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모바일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이 제조업 서비타이제이션과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규식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모바일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이 제조업 서비타이제이션과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 만족도
  • 모바일 플랫폼
  • 서비스 품질
  • 서비타이제이션
  • 제조업 서비타이제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79 0

0.0%

' 모바일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이 제조업 서비타이제이션과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허준의 쉽게 따라하는 Amos 구조방정식 모형 : 고급편
    허준 서울 : 한나래출판사 [2013]
  •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 구글처럼 개방하고 페이북처럼 공유하라
    윤상진 한빛비즈 [2012]
  • 최기, 김은선, “가구제품 정보전달 우수사례 분석 및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디자인 개선 방안 연구”
    최기, 김은선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1(3), pp.387-396 [2011]
  • 채송화
    채송화 “사례로 살펴보는 제조업 서비스화 현황”「정보통신기획평가원」, 18(3), pp1-20 [2018]
  • 창의적 설계 입문(Introduction to Creative Design)
    김용세 서울 : 생능 출판사 [2009]
  • 지식경제시대의 서비스사이언스
    김광재 김용세 경기 : 생능 출판사 [2011]
  • 주원, “한국 주력산업의 위기와 활로”,「현대경제연구원」
    주원 18(14)(통권 789호) [2018]
  • 임일, 플랫폼의 눈으로 세상을 보라 = Platform
    김기찬 송창석 BM성안북스 [2015]
  • 인간과 컴퓨터의 어울림
    신동희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 우경아, 박용, “사례 분석을 통한 제조업의 서비스화 : 한샘 가구 제조기업에서 인테리어 서비스 회사로의 변환”
    이준기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1), pp.117-131 [2011]
  •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유용성과 의사사회적 상호작용이 이용자의 관광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티 참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상호 최수영 ?「관광연구」, 32(6) pp.211-232 [2017]
  •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최재붕 쌤앤파커스 [2019]
  • 서비스 디자인 혁신 : Service Design Innovation
    이원식 표현명 서울 : 안그래픽스 [2014]
  • 서비스 경영=Service Management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서울 : 학현사 [2005]
  • 비즈니스 플랫폼의 부상과 시사점
    최병삼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제802호 [2010]
  • 백주아, “확장된 기술수용모델(TAM)을 통한 환대산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속 사용 행동에 관한 연구행동”
    백주아 「관광연구」, 31(3), pp.57-74 [2016]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 아카데미 [2018]
  • 「성균관대학교 서비스융합디자인 협동과정」
    김용세 서비스 융합디자인 [2015]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IP-TV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연구”
    이민영 이재신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7(1), pp.100-131 [2006]
  • “화재감지기 제품디자인 사용성 평가항목 개발 및 이해관계자 가중치평가 연구”
    김지향 윤수지 이상기 이성필 장기용 정지윤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19(1), pp.404-412 [2019]
  • “혁신적인 청소 제품, 한경희 스팀청소기 사례 연구”
    김지영 조은미 「경영관리연구」, 7(2), pp. 51-74 [2014]
  • “한국 커피시장의 발전과정 고찰과 카페 창업환경 분석”
    한삭명 「외식산업경영연구」, 10(1), pp.115-143 [2014]
  • “한국 의류산업의 국제경쟁력 위상 변화와 수출 특성 연구”
    박재옥 백영하 「한국의류학회연구 학술발표논문집」, 6(1), pp.322-326 [2006]
  • “플랫폼의 일반적 정의가 기업의 경제적, 전략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김주한 최병삼 「상업교육연구」, 25(3), pp.157-176 [2011]
  • “커피산업의 5가지 트렌드 변화와 전망”
    박용정 이정원 한재진 한국경제연구원,「한국경제주평」, 통권 848, pp.1-15 [2018]
  • “치약 제품에서 패키지 디자인의 색채표현에 관한 연구”
    김영석 「한국색채학회논문집」, 26(4), pp.143-155 [2012]
  • “치과내원 환자의 구강위생용품 인지와 이용에 관한 조사”
    양귀예 장지언 정선락 「보건의료산업학회」,9(4), pp.91-103 [2015]
  • “제품의 서비스화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소기업의 역량을 중심으로”
    윤용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6]
  • “제품서비스 융합을 위한 서비스 R&D 전략”
    이공래 이윤준 장병열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10]
  • “제품-서비스 통합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김광재 김진민 박광태 왕지영 홍유석 「경영교육연구」, 13(3), pp.31-58 [2010]
  • “제품 서비스화의 유형분류 및 사업기회발굴을 위한 고객 경험 컨텍스트 기반의 제품 서비스화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김종배 서용원 「삼성 SDS IT 서비스학회」, 5(2), pp.151-167 [2008]
  • “제조업의 서비스화 지원 프레임워크 개발과제 보고서 : 자전거 세정제 제품-서비스 디자인”
