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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관계혜택이 몰입과 러브마크,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이미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ffect of Airline Relationship Benefits on Immersion, Lovemark and Relationship intention

김정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항공사 관계혜택이 몰입과 러브마크,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이미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ffect of Airline Relationship Benefits on Immersion, Lovemark and Relationship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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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지속의도
  • 관계혜택
  • 기업이미지
  • 러브마크
  • 몰입
  • 상용고객우대제도
  •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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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관계혜택이 몰입과 러브마크,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이미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ffect of Airline Relationship Benefits on Immersion, Lovemark and Relationship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화장품기업의 CRM활동이 고객의 관계편익, 관계몰입 및 브랜드전 환 감소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선아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호텔켄벤션센터 서비스제공자의 관계혜택이 관계결속 및 전환의 도에 미치는 영향: 전환장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영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7]
  • 호텔종사원만족과 고객만족간의 관계연구
    박영근 안점기 『마케팅과학 연구 추계논문집』, 2002, pp.169-184 [2002]
  • 호텔산업에서의 관계혜택이 고객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완민 김은영 배상욱 『관광레저연구』, 17(2), pp.249-269 [2005]
  •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전환비용과 대안매력도의 조절 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구
    안우규 이용기 하헌국 『한국마 케팅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2, pp.117-142 [2002]
  • 호텔기업의 지각된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윤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 이미지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영관 정용락 『관광연구저널』, 29(2), pp.199-211 [2015]
  • 호텔기업의 문화마케팅이 기업브랜드이미지와 관계지속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사회적 책임활동(CSR) 중 자선적 책임인식의 조 절효과
    안소영 한진수 『호텔경영학연구』, pp.255-273 [2014]
  • 호텔․외식 산업에서 관계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혜택과 핵심 서비스품질 접근법의 통합 모형 개발: 호텔․패밀리 레스토랑 중심으로
    정연국 세 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호텔 항공사 여행사 간 전략적 제휴에 대한 연구
    김영철 『관광정보연구』 제15호 [2003]
  • 호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지각된 가치, 만족, 러브마크, 충성도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
    김은주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호텔 식음료업장의 고객관계혜택의 중요도와 지 각
    김홍범 이용기 최병호 『관광학연구』, 25(3), pp.213-230 [2001]
  • 호텔 서비스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전환의도 및 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개인성향의 조절효과 검증
    김재홍 백미영 이혜연 『관 광연구』, 27(4), pp.117-139 [2012]
  • 호감(Attraction)개념분석
    배행자 이인선 『정신간호학회지』, 제13권 제3호, pp.323-333 [2004]
  • 해외여행 체험요소가 여행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여행 지에 대한 러브마크(Lovemarks)를 중심으로
    이우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1]
  • 항공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고객지각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황혜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항공사의 소비자-브랜드 감성관계의 구조적 관계 연구: 브랜드 관 계효익, 고객가치, 장기적 관계 지향성을 중심으로
    윤선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0]
  • 항공사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관계품질(신뢰 몰입)에 미 치는 영향
    김재원 『관광연구저널』, 27(5), pp.87-100 [2013]
  • 항공사의 상용고객 우대제도의 고객 지향적 운용방안 연구: 고객 인지가치와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박광식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0]
  • 항공사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평가모형 개발 연구: 기업 이미 지와 자아일치성의 매개 및 조절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박희정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항공사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
    고선희 박정민 『한국관광산업학회』, 40(3), pp.81-101 [2015]
  • 항공사의 문화마케팅 활동에 대한 인식이 기업이미지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용 이려정 『관광 레저연구』, 22(2), pp.243-263 [2010]
  • 항공사의 기업이미지가 브랜드선호도 및 관계지속 의도 에 미치는 영향
    이기종 최지혜 『호텔관광연구』, 17(6), pp.421-445 [2016]
  • 항공사 직원의 윤리경영 인식이 기업이미지, 조직성과 및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 연구
    표용희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와 타 업종과의 제휴에 관한 연구
    이혜정 고려대 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와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영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 제도에 관한 연구: 항공사 마일리지 분석을 중심으로
    박학진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항공사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브랜드자산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수미 동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항공사 기내서비스품질, 고객가치, 관계유지의도의 영향관계: 상위 클래스 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윤선영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6(2), pp.340-350 [2012]
  • 항공사 고객의 관계혜택, 몰입, 자기효능감이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안 매력 조절효과
    김혜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항공기 에어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 관계지속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은주 조우제 『관광연구』, 33(7), pp.239-257 [2018]
