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외식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고객관계품질의 매개효과와 제품품질,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

정인영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외식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고객관계품질의 매개효과와 제품품질,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관계품질
  • 서비스 품질
  • 외식기업 비대면 서비스 사용성
  • 제품품질
  •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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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고객관계품질의 매개효과와 제품품질, 서비스품질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휴대전화의 가장 제품 구현을 통한 사용성 평가 방법의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 원』
    최형철 석사학위논문 [2005]
  • 혼자 쇼핑 하는게 편해요! 점원이 없는 언텍트 시대
    삼성자산운용 [2018]
  • 호텔기업 SNS특성이 고객관계품질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시장 중 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곽패시 석사학위논문 [2018]
  • 항공사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과 고객관계품질,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최형인 박사학위논문 [2011]
  • 학습곡선이론을 적용한 사용자의 학습성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기술교육 대학교 대학원』
    홍자인 석사학위논문 [2007]
  • 키오스크의 특성이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업체 키오 스크 이용자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진형 석사학위논문 [2019]
  • 커피전문점 물리적 환경이 고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 제품품질, 고객만족에 미치 는 영향 연구, 『동의대학교 대학원』
    김지은 석사학위논문 [2014]
  • 최저임금 부담에...‘무인편의점’전국 확산 가속도
    서민지 『아주경제』 [2019]
  • 지도 애플리케이션의 학습용이성에 관한 연구
    최보아 『상품문화 디자인학회』, 45, p.108 [2016]
  • 지각된 품질이 서비스의 개인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형석 한상린 『소비자 학연구』, 20(3), pp.163∼188 [2009]
  •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상표태도,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황병일 『산학경영 연구』, 17(2) [2004]
  • 중국인터넷쇼핑몰 환경에서 이용자의 혁신성이 지각된 사용성 및 고객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진방 『경기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조직의 판매 요인이 판매원 신뢰와 관계 품질 및 미래 상호 작용에 미치는 영향: S 가전 전문 매장을 중심으로,
    박은숙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제4차 산업혁명에서 SNS 빅데이터의 외식산업 활용 방 안에 대한 연구
    김태호 김학선 이종호 한순임 『한국조리학회』, 23(7), p.2 [2017]
  • 정맥인식결제 및 무인점포 기술수용모형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정승인 박 사학위논문 [2018]
  •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에 관한 연구: 요인과 제도를 중심으로
    조주은 『서울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인터넷 쇼핑몰의 웹사이트 특성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 학교 대학원』
    장국평 석사학위논문 [2009]
  • 인터넷 쇼핑몰 특성과 간계품질 및 고객애호도의 관계
    김상우 『경영연구』, 17(4) [2002]
  • 인터넷 쇼핑몰 유형별 패션 소비자의 서비스품질 지각, 구매만족도, 추천 의도 및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김종욱 이은진 『한국의류학회지』, 35(8), pp.890∼905 [2011]
  • 이정아, 강희택, 온 오프라인 고객접점에 대한 신뢰가 기업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승운 『산업경제연구』, 21(6), pp.2751∼2773 [2008]
  • 의료 부가서비스에 대한 서비스품질, 고객관계품질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가천대학교 대학원』
    임영인 석사학위논문 [2009]
  • 은행의 비대면 채널서비스에 대한 사용성이 은행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북 대학교 대학원』
    두형진 박사학위논문 [2008]
  • 웹기반 학습 사이트 사용성 평가 도구 개발, 『한양대학교 대학원』
    서영석 박사학위논 문 [2007]
  • 웹 접근성 연구소(2017), https://www.wah.or.kr:444/index.asp.
