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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간편결제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Mobile Payment : Focusing on Mediating Effects of Perceived Value

유도형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모바일 간편결제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Mobile Payment : Focusing on Mediating Effects of Perceived Valu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utaut2
  • 모바일 간편결제
  • 사용의도
  • 지각된 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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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간편결제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Mobile Payment : Focusing on Mediating Effects of Perceived Value'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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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한 국소비자원 [2016]
  • 핀테크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종무 윤소라 이강은 이재광 조현 한 국지식경영연구, 18(3), pp. 181-199 [2017]
  • 핀테크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활성화 방안,
    김희웅 조은영 정보화정책, 22(4), pp. 22-44 [2015]
  • 트위터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박종구 인터넷정보보안학회, 3(1), pp. 35-63 [2012]
  •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수 용의도와 이용에 관한 연구 : 혁신저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선희 부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통합기술수용이론 (UTAUT) 에 의한 핀테크 결제서비스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박재기 양승호 황윤성 경영경제연구, 38(1), pp. 183-209 [2016]
  • 청계천의 이미지, 지각된 가치,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 도 간 구조관계 분석
    윤설민 이충기 관광연구저널, 26(1), pp. 41-57 [2012]
  • 중국 소비자의 소비가치가 건강기 능식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원희 송영욱 안승호 양링링 한중사회 과학연구, 10(2), pp.179-206 [2012]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경쟁이 심화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17 (08), pp. 1-22 [2017]
  • 저가항공사의 지각된 가치, 만족도, 신뢰, 그 리고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감정적 금전적 가치의 역할을 중심 으로
    김지희 김혜선 윤설민 관광연구, 27(4), pp. 161-179 [2012]
  •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네트워크 외 부성이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명 한국소비자학회, 29(4), pp. 139-159 [2018]
  • 인터넷전문은행 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에 관한 연구 UTAUT2 모델을 응용하여
    박현숙 정유진 e-비즈니스연구, 18(3), pp. 75-95 [2017]
  • 스마트폰 잠재수용자의 수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권오준 Internet and Information Security, 1(1), pp. 55-83 [2010]
  • 스마트폰 관광정보 특성이 지각된 가치와 사용의도에 미 치는 영향
    김조영 이충기 한국호텔관광학회, 15(1), pp. 279-298 [2013]
  • 수용자의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한 적극적 이용의도에 관 한 연구: TAM2 와 인지된 위험을 중심으로
    유홍식 황재 정보기 술아키텍처연구, 13(2), pp. 291-306 [2016]
  • 모바일 배달앱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수용 : 확장된 통합기술수용모형 (UTAUT2)을 중심으로
    전현모 최형민 한국외식산 업학회지, 13(1), 67-82 [2017]
  •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박조원 이수연 經營科學, 33(2), pp. 65-74 [2016]
  • 대학생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UTAUT2 모델의 응용,
    손현정 이상원 조문희 한국언론정보 학보, 68(4), pp. 7-22 [2014]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5]
  • 개인 특성이 인터넷 쇼핑몰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창교 성석주 Asia P 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4(3), pp. 1-22 [2004]
  •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디바이스 이용의도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강다영 최세정 최원석 정보사회와 미디어, 18(3), pp. 173-208 [2017]
  • “행정기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성배 김오우 박영미 한국경영학 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pp. 3611-3642 [2014]
  • “한국 항공사의 서비스품질 및 가치와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와의 인과관계 연구”
    장대성 조영희 채규진 서비스경영학회 지, 12(2), pp. 1-23 [2012]
  • “핀테크와 금융 혁신”
    박재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5(10), pp. 1-30 [2015]
  • “핀테크 서비스의 확산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기훈 박종찬 유재현 산업경제연구, 31(1), pp. 1-21 [2018]
  • “핀테크 넘어 '테크핀'…금융의 판이 바뀐다”
    한국경제 [2019]
  • “핀테크 3.0: 핀테크 혁명과 금융의 미래(5판)”
    김종현 한국금 융연수원 [2019]
  •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정석 이수범 최성일 관광레저연구, 27(7), pp. 319-340 [2015]
  •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 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를 사례로”
    송학준 신창열 이충기 관광연구, 26(6), pp. 205-225 [2012]
  • “중국 모바일 결제서비스의 품질요인, 고객만족 과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정우 이제홍 e-비즈니스연구, 19(5), pp. 119-135 [2018]
  • “전시회의 이미지가 참관객들의 지각된 가치,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필 한국항공경영학회지, 9(1), pp. 3-26 [2011]
  • “이훈영교수의 SPSS를 이용한 데이터분석,”
    이훈영 청람 [2013]
  • “이벤트 품질, 가치, 태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영향관계 분석”
    오선영 윤설민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17(2), pp. 211-230 [2015]
  • “외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자의 지 각된 혜택 및 희생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치기반수용모델(VAM)을 중심으로”
