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김희연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희연
기타서명
Focusing on constructivism, semantics and utilization
형태사항
xiii, 245 p.: 30 cm: 삽화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면, 참고문헌: p. 221-229
학위논문사항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예술학협동과정, 학위논문(박사)-, 2020. 2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주제어
광고음악
브랜드 음악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연상
사운드 브랜딩
참고문헌( 146)
유사주제 논문( 552)
브랜드 이미지 543건
광고음악 7건
사운드 브랜딩 2건
인용/피인용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
'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광고음악
브랜드 음악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연상
사운드 브랜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5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광고음악
8
0
0.0%
브랜드 음악
1
0
0.0%
브랜드 이미지
544
0
0.0%
브랜드 이미지 연상
1
0
0.0%
사운드 브랜딩
3
0
0.0%
계
55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현대사회와 광고; 광고의 정류와 정의
이의자
한경사
[2006]
한국광고 총연합회 광고통계 www
한국광고
kfaa.org
한국광고 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 www
한국광고
adic.co.kr
패션 리테일 샵에 나타나는 현상적 오브제의 적용 유형과 디자인 방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예슬
건국대학교
[2011]
판소리를 활용한 소닉 브랜딩 광고 사례분석. vol.48
강철수
김용범
오세종
한민족 문화연구
[2014]
텔레비전 영상론
오명환
나남
[1999]
텔레비전 광고의 음악사용 실태에 대한 내용분석: 연구. vol.12, no.2
이혜갑
광고학연구
[2011]
텔레비전 광고음악의 친숙성과 적합성이 제품유형에 따라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vol.17
양윤
최민주
사회과학연구논종
[2007]
텔레비전 광고
최덕수
Adic 광고정보센터
[2001]
코카콜라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감성마케팅 응용. 마케팅. vol.49, no.4
최재원
한국마케팅 연구원
[2015]
중복광고모델과 전속광고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품의 관여도(Involvement)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김수정
연세대학교
[2003]
조현아.국내 광고음악에 관한 연구:tv 노래광고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조현아.
상명대학교
[2009]
제품관여도와 광고모델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김태형
홍익대학교
[2009]
제일기획 HMC투자증권
제일기획·HMC투자증권.
보도자료
[2015]
입문학경제론
김원수
경문사
[1987]
이하나, 정소영.온라인 광고에서의 ASMR 활용 기법에 관한 연구 -시청각 재현 현상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vol.25, no.2
이하나, 정소영.
한국디자인학회
[2019]
이하나 오감브랜딩의 Visual Identity 확장에 관한 연구. vol.10
김정연
한국 과학 예술포럼
[2012]
이미지와 기억
김병선
새물결 출판사
[2017]
이미지 관리
유재홍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3]
이미지
김현강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부
[2015]
음악의 지각과 인지
음악의 지각과 인지.
한국음악지각인지학회
[2005]
융합 예술의 이론과 실제
김면
도서출판 상
[2015]
예하미디어 편집부.광고론
예하미디어 편집부.
예하미디어
[2005]
영화 보기와 영화 읽기
이용관
제3문화사
[1996]
엘리자베스 M. 티커. 브랜드 광고론; 광고와 사회. 조정근, 김유정, 차유철, 역
엘리자베스 M. 티커.
한경사
[2004]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영혼에 관하여. 유원기 역
아리스토텔레스
궁리출판
[2011]
신민아, 홍재영.ASMR(자율 감각 쾌감 반응) 광고효과에 관한 융 복합 연구. vol.37. no.3
신민아, 홍재영.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서원대학교 신문사 www
서원대학교
press.seowon.com
삼성 www
삼성
samsung.com
브랜드관리: 브랜드 관리 지도사 입문서
김유정
한은경
브랜드 마케팅 협회
[2015]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최원주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4]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형성과 광고음악의 역할에 관한 연구: 주)kissfm에서 제작된 tv광고음악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박병기
상명대학교
[201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형성과 고음악의 역할에 관한 연구
박병기
석사 학위 논문 상명대학교
[2011]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의 차이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광고 전략 수립 방법. vol.46, no.111
지준형
한국광고홍보학회
[2016]
브랜드 설득
김훈철
다산북스
[2005]
브랜드 경험에 대한 개념적 고찰. vol.12, issue.3
김찬숙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4]
베르그손(Bergson).물질과 기억. 최화 역
베르그손
자유문고
[2017]
배경음악이 자동차광고에 미치는 영향: 2010~2011년 지상파에 방영된 tv광고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조민정
단국대학교
[2011]
방송 광고의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가 브랜드 개성의 인식에 미치는 효과. vol.11. no.3
황인석
광고학연구
[2000]
박은아외 4명.광고 심리학
김재휘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밀레니엄 새로운 기업광고 (우리나라 기업광고 변천사)
김원규
광고정보 8월호
[2000]
물질과 기억, 시간의 지층을 탐험하는 이미지와 기억의 미학
황수영
그린비
[2006]
모바일 광고의 형태와 내용에 따른 광고효과연구: 관여도와 저관여이론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황영보
계명대학교
[2004]
멜론 www
멜론
melon.com
메시지 소구 방식에 따른 광고모델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여도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이정행
홍익대학교
[2005]
머니 투데이.“ 2초짜리 돈 나가는 소리
김수현
카드사 '음성 로고' 만드는 이유
[2019]
만화애니메이션 사전.사운드 디자인의 정의
만화애니메이션 사전.
