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6차 산업 체험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Experience of 6th Industry

최양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6차 산업 체험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Experience of 6th Industr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6차 산업 체험
  • 계류요인
  • 성별 및 가구구성 조절
  • 신뢰성 매개
  • 체험 의향
  • 체험마케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 0

0.0%

' 6차 산업 체험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Experience of 6th Industry' 의 참고문헌

  • 한국관광공사 www
    한국관광공사 visitkorea.or.kr
  • 체험마케팅요인이액티브시니어패션소비자의태도형성및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이상인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9]
  • 체험경제이론을이용한템플스테이참가자의만족도연구- 지각된가치, 신뢰성,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박사학위논문
    명유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7]
  • 정철, “관광정보 노출 효과”
    정철 관광연구논총, 21(2), pp. 39-60 [2010]
  • 임지은 도해용, “1인가구의관광참여행동에관한연구”
    송완구 관광연구, 30(6), pp. 193-216 [2015]
  • 이항아,김태균, “경북지역사과6차산업화를위한체험관광잠재수요추정
    김승규 ” 관광연구, 31(2), pp. 185-201 [2016]
  • 이하나, “VR, AR을활용한온라인쇼핑몰체험마케팅사례분석”
    정소영 한국 디자인문화학회지, 25(3). pp. 393-402 [2019]
  • 이승로, “ 기술수용모델과계획된행동이론을적용한스포츠웨어러블 스마트기시 수용의도 예측 : 성별에 따른 조절효과
    김태중 정지명 ” 체육과학연구, 28(4), pp. 899-916 [2017]
  • 이벤트별체험이브랜드자산에미치는영향, 박사학위논문
    오현정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1]
  • 이경아, “체험마케팅의세가지접근방법에관한이론적고찰및연구동향”
    이경렬 조형미디어학, 19(4), pp. 131-139 [2016]
  • 신뢰의 조절역할 중심으로 -:
    신뢰의 조절역할 중심으로 -:, Journal of Food Service Management Society of Korea, 16 Journal of Food Service Management Society of Korea, 16(3), pp. 197-227
  • 신동, “농촌 체험마을 성공사례 비교 분석을 통한 친환경 관광 창업 현황과 성공요인 분석”
    박경배 심상오 글로벌경영학회지, 13(1), pp. 377-405 [2016]
  • 복합리조트이용객의체험요소, 지각된가치와체험감정이브랜드자산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임재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9]
  • 번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
    금은영 신원학 윤경구 서울 : 김엔김북스 [2013]
  • 박정아, 김병국, “농촌관광 체험의 치유효과 분석”
    박정아, 김병국 한국산림휴양학회지, 21(2), pp. 83-92 [2017]
  • 문화체육관광부 www
  • 다나구찌 기요미, 김현지, “6차산업화 농업지역의 관광체험이 브랜드자산과 장소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다나구찌 기요미, 김현지 한국일본근대학회, 65(10), pp. 233-258 [2019]
  • 농촌관광 체험품질 측정도구 개발, 박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 대학원 권영현, 김의준(2013), “우리나라숙박관광수요의결정요인분석”
    권영미 도시행정학보, 26(4), pp. 151-169 [2010]
  • 농촌 여성 신문 www
    농촌 rwn.co.kr
  • 농업6차산업의유형에따른ICT BT융 복합활용이농업경영체의소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유열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7]
  • 농어촌 체험활동과 체험가치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체험경험 횟수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강덕봉 호서대학교 대학원 [2018]
  •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문화정보원 www
  • 농림축산식품부 www
  • 국민의 여행지 선택 이유와 만족도 분석 연구
    김지학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9]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출판사 [2017]
  • 건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소비행태 분석, 박사학위논문
    허용봉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9]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서울 : 21세기사 [2016]
  • ”국내브랜드와국외브랜드커피전문점에서의체험이 서비스 접점 요인, 고객만족
    서지연 윤경화 이형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브랜드 [2013]
  • “확장된PPM모델을적용한6차산업체험의향에영향을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병규 최양애 유통경영학회지, 22(4), pp. 1-12 [2019]
  • “화장품제품의구매동기, 구매체험, 충동구매에 있어서 성별차이와 관여도의 조절효과”
    김영미 윤성준 이형주 문화산업연구, 12(1), pp. 1-26 [2012]
  • “항공사 업계에서의 고객 전환행동의 이해 : pushpull-mooring 관점에서”
    오미해 정지심 한희섭 호텔경영학연구, 24(1), pp. 261-280 [2015]
  • “한복체험마케팅이관광객의만족및재방문의도에 미치는영향”
    박수경 유미옥 전재균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21(3), pp. 1425-1437 [2019]
  • “친환경여행상품구성요인의가치인식에관한연구- 농촌융복합산업 관광상품을 중심으로?”
