
  • 유아의 자기효능감과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
    박선미 한국유아교육연구, 13(2), 63-86 [2011]
  • 유아의 유치원 이전 교육경험과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최봉옥 연세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0]
  • 유아의 운동능력이 놀이몰입에 미치는 영향
    부성숙 서경화 설수영 한 국스포츠학회지, 17(2), 433-443 [2019]
  • 유아의 신체활동이 유아 자아개념 및 친사회적 행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고훈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유아의 신체 자아개념이 신체 활동에 대한 태도 에 미치는 영향
    김선미 박영아 엄서영 한국영유아보육학, 93, 51-66 [2015]
  • 유아의 성별에 따른 놀이성이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 향
    김지혜 최명선 아동학회지, 27(4), 103-116 [2006]
  • 유아의 성과 연령에 따른 신체활동역량 차이
    부성숙 이미경 황규영 한국스포츠학회지, 17(3), 107-119 [2019]
  • 유아의 성, 놀이성, 기질 및 발달수준과 사회구성놀이 질과의 관계
    박주희 한석실 열린유아교육연구, 12(5), 209-230 [2007]
  • 유아의 성, 기질, 정서능력 및 사회적 능력이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우수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1), 259-280 [2008]
  • 유아의 상상놀이와 교사개입에 관한 관찰연구
    유애열 연세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
  • 유아의 분류과제 수행에서 나타난 표상융통성과 반응통 제성의 발달적 변화
    강민정 단현국 유아교육연구, 24(2), 5-22 [2004]
  • 유아의 또래유능성과 관련변인들의 관계에 대한 연구: 유아 및 교사의 사회 인구학적 변인, 교사유아관계, 유아의 자기조절력 을 중심으로. 교육실천연구, 8(1), 265-290. 유효순, 원혜경, 김정희, 문명희(2014). 유아발달
    권희경 유정미 서울: 창지사 [2009]
  •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과 학습행동 간의 관계
    이안진 군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유아의 대근육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통합적 체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이현균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유아의 놀이와 유치원 적응: 놀이의 치료적 활용
    단현국 제주: 탐라 교육원 [2005]
  • 유아의 놀이성이 창의성과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경옥 위덕대학 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8]
  • 유아의 놀이성이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이민국 경원대학교 일반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유아의 놀이성과 친사회적 행동과의 관계
    박선영 한국교원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유아의 놀이성과 정서지능과의 관계
    최옥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유아의 놀이성과 정서능력과의 관계
    김광웅 김지혜 한국놀이치료학회 지, 9(1), 91-105 [2006]
  • 유아의 놀이성과 자기효능감과의 관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 대학원
    김혜진 석사학위논문 [2019]
  • 유아의 놀이성과 인지능력, 언어능력, 자아존중 감간의 관계 분석
    김보라 박애경 연규승 유아교육학논집, 22(6), 337-357 [2018]
  • 유아의 놀이성과 사회적 유능감에 관한 연구
    최윤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유아의 놀이성과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
    이재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유아의 놀이성, 정서지능 및 자기조절이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한수정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유아의 기질 및 놀이성과 또래갈등해결 전략 간의 관계
    배미경 한국유 아교육 보육복지연구, 16, 197-220 [2012]
  • 유아의 기본움직임기술과 놀이성의 관계에서 유아의 자 기조절력의 매개 및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김상겸 서소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4( 4), 187-212 [2017]
  •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표준안 구성을 위한 기초 적 연 구
    김은정 박혜정 함경수 한국체육과학화지, 24(3), 217-227 [2015]
  • 유아와 함께 하는 신체활동
    이순례 한국어린이육영회 연수원 [1998]
  • 유아신체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윤은영 덕성여자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유아신체활동
    황순각 서울: 양서원 [2003]
  • 유아사회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미경 지성애 서울: 학지사 [2003]
  • 유아무용교육이 신체표현능력과 학습행동 향상에 관한 연구
    주수정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배인자 한규령 서울: 양서원 [2010]
  •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서울: 창지사 [2007]
  • 유아들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이경순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 유아기 연령별 체력 기준치 설정
    나현진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 유아기 신체건강증진 프로그램 효과검증 연구
    김길숙 체육과학연구, 2 9(1), 24-38 [2018]
  • 유아교육의 교수방법으로서 협동학습 활동이 유아에게 미치는 교육적 효과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13, 133-149 [1993]
  • 유아교육기관의 질에 따른 교사의 상호작용, 유아의 놀 이활동 및 인지활동
    김수영 김영옥 교육학 연구, 37(1), 407-425 [1999]
  • 유아교육기관 실외놀이터의 질적 수준과 성별에 따른 유아의 기본운동기술 및 신체활동태도
