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스포츠이벤트품질이 참가자의 참여만족과 스포츠몰입,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생활스포츠이벤트를 중심으로

서효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스포츠이벤트품질이 참가자의 참여만족과 스포츠몰입,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생활스포츠이벤트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ervperf
  • 결과품질(Outcome Quality)
  • 생활스포츠이벤트(Life Sports Event)
  • 스포츠몰입(Sport Commitment)
  • 지속의도(Persistence Intention)
  • 참여만족(Participation Satisfac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 0

0.0%

' 스포츠이벤트품질이 참가자의 참여만족과 스포츠몰입,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생활스포츠이벤트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혼동을 초래하는 여가학에서의 용어 및 개념 정립: 몰입과 충성도를 중심으로
    박세혁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학술대회』, pp.1-9 [2013]
  • 해양스포츠 참가자의 여가태도와 몰입 및 지속의도의 관계
    소영호 하상원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7권 제6호, pp.373-387 [2018]
  • 해양스포츠 이벤트 관람자의 이미지, 만족도가 재방 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2015 부산컵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요트대회를 중심으로
    김찬룡 이재빈 장승현 『한국체육학회지』, 제56권 1호, pp.53-65 [2017]
  • 해양레저스포츠참가자의 각성추구 성향, 정서, 그리고 스포츠 몰입행 동과의 관계 모형 입증
    정용각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제19권 제2호, pp.195-214 [2006]
  • 해양레저스포츠 참여자들의 지속적 참여의도와 여가만족의 관계
    백성익 한성수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9권 제3호, pp.595-602 [2010]
  • 해양레저 전시 및 이벤트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경기국제보트쇼 및 코리아컵매치레이스 세계요트대회를 중심으로
    조우정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5권, pp.139-150 [2011]
  • 한국형 운동지속 검사지 개발, 박사학위논문
    최성훈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5]
  • 학교스포츠클럽 참여 학생들의 스포츠몰입에 대한 참여동기의 상대적 영향력
    김경섭 송정명 정명규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3권 제4호, pp.285-296 [2018]
  • 프로야구장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지속관람의도의 관 계에서 관람몰입의 매개효과
    이정훈 인성호 정경일 『관광연구』, 제31권 제5호, pp.267-288 [2016]
  • 패러글라이딩 참여자의 여가몰입이 여가정체성 및 생활만족에 미치 는 영향
    윤영선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4권 제2호, pp.195-204 [2010]
  • 파티이벤트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 조 절효과를 중심으로
    성낙숙 『호텔관광연구』, 제14권 제1호, pp.271-285 [2012]
  • 태권도 도장 수련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 비스 요인, 『한국스포츠산업ㆍ경영학회지』
    김도균 김수잔 양현석 제6권 제1호, pp.161-171 [2001]
  • 컨벤션 인적 서비스품질이 참가자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김창수 노경희 『대한관광경영학회』, 제21권 제2호, pp.125-140 [2006]
  • 축제 방문객의 참여동기가 참여몰입 및 참여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안대희 이낙귀 제9권 제2호, pp.391-399 [2009]
  • 체육전공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의 자기관리 자기효능감 및 운동지속의 도 관계
    이광옥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7권 제3호, pp.105-116 [2012]
  • 청소년 운동선수의 스포츠탈퇴요인 구조 및 관련 변인 분석
    성창훈 『한국 스포츠심리학회지』, 제13권 제2호, pp.39-57 [2002]
  • 청소년 운동선수들의 재미 및 스트레스 요인
    김병준 『한국스포츠심리학회 지』, 제10권 제2호, pp.193-207 [1999]
  • 청소년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몰입경험, 자아존중감, 운동지속의도 간 의 관계
    이건철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9권 제10호, pp.368-376 [2018]
  • 채널뉴스. 2017. 5. 17
    채널뉴스 [2017]
  • 직장 이벤트 참여만족이 조직몰입과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유규종 『한국 여가레크레이션학회지』, 제25권, pp.203-220 [2003]
  • 직장 스포츠이벤트 참여만족이 조직커뮤니케이션과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심상신 유규종 이루지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제16권 제2호, pp.479-495 [2003]
