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의료서비스의 인적서비스품질과 물리적환경이 소비자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Human Service Quality and Physical Environment of Medical Service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최은경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의료서비스의 인적서비스품질과 물리적환경이 소비자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Human Service Quality and Physical Environment of Medical Service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전 의도
  • 만족
  • 물리적 환경
  • 신뢰
  • 의료서비스
  • 인적서비스품질
  • 재이용 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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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서비스의 인적서비스품질과 물리적환경이 소비자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Human Service Quality and Physical Environment of Medical Service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행정안전부 주민등록통계
    행정안전부 주민등록통계 행정안전부 [2018]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만족 및 후속행동에 미치 는 영향
    김종호 이영희 마케팅관리연구, 9(1), 1-28 [2004]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소비자만족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성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5(2), 93-123 [2019]
  • 조주은, “기내 수행서비스품질,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 간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최환석 ” 관광학연구, 34(5), 243-264 [2010]
  • 정신병동 입원환자가 지각한 간호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간 호서비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신뢰감의 매개효과
    위휘 간호행정학회지, 15(3), 382-390 [2009]
  • 임정도, “의료서비스에 대한 환자신뢰가 관계몰입에 미치는 영향
    최진희 ”보건의료산업학회지, 4(1), 1-10 [2010]
  • 이훈영교수의 의료서비스마케팅
    이훈영 청람 [2016]
  • 이재은, “병원행정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방안
    김유호 류상일 이주호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7), 235 [2009]
  • 이나겸, 김기진, 변광인, “외식업체에 대한 SNS 구전정보 수용과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나겸, 김기진, 변광인 ”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0(3), 165-177 [2014]
  • 의사-환자 관계성 측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진영 최양호 한국PR학회, 18(3), 304-333 [2014]
  • 의사의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환자가 지 각하는 신뢰, 가치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광호 김상우 장영혜 마케팅논집, 17(1), 115-140 [2009]
  • 의료서비스산업 동향분석
    의료서비스산업 동향분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7]
  •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병원 부대시설의 서비스 효과를 중심으로
    오경석 이훈영 정기택 서비스마케팅저널, 1(1), 109-125 [2008]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김유경 우종필 서비스경영학회지, 9(1), 225-258 [2008]
  • 의료 서비스 신뢰의 선행 요인과 신뢰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신현희 병원경영학회지, 16(1), 27-49 [2011]
  • 응웬뚜아난, “감정반응에 따른 의료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가(한국과 베트남)간의 비교를 중심으로
    설상철 정성광 ” 관광경영연구, 2(1), 23-52 [2017]
  • 유선희, 리순화, “의료미용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김민희 ” 디지털융복합연구, 16(8), 311-320 [2018]
  • 신동선, 이재희, “군 의료기관의 조직문화 유형이 의료서비스 질과 고 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신동선, 이재희 ” 병원경영학회지, 21(4), 23-44 [2016]
  • 소비자 행동, 제5판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2016]
  • 보건복지통계연보
    보건복지통계연보 보건복지부 [2019]
  • 박철,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과 유형이 구매영향력에 미치는 효과: 한국과 미국의 국제비교
    이태민 ” 마케팅연구, 21(1), 29-56 [2006]
  • 박철 , 서비스 전문성이 고객 만족, 신뢰 그리고 재구매 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인규 정옥경 ” 고객만족경영연구, 13(1), 57-79 [2011]
  • 구조방정식 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출판사 [2016]
  •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연구, 8(1), 135-152 [2005]
  • 고령자통계
