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자기성장 리더십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Development and Effect of Self-Growth Leadership Program for Multi-cultural children

이영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자기성장 리더십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Development and Effect of Self-Growth Leadership Program for Multi-cultural childre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대인관계
  • 사회정서역량
  • 자기성장 리더십
  • 자아개념
  • 자아탄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00 0

0.0%

'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자기성장 리더십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Development and Effect of Self-Growth Leadership Program for Multi-cultural children' 의 참고문헌

  • 행정안전부 2018년 지방자치단체 외국인주민 현황 조사결과 [2018]
  • 안전행정 2018년도 외국인 주민현황조사 [2019]
  • 왕한석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응 실태조사(2011) [2005]
  • 효율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계적 모형. 상담지도, 20, 19-40
    박인우 계명대학교 [1996]
  • 활동중심 리더십 향상 집단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및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문영금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한부모가정의 부모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및 부자-모자가정의 비교
    강부자 학교사회복지, 23, 29-50 [2012]
  • 한국의 다문화 사회 실태, 다문화와 사회의 교육 현황과 대안. 서울: 유네스코 아시아
    설동훈 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2005]
  • 한국 청소년 탄력성 척도의 개발
    이해리 조한익 한국청소년연구, 16(2), 161-206 [2005]
  • 한국 여성결혼이민자 자녀의 정체성 연구 : 자아 및 민족 국가 정체성을 중심으로
    박갑룡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한국 아동인성검사(KPI-C)의 자아탄력성 척도(ERS) 타당도 연 구
    이지연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한국 내 다문화가정 아동교육 실태조사 연구
    김갑성 서울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6]
  • 학생생활 적응에 대한 연구
    권기덕 윤육 이수도 한국사회사업대학 학 생지도연구소 [1987]
  • 학교진로상담
    김봉환 학지사 [2006]
  • 학교 학습과 평가
    황정규 서울: 학지사 [1996]
  • 학교 다문화교육의 실태 분석
    박윤경 박하나 성경희 이소연 조영달 시민교육연구 42호, 151-184 [2010]
  • 탄력성의 개념적 이해와 교육적 방안
    홍영숙 특수교육학연구, 41(2). 45-67 [2007]
  • 친절한 청소년은 왜 행복한가?: 친절성. 사회적지지 및 삶의 만족도의 관계
    백수진 임영진 청소년상담연구, 21(2), 25-36 [2013]
  • 취업부부의 역할갈등과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 자아 존중감 및 성역할 정체감의 중재효과
    이주희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초등학생의 자아탄력성, 실패내성, 학교적응 관계 연구
    박상희 초등교 육학연구, 16(2), 59-81 [2010]
  • 초등학생의 자아탄력성, 사회적 지지 및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방수산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생의 자기리더십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양귀춘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초등학생의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만족도 향상을 위한 또래칭찬 프로그램 개발
    정정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초등학교 고학년의 자아탄력성 증진을 위한 현실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윤정훈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NLP프 로그램개발. 한국교원대학교
    박정윤 석사학위논문 [2009]
  • 초기 청소년의 부모애착, 역기능적 태도, 자아정체 감, 자아탄력성, 사회적지지 및 우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효은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3]
  • 청소년지도사의 직업적 전문성과 영향요인
    김진화 청소년학연구, 8(2), 25-59 [2001]
  • 청소년이 지각하는 자아탄력성, 부모역할책임 의식 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가정건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 로
    한병래 한서대학교 일반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청소년의 탄력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신정희 청주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의 탄력성 발달 과정에서 희망과 삶의 의미의 효 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Vol
    김재환 김택호 16 No.3 [2004]
  • 청소년의 자아탄력성과 학교적응과의 관계
    강창실 공주대학교 교육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청소년의 자아탄력성 및 또래애착이 1년 후의 우울 및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조수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청소년의 역경과 긍정적 적응: 유연성의 역할
    이해리 한양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청소년의 셀프리더십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남기연 숙명여자 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청소년의 부모화 및 과보호 경험이 대인관계 문제에 미치는 영 향 : 정서조절양식의 매개효과
    정해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의 가정건강성, 학교생활건강성 및 자아탄력성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민동일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청소년 행복감에 관한 연구: 청소년 탄력성 모델의 적용
    권세원 한국청 소년 연구, 23(2), 39-72 [2012]
  • 창의적 리더십과 개인지능 간의 관계
    김영선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3]
  • 집단상담의 원리와 실제
    김정희 이장호 법문사 [1989]
  • 집단상담 활동
    권경인 서울: 교육과학사 [2008]
  • 집단미술치료가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자아탄력성에 미치 는 영향