  • 직업무용단원의 조직커뮤니케이션과 조직몰입 및 무용공연 참여만족 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이양출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2005~2006 년 무주반딧불축제를 중심으로-, 『대한관광경영학회』
    김창수 전대희 관광연구, 제22권 제2호, pp.265-284 [2007]
  • 지역축제MC의 유머스타일이 관객몰입과 프로그램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경영연구』
    김광회 김창수 노경희 제18권 특별호, pp.59-74 [2014]
  • 지역축제 자원봉사자의 참여동기가 자아성취감, 활동몰입, 자기효능 감과 지속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신남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5]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지역발전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정책 학회
    김창수 『관광정책학연구』, 제11권 제2호, pp.117-136 [2005]
  • 지역적 국제스포츠이벤트 품질, 관광목적지 이미지, 행동의도와의 관 계
    문개성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5권 제1호, pp.619-637 [2016]
  • 지역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이벤트태도 및 이벤트 만족에 미치 는 영향- 사랑나눔 건강걷기대회를 중심으로
    이정탁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6권 제6호, pp.759-770 [2017]
  • 중학생의 토요스포츠데이 참여경험이 만족과 지속의도에 미 치는 영향
    최웅철 홍진배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7권 제4호, pp.151-166 [2013]
  • 중학교 체육수업의 재미요인과 스트레스 밑 운동지속의사의 관계, 『한국웰니스학회지』
    정연성 제7권 제2호, pp.189-199 [2012]
  • 중ㆍ고등학교 교내 체육대회 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과 체육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정태욱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9권 제3호, pp.671-679 [2010]
  • 정부24
    문화체육관광부기관소식 [2018]
  • 인터넷 쇼핑에서 신뢰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안민섭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3]
  • 운동지속수행 검사지의 구인타당 화,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김현정 송윤경 오수학 조정환 허미향 제2권 제2호, pp.39-52 [2000]
  • 여성에어로빅스 운동참가자의 자존감, 신체적-자기지각과 운 동지속의도와의 관계,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김동아 장상우 제6권 제3호, pp.110-117 [2012]
  • 여성 스키이용자의 재미 참여제약 요인이 몰입 및 참여지속에 미치 는 영향
    이상일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6권 제3호, pp.603-618 [2017]
  • 여가운동 참가자의 스포츠참여행동 모형 검증
    정용각 『한국스포츠심리학회 지』, 제19권 제2호, pp.195-214 [2008]
  •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참가동기와 여가만족의 관계에서 여가 몰입의 조절효과
    김학권 윤상영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4권 제5호, pp.685-698 [2015]
  • 여가스포츠 지속행동 모형의 타당화검증, 박사학위논문
    김영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1]
  • 여가생활 만족도와 엘더호스텔 프로그램의 인지 도, 참여의도의 인과 관계 : 한국의 후피즈(Whoopees)를 중심으로
    김종찬 함석종 황보혜숙 『관광연 구저널』, 제30권 제2호, pp.81-94 [2016]
  • 에어로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인여성들 의 참여지속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규호 박승환 정계문 정찬교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2권 제4 호, pp.531-545 [2013]
  • 야구 동호회의 팀 분위기가 소속감 및 팀 몰입에 미치는 영향
    윤용진 조원호 주형철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64권, pp.493-506 [2016]
  • 스포츠이벤트의 참여만족과 지역이미지와의 관계
    문선호 조태수 『한국체 육학회지』,제50권 제1호, pp.161-173 [2011]
  • 스포츠이벤트의 영향요인, 주민인식 및 개최지속성의 구조 모형 분 석
    유광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4권, pp.197-208 [2011]
  • 스포츠이벤트의 안전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시큐리티융합경영학회지』
    김기탁 제4권 제2호, pp.39-52 [2015]
  • 스포츠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이 참가자만족, 지역이미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홍광희 『대한경영학회지』, 제22권 제5호, pp.3111-3128 [2009]
  • 스포츠이벤트속성과 참가만족도, 브랜드이미지, 브 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세윤 김용만 김주연 『한국체육학회지』, 제51권 제5호, pp.371-384 [2012]
  • 스포츠이벤트관광객들의 소비지출 패턴및 경제적 파급효과에 관한 연구
    전호문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2호, pp.51-62 [2005]
