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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 직무스트레스와 서비스행동, 신뢰성, 공감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과 조직지원인식의 영향관계

조재천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외식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 직무스트레스와 서비스행동, 신뢰성, 공감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과 조직지원인식의 영향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불량행동
  • 공김성
  • 서비스행동
  • 신뢰성
  • 직무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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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 직무스트레스와 서비스행동, 신뢰성, 공감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과 조직지원인식의 영향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고객불량행동이 분노사고 및 분노표현에 미치는 영향
    라채일 하정남 『Tourism Research』, 41(3) [2016]
  • 호텔종사원들이 지각하는 임금만족이 조직몰입과 조직후원인식 에 미치는 영향
    김상범 서철현 『관광학회』, Vol.19 No.3 [2005]
  • 호텔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 치는 영향
    김민경 김성수 『관광연구저널』, 28(7) [2014]
  • 호텔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이 직무스트레스를 매개로 우울감 및 고객지 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강호 『인적자원관리연구』, 17(3) [2010]
  • 호텔 종사원간의 관계요인이 동료신뢰와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성희 지성구 『관광연구』, 23(1) [2008]
  • 호텔 조리종사원이 인지한 감성리더십이 임파워먼트, 신뢰 및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최원식 『한국조리학회지』, 20(2) [2014]
  • 호텔 서비스제공자의 지각된 친사회적 행동이 시장성과의 품질성과에 미치는 영향
    남중헌 『관광 레저연구』, 16(1) [2004]
  • 호텔 내부마케팅이 직무 스트레스, 직무만족 및 조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상훈 임근욱 『관광연구저널』, 31(1) [2017]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및 정서적 고갈에 영향을 미치는 불량고객행동에 관한 연구: 직무 자율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경민 정규엽 『관광연구저널』, 29(2) [2015]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한도경 『외식경영연구』, 18(1) [2015]
  •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의 서비스 불공정성이 고객불량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성우 이승헌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17(2) [2008]
  • 카지노의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가 비인격화와 성취감소진에 미 치는 영향 연구
    구본기 송흥섭 『관광연구』, 31(1) [2016]
  • 진화하는 블랙컨슈머
    이은경 전중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5(3) [2014]
  • 직무스트레스의 도전 방해요인이 종업원 인게이지먼트와 조직지원인식에 미치는 영향 :긍정정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동환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8]
  •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상사-부하 교환관계와 직무 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범 이승곤 이은용 천순덕 『관광연구저널』, 20(1) [2006]
  • 중국기업 리더십, 기업문화, 조직지원인식 및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상윤 이정열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21(3) [2014]
  • 조직지원인식이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경력계획의 매개효과 검증, 유통과학연구
    강예지 문진희 이수연 장지현 『한국유통과학회』, 14(2) [2016]
  • 조주은, 국내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서비스 지향성이 신뢰와 서비스 제공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주은 『광광연구제널』, 20(1) [2006]
  • 재래시장의 서비스품질과 소비자 만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오동욱 오완근 『중소기업연구』, 29(1) [2007]
  • 잔류종업원의 고용불안의 선행요인 및 고용불안이 임파워먼트와 조직시 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진환 『대한경영학회지』, 19(4) [2006]
  • 이환의,『고객불량행동이 호텔종사원의 부정적 감정과 친사회적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자기감시성과 내외통제성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이환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이나영, 심리적 주인의식이 변화지지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변 화몰입을 매개로
    조영복 『인적자원관리연구』제 17권 제2호 [2010]
  • 유통환경에서의 고객부정행동: 소비자 관점의 고찰
    박경애 『한국의류학회지』, 34(7) [2010]
  • 유정아,『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업존중감이 친사회적 서비스 행동에 미치는 영 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유정아 박사학위논문 [2017]
  • 외식산업 종사원의 심리적 주인의식이 일중독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 향; 자기 지향적 완벽주의를 조절 변수로』
    장진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7]
  • 오상아 이형룡 진경미, 항공사 이용 고객의 불량행동이 객실승무원의 직 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감정노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신지윤 『호텔경영학연 구』,24(2) [2015]
  • 안대선,『외국인전용 카지노 상사의 리더십유형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및 상사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대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설득커뮤니케이션과 공감커뮤니케이션,『한국심리학회 지』
    김항중 남승규 허순향 소비자 광고, 16(4) [2015]
  • 서비스품질의 각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라선아 이유재 18(4) [2003]
  • 서비스제공자의 감정노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 강원랜드 카지노 종사원을 중심으로
    김주선 서광열 윤선미 『관광 연구』, 31(3) [2016]
  • 서비스 대기시간 배려가 지각된 대기시간, 서비스 과정품질 및 결과품 질에 미치는 영향
    박윤주 『한국서비스경영학회지』, 12(2) [2011]