  • 푸드카빙데코레이션의 교육몰입이 심리적 치유, 러브마 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윤희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33(8), pp.107-121 [2019]
  •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관계혜택, 브랜드애착, 브랜드 충 성도간의 관계
    유강석 하동현 『호텔경영학연구』, 22(6), pp.363-381 [2011]
  • 패밀리 레스토랑 이벤트에 대한 고객가치, 고객만족, 관계지속의도 간의 영향연구
    이미혜 『관광연구』, 24(2), pp.21-43 [2009]
  • 특별대우혜택의 측정도구 개발을 통한 관계혜택이 관계몰입, 관계 유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와 여행사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허범영 동 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축제브랜드 개성, 브랜드 동일시, 러브마크와 고객자산 간 관계 연 구
    하진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축제 러브마크 형성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EMS 및 환경단서를 중심으로
    오선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한 테마파크 체험, 몰입, 러브마 크,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 간 영향 연구: 한․중 관광객을 대상으로
    민보영 장동동 『MICE관광연구』, 19(3), pp.133-152 [2019]
  •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생활무용참여자의 스포츠가치관, 지속적 참 여의도의 관계
    임선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이 기업호감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현석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중소기업의 조직여유가 혁신에 미치는 영향
    김충현 배호영 이재훈 『중소기업연구』, 36(2), pp.23-49 [2014]
  • 조사방법과 통계자료분석
    홍종선 박영사, pp.53-55 [1996]
  • 제품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
    하봉준 경 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 전라북도 관광체험 가치의 상향화 전략을 위한 러브마크 모니터링 항목도출
    박일우 이태희 『한국사진지리학회지』, 제21권 제2호, pp.17-32 [2011]
  •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대안 매력도가 몰입 및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10(3)
    김한나 한국마케팅학회, p.4 [2008]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관계효익과 관계몰입이 화 장품소비자의 구전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유진 박성희 홍병숙 『한국의류학회 지』, 32(8), pp.1202-1212 [2008]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 태도, 관계몰입과 구매 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장형유 정기한 『한국마케팅저널』, 6(2), pp.23-54 [2004]
  • 이동통신서비스 고객의 충성도 제고를 위한 편익 및 결속 관리 전략, 광고연구, 70
    이완수 허원무 황미진 황용희 『한국광고홍보학회』, pp.229-255 [2006]
  • 의류기업의 협력업체에 대한 신뢰와 몰입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나리 박재옥 『한국의류학회지』, 34(1), pp.126-137 [2010]
  • 의료서비스 고객의 관계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고 객관점의 자기결정성을 중심으로
    서문식 『경영정보연구』, 121, 33(3), pp.35-57 [2014]
  • 웹기반 학습에서 상호작용설계, 학습과제특성, 웹기반 학습 환경이 학습자특성을 매개로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미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외식프랜차이즈 경로에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관계몰입 에 미치는 영향
    김의근 박용환 『관광레저연구』, 9(12), pp.53-67 [1997]
  • 외식기업의 문화이벤트가 기업 이미지와 관계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 향
    이정은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14(0), pp.141-163 [2011]
  • 여행기업의 정체성, 이미지, 명성이 조직동일시와 조직몰입,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석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엔터테인먼트기업의 브랜드개성이 기업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조인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아시아나항공 http://flyasiana.com
  • 실버여성과 화장품 판매원과의 신뢰와 관계몰입이 브랜 드충성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성희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1(7), pp.1139-1147 [2007]
  • 신용협동조합의 사회공헌활동이 공신력에 미치는 영향
    박종식 대구한의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신용두, 특급호텔 고객의 지각된 서비스가치, 관계혜택, 관계요인과 행동의 도의 관계분석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신비주의 마케팅과 브랜드 러브마크의 상관관계 연구
    이길형 임은경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59, pp.44-58 [2017]
  • 식품유통 대리점의 지각된 관계혜택과 몰입, 장기지향성에 대한 연 구
    이창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스타얼라이언스 http://www.staralliance.com
  • 스크린골프 이용만족, 신뢰, 기업이미지, 브랜드자산 및 고객충성 도의 구조적 관계
    조혜경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스카이팀 http://www.skyteam.com
  • 소셜미디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항공사 이미지 변화 분석: K항공의 램프리턴을 중심으로
    오익근 홍지숙 『한국관광연구학회』, 30(6), pp.119-133 [2016]
  • 소셜미디어 관광커뮤니케이션경험과, 관광지의 경험적 가치, 브랜 드 동일시에서 러브마크 인식 간 관계 연구: 네트노그라피 방법을 통한 통 합연구 접근
    이승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소비자의 브랜드 사랑: 7가지 사랑의 유형
    최순화 삼성경제연구소 [2006]
  • 소비자의 브랜드 몰입에 관한연구: 감정적, 행동적 몰입을 중심으 로
    최순화 『한국심리학회지』, 9(1), pp.45-67 [2008]
  • 소비자의 관계효익과 공정성 지각이 패션점포와의 장기적 관계지 향성에 미치는 영향
    고은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소비자-브랜드 감성적 관계에 대한 사랑의 삼각 이론적 접근, 이동 통신 서비스와 단말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원주 『한국언론정보학보』, pp.8-44 [2008]
  • 서비스이용고객의 전환비용 인식이 관계몰입 및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세범 변충규 『서비스경영학회지』, 10(2), pp.85-104 [2009]
  • 서비스 기업에서의 관 계혜택이 관계몰입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업종별
    강경수 이정실 임채관 조윤주 허범영 홍순복 『관광 경영연구』, 16(2), pp.185-209 [2012]
  • 서비스 공정성과 CSR, 신뢰, 관계몰입, 관계성과 간의 구조관계 분 석: 주거래 항공사와 여행사의 거래관계를 중심으로
    이강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9]
  • 사회적 책임과 책임도박이 이미지, 신뢰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이진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5]
  • 사회과학조사방법론(제4판)
    김주영 채서일 비앤엠북스, p.167 [2016]
  • 사랑의 요인분석: 성인미혼 남녀를 중심으로
    박정윤 성신여자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0]
  • 비영리조직 기부자의 관계지속의도에 영향 미치는 요인
    김해숙 전남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비대면채널 서비스제공자의 발화속도 호감도가 순응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재인(再認)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보영 성균관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관계 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브랜드 애 착에 미치는 효과
