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자산과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헌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자산과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만족
  • 브랜드자산
  • 서비스 품질
  • 의료관광
  •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86 0

0.0%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자산과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치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제천 리솜포레스트 리조트 중심으로”
  • 최귀선, “의료서비스 질이 환자 만족도, 서비스 가치, 재이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분석”, 박사학위논문
    최귀선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9]
  • 정호선,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충성고객의 불평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충성도 유형의 조절효과 분석”, 박사학위논문
    정호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양정은ㆍ김봉석, “전시주최자의 마케팅 믹스가 전시참가업체의 만족도와 사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부산광역시 방문 러시아인을 대상으로“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지원 년 시행계획』, 2017 [2017]
  • 박은숙ㆍ이재섭, “방한일본인 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이 만족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박은경,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박은경 제주대학교 대학원 [2013]
  • 박사라, “의료서비스 제공자들의 문화적 역량과 중국 의료관광객의 만족도”. 박사학위논문
    박사라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5]
  • ㆍ김종필, “골프연습장 마케팅믹스 전략이 브랜드자산 및 재구매 의도 에 미치는 영향”
    노동연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3(1), pp.143~154 [2011]
  • 『한국 의료관광 마케팅』
    문화관광부 문화관광부 [2016]
  • 『의료마케팅이 병원을 살린다. 』
    최외경 C&S [1996]
  • 『실무중심의 병원마케팅 관리』
    김수배 현문사 [2012]
  •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서울: 학현사 [2004]
  • 『브랜드파워』
    안광호 이진용 서울: 한언 [1997]
  •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김홍규 최원주 X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 『관광학 연구방법론』
    김사헌 한범수 백산출판사 [2013]
  • 『관광상품론』
    임종원 무역경영사 [1991]
  • 『관광동향에 따른 연차보고서』
    문화관광부 문화관광부 [2017]
  • 『관광동향에 따른 연차보고서』
    문화관광부 문화관광부 [2018]
  • 『SPSS를 활용한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안광호 임병훈 학현사 [2013]
  • 『SPSS를 활용한 관광학 연구조사방법론』
    박숙진 현학사 [2012]
  • 『IMC광고론』
    한은경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SPSS를 활용한 조사방법 및 통계분석」
    노형진 학현사 [2014]
  • “호텔 경영 형태별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인과관계 비교: 브랜드개 성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정선태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 “해외환자유치 의료기관의 내부서비스품질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 구”
    김미숙 박사학위논문, 인제대학교 대학원 [2014]
  •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인지도, 구매행동 및 브랜 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설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6]
  •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믹스(7Ps)요소와 소비자만족, 충성도간 의 관계연구”
    고창헌 한혜숙 『관광경영연구』58, pp.1~20 [2014]
  • “항공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관계품 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사예림 석사학위논문,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2016]
  • “한방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 연구: 신뢰를 조절효과로”
    김자영 석사학위논문, 우송대학교 대학원 [2013]
  • “한국의료관광의 서비스품질, 소비가치, 브랜드이미지 및 의료관광만 족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김영주 박사학 위논문,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6]
  • “한국관광목적지 브랜드 창출을 위한 브랜드 지수 평가에 관한 연구”
    이태희 『관광학연구』, 25(3), pp.171~192 [2001]
  • “프로스포츠팀 브랜드자산과 팀동일시 및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프로 축구와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김종우 박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4]
  • “패키지관광 상품에 관한 관광객의 인식이 여행사 재방문과 관광 상품구전에 미치는 영향: 태국 관광객을 중심으로”
    박영기 윤지환 『호텔경영학연 구』, 18(2), pp.167~179 [2009]
  •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전채남 박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7]
  • “템플스테이 동기, 에코스테이형 프로그램 선호도와 만족도의 관계 및 농촌체험관광 연계 전략 탐색”
    진영재 『관광연구』, 25(4), pp.353~376 [2010]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마케팅믹스 요인이 고객만족 및 브랜드 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국내ㆍ외 브랜드 비교”