한국영상진흥연구원
[2008]
리대용, 배윤주.라디오커머셜의 배경음악효과. 광고연구. 제22호
리대용, 배윤주.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 연구소
[1994]
루젠스키.뮤직 브랜딩 전략,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감성 마케팅. inmD 역
제이콥
Acorn Loft 시리즈
[2012]
로비넷스콧, 로비넷 저,.감성마케팅 : 평생 고객을 얻는 홀마크 전략. 윤천규 역
감스콧
김앤김북스
[2003]
데이비드 아커.브랜드 경영
데이비드 아커.
비즈니스 북스
[2002]
기호의 광고학
김정탁
염성원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기업이미지광고의 분석과 문제점 제시: 고전적 학습이론에 의한 고찰
한정호
광고학연구
[1999]
기업의 청각 커뮤니케이션에서 브랜드 관리를 위한 사운드 아이덴티티의 구조적 정의에 관한 연구. vol.16 no.3
남궁기찬
반영환
통권 제47호
[2018]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책임활동과 기업이미지에 관한연구. 제11권 제3호
배현미
우소영
이준일
국제지역연구
[2007]
기아자동차 홍보실
기아자동차 홍보실.
보도자료
[2014]
기아자동차 사보
기아자동차 사보.
KIA WORLD
[2018]
기아 www
기아
kia.com
기분, 메시지 틀, 제품관여가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7(1)
구혜리
양윤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06]
기능 음악. 제 6집
권오연
음악논단
[1992]
구경은.영화에서의 사운드. vol.10, no.2
구경은.
서양음악학회
[2006]
광고용어사전
윤병덕
사람과 책
[1999]
광고에서의 이미지 연구에 대한 역사적 고찰과 향후 방향. vol.2, no.26
강승구
광고학회
[2015]
광고배경음악이 광고제품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모바일 폰 광고음악 중심으로. 석사 학위논문
정다운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7]
광고배경음악의 특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 학위논문
박재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1999]
광고, 마케팅, 소비자 연구에서 사용되는 브랜드 이미지 구성개념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및 조언. vol.9, no.1
홍종필
한국심리학회
[2008]
광고 크리에이티브론
이성구
나남
[2007]
광고 음악 콘텐츠의 구조와 표출 방식에 관한 연구. 제 19호
이구익
대한민국 대중음악학회
[2017]
광고 음악 실무
김소영
방용석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4]
광고 음악 내에서의 정서적 조화도가 기억에 미치는 영향 연구. vol.45, no.4
민동원
경영학연구
[2016]
광고 배경음악의 유형과 이미지 차원에 대한 연구
최일도
한상필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2]
광고 배경음악에 의한 브랜드 인식의 유형과 형태에 대한 분석 연구. vol.10, no.3
최일도
한국광고홍보학보
[2008]
감성광고 전략을 활용한 SK 텔레콤 ‘사람을 향한 렌즈’ 광고캠페인 사례연구. vol.20, no. 5
정차숙
한상필
광고학연구
[2009]
감성 펀치: 감성 전략 및 전술 지침
김원제
정세일
한국학술정보
[2008]
『이미지』
유평근
진형준
살림
[2003]
“오감브랜딩으로 차별화하라”
박정현
LG주간경제, 9
[2007]
“소비자의 마음을 여는 강력한 주문, 오디오 브랜딩”
문상현
비즈
한국
[2017]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조성미
피알
신문
[2015]
“소리를 디자인 하다”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소통채널
“삼성 갤럭시S10 광고 동영상 대박”
이상규
매일 경제
[2019]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1초의 힘”
문용필
피알
신문
[2015]
“브랜드, 소닉 로고를 쓰는 이유는.”
Kate. 매드 타임지.
Kate. 매드 타임지
[2019]
“브랜드 개성을 표현하는 엔진음”
경향신문
경향신문
“맥도날드 사운드 로고”
민동원
매일 경제
[2016]
“마스터카드사의 음성 로고 시스템”
김수현
머니 투데이
[2019]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김현아
이데일리
신문
[2013]
“車브랜드 스토리⑥마세라티] 배기음도 ‘작곡’하는 자동차”
문희철
중앙일보
[2018]
“車 브랜드 선호도 조사”
명순영
매경이코노미
[2015]
“2018년 방송통신광보지 조사 보고서”
정부 24.