    박상현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감성 관계를 중심으로
    류재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4]
  • 브랜드 동일시와 브랜드 애착의 매개적 역할에 대한 연구
    박성연 이현주 『소비문화연구』, 12(2), pp,19-37 [2009]
  • 보험판매원의 지각된 공정성과 조직적응성이 관계지속의도에 미 치는 영향
    조윤제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백화점의 점포 개성과 서비스 품질이 재방문의도와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연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4(4), pp.43-61 [2012]
  • 백화점 CRM에 의한 관계혜택과 관계불편이 패션상품 고객만족 및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선희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바리스타의 직무속성이 러브마크 속성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백민숙 영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46-47 [2013]
  • 민간경비업체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기업신뢰, 고객 애호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함의
    박병주 『한국경찰학회보』, 39, pp.81-99 [2013]
  • 문화예술지원활동이 기업신뢰, 이미지 그리고 소비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고관여와 저관여상품 기업을 중심으로-
    전미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문화마케팅의 구성차원이 러브마크와 브랜드애호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아이덴티티와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
    박강희 강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모델의 공신력과 기업의 공신력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기능 성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박은숙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리조트 체험성과 러브마크관계 형성에 관한 연구: 브랜드 전환비 용과 관계결속을 중심으로
    이승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레스토랑 직원에 대한 고객지향성 평가가 관계혜택, 고객만족,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급 서양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주승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러브마크이론을 적용한 전북 관광체험 가치의 평가틀 도출 및 러 브마크 가치 상향화 전략
    이태희 『한국관광학회』, 68차, pp.845-863 [2010]
  • 러브마크 감성행동론, 컨슈머 행동의 감성 브랜드 분석
    이태희 서울: 새로미 [2011]
  • 디지털환경에서 매체몰입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브랜드 관계감정의 계층적 매개효과 분석
    추미애 『한국정보통신학회』, 17(12), pp.3003-3010 [2015]
  • 도시마케팅이 도시 관광 매력, 브랜드 가치,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조영호 전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도매여행사의 브랜드 자산과 관계마케팅이 소매여행사의 신뢰, 관 계만족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대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대형항공사의 브랜드 증거와 자아이미지 일치, 브랜드 신뢰, 브랜 드 애착, 브랜드몰입 간의 관계
    하동현 『관광경영연구』, 33(5), pp.197-220 [2018]
  • 대한항공 https://www.koreanair.com
  • 대학평생교육기관의 관계마케팅전략과 성인학습자의 학습동기, 관 계몰입 및 참여지속의도 간의 구조적 분석
    박명경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노인장기요양 서비스스케이프가 구전의도와 고객지속몰입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성은 서울한영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병천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권진우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지각된 기업이미지와 직업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조직동일 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소라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기업의 사회적 성과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이미지와 기업명성의 조절적 효과를 중심으로
    양범식 『포스코 POSRI 경영 경제연구』, 11(1), pp.218-244 [2011]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연구
    서상희 윤각 『광고 연구』 61(겨울), pp.47-72 [2003]
  • 기업브랜드 동일시와 개별브랜드 동일시가 소비 자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나윤규 서현석 윤성오 『마케팅논집』, 15(1), pp.97-133 [2007]
  • 기업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호배 『경영연구』Vol.18. No [1994]
  • 기업광고에 의해 형성된 기업이미지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상권 전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기업개성이 소비자의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윤희 숙 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기업 아이덴티티, 이미지, 평판 간의 관계에 대한 상호지향적 접근: 지상파 방송기업(KBS, MBC, SBS)의 내 외부 이해관계자를 중심으로,
    장우성 『광고연구』 여름, pp.213-245 [2006]
  • 긍정심리자본이 정서적 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감성리더십 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강수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금융기관의 기업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신뢰, 브랜드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공익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어경수 건국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국제물류서비스 구매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영란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국적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의 경쟁력 우위확보를 위한 전략에 관 한 연구
    이내규 인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국외여행인솔자와 단체관광객간의 관계가치가 신뢰, 몰입,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박상철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구매자-판매자 관계몰입의 다차원 모형 연구
    이성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교육광광상품의 만족, 추천의도,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 구: 상품 유형을 중심으로,『관광서비스학회』
    김경원 이재섭 제9권 제1호(18), pp.94-113 [2009]
  • 교수신뢰성에 따른 학생만족 및 행동의도 영향관계 연구
    고주희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19(64), pp.241-263 [2015]
  • 관광조사론
    이주형 대왕사, pp.90-91. [1997]
  • 관광소셜미디어의 러브마크 경험이 기억, 지속적 이용의도, 관광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훈 『경영교육연구』, 33(3), pp.195-217 [2018]
  • 관광서포터즈의 관계효익과 참여동기가 몰입, 만족과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윤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관광목적지의 스토리텔링, 러브마크 및 관계의 질과 행동 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이정은 최병창 『관광연구』, 33(2), pp.94-113 [2018]
