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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장신구 가치 확대 연구 : Holbrook의 소비가치 이론을 바탕으로 분석 = A Study on Value Expansion of Ceramic Jewelry : Analysis base on Holbrook s Consumer Values Theory

김지윤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도자장신구 가치 확대 연구 : Holbrook의 소비가치 이론을 바탕으로 분석 = A Study on Value Expansion of Ceramic Jewelry : Analysis base on Holbrook s Consumer Values Theor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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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olbrook의 소비 가치
  • 도자장신구
  • 매스티지브랜드
  • 현대장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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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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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자장신구 가치 확대 연구 : Holbrook의 소비가치 이론을 바탕으로 분석 = A Study on Value Expansion of Ceramic Jewelry : Analysis base on Holbrook s Consumer Values Theory' 의 참고문헌

  • 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 http://www.kocef.org
  • 팀 브라운.“디자인에 집중하라”
    팀 브라운. 김영사 [2010]
  • 클레어 필립스. .“장신구의 역사”
    클레어 필립스. 시공사 [1999]
  • 캐롤라인 콕스.“빈티지 주얼리”
    캐롤라인 콕스. 투플러스 [2012]
  • 캐롤 스트릭랜드.“클릭, 서양미술사”
  • 진 로버트슨, 크레이그 맥다니엘.“테마 현대 미술 노트”
  • 제윤.“아르누보와 아르데코 양식이 현대패션에 미친 영향에 대한 연구”
    이순홍 한국복식학회, pp 238-242 [1999]
  • 유혜은.“르네 랄리크 (Rene Lalique) 공예의 조형적 특성 연구”
    유혜은. 계 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박은선.“국내 주얼리에 대한 사회적 정서와 주얼리 소비에 관한 연 구”
    박은선. 국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로스. “장식과 범죄”
    아돌프 미디어버스 [2018]
  • 두산백과사전
    두산백과사전 http://www.doopedia.co.kr
  • 『후기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마단사럽 서울하우스 [2005]
  • “현대주얼리에 반영된 아르누보와 아르데코 예술 양식 연 구”
    오정수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현대 장신구의 융합 현상 및 융합 정도에 관한 연구”
    김은정 단국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제품디자인의 소비자 가치에 관한 연구”
    이은경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한국테크노컬쳐-연대기”
    오영진 알마 [2017]
  • “한국 사회의 명품 소비자 유형과 소비 특성: 가 치 소비로서의 명품 소비 심리”
    김지연 황상민 주관성연구, (19), pp. 43-59 [2009]
  • “패션주얼리 산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연구”
    부정화 성신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패션액세서리”
  • “패션 산업에 나타난 컨버전스에 관한 연구”
    위미경 동덕여자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3]
  • “파인 매스티지 전략을 통한 국내 주얼리 브랜드 명품화 연 구”
    김경아 가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주얼리 구매의도와 전환의도에 미치는 결정요인의 실증적 검증”
    김영미 윤성준 최점락 유통연구, 19(4), pp. 1-26 [2014]
  • “업사이클링 디자인적 가치요소가 브랜드 경험과 이미지에 미 치는 영향”
    하효정 한국 브랜드 디자인 학회. pp. 19-21 [2017]
  • “아르티장”
    유승호 가쎄 [2017]
  • “소비자의 추구 가치가 브랜드 개성 선호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현 이상훈 광고연구, (85), pp. 191-228 [2010]
  • “소비자의 보석 소비 형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우제성 유창조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4(4), pp. 727-749 [2013]
  • “소비자 가치가 브랜드 카리스마, 브랜드 태 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구영애 신건철 최성환 품질경영학회지, pp 488-489 [2011]
  • “소비 가치에 따른 패션주얼리의 선호도”
    김민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 지, pp 569-571 [2012]
  •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팅 실행요 인이 신뢰,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유진 이은진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pp. 664-670. 저널아티클(Periodicals) 및 인터넷 사이트 [2010]
  • “매스티지 소비자의 명품 여부에 따른 명품성 선호와 매스티지 소비 가치 및 가격지각 차이”
    조재정 황진숙 한국디자인포럼, pp 147-148 [2011]
  • “매스티지 소비 가치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덕화 호서대학 교 벤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레트로 판타즘에 관한 시각표현 연구”
    권혜진 이화여자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6]
  • “디자인의 디자인”
    하라켄야 안그라픽스 [2007]
  • “도자장신구의 표현적 특징 및 재료의 물성분석”
    최선혜 국민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단행본(Book) [2014]
  • “공예문화산업의 발전 방안 연구”
    김성민 한국디지털 정책학회. pp.689-694 [2013]
  • “건축양식의 조형원리와 현대 패션디자인에의 적용”
    이신영 성균 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이수철 이은경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6(3), pp. 450-462 [2010]
  • “Retro design”
    이영혜 디자인하우스 [2015]
  • [9] http://blog.naver.com/bible9678/22037459/634.
  • [14] http://www.okcj.org.
  • [13] http://medium.co.
  • [12] https://layradonga.com.
  • [11] http://dic.daum.net.
  • [10] https;//blog.naver.com/worm99/40057929369.
  • Understanding the Complexity of Value and Its Co-Constitution in a Global Network : Insights from a Global Fashion Brand Value Constitution Context
    7 ( 1 ) , pp . 1 [2015]
  • THE NEW ARTISANS
    [2011]
  • Luxury customer value .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16 ( 1 ) , pp . 81-101 . [2012]
  • Frank Wagner.“ The value of design”
    Frank Wagner. 안그라픽스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