    김영미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집단미술치료가 다문화가정 아동의 정서 순화와 자존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채윤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집단미술치료가 다문화가정 아동의 이중문화스트레스 완 화와 또래관계 향상에 미치는 영향
    박선희 한국예술치료학회지, 10(1), 25-51 [2010]
  •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유아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하영례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진로집단상담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배소정 한국기술교육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중소기업 기업가의 성격특성과 셀프리더십이 사회적 지지를 매 개로 사회적 자본 확보에 미치는 영향
    서장덕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정서중심부부치료(EFT)의 한국적 모델에 관한 연구 : 부부관계 를 중심으로
    성혜옥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전국 대학신입생의 대학생활 기대 및 정신건강
    금명자 김수리 손재환 이영선 이현숙 인간이해, 31(1), 105-127 [2006]
  • 적응 유연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보호요인 탐색
    유성경 교육심리연구, 16(4), 189-206 [2000]
  • 자해행동 청소년을 위한 단기개입 프로 그램 개발 및 효과
    김미옥 천선문 최정아 함경애 상담심리 전공자를 위한 학위논문 작 성의 실제: 학지사 [2018]
  • 자아탄력성, 지능 및 학업성취도와 관계 연구
    박은희 충남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 자아 개념의 발달 경향분석
    송인섭 교육심리학연구 11, 121-156 [1998]
  • 자기성찰을 위한 집단상담이 주일학교 청소년들의 자아개념과 인간관계에 미치는 효과
    안규호 대구카톨릭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자기성장을 위한 학습프로그램. 지도상담, 5, 1-46
    윤홍섭 계명대학교 [1982]
  • 자기성장 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개념 변화에 미치는 효과
    신현수 원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자기성장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대인관계 성향과 학교생활적응 에 미치는 효과
    박동현 안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자기성장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자기존중감 및 학습태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전승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인간관계에 미치 는 효과
    김향림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또 래관계 증진에 미치는 영향
    유경미 수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우울성향 아동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오명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 향상에 미 치는 효과
    김현숙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결식중학생의 사회성과 안정성에 미치는 효과
    김상수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자기성장 집단상담의 효과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김형태 백유미 상담학 연구, 8(3), 965-978 [2007]
  •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 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정옥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저소득 가정 중학생의 자아존중 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유민영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대학 신입생의 자아탄력성, 자아 존중감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고진화 호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2]
  •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적용이 초등학생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종오 석사학위논문 [2002]
  • 자기성장 집단상담 모형에 관한 일 연구
    김선남 집단상담연구, 2, 119-1 60 [1999]
  • 자기성장 집단상담 모형과 프로그램(2)
    김선남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2007]
  • 자기성장 집단상담 모형과 프로그램(1)
    김선남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2001]
  • 자기성장 집단 프로그램이 자아존중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 향
    김봉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자기리더십 향상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자아개념과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도성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자기리더십 프로그램이 한부모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에 미치는 효과
    김혜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자기리더십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가족관계향상 에 미치는 효과
    양선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자기리더십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배수영 아 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자기리더십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심리사회적 적응능력에 미치 는 효과
    김남경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자기 리더십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곽춘연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인성 교육을 위한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문용린 서울대 학교 사대 논총, 59 [2009]
  • 인간심리와 자기개념
    송인섭 서울: 양서원 [1990]
  • 인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김성희 김한수 윤정륜 학생지도 연구, 19(1), 1-37 [1986]
  • 인간관계훈련 집단상담의 효과에 관한 연구
    문선모 상명대논문집, 19, 195-204 [1980]
  • 인간관계 훈련의 실제
    이형득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1998]
  •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의사소통능력 및 교사-유아관계
