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정책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과 메시지 프레임이 정책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정책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과 메시지 프레임이 정책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심리적 거리감
  • 이익/손실 프레임
  • 정책 pr
  • 해석 수준 이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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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과 메시지 프레임이 정책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효율적 정책집행과정과 정책공중 유형별 정 책고객관계관리를 위한 정책홍보 실무자들의 인식
    김창숙 박종민 서영남 한균태 <홍보학연구>, 12권 1호, 73-108 [2008]
  • 행정PR의 행태와 혐오시설 입지
    손호중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3권 3호, 143-164 [2009]
  • 해석수준, 메시지유형, 시간적 거리가 메시지 태도와 구매 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혜 양윤 <광고학연구>, 23권 2호, 151-172 [2012]
  • 페이스북 건강 증진 메시지의 설득 및 구전 효과이득 - 손 실 메시지 프레임과 위험성 인식의 영향을 중심으로
    김지은 홍혜현 <홍보학연구>, 19권 1호, 183-214 [2015]
  • 특성불안과 시간거리 지각이 대안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욱 <한국심 리학회지: 일반>, 29권 4호, 659-678 [2010]
  • 질병 예방 행동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연구
    박현정 <한국 언론학보>, 58권 3호, 344-377 [2014]
  • 지역주민의 정책리터러시 결정요인: 아동친화정책을 중심으로
    박미경 이영안 이홍재 <국정관리연구>, 14권 1호, 23-53 [2019]
  • 정책홍보의 언론관계 활동에 대한 행정기관 공무원과 기자 집단의 인식도 비교 연구
    이두원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일반>, 21권 2호, 93-111 [2013]
  • 정책홍보 수행과정 모델에 따른 정책홍보 수행 현황 과 모델 충실도 연구
    김정선 신호창 이두원 <정치정보연구>, 9권 2호, 19-38 [2006]
  • 정책여론 형성 과정 연구. <미디어
    이진영 젠더 & 문화>, 29권 2호, 147-186 [2014]
  • 정책에 대한 지식 및 오해와 태도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살 펴 본 공중 세분화 캠페인 전략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개 인의 정보처리능력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신호창 홍주현 소비자 광고>, 1권 2호, 169-185 [2000]
  • 정책수용 및 정책홍보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태진 이종구 <한국 행정논집>, 26권 1호, 77-97 [2014]
  • 정책모니터링을 위한 다원적 접근: 정보화마을사업을 중심으 로
    조은설 홍형득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13권 4호, 181-209 [2010]
  • 정책PR이 정책지지, 정부신뢰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희경 오경수 천명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권 7호, 190-202 [2013]
  • 정책PR 분야에서 소셜 빅데이터 어낼리틱스 활용가능성 연 구
    김병준 이태준 <홍보학 연구>, 19권 1호, 355-384 [2015]
  • 정책 리터러시(policy literacy) 함수 분석: 시민활동변인을 중심으로
    정광호 <행정논총>, 46권 4호, 73-104 [2008]
  • 정책 PR에 영향을 미치는 정부 부처 내적 외적 정황 변인
    이종혁 황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20권 3호, 197-232 [2018]
  • 정성은이슈관여도가 주장의 질 인지, 정보원 공신력 인지, 그리고 태도변화 에 끼치는 효과
    정성은 <홍보학연구>, 16권 4호, 213-246 [2012]
  • 정부정책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SNS활용 PR 전략
    차영란 <한국콘텐츠학 회논문지>, 13권 5호, 103-116 [2013]
  • 정부의 홍보 정책에 대한 고찰 및 발전적 국정 홍보 모델의 제시
    신호창 <홍보학연구>, 3권, 84-108 [1999]
  • 정부기관의 평판을 구성하는 요인과 정책 간의 관계 에 대한 연구: 교육부와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김찬아 신호창 조삼섭 <홍보학연구>, 13권 2호, 133-166 [2009]
  • 정부기관 신뢰도와 정책 관여도에 따른 정부광고의 창의성 요소 인 식 연구
    정창준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1권 4호, 175-192 [2008]
  • 정부 정책 홍보 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분석 연구
    김요한 김정현 김지혜 이명천 <한국언론학보>, 52권 3호, 277-297 [2008]
  • 정부 부처의 효율적인 정책 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문철수 박주연 박현순 <광고학연구>, 16권 4호, 31-54 [2005]
  • 전자정부의 시민참여에 관한 연구
    윤상오 <한국정책과학학회보>, 7권 1호, 79-103 [2003]
  • 자율주행차 사업화의 쟁점과 정책 과제. (과학기술정 책연구원
    백서인 장필성 최병삼 동향과 이슈, 49호) [2018]
  • 이유나국가안보 PR 활동이 정책 지지에 미치는 영향: 정책 리터러 시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강형미 <홍보학연구>, 22권 6호, 24-52 [2018]
  • 이유나, 김유신, 이진용수용자 중심의 정책수용 및 확산 모델에 관한 연구: 정책의 속성과 집행기관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중심으로