    고령자통계 통계청 [2019]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고객 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17(2), 25-55 [2002]
  • ” 구전연구에 관한 문헌적 고찰: 2004-2014 국내 마케팅 학술지를 중심으로
    류강석 유시진 ” 마케팅연구, 30(1), 145-176 [2015]
  • “환자유형에 따른 의료서비스 요인과 고객만족간의 효과연구,”
    문준환 신선진 조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18(2), 25-50 [2017]
  • “환자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의료서비스 품질 요인 : A 중소병원 입원 외래환자 간 차이,”
    권진 노미정 서원식 디지털융복합연구, 11(2), 331-339 [2013]
  • “항공사 e-서비스품질이 e-고객만족과 e-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 비교연구,”
    김미정 대한관광경영학회, 28(4), 395-417 [2013]
  • “한방병원 의료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고객만족,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철호 병원경영학회지, 15(2), 107-128 [2010]
  • “한류문화콘텐츠에 대한 몰입 및 감정적 태도가 한국 의료관광의 신뢰 및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병용 관광학연구, 41(9), 163-183 [2017]
  • “한국의료관광서비스 선택요인과 선택요인의 만족도와 선호도에 관한 연구: 중국인을 중심으로,”
    김영석 최복수 한국호텔관광학회, 53(0), 122-145 [2014]
  • “치과내원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서비스가치 및 고객충성도와의 관계분석,”
    이병호 최유진 보건의료산업학회지, 8(2), 89-100 [2014]
  • “치과 의료기관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픔질이 환자의 내적반응 및 행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원 배성윤 천미옥 병원경영학회지, 22(4), 1-15 [2017]
  • “치과 병 의원의 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만족도와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축제에서의 체험이 브랜드 태도,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천쌀 문화축제를 중심으로,”
    강해상 오선영 관광레저연구, 23(3), 7-22 [2011]
  • “질병의 중증도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과 병원의 명성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 그리고 부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서승원 유동근 한국병원학회지, 14(4), 25-51 [2009]
  • “지방의료원의 의료서비스품질과 가치, 명성, 고객만족 및 병원애호도 사이의 상호관련성 연구,”
    강현수 이문성 현숙정 병원경영학회지, 20(4), 1-13 [2015]
  • “지방 종합병원의 서비스 질이 고객의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서미란 지방정부연구, 19, 243-26 [2015]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박천만 보건의료산업학회지, 10(4), 75-86 [2016]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상해 진출 한국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윤성환 무역연구, 9(1), 401-430 [2012]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상해 진 출 한국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윤성환 무역연구, 9(1), 401-430 [2013]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과 병원이미지 및 재방문의도 관계에서 신뢰의 조절효과,”
    조형래 최철재 병원경영학회지, 20(2), 57-71 [2015]
  • “중소병원의 의료서비스 품질, 지각된 위험, 평판, 고객만족의 구조적 관계 연구,”
    박애준 한국유통과학회, 10(4), 67-96 [2019]
  • “중소병원의 의료서비스 품질, 감정적 애착, 고객만족, 행동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연구- 감정적 애착, 고객만족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애준 이연숙 보건의료산업학회지, 13(2), 27-38 [2019]
  • “중소병원 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경자 병원경영학회지, 18(4), 18-38 [2013]
  • “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의료서비스품질 지각이 의료관광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윤경 관광경영학회, 22(6), 655-675 [2018]
  • “종합병원 입원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천국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12), 617-627 [2017]
  • “종합병원 의료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K대학병원 외래, 입원고객을 중심으로,”
    구영애 안성식 한용준 고객만족경영연구, 13(3), 101-128 [2011]
  • “종합병원 선택요인에 대한 내, 외부고객의 중요도-성과도 분석,”
    이해종 이현숙 병원경영학회지, 17(3), 83-98 [2012]
  • “저가항공사의 e-서비스품질이 고객의 만족과 신뢰 및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전영상 천덕희 관광연구, 26(3), 433-454 [2011]
  • “일본 요양병원 의료서비스 품질이 입원환자 만족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선자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11), 581-593 [2018]
  • “일 지역 상급종합병원 입원환자의 만족도 연구,”