    노희찬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 에쿼티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김준석 김태희 손은영 『호텔경영학연구』, 16(2), pp.155~168 [2007]
  • “출판사 브랜드자산의 영향요인 연구”
    고경대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대 학원 [2007]
  • “축제서비스품질, 축제성과, 고객기반 도시브랜드자산 및 지역애호도 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석순 박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 대학원 [2012]
  • “축제 체험마케팅이 축제 브랜드자산, 브랜드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연화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청소년의 새로운 상품 수용의 결정 요인에 관한 탐색 연구”
    김광수 오주섭 『광고학연구』, 13(1), pp.215~234 [2002]
  • “청소년 농촌체험관광의 서비스품질, 만족도 및 충성도의 구 조분석”
    김성수 최영창 『한국청소년연구』, 18(2), pp.239~261 [2007]
  • “지질관광동기와 서비스품질이 관광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수진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 향관계: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고호석 선종갑 『호텔관광연구』, 38, pp.77~88, 2010 [2010]
  • “지역축제만족도에 의한 방문자의 재방문 및 구전홍보 결정요인에 관 한 연구”
    차동욱 『관광레저연구』, 16(1), pp.55~69 [2004]
  •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 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곤 한지훈 『관광연구저널』, 19(2), pp.299~313 [2005]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상해 진 출 한국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윤성환 『무역연구』, 9(1), pp.401~430 [2013]
  • “중국인의 한국 의료관광 서비스에 대한 질과 만족 도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애 염영희 한정희 『간호행정학회지』, 21(3), pp.317~326, 유명희, 『의료관광마케팅』, 한올출판사, 2010 [2015]
  • “제품 관여도 및 제품 지식에 따른 온라인 구전정보 활용연구”
    김성훈 『광 고학연구』, 14, pp.257~280 [2003]
  • “저비용항공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경험단서가 고객가치,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홍미이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6]
  • “일본인과 중국인의 한국 의료관광 참여의도와 선택속성 비 교연구”
    김미경 김보경 『관광경영연구』, 52, pp.43~63 [2012]
  • “의료서비스품질과 관광서비스품질이 의료관광객의 만족도와 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김경아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5]
  • “의료서비스에 대한 서비스부문별 중요도와 만족도에 관한연 구”
    강이주 이상협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5(1), pp.129~146 [1997]
  • “의료서비스가치의 의료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실증연구”
    노진옥 박사학위논문,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2]
  • “의료서비스 품질척도의 신뢰도와 타당도 검정”
    박상준 『한국산업경제저 널』, 2(1), pp.51~61 [2010]
  • “의료서비스 품질이 의료고객 만족과 지속가능한 의료관광에 미치는 영향”
    이정철 이호길 『관광연구』, 25(3), pp.279~296 [2010]
  • “의료서비스 품질의 중요도와 성취도 비교 연구”
    김흥렬 『관광연구저널』, 26(5), pp.115~129 [2012]
  •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환자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SERVPERF 척도를 중심으로”
    구자철 손인순 이상철 한상숙 『품질경영학회지』, 35(1), pp.61~72 [2007]
  • “의료서비스 품질과 이미지가 고객만족과 재이용의사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종원 윤성준 최동춘 『서비스경영학회지』, 4(1), pp.57~81, 박종철ㆍ윤용보ㆍ이광옥, “힐링관광 구성요소에 따른 서비스품질이 쾌락적 가 [2003]
  • “의료기관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의료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유홍 유숙희 현설희 『관광연구논총』, 27(4), pp.137~158 [2015]
  • “의료관광자의 심리적 거리와 관광지 선택속성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봉기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4]
  • “의료관광을 위한 의료서비스 품질, 서비스 가치 및 고객만족 영향관계”
    김흥렬 윤설민 한진수 『서비스경영학회지』, 10(1), pp.137~157 [2009]
  • “의료관광상품의 고객가치가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 등에 미치는 영향: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인성호 박사학위논문, 관동대학교 대학원 [2012]
  • “의료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김명희 박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 교 대학원 [2014]
  • “의료관광마케팅연구”
    국중을 류인평 『관광경영학연구』, 12(3), pp.1~20 [2008]
  • “의료관광객이 지각한 위험이 서비스 품질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아름 유형숙 『일본근대학연구』, 25, pp.225~248 [2009]
  • “의료관광객의 관광동기, 의료서비스 품질, 태도와의 영향관계”
    임현숙 박사 학위논문,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1]
  • “의료관광 질적 제고를 위한 의료 서비스품질과 물리적 환경,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윤병국 최화열 『관광연구저널』, 28(8), pp.123~133 [2014]
  • “의료관광 유형이 마케팅믹스 요인에 따라 의료관광 선택에 미치는 영향”
    나현아 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4]