  • 스포츠이벤트 참가자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류충완 이강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6권, pp.323-331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참여선수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계성 김기윤 『관광연구저널』, 제23권 제3호, pp.45-60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지역관광이미지 및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순화 김공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9권 제4호, pp.15-89 [2010]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참여만족도, 재참가의도, 구전의도간의 관계-제1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를 중심으로-, 『대한관광경영학회』
    고호석 관광 연구. 제24권 제5호. pp.175-195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동호인 테니스 대회 참가자를 중심으로
    조태수 『한국스포츠산업ㆍ경영학회지』, 제14권 제1호, pp.55-71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개최지 관광이미지가 참가자 만족 및 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용상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1권 제3호, pp.499-511 [2012]
  • 스포츠이벤트 관중과의 관계마케팅 전략과 신뢰, 몰입 및 재관람과의 관계
    김정만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66권, pp.115-125 [2016]
  • 스포츠이벤트 관람만족이 이벤트신뢰, 이벤트몰입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제16권 제2호, pp.106-118 [2005]
  • 스포츠센터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신뢰, 고객몰입 및 고객애호 도에 미치는 영향
    박선태 석종태 『한국스포츠산업ㆍ경영학회지』, 제11권 제3호, pp.67-76 [2006]
  • 스포츠센터 참가 성인의 스포츠 사회화요인과 참가 지속의 관계
    송재헌 용 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스포츠센터 이용고객이 인식하는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고객신 뢰 및 재등록의도와의 관계
    김순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4권 제10호, pp.287-297 [2014]
  • 스포츠센터 이용객의 고객가치가 고객만족, 몰입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광수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2권 제6호, pp.759-771 [2013]
  • 스포츠문화환경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여가태도에 미치는 영향: 수영 장 중심으로
    김지흔 『문화산업연구』, 제15권 제4호, pp.67-76 [2015]
  • 스포츠관광이벤트의 서비스 물리적 환경과 참여만족 및 관광지이미 지와의 관계
    박재환 『한국스포츠산업ㆍ경영학회지』, 제16권 제3호, pp.45-57 [2011]
  • 스포츠 참여 아동의 사회적 자본이 팀 공동체의식, 참여만족 및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양승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5]
  • 스크린골프 참여자의 여가활동관여도가 여가활동 몰입에 미 치는 영향
    설정덕 이용호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3권 제3호, pp.225-235 [2014]
  • 스쿼시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참가자의 이미지, 구전의도, 재 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학신 한성호 『한국체육학회지』, 제46권 제1호, pp.589-602 [2007]
  • 수영동호인의 여가만족이 여가몰입과 여가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권기남 이정래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제35권 제1호, pp.55-65 [2011]
  • 소비자단체 자원봉사회원의 참여동기와 참여만족도 연구, 박사학위논 문
    이종혜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1]
  • 성인 태권도 수련자의 참여동기와 운동몰입, 운동지속의도의 관계
    이봉 전현근 『한국체육학회지』, 제55권 제1호, pp.273-284 [2016]
  • 서울특별시, 미래도시의 화두 건강도시, 서울연구원
    세계와도시 11호. 16-41 [2015]
  • 서울광장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지역 이미지와 충성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학신 박용범 『한국체육학회지』, 제47권 제1호, pp.251-261 [2008]
  • 생활테니스지도자의 리더십유형과 운동몰입 및 참 여만족과의 관계
    남상백 오방균 최덕환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4권 제1호, pp.617-631 [2015]
  • 생활체육참여자의 참여동기와 운동몰입 및 운동지속
    박진아 고려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생활체육참여자의 신체적 자기지각이 운동몰입 및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권순재 전형상 『한국체육학회지』, 제51권 제2호, pp.87-96 [2012]