    김지선 성신 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유아교사의 자아존중감, 근무환경 및 행복감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박수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유아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성, 연령, 다문 화가정 변인을 중심으로
    위종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유아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성, 연령, 다문 화가정 변인을 중심으로
    이수기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용서상담 프로그램: 아동 및 청소년의 또래 대인관계문제 개선 과 정서능력 개발을 중심으로
    김광수 서울: 학지사 [2004]
  • 용서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공격성과 대인관계에 미 치는 효과
    최만복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2007]
  • 연도별 초등학생 수
    교육부 [웹사이트]교육통계서비스 [2018]
  • 여성가족부 2018년 전국 다문화 가족 실태조사 결과 발표, 2016. 4
    25일자 보도자료 [2019]
  • 아동이 지각한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과의 관계: 한국 아동과 일본 아동의 비교
    이은지 정현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7]
  • 아동의 사회적 관계망이 역량지각 및 자아탄력성과 심리적 안녕 감에 미치는 영향
    김현옥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아동의 사회적 관계망에 따른 역량 지각 및 자아존중감
    한종혜 경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 아동심리학
    장휘숙 서울: 박영사 [2001]
  • 수업풍토와 아동의 자아개념과 관계 연구
    윤희준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5]
  • 셀프리더십이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및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강현 한국조리학회지, 23(2) [2013]
  • 셀프리더십,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로준비행동, 고용가능성에 차이와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특성
    이종찬 HRD연구, 15(3) [2013]
  • 셀프리더십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리더십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소령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셀프리더십 척도 타당화 연구
    신용국 호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셀프리더십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전문계 고등학생의 리더십 및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
    문영미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성인초기의 발달과업과 행복의 관계
    장휘숙 한국심리학회지, 2(1), 19-36 [2000]
  • 성격심리학
    강영신 노안영 서울: 학지사 [2003]
  • 성격심리
    홍숙기 서울: 박영사 [2009]
  • 성격강점과 행복 간의 관계에서 자기수용의 매개효과
    김미진 홍혜영 청소년시설환경, 9(4), 85-95 [2011]
  • 서비스 종업원의 셀프리더십이 자기효능감 및 직무성과 에 미치는 영향
    신구범 정혜식 인적자원관리연구, 17(1), 91-104 [2010]
  • 상담자의 바람직한 인간관계에 대한 소고
    김선남 교육학 연구, 21(3), 37-47 [1983]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김창대 학지사 [2011]
  • 삶의 만족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 한국사회복지학
    양옥경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4]
  • 사회자본이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시론적 연구
    박희복 지방정부 연구, 8(4), 317-333 [2004]
  • 사회 정서학습 (신현숙 역)
    Gueldner, B. A. Mereell, K. W. 서울: 교육과학사 [1998]
  • 사회 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사회 정서적 성과와 학교적응에 미 치는 효과
    권영웅 경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 빈곤지역청소년의 학교적응유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유난영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부정적 자동적사고 질문지(ATQ-N)와 긍정적 자동적 사고 질문 지(ATQ-P)의 타당화 연구: 청소년 집단을 대상으로
    유재원 한국심리학회지: 임 상, 24(3), 631-646 [2000]
  • 부모의 양육태도와 청소년의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 자아 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경민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부모의 양육태도와 아동의 자아탄력성 및 학교생활적응과의 관 계 연구
    신윤자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부모의 양육태도가 고등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자아탄력성에 미 치는 영향
    김경수 교육연구, 19(2), 143-17 [2015]
  • 부모-자녀간 역기능적 의사소통과 완벽주의 및 자아탄 력성간의 관계
    김혜수 하혜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보육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직무만족도의 관계분석
    박옥숙 부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발달심리학: 전생애 인간발달
    정옥분 서울: 학지사 [2014]
  •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그 적용
    김정일 단재교육 연수원 원격리 더십 개발 직무연수 교재 [1999]
  • 대학생의 수치심이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 강점인식으로 상호작용변인으로
    서지영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대학생의 셀프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변인 연구
    김민정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대학생을 위한 자아정체감 탐색 및 자기성장 프로그램. 학생생 활연구, 20, 71-87
    이주희 동신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1998]
  • 대학생을 위한 대인관계향상 집단상담의 효과연구
    김기정 이정희 서원 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1999]
  • 대학생용 자기성장 척도 개발
    김성회 이혜진 상담학연구, 14(1), 609-626 [2013]
  • 대인관계를 통한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개발
    한종철 연세교육과학, 43, 171-202 [1994]