    [2017]
  •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강병남 박사학 위논문 [2003]
  • 외식업체 광고, 스마트 폰으로 한다
    한국외식경제 [2010]
  • 외식서비스의 핵심 및 확장된 서비스 소비가치가 소비자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손완노 석사학위논문 [2018]
  • 외식산업의 컨버전스 유형과 특징에 대한 사례연구
    구선본 정유경 『관광연구저널』, 32(1), pp.235〜250 [2018]
  • 외식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인, 브랜드자산, 전환비용, 충성도간의 관계연 구, 『동명대학교 대학원』
    신의철 석사학위논문 [2017]
  • 외식산업의 고객 관계마케팅 전략방안에 관한연구
    곽성호 김형준 『한국외식경영학 회』, 3(2), p.66 [2000]
  • 외식산업에서 O2O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APP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TAM이론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김미진 석사학위논문 [2017]
  • 외식 관련 SNS정보품질과 고객의 인지요인, 만족도 및 충성도 분석, 『연세대학 교 대학원』
    장재경 석사학위논문 [2015]
  • 온라인 쇼핑몰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제품품질, 물류 서비스품질 및 관계품질에 미 치는 영향
    이민호 『e-비즈니스연구』, 11(3) [2010]
  • 영양지식 확산도가 건강관련행동의도에 끼치는 영향력 검증: 성별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김학선 이지혜 『한국조리학회』, 19(4), p.137 [2013]
  • 여행사의 서비스 보증이 서비스품질과 서비스 가치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신동식 『관광연구』, 22(4), pp.243〜254 [2008]
  • 여행사 서비스 질과 여성고객 충성도 분석
    문병률 정용악 조웅 『문화광관연구』, 6(2), p.241 [2004]
  • 언론사 모바일 애플케이션 인터페이스의 사용성 요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 원』
    조현희 석사학위논문 [2010]
  • 안정기, 서비스 애호도와 의사애호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유재 『소비자학 연구』, 12(1), p.55 [2001]
  • 스타벅스 “무인 카페 500개 운영”
    박영민 『ZD Net Korea』 [2018]
  • 서비스품질에 관한 종합적 고찰: 개념 및 측정을 중심으로
    라선아 이유재 『서울대학교 경연논집』, 31(3), pp.251 [2003]
  • 서비스품질과 제품품질이 고객신뢰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 영업소를 중 심으로, 『경남대학교 대학원』
    정길영 박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품질과 서비스 가치가 서비스 만족과 서비스 애호도에 미 치는 영향
    김용만 신현호 심규열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5(1) [2000]
  •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만족, 관계의 질 및 재 이용의도의 구조적 관계
    김종호 신용섭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8(1) [2001]
  • 서비스 공정성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고객의 자발적 행위에 미치는 영향: 멤버십 서비스 전달상황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대학원』
    주철수 박사학위논문 [2000]
  • 서경종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시스템기획팀장 인터뷰
    우세영 『식품외식경제』 [2019]
  • 생활 속 푸드테크 ‘O2O서비스’더 넓어지고 더 깊어진다
    신지훈 『식품외식경제』 [2016]
  • 사이렌오더부터 로봇카페까지, IT에 빠진 커피전문점
    이태희 장재웅 『인터비즈』 [2019]
  • 비대면채널 서비스 확산에 따른 은행 성과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명근영 석사학 위논문 [2005]
  • 비대면 은행서비스채널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품질 요인
    주성현 하성호 『경영연 구』, 25(4), p.271 [2010]
  • 비대면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재이용의도간의 관계 연구: Voice-to-Voice 환경(콜센터)을 중심으로
    김세범 이미영 『고객만족경영연구』, 17(3), p.60 [2015]
  • 비대면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에 관한 연구
    김진한 서창적 이세영 『서비스경영학회』, 8(1), p.112 [2007]
  • 브랜드이미지와 제품품질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 베이커 리를 중심으로, 『청운대학교 대학원』
    이은준 석사학위논문 [2006]
  •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청주대학교 대학원』
    김은진 석사학위논문 [2011]
  • 보험의 비대면 채널 서비스품질과 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생명보험을 중심으로, 『동의대학교 대학원』
    정성훈 박사학위논문 [2017]
  • 무인화 추세를 앞당기는 키오스크
    김용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2017]
  • 무인점포 시대, 우리나라는 어디까지 왔을까
    김지연 『앱스토리』 [2018]
  • 모바일커머스의 서비스 특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마트 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강태훈 박사학위논문 [2016]
  • 모바일 쇼핑몰 식품 구매 급증...‘상승세 지속’
    신지훈 『식품외식경제』 [2016]
  • 레스토랑 인테리어 디자인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원주 대학교 대학원』
    이규숙 석사학위논문 [2009]
  • 다차원적 접근법에 의한 기술기반셀프서비스 편리성과 비금전적 비용, 고 객가치의 관계
    양희진 이수형 『경영연구』, 23(2) [2008]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특성이 인터넷 관광정보 이용만족 및 관광만족에 미 치는 영향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김한진 석사학위논문 [2012]
  • 기능적 제품군과 상징적 제품군에서 제품품질-브 랜드가치 불일치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강승하 민승기 성영신 정선주 정수정 『한국심리학회지』, 12(1), pp.101〜 125 [2011]
  • 국내은행의 금융신상품 트렌드와 전망
    임영학 『월간금융, 은행연합회』 [2007]
  • 국내 키오스크 시장 규모
    신한금융투자 [2018]
  •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변천 및 기업의 진화: 쿠팡, 티몬, 위메 프를 중심으로