  • 불량고객행동이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및 이직의 도에 미치는 영향: 대처방안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경민 최정문 『한국항공경영학회 지』, 13(6) [2015]
  • 리더 신뢰성이 리더에 대한 신뢰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리더 공정성 및 리더 개방성의 조절효과
    김수 이태식 함상우 『대한경영학회지』, 31(3) [2018]
  • 동료에 대한 신뢰가 집단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희경 안나 최수형 『인적자 원관리연구』, 22(1) [2015]
  • 국외여행인솔자의 감성지능이 친사회적 행동, 서비스 제공수준에 미치 는 영향
    김판영 『관광경영연구』, 18(1) [2014]
  • 공감학: 어제와 오늘
    박성희 서울: 문음사 [2004]
  • 고객불량행동이 직무스트레스와 정서적 고갈에 미치는 영향: 항 공사 지상직을 대상으로
    김미정 박인실 『관광연구저널』, 30(9) [2016]
  • 고객불량행동이 여행사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직 업존중감의 조절효과
    나정미 『Tourism Research』, 39(1) [2014]
  • 고객불량행동이 객실 승무원의 부정적 감정과 친 사회 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국내 K항공사를 중심으로
    강동훈 이재섭 한서윤 『관광레저연구』, 89(1) [2015]
  • 강기두, 고객불량행동으로 인한 종업원의 정서적 반응이 직무만 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감정노동 성향(진심, 표면)의 조절효과를 중 심으로
    이근태 초필연 『대한경영학회지』, 27(2) [2014]
  • ㆍ양현고, 관광기업에서 직속상관의 괴롭힘이 직원 직무수행, 직 무만족,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직무스트레스를 매개로
    권상미 김성혁 『관광학연구』, 32(2) [2008]
  • 『호텔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임세준 상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호텔종사원의 고객스트레스가 감정부조화, 감정고갈과 서비스행동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감성지능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자랑 경기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기업 종사원의 서비스지향성이 조직유효성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 치는 영향』
    윤수선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호텔관광연구』
    이정란·이경국, 이정란 이경국,, 항공사 종사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친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2006]
  • 『호텔고객의 불량행동이 직무스트레스, 감정노동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지영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호텔 직원의 감정노동, 심리적 임파워먼트, 소진 및 친사회적 서비스행 동 간의 관계』
    백정민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호텔 종사원의 공감성이 표면행위, 내면행위 및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 향』
    이소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호텔 조리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 에 미치는 영향;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병희 가톨릭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 레스토랑 종사원의 갈등유형이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과 직무성 과에 미치는 영향』
    김준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호텔 고객의 미래불량행동 의도의 예측 변수에 관한 연구』
    김윤형 동국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현대인사관리』
    박운성 형설출판사 [1998]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체면민감성이 친사회적 서비스행동에 미치는 영 향』
    김희수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프로야구 관중의 팀 충성도와 팀 동일시 경기관람 결정요인 및 소비행 도의 관계; 없음』
    김영호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평생교육사의 감성지능이 강사의 직무만족과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평생교육사 신뢰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인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8]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과 고객의 지각된 가치 및 장기지향성의 관 계』
    김성혜 서울벤처대학교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카지노 고객의 불량행동이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에 미 치는 영형연구; 감성지능과 커뮤니케이션의 조절효과』
    송수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진전(정직한)리더십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주인의식의 매 개 및 LMX조절』
    정득부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직무 스트레스와 A형 행동유형이 피로에 미치는 영향』
    김일회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중학생의 학업성취압력 지각과 공감능력이 심리적 안녕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라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주얼리 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및 고객지 향성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채수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4]
  • 『조직지원인식과 취업준비활동이 ‘Good Job’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일본대학생을 중심으로』
    배성숙 공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조직공정성, 심리적 주인의식, 직무열의의 관계 및 변혁적 리더십의 조 절효과; 육군 초급간부를 중심으로』
    안광섭 상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조리사의 감정노동, 직무만족, 동료신뢰, 고객지향성과의 관계 연구』
    박준창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 모델분석의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출판 사 [2016]
  • 『외식산업의 다층적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 내향의 성격유형 조절효과 중심으로』
    유민형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7]
  • 『외식기업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이 기업신뢰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업태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채선영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외식기업 조리사의 성격유형이 감정노동, 직무스트레스 및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조직직원을 조절변수로』