    양석준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집(2018), pp. 19-25 [2018]
  • “친숙도가선호도, 위험지각, 관광활동에미치는영향”
    곽효용 김형곤 이수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10), pp. 378-388 [2010]
  • “치유관광의 체험가치가 Mindfulness, 경제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6차 산업을 중심으로”
    양정임 관광경영연구, 67, pp. 125-149 [2015]
  • “체험마케팅의개별적체험과공유적체험을활용한고궁방문객에 대한 확장된 가치-태도-행동 체계 분석”
    윤설민 이충기 관광연구, 33(7), pp. 83-100 [2018]
  • “체험마케팅 관점에 따른 만족도, 신뢰, 그리고 지지도에 대한 지역축제 방문객의 반응”
    윤설민 이충기 서울도시연구, 18(4), pp. 53-67 [2017]
  • “체험경제이론(4Es)에 따른 지역 체험전시관의 경쟁력 강화방안: 전북삼례문화예술촌 체험전시관을 중심으로”
    김덕현 이승현 하지영 문화경제연구, 17(2), pp. 161-184 [2014]
  • “체류형농촌방문객의방문동기에따른숙박시설선택속성과체험활동 선호도 차이분석”
    류시영 이상훈 한국관광학회, 40(10), pp. 61-78 [2016]
  • “지역특산물브랜드체험이브랜드태도및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천쌀을 중심으로”
    김문명 박규은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28(2), pp. 109-119 [2014]
  • “지역특산물 브랜드체험이 브랜드지식, 구매의도, 관광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청도 와인터널을 중심으로”
    박소진 손상희 정길영 마케팅논집, 25(1), pp. 27-45 [2017]
  •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농촌마을의 활성화 방안,”
    김기성 김재민 박지수 한국농공학회 학술대회 초록집, pp. 165-165 [2014]
  • “지역사회자원을활용한체험중심여가공간활용방안 - 평창동계올림픽시설과지역여가공간의연계를중심으로-”
    석혁기 염두성 윤상문 한국스포츠학회지, 16(1), pp. 107-114 [2018]
  • “지속가능한낙농산업의길- 낙농체험목장10년, 명(明)과암(暗)”
    안희경 낙농육우, 35(8), pp. 144-149 [2015]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 AR) 기술수용에영향을미치는 요인,”
    동학림 정병규 벤처창업연구, 14(3), pp. 153-168 [2019]
  •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금융소비자의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김석환 박동규 산업경제연구, 30(2), pp. 589-622 [2017]
  • “외국인관광객의농촌관광선택속성에따른만족도및 충성도 연구,”
    김기현 윤유식 최연화 관광연구, 30(3), pp. 21-40 [2015]
  • “온라인여행커뮤니티에서커뮤니케이션유형에 따른 관관객의 행동 변화”
    구철모 박상철 정남호 한희정 지식경영연구, 15(1), pp. 45-63 [2014]
  • “여행비용법을 이용한 평창 산지축산 체험관광의 수요와 편익추정 : 단일 및 다목적지 여행 비교”
    김세혁 김태균 관광연구, 33(1), pp. 125-142 [2018]
  • “스마트 가전의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Push-Pull-Mooring의 관점”
    김상현 박현선 한국디지털정책학회논문지, 16(2), pp. 127-137 [2018]
  • “쉼터가 있는 삶, 사람이 있는 관광”
    관계부처합동 관계부처합동(농림축산식품부) [2017]
  • “소비자제품체험유형이온라인구전효과에미치는영향에서 온라인구전정보특성과소비자특성의조절효과- 온라인블로그마케팅중심으로-”
    김은아 김태균 브랜드 디자인학 연구, 15(1), pp. 81-92 [2017]
  • “새로운 방송 서비스로의 이전 : 이주 이론을 통한 MCN으로 전환의도 연구”
    김용희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Distribution & Business, 10(1), pp. 59-67 [2019]