  • 생활체육이벤트참가자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 에 미치는 영향
    박대성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6권 제3호, pp.37-47 [2007]
  • 생활체육동호인이 지각하는 공공체육단체의 서비스 편익과 참여만족, 참여지속의도의 관계분석
    김민철 김세원 김재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71 권, pp.169-184 [2018]
  • 생활체육 참여자의 심리적 요구만족과 운동몰입 및 운동지속의 관계
    김준 이근모 한희승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4권 제6호, pp.225-237 [2015]
  • 생활체육 참여 여성의 운동중독성향과 스포츠재미 및 운동몰입과의 관계
    이양구 『한국여성체육학회지』제30권 제2호, pp.109-122 [2016]
  • 생활체육 참가자의 운동욕구가 운동지속수행 및 포기의도에 미치는영향
    김기형 소영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제21권 제2호, pp.33-45 [2010]
  • 생활체육 참가자의 여가만족과 운동결과기대, 운동지속 및 포기의도 의 관계
    소영호 『한국체육학회지』, 제52권 제3호, pp.363-378 [2013]
  • 생활스포츠 참여자의 대인관계지향성이 스포츠 몰입 및 자기관리 행 동에 미치는 영향
    김우석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8권 제1호, pp.101-111 [2019]
  • 산악회 참여자의 여가몰입이 여가만족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진숙 서영숙 『관광레저연구』, 제29권 제6호, pp.153-170 [2017]
  • 산악자전거 동호인의 성취목표성향이 운동만족, 운동 몰입 및 운동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안다혜 이광수 허진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1권 제 2호, pp.101-110 [2016]
  • 사회인 야구동호회의 서비스품질지각, 서비스가치, 팀신뢰, 팀몰입, 생활만족도 간의 관계
    김태현 정태욱 『스포츠과학논문집』, 제24권, pp.17-34 [2012]
  • 사이버스포츠 게임 몰입경험과 스포츠 태도의 관계
    김종화 『한국스포츠리 서치』, 제18권 6호, pp.411-418 [2007]
  • 방과후 체육프로그램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스포츠몰입 및 학교생활 만족 관계
    이상일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5권 제1호, pp.41-54 [2010]
  • 문화체육관광부(2017). 체육백서 2016
    문화체육관광부 체육백서 2016 [2017]
  • 문화체육관광부(2015). 체육백서 2014
    문화체육관광부 체육백서 2014 [2015]
  • 문화체육관광부 2018 국민생활체육참여실태조사 보도자료
    2019. 2 .13 [2019]
  • 모험스포츠 참여자의 참여동기에 따른 몰입경험과 지속의지 와의 관계
    김경엽 소진수 『한국스포츠리서치』, 제21권 제4호, pp.31-43 [2010]
  • 마라톤 대회 참가자의 참여동기와 이벤트만족도와의 영향 관계, 『여가학연구』
    김경희 김재석 제7권 제1호, pp.81-99 [2009]
  • 레저스포츠시설의 서비스공정성과 고객몰입, 고객충 성도 및 참여지속의사의 관계
    양종옥 천길영 홍차옥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1권 제1호, pp.477-495 [2012]
  • 레저, 스포츠편: 해양 스포츠 참가자의 참여동기와 인지몰입, 행위몰입, 지속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준 이근모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3권 제2호, pp.1219-1230 [2008]
  • 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이정학 『관광학연구』, 제31권 제5호, pp.97-118 [2007]
  • 댄스스포츠 참여 노인의 참여동기, 심리적행복감, 지속의도 의 관계
    이화석 최재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12호, pp.156-169 [2012]
  • 댄스스포츠 몰입경험의 재조명
    변인숙 『한국체육철학회지』, 제18권 제3호, pp.221-241 [2010]
  • 대학운동선수들의 운동몰입과 운동만족간의 관계
    전태준 최재섭 『한국체 육과학회지』, 제23권 제3호, pp.623-632 [2014]
  • 대학운동선수들의 기본심리욕구, 운동정서 및 지속의도 관 계
    김성문 박동수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6권 제1호, pp.197-209 [2011]
  • 대학스포츠이벤트의 환경요인과 참가만족, 이벤트이 미지, 대학이미지, 대학태도와의 관계
    김영기 변경원 『한국스포츠산업ㆍ경영학회지』, 제15권 제3 호, pp.115-128 [2010]
  • 대학생의 운동욕구와 교양체육만족 및 운동지속의사의 관계
    서희진 『한국 스포츠사회학회지』, 제16권 제1호, pp.93-109 [2003]
  • 대학생들의 태권도 관여도와 조직몰입, 운동만족 및 참가지 속의도 관계
    김용국 정예수 『한국무도학회지』, 제13권 제1호, pp.77-90 [2011]
  • 대학생들의 스포츠 이벤트 참가선택과 행동의도 간의 PLS 구조모형분석
    장건희 조태수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4권 제1호, pp.249-261 [2011]
  • 대학 교양 골프수업 참가자의 재미요인과 수업몰입, 운동지속행동 간의 관계
    김옥현 손승범 정준영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1권 제2호, pp.41-52 [2016]
  • 노인의 여가활동, 여가만족도 및 생활만족도와의 관계
    문보영 문혜영 이경희 『관광레저연구』, 제25권 제5호, pp.273-287 [2013]
  • 노인의 여가활동 참여와 지속의도에 관한 연구
    안주석 임근욱 『관광연구 저널』, 제31권 제2호, pp.113-125 [2017]
  • 기업내부이벤트가 종사원의 참여만족과 조직동일시에 미치 는 영향
