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수단-목적 사슬 이론과 APT 래더링 방법을 적용한 유형별 한식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소비가치 분석

주현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수단-목적 사슬 이론과 APT 래더링 방법을 적용한 유형별 한식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소비가치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pt래더링
  • hvm
  • 소비가치
  • 수단-목적사슬 이론
  • 캐쥬얼다이닝
  • 파인 다이닝
  • 패스트푸드
  • 한식 레스토랑 유형
  • 한식레스토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 0

0.0%

' 수단-목적 사슬 이론과 APT 래더링 방법을 적용한 유형별 한식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소비가치 분석' 의 참고문헌

  • 한식진흥원(2019), 한식에도 새로운 열풍이 분다! 떠오르는 외식업계콘셉트, http://www.hansik.org /edu/c3/sub8.jsp.
    [2019]
  • 한식진흥원(2019), 한식 소비자 지표(자주 가는 한식당 업태), http://www.hansik.org/glori/ indicator/ type1.do? CODE2=B001_005_004#in Tit.
    [2019]
  • 한식진흥원(2018), http://www.hansik.or.kr/kfpi/kr/main/main.do.
    [2018]
  • 한식에 대한 인지구조와 한국형 식사 패턴연구
    이경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한식세계화 정책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김정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한식세계화 발전방향 제언을 위한 정책 및 문헌분석
    강민수 공주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한식당이용 고객의 선택 속성에 대한 만족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성근 이지현 표민욱 『관광레저연구』, 29(8) [2017]
  • 한식당의 서비스스케이프,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및 행동 의도 간의 구조적관계에 대한 연구
    서동환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한식당 미국 진출 가이드북
    한식재단 [2012]
  •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외식가치 지표 개발
    고재윤 김윤아 『외식경영연구』, 20(6) [2017]
  • 한식 레스토랑 유형별 외식 가치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Soft Laddering과 ZMET 활용
    김윤아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한국표준산업분류, https://kssc.kostat.go.kr.
  • 한국, 미국, 일본의 가정학 전공 대학생의 궁극적 가치비교
    홍은실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지』, 1(1) [1997]
  • 한국 편의점 도시락 소비자의 가치구조: 수단-목적 이론의 적용
    김다빈 박지호 우윤혜 이혜영 조혜정 『유라시아연구』, 13(3) [2016]
  •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선택 속성과 혁신적 이미지가 지각된 가치와 만족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프렌치 한식 파인다이닝 간의 음식유형 차이를 조절 변수로
    김지형 경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의 선택 속성 연구
    이승헌 전외술 『아태연구』, 4 [2005]
  • 지역 TV 방송 및 방송국에 대한 지역 시청자의 인지구조 연구
    송기인 『언론과학연구』, 7(2) [2007]
  • 중년여성의 차이연령에 따른 화장품 추구 혜택이 화장품 구매행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
    이경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제품 편익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구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임재문 『경영과 정보연구』, 29(1) [2010]
  • 자기애성향이 네일서비스 추구 혜택, 구매행동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유선미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가격 유형 전략 분석
    서영덕 이주희 『문화예술경영학연구』, 11(1) [2018]
  • 웰빙레스토랑 선택 속성(WRCA) 척도개발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이영숙 호남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상황을 고려한 목적-수단 사슬 모형에 따른 고객의 추구가치에 대한 연구
    함문훈 세종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산업에서의 와인소비자 가치추구분석
    김희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외식산업 고객 보상프로그램에 의한 재방문 의도와 구전에 대한 효과성 연구: 보상물 유 형과 보상시기, 레스토랑 유형을 중심으로
    우상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외식범위설정과 외식산업 분류 기준에 관한 연구
    김대영 『부산여자대학교 논문집』, 28 [2006]
  • 외식 가치, 주관적 웰빙, 행동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남궁영 이희민 『호텔경영학연구』, 26(3) [2017]
  • 외국인의 한식당에 대한 가격민감성 분석
    이민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6(1) [2007]
  • 실버세대의 가치소비추구에 따른 외식소비행동 연구: 개인가치를 중심으로
    이영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스마트폰 사용자의 가치단계도(HVM) 연구
    송기인 『한국광고 PR실학회』, 5(2) [2012]
  • 수단-목적사슬(Means-End) 이론의 컷오프(Cut-Off)수준과 가치 맵(Hierarchical Value Map)의 관계 분석
    서정모 오주성 조문식 한학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4) [2011]
  • 수단-목적 연쇄이론의 피라미드 계층구조와 소비자 인지에 대한 분류과정
    정유경 『관광학연 구』, 32(6) [2008]
  • 수단-목적 사슬이론에 의한 디지털 카메라와 필름 카메라의 소비자 가치단계도(HVM): APT 래더링을 중심으로
    송기인 『언론과학연구』, 8(4) [2008]
  • 수단-목적 사슬이론과 APT 하드래더링을 적용한 담배/흡연에 대한 대학생의 가치단계 도(HVM)
    송기인 『광고PR실학연구』, 7(4) [2014]
  • 수단-목적 사슬(Mean-End Chain)이론을 적용한 탐조객의 가치추구분석
    한학진 세종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수단-목적 사슬 모델: 국내 연구의 고찰, 2001-2015
    조혜정 『경영논총』, 34(1) [2016]
  •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폐쇄형 래더링 기법의 개발과 광고 전략에의 적용
    송기인 경희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자의 외식 정보 서비스 가치체계 연구: 풀 서비스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백은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소득 양극화에 외식업계선 초저가 프리미엄 ‘투트랙’
    현소은 『한겨레신문』, 2019. 01. 14 [2019]
  • 밀 솔루션 의사결정에 관한 수단-목적 사슬 연구
    김근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미쉐린가이드(2019),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9. https://guide.michelin.co.kr/ko/.