    정상진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7), 3094-3101 [2012]
  • “의사와 병원에 대한 환자 만족, 신뢰, 그리고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민성 이범우 이용기 마케팅논집, 19(3), 51-75 [2011]
  • “의료서비스품질이 의료관광객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부산광역시 방문 러시아인을 대상으로,”
    박창순 양위주 동북아관광연구, 11(3), 1-15 [2015]
  • “의료서비스품질이 암환자의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 에 미치는 영향,”
    송태균 양종현 장동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12), 269-281 [2012]
  •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행도의도에 미치는 영향-지각가치, 환자만족, 감정적 애착의 매개효과,”
    김철성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의료서비스품질, 공감능력, 신뢰, 고객만족,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오재신 장혜인 허은주 한국경영교육학회, 32(6), 1-22 [2017]
  • “의료서비스품질 핵심 요인이 고객의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춘환 강한균 이경구 대한경영학회지, 26(9), 2227-2251 [2013]
  • “의료서비스산업 동향분석,”
    김은영 박재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1-92 [2017]
  • “의료서비스 품질지각 정보가 서비스 만족, 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관점에서-,”
    오경석 이훈영 한용준 고객만족경영연구, 15(3), 155-178 [2013]
  •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환자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SERVPERF 척도를 중심으로”
    구자철 손인순 이상철 한상숙 품질경영학회지, 35(1), 61-72 [2007]
  •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미영 윤관호 경영교육저널, 18, 37-59 [2010]
  •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감정과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자아규제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종환 설상철 장태용 한국병원경영학회지, 16(3), 115-132 [2011]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유경 서문식 소비문화연구, 9(3), 155-184 [2006]
  • “의료서비스 구성원에 대한 신뢰,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품질요소의 중요성,”
    박유식 송문주 경영컨설팅연구, 8(4), 83-101 [2008]
  • “의료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IT헬스 발전방향,”
    백승수 최한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4 보건산업백서 [2015]
  • “의료기관의 소비자 만족도 향상요소 도출,”
    김광점 백혜란 병원경영학회지, 19(2), 73-88 [2014]
  • “의료기관의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가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융합적 연구,”
    노은미 한국융합학회논문지, 9(1), 325-330 [2018]
  • “의료기관 이용자가 지각한 전환비용, 부정적 구전이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유경 김병진 한국간호과학회, 17(1), 5-13 [2011]
  • “의료관광동기가 의료관광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귀자 윤세목 관광 레저연구, 24(1), 121-147 [2012]
  • “의료관광 질적 제고를 위한 의료 서비스품질과 물리적 환경,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윤병국 최화열 국제 관광 학술지, 28(8), 123-133 [2014]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 측정도구 개발 연구”
    김희진 관광레저연구, 25(4), 219-237 [2013]
  • “의료 서비스 품질의 공정성과 관계몰입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 조절 효과,”
    김성진 국제무역연구학회, 13(4), 555-575 [2017]
  • “의료 서비스 리뷰의 감성 수준이 병원 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소담 김희웅 최지은 한국경영정보학회지, 20(2), 111-137 [2018]
  • “의과대학생의 공감 능력과 환자-의사 관계에 대한 영향,”
    박훈기 유상호 전민영 한국의료교육학회지, 27(4), 283-290 [2015]
  • “요양병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종현 장동민 병원경영학회지, 17(3), 37-56 [2012]
  • “요양병원을 이용하는 노인에게 의료서비스품질이 환자만족, 관계품질 및 웹사이트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용 정명애 한국보건행정학회, 37, 22(2), 183-206 [2012]
  • “실버세대의 한방의료관광에 대한 선호도와 태도 분석을 통한 관광산업과 한방의료산업의 협력 방안 연구,”
    오익근 한국관광학회, 39(4), 11-25 [2015]
  • “신뢰와 만족이 정서적 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태윤 박성규 마케팅논집, 18(4), 109-124 [2010]
  • “서비스품질차원이 의료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환자와 보호자의 차이,”
    김은정 박상준 진천문 한국경영과학회지, 26(3), 133-144 [2009]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최근 10년(2004∼2013)의 연구를 중심으로,”