    장민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유아교육기관 실외놀이터의 놀이 유형과 신체활동수준 및 유아의 기본운동기술 간 관계
    김명순 이효진 열린유아교육연구, 24(2), 237-258 [2019]
  • 유아교육기관 실외놀이터에서 만 5세 남녀 유아의 놀이 행동 과 신체활동수준 및 유아의 기본운동기술 간 관계
    이효진 연세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유아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유아 체육활동의 이론과 실제
    이현균 전인옥 경기도: 양서원 [2001]
  • 유아교사의 갈등에 대한 질적 연구
    김희태 유아교육학논집, 8(2), 5-3 4 [2004]
  • 유아가 재구성한 전통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문수진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유아 학습관련 기술이 취학 후 아동의 학교 적응력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단기종단 연구
    박희숙 아동학회지, 29(6), 73-86 [2008]
  • 유아 체육활동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조정화 경남대학 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유아 체력 향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주의집중력과 자기조절력 에 미치는 효과
    윤정욱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유아 요가명상이 신체 유연성 및 주의 집중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정화 석사학위논문 [2006]
  • 유아 신체활동역량 평가지표 개발
    한연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 위논문 [2017]
  • 유아 놀이성과 문제행동간의 관계에서 자기조절력의 매 개 및 조절효과
    조준오 홍광표 한국보육학회지, 14(4), 175-193 [2014]
  • 유아 기본운동기술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검증
    백효현 중앙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유아 기본동작 운동능력 발달에 관한 연구
    이영심 한국유아체육학회 지, 5, 21-34 [2004]
  • 운동발달의 이해
    김선진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13]
  • 영유아신체활동지도(증보판)
    박미경 박정민 서울: 창지사 [2017]
  • 영, 유아의 마음 이론 발달에 관한 연구
    김영심 이종희 미래유아교육 학회지, 10(3), 197-224 [2003]
  • 영 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의 '아버지 되어가기'
    김경숙 가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어머니의 형제대우, 형제 상호작용, 그리고 또래 유능성 의 관계
    기현주 김희진 유아교육연구, 24(4), 5-32 [2004]
  • 어머니의 학습관여가 유아의 학습행동을 통해 학교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희 이정민 조재현 한국유아교육 보육복지연구, 18, 341-365 [2014]
  • 어머니의 부모효능감, 양육행동 및 가정환경과 유아의 학습행 동과의 관계
    김경미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어머니들이 구성한 유아 바깥놀이의 의미: 안전과 위험 부담 딜레마를 중심으로
    이진희 차유미 열린부모 교육연구, 8(1), 15-35 [2016]
  • 아침체육활동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적, 수리력, 주의집 중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송지환 전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아버지의 특성이 영재유아와 일반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순복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3(12), 135-151 [2005]
  • 아동청소년종합실태조사.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사회연구원(2013). 아동종합실태조사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09]
  • 아동의 정서성과 대인간 문제 해결 전략 및 어머니 행동이 아 동의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권연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아동의 정서성, 정서조절 능력 및 어머니 양육행 동이 아동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문혁준 이지희 아동학회지, 29(4), 1-14 [2008]
  • 아동의 운동능력과 인지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변영신 한국체육과학 회지, 8(2), 161-168 [1999]
  • 아동의 스포츠 참가와 사회성과의 관계
    하지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1993]
  • 아동의 또래 유능성에 관련된 어머니의 양육목표. 양육행동 및 또래관계 관리전략
    박주희 연세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00]
  • 아동의 또래 유능성에 관련된 어머니의 양육목표, 양육 행동 및 또래관계 관리전략
    박주희 이은해 아동학회지, 22(4), 1-15 [2001]
  • 아동기 실행기능의 발달
    김붕년 김재원 도례미 신민섭 조수철 한국 심리치료학회지, 2, 1-12 [2010]
  • 아동 발달의 이해
    정옥분 서울: 학지사 [2004]
  • 실외놀이터와 실내놀이터에서 만 4세 유아의 놀이행동과 신 체활동 차이
    고효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실외 자유놀이시간에 나타나는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와 리더십과의 관계
    배은영 안세희 전아영 최미숙 홍성희 생태유아교육연구, 12(2), 9 1-112 [2013]
  • 실내․외 놀이 환경에 따른 유아의 놀이행동과 신체활동성 간의 관계
    여혜욱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이 유아의 놀이성에 미 치는 영향
    오경록 유경태 최영훈 한국체육학회지, 20(4), 285-294 [2011]
  •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이 유아의 놀이성 및 창의성에 미치 는 영향
    최영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신체접촉놀이 활동이 유아의 또래상호작용 및 정서조절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숙 김순희 아동교육, 26(3), 83-101 [2017]
  • 신체발육발달론
