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글로벌 한식 브랜드의 심벌 유형에 따른 시각적 특성이 감정반응과 브랜드 선호도 및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지은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글로벌 한식 브랜드의 심벌 유형에 따른 시각적 특성이 감정반응과 브랜드 선호도 및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감정반응
  • 브랜드 선호도
  • 브랜드 이미지
  • 심벌
  • 심벌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46 0

0.0%

' 글로벌 한식 브랜드의 심벌 유형에 따른 시각적 특성이 감정반응과 브랜드 선호도 및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전통음식연구소,『서울 거주 중국인들의 한국전통음식에 대한 인지도 와 기호도 조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1(1) [2006]
  •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심벌이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이용호 최동희 한국조리학회지,17(3) [2011]
  • 장남서(2007),『브랜드 마크 유형과 디자인 전형성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장남서 『브랜드 마크 유형과 디자인 전형성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2007]
  • 식기업해외진출실태조사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림유통공사 [2019]
  • 송영은,『패스트 푸드 로고의 인지와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 구』
    강명희 최인영 브랜드디자인학연구,10(4) [2012]
  • 『호텔뷔페식당의 물리적 환경이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감정반응을 통해 식당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정명보 세종대학교 외식조리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시각적 접근: 푸드코디네이션 및 서비스 품 질을 중심으로』
    구희영 성신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 『한식에 대한 인식이 이미지, 태도, 충성도 및 세계화 추구성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식세계화를 중심으로』
    신봉규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한식 뷔페레스토랑 브랜드 로고디자인특성과 소비자반응, 브랜드자산 간의 관계 연구』
    이현 경기대학교 외식조리관리학과 박사학위논문 [2015]
  • 『한국 차음료 브랜드패키지 로고타입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준기 한국브 랜드디자인 학회,6(2) [2008]
  • 『프랜차이즈 배달음식 서비스품질이 고객감정반응 및 브랜드자산에 미치는영향: 배달품질을 조절변수로』
    유동규 세종대학교대학원 호텔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2016]
  •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고객감정, 선호도에 미치는영향; 소비가치의 매개효과, 소득수준의 조절효과』
    박민혁 경기대학교대학원외식조리 관리학과박사학위논문 [2009]
  • 『컴퓨터 제품에 나타난 심벌마크와 브랜드이미지관계성 연구』
    박규원 신자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11(2) [2005]
  • 『축산물브랜드 마크 유형이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연구』
    선종아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0]
  • 『지방자치체 심벌마크에 있어서 시각적 특성에 대한 연구』
    정금희 부경대 학교,석사 학위논문 [2000]
  • 『지방자치체 심벌 마크에 관한 연구』
    김영춘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인간과 디자인의 교감 빅터 파파넥』
    조영식 디자인하우스 [2008]
  • 『의류점포의 VMD와 브랜드인지도에 따른 구조관계:감정반응,브랜 드이미지 및 태도,구매의도를 중심으로』,
    이소은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유아동복 브랜드 구성요소의 특성』
    나수임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3(1) [2011]
  • 『외식업체심벌마크가브랜드태도에미치는영향연구』
    이용호 경기대학교관 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 05]
  • 『외식업체 심벌유형 분석에 관한 연구』
    한명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0]
  • 『외국인관광객의 한식선택동기와 한식이미지가 한식브랜드 팬 쉽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이승훈 지역산업연구,Vol.40,No.4 [2016]
  • 『에어캡스케이프와 브랜드인지도가 감정반응, 브랜드이미지, 브랜 드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A380항공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김소영 세종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2013]
  • 『어떤 로고가 선호되는가?』
    김광원 최주리 한상만 광고학연구 11(2) [2000]
  • 『심볼타입의 로고특성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강미영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13]
  • 『심볼디자인의 이해』
    고필종 장은석 예경 [1996]
  • 『심볼디자인과 심미적 영향요소와의 소비자 반응 연구』
    강민수 김은주 양종렬 홍찬석 디자인학연구, 제37호 13(3) [2000]
