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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기업의 가맹점 조절초점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본부 통제방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병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외식기업의 가맹점 조절초점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본부 통제방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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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맹점
  • 경영 성과
  • 본부
  • 외식기업
  • 조절 효과
  • 조절초점
  • 통제방법
  • 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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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기업의 가맹점 조절초점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본부 통제방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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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업 현황 및 발전방안 연구
    지식경제부 [2008]
  • 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방식이 본부와 가맹점간의 신뢰에 미치 는 영향과 목표불일치의 조절효과
    김상덕 오세조 정준호 지역산업연구, 37(2) [2014]
  • 프랜차이즈 본부의 성과 및 재계약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서상윤 소수 이훈영 『유통연구』, 17(3) [2012]
  • 프랜차이즈 가맹점 재계약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을성 김철민 신창훈 『마케 팅관리연구』, 5(2) [2000]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통제가 가맹점주의 신뢰 및 순응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박종혁 『외식경영학회지』, 15(2) [2012]
  • 의존 비대칭성 하에서 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시스템이 가맹점의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상덕 오세조 『유통연구』, 19(4) [2014]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만족도에 미치는 도구적과 관계지향 성 요인의 영향
    윤남수 이용기 임철 『호텔관광연구』, 7(3) [2005]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계약속성이 신뢰와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재근 송기옥 『외식경영연구』, 17(4) [2014]
  • 목표 성취에 대한 상상에서 조절 초점의 효과
    이승환 최훈석 『한국심리학회지:일 반』, 31(2) [2012]
  • 대한상공회의소
    프랜차이즈 실태조사 [2018]
  • 관계수명주기별 프랜차이즈 본부 통제시스템의 효과에 대한 연구
    김상덕 『경영컨설팅 연구』, 14(4) [2014]
  •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공정거래위원회 보도참고자료 , 프랜차이즈 브랜드 6천개
    가맹점 24만개 시대 돌입 [2019]
  • 가맹본부의 프랜차이즈 패키지가 가맹점 사업 자의 성과와 만족,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산업을 중심으로
    김광지 박기용 이문희 『외식경영연구』, 17(3) [2014]
  • 가맹본부의 영업지역보호가 성장전략에 미치는 영향
    박주영 진문근 『유통정보학회 지』, 18(3) [2015]
  • 『프랜차이즈본부의 지원행동이 가맹점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가맹점이 인 지하는 갈등수준의 매개효과를 포함하여-』
    우레이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프랜차이즈 편의점 가맹본부의 경영지원이 가맹점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업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상권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시스템이 본부의 신뢰와 기회주의에 미치는 영향: 단결 규범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주일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프랜차이즈 본부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중국 프랜차이즈 유형에 따른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소수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 간 목표불일치성이 가맹점의 조절초점, 성과, 그리고 기회주의에 미치는 영향』
    이병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조절초점이 그들의 기회주의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본부 통제방법의 매개효과』
    김벼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성과와 본부지원서비스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상헌 배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관계지향성에 대한 기대불일치가 관계품질과 재계약의 도에 미치는 영향』
    양인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윤리적 리더십이 제언행동, 업무성과 및 일탈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향상초점과 예방초점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류기동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외식프랜차이즈 환경요인이 가맹점주의 의존성, 자율성 및 갈등, 관계만족에 미 치는 영향』
    박종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지원서비스 품질 분류와 가맹점주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지윤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의 통제, 지원, 교육이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갈등 및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임해근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가맹점주의 만족이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 계의 질의 조절효과』
    최승호 경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약속이 브랜드 관계 품질에 미치는 영향-브랜드 진 정성과 브랜드 신뢰를 중심으로-』
    김효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 지원의 형태가 경영성과와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해수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와 지원이 갈등과 가맹점의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경현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원과 통제가 가맹점의 몰입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자율결정권과 운영경험의 조절효과-』
    조시영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스포츠 상황에서 자기조절 초점과 목표추구 행동 간의 관계』
    홍준희 서울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1]
  • 『경영전략과 회계정보시스템의 적합도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서병우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1]
  • 『가맹본사의 힘이 가맹점의 만족, 신뢰, 협력 그리고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이형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가맹본부의 경영지원이 가맹점의 신뢰, 다차원적 몰입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 향』
    김형진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프랜차이즈 본부의 운영전략이 가맹점의 정서적 결속, 직무만족, 그리고 영역초월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상덕 오세조 『마케팅연구』, 22(2) [2007]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지원, 통제, 일치성이 가맹점 사업자의 만족 및 반응전략에 미치는 영향”
    권용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지각된 공정성이 관계결속, 재계약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장장이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지원 시스템이 브랜드 성장단계별 가맹점의 신뢰와 성과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순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국내외식프랜차이즈본부 지원특성이 가맹점 신뢰와 관계 결속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혁래 순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When prevention promotes creativity : The role of mood , regulatory focus and regulatory closure
    100 ( 5 ) [2011]