    김명 서울: 대경북스 [2008]
  • 신체균형잡기 운동이 ADHD 아동의 주의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한춘근 한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9]
  • 스트레스 유발 처치에 따른 시공간과제 수행력과 뇌 활성화 변 화
    우민정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4), 31-42 [2009]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영양교육 활동이 유아의 식습관과 영양 지식 및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지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6]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놀이성에 미치 는 영향
    박윤정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2014]
  • 숲에서의 스토리텔링활동이 유아의 자기표현력 및 언어표현 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혜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순환운동에 기초한 유아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윤수인 전 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수준별 교육과정에 의한 소집단 역할놀이 학습이 언어 사용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박귀옥 석사학위논문 [2001]
  • 손끝놀이 활동이 유아의 주의집중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안지민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소집단 신체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남 대학교 교육대학원
    송인숙 석사학위논문 [2004]
  • 성별에 따른 유아의 기질, 정서조절능력과 어머니의 양 육행동 및 유아의 또래유능성의 관계
    김현나 이경님 열린유아교육연구, 13(5), 71-92 [2008]
  • 생활주제와 통합한 유아 운동 프로그램의 효과
    김경철 이만수 정세호 한국유아체육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7-41 [2006]
  • 생활주제와 통합한 유아 동작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효과
    이만수 중 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생활주제와 관련된 유아체육활동이 유아의 운동능력과 사회 성기술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김성윤 석사학위논문 [2012]
  • 사회적 유능감 증진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기 존중감과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이진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부모의 운동능력의 중요성인식 및 참여도가 4∼5세 유아의 운동 능력 에 미치는 영향
    오연주 미래 유아교육 학회지, 9(3), 83-105 [2003]
  • 부모역할이 유아의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박수향 숙명여자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보육의 질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신귀순 경 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보육시설에 다니는 저소득층 유아의 또래 놀이행동과 학습행 동과의 관계
    안선희 정선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4), 217-236 [2006]
  • 백지은 아동의 애착과 자아지각 및 행동문제간의 관계
    이정숙 열린유 아교육연구, 9(3), 149-168 [2004]
  • 발달적 체육교육프로그램의 유치원 현장 적용 연구
    윤애희 서울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 박은영 유아의 도덕적, 사회 인습적 및 개인적 상황과 또래 유 능성의 관계
    최미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4), 163-181 [2010]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 을 위 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김문숙 이광우 전제철 허경철 홍원표 한국교육과정평가 원 연구보고 RCC 2009-10-1 [2009]
  • 미래 사회 대비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곽영순 이근호 이승미 최정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2-4 [2012]
  • 문해발달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신념, 문해활동과 갈등요인에 대한 연구
    허윤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무용전공 대학생들의 신체상 (身體像) 과 무용수업 스트레스 및 중도탈락의도의 관계
    강은영 한국체육학회지, 50(2), 285-293 [2011]
  • 무용교육의 개별화 수업모형 적용 사례연구
    이윤경 서울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 논문 [2005]
  • 만3-5세 유아의 기본운동기술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 화 검증
    백효현 전선혜 한국체육확회지, 55(5), 741-753 [2016]
  • 만 5세 유아의 성별, 기질, 그리고 바깥놀이 환경이 바 깥놀이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
    박희숙 이효림 육아지원연구, 10(3), 133-155 [2015]
  • 만 5 세 유아의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한규령 유아교육연구, 25(6), 157-182 [2005]
  • 만 4세 자유선택놀이에서 나타나는 또래문화의 특 성
    최연철 최현주 한 국보육지원학회지, 9, 241-262 [2013]
  • 만 4, 5 세반 유아의 운동능력과 실행기능의 관계
    이완정 이윤아 한국 보육학회 학술대회자료집, 164-164 [2015]
  • 만 3세의 실내 외 환경에서 나타난 놀이성 연구
    채지현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만 3, 4, 5 세 유아의 또래유능성과 놀이성 및 학습행동 간의 구 조적 관계
    이재은 한국유아교육학회 정기학술발표논문집, 160-160 [2018]
  • 만 3 세 유아의 유치원 적응과 놀이성 및 기본 생활습관과의 관계
    박은영 정주선 조은정 한국유아교육 보육복지연구, 19, 193-218 [2015]
  • 만 2세 영아의 놀이성과 보육시설 기관적응에 관한 연구