    김규식 김수겸 김용세 「산업통상자원부」 [2016]
  • “제조업의 서비스화 국내외 사례”
    김성덕 「과학기술정책」, 20(1), pp.94-104 [2010]
  • “제조업의 서비스화 R&D 혁신전략”
    장병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STEP1 Insight [2015]
  • “제조업의 미래와 ICT의 역할”
    박현수 오기환 오윤수 「KT 경제연구소」 [2013]
  • “제조업 서비스화의 품질과 성과의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동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2014]
  • “제조기업의 서비스화에 미치는 요인과 효과분석”
    황성학 「서강대학교경영원 논문」 [2012]
  • “정치 팟캐스트 콘텐츠 나는 꼼수다의 이용동기와 온오프라인 정치참여”
    이동희 황성욱 「미디어, 젠더 & 문화」, 23(26), pp.141-175 [2013]
  • “전략실행 프리미엄 : 한샘사례”
    김미옥 정형록 「전문경영인연구」, 21(2), pp.145-168 [2018]
  • “자전거 산업 활성화 방향”
    최진석 「월간교통」, 9(5), pp.42-45 [2009]
  • “일선 공무원의 역할 스트레스가 이직 충동에 미친 영향에 대한 경로분석모형 검증 : 남녀간 차이를 중심으로”
    노시평 박희서 오세윤 「한국행정학회」,35(3), pp.197-220 [2001]
  • “인터넷 쇼핑몰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순홍 김태웅 이용기 「경영과학」, 20(1), pp.149-163 [2003]
  •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상행위와 상법총칙-상행위법의 수용”
    김재범 「상사법연구」,35(4), pp.9-31 [2017]
  • “외식업체 SNS 활동이 고객가치,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윤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3]
  • “온라인 환경에서의 이용자 만족과 실망이 전환행동에 미치는 영향”
    권민택 이국용 「고객만족경영연구」, 10(2), pp.167-184 [2008]
  • “온라인 오프라인 융합 서비스의 혁신 수용 요인 연구”
    이소예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어린이 불소치약에 따른 유치의 미세경도에 대한 효과”
    김혜영 남설희 정미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2), pp.893-899 [2013]
  • “신발산업의 기술혁신 패턴과 전개방향”
    김석관 「정책연구」, 99(41), pp.1-154 [2000]
  • “소셜커머스 속성이 신뢰,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문영주 손증군 이종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2), pp.265-275 [2012]
  • “소셜커머스 e-SERVQUAL이 입점업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전이를 중심으로”
    교설매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소스 SW의 프로슈머 마케팅 연구”
    신동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9), pp.411-427 [2014]
  • “서비스품질요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세봉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체계화 과정 연구,”
    정석길 「디지털디자인연구」, 11(3), pp.3-10 [2017]
  • “상품후기 플랫폼에서 리뷰품질과 리뷰어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형유 「고객만족경영연구」, 20(3), pp.27-47 [2018]
  • “브랜드 카페 공간의 문화가치 탐색을 위한 의미생성행로적 연구 : 소비자 행동, 소비자 태도, 공간컨셉에 대한 문화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김화영 전형연 「소비문화연구」, 13(3), pp.75-79 [2010]
  • “배달 플랫폼의 e-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유용성 이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인구통계학적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민정 신동주 「관광연구」, 33(2), pp.83-101 [2018]
  • “미디어 이용자의 기술수용요인과 지각된 브랜드 품질 인식이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우형진 「미디어 경제와 문화」,7(4), pp.7-45 [2009]
  •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한 방송콘텐츠 사용에 관한 연구”
    백선기 이옥기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pp.64-69 [2010]
  • “모바일 플랫폼과 모바일 제품-서비스 시스템”
    박용태 서용윤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pp.468-475 [2012]
  • “모바일 플랫폼 기술 동향 및 제고”
    김재생 「한국콘텐츠학회지」, 9(1), pp.43-49 [2011]
  • “모바일 메신저의 사용성 평가에 관한 연구 : 왓츠앱과 카카오톡 비교분석”
    정혜경 「한국일러스트레이션포럼」, 4(4), pp.27-36 [2015]
  •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한 기상정보 서비스의 UX디자인에 관한 연구”
    김아란 박남춘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2), pp.451-462 [2013]
  • “모바일 OS(Operating System) 발전 방향”
    제갈병직 「과학기술정책」, 통권 164호, pp.26-42 [2007]
  • “네트워크 기반 오픈 플랫폼 구축을 통한 전통상권 DB 활용방안 연구”
    박상훈 이희정 「주택도시연구」, 1(6), pp.119-136 [2016]
  • “기업 생태계 관점에서 고찰한 제조업의 서비스화 이론 및 사례연구”
    김홍일 류지희 박광태 임호순 「한국생산관리학회」, 20(4), pp.151-181 [2009]
  • “기업 생태계 관점에서 고찰한 제조업의 서비스화 이론 및 사례 연구”
    류지희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10]
  • “기업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특성요인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준희 하규수 「디지털정책연구」, 10(8), pp.135-148 [2012]
