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농산물 오픈 마켓에 대한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 경험과 신뢰의 매개효과와 지각된 규모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 Satisfaction with Open Market of Agricultural Products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brand experience and trust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scale

송영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농산물 오픈 마켓에 대한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 경험과 신뢰의 매개효과와 지각된 규모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 Satisfaction with Open Market of Agricultural Products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brand experience and trust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scal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2C e-marketplace
  • pls-sem
  • 구조방정식
  • 매개
  • 브랜드경험
  • 신뢰
  • 조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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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산물 오픈 마켓에 대한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 경험과 신뢰의 매개효과와 지각된 규모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 Satisfaction with Open Market of Agricultural Products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brand experience and trust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scale'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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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정보화진흥원. 김성진. 경영학박사 학위논문 [2017]
  • 패션정보원과 의복평가기준이 의복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박선미 조 형미디어학, 19(1), 119-127 [2016]
  • 패밀리레스토랑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 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 30 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박계영 송경숙 관광연구 저널, 23(3), 199-218 [2009]
  • 통신판매중개와 소비자보호
    고형석 유통법 연구, 2(2), 107-147 [2015]
  • 통계청
    통계청 2019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 보도자료, 2019.4.3 [2019]
  • 짐대처, 마이클, & 버크스.크리스티앙 하일만, 웹 접근성 & 웹 표준 완 벽가이드-국가표준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는 웹 콘텐츠 개발
    짐대처, 마이클, & 버크스. 에이콘출판사 [2011]
  • 제품 유형에 따른 경험마케팅이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관여 이성상품과 감성상품의 비교를 중심으로
    양년화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정보화 농업인과 소비자간의 농식품 전자상거래 유통채널 선호도 차이 분석
    김덕현 박향자 이승현 하지영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462-466 [2018]
  • 전자상점 성과에 관한 이론적 모형 구축
    김상훈 윤철호 경영과학, 20(2), 113-134 [2003]
  • 전자상거래의 발전과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온라인 마켓플레이 스 (오픈마켓) 을 중심으로
    이병택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 전자상거래 e-서비스 품질이 웹사이트의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인터넷 오픈 마켓을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대학원
    김본수 경영학박사학위 논문 [2010]
  • 전자 상거래에 대한 중국과 한국의 소비자 인식 비교 연구 : B2C 거래를 중심으로
    이곤영 신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장경란, 이용기 , "호텔산업의 시장지향성과 사업성과의 관계성, 그리고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이학식 경영학연구, 28(1), pp. 75-103 [1999]
  • 인터넷쇼핑몰에서 신뢰와 친밀감이 고객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일상 최수정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5(3), 187-207 [2005]
  • 인터넷 오픈마켓의 서비스 품질이 구매 후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갑성 e-비즈니스연구, 11(2), pp. 41-60 [2010]
  • 인터넷 오픈마켓의 e-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 객만족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본수 배무언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 지, 15(4), 83-101 [2010]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충성도 (e-충성도) 분석 모형
    김철민 조광행 경영학연구, 33(2), 573-599 [2004]
  • 인터넷 쇼핑몰 점포속성 지각이 의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및 비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홍희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4), 27-44 [2002]
  • 인터넷 쇼핑몰 웹접근성 평가 및 대체 텍스트율 향상 방안 구현