    이유나, 김유신, 이진용 <광고학연구>, 24권 4호, 39-65 [2013]
  • 이미나, 김하나정책이슈에 대한 유권자의 심리적 거리가 유머 소구 를 활용한 정치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정치관여도의 조절적 역할을 고려하여
    이인성 <광고PR실학연구>, 9권 3호, 166-187 [2016]
  • 이경아, 이연택해외안전여행정책에 대한 정책PR, 공중관계성, 정책 리터러시, 정책지지의 관계구조 분석
    오은비 <관광연구논총>, 28권 3호, 33-54 [2016]
  • 이경아, 오은비관광위기관리정책에 있어서 정책PR이 정책리터러시 와 정책지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연택 <관광레저연구>, 28권 9호, 63-82 [2016]
  • 예방행동의 결과를 얻는 시점에 따른 효과적인 설 득 메시지 유형
    김재휘 김태훈 박인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1권 3호, 451-474 [2010]
  • 안사이, 김희진친사회성 정책홍보 메시지의 소구유형이 정책수용에 미치는 영향
    안사이, 김희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권 4호, 705-717 [2016]
  • 아동친화정책 PR 효과 요인의 구조적 관계 연구: A시 지역 주민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영안 이홍재 <국정관리연구>, 13권 1호, 189-210 [2018]
  • 시간적 거리와 행동정체성 수준에 따른 광고메시지 유형별 효과에 관한 연구: 공인영어시험 광고를 중심으로
    김민철 이경렬 <광고학연구>, 26권 8호, 119-144 [2015]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공공캠페인 커뮤니케이션 전 략: 해석수준이론에 따른 메시지 구성과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거리를 중심으로
    김재휘 김희연 부수현 <광고학연구>, 23권 1호, 183-205 [2012]
  • 소비자 태도와 행위에 대한 이론적 접근
    김혜영 유승호 정의준 <사회와이 론>, 21권 1호, 377-410 [2012]
  • 비영리기관 후원모금 전략, 기부지역에 따른 공간적 거리감과 기부 메시지 해석수준을 중심으로
    김해룡 박민수 <광고학연구>, 24권 4호, 105-120 [2013]
  • 부하의 상급자 신뢰에 상급자의 행동특성과 능력, 사회적 유사성 및 교환관계 특성이 미치는 영향
    권석균 <경영학연구>, 29권 1호, 189-218 [2000]
  • 복합적인 심리적 거리와 메시지유형의 해석수준 일치가 리 타겟팅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희진 최혜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권 10호, 593-606 [2019]
  • 복지정책의 확대에 대한 태도 결정요인 분석: 정부의 질, 한국과 북 유럽국가 비교
    이현우 <한국정치연구>, 22권 3호, 95-119 [2013]
  • 박정선, 박현순이슈 정당성과 심리적 거리감이 갈등 이슈 관련 정책 지지 에 미치는 효과 연구
    박정선, 박현순 <한국언론학보>, 61권 2호, 221-250 [2017]
  • 미디어이용과 안전의식이 정책인지, 정책필요성 및 기관 신 뢰에 미치는 영향: 국민안전처의 정책유형별 비교를 중심으로
    김수진 차희원 <광고학연구>, 28 권 4호, 123-159 [2017]
  • 미디어 유형과 메시지 유형이 CSR 공익캠페인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해석수준 이론과 자기 해석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구자경 김희진 <홍보학연 구>, 22권 6호, 75-103 [2017]
  • 미국산 쇠고기 수입논란에 대한 정부의 위기극복 메시지와 공중 반응: 서울지역 대학생 공중의 반응을 중심으로
    박현유 유재웅 <홍보학연구>, 12권 2호, 108-134 [2008]
  •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정책공간 > 추진방향 > 패러다임 전환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URL: https://www.betterfuture.go.kr/PageLink.do [2019]
  • 대중미디어를 통한 정책홍보 문제점해결방안 연구
    최일도 황근 <한국광고 홍보학보>, 15권 1호, 289-322 [2013]
  • 국정 홍보 조직과 기능에 대한 정책 홍보 담당자의 인식 및 평가
    문철수 박주연 박현순 <홍보학연구>, 9권 2호, 160-195 [2005]
  • 국내 공중건강 캠페인 메시지의 구성요인에 대한 연구
    마정미 한균태 <광 고연구>, 47권, 7-35 [2000]
  • 교육정책 정보제공이 교원의 이해를 매개하여 정책지지에 미치는 효과
    김현준 이일용 <교육행정학연구>, 31권 2호, 91-115 [2013]
  • 공중의 성향, 정책-공중 관계성, 행위변인 간의 PR효과모형
    김찬석 황성욱 <광고연구>, 102권, 5-34 [2014]
  • 공익유형과 메시지유형이 공익연계 광고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이지행 채명수 홍광희 <광고학연구>, 26권 3호, 35-60 [2015]
  • 공익광고의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
    김태우 박재진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17권 2호, 63-87 [2013]
  • 공공부문 스마트워크 정책수용요인에 대한 연구: 스마트워크센터 사 용자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성욱준 <한국정책학회보>, 22권 1호, 331-360 [2013]
  • When values matter : Expressing values in behavioral intentions for the near vs. distant future
    45 , 35-43 [2009]
  • Using message framing to promote acceptance of the human papillomavirus vaccine
    26 , 745 ? 752 [2007]
  • Traversing psychological distance
    18 , 364-369 [2014]
  • The relative persuasiveness of gain-framed and loss-framed messages for encouraging disease detection behaviors : A meta-analytic review
    59 , 296-316 . [2009]
  • The psychology of transcending the here and now .