  •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이용에 미치는 영향”
    김기수 조성호 「외식경영연구」, 18(2), pp.203-226 [2015]
  • “기술수용모델(TAM)을 통한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여가제약협상과 O2O 스포츠 매칭 플랫폼 수용 관계 분석”
    이명철 이철원 진성범 「관광연구」, 56(4), pp.523-535 [2017]
  • “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한 관광전문플랫폼이 고객만족과 행동의지에 미치는 영향”
    주신옥 「관광연구」, 33(4), pp.57-74 [2018]
  • “기술수용모델(TAM)을 이용한 여행사 종사원의 CRS 수용에 관한 연구”
    천덕희 「관광연구」, 27(3), pp.413-429 [2012]
  • “국내외 제조업의 서비스화 성공사례”
    홍세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2010]
  • “국내브랜드와 국외브랜드 커피 전문점에서의 체험이 서비스 접점요인, 고객만족, 브랜드 충성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신뢰의 조절역할 중심으로”
    서지연 윤경화 이형주 「외식경영연구」, 16(3), pp.197-227 [2013]
  • “국내 제조업체의 서비스화에 관한 성과연구”
    김수정 「국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 논문」 [2013]
  • “국내 안경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혁신적 소비재 기반 스타트업 비즈니스와 서비스 트렌드 사례를 중심으로”
    신동익 「산업디자인학연구」, 10(3), pp.97-104 [2016]
  • “고객만족, 불만족과 귀인이 불평행동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효과”
    손영화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3]
  • “고객경험이 고객만족과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은행 고객을 중심으로”
    전길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 “e - SERVQUAL - 인터넷 서비스 품질의 소비자 평가 측정 도구”
    이문규 「마케팅 연 구」, 17(1), pp. 87 [2002]
  • “SNS의 수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SNS의 주요 특성에 관한 연구”
    오은해 「경영과 정보연구」, 31(3), pp.43-47 [2012]
  • “O2O외식배달 플랫폼 서비스 특성, 신뢰,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간의 영향관계”
    문혜영 한채원 함선옥 「호텔관광연구」, 21(1), pp.115-128 [2019]
  • “LG생활건강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CRM전략 사례”
    이완수 허원무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pp.159-178 [2005]
  • “IoT/IoE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이해관계자와 사물맵 모델에 관한 연구”
    유훈식 윤소연 이지현 「디자인지식저널」, 33(1), pp.171-180 [2015]
  • “IMT-2000 서비스의 고객만족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윤재욱 이경근 이명호 이우형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2(3), pp.49-80 [2000]
  • “B2C 전자상거래에서 사회적 실재감, 즐거움, 만족, 신뢰형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문영주 이종호 「e-비즈니스연구」, 10(1), pp.63-87 [2009]
  • What factors contributed to the success of Apple 's iphone ? Proceedings of 2010 Nin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obile Business
    [2010]
  • Visualization of interfirm relations in a converging mobile ecosystem
    24 ( 2 ) , pp.144-159 . [2009]
  • Value-Percept Disparity :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10 ( 1 ) , pp.256-261 . [1983]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
    35 ( 8 ) , pp.982-1000 [1989]
  • The servitization of manufacturing : A review of literature and reflection on future challenges
    20 ( 5 ) , pp.547-567 [2009]
  • The role of website quality and social capital in building buyers ’ loyalty
    37 ( 1 ) , pp.1563-1574 [2017]
  • The nature and determinants of IT acceptance , routinization & infusion
    IFIP A ( 45 ) , pp.67-86 . [1994]
  • The measurement of end-user computing satisfaction
    112 ( 2 ) , pp.259-274 [1988]
  • The Psychology of Personal Construct
    [1995]
  • Sustainable product-service system
    32 ( 3 ) , pp.289-299 . [2000]
  • Servitization of business : Adding value by adding services ,
    6 ( 4 ) , pp.314-324 . [1988]
  • Servitization in ManufacturingCompanies : AConceptualization ,Critical Review and Research Agenda
    [2007]
  • Service Blueprinting : a practical technique for service innovation
    50 ( 3 ) , pp.66-94 [2008]
  • SPSS/AMOS/LISREL/SmartPLS에 의한 조절효과 및 매개효 과분석
    배병렬 서울 : 청람 [2018]
  • SERVQUAL :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Consumer perceptions of quality
    64 ( 1 ) , pp.12-40 [1988]