    김화종 이구연 임경규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19(3), 537-546 [2018]
  • 인터넷 쇼핑몰 성과의 영향 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고미현 권순동 방화룡 최월 경영학연구, 39(3), 851-877 [2010]
  • 이지은, 윤재영, & 전주언.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 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윤재영, & 전주언. ASIA MARKETING JOURNAL, 12(2), 53-81 [2010]
  • 이상건, 김주향.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 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이상건, 김주향. 관광연구, 26(1), 287-309 [2011]
  • 이러닝 콘텐츠 접근성 개선 추진전략
    김성남 노석준 안미리 서울: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
  • 이동만.초보이용자의 지각된 규모 및 명성이 인터넷 쇼핑몰의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정기억 경영교육연구, 23(): 315-333 [2001]
  • 유일, & 최혁라.B2C 전자상거래에서 고객신뢰의 영향요인과 구매의도 에 대한 신뢰의 매개 역할
    유일, & 최혁라.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3(4), 49-72 [2003]
  • 웹 표준기술요소 기반 웹 접근성 평가모형 개발
    박성제 동아대학교 대 학원 박사논문 [2007]
  • 웹 접근성 평가도구의 개선 및 구현
    권두위 문경실 박수현 홍승욱 한 국정보과학회 영남지부 학술발표논문집, 1(1), 223-227 [2007]
  • 웹 사이트품질이 인터넷 쇼핑 거래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뢰와 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종욱 박상철 이원준 경영과학, 21(2), 123-143 [2004]
  • 웹 사이트의 정보품질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있어서 만족, 신뢰, 몰입의 역할
    이민우 이용균 산업경제연구, 19(6), 2367-2386 [2006]
  • 웹 사이트 서비스품질요인,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김원겸 범경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8(10), 180-188 [2008]
  • 와인의 온라인 구매의 주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강소라 김유정 한수진 한국 컴퓨터 정보학회 논문지, 18(12), 123-138 [2013]
  • 온라인 오픈마켓의 고객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권장기 권해익 이헌철 세무회계연구, 27, 167-184 [2010]
  • 온라인 오픈마켓 플랫폼의 지속사용의도: 지각된 가치의 다차원적 접근과 거래만족을 중심으로
    김미리 김상수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166-177 [2019]
  •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UX 품질속성에 관한 연구
    김영석 정병국 한국디 자인문화학회지, 22(1), 53-62 [2016]
  • 온라인 쇼핑 경험과 지각된 쇼핑가치의 관계에 서의 신뢰의 역할에 관한 연구
    유철우 이철 최영찬 벤처창업연구, 7(1), 47-56 [2012]
  • 온라인 구매상황에서 구전 정보의 정보적 특성이 구전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뢰성과 유용성의 매개적 역 할
    김장현 이상문 이철성 이호배 유통경영학회지, 16(3), 59-75 [2013]
  • 오픈마켓에서 테넌트의 서비스 실패가 소비자의 오픈마켓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 불신의 전이를 중심으로
    오종철 e-비즈니스연구, 14(4), 141-165 [2013]
  • 오픈마켓 내 사이트와 개별판매자에 대한 구매자 만 족과 충성도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배무언 이익현 고객만족경영연구, 14(1), 157-196 [2012]
  • 연구자료 :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성과 요인 분석 - 농 업인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김경덕 김동원 농촌경제, 27(3), 93-109 [2004]
  • 석박사학위 및 학술논문 작성 중심의 Smart PLS 3.0 구조방정식 모델링
    신건권 서울 : 청람; 2018 [2018]
  • 서비스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연구
    김재일 김주영 이유재 소비자학 연구, 7(2), pp. 113-142 [1996]
  • 상법 중 회사편 (일반) 에 대한 개정의견. 상법개정연구보고서
    이형규 한국상사법학회 상사법개정연구위원회 [2005]
  • 브랜드 커뮤니티와 브랜드 태도 연구: 여행도? 소매업을 중심으 로
    천민호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13-14 [2006]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감각적 경험 마케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이기복 임서경 조형미디어학, 15(1), 123-132 [2012]
  • 브랜드 경험의 매개역할에 따른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 (UX) 이 사용자 만족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장성복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논문집, 55, 125-136 [2018]
  • 브랜드 경험에 따른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온라 인 구전정보의 프라이밍 효과를 중심으로
    김민정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 사논문 [2019]
  • 브랜드 경험에 따른 긍정적 감정이 자아인식의 향상 과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구 류주연 마케팅 연구, 28(4), 57-80 [2013]
  • 복합점수를 이용하는 소비자만족 측정법들의 준거타 당도 연구
    강용주 김완석 소비자학연구, 9(4), 63-81 [1998]
  • 박철, 손창수, 임일 ,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
    김형준 이동일 삼 성경제연구소, 14, pp. 24-38 [2006]
  • 박 철.인터넷 정보탐색가치가 인터넷 쇼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 철. 한국마케팅학회 학술대회논문집, 87-105 [1999]