  • When does entrepreneurial self ‐efficacy enhance versus reduce firm performa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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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st and performance in cross-border marketing partnerships : A behavioral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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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regulatory focus in preference constr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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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ship between control and partner learning in learning-related joint ven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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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moderator-media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 strategic ,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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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fluence of leader regulatory focus on employee creativ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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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ship between organizational structure and organizational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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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stainableCollaboration : managingConflict andCooperation in inter-organizational Syste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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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eed/Accuracy Decisions in Task Performance : Built in Trade-off or Separate StrategicConcer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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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gulatory focus as a mediator in goal orientation and performance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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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gulatory Focus and Strategic Inclinations : Promotion and Prevention in Decision-M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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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moting success or preventing failure :Cultural differences in motivation by positive and negative role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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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spectives on behavior-based versus outcome based salesforce control systems
    51 ( 4 ) [1987]
  • Performance incentives and means : How regulatory focus influences goal attainment
    74 ( 2 ) [1998]
  • My way : How strategic preferences vary by negotiator role and regulatory focus
    46 ( 6 ) [2010]
  • Markets , Bureaucracies and Clans
    25 ( 1 ) [1980]
  • Marketing jobs and management controls : Toward a 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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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king a good decision : value from f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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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 there a universal need for positive self-regar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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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organizational dependence and control as predictors of opportunism in dealer-supplier rela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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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firm monitoring , social contracts , and relationship outco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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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 'Seek pleasures and we 'Seek avoid pains : The role of self-regulatory goals in information processing and persua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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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w current feedback and chronic effectiveness influence motivation : Everything to gain versus everything to lose
    30 ( 4 ) [2000]
  • Feedback sign effect on motivation : Is it moderated by regulatory focus ?
    53 ( 1 ) . [2004]
  • Emotional responses to goal attainment : strength of regulatory focus as mode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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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ficient Cultures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ulture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28 ( 3 ) [1983]
  • Effects of relationship climate , control mechanism , and communications on conflict resolution behavior and performance outco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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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 n't worry , be happy ? Neuroticism , trait-consistent affect regulation , and performance
    89 ( 3 ) [2005]
  • Culture and the self : Implications for cognition , emotion , and motivation
    98 ( 2 ) [1991]
  • Control and performance of international joint ven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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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flict and satisfaction in an industrial channel of distribution
    21 ( 6 ) [1991]
  • CEO Regulatory foci , environmental dynamism , and small firm performance
    48 ( 4 ) . [2010]
  • Between trust and control : developing confidence in partner cooperation in alliances
    23 ( 3 ) [1998]
  • Approach and avoidance strength during goal attainment : Regulatory focus and the goal looms larger effect
    75 ( 5 ) . [1998]
  • A multilevel integration of personality , climate , self-regulation , and performance
    59 ( 3 ) [2006]
  • A conceptual framework for the design of organizational control mechanisms
    25 ( 9 ) [1979]
  • A Model of channel member performance , dependence and satisfaction
    67 ( 2 ) [1991]
  • .Relationship marketing and distributionChannels
    23 ( 4 )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