    김창수 서효민 『관광경영연구』, 제22권 4호, pp.749-771 [2018]
  • 국제테니스이벤트 서비스품질이 관계몰입, 관람만족 및 재관 람의사에 미치는 영향, 『한국융합과학회지』
    원경주 황선환 제8권 제1호, pp.33-47 [2019]
  • 국제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관람만족과 재관람 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영도 박상일 『한국스포츠산업ㆍ경영학회지』, 제18권 제1호, pp.15-27 [2013]
  • 국제스포츠이벤트 관람자의 관람동기, 서비스품질 및 주관적 웰빙간의 인과관계 분석,
    권웅 민들레 박상일 『한국웰니스학회지』제9권 제1호, pp.1-15 [2014]
  • 국제마라톤대회의 서비스품질, 참여만족도, 개최지 이미지 및 재참여의도의 관계-중국인참여자중심으로
    이방빙 장원용 조광민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7권 제1호, pp.39-56 [2018]
  • 교양체육 참여자의 운동몰입과 운동태도, 운동지속 수행력의 관계
    김봉환 최명구 최용민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4권 제4호, pp.63-75 [2015]
  • 교양체육 참여자의 역할기대가 스포츠몰입 및 운동지속의도에 미치 는 영향
    박상일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2권 제3호, pp.387-397 [2017]
  • 교사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관계에서 운동참여 만족의 매개효과
    임신자 전민우 정명규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제30권 제1호, pp.15-28 [2016]
  • 관람스포츠 이벤트품질의 결과변수: 팀동일시, 팀애착, 팀몰 입의 구조적관계
    윤성욱 정문흠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4권 제5호, pp.811-823 [2015]
  • 골프연습장의 마케팅믹스 전략이 관계의 질, 고객충 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용건 이정학 주형철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4호, pp.75-90 [2012]
  • 고등학생이 지각한 체육 교수행동, 기본적 심리욕구만족 및 운동지속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김계주 김덕진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6권 제3호, pp.67-82 [2011]
  • 경찰조직 여가스포츠참여자의 참여만족과 조직유효 성 및 조직헌신도의 관계
    김종필 송강영 장순용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9호, pp.410-420 [2010]
  • 『통계조사분석』
    원태연 정성원 한나래 [2006]
  • 『이벤트학원론』
    이경모 백산출판사 [2014]
  • 『연구방법론』
    구동모 학현사 [2013]
  •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9]
  • “이벤트 만족이 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제18회 여주도자기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노경희 『이벤트컨벤션연구』, 제2권 제2호, pp.61-77 [2006]
  • “노인여성의 무용프로그램 참여동기, 참여만족도, 지속적 참 여의사 관계연구,”
    안병주 정승혜 『무용예술학연구』제7권 제1호 pp.111-127 [2012]
  • “고등학교학생들의신체적자기효능감이 체육수업 선호도와 체육성적 에 미치는 영향”
    정용각 『부산외대논총』, 제19권, 제5호, pp.601-621 [1999]
  • ¡°Service quality , satisfaction , and intent to return in event sport tourism¡±
    22 ( 5 ) , pp.587–602 [2008]
  •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 satisfaction and the intent to return among tourists attending a sporting event
    [2006]
  •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s between involvement , commitment and future behavior intentions of kayakers and canoeists using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2001]
  • UTAUT모델을 통한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스포츠몰 입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수용간의 관계
    이철원 임진선 전성범 『한국체육학회지』, 제55권 제5호, pp.291-306 [2016]
  • Trend , strategies , and issue in sport event tourism
    7 ( 2 ) , pp.8-13 [1998]
  • Towards an integrative model of loyalty formation : The role of quality and value
    32 , pp.201–221 [2010]
  • Tourist satisfaction : A highly complex variable
    10 ( 12 ) , pp.110-113 [1979]
  • Tourism , sport and seasons : the challenges and potential of overcoming seasonality in the sport and tourism sectors
    23 , pp.175-185 [2002]
  • Theodorakis, Nicholas D.; Kaplanidou, Kyriaki (Kiki); Karabaxoglou, Ioanna(2015) Effect of event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on happiness among runners of a recurring sport event. Leisure Sciences, 37(1), pp.87-107.