  • 관광기업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브랜드 자산 및, 관계지속의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와 여행사를 중심으로
    곽철우 경기대학교 관광전문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3]
  • 관광객의 스토리텔링 경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가치인식과 러브 마크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Mindfulness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양정임 경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뢰와 관계 몰입을 매개변수로
    최원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뢰 와 관계몰입을 매개변수로
    이형주 최원균 『호텔경영학연구』, 19(6), pp.15-39 [2010]
  • 관계혜택이 신뢰와 몰입 및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연구: 호 스피탈리티 산업을 중심으로
    최지나 경기대학교 서비스전문경영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 관계혜택이 신뢰,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호텔고객을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대학원
    라채일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계혜택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객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 으로
    김학재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관계혜택이 고객만족과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 향: 신협을 중심으로
    강성무 김형준 『벤처창업연구』, 13(2), pp.125-137 [2018]
  • 관계혜택과 브랜드 동일시의 역할에 관 한 탐색적연구: 브랜드 동일시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강현모 방정혜 이은형 정지연 『한국마케팅저 널』, 12(2), pp.155-175 [2010]
  • 관계혜택, 고객만족도와 관계몰입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 구
    조형래 최정애 『물류학회지』, 27(6), pp.171-180 [2017]
  • 관계혜택, 고객만족도, 관계몰입과 서비스 성과간의 관계
    최정애 가천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관계마케팅이 소비자의 신뢰, 관계만족,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주얼리소매상을 중심으로
    손병욱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관계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최계봉 최원규 산업연구, 19, pp.65-83 [2006]
  • 공급기업 역량과 영업사원 역량이 신뢰와 몰입을 통해 장기지향성 에 미치는 영향
    최명수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골프연습장 이용자의 지도자 이미지와 지도자신뢰 골프몰입 참여 만족, 참여지속의도간의 관계,
    이종민 한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고객이 지각하는 선택속성과 관계혜택이 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 는 영향: 새마을 금고를 중심으로
    정희용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고객 접점에서의 CRM 활동이 관계혜택을 매개 로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화장품산업을 중심으로
    강승철 민대환 장원용 『한국IT 124 서비스 학회지』, 10(2), pp.21-39 [2011]
  • 감각유산의 이해
    이태희 경기: 백산 [2018]
  • 감각유산 체험성향에 따른 감각유산 인식이 감정반응(PAD모형) 과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 :하회마을 관광객을 중심으로
    Liruiyao 경희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품질이 의료서비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 : 관계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노사 공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항공경영학』
    허희영 명경사 [2002]
  • 『여행사 브랜드자산이 브랜드충성도 및 고객의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영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신뢰,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용의료시장 고객 성격을 중심으로』
    허은주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가맹본부의 경영지원이 가맹점의 신뢰, 다차원적 몰입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 향』
    김형진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소에 관한 연구: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감성-관계를 중심으로」
    유재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간의 관계의 질적 성향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현식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op . cit . p.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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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서비스품질요인이 고객만족과 관계유 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거래지향적 사이트와 커뮤니티지향적 사이트를 중 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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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ence Consumer Loyal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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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the Effect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fforts and Customer Retention and Customer Share Develo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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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Relationship Marketing Outcomes : An Integration of Relational Benefits and Relationship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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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value of brand tru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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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service quality-loyalty relationship in retail ser vice : does commitment mat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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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brand love in consumer –brand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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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Model for Consumer Devotion : Affective Committment with Proactive Sustaining Behaviors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Behavi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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