  • 『심벌마크의 조형적 시각화에 따른 적응수준 선호도 연구』
    김현정 [2009]
  • 『심벌마크의 조형변화와 시각적 단순화에 관한 연구』
    김이나 건국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석사학위논문 [2014]
  • 『심벌마크의 시각적 특성이 의료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심벌마크 컬러의 상징적 의미 분석을 위한 시스템 모형개발에 관한 연구』
    이희주 한양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박사학위논문 [2013]
  • 『심미적 영향 요소 중 단순/복자,균형과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조광수 전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소비자행동론』
  • 『서비스 산업에서 브랜드컨셉, 브랜드명, 로고의 일치성이 브랜드 회상과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
    배재훈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3]
  •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추상형태』
    김형주 한국디자인포럼 4호 [1999]
  • 『브랜드의 로고디자인에 따라 소비자가 인식하는 브래드 이미지 와 브랜드 선호도 미치는 영향: 디자인 미 민감성을 중심으로』
    김문지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의류학과 석사학위논문 [2009]
  • 『브랜드명과 심볼의 일치성,제품지식을 중심으로 한 브랜딩에 대한 소비자 반 응 연구』
    정강옥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브랜드디자인』
    최영인 (주)도서출판 길벗 [2014]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소비자 인지도에 관한 비교 연구』
    김 철 조선대학 교 산업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 석사 학위논문 [2002]
  • 『브랜드 로고 디자인와 브랜드자산과의 관계연구』
    김정렬 성균관대 경 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브랜드 디자인 변화가 소비자의 정서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화진 성균관대학교경영대학원마케팅학과박사학위논문 [2014]
  • 『미술관BI의 시각적 확정에 관한 연구』
    최은실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레스토랑의 실내디자인이 소비자 심리적 반응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성태 경기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2005]
  • 『디자인에서 문화정체성(identity)에 관한 연구: 한국적 정체성 체 계화를 중심으로』
    김혜경 명지대학교 산업대학교석사학위논문 [1999]
  • 『도시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소의 영향에 관한 연구』
    김남정 이우종 도시 계획학회,6(6) [2005]
  • 『농산물 브랜드 로고타입의 조형성에 관한 연구』
    김세은 영남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3]
  • 『기업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반응도에 따른 고객 감성의 차이』
    김은숙 [2009]
  • 『글로벌브랜드성공전략연구』
    김소연 단국대학교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국내 제약회사 심벌마크의 시각적 특성 연구』
    홍일양 한국콘텐츠학회논 문지,16(9) [2016]
  • 『국가브랜딩을 위한 해외 현지 체험공간디자인 개발 연구』
    김수홍 서울 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고등학교 Symbol Mark의 시각적 분석에 관한 연구』
    김정미 건국대학 교석사학위 논문 [2009]
  • 『고급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손은영 장여진 호텔경영학연구,17(3) [2008]
  • 『The globalization of markets』Harvard Busininess Review
    61 ( 3 ) . [1983]
  • 『Relationship of Brand Identity and Image
    No1 , ( 51 ) [2007]
  • 『Measuring the Value ofCorporate and Brand Logo s』
    [1993]
  • 『Issue ofCoporate identity in east asia』
    [1995]
  • 『Guidelines for Selecting or Modifying logos』Journal of Maketing
    [1998]
  • 『DINETOP5SCAPE을 이용한 식공간연출에 대한 고객 감정반응 및 재방문의도』
    나정기 류무희 진상기 한국관광경영연구,13(3) [2009]
  • 『Consumers and Brands across the Globe : Research Synthesis and New Directions』
    26 ( 1 ) [2018]
  • 『CI의 시각적인 요인(VI)들이 소비자가 느끼는 기업이미지에 미 치는 효과 분석』
    박현진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http://www.hansik.or.kr/kfpi/kr/html/htmlContents.do?menuNum=02_01
  • Strategic Brand Management : Building ,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Prentice-Hall [1998]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Research,14 ( 3 ) [1987]
  • A a k e r , Da v i d . A( 1 9 9 1 ) ,『브랜드자산의전략적경영』이상민,브랜드엔컴퍼니옮김 비지니스 북스. 앵거스하일랜드▪스티븐베이트먼,『심볼』
    시드먼트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