    [2019]
  • 미국 외식산업의 분류와 업종에 관한 연구
    박기용 『관광식음료 경영연구』, 8(1) [1997]
  • 레스토랑 유형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민계홍 『인문과학연구』, 11(0) [2006]
  • 레스토랑 유형별 서비스 인카운터 품질의 중요도 및 수 행도 분석
    조미나 『한국식품영양과학 회지』, 35(8) [2006]
  • 레스토랑 선택 속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이미지와 기업이미지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이흥구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등산활동 전문화유형과 등산복 추구 혜택에 따른 추구이미지와 불만족 및 디자인 요구 분석
    한희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가치단계도(HVM) 구성연구: 수단-목적 사슬이론과 APT 래더링 을 중심으로
    김은경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국내은행에 관한 소비자 인지구조 연구: 수단-목적 사슬 이론과 온라인 래더링을 중심으 로
    송기인 『언론과학연구』, 6(1) [2006]
  • 국내 한식당 외국인관광객 소비실태 조사 보고서
    한식진흥원 [2018]
  • 광고전략개발을 위한 래더링의 가치단계 분석: 제품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신강균 한 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 고객 추구가치에 따른 호텔 시장 세분화 -Laddering 기법의 적용
    장세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05]
  • 개인의 가치소비가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따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오인숙 경기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 게스트로노미론』
    오정환 기문사 [1998]
  • 『편의점 도시락의 선택속성, 지각된 혜택, 지각된 위험, 브랜드 가치와 추천의도 간의 관계분석: 수단-목적 사슬 이론과 APT 래더링 방법을 적용』
    이순아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8]
  • 『트렌드 코리아 2018』
    김난도 미래의 창 [2018]
  • 『외식산업의 이해』
    나정기 백산출판사, 4 [2014]
  • 『외식산업론』
    민계홍 기문사 [2013]
  • 『외식사업과 창업론』
    정봉원 정성휘 형설출판사 [2000]
  • 『레스토랑 창업론』
    전병길 최수근 지구문화사 [2005]
  • 『동아시아식생활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김장익 문성원 메뉴 상품의 가격끝수 유형과 소비자의 제품 평가간의 차이 분 석 [2007]
  • 『UnderstandingConsumer 'sCognitive structure implications for advertising trategy』 , Advertising andConsumer psychology
    [1983]
  • 『2015 한국외식연감』
    한국외식정보(주) [2015]
  • ․정미란, 호텔 레스토랑 선택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이태리 레스토랑을 중심으 로
    조민호 『외식경영연구』, 10(4) [2007]
  • gratify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1997]
  • ``Consumer Behavior '' 5th
    [1986]
  • What motivates consumers to buy organic food in the UK ? Results from a qualitative study , 『British Food Journal』
    104 ( 3/4/5 ) , pp.345~352 [2002]
  • Visual Merchandising에 대한 외식소비자태도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Fishbein태도모델을 적용한 패밀리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커피전문점 비교연구
    송병화 세 종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Values Motivating the Purchase of Organic Food : A Laddering Analysis
    [2008]
  • Using Benefit Chain for Improved Strategy Formulation
    39 ( 3 ) . [1975]
  • Universals in the content and structure of values : Theoretical advances and empirical tests in 20 countries
    25 [1992]
  • UnderstandingConsumer Decision Making The Means-End Approach to Marketing and Advertising Strategy
    [2001]
  • Understanding Middle-Aged Consumers ' Perceptions of Meat Using Repertory Grid Methodology in
    5 ( 4 ) [2004]
  • Understanding Consumers ' Cognitive Structure : Implications for Advertising Strategy , In L. Percy & A . Woodside ( Eds . ) Advertising and Consumer Psychology , pp.77~90 , Lexington
    [1983]
  • The stability of responses obtained by free elicitation : Implications for measuring attribute salience and memory structure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pp.269~275
    [1979]
  •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41 ( April ) . [1977]
  • The nature of human values
    [1973]
  •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ption : Consumer fantasies , feelings and fun
    9 ( 2 ) . [1982]
  • The P sychology of P ersonal Constructs
    Vols . I and II [1955]
  • The Importance of Value in Retail Buying , Retailer 's Buying Behaviour for Pork and Products in Denmark and Germany
    [2004]
  • The Change of Personal Constructs from the Viewpoint of a Theory of Construct Implications
    [1965]
  • Social Values and SocialChange : Adaptation to Life in America
    [1983]
  • Reynolds and Gutman 's Mean-End Analysis
    [2009]