    김민영 강 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또래협동에 기초한 신체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정세호 한국교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또래갈등상황에서의 유아의 전략, 사회적 행동특성, 그리고 또래 수용도와의 관계
    송미선 아동학회지, 22(3), 229-239 [2001]
  • 또래간의 협동적 신체활동이 만 3세 유아의 사회성 발달과 또 래 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어정화 계명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또래 협력 중심 신체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미치 는 영향
    이만숙 홍정선 유아교육연구, 25(3), 31-49 [2005]
  • 동물 움직임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본운 동기술과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이시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17]
  • 도구를 활용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초체력과 신체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이선배 최일선 교육논총, 37, 61-83 [2017]
  • 대안적 어린이 청소년 체력평가모형으로서 포괄적 신체역량(Ph ysical Literacy)의 이해
    조정환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16(3), 1-14 [2014]
  •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마음이론과 정서이해 특성: 일반아 동과 4 세, 6 세 연령 간의 비교를 통해
    안성우 이상연 특수아동교육연구, 18(2), 173 -201 [2016]
  • 누리과정에 기초한 바깥놀이에 실천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연구
    권미량 한보라 생태유아교육연구, 12(3), 47-68 [2013]
  • 뇌기반교육에 기초한 유아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남효순 최혜순 어 린이미디어연구, 12(3), 51-72 [2013]
  • 뇌 과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체육교육의 의미
    이규일 한국스포츠교육 학회지, 19(4), 17-43 [2012]
  • 놀이지도방법에 관한 실험적 유아체육의 학습효과를 위한 연구
    신의식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7, 21-31 [1990]
  • 놀이의 기쁨: 정서표현과 그 맥락적 특성
    김희연 아동학회지, 25(5), 1 93-208 [2004]
  • 놀이와 아동발달. 유미숙 외(공역)
    Hughes, F. P. 서울: 시그마프레 스 [2012]
  • 기혼 근로자의 배우자 및 상사의 지원이 경력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화용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기본움직임기술 중심 유아신체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 증
    김충일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기본 운동 능력을 고려한 신체활동이 만 4 세 유아의 기초체 력에 미치는 영향
    김수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그림책을 활용한 감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 는 영향
    이승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규칙적인 체육프로그램 참여가 유아의 기초운동기능과 자아 존중감 및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진아 대구카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0]
  •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한국교육심리학회 서울 : 학지사 [2006]
  • 교실 내 실내정원 설치가 아동 놀이성 및 놀이유형에 미치는 영향
    곽혜란 김진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3), 201-221 [2008]
  • 교사가 지각한 5세 유아의 놀이성에 관한 연구
    김미숙 한국교원대학 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을 매개하여 유아의 학습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송민영 유아교육연구, 39(1), 103-123 [2019]
  • 교사-유아 간 교실 담론 분석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1(3), 23-45 [2006]
  • 건강증진 리서치브리프
    한국건강증진재단 서울: 한국건강증진재단 [2014]
  • 거친 동작놀이의 교육의 의의
    조경자 인문논총 제1집, 113-131 [1996]
  • 객관적 신체활동 검사 도구의 타당도 증거와 검증 절차: 체계적 문헌 분석
    이미영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13(2), 17-37 [2011]
  • 가족상호작용, 부모-자녀상호작용, 놀이상호작용이 유아 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유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은향 최은정 열 린유아교육연구, 24(2), 1-21 [2019]
  • 가정환경과 유아교육기관의 질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효과
    박현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 가정연계 유아 기초체력증진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과
    방은경 성신 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가정연계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초체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안나영 한국발육발달학회지, 26(2), 119-129 [2018]
  • 가정과 연계한 기초체력 증진 신체활동이 유아의 체력과 신 체활동에 대한 긍정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就學前兒童의 身體活動을 통한 社會性發達에 關한 硏究
    고재곤 한 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 『발달심리학』
    송명자 서울: 학지사 [1995]
  •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3), 1-21 [2007]
  • “청소년의 정서조절능력과 삶의 만족도와의 관계에서 대인 관계역량의 매개효과”
    이시연 디지털융복합연구, 15(8), 445-454 [2017]