  • The sport commitment model : Measurement development for the youth-sport domain
    15 ( 1 ) . pp.16-38 [1993]
  • The role of involvement and identification on quality perception and satisfaction
    22 ( 1 ) , pp.25–39 [2010]
  • The role of community programs and mass events in promoting physical activity to patients
    43 , pp.44–46 [2009]
  •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odemographic variables , benefits sought and subsequent vacation behavior
    28 ( 3 ) , pp.24-29 . [1990]
  •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autonomy support , exercise regula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women
    5 , pp.229–242 [2004]
  • The influence of response distortion in assessing self-perception of physical activity
    51 , pp.286-299 [1984]
  • The influence of consumer ’ s event quality perception on destination image
    21 ( 3 ) , pp.287–303 [2011]
  • The importance of expectations on participatory sport event satisfaction : An exploration into the effect of athlete skill level on service expectations
    7 ( 3 ) . unpaginated ref.18 [2004]
  • The good guys don ’ t always win : The effect of valence on service perceptions and consequences
    20 , pp.83–91 . [2006]
  • The festival of the pacific arts : An emerging special interest tourism event special interest tourism
    [1992]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50 , pp.179-211 [1991]
  • Testing the role of service quality on the developement of brand associations and brand loyalty
    18 ( 3 ) , pp.239-254 [2008]
  • Sports Marketing , A Strategic Perspective by Matthew Shank
    [2004]
  • Sport marketing
    [1994]
  • Some new thoughts on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 A hierarchical approach
    65 ( 3 ) , pp.34–49 . [2001]
  • Socialpsychological aspects ofCompetition for male youth sport participants : I. Predictors ofCompetitive Stress
    6 , pp.208-226 [1984]
  • Servicescapes :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Customers and employees
    56 ( 2 ) , pp.57-71 [1992]
  • Service quality inCretan accommodations : Marketing strategies for the UK holiday market
    22 , pp.47-66 [2003]
  • Self-referent thought in sport and physical activity '' , In T.S . Hom ( ed Advances in sport psychology
    [1992]
  • Self-efficacy and exercise participation in sedentary adult females
    5 , pp.185-207 [1991]
  • Satisfaction : A behavioural perspective on theConsumer
    [1997]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64 ( 1 ) , pp.12-37 [1988]
  • Rethink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 An alternative to hierarchical and multidimensional models
    21 ( 1 ) , pp.93–118 [2010]
  • Response to physical activity program and their effects on health behavior ''
    [1970]
  • Quality ,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27 ( 3 ) , pp.785-804 [2000]
  • Psychometic Theory
    [2006]
  • Predicting spectators ’ behavioural intentions in professional football : The role of satisfaction and service quality
    16 ( 1 ) , pp.85-96 [2013]
  • Predicting physical activity from intention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issues
    5 , pp.50-62 [1993]
  • Predicting behavioral intentions of active event sport tourism : TheCase of small-scale recurring sport events
    2 , pp.163–179 [2010]
  • Physical activity behaviorChange : Issues in adoption and maintenance
    19 ( 1 ) , pp.32-41 . [2000]
  •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life satisfaction : The mediating role of the actor ’ s satisfaction-with-event
    13 ( 4 ) , pp.249–266 . [2012]
  • Participation motivation and nattrition in young athletes '' , In F.L . Smoll , R.A. , MaGill , M.J . Ash ( Eds . )
    3 , rpp.161-167 [1998]
  • Participant-based brand image perceptions of international sport events : The case of the Universiade
    17 ( 1 ) , pp.1-20 [2016]
  • Optimal experience ;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1988]
  • Operationalizing a theory of participation in physically active leisure
    41 , pp.177–203 [2009]
  • Multi-variate data analysis
    [1995]
  • Measuring leisure satisfaction
    12 ( 1 ) , pp.20-33 . [1980]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 , Journal of Marketing , July , pp.55-68 . Csikszentmihalyi , M.Beyond Boredom and Anxiety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retail settings
    57 ( 3 ) , pp.25-48 [1981]
  • Mass community cycling events : Who participates and is their behavior influenced by participation ?