  • “의료관광 선택요인의 중요도와 만족도 관계분석(IPA)에 관 한 연구: 방한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김홍범 이주현 『호텔관광연구』, 18(1), pp.39~62 [2016]
  • “의료관광 선택속성 중요성에 대한 국적 방문 목적소비성향 에 따른 차이연구: 방한 중국과 일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김상혁 송민호 『관광연 구』, 30(2), pp.331~351 [2015]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여소우 박사학원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8]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장현숙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5]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 브랜드자산, 충성도 관계 연구”
    소재민 박 사학위논문, 전주대학교 대학원 [2017]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가치,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임춘례 박 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2011]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가치, 만족 관계 연구: 의료관광 유형 중심으 로”
    이창남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의료관광 서비스접점별 품질평가, 만족도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김혜영 박 사학위논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8]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이 의료관광객의 신뢰와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은애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1]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과 관계지속의도의 관계에서 만족의 매개효과”
    강상묵 『Tourism Research』, 37, pp.207~221 [2012]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 측정도구 개발 연구”
    김희진 『관광레저연구』, 25(4), pp.361~375 [2013]
  • “의료관광 상품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의료 서 비스를 중심으로”
    곽대영 『호텔리조트연구』, 11(2), pp.125~144 [2012]
  • “의료관광 마케팅믹스가 의료관광 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부환 석 사학위논문,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2]
  • “의료관광 마케팅 믹스 고객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관광객을 중심으로”
    강지산 호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의료관광 마케팅 믹스 IPA연구”
    심홍보 전인순 『관광연구』, 29(4), pp.215~229 [2014]
  • “외식업의 선택요인에 대한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과 구매 행동과의 관계”
    이정실 최순희 13(2), pp.9~24 [2002]
  • “외식기업의 서비스 마케팅믹스가 브랜드자산구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식브랜드 중심으로”
    최용석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 원 [2007]
  •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서비스품질, 지각된 가치가 자기효능감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한익 박사학위논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0]
  • “온 오프라인 광고의 시각적 표현통합에 관한 사례연구: 국내 기업의 인터넷광고와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조현주 석사학위논문,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3]
  • “여행사 브랜드자산이 브랜드충성도 및 고객의 관계지속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상영 박사학위논문,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4]
  • “신시장 공략을 위한 감성ㆍ체험마케팅의 브랜딩 전략 사례”
    이훈영 『마케 팅(Marketing)』, 38(3), pp.22~29 [2004]
  • “쇼핑관광객의 감성적 소비성향과 명품 브랜드 추구혜택, 애착 및 애 호도에 과한 연구”
    최설매 박사학위논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8]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특성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점수 박사학위논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학원 [2013]
  • “선택실험법을 이용한 의료관광 여행상품 선호에 관한 연구: 중국인 의료관광객 수요 중심으로”
    김민호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6]
  • “서비스품질이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박시숙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 “서비스품질이 브랜드자산. 관계자산, 가치자산 및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박관수 박사학위논문, 가천대학교 대학원 [2014]
  • “서비스마케팅믹스, 와인바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 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복남 신재익 정기한 『외식경영연구』, 17(3), pp.175~197 [2014]
  • “서비스마케팅 믹스의 중요도-성취도분석(IPA)에 의한 호텔고객의 재 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안세길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8]
  • “브랜드자산 평가를 위한 감성 및 관계척도 개발에 관한 연 구”
    유재하 한은경 『광고학연구』, 14(4), pp.37~66 [2003]
  •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감성 관계 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유재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브랜드 개성의 커뮤니케이션 일관성과 브랜드 태도 와의 구조적 관계”
    강윤희 김유경 최일도 『한국광고홍보학보』, 9(1), pp.57~86 [#REF!]