  • World Health Statistics 2010
    [2010]
  • Worksite fitness and exercise programs : A review of methodology and health impact
    10 ( 6 ) , 436-452 [1996]
  • Who will go out to play ? Parental and psychological influences on children ’ s attraction to physical activity
    5 ( 3 ) , 210-223 [1993]
  • Understanding the dynamics of motivation in physical activity : The influence of achievement goals , personal agency beliefs , and the motivational climateAdvances in motivation in sport and exercise
    pp . 1-50 [2001]
  • Understanding motor development : infants , children , adolescents and adults ( 6Th Ed )
    [2006]
  • Trends in physical activity and sedentary behaviour in adolescence : Ethnic and socioeconomic differences
    41 , 140-144 [2007]
  • Tracking of obesity and physical activity from childhood to adulthood physical activity longitudinal study
    4 ( 4 ) , 281-288 [2009]
  • Tracking of activity and sedentary behaviors in childhood : The Iowa bone development study
    29 ( 3 ) , 171-178 [2005]
  • Toys and imaginative play
    [1973]
  • Toward a review of the work/family literature : Work in progress
    [1996]
  • Total energy expenditure in 4-To 6-Yr-Old children .
    264 ( 5 ) , E706-E711 . [1993]
  • The study of children 's play : Some suggested future directions
    1980 ( 9 ) , 85-95 . [1980]
  •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1 ( 1 ) , 16 [1996]
  • The relationship of the sit and reach test to criterion measures of hamstring and back flexibility in young females
    57 , 183-186 [1986]
  • The relationship between creativity , social play , and children 's language abilities
    185 ( 7 ) , 1180-1197 [2015]
  • The playful child : Measurement of a disposition to play
    4 ( 1 ) , 51-74 . [1991]
  • The organization of student performance in American schools : Discipline , motivation , verbal learning , nonverbal learning
    93 ( 1 ) , 65 [2001]
  • The nutrition and enjoyable activity for teen girls study : A cluster randomized controlled trial
    45 ( 3 ) . 313-317 [2013]
  • The nature of play . Philosophic Inquiry In Sport
    [1995]
  • The mythmaker : Paul and the invention of christianity
    [1998]
  • The moral development of the child
    [1932]
  • The interplay of sleep disturbance , anxiety , and depression in children
    33 ( 4 ) , 339-348 [2007]
  • The individualized classroom assessment scoring system ( Inclass ) : Preliminary reliability and validity of a system for observing preschoolers ’ competence in classroom interactions
    25 ( 1 ) , 1-16 [2010]
  • The evolution of human societies : From foraging group to agrarian state
    [2000]
  • The effects of socio-dramatic play on disadvantaged preschool children
    [1968]
  • The effect of age , sex and obesity on fundamental motor skills among 4 to 6 years-old children
    29 ( 2 ) , 586 [2013]
  • The educational value of the nursery school
    [2013]
  •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1987]
  • The development of thought : Equilibration Of Cognitive Structures
    [1970]
  • The Physical Activity Levels Of Preschool-aged chidren : A systematic review
    23 ( 4 ) , 547-558 . [2008]
  • The Peer System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4 , 103-196 [1983]
  • The O generation : Our youngest children are at risk for obesity
    59 ( 2 ) , 50 [2004]
  • The Journals of Knud Rasmussen . Intelligence du regard dans séquences
    246 ) , 46 [2006]
  • The Collected Works 1 .
    [1953]
  • Texting to increase physical activity among teenagers ( Txt Mel ) : Rationale , design , and methods proposal
    16 ( 3 ) , 1 . [2014]
  • Testing for Competence Rather than for intelligence
    28 ( 1 ) , 1 . [1973]
  • Student understanding of water and water resources : A review of the literature
    [1993]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 19: Principles and practice
    Bae, B. R. 서울: Chungram Books [2011]
  • Spark : The revolutionary new science of exercise and the brain .