    322 , 1201-1205 [2008]
  • The framing of decisions and the psychology of choice
    [1981]
  • The effects of time perspective and level of construal on social distance
    47 , 397-402 . [2011]
  • The effect of message framing on breast self-examination attitudes , intentions , and behavior
    52 , 500-510 [1987]
  • The effect of level of construal on the temporal distance of activity enactment
    43 , 143-149 [2007]
  • The Effect of Construal Level on Subjective Probability Estimates
    20 , 52-58 [2009]
  • Temporal construal
    110 , 403-421 [2003]
  • Temporal Construal and Time Dependent Changes in Preference
    79 , 876-889 . [2000]
  • Stated willingness to pay for public goods : A psychological perspectives
    4 , 310-315 [1993]
  • Spatial Distance and MentalConstrual of Social Events
    17 , 278-282 . [2006]
  • Shaping perceptions to motivate healthy behavior : The role of message framing .
    121 , 3-19 . [1997]
  • Seeing the forest when entry is unlikely : probability and the mental representation of events
    135 , 641-653 [2006]
  • Seeing meaning in action : A bidirectional link between visual perspective and action identification level
    138 , 503-516 [2009]
  • Revisiting the past and back to the future : Memory systems and the linguistic representation of social events
    76 , 877-892 [1999]
  • Psychological distance matters inCSRCommunication : TheCase of foreign firms inChina
    [2018]
  • Prospect Theory : An Analysis of Decision under Risk ''
    47 , 263-291 [1979]
  • Politeness and psychological distance : AConstrual level perspective
    98 , 268-280 [2010]
  • Personal involvement as a determinant of argument-based persuasion
    41 , 847-855 . [1981]
  • PR메시지 유형, 준거점 설정, 지각된 위험이 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박현순 이세영 <한국언론학보>, 53권 2호, 70-95 [2009]
  • Message framing in green advertising : The effect of construal level and consumer environmental concern
    34 , 158-176 [2015]
  • Managing Public Relations
    [1984]
  • Levels of personal agency : Individual variation in action identification
    57 , 660-671 [1989]
  • Judging near and distant virtue and vice
    44 , 1204-1209 [2008]
  • It ’ s the mind-set that matters : The role of construal level and message framing in influencing consumer efficacy and conservation behaviors
    48 , 472-485 . [2011]
  • Interpersonal similarity as a social distance dimension : Implications for perception of others ’ actions
    44 , 1256-1269 [2008]
  • How behavioral decision researchCan enhanceConsumer welfare : From freedom ofChoice to
    Letters , 19 ,
  • Germany versus China : How does social distance influence public good behavior ?
    15 , 33-52 [2016]
  • Effects of temporal and social distance on consumer evaluations
    35 , 706-713 [2008]
  • Effects of social and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s ’ responses to peer recommendations
    48 , 486-496 [2011]
  • Effects of gainand loss-framed messages on the sun safety behavior of adolescents : The moderating role of risk perceptions
    17 , 929 ? 940 [2012]
  • Do loss-framed persuasive messages engender greater message processing than do gain-framed messages ? A meta-analytic review
    59 , 51-67 . [2008]
  • Diffusion of preventive innovations
    27 , 989-993 [2002]
  • Defining publics in public relations : The case of a suburban hospital
    55 , 109-124 [1978]
  • Creeping dispositionism : The temporal dynamics of behavioral prediction
    84 , 485-497 [2003]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Korea : How to communicate global issues to local stakeholders
    23 , 77-87 [2014]
  • Construal-level theory of psychological distance
    117 , 440-463 [2010]
  • Construal level theory . In P. A . Van Lange , A. W. Kruglanski , & E. T. Higgins ( Eds . ) , Handbook of theories of social psychology
    pp . 118-134 [2011]
  • Construal Levels and Psychological Distance : Effects on Representation , Prediction , Evaluation , and Behavior
    17 , 83-95 [2007]
  • Automatic processing of psychological distance : Evidence from a stroop task
    136 , 610-622 [2007]
  • Anti-smoking media campaign messages : Theory and practice
    22 , 91-102 [2007]
  • A situational theory of publics : Conceptual history , recent challenges and new research . In D. Moss , T. MacManus , & D. Vercic ( Eds . ) , Public relations research : An international perspective
    pp . 3-46 [1997]
  • <정책학원론>
  • 1, 25). 기재차관 “출산율 반등 시간 걸려…선택과 집중 필요”. <연합 뉴스>
    이대희 URL: https://www.yna.co.kr/view/AKR20170125100900002?input=1195m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