  • “산악관광객의전략적체험모듈을통한선명한기억이구전및 추천의도에미치는 영향: 기념품 구매의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동우 김인신 관광연구, 33(1), pp. 61-80 [2018]
  • “복합외식문화공간의 서비스 강화를 위한 체험마케팅 전략: CJ 푸드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김보영 이봉식 비즈니스경영학회지, 17(5), pp. 249-279 [2016]
  • “방문자관계체험이관광후평가에미치는영향”
    엄서호 육슬기 한국관광학회, 78(3), pp. 517-526 [2015]
  • “방랑적 유목사회와 체험경제”
    손대현 국토연구, 219, pp. 20-26 [2000]
  • “박물관관광객의브랜드개성과체험이감정적애착및충성도에미치는 영향”
    이효희 관광연구 27(1), pp. 375-395 [2012]
  • “문화산업관점에서의템플스테이연구동향분석과향후발전방안,”
    양택수 이상현 문화경제연구, 22(1), pp. 21-57 [2019]
  • “로컬푸드기반체험관광이소비가치및브랜드충성도에미치는 영향 연구,”
    강순화 주상현 한국자치행정학보, 31(2), pp. 45-63 [2017]
  • “농촌테마공원이용객의선택속성에대한중요도와 만족도 분석 : 안성팜랜드를 중심으로”
    김나영 김용근 백윤기 전인철 농촌계획, 19(2), pp. 1-10 [2013]
  • “농촌체험마을의 체험유형과 운영특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성귀만 이갑두 한국산업경영학회 경영학관련통합학술대회 논문집, 2, pp. 176-198 [2014]
  •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참여도와영향요인에관한연구”
    이광민 전현정 관광연구, 34(6), pp.1-25 [2019]
  • “농촌체험관광을기반으로한공동체지원농업에대한소비자 참여요인 분석”
    박재동 이상호 장우환 동북아관광학회, 12(4), pp. 165-179 [2016]
  • “농촌체험관광에따른삶의질인식이농촌관광개발지지에미치는영향 연구”
    윤세남 Tourism Research, 40(1), pp. 105-120 [2015]
  • “농촌관광체험객의구매행동에따른농산물가공상품 선택속성과 만족도 분석,”
    이정규 호텔경영학연구, 25(7), pp. 249-264 [2016]
  • “농촌관광체험객의 가치관에 따른 농산물 가공상품 세분시장 특성과 선택속성 및 재구매의도 분석: 6차산업을 중심으로,”
    양정임 이정규 관광레저연구, 28(10), pp. 149-168 [2016]
  • “농촌관광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노용호 조록환 한국관광레저학회, 18(2), pp. 281-300 [2006]
  • “농업의6차산업화융복합유형과농가소득증대효과,”
    이성우 황재희 농촌경제, 39(4), pp. 1-28 [2016]
  • “농업6차산업화의발전방향과핵심과제”
    이병오 차문화산업학, 30, pp. 67-96 [2015]
  • “농 어촌체험마을방문객의농어촌관광체험요인이 농어촌 브랜드충성 도에미치는영향관계연구: 경상남도농어촌체험마을을중심으로,”
    고호석 관광레저연 구, 30(11), pp. 43-60 [2018]
  • “농 어 산촌체험에영향을미치는요인에관한연구?체험유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정병규 최양애 벤처혁신연구, 2(2), pp. 21-39 [2019]
  • “관광지선택에있어서가족의사결정유형이관광행동에미치는 영향”
    지계웅 한진영 호텔경영학연구, 20(1), pp. 173-186 [2011]
  • “곤충체험지향성에따른동애등에체험활동 선호도 및 참여 의사에 관한 연구”
    박정운 양정임 이정희 장양례 관광연구, 30(6), pp. 67-84 [2015]
  • “곤충체험지향성에따른동애등에체험프로그램의 세분시장 예측”
    양정임 이정규 황대용 한국응용곤충학회지. 54(4), pp. 409-417 [2015]
  • “경북지역농업인의6차산업참여요인분석”
    박재동 이기웅 이상호 동북아관광학회, 14(1), pp.57-67 [2018]
  • “가족여행의사결정에있어서자녀의영향력”
    김복순 이소연 정호찬 관광학연구, 29(2), pp. 215-234 [2005]
  •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농촌관광 동기, 농촌관광지 선택요인,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 선호도의 차이분석”
    김기완 유광민 관광학연구, 33(4), pp. 403-426 [2009]