    이유재 이청림 마케팅관리연구, 19(2), 1-43 [2014]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의 비교,”
    김성호 김지영 서보경 허윤정 소비자학연구, 22(2), 323-349 [2011]
  • “서비스스케이프가 병원종사자의 조직유효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배성윤 이현섭 지재훈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12(3), 57-71 [2013]
  • “서비스상황요인이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만족과 재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오 황용철 서비스경영학회지, 8(1), 79-110 [2007]
  • “서비스 제공자의 성별과 인적서비스 수준이 고객 만족, 순응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성호 김지영 고객만족경영연구, 19(2), 43-63 [2017]
  • “서비스 스케이프가 고객만족, 신뢰, 지각된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 모호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성호 서보경 이강우 고객만족경영연구, 19(4), 85-103 [2017]
  •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문홍 김성수 유통경영학회지, 14(4), 151-185 [2011]
  • “병원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브랜드 이미지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천국 박유리 고객만족경영연구, 18(3), 83-97 [2016]
  • “병원의 서비스스케이프 요인이 환자만족, 환자신뢰,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재신 서비스경영학회지, 13(1), 133-155 [2012]
  • “병원선택에 있어 구전(WOM)추천 관계강도의 조절적 역할,”
    서규훈 이훈영 차재빈 고객만족경영연구, 18(2), 153-178 [2016]
  • “병원선택 요인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광민 양종현 장동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8), 375-388 [2015]
  • “병원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재이용 의도간의 영향관계,”
    김동일 최승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6), 344-351 [2010]
  • “병원복합문화공간의 체험유형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길형 이형익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5), 241-252 [2013]
  • “물리적 환경이 신뢰,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혜란 상품학연구, 30(4), 47-57 [2012]
  • “단체참여가 내집단과 외집단 사이 신뢰격차에 미치는 영향,”
    양준용 유명순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529-532 [2014]
  • “노인요양병원 선택요인이 환자만족도와 재이용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진 한국콘텐츠학회, 11(10), 301-311 [2011]
  • “국내 보건 의료 환경 변화와 병원경영 인사이트,”
    박병태 병원경영학회, 22,(1), 61-66 [2017]
  • “국가이미지와 의료서비스 품질, 행동의도의 관계: 중국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상환 임태선 한상빈 동북아관광학회, 11(2), 169-191 [2015]
  • “국가이미지와 국가에 대한 태도 및 서비스에 대한 태도가 중국 소비자들의 외국계 서비스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경환 장영일 경영과 정보연구, 31(2), 173-197 [2012]
  • “구전자산: 측정법과 영화산업에 응용,”
    윤성욱 차경천 천정빈 마케팅연구, 29, 179-195 [2014]
  • “구전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따른 의료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강석정 박희자 한국마케팅과학회, 6(1), 313-337 [2000]
  • “교육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과 학교급의 조절효과,”
    이영희 대한경영학회지, 27(2), 263-284 [2014]
  • “FGI를 통한 노인장기요양시설 운영 개선 방향에 관한 연구,”
    박성원 이원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1), 587-597 [2018]
  • ¡°The loyalty effect ? the relationship between loyalty and profits¡±
    12 ( 3 ) , 134-139 . [2000]
  • Who Needs Delight ? : The Greater Impact of Value , Trust and Satisfaction in Utilitarian , Frequent-Use Retail
    25 ( 1 ) , 101 ? 24 [2014]
  • Whence Consumer Loyalty ?
    63 ( 4 ) , 33-44 . [1999]
  • When the Customer is the Patient : Lessons from Healthcare Research on Patient Satisfaction and Service Quality Ratings
    26 ( 1 ) , 37-49 [2016]
  • What Contributes to Convention Attendee Satisfaction and Loyalty ? A Meta-Analysis
    18 ( 2 ) , 118-134 [2017]
  • Vacationers and EWOM : Who Posts and Why , Where and What ?
    50 ( 1 ) , 15-26 [2011]
  • User-switching behavior in social network sites : A model perspective with drilldown analy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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