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SNS 플랫폼에 따른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평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류은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SNS 플랫폼에 따른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평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ns플랫폼
  • 동일시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평판
  • 준사회적 상호작용 이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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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플랫폼에 따른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평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혼다 테츠야<인플루언서 마케팅>
    혼다 테츠야 서울: 경영정신 [2008]
  • 호텔기업의 브랜드 증거가 신뢰, 전환비용, 대안매력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무형 진양호 <외식경영연구>, 14권 5호, 197-220 [2011]
  • 한류스타와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중국인의 한국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재기 황윤성 <대한경영학회지>, 31권 8호, 1461-1481 [2018]
  • 한류스타 광고모델에 대한 중국 대학생들의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구향미 김봉철 최양호 <한국광고홍보학보>, 11권 2호, 100-126 [2009]
  • 한국정보화진흥원빅데이터 시대! SNS의 진화와 공공정책
    한국정보화진흥원 URL: https: //www.nia.or.kr/site/nia_kor/ex/bbs/View.do?cbIdx=25932&bcIdx=14893 [2012]
  • 한국기업의 평판에 대한 조사연구
    노부호 임채운 황국재 <서강경영논총>, 15권 1호, 29-44 [2004]
  • 프로농구팀의 이미지, 동일시, 충성도의 관계 분석
    임기태 전찬수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3권 1호, 161-170 [2008]
  •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광고 효과연구: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신영웅 조창환 <광고학연구>, 25권 1호, 343-366 [2014]
  • 퍼스트 스타일의 유형 분석과 이미지 연구: 국내 여자 연예인을 중심으로
    오윤경 이경희 <한국의류학회지>, 30권 1호, 137-145 [2006]
  • 텔레비전 시청 만족도 형성에 관한 재고찰: 시청동기, 의사인간관계, 실재감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박성복 황하성 <한국방송학보>, 21권 5호, 342-382 [2007]
  • 텔레비전 만화영화의 친사회적 효과에 관한 연구
    신주정 정용국 <애니메이션연구>, 6권 1호, 78-101 [2010]
  • 텔레비전 등장인물과 청소년 시청자의 의사 인간관계
    김정기 <한국방송학보>, 19권 1호, 255-285 [2005]
  • 테드 라이트<인플루언서 마케팅>
    테드 라이트 리더스북: 서울 [2017]
  • 최해든나라<국가 브랜드 평판이 이해관계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최해든나라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1]
  • 최영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연구: 개방형 SNS와 폐쇄형 SNS 비교를 중심으로
    이정권 <한국언론학보>, 59권 1호, 115-148 [2015]
  • 청소년용 여성 진로장벽 척도의 잠재평균분석
    이은설 홍세희 황매향 <교육심리연구>, 19권 4호, 1159-1177 [2005]
  • 지역방송 채널 브랜드 자산과 준사회적 상호작용: 광주 전남 지역방송 채널을 중심으로
    김정현 김주완 최양호 <언론과학연구>, 9권 2호, 531-568 [2009]
  • 증권사 평판 구성요인 탐색 및 고객 충성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장우성 한은경 <광고학연구>, 21권 2호, 151-174 [2010]
  • 좋아하는 텔레비전 등장인물들의 특성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
    박웅기 <한국언론학보>, 47권 1호, 166-190 [2003]
  • 제천시 도시브랜드 자산과 도시평판, 관광의도와의 관계 연구
    문효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권 3호, 548-556 [2019]
  • 제일기획<디지털 시대 새로운 미디어, 인플루언서>
    제일기획 URL: http://blog.cheil.com/magazine/37792 [2019]
  • 제일기획2018년 대한민국 총광고비 결산 및 전망
    제일기획 URL: http://blog.cheil.com/magazine/36948 [2018]
  • 정보통신정책연구원소셜미디어 서비스 현황 및 활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자매체본]. <정보통신방송정책>, 25권 9호, 45-65
    정보통신정책연구원 URL: http://m.kisdi.re.kr/mobile/repo/com_view.m?key1=13147&selectPage= [2013]
  • 정보통신정책연구원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전자매체본]. <KISDI STAT Report>, 19권 10호, 1-7
    정보통신정책연구원 URL: http://m.kisdi.re.kr/mobile/repo/stat_view.m?key1=14582&selectPage= [2019]
  •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8년 한국미디어패널조사 결과 [전자매체본]. <KISDI STAT Report>, 19권 2호, 1-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URL: http://m.kisdi.re.kr/mobile/repo/stat_view.m?key1=14503&selectPage= [2019]
  • 장경로스포츠 스타 평판의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김태희 박상윤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9권 3호, 33-45 [2014]
  • 인터랙티브TV 드라마와 수용자 간의 상호작용성 에 관한 연구: 의사사회적상호작용, 동일시, 프레젠스 그리고 시청만족도를 중심으로
    장민선 정문열 황인성 <한국방송학보>, 18권 4호, 44-87 [2004]
  • 인터넷 건강 정보의 정보원 유형과 상업 링크유무, 질병의 심각성에 따른 설득 효과 차이: 설득지식모델의 적용
    조수영 <한국언론학보>, 55권 3호, 123-152 [2011]