  • 대안학교 청소년이 지각한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 계
    조은희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단일문화가정아동과 다문화가정아동의 학교생활화 비교 연구
    주재학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다문화청소년 종단조사 및 정책방안 연 구Ⅳ: 총괄보고서
    신현옥 양계민 윤민종 최홍일 세종 : 청소년정책연구원 [2016]
  • 다문화교육의 현황과 과제
    안경식 서울: 학지사 [2009]
  • 다문화교육의 심리학적 이해
    김혜온 서울: 학지사 [2010]
  • 다문화가족 자녀의 자아존중감 및 자아정체성 향상 프로그램개 발 연구 :STST(Satir Transfor mational Systemic Therapy) Model를 적용한 집단 미술치료 중심으로
    손혜진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다문화가족 자녀의 사회적응과 관련변인 연구
    박순희 이주희 한국지역 사회복지학, 27, 53-76 [2009]
  • 다문화가족 어머니의 한국어능력과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관한 연구
    박명숙 보건사회연구, 30(2), 193-218 [2006]
  • 다문화가정학생의 학교생활적응 분석.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통계청(2019)
    최성보 2018년 국제결혼 인구동태 통계조사 [2010]
  • 다문화가정의 자녀 교육 실태 조사: 정책연구과제. 2006-이슈3
    조영달 서울교육인적자원부 [2006]
  • 다문화가정에 대한 타인인식의 지각이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사회적 자아개념의 매개효과 및 자아정체성 의 조절효과 검증
    곽예주 선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요인과 학교생활 어려움에 관한 분석
    이순실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자아탄력성과 가족지지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변은주 심혜숙 상담학연구, 11(4), 1753-1765 [2010]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자아탄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정숙 협성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인구사회학적 구조에 따른 비행특성과 경 찰의 대응방안
    장일식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약물, 음주와 자살과의 관련성
    고승덕 한국알 코올과학회지, 16(2), 111-120 [2015]
  •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외국인 어머니 가정을 중심으로
    고유미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아시아 여성과 한국남성의 이중문화 가정자녀를 중심으로
    정현영 숭실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충청남도 천안시와 아산시를 중심으로
    박민서 춘천향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2]
  • 다문화가정 아동의 탄력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이양희 한국아 동학회 2008년도 춘계 학술발표 논문집, 133-333 [2008]
  • 다문화가정 아동의 자아정체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 구
    신혜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교육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모형제안
    고은미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2), 1-24 [2010]
  • 다문화가정 아동의 부모ᆞ자녀간 의사소통과 학교생활적응의 관 계: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와 사회적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혜성 이화여 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다문화가정 아동의 가족기능,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에 관한 연구
    김영춘 이관식 한국보육학회지, 13(1), 21-38 [2013]
  •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학교적응에 관한 비교연구: 자 아존중감을 중심으로
    이지애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다문화가정 부부갈등과 자녀 사회적응의 관계 : 사회적 지지와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서은정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다문화 유형별 학생 수
    교육부 [웹사이트]교육통계서비스 [2018]
  •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한 정서중심치료 성과분석과 변화유발 요인 탐색
    곽정임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놀이치료에서 표현된 학령기 아동의 놀이유형과 주제 : 발달, 행 동, 정서장애 중심으로
    정미경 충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기초연구: 다문화가정 아동의 이중문화적응, 또래 관계 및 이중문화수용 간의 관계
    신윤진 윤창영 놀이치료연구, 14(2), 1-14 [2010]
  • 국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의 현황 및 효과적인 프로그램 개발 관련요인
    이숙영 상담학연구, 4(1), 53-67 [2003]
  • 교과수업과 연계한 학급단위의 사회정서학습; 사회정서적 유능 성과 학교관련 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현숙 한국심리학회지: 학교, 10(1) 83-110 [2013]
  • 고등학생 셀프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장해숙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경력단절 간호사의 재취업 교육프로그램개발과 운영
    정성숙 한국간호 교육학회지, 14. 232-243 [1980]
  • 결혼이민자가정의 특성과 아동들의 학교적응: 전라북도 지역을 중심으로
    정유정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간호사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 및 간호업무 수행도와의 관계
    이진숙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가치관 명료화 프로그램이 아동의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과 학교 적응에 미치는 효과
    황보현 대구효성카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가정 내 사회적 자본이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 는 영향
    박희훈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 원예치료가 결손가정 아동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은숙 대구카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集團相談의 實際
    이형득 서울: 中央適性硏究所出版部 [1980]
  • 「국제결혼이주여성 자녀와 일반아동의 심리사회적 적응 비교연 구」
    신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청소년 대인관계역량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성 연구.”