  • Reassessment of Expectations as aComparison Standard in Measuring Service Quality ; Implications for Further Research
    58 ( 1 ) , pp.111-124 [1994]
  • Product Design and Development , McGrwa-Hill/Irwin
    Fifth Edition [2012]
  • P erceived Usefulness , P 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13 ( 3 ) , 318-339 [1989]
  • On the Measurement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 A Conjoint Analysis Approach
    Chapter 9 , pp.201-222 [1994]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16 ( 1 ) , pp.74-79 [1998]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6th Ed. )
  • Mobile application market : a developer 's perspective
    28 ( 1 ) , pp.22-31 . [2011]
  • Measuring customer satisfaction
    [1993]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Setting
    57 ( 9 ) , pp.25-28 [1981]
  • Managing the transition from products to services
    14 ( 2 ) , pp.1-10 . [2003]
  • Investigating the Linkages between Service Type and Supplier Relationships in Servitized Environments
    149 ( 2 ) , pp.226-238 [2014]
  •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3 ( 4 ) , pp.60-95 . [1992]
  • How open is open enough ? Melding proprietary and open source platform strategies
    32 ( 7 ) , pp.1259-1285 [2003]
  • Gratifications seeking media exposure and audience interpretations : Some directions for research
    31 ( 3 ) , pp.237-254 [1987]
  • Go downstream : the New Profit Imperative in Manufacturing ,
    77 ( 5 ) , pp.133-141 [1999]
  • Exploring the Financial Consequence of the Servitization of Manufacturing
    1 ( 2 ) , pp.103-118 [2008]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18 ( 3 ) , pp.39-50 [1981]
  • Environment Accessibility and Independent Living Outcomes
    [1981]
  • Eight Types of Product Services System : Eight Ways to Substantiality Experiences from Suspronet
    14 ( 1 ) , pp.246-260 [2004]
  • Diffusion of innovation , Simon and Schuster
    17 ( 4 ) , pp460-469 [1995]
  • Differentiation through Services : A Perspective from the Commodity Chemicals Sector
    22 ( 3 ) , pp.149-166 [2002]
  • Combining Service Blueprint and FMEA for Service Design
    27 ( 2 ) , pp.91-104 [2007]
  • CS/D-overview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77 ( 103 ) , pp.455-488 [1977]
  • Assessing Value-in-use : A Conceptual Frame and Exploratory Study
    40 ( 5 ) , pp.671-682 . [2011]
  • Analysis and visualisation of structure smartphone application services using text mining and the set-covering algorithm : A case App Store
    10 ( 1 ) , pp.1-20 [2012]
  • An investigation into the antecedent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in a personal selling context
    61 ( 3 ) , pp.85-98 [1997]
  • An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30 ( 1 ) , pp.7-27 . [1993]
  • Achieveing Customer Satisfaction through Integrated Prouducts and services an exploratory study
    30 ( 6 ) , pp.1128-1144 [2013]
  •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서울 : 창람 [2011]
  • A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Consequence of satisfaction decisions ''
    17 ( 4 ) , pp.460-469 [1980]
  •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empirically testing new end-user information system : theory and result
    [1986]
  • A Step-by-Step Approach to Using the SAS System for Factorial Analysis and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1994]
  • A Multiple-item Scale for Assessing Electronic Service Quality
    23 ( 5 ) , pp.11-38 . [2005]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1992]
  • ?“제조업 혁신을 위한 제품-서비스 융합형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 활성화 방안”
    송영화 (사)하이테크마케팅그룹 [2015]
  • ?“서비스디자인 급진적 혁신 연구 : 국내 서비스디자인 산업체 현황을 근거로 한 서비스디자인 연구 방향성”,「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김은경 컴퓨터학과 박사학위 논문」 [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