  • “부천루미나리에 방문객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 방문의사 및 권유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호석 변정우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 14(2), pp.1~20, 2005 [2003]
  • “백두산 관광개발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
    김경회 김재민 『호텔관광연 구』, 23, pp.192~203 [2006]
  • “방한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위험지각, 충성도간 의 연구: 의료관광서비스 품질의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이수정 최규환 『관광경영연 구』, 67, pp.217~243 [2015]
  • “방한 중국인의 한류태도, 관광목적지 이미지, 만족의 관계 연구”
    김이향 『컨벤션연구』, 15, pp.143~159 [2007]
  • “방한 러시아 의료관광객이 지각하는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호 이현종 『관광연구저널』, 28(7), pp.103~116 [2014]
  • “박람회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과 재방문,그리고 구전에 미치는 영향”
    김철원 임성택 『관광학연구』, 27(3), pp.79~95 [2003]
  • “문화유산 관광서비스품질과 스토리텔링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유춘운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7]
  • “문화관광축제의 교육적 요인이 축제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관계: 익산서동축제를 중심으로”
    김석출 이승용 『관광학연구』, 32(1), pp.11 9~139 [2008]
  • “문화관광지 서비스품질, 관광객 만족 및 반응의 관계 연구”
    홍수희 박사학위 논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3]
  • “문화관광 마케팅믹스 요인이 고객만족과 행동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복만 박사학위논문, 경남대학교 대학원 [2002]
  • “매체이용 방식이 광고 브랜드 및 메시지 회상(recall)에 미치는 효과 에 관한 연구”
    구교태 『언론과학연구』, 5(2), pp.5~32 [2005]
  • “마케팅믹스 요인에 의한 도시관광만족도와 태도 연구: 광주광역시를 방문하는 국내ㆍ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효윤 박사학위논문,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5]
  • “마케팅 활동, 고객자산 그리고 브랜드자산 간의 관계와 전략”
    윤승재 박사학 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브랜드자산 요인간의 관계”
    김준희 『한국콘 텐츠학회논문지』, 8(2), pp.151~163 [2008]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서비스 요인이 서비스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국내 자동차보험 브랜드를 중심으로”
    김대겸 박사학위논문, 청주대학교 대학 원 [2007]
  • “마케팅 믹스요인에 관한 소비자 인식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 는 영향: 대전 지역 "C" 커피전문점 고객을 중심으로”
    심순철 최현정 『관광연구저널』, 28(1), pp.145~158 [2014]
  • “리조트의 브랜드 자산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호텔 관광연구』, 51, pp.535~554 [2013]
  •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 믹스가 고객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20~40대 럭셔리 브랜드 제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황유경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5(1), pp.103~115 [2013]
  • “도시관광 행동유형에 따른 도시이미지가 방문만족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규상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50, pp.127~149 [2012]
  • “대전지역 의료서비스 품질, 도시 이미지 및 만족도 영향관계 연구”
    김흥렬 장윤정 『호텔관광연구』, 45, pp.16~27 [2012]
  • “대전 뿌리공원 관광지 선택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지 이미지를 조절효과로”
    김시중 김효중 『한국경제지리학회 지』, 15(4), pp.735~751 [2012]
  • “농촌체험관광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현석 석사학 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7]
  • “기업브랜드 자산가치의 측정에 관한 연구”
    박문기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1]
  • “국제 관광 광고의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윤선영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 교 대학원 [1999]
  • “국외 의료관광서비스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이인영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 교 대학원 [2010]
  • “국가이미지가 의료관광 방문의도에 미치는 직간접적 영향에 관한 실 증적 연구”
    김영주 박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6]
  • “국가 이미지와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명식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1]
  • “구전(口傳)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김창호 황의록 『광고연구』, 26, pp.55~84 [1995]
  • “광고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김기훈 안대희 『광고연구』, 44, pp.8 9~104 [#REF!]
