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김희연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광고음악
  • 브랜드 음악
  • 브랜드 이미지
  • 브랜드 이미지 연상
  • 사운드 브랜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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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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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관여도와 광고모델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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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형성과 고음악의 역할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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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질과 기억, 시간의 지층을 탐험하는 이미지와 기억의 미학
    황수영 그린비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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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영보 계명대학교 [2004]
  • 멜론 www
    멜론 mel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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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비넷스콧, 로비넷 저,.감성마케팅 : 평생 고객을 얻는 홀마크 전략. 윤천규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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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배경음악의 특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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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크리에이티브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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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음악 콘텐츠의 구조와 표출 방식에 관한 연구. 제 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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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소영 방용석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4]
  • 광고 음악 내에서의 정서적 조화도가 기억에 미치는 영향 연구. vol.45, no.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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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배경음악의 유형과 이미지 차원에 대한 연구
    최일도 한상필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2]
  • 광고 배경음악에 의한 브랜드 인식의 유형과 형태에 대한 분석 연구. vol.10, no.3
    최일도 한국광고홍보학보 [2008]
  • 감성광고 전략을 활용한 SK 텔레콤 ‘사람을 향한 렌즈’ 광고캠페인 사례연구. vol.20, no. 5
    정차숙 한상필 광고학연구 [2009]
  • 감성 펀치: 감성 전략 및 전술 지침
    김원제 정세일 한국학술정보 [2008]
  • 『이미지』
    유평근 진형준 살림 [2003]
  • “오감브랜딩으로 차별화하라”
    박정현 LG주간경제, 9 [2007]
  • “소비자의 마음을 여는 강력한 주문, 오디오 브랜딩”
    문상현 비즈 한국 [2017]
  •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조성미 피알 신문 [2015]
  • “소리를 디자인 하다”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소통채널
  • “삼성 갤럭시S10 광고 동영상 대박”
    이상규 매일 경제 [2019]
  •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1초의 힘”
    문용필 피알 신문 [2015]
  • “브랜드, 소닉 로고를 쓰는 이유는.”
    Kate. 매드 타임지. Kate. 매드 타임지 [2019]
  • “브랜드 개성을 표현하는 엔진음”
    경향신문 경향신문
  • “맥도날드 사운드 로고”
    민동원 매일 경제 [2016]
  • “마스터카드사의 음성 로고 시스템”
    김수현 머니 투데이 [2019]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 “車브랜드 스토리⑥마세라티] 배기음도 ‘작곡’하는 자동차”
    문희철 중앙일보 [2018]
  • “車 브랜드 선호도 조사”
    명순영 매경이코노미 [2015]
  • “2018년 방송통신광보지 조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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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성윤 한국경제신문 [2019]
  •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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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ffective response to music as a function of familia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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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vertising is image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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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framework for marketing image management . vol.32 , no.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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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Study on the Existential Space in ASMR Broadca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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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영렬?이상훈.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김훈철 서울: 멘토르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