  • “Pine과Gilmore의체험요소가농촌관광객의만족에미치는영향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9(3), pp. 109-121 [2015]
  • “6차산업체험의도에영향을미치는요인에관한연구- 성별의 차이를 포함하여 -”
    정병규 최양애 기업경영연구, 26(5), pp. 119-140 [2019]
  • “6차산업으로서농촌체험관광의선택속성과체험프로그램선호도가농촌관광행동의도및개발지지도에미치는영향,”
    박재덕 윤유식 최해용 관광연구저널, 28(2), pp. 185-198 [2014]
  • “6차산업에서의농촌체험관광동기와선택속성, 관광만족 및 재방문의도간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조성호 한광식 호텔관광연구, 18(3), pp. 40-64 [2016]
  • “6차산업농어촌관광마을선택속성세분시장에따른 체험프로그램 선호도 및 행동의도 연구”
    양정임 윤유식 장양례 농촌지도와 개발, 20(3), pp. 755-777 [2013]
  • “21세기녹색혁명, 6차산업형정책사례연구: 한국과일본을중심으로”
    박미옥 서울행정학회, 28(2), pp. 111-144 [2017]
  • “2019년 한국인의 워라밸 체험 방향”
    김영재 스포츠과학, 147, pp. 8-15 [2019]
  • “ 모바일뱅킹서비스품질이고객만족도및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철승 심윤정 이동명 한국경영공학회지, 22(3), pp. 63-81 [2017]
  • Word of Mouth impact on the adoption of mobile banking in Iran
    34 , pp . 1351-1363 [2017]
  • Why Do Satisfied Customers Defect ? A Closer Look at the Simultaneous Effects of Switching Barriers and Inducements on Customer Loyalty
    27 ( 3 ) , pp . 616-641 [2017]
  • Whence Customer Loyalty ?
    63 , pp . 33-44 [1999]
  • What Influences Tourists ' Intention to Participate in the Zero Litter Initiative in Mountainous Tourism Areas : A Case Study of Huangshan National Park , ChinaScience of the Total Environment
    657 , pp . 1127 ? 1137 [2019]
  • Virtual reality , presence , and attitude change : Empirical evidence from tourism
    66 , pp . 140-154 [2018]
  • Using Demographic Migration Theory to Explore Why People Switch Between Online Games
    42 ( 3 ) , pp . 1477-1485 . [2009]
  • Understanding the Determinants of Consumers ’ Switching Intentions in a standards War
    19 ( 1 ) , pp . 163-189 . [2014]
  • Understanding Users ’ Switching Behavior of Mobile Instant Messaging Applications : An Empirical Study from the Perspective of Push-Pull-Mooring Framework
    75 , pp . 727-738 . [2017]
  • Understanding Uers ' Switching Behavior of Mobile Instant Messaging Applications : An Empirical Study from the Perspective of Push-Pull-Mooring Framework
    75 , pp . 727-738 . [2017]
  • Travelers ' Switching Behavior in the Airline Industry from the Perspective of the Push-Pull-Mooring Framework
    59 , pp . 139-153 . [2017]
  • The Relationships among Experiential Marketing , Service Innovation , and Customer Satisfaction ? A Case Study of Tourism Factories in Taiwan
    pp . 1-12 [2019]
  • The Power of a Thumbs-up : Will e-Commerce Switch to Social Commerce ?