    [2008]
  • Sociometric nominations of preschoolers : A psychometric analysis
    4 ( 2 ) , 109-122 [1993]
  • Socialization and situational influences on sustained altruism
    [1986]
  • Social interaction in same andCross gender preschool peer groups : A participant observation study
    13 ( 1 ) , 29-42 [1993]
  • Social and emotional foundations for early learning : AConceptual model for intervention
    35 ( 4 ) , 583 [2006]
  • Sex differences in parent-child interaction styles during a free-play session
    [1979]
  • Self-efficacy and the maintenance of exercise participation in older adults
    16 ( 1 ) , 103-113 [1993]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Change
    84 ( 2 ) , 191 [1977]
  • School readiness : The need for a paradigm shift
    28 , 338-352 [1999]
  • STAD 모형에 기초한 협동 활동이 유아의 학습 관련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고진주 최일선 한국초등교육, 24(4), 223-241 [2013]
  • Relationship of physical activity to fundamental movement skills among adolescents
    33 ( 11 ) , 1899-1904 [2001]
  • Relationship betweenClassroom behavior and academic achievement
    67 ( 2 ) , 198 [1975]
  • Racial and ethnic groups
    [2004]
  • Psychology of physical activity .Chapter 9 : The relationship between physical activity and anxiety and depression :Can physical activity beat the blues and heip with your nerves
    [2017]
  • Promoting gross motor skills and physical activity inChildcare : A translational randomizedControlled trial
    19 ( 9 ) , 744-749 [2016]
  • Prevention of boundary violations : the role of education , self-monitoring , andConsultation
    25 ( 4 ) , 30-30 . [2008]
  • Preschoolers ’ physical activity participation across a yearlong mastery-motivationalClimate intervention
    88 ( 3 ) , 339-345 . [2017]
  • Preschool peer interactions and readiness to learn : Relationships betweenClassroom peer play and learning behaviors andConduct
    92 ( 3 ) , 458 [2000]
  • Plays nice with others ” : Social– emotional learning and academic success
    21 ( 5 ) , 652-680 [2010]
  • Playfulness and divergent thinking : An investigation of their relationship at the kindergarten level
    107 ( 2 ) , 219-224 [1965]
  • Playfulness ; definition , design , and measurement
    3 , 319-336 [1990]
  • Play in the lives ofChildren
    [1988]
  • Play AndCivilization . In J. S. Bruner , A. Jolly K. Sylva ( Eds Play : It ’ s role in development and evolution 690-730
    [1972]
  • Play , Dream sand ImitationinChild hood
    [1962]
  • Play
    [1977]
  • Physical literacy measurement : The missing piece
    76 ( 1 ) , 26-30 [2010]
  • Physical fitness and the earlyChildhoodCurriculum
    61 ( 3 ) , 12-19 [2006]
  • Physical activity and psychological well-being in advanced age : A meta-analysis of intervention studies
    20 ( 2 ) , 272 . [2005]
  • Physical activity and It 's impact on health outcomes . Paper 2 : Prevention of unhealthy weight gain and obesity by physical activity : An analysis of the evidence
    3 ( 4 ) , 273-287 [2002]
  • Physical activity , fitness , and health : The model and keyConcepts
    Xxiv , 1055 [1994]
  • Physical Estimation and Attraction Scales : Rationale and Research
    10 ( 2 ) , 97-102 [1978]
  • Peer rejection as antecedent of young children ' c cchool adjustment : An examination of mediating processes
    37 ( 4 ) , 550 . Bulotsky-Shearer
  • Peer play interactions and learning for low-income preschool children: The moderating role of classroom quality.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25(6), 815-840.
  • Parental and peer influence on children ’ s psychological development through sport . Children and youth in sport : A Biopsychosocial Perspective
    [1996]
  • Parent-Child Physical Play : Determinants and consequences James Carson , Virginia Burks , And Ross D. Parke
    197 [1993]
  • Origins of human competence : A cultural-ecological perspective
    52 , 413-429 [1981]
  • Noncommunicable Diseases Country Profiles 2014
    [2014]
  • Motor development and movement skill acquisi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3]
  • Motor development and movement experiences for young children ( 3-7 )
    [1976]
  • Motivation for learning foreign languages . Honolulu : Second language teaching & curriculum center
    25 ( 4 ) , 30-30 [1996]
  • Motivation as a multifactor trait
    119 ( 1 ) , 5-14 . [1985]
  • Motivation Reconsidered : The Concept of Competence
    66 , 297-333 . [1959]
  • Mother-infant interaction and the development of competence
    [1974]
  • More hippocampal neurons in adult mice living in an enriched environment
    386 , 493-495 [1997]
  • Medina 브레인 룰스 (서용조 역)
    서울: 프런티어 [2010]
  • MeFOT 기반 신체표현활동과 극적 접근법에 의한 신체표현활 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비교
    이성애 창의인성연구, 2, 41-68 [2013]
  • McDermott, P. A., Green, L. F., Francis, J. M., & Scott, D. H., (2000). Preschool learning bevaviors scales. Philadelphia: Edumetric And Clinical Scinece.