  • “관광자의 관여도에 따른 여행업의 브랜드 자산 구 축모형 연구”
    박철호 안택균 임윤정 『관광연구』, 21(4), pp.189~207, 박창순ㆍ양위주, “의료서비스 품질이 의료관광객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2007]
  • “관광의 심리적 체험과 만족감의 관계”
    고동우 박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대 학원 [1998]
  • “관광목적지로서의 대구ㆍ경북지역의 브랜드 퍼스넬리티의 선행 및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하동현 『관광레저연구』, 17(4), pp.99~118. 한광종, 『SPSS활용 통계조사분석』, 백산출판사 [2012]
  • “관광목적지로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손삼호 박사학위 논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5]
  • “관광목적지로서 서울시 브랜드 자산 연구”
    강나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1]
  • “관광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관광지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구조적 관계 연구: 관광객이 인식한 IMC의 차이 비교를 중심으로”
    류재숙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 “관광기업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브랜드 자산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와 여행사를 중심으로”
    곽철우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 원 [2013]
  • “관광객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만족과 관광태도에 미치는 영향: 남양 주 조안 슬로시티 관광객의 신환경패러다임(NEP) 인식을 중심으로”
    이후석 『관 광연구』, 28(3), pp.189~204 [2013]
  •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도시 브랜드화”
    임성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8(3), pp.127~137 [2008]
  • “관광 만족도와 소비지출과의 관계 분석 연구”
    유승각 『관광레저연구』, 23(2), 5~24 [2011]
  • “골프장의 마케팅믹스, 브랜드자산, 브랜드자산성과지표가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허철무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 “골프장의 마케팅 믹스와 브랜드자산 및 고객행동과의 관계”
    최영수 박사학 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9]
  • “골프장 서비스품질이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사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일본의 비교를 중심으로”
    홍철유 박사학위논문, 목원 대학교 대학원 [2011]
  • “골프장 서비스마케팅믹스와 브랜드자산의 인과관계”
    조마리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골프장 마케팅믹스 요인에 따른 브랜드자산, 관계의 질이 고객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김판석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5]
  • “골프관광자의 만족후행동에 관한 연구”
    송영진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 학원 [2012]
  • “고객접점서비스가 서비스품질인식, 접점만족, 관계 의 질과 관계행동요인에 미치는 영향연구”
    강창동 안성식 최승윤 『관광연구』, 26(6), pp.1~29 [2012]
  • “고객이 인지하는 마케팅믹스활동이 브랜드 이미지 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활동을 중심으로”
    이종진 임성연 정유경 『관광학연구』, 38(3), pp.167~189 [2014]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2), pp.13 9~166 [2000]
  • “간접관고 인지도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TV드라마 속 여행상품 PPL을 중심으로”
    손수진 신홍철 『관광경영연구』, 24, pp.117~139 [2005]
  • “‘청주ㆍ직지’의 도시브랜드 구축을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조창연 『호서문화논총』, 19, pp.91~116
  • “SIT상품 태도와 계획구매행동”
    최윤근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 “Estimation and prediction of brand equities through survey measurement of consumer preference structures”
    박찬수 Unpublished Dissertation, Stanford University [1992]
  • Wine tourism in Spain : Denomination of origin effects on brand equity
    14 ( 4 ) :353-368 . [2012]
  • What is branding ? , In S. Hart , J. Murphy Brands : The new wealth creators
    [1998]
  • Using the 7Ps as a generic marketing mix : an exploratory survey of UK and European marketing academics
    13 ( 9 ) :4-15 [1995]
  • Understanding the impact of culinary brand equity and destination familiarity on travel intentions
    33 ( 4 ) :815-824 [2012]
  • Understanding and measuring brand equity
    9 ( 1 ) :8-9 . [2000]
  • Types and Levels of Involvement and Brand attitude Formation Process , i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10 , Bagozzi , R. P. and Tybout , A. M. ( eds )
    [1983]
  • Tourist Satisfaction with Malloraca , Spain , as an Off-season Holiday Destination
    38 ( 3 ) :260-269 . [2000]
  • The new marketing paradigm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1993]
  • The measurement and determinants of brand equity : A financial approach
    [1993]
  • The inter-store mobility of supermarket shopper
    78 ( 4 ) :225-237 . [2002]
  • The affective and cognitive components of country image
    28 ( 6 ) :559-580 [2011]
  •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and firms ' performance in luxury hotel and chain restaurants
    26 ( 4 ) :549-560 [2005]
  • The Marketing of Service Quality , in Emerging Perspectives on Service Marketing
    [1983]
  • The Marketing Mix : Time for Reconceptualization
    [1989]
  • The Definition and measurement of brand equity , ARF Brand Equity Research Day
    [1993]
  • Services : What Do We Know and Where Shall We Go ? : A View from Marketing
    [1998]
  • Self-congruity theory : To what extent does it hold in tourism ?