    전명순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사회적지지, 진로 결정자기 효능감, 진로장벽이 대학생들의 진 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태용 취업진로연구, 1(2), 41-68 [2008]
  • prevention mental health programs forChildren and adolescents : A meta-analytic review
    25 ( 2 ) , 115-152 [1997]
  • Workplace SUEIT : Swinburne University emotional intelligence test
    [1986]
  • Working with Emotional Intelligence
    [1998]
  • What makes teams work : Group effectiveness research from the shop floor to the executive suite
    23 ( 3 ) , 239-290 . [1992]
  • What is emotional intelligence ?
    P [1997]
  • What influences learning ? A content analysis of review literature
    84 , pp . 30-43 [2004]
  • Vulnerability and resilience : A study of high-risk adolescents
    62 ( 3 ) , 600-616 [1991]
  • Thought self-leadership as a framework for enhancing the performance of performance appraisers
    31 ( 3 ) , 280 . [1995]
  • The therapeutic relationship and its impact : A study of psychotherapy with schizophrenic
    [1974]
  • The taking , feeling and doing game . In C. E. Schaefer & S. E. Reid ( Eds ) . Gameplay ; Therapeatic uses of childhood game
    [1997]
  • The revised self-leadership questionnaire : Testing a hierarchical factor structure for selfleadership
    17 ( 8 ) , 672-691 . [2002]
  • The psychology of interpersonal relations
    [1964]
  • The measurement of Intelligence
    [2005]
  • The farther reaches of human nature
    [1968]
  • The emotionally intelligent team
    [2007]
  • The emergence of the emotional self : A developmental theory
    15 ( 2 ) , 183-202 [1992]
  • The construct of resilience : A critical evaluation and guidelines for future work
    71 ( 3 ) , 543-562 [2000]
  • The biracial identity development model : A needed addition
    69 , 152-155 [1990]
  • The art of self-leadership
    7 ( 8 ) , 7-8 . [1990]
  •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1967]
  • The Interpersonal Theory of Psychiatry
    [1953]
  • The California child Q-set
    [1980]
  • Super Leadership : Leading Others to Lead Themselves
    [1990]
  • Stress-resistant children : The search for prot
    [1991]
  • SocialCompetence with peers in youngChildren : Developmental sequences
    7 ( 3 ) , 252-272 [2000]
  • Social welfare administration : Managing social programs in adevelopmentContext
    [1983]
  • Social support , self-esteem and depression
    16 , 813–831 . [1986]
  •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 Promoting the development of all students
    17 ( 2-3 ) , 233-255 [2007]
  • Social and Emotional Learing in theClassroom
    [2001]
  • Skillstreaming the elementary schoolchild
    [1990]
  • Self-concept : Validation ofConstruct interpretations
    46 ( 3 ) , 407-441 . [1976]
  • Self-concept : The interplay of theory and methods
    18 , 135-221 [1982]
  • Resilience and development :Contributions from the study ofChildren who overcome adversity
    2 , 425-444 [1991]
  • Resilience : An integrative framework for measurement
    [2005]
  • ResilenceComes of age : Reflections on the past and outlok for the next generation of researchIn M. D. Glantz , J. Johnson , L. Hufman ( Eds . ) , Resilence and development : Positive life adaptations
    pp , 282-296 [1999]
  • Resilence in the face of adversity : Protective factors and resilence to psychiatric disorder
    147 , 598-61 [1979]
  • Relationships among teachers and students thinking skills , sense of efficacy , and studen tachievement
    34 ( 2 ) , 148–65 [2004]
  • Psychological resilence andCapacity for intimacy .