    김민정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32(2) [2018]
  • “오프라인 매장의 체험특성과 환경특성이 지각 된가치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정 진의토 디지털융복합연구, 17 (5), pp. 167-178 [2019]
  • “신제품 수용에 있어 소비자 혁신성과 감성적 소비가치 성향에 관한 연구”
    황민우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승마체험 동기가 가치와 만족도 및 행 동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분석”
    고성규 김진옥 이충기 대한관광경영학회, 28(6), pp. 203-226 [2014]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거래 이용의 지각된 이용자 가치와 이의 결정요인,”
    최수정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8(4), 273-299 [2013]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뱅킹의 사용 태 도에 대한 영향 요인 분석”
    김민수 김민철 하태현 정보화연구, 15(2), pp. 157-164 [2018]
  • “소비자 성향과 브랜드 태도가 브랜드확장평가에 미치는 영향: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 스를 중심으로”
    김경영 우강천 이승신 이영희 임해파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5(4), pp. 399-417 [2017]
  • “성별에 따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와 재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속성 연구”
    김해진 시이리 이동철 인터 넷전자상거래연구, 18(6), pp. 329-344 [2018]
  • “성별에 따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인지적 신뢰 및 감정적 신뢰의 매개효과”
    최유정 최훈 한국콘 텐츠학회논문지, 17(11), pp. 525-532 [2017]
  • “사회과학 논문작성을 위한 연구방법론”
    이학식 임지훈 도서 출판 집현재 [2017]
  • “무선충전 및 NFC 결합분야 기술동향 및 시장기회 분 석”
    박선영 서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보분석연구소 [2013]
  • “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이용 행위 의도 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성동규 이지은 언론정보연구, 54(1), pp. 258-313 [2017]
  • “모바일 지급결제기술의 현황 및 전망”
    윤종문 정보통신방송 정책, 27(22), pp. 24-40 [2015]
  • “모바일 지갑의 가치와 지속사 용의도의 영향요인”
    윤혜정 이중정 이청아 이충훈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1), pp. 117-135 [2015]
  • “모바일 뱅킹 기술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신뢰성 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병규 유통경영학회지, 22(1), pp. 101-115 [2018]
  • “모바일 기기 몰입수준에 따른 모바일 핀테크 서비스 수 용의 외부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김준 e-비즈니스연구, 16(6), pp. 359-381 [2015]
  • “모바일 간편결제의 속성과 사용의도: 비사용자 를 중심으로”
    고창현 한은경 한국방재학회지, 16(2), pp. 191-196 [2016]
  •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에 관한 연구: 자기해석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성동규 이장석 디지털융 복합연구, 16(4), pp. 137-147 [2018]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영형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수지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이종호 장태락 국제 e-비즈니스연구, 17(6), pp. 203-218 [2016]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사용의도 및 사용행위에 관 한 연구 - 성격 5요인 이론(FFM)과 통합기술수용이론(UTAU T)을 중심으로 -”
    김기호 한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신뢰, 고객만족, 지속적 이용의도 간의 관계분석: 신뢰와 고객만족의 다중매개효과와 사용자 경험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조진호 산업혁신연구, 34(1), pp. 99-126 [2018]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특성이 지속적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현상유지 편향(관성)의 조절효과”
    김상현 은지훈 한국 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pp. 521-528 [2018]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수용요인에 관한 실증 연 구: 중국사례를 중심으로”
    이동명 진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8), pp. 1-13 [2017]
  • “모바일 SNS 지속 사용의도에 있어 지각된 가치 의 역할”
    김지윤 주경희 디지털융복합연구, 12(10), pp. 211-222 [2014]
  • “대형마트의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를 매 개로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경쟁사 지각된 가 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노은정 노정식 유통정보학회지, 13(2), pp. 49-76 [2010]
  • “다이브 리조트의 서비스품질이 체험가 치, 방문만족, 재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고성은 이제원 하홍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 14(2), pp. 1-17 [2012]
  • “기술준비도와 기대일치모형을 적용한 간편결 제 지속의도에 관한 연구”
    김수지 김채복 Korean Association of Industrial Business Administration, 33(3), pp. 51-72 [2018]
  • “금융소비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현황”
    금융감독원 [2019]
  • “국내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관한 연구”
    김병우 경영교육저널, 26(1), pp. 47-72 [2015]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사 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나래 이중정 전세하 엔트루정보기술연 구소, 10(2), pp. 97-122 [2011]
  • “간편결제시장”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2016]
  • “간편결제 서비스의 지각된 위험과 기술적특성의 영 향”
    손달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4), pp. 19-34 [2018]
  • “가치기반수용모형 기반 AR기술의 사용 -확산에 관한 실증적 연구-”
    오종철 e-비즈니스 연구, 18(5), pp. 225-244 [2017]
  • “가치기반수용모델에 기반한 O2O 커머 스 소비자의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한 중 소비자의 비교를 중 심으로”
    강문영 지영수 최정일 정보통신정책연구, 23(4), pp. 81-116 [2016]
  • “SPSS24 매뉴얼”
    이학식 임지훈 도서출판 집현재 [2018]
  • “SNS 사용자의 이용습관과 감 정적 요인 관점에서 기업 SNS계정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유현선 이재남 지성훈 함주연 지식경영연구, 15(3), pp. 37-66 [2014]
  • “2019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통계청 [2019]
  • “2018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
    통계청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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