    50 ( 4 ) :454-464 . [2011]
  • Satisfaction is nice , but value drives loyalty : the most satisfiedCustomer may not necessarily be the most loyal
    11 ( 1 ) :21-23 . [1999]
  • Quality Is Free : The Art of Making QualityCertain
    [1979]
  • Poetics and politics of destination branding : Denmark , Scandinavian
    4 ( 2 ) :107-128 [2004]
  • Performance consequences of brand equity management : evidence from organizations in the value chain
    12 ( 4 ) :220-236 [2003]
  • New management tools for the successful tourism manager
    7 ( 3 ) :337-352 [1980]
  • Money Talks : Perceived Advertising Expenditures and Expected Product Quality
    16 ( 3 ) :344-353 . [1989]
  • Measur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12 ( 4 ) :11-19 [1995]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 Markets
    38 ( 3 ) :257-265 [1996]
  • Marketing strategies and consumers ' satisfaction of cement products in Calabar , Nigeria
    2 ( 6 ) :52-67 [2014]
  • Marketing management : Analysis , planning and control ( 9th ed )
    [1997]
  • Managing Brand Equity :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1991]
  • Linking brand and retail image : Do the potential risks outweigh the potential benefits ?
    60 ( 2 ) :105-122 [1984]
  • Is customer loyalty a pernicious myth ?
    43 ( 4 ) :13-16 . [2000]
  • Impact of online WOM on destination trust and intention to travel : A medical tourism perspective
    5 ( 3 ) :192-201 [2016]
  • How to MPR adds value to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38 ( 2 ) :13-18 . [1993]
  • Factors influencing the effectiveness of relationship marketing : a meta-analysis
    70 ( 4 ) :136-153 . [2006]
  • Exploring the Concept of Loyalty in the Sevice Chalelnge :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1987]
  • Effects of word-of-mouth and product-attribute information on persuasion : an accessibility-diagnosticity perspective
    17 ( 4 ) :454–462 . [1991]
  • Dimensions of Tourism
    [1991]
  • Developments in the Agricultural and Rural Capital Market of the Former Yugoslav Republic of Macedonia
    No . 9 , [2011]
  • Defining consumer satisfaction
    [2000]
  • Decline and variability in brand loyalty
    14 ( 5 ) :405-420 [1997]
  •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22 ( 2 ) :99-113 [1994]
  • Customer Oriented Service System , Service Management Institute Working Paper
    [1983]
  • Country perspective on medical tourism : The Malaysian experience
    28 ( 1 ) :43-56 [2015]
  • Consumer-based brand equity : Improving the measurement – empirical evidence
    14 ( 3 ) :143-154 [2005]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 Quality ,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52 ( 3 ) :2-22 [1988]
  •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 A Field Survey Approach
    53 ( 2 ) :21 [1989]
  •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57 ( 1 ) :1-22 [1993]
  • Comparison of pyruvate decarboxylases from Saccharomyces cerevisiae and Komagataella pastoris ( Pichia pastoris )
    97 ( 21 ) :9439-9449 . [2013]
  • Cognitive ,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20 ( 3 ) :418-430 . [1993]
  • Build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10 ( 2 ) :14-19 [2001]
  • Broadening the concept of Marketing
    33 ( 1 ) :10-15 . [1969]
  • Brand Equity ,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ion
    24 ( 3 ) :25-41 [1995]
  • Basic Marketing
    [1960]
  • Assessing the effects of quality , value ,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s in service environments
    [2000]
  •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 a structural model
    26 ( 1 ) :45-56 [2005]
  • An examination of selected marketing mix elements and brand equity
    28 ( 2 ) :195-211 [2000]
  • An empiricalassessment of the SERVQUAL scale
    24 ( 3 ) :253-268 [1992]
  • Affective and cognitive factors in preferences
    9 ( 1 ) :123-131 [1982]
  • Advertising Management , Prentice-Hall of India
    [1982]
  • Advertising , Promotion , and Other Aspects of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 7th ed.
    [2008]
  • Advertising , Perceived Quality and Brand Image
    [1993]
  • Adapting the SERVQUAL scale to hospital services : an empirical investigation
    26 ( 6 ) :767-786 [1992]
  • A communication-based marketing model for managing relationships
    62 ( 2 ) :1-13 . [1998]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17 ( 4 ) :460-469 [1980]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18 ( 4 ) :36-44 [1984]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