    김현희 백필호 이병희 『경영사학』, 32(4), p.136 [2017]
  • 관계 마케팅이 마케팅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이동 통 신 산업을 중심으로
    김용한 배무언 『생산성논집』, 18(1), p.46 [2004]
  • 공유경제 서비스 앱의 사용성 요인이 지속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만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한고운 석사학위논문 [2018]
  • 고객충성도의 요인 구조 및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연구: 패스트푸드, 피자, 패밀 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박진영 『관광연구』, 23(1), pp.381〜398 [2008]
  •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이유재 이청림 『경영학연구』, 39(2), pp.279∼307 [2010]
  • 고객만족 연구의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회연구』, 11(2), pp.139〜166 [2000]
  • 경쟁구도 변화에 따른 철새고객 대응전략
    김성환 이서구 『경영학연구』, 22(3), pp.1489 〜1510 [2009]
  • 가전제품의 주요 국가 간 제품품질 경쟁력 비교에 관한 연구
    엄기홍 임병훈 『한국기업 경영학회』, 19(3), pp.131〜151 [2012]
  • 『한국경 제』
    김봉구 점원 사라질수록 고객정보 쌓인다. O2O 키우는 ‘무인화의 역설’ [2019]
  • 『품질경영론』
    이순룡 법문사 [1996]
  • 『트렌드 코리아 2018』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비엔엠북스 [2008]
  • 『마케팅원론』
    박홍수 안광호 하영원 서울: 학현사 [2000]
  • 『마케팅원론 제 5판』
    박홍수 안광호 하영원 서울: 학현사 [2011]
  • 『디지털 콘텐츠 @ HCI Lab』
    김진우 서울: 영진닷컴 [2002]
  • 『논문작성을 위한 SPSS 통계분석 쉽게배우기』
    유성모 황소걸음 아카데미 [2013]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7]
  • 『기본통계분석』
    김원표 와이즈컴퍼니 [2005]
  • 『Human Computer Interaction개론: 사람과 컴퓨터의 어울림』
    김진우 서울: 안그라픽스 [2005]
  • ‘키오스크’ 열풍 원이, 단지 ‘최저인금 인상’ 때문일까
    이주연 『국제신문』 [2019]
  •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 Growing Interest , Emerging Perspective¡±
    23 ( 4 ) : 236 . [1995]
  • Why satisfied customers defect
    73 ( 6 ) : 88-99 [1995]
  • Whence Customer Loyalty ?
    63 ( 4 ) : 79-93 . [1999]
  • What Does Product Quality Really Mean
    26 ( 1 ) : 26-43 [1984]
  • Web site usability , design and performance metrics
    13 ( 2 ) : 151-167 [2002]
  • Value-Percept Disparity :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14 ( 8 ) : 258-270 . [1983]
  • Usability metrics : tracking interface improvement
    13 ( 6 ) : 12-13 [2000]
  • Usability is quality of use
    1.077777778 [1995]
  • Usability and user-centred design , a necessity for efficient e-learning
    12 ( 2 ) : 20-25 [2004]
  • The service-driven service company
    69 ( 5 ) [1991]
  • The role played by perceived usability , satisfaction and consumer trust on website loyalty
    43 ( 1 ) : 1-14 [2006]
  • The role of satisfaction and website usability in developing customer loyalty and positive word-of-mouth in the e-banking services
    26 ( 6 ) : 399-417 [2008]
  •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websites and brand equity : A conceptual framework and research agenda
    48 ( 5 ) : 575-599 [2006]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 strategic ,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51 : 1173-1182 . [1986]
  • The loyalty effect : the hidden force behind growth , profit , and lasting value
    [2001]
  • The importance of trust in electronic commerce
    8 ( 4 ) : 313-323 [1998]
  • The impact of the online and offline features on the user acceptance of Internet shopping malls ''
    3 ( 4 ) : 405-420 . [2004]
  • The dynamic trust scale : toward understanding interpersonal trust in close relationship
    42 ( 3 ) : 595-604 [1980]
  • The development of DRUM : A software tool for video-assisted usability evaluation
    294 [1993]
  • The concept and measurement of product quality
    40 ( 5 ) [1976]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s quality
    60 ( 2 ) [1985]
  • The associations between service quality , corporate image , customer satisfaction , and loyalty : Evidence from the Malaysian hotel industry
    23 ( 3 ) [2014]
  • The New Marketing : Developing Long-term Interactive Relationships
    20 ( 4 ) : 10-20 . [1987]
  • The Marketing of Service Quality
    [1983]
  • The Impact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Quality on Customer Retention : A Critical Reassessment and Model Development
    14 ( 8 ) : 737-764 . [1997]
  • The Commitment-Trust of Relationship Marketing
    58 ( 3 ) : 20-38 . [1994]
  • Strategic options for service delivery systems
    [1988]