정부 24
[2018]
“105년, 고성능과 사운드 미학의 역사”
김성윤
한국경제신문
[2019]
www
유튜브
youtube.com
tv광고음악에서 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연구: 사회음악교육 대상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조윤희
건국대학교
[1997]
Winning the battle for your cuttomer .
Issue : 4
[1985]
Types and Leavels of involvement and brand attitude formation
[1983]
The role of key nonver balcues. no.17.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The melancholy science : anintroduction to the thought of Theodor W.Adorno
[1978]
The influence of familiarity on evaluations of liking and goodness of several types of music
vol . 40
[1990]
The influence of background music on shopping behavior : Classical versus top-forty music in a wine store
[1993]
The differential role of characteristics of music on high-and low-involvement consumers ' processing of ads . vol.18 , no.2
[1991]
The Impact of television advertising : Learning without involvement . vol.29 ( Fall )
[1965]
The Differential Role of Music on High-and-Low-Involvement Consumers ' Processing of Ads . vol.18 . no.2
[1991]
Temporal variations in the evaluation of television advertisements
[1990]
TV 광고음악의 장르와 제품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 석사학위 논문
최은하
중앙대학교
[2006]
Striking the Right Chord : Moving Music Increases Psychological Transporta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 vol.21 , no.1
[2015]
Strategic Brand Management
[1998]
Sound bites : auditoryContributions to the perception andConsumption of food and drink
[2011]
Sonic branding an incroduccion
[2004]
Singing Commercial의 일반적인 성격과 한국적인 현상의 연구. 석사학위 논문
김영선
서울대학교
[1974]
Separating brand-choice involvement from product involvement viaConsumer involvement profiles
[1998]
Sensory Expectations Elicited by The Soundsof Opening the Packaging and Pouring a Beverage .
[2015]
Self-concept inConsumer behavior : aCritical review . no.9
[1992]
Recall andConsumerConsideration Set , “ InfluencingChoice Without Altering Brand Evaluations . vol.17 , no.3
[1990]
Phonetic Symbolism and Brand Name Preference . vol.34 , no.3
[2007]
Perception and advertising
[1975]
Measuring emotional response to advertising . vol.15 , no.4
[1986]
Measuring audience perceptions of commercials and relating them to ad impact . vol.30 . no.4
[1990]
Low Commitment Consumer Behavior . no.16
[1976]
Kevin Lane Keller.Brand management. 이상민, 김준석
Kevin Lane Keller.
최윤희 역. business books
[2007]
Information processing from advertisements : Toward an integrative framework . vol.53 no.4
[1989]
In Search of Brand Image : A Foundation Analysis.
[1990]
Images and strategic corporate and marketing planning . vol.5
[1993]
How to advertise and build brand knowledge globally : comparing television advertising across developed and emerging economies . vol54
[2014]
Global insights in music branding and communication
[2019]
Film als Kunst
[2002]
Fast in store music alleviat es nagative effect on customer'spending . vol.93 . no.4
[2017]
Emotions and Motivations in Advertising
[1990]
Effect of Familiarity with Background Music on Message Processing in TV Advertising : A Resource Matching Perspective
[1999]
Corporate Advertising : The What , The How , and The How
[1981]
Consumer response to television commercials : The impact of involvementand background musicon brand attitudeformation . no.23
[1996]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66equity . vol57 , no.1
[1993]
Conceptualizing ,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 vol.57
[1993]
Centraland peripheralroutesto advertising effectiveness : The moderating role ofinvolvement . vol.10
[1983]
Bruce Bendinger 외.브랜드 광고론. 조전근, 김유경, 차유철, 이희복 역
Bruce Bendinger 외.
한경사
[2007]
Binter . ServiceMarketing . vol.50
[1996]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 ASMR ) : a flow-like mental state
[2015]
Audio branding : brands , sound and communication
[2009]
Attributes of background music and consummers : responses to TV commerercials
[2014]
Attitudinal effects of mere exposure . no.9
[1968]
Attitudefunctions in advertising : The interactive role of products and self-monitoring . vol 1. no4
[1992]
Attention and Effort
[1973]
An Introduction to Audio Branding
[2019]
Affective response to music as a function of familiarity
[1943]
Advertising is image management
24 ( 1
[1984]
A framework for marketing image management . vol.32 , no.2
[1990]
A Study on the Existential Space in ASMR Broadcast .
[2016]
?장영렬?이상훈.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김훈철
서울: 멘토르
[2006]
' 광고 음악을 위한 사운드 브랜딩 구축 방안 : 구성론, 의미론, 활용론의 층위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