    3 , pp.1–7 [2006]
  • Managing mass sport participation : Adding a personal performance perspective to remodel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participant sport event satisfaction
    29 ( 6 ) , pp.688-704 [2015]
  • Linking dimensions of service quality to organizational outcomes
    14 ( 1 ) , pp.75-89 [2004]
  • F1경기 관람객의 레크리에이션 전문화 수준이 여가 몰입과 여가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길기연 김가윤 최일선 『관광레저연구』, 제26권 제2호, pp.319-336 [2014]
  • Examining the role role of brand associations in multipurpose fitness facilities :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 exercise commitment , brand associations , and brand loyalty
    [2010]
  • Examining service quality and social impact perceptions of the 2016 Rio de Janeiro Olympic Games
    19 ( 2 ) , pp.160-177 . [2018]
  • Estimating income effects of a sport tourism event
    31 ( 1 ) , pp.180-199 [2004]
  • Engaging citizens in sports mega-events : the participatory strategic approach of Tokyo 2020 Olympics
    31 ( 4 ) , pp.45-58 . [2018]
  • Effects ofCommitment Experience on Self-Confidence and Academic Adjustment in Dance Major Students ''
    [2015]
  • Effect of Event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on Happiness Among Runners of a Recurring Sport Event
    37 ( 1 ) , pp.87-107 [2015]
  • Determinants and consequences of the perceived social impact of a sport event
    28 ( 3 ) , pp.295-310 [2014]
  • Destination image and sports tourists ’ Consumption patterns of Major sports events
    9 ( 3 ) , pp.5-15 [2017]
  • Customer satisfaction with game and service experience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24 , pp.338-361 [2010]
  • Customer response to intangible and tangible service factors
    16 , pp.51-68 . [1999]
  • Coupling research based on city brand effects of large sports events and urban development
    32 ( 14 ) , pp.9-14 [2017]
  • Consumer behavior ( 8th ed. )
    [1995]
  • Consumer behavior
    [1982]
  • Concepts of physical fitness .
    [1994]
  • Concepts of physical fitness
    [2003]
  • Commitment to exercise : The influence of personal , athletic , and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12 ( 2 ) , pp.505-515 . [2013]
  • Characteristics of the audience for events at a heritage site
    17 ( 3 ) , pp.183-190 [1996]
  • Capacity of Mass Participant Sport Events for the Development of Activity Commitment and Future Exercise Intention
    33 ( 3 ) , pp.250-268 [2011]
  • Assessment of event quality in major spectator sports
    21 , pp.304– 332 [2011]
  • Assessing the impact of Hallmark events : Conceptual and research issues
    23 ( 1 ) , pp.2-11 [1984]
  •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to leisure choice
    24 , pp.207-224 [1992]
  • Analysis on social and economic influence of large-scale sports events
    1 ( 7 ) , pp.49-54 [2015]
  • An overview of sport tourism : building towards a dimensional framework
    4 ( 1 ) , pp.23-38 [1998]
  • An 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entertainment vacationers ’ intentions to revisit
    40 ( 1 ) , pp.41–48 . [2001]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service quality ,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among visitors to awildlife refuge
    34 ( 1 ) , pp.1–24 . [2002]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s among service quality , customer satisfaction and psychological commitment in a health club context
    4 ( 1 ) , pp.36–52 [2004]
  • An analysis of selected personal , environmental , and activity characteristics related to exercise adherence
    [2001]
  • Advances in exercise adherence .
    [1994]
  • A service oriented approach to marketing of service
    12 , pp.588-601 [1984]
  • A self-determination theory approach to the study of intentions and the intentionÐbehaviour relationship in children 's physical activity
    2 ( 4 ) , pp.343-360 [1997]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49 , pp.41-50 [1985]
  • .Prediction of intention toContinue sport in athlete students : A self-determination theory approach
    12 ( 2 ) , pp.1-10 [2017]
  • .Foundation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
    [1995]
  •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 감정, 참여만족도 간의 관계
    고성은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6권 제3호, pp.335-351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