  • Restaurant Operations Management Principles and Practices
    [2006]
  • Restaurant Marketing : Selection and Segmentation in Hong-Kong
    9 ( 3 ) [1997]
  • Restaurant Advertising : Appeals andConsumers Intentions
    21 ( 5 ) . [1981]
  •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 TheCustomer ’ s Perspective
    26 ( 2 ) . [1998]
  • Measuring subjective meaning structures by the laddering method ; theoretical considerations and methodological problems
    12 [1995]
  • Means-end chains and laddering : an inventory of problems and an agenda for researchIn Understanding consumer decision-making : The means-end approach to marketing and advertising strategy
    [2001]
  • Means-end based advertising research : copy testing is not strategy assessment
    22 [1991]
  •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2006]
  • Laddering theory , method , analysis , and interpretation
    28 ( 1 ) . [1988]
  • Laddering : Extending the Repetory Grid Methodology to Construct Attribute Consequence - Value Hierarchies , in Personal Values and Consumer Psychology , Vol , Ⅱ , eds . R. Pitts and A. Woodside
    [1984]
  • IPA를 활용한 한식당 선택 속성의 평가에 관한 연구: 한식당 유형을 중심으로
    김헌철 동북아 관광학회, 9(4) [2013]
  • IPA를 활용한 패스트푸드 선택 속성 분석
    김맹진 『호텔경영학연구』, 27(6) [2018]
  • Hard versus soft laddering : Implications for Appropriate Use
    [1998]
  • HMR의 기능적 혜택과 심리적 혜택, 제품속성, 만족,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양동휘 경기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Experteninterviews and Qualitative Inhaltsanalyse: [Als Instrumente Rekonstruierender Untersuchungen]; 우상수, 정수정(2012), 『전문가 인터뷰와 질적 내 용분석: 재구성 연구 방법론』
    Glaser, J. Laudel, G.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Discussing Laddering Application by the Means-End Chain Theory
    11 ( 4 ) . [2006]
  • Consumer-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77 ( 2 ) . [2001]
  • Consumer understanding and advertising strategy : analysis and strategic translation of laddering data
    35 ( 4 ) [1995]
  • Consumer behavior , 3rd ed
    [1993]
  • Consumer Values , Product Benefits and Customer Value ; A Consumption Behavior Approach
    22 [1995]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 Quality ,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52 [1988]
  • Consumer Dining Value : Does it vary Across Different Restaurant Segments ?
    15 ( 2 ) [2012]
  • Consumer Behavior : Marketing S trategy Perspectives
    [1987]
  • Consumer Behavior : A European Perspective
    [1998]
  • CIT를 활용한 레스토랑 유형별 서비스 회복 전략에 관한 연구조사
    김소정 김형준 윤인환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 34(2) [2012]
  • Benefit Structure Analysis : A New Tool for Product Planing
    40 [1976]
  • Benefit Dimensions of Midscale Restaurant Chains
    34 ( 2 ) [1993]
  • Bannister, D. and Mair, J. M. M.(1968), The Evaluation of Personal Constructs London: Academic Press.
    [1968]
  • Attributes , consequences , and consumer values : A means-end chain approach across restaurant segments
    25 ( 3 ) [2013]
  • Assessing the predictive value of means-end-chain theory : an application to meat product choice by Australian middle-aged women
    44 [2005]
  • Applying Laddering Data to Communications Strategy and Advertising Practice
    [1995]
  • An Investigation into the Association Pattern Techniques as a Quantitative Approach to Measuring Mean-End Chains
    15 ( 1 ) . [1988]
  • An Investigation into the Association Pattern Techniques as a Quantitative Approach to Measuring Mean-End Chains
    15 ( 1 ) [1998]
  • Advertising in Image Management ,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 1 ) Feb/Mar . [1984]
  • Advances in Laddering ,Understanding Consumer Decision Making - The Means-End Approach to Marketing and Advertising Strategy
    [2001]
  • A Means-End Chain Model Based on Consumer Categorization Process
    46 [1982]
  • A Hard Look at Hard laddering ; A Comparison of Studies Examining the Hierarchical Structure of Means-End Theory
    12 ( 1 ) [2009]
  • 2019년을 이끌 외식 경향(Trend)
    『농림축산식품부』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