  • 인스타그램의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의 영향관계 연구 :한국,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박세준 조승호 <디지털융복합연구>, 13권 9호, 115-128 [2015]
  • 이모티콘 캐릭터의 친숙도와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이원적 태도와 애니메이션 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종우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9권 1호, 45-68 [2018]
  • 이가은<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패션브랜드 마케팅에 관한 연구: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적용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이가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4]
  • 의인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일치도에 관한 연구: 주요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승회 한은경 <한국광고홍보학보>, 6권 3호, 310-352 [2004]
  • 의사 인간관계가 온라인쇼핑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제품지식과 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곽성열 박효현 정강옥 <광고학연구>, 21권 3호, 73-101 [2010]
  • 유명인 광고모델의 카리스마가 소비자의 광고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정교 <한국광고홍보학보>, 17권 4호, 41-64 [2015]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공동체 의식이 웹사이트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연 유승현 <경영학연구>, 32권 6호, 1695-1713 [2003]
  •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신뢰, 구성원의 준사회적 상호작용, 조언 수용 및 여행 만족간의 관계
    김인신 김희진 <관광경영연구>, 82호, 97-115 [2018]
  • 연예인 평판의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문효진 이보영 한은경 <한국방송학보>, 21권 5호, 297-338 [2007]
  • 연예인 광고모델 속성이 외식 브랜드에 미치는 광고 효과 분석
    김춘곤 유희경 <호텔관광연구>, 10권 3호, 18-36 [2008]
  • 엠브레인2018 유튜브 이용 및 유튜버 관련 인식 조사
    엠브레인 URL: https://news.joins.com/article/23046482 [2018]
  • 안정기<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이승윤 서울: 넥서스 BIZ [2018]
  • 아바타에 대한 꾸밈 욕구, 아바타 동일시 및 사이트 태도와 충성도에 관한 구조적 모형에 관한 연구
    김수현 안광호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15권 2호, 19-38 [2004]
  • 심인<대통령의 평판요인에 관한 연구: 이해관계자의 일체감과 충성도를 중심으로>
    심인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2]
  • 실시간 소셜웹 주도권 경쟁: 페이스북 vs 트위터 vs 구글버즈
    김태현 URL: https://mushman.co.kr/2691312 [2010]
  • 시사 토크 라디오의 청취 효과: 라디오 청취동기, 의사인간관계, 이슈태도의 관계
    박성복 이호준 최명일 황하성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9권 1호, 159-184 [2008]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 개성,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만족, 브랜드 감정과 브랜드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서희정 정정희 <체육과학연구>, 18권 4호, 160-172 [2005]
  • 스포츠마케팅이 기업 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김정구 성희승 한동철 <마케팅연구>, 14권 4호, 143-157 [1999]
  • 쇼핑호스트에 대한 의사인간관계가 홈쇼핑 TV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위험과 지각된 혜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봉철 주지혁 최명일 <광고연구>, 80호, 109-129 [2008]
  • 송정은 , 5, 16). 급성장한 ‘SNS 마켓 불량제품 과장 광고 철회거부도 속출. <문화일보>
    송정은 URL: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9051601032121337001 [2019]
  •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연구: 올레드TV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김혜경 손동진 <광고PR실학연구>, 10권 2호, 64-95 [2017]
  •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준사회적 상호작용의 영향: 약한 유대관계를 대상으로
    이희석 한세희 , 15권 4호, 2203-2217 [2013]
  • 소비자 욕구충족성과 스타 속성이 스타브랜드 애착과 후원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이재환 , 12권 1호, 51-79 [2010]
  •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평판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과 일본의 유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유재하 한은경 <광고연구>, 65호, 127-146 [2004]
  • 소비자 - 기업 동일시가 소비자의 제품평가와 행위 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이건희 <마케팅연구>, 19권 4호, 55-77 [2004]
  • 서용건항공사 브랜드 개성이 고객의 브랜드 자아동일시와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용구 우종필 <관광연구>, 23권 4호, 419-438 [2009]
  • 사회통계학 : 원리와 실제
    이상문 장상희 서울: 교우사 [2007]
  • 사회적 상호작용으로서의 미디어 수용행위. <방송연구>
    김현주 겨울호, 186-209 [1994]
  • 블로그 이용자와 파워 블로거의 의사인간관계적 상호작용과 광고 창의적 특성 및 광고 이용 태도의 관계에 대한 내용분석
    이철영 차민수 <한국디자인포럼> 46호, 299-308 [2014]
  • 브랜드캐릭터의 정보원 속성과 일치성 요인의 효과에 관한 연구
    김운한 신현희 이경렬 <커뮤니케이션학연구>, 15권 3호, 105-133 [2007]
  • 브랜드 퍼스낼리티,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자산 모형: 이용자와 비 이용자 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17권 3호, 1-33 [2002]
  • 브랜드 카리스마, 형성요인, 그리고 효과 : 상징적/기능적 관여도의 조정적 작용