  • Store loyalty : its impact on retail revenue , an empirical study of purchasing behavior in the UK
    7 ( 1 ) [2000]
  • Servqual : review ,Critique , research agenda
    30 : 8-32 [1996]
  • Service profitChain
    [1997]
  • Service loyalty 형성과정의 Dual path 모형에 관한 연구: Intrinsic path와 Extrinsic path의 상대적 영향을 중심으로
    나선아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Self-se rvice technologies : understandingCustomer satisfaction with technology-based service encounters
    64 ( 3 ) : 50-64 . [2000]
  • SNS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 원』
    이탁헌 석사학위논문 [2015]
  • SNS (Social Network Service) 의 네트워크 특성이 사용자의 사회자본 (Social Capital) 에 미치는 영향
    이두희 최지은 『경영학연구』, 42(3), pp.719∼741 [2015]
  •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54 ( 3 ) : 68-81 . [1990]
  •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 : growing interest ,
    [2000]
  • Prioritizing web usability , Peachpit
    [2006]
  • Principles of service marketing and management 2nd ed
    [2002]
  • Principles of Marketing
    [2012]
  • Price , Brand name , and productCompositionCharacteristics as determinants of perceived quality
    55 : 570-579 . [1971]
  • O2O서비스 지속사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정성용 박사학 위논문 [2017]
  • Mobile Commerce 특성, 외식상품 소비자의 구매행동,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정인영 석사학위논문 [2017]
  • Measuring the quality and service satisfaction : an empirical test of an integrative model
    18 ( 4 ) .115 ) [2003]
  • Managing Brand Equity
    [1991]
  • M-Commerce특성과 구매형태에 따른 이용의도에 관한연구, 『남서울대학교 대학 원』
    전진우 석사학위논문 [2014]
  • Loyalty based management , Harvard Business ReviewE-loyalty : your secret weapon in the web
    71 ( 278 ( 4 ) .
  • Interactive system design
    [1995]
  • Human Computer Interaction
    [1994]
  • Ergonomics in design for usability
    29 ( 5 ) : 475-476 [1986]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51 ( 2 ) : 11-27 . [1987]
  • Determinants of e-commerce customer satisfaction , trust , and loyalty in Saudi Arabia
    12 ( 1 ) [2011]
  • Designing for usability : key principles and what designers think
    28 ( 3 ) : 300-311 . [1985]
  • Customer-sales associate retail relationships
    72 ( 3 ) : 223-247 . [1996]
  •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22 ( 2 ) : 99-113 [1994]
  • Customer delight : Foundations , Findings and managerial insight
    73 ( 3 ) : 311-336 [1997]
  • Current practice in measuring usability : Challenges to usability studies and research
    64 ( 2 ) : 80 [2006]
  • Consumer evaluations of new technology-based self-service options : An investigation of alternative models of service quality
    13 ( 1 ) [1996]
  • Consumer behavior 4thed
    [1982]
  • Consumer Perception of Price , Quality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52 ( 3 ) : 2-22 [1988]
  •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 based equity
    57 ( 1 ) : 1-22 [1993]
  • Characteristics of partnership success : partnership attributes , communication behavior , and conflict resolution techniques.
    15 ( 2 ) : 135-152 [1994]
  • An information systems success model
    9 ( 1 ) . [2003]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 implication
    18 ( 4 ) : 36-44 [1984]
  • A consumer-based view of multi-channel service ,
    20 ( 1 ) : 52-75 . [2009]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17 ( 4 ) : 460-469 [1997]
  •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 The Swedish Experience
    56 : 6-21 [1992]
  •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54 ( 1 ) : 42-58 . [1990]
  • A Cost/Benefit Approach to Understanding Service Loyalty
    15 ( 2 ) : 113-130 [2001]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49 ( fall ) : 41-50 [1985]
  • 4차산업혁명 시대 서비스 패러다임이 변한다
    이동은 『식품외식경제』 [2017]
  •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민연금서비스에 관한 연구: 비대면 서비스를 중심으 로
    민기채 이규성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4(3), p.139 [2016]
  • 2019신년특집, Hot Issue 2 '비대면서비스'
    우세영 『식품외식경제』 [2019]
  • 2017년 대세, O2O에서 O4O 서비스로 전환
    앱스토리 [2017]
  • 2017 ICT 10대 주목 이슈
    KT경제경영연구소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