  • 박 철.기업과 소비자간 (B-to-C)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신뢰형성 요 인에 관한 질적 연구
    박 철. 소비자학연구, 13(2), 207-234 [2002]
  • 농업인 전자상거래 운영실태분석과 발전전략
    김철호 무역통상학회지, 8(2), 105-130 [2008]
  • 농산물 전자상거래에서 신뢰와 만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영희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1(2), 259-270 [2010]
  • 년) Social Network Sites: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Ellison, N. B.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210~230 [2008]
  • 깁정권.인터넷쇼핑몰의 속성이 쇼핑가치, 소비자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깁정권. 기업경영연구 (구 동림 경영연구), 47, 63-86 [2013]
  • 김 일.온라인 쇼핑몰 평판의 쇼핑몰 신뢰도 및 고객 충성도와의 관계 에 관한 연구: 국내 4대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김 일. 성균관대학교 일박대 학원 박사논문 [2012]
  • 국내외 행정기관의 웹 접근성 준수실태 및 개선방안. KADO Issue Report
    김석일 현준호 (통권 31 호) [2006]
  • 국내 종합병원의 웹 접근성 실태에 관한 연구
    김용섭 오군석 인터 넷정보학회논문지, 11(3), 87-103 [2010]
  • 국내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 실태에 관한 연구
    김영곤 오창규 정보관리학회지, 28(3), 197-217 [2011]
  • 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관계구축 및 유지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을 중심으로
    노태석 부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학위논문 [2013]
  • 고객만족의 결정변수에 대한 이론적 고찰
    이유재 경영논집, 28(1-2), pp. 90-123 [1994]
  • 『Trust and Power』
    [2018]
  • 「고객 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17(2), 25-55 [2002]
  • “호텔고객의 지각된 품질과 가치, 만족, 애호도, 재이용 의도 간 의 관계연구”
    박동균 한국관광레저학회, 15(1), pp. 283-302 [2003]
  •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만족도 척도개발,”
    김기옥 유현정 소비자학 연구, 11(3), pp. 87-108 [2000]
  • “전자상거래 e-서비스 품질이 웹사이트의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터넷 오 픈마켓을 중심으로”
    김본수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학위 논문 [2010]
  • “인터넷쇼핑몰 특성변수들이 e-고객만족에 미치는 효 과”
    김철민 조광행 고객만족경영연구, 5(2) [2003]
  •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곽원섭 문화무역연 구, 4(2), pp. 5-20 [2004]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가치와 쇼핑몰애호도의 결정요인: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중심으로,”
    경종수 전달영 경영학연구, 31(6), 1681-1705 [2002]
  •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와 고객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관한 연구 - 종합몰과 오픈 마켓의 비교를 중심으로“
    박진제 이진화 한국생활과학회지, 17(4), pp. 785-797 [2008]
  • “오픈마켓에서 사이트와 개별판매자에 대한 구매자 만족과 충성도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이익현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학위논문 [2011]
  • “오픈 마켓이란?”, 산업자원부, 김철민, 조광행 (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충성도(e-충성도) 분석모형”
    김성철 경영학연구, 33(2), pp. 573-599 [2007]
  • “오픈 마켓에 대한 구매자 만족과 선호의 영향요인 이해 : 오픈 마켓과 종합인터넷쇼핑몰의 비교연구”
    이주량 한국경영정보학회, 16(4), pp. 49-70 [2006]
  • “국내외 다양한 오픈 마켓의 기술현황과 대응전략”
    이창신 한국통신사 업자 연합회, 회보통신연합, 제20호 [2009]
  •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고객 지식 수준과 산업형태를 조절변수로 한 비교연구”
    임재영 임준영 한국마케팅저널, 4(2), 2002, pp. 1-25 [2002]
  • “e-마켓플레이스는 확장될 것인가? - 성공요인과 장애 해결방안에 관한 사례연구”
    김준석 김치헌 Information System Reviews, 6(1), pp. 67-84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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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websit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 perceived playfulness and perceived flow as media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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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a ten-year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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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ss, 엑셀 2013으로 풀어 쓴 통계해례 :이미지로 배우고, 눈으 로 확인하는 통계원리! /
    우형록 서울 : 책다움미디어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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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S 구조모델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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