    [1983]
  • Promoting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 Guidelines for educators .
    [1997]
  • Primal leadership
    [2006]
  • PositiveChange folowing trauma and adversity Areview
    17 ( 1 1-21 [2006]
  • Positive psychology , positive prevention , and positive therapy
    2 ( 2002 ) , 3-12 . [2002]
  • Positive events and social suports as bufers of lifeChange stress
    13 , 9-125 . [1983]
  • Pattern and growth in personality
    [1961]
  • Ordinary magic : Resilence , proceses in development
    56 ( 3 ) , 227-238 . [2001]
  • On Becoming a Person : A Therapists View of Psychotherapy
    [1961]
  • Mind self and society
    [1934]
  • Mediated learning experience intervention increases hope of family members coping with a relative with severe mentalilnes
    46 ( 4 ) , 409-415 [2010]
  • Mastering Self-Leadership : Empowering Yourself for Personal Excellence , 3rd ed. , Pearson Prentice-Hall
    [2004]
  • KEDI영재 리더십 프로그램: 기초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김미숙 영재와 영재교육학회지, 8(2), 171-195 [2009]
  • In defense of a prototype aproach to emotion concepts
    60 ( 1 ) , 37-47 [1991]
  • IQ and ego-resiliency : conceptual and empirical connections and separateness
    70 ( 2 ) . 349-61 [1996]
  • Human Nature and the Social Order
  • Handbook of program development in health behavior research and practice
    [2001]
  • Handbook for Mesurement and Evaluat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1982]
  • Growth psychology : Models of the healthy personality
    [1977]
  • Examining a strengths-based approach to promoting students ' engagement with school : a pilot study
    [2012]
  • Enhancing school-based prevention and youth development through coordinated social , emotional , and academic learning
    58 ( 6-7 ) [2003]
  • Enhancing Self-Respect : A Challenge for Teachers of Students with Emotional/Behavioral Disorders . From the second CCBD Mini-Library Series : Successful Interventions for the 21st Century
    no . ED 412 676 [1998]
  • Emotional intelligence
    [1995]
  • Emotional implications
    pp . 1-30
  • Emotional Intelligence : Imagination , Cognition , and Personality
    9 , 185-211 [1990]
  • Emotional Competence : A Development Perspective . In Bar-on , R & Parker , J. D. A . ( eds ) , The Handbook of Emotional Intelligence
    pp . 68-91 [1999]
  • Effects of Acceptance and Reciprocation of self disclosares on the development of trust
    19 ( 5 ) , 411-416 [1972]
  • Effective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ProgramsMiddle and High school Edition
    [2013]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n Adolescent resilience Scale
    35 , 57-65 [2002]
  •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es DeSeCo : The 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s strategy paper
    [2015]
  • Conduct Problems . In Simons & Associates , Understanding Diference Between Divorced and Intact Families
    pp , 125-144 . [1987]
  • Conceptualizing social support social support , life events , and depression
    pp . 17–30 [1986]
  • Conceptual analysis and measurement of the construct of ego- resilency
    170 ( 5 ) , 1067-1079 . [1996]
  • Client-centered therapy
    [1951]
  • CCQ자아탄력성척도와 자아통제척도의 타당도 연구
    구형모 김지혜 황순택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20(2), 345-358 [2001]
  • Building strengths of character : Keys to positive youth development
    18 ( 2 ) , 42-47 . [2009]
  • Bar-on, R. (2000). Emotional and social intelligence: Insights from the Emotional Quotient Inventory. In R. Bar-on, & J. D. A. Parker (Eds.), The handbook of emotional intelligence. San Francisco: Jossey-Bass. Bagozzi, Wong & Yi, 1999.
  • Autogenic training - A psychophysiology approach in psychotherapy
    289 [1958]
  • An introduction to counseling in school
    [1970]
  • Ajustment and Personality , New York . Leary , T. F. ( 1957 ) . Interpersonal diagnosis of personality
    [2000]
  • . . 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and dysregulation : AClinical perpective . In N. A . Fox ( Ed . ) 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Biological and behavioralReserch in Child Development , 592 (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