    장동욱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7]
  • 『예비간호사를 위한 인지행동치료 기반 공감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효 과』
    김혜영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소비자의 비윤리적 문제행동의 공모 매커니즘 연구』
    임은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소규모 지주공동체사업에 있어 주민참여 의사결정에 미치는 요인분석; 민법상 조합사업 중심으로』
    허재량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태준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서비스품질 차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에 관한 연구: 관여 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희수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서비스품질 요인이 관계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 구』
    김광수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서울, 학현사 [2004]
  • 『산업체 단체급식 조리종사원의 내부마케팅이 직무태도와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송목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7]
  • 『사회복지사 이직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SSO (Stress-Strain-Outcome)모형을 중심으로』
    김준환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4]
  • 『불량행동고객에 대한 객실승무원의 감정노동이 조직지원인식에 따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예지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보육교사의 감정노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진의 매개효과와 공감능력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정선미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베이커리카페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 향』
    박정희 동의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문화콘텐츠와의 자아연관성, 공감성, 소비자 상호작용성이 문화콘텐츠 와 관련된 디지털콘텐츠의 합법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적 애착의 매 개효과를 중심으로』
    신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리더의 비인격적 행동의 적하효과가 조직구성원의 반생산적 과업행동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배성필 공주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도시재생에서 주민의 자주적 관여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주민 참여 정도와 공동체의식 수준을 중심으로』
    권은혜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기업형 한식뷔페 가격공정성과 메뉴품질이 고객의 심리적 반응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우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긍정조직행태의 주요 요인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진성 리더십, 심리적 자본, 심리적 주인의식을 중심으로』
    김동철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그릿(Grit)이 비서의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상사지원의 조절효과』
    정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관광기업 종사원이 지각하는 심리적 주인의식의 선행요인과 결과요 인』
    김용철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고객의 불평행동이 호텔 감정 노동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에 미 치는 영향』
    박한수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고객불량행동이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전위적 공격행동, 서비스 사보타주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수정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고객불량행동이 호텔 종사원의 고객관계 스트레스 및 고객지향성에 미 치는 영향; 긍정심리자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인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9]
  • 『고객불량행동이 조직구성원의 직무태도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고객불량행동이 객실승무원의 직업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직업존중 감의 매개효과』
    조영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겸손의 리더십이 부하직원의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과 리더의 신뢰성 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건설산업 종사자를 중심으로』
    이상훈 경희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감정노동이 종업원 심리상태에 미치는 영향; 상사 신뢰성의 조절효과 를 중심으로』
    박대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kano모형 기반 푸드테라피 및 서비스품질 속성분류와 긍정적 감정, 충 성도 영향관계; 프리미엄 한식뷔페를 중심으로』
    이지연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9]
  • 『SPSS/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노형진 서울: 형설출판사 [2003]
  • 『LMX, 심리적 주인의식,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 및 기업가적 행동의 구조적 관계: 한국과 중국의 IT산업을 대상으로』
    조익점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Kano모델을 이용한 한식뷔페 서비스품질 속성분류』
    김현정 경희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조리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가 직무소진과 이직의도와의 관계; 직업소 명의식을 조절변수로』
    김영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공감의 구성요소와 친사회적 행동의 관계 연구」
    박성희 『교육학연구』, 34(5) [1996]
  •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와 우울증상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사회적 지원의 조절효과: 호텔종사원을 중심으로”
    김영현 장영호 『한국관광산 업학회』41(2) [2016]
  • “ 서비스 품질의 위계구조에 관한 연구: Formative 모델 및 Reflective 모델을 중심으로”
    전호성 『마케팅연구』, 22(2)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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