    [2000]
  • Life span motor development
    [2019]
  • Learning through movement : Teaching cognitive content through physical activities
    [1979]
  • Keystone targets for changes : Planning for widespread positive consequences
    11 , 95-117 . [1996]
  • J. E. , Christie , J. F. , & Wardle , F.Play , development , and early education
    [2005]
  • Infant motor development
    [2006]
  • Impact of structured movement time on preschoolers ’ physical activity engagement
    45 ( 2 ) , 201-206 [2017]
  • How preschoolers ' social–emotional learning predicts their early school success : Developing theory‐promoting , competency‐based assessments
    23 ( 4 ) , 426-454 . [2014]
  • How We Think :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on process
    [1933]
  • Growth and characterization of benzimidazole single crystals : A nonlinear optical material
    262 ( 1-4 ) , 490-498 [2004]
  • Gross motor skills of Hong Kong preschool children
    17 ( 1 ) , 71-77 [2011]
  • Geographies of children and youth I : Eroding maps of life
    34 ( 4 ) , 496-505 [2010]
  • Gender issues in outdoor play . In T . Waller. , E . Arlemalm-Hagser. , E. B. H . Sandseter. , L . Lee-Hammond. , K . Lekies. , & S. Wyver ( Eds ) , The Sage Handbook Of Outdoor Play And Learning 348-361
    [2017]
  • Fundamental movement skills in children and adolescents : Review of associated health benefits
    40 ( 12 ) , 1019-1054 [2010]
  • Fundamental movement skills among Australian preschool children
    13 ( 5 ) , 503-508 [2010]
  • Fundamental considerations in use of the streaming current detector for chemical dose control . In Chemical Water And Wastewater Treatment Ii 165-179
    [1992]
  • Friendship quality as a predictor of young children 's early school adjustment
    67 ( 3 ) , 1103-1118 [1996]
  • Focus on health ( 6Th Ed. )
    [2004]
  • Floury, G., Gazda, J. P., Rivierre, B., & Tatard, M. (1999). U.S. Patent No. 5,963,845. Washington, Dc: 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
    [1999]
  • Fitness , health , and work capacity : International standards for assessment
    123 ( 5 ) , 426 [1975]
  • First‐grade classroom behavior : It 's short‐and long‐term consequences for school performance
    64 ( 3 ) , 801-814 . [1993]
  • Exercise strategies for children : a public health approach for obesity pr evention
    19 ( 4 ) , 39-41 [2015]
  • Exercise physiology : energy , Nutrition And Human
    [1986]
  • Exercise enhances and protects brain function .
    30 ( 2 ) , 75-79 . [2002]
  • Evidence for the validity of the children ’ s attraction to physical activity questionnaire ( Capa ) with young children
    12 , 573-578 [2009]
  • Evidence based physical activity for school-age youth
    146 ( 6 ) , 732-737 . [2005]
  • Evaluando La Competencia Social En Los Ninos ( Assessing Young Children 'S Social Competence
    [2001]
  • Environmental factors associated with physical activity in childcare centers .
    12 ( 1 ) , 43 [2015]
  • Emotion dysregulation and academic resilience in maltreated children
    39 ( 4 ) , 289-303 [2010]
  • Effects of motor skill instruction on fundamental motor skill development
    20 ( 3 ) , 298-314 [2003]
  • Does learning behavior augment cognitive ability as an indicator of academic Achievement ?