    55 , pp . 340-357 . [2018]
  • The Experience Economy is Booming , but It Must Benefit Everyone
    https : //www.weforum.org /agenda/2019/01/the-experience-economy-is-booming-but-it-must-benefit-everyone/ [2019]
  • Social Interactions and Intentions to Revisit for Agritourism Service Encounter
    40 , pp . 372-381 [2014]
  • Sensory Marketing : The Multi-Sensory Brand-EperienceConcept ,
    23 ( 3 ) , pp . 256-273 . [2011]
  • SPSS/AMOS활용구조방정식모형논문통계분석
    조철호 서울 : 도서출판청람 [2017]
  • Rural Destinations and Tourists Satisfaction
    11 ( 2 ) , pp . 59-74 . [2011]
  • Putting the service-profitChain to work
    72 ( 2 ) , pp . 164 ? 174 [1994]
  • Push-Pull-Mooring 프레임워크를 적용한 성숙기 제품의 재구매의도 연구, 박사학위논문
    이중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8]
  • Post-Adoption Switching Behavior for Online Service Substitutes : A perspective of The Push-Pull-Mooring Frame Work
    28 ( 5 ) , pp . 1912 ? [2012]
  • Paradigms in Migration Research : Exploring ‘ Moorings ’ As a Schema
    19 ( 4 ) , pp . 504-524 . [1995]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5th ed. )
    [1998]
  • Mobile payment : Understanding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adoption and intention to recommend the technology
    61 , pp . 404-414 [2016]
  • Mobile Banking Innovators and Early Adopters : How They Differ from Other Online Users ?
    13 ( 2 ) , pp . 86-94 [2008]
  • Migrating to New Service Providers : Toward a Unifying Framework of Consumers ’ Switching Behaviors
    33 ( 1 ) , pp . 96-115 [2005]
  • Investigating relationships among festival quality , satisfaction , trust , and support : The case of an oriental medicine festival
    31 ( 2 ) , pp . 211-28 . [2014]
  • Investigating Interactive Effects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 a Service-Provider Switching Context
    19 ( 5 ) , pp . 407-425 . [2002]
  • Internet Banking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on e-Customer Satisfaction and e-Customer Loyalty
    34 ( 3 ) , pp . 280-306 [2016]
  • Integration of standardization and customization : Impact on service quality , customer satisfaction , and loyalty
    35 , pp . 91-97 [2017]
  • Image variations of Turkey by familiarity index : informational and experiential dimensions
    22 , pp . 127-133 . [2001]
  • Human Migration : A Geographical Perspective
    [1982]
  • HowConsumers Think
    [2003]
  • How risky are services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n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perceived risk for hotel service
    37 , pp . 171-179 [2014]
  • Gender and Differences in Travel Life Cycles
    41 ( 2 ) , pp . 133-143 . [2002]
  • Gender Differences in the Perceived Risk of Buying Online and The Effects of Receiving a Site Recommendation
    57 ( 7 ) , pp . 768-775 [2004]
  • Factors Affecting Hotel Employees ’ s Attrition and Turnover : Application of Push-Pull-Mooring Framework
    83 , pp . 46-55 . [2019]
  • Experiential marketing : How to get customers to sense , feel , think , act , and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1999]
  • Examining Factors Influencing Food Tourist Intentions to Consume Local Cuisine
    19 ( 3 ) , pp . 337 ? 350 [2019]
  • Emotional Branding : The New Paradigm or Connecting Brands to People
    [2001]
  • Effect of Experiential Marketing on Brand Loyalty in Local Festival
    10 ( 12 ) , pp . 406-414 . [2010]
  • Does Cognition Matter ? Appling the Push-Pull-Mooring Model to Chinese Famers ’ Willingness to Withdraw from Rural Homesteads
    pp . 1-15 . [2019]
  • Destination Attributes to Measure Tourist Revisit Intention : A Scale Development
    20 ( 2 ) , pp . 549 ? 572 [2019]
  •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n Service : Two Concepts , Four Constructs , Several Relationships
    15 ( 3 ) , pp . 156 ? 162 [2008]
  •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l Conceptual Framework
    22 , pp . 99-113 [1994]
  • Consumer acceptance and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 Extending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36 ( 1 ) , pp . 157-178 . [2012]
  • 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Loyalty : Towards a Conceptual Model of Tourist Loyalty Antecedents
    17 , pp . 65 ? 81 [2011]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users ’ voluntary switching intention for mobile personal cloud storage services based on the push-pull-mooring framework
    92 , pp . 198-215 [2019]
  • A theory of migration
    3 ( 1 ) , pp . 47-57 . [1966]
  • 6차산업형관광농원의활성화요인에관한연구: 전북지역을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송명수 전주대학교 대학원 [2018]
  • 6차산업 www
    차산업 6차산업.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