    이학식 임지훈 <마케팅연구>, 29권 3호, 137-178 [2004]
  • 브랜드 웹툰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구성 요인이 수용자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 상호작용의 매개 효과
    이희준 조창환 <광고학연구>, 29권 6호, 51-80 [2018]
  • 브랜드 관계 형성을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 활용방안 연구
    김형모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48호, 112-124 [2014]
  • 뷰티제품의 소셜 인플루언서 이미지가 기업이미지 및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유승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8]
  • 뷰티 인플루언서 활용 전략: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윤재 최지윤 <광고학연구>, 28권 4호, 47-72 [2017]
  • 방송통신위원회2018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
    방송통신위원회 URL: https://adstat.kobaco.co.kr/sub/expenditure_report.do [2018]
  • 박지선 하세진SNS 브랜드 페이지에서 소비자-브랜드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요인분석: 준사회적 상호작용 역할을 중심으로
    박지선·하세진 <복식문화연구>, 25권 1호, 88-103 [2017]
  • 박지선 남미나뷰티 블로거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동영상 태도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선·남미나 <복식문화연구>, 26권 5호, 649-664 [2018]
  • 미디어 이용행태에 따른 멀티태스킹의 광고 효과. <광고연구>
    류은아 한은경 겨울 119호, 153-184 [2018]
  • 문항반응 이론과 요인분석을 이용한 척도개발 및 타당화
    홍세희 <한국임상심리학회>, 3호, 1-89 [1999]
  • 모브랜드 평가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종합편성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고헌 이서용 전종우 <광고연구>, 96호, 221-248 [2013]
  • 매체 내의 간접광고(PPL)에 대한 고찰
    김동혁 <소통 디자인학연구>, 31호, 38-47 [2009]
  • 마케팅 활동, 사회적 상호작용, 플로우가 온라인게임의 애호도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온라인게임의 브랜드 매력성과 브랜드 일체감의 매개적 영향
    김규한 김정구 박승배 <마케팅연구>, 18권 3호, 93-120 [2003]
  • 리얼리티 여행프로그램 시청자의 지각된 유사성, 동일화 갈망 및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관광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 서병진 이충훈 <관광연구논총>, 30권 1호, 29-51 [2018]
  •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의사상호작용과 만족도 연구
    양문희 <커뮤니케이션학연구>, 19권 2호, 61-85 [2011]
  • 리얼 버라이어티 쇼의 재미 유발 기제에 관한 연구. <방송연구>
    김미라 겨울호, 143-168 [2008]
  • 동일시의 선행변수와 후행 변수에 관한 연구: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김성호 , 8권 2호, 185-206 [2007]
  • 도시평판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오현정 이용진 한은경 <서울도시연구>, 8권 4호, 31-51 [2007]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소셜 네트워크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URL: https://news.kotra.or.kr/user/reports/kotranews/20/ usrReportsView.do?reportsIdx=8155 [2017]
  •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자녀 관계에서의 기본 심리적 욕구 만족감이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신희천 한소영 <한국심리학회지>, 21권 2호, 439-464 [2007]
  • 대학생의 스포츠 중계 진행자 특성 인식이 시청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재범 최명일 <한국언론학보>, 51권 6호, 91-110 [2007]
  • 대중음악 소비와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연예기획사 브랜드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훈 전종우 <광고PR실학연구>, 10건 2호, 125-142 [2017]
  • 노윤<준사회적 상호작용 관점에서 본 시대별 TV 토크쇼 출연자 연구 : 미디어 퍼스낼리티를 중심으로>
    노윤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4]
  • 김종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소속팀, 보증제품 및 사회 이미지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정기 한동섭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2권 3호, 155-168 [2007]
  • 기업 평판과 CEO 평판의 효과 모델 연구: 삼성과 SK를 중심으로
    김이환 문효진 한은경 <광고학연구>, 16권 2호, 125-144 [2005]
  • 기업 위기 대응 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 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 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이명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권 1호, 125-161 [2006]
  • 국가위기상황에서 국가 지도자의 눈물 소구(tearful appeal)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국가 지도자 공신력과 정부 평판요인을 중심으로
    유재웅 진용주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36호, 97-129 [2015]
  • 국가 브랜드 평판 구성요인 도출을 위한 탐색적 연구
    문효진 <글로벌문화콘텐츠>, 29호, 103-128 [2017]
  •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서울: 청람 [2007]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MPLUS 예제와 함께
    김수영 서울: 학지사 [2016]
  •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논문쓰기
    김민규 김주환 홍세희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페이스북 팬페이지에 대한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동일시와 소비 자-브랜드관계 매개변수의 역할을 중심으로”