    42 ( 2 ) , 157-169 [2004]
  • Do n't let this be the most physical activity our kids get after school : The Active Healthy Kids Canada 2011 Report Card on Physical Activity for Children and Youth
    [2011]
  • Diretrizes Do Acsm Para Os Testes De Esforço E Sua Prescrição
    [2007]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1997]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hysical education for children
    63 ( 6 ) , 30-34 [1992]
  • Developmental physical education for all childen ( 4Th Ed. )
    [2003]
  • Development physical education for today 's children
    [1996]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reschool learning behaviors scale
    39 ( 4 ) , 353-365 [2002]
  • Dentistry for the child and adolescent . mosby incorporated
    [2004]
  • Defining and selecting key competencies
    [2001]
  • Critical heuristics of social systems design
    31 ( 3 ) , 276-283 [1987]
  • Creative expression and play in early childhood , 3D Ed
    [2001]
  • Continuity and discontinuity of behavioral inhibition And exuberance : Psychophysiological and behavioral influences across The first four years of life
    72 ( 1 ) , 1-21 [2001]
  • Conducting accelerometer-based activity assessments in field-based research
    37 ( 11 ) , 531-543 . [2005]
  • Concepts and principles of behavior analysis ( Rev.Ed . ) kalamazoo , mi : Society for the advancement of behavior analysis
    [2004]
  • Comparison of pedometer and accelerometer measures of physical activity during preschool time on 3‐to 5‐year‐old children
    100 ( 1 ) , 116-120 . [2011]
  • Clarke-Stewart, K. A. (1980). Clarke-Stewart, K. A., Umeh, B. J., Snow, M. E., & Pederson, J. A. (1980). Development and prediction of children's sociability from 1 to 2½ years. Developmental Psychology, 16(4), 290.
  • Children ’ s leaming skills at the infant and junior stages : A follow-on study
    58 , 120-126 [1988]
  • Children at-risk for early academic problems : The role of learning-related social skills .
    15 ( 3 ) , 307-329 . [2000]
  • Childhood perception and perceptual motor development
    [1998]
  • Chapter 12 : Fundamental locomotion skills of childhood
    [2008]
  • Canadian physical activity guidelines for the early years ( aged 0–4 years )
    37 ( 2 ) , 345-356 . [2012]
  • Bonvin, A., Barral, J., Kakebeeke, T. H., Kriemler, S., Longchamp, A., Schindler, C., & Puder, J. J. (2013). Effect of a governmentally-led physical activity program on motor skills in young children attending child care centers: A cluster randomized controlled trial.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Nutrition And Physical Activity, 10(1), 90.
  • Boby composition in athletes : Assessment and estimated fatness
    26 ( 1 ) , 37-68 [2007]
  • Behavior problems in 5-year-Old monozygotic and dizygotic Twins : Genetic and environmental influences , patterns of regulation and internalization of control
    8 , 103-122 [1996]
  • Assessment of preschool play interaction behaviors in young low-income children : Penn interactive peer play scale
    10 ( 1 ) , 105-120 [1995]
  • Assessing preschool children 's physical activity : The observational system for recording physical activity in children-preschool version
    77 , 167-176 . [2006]
  • An examination of the contributions of interactive peer play to salient classroom competencies for urban head start children
    41 ( 3 ) , 323-336 [2004]
  • An action perspective on motor development
    6 ( 8 ) , 266-272 [2004]
  • Agreement among classroom observers of children 's stylistic learning behaviors
    35 ( 4 ) , 355-361 . [1998]
  • Adolescent depression and risk factors
    36 ( 143 ) , 491-499 [2001]
  • Active start : A statement of physical activity guidelines for childrenbirth through five years
    [2002]
  • Academic failure and school dropout : The influence of peers
    [1996]
  • A textbook of motor development
    [1980]
  • A new inventory for assessing affordances in the home environment for motor development ( Ahemd-Sr )
    36 ( 1 ) , 5-9 . [2008]
  • A nationwide typology of child and adolescent classroom learning patterns
    Harrisburg : The Annual Convention Of The Pennsylvania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0]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on the role of motor skill competence in physical activity : An emergent relationship
    60 ( 2 ) , 290-306 . [2008]
  • 5세 유아의 또래 유능성과 자기 조절력의 관계
    양인아 한국교원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5분 명상이 초등학생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종희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4Th Ed. ) .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2000]
  • 4, 5 세 유아의 개인특성 변인이 운동능력에 미치는 영 향
    오연주 정민자 한국영유아보육학, 33, 185-208 [2003]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침서. 서울: 교 육과 학기술부
  • 3, 4, 5세 유아의 대근육 운동발달경향 조사
    박대근 유아교육학논집, 5 (2), 131-160 [2001]
  • 2세 영아의 도구 탐색을 통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 과
    성연정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21세기 유아교육과 창의성 신장,’99 년도 학술세미나-성신여자 대학교 교육문제 연구소
    김재은 서울: 창지사 [2000]
  •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서 역량중심의 의미와 초 등체육 의 지향
    이정택 장용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2(1), 77-91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