    이경렬 정선호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1권 3호, 29-57 [2013]
  • “ 화장품 브랜드 평판과 정서적 충성도, 행 동적 충성도 간의 관계 및 정서적 충성도의 매개효과 검증 연구”
    계상진 노순석 장우성 <광고학연구>, 20권 5호, 131-153 [2009]
  • ¡°The Application of ElectronicComputers to Factor Analysis
    20 , 141-151 [1960]
  • Young adults ' wishful identification with television characters : The role of perceived similarity and character attributes
    7 , 325-351 [2005]
  • YouTube vloggers ' influence on consumer luxury brand perceptions and intentions
    69 , 5753-5760 [2016]
  • You ’ re the kind of guy that we all want for a drinking budding : Expressions of parasocial interaction on Floyd landis.com
    70 , 182-203 [2009]
  • Women and soap opera : A study of prime time soaps .
    [1991]
  • Wisdom of the CEO .
    [2000]
  • Will you listen ? An examination of parasocial interaction and credibility in radio
    21 , 3-19 [2014]
  • Why the influencer marketing industry will be a $ 5$ 10 billion dollar market in the next 5 years
    https : //mediakix.com/blog/influencer-marketing-industry-ad-spend-chart/ [2018]
  • Who is the celebrity endorser ? Cultural foundations of the endorsement process
    16 , 310-321 . [1989]
  • Who are the social media influencer ? A study of public perceptions of personality
    37 , 90-92 [2011]
  • When reputation engenders trust : An empirical investigation in business-to-consumer electronic commerce
    13 , 196- 209 [2003]
  • When a celebrity is tied to immoral behavior : Consumer reactions to Michael Jackson and Kobe Bryant
    32 , 100-101 [2005]
  • What makes characters ’ bad behaviors acceptable ? The effects of character motivation and outcome on perceptions , character liking , and moral disengagement
    16 , 179-199 [2013]
  • What do children value in entertainment programs ? A cross cultural investigation
    49 , 3-21 [1999]
  • What 's in a name ? Reputation building and corporate strategy
    33 , 233-258 . [1990]
  • Watching television : Hermeneutics , reception , and popular culture
    [1993]
  • Watching TV News as para-social interaction
    23 , 69-80 . [1979]
  • Voter needs and evaluations of satire
    78 , 311-318 [1978]
  • Visibility labour : Engaging with Influencers ’ fashion brands and # OOTD advertorial campaigns on Instagram
    161 , 86-100 . [2016]
  • Viewers ' relationship to television personalities
    57 , 263-266 [1985]
  • Viewer aggression and homophily , identification , and parasocial relationships with television characters
    47 , 77-98 [2003]
  • Using self-congruity and ideal congruity to predict purchase motivation .
    13 , 195-206 [1985]
  • Users of the world , unite ! The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of social media
    53 , 59-68 [2010]
  • Understanding the Bond of Identification : An Investigation of Its Correlates Among Art Museum Members
    59 , 46-57 [1995]
  • Understanding audience involvement : Conceptuali zing and manipulating identification and transportation
    38 , 402-4 1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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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뷰티 유튜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특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성과 브랜드 태도의 매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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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진행자의 퍼스낼리티에 관한 진행자와 수용자 인식연구: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상호지향성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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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홈쇼핑 쇼호스트의 이미지를 통한 호감도가 의사인간관계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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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 광고에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대한 준사회적 상호작용과 광고 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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