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중소수출기업의 지적자본이 핵심역량,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왕성종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중소수출기업의 지적자본이 핵심역량,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국내무역(자국무역)
  • intellectual capital, core competencies, competitive advantage, management performance, SMEs(small and medium enterprise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 0

0.0%

' 중소수출기업의 지적자본이 핵심역량,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환경, 전략, 조직구조 간의 적합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서승범 임성준 정수열 추승엽 전략경영연구, 11(3), 43-67 [2008]
  • 환경 동태성이 기회주의적 행동, 장기지향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 점을 대상으로
    이정희 호텔관광연구, 14(1), 243-258 [2012]
  • 호텔의 인적자원 관리가 재무적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슬기 백승우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19(4), 19-36 [2010]
  • 혁신형 중소기업의 전략적지향성이 지적자본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문영백 중소기업연구, 34(4), 17-37 [2012]
  • 핵심역량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있어 파트너십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김동원 김충현 이재훈 중소기 업연구, 32(2), 115-143 [2010]
  • 핵심역량 경영
    이광현 서울: 명진 [1995]
  • 한국중소기업학회, 중소기업의 특성과 육성전략 및 중진공의 역할
    한국중소기업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2010]
  •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역량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남경두 이홍균 무역연구, 10(4), 293-320 [2014]
  • 프로젝트 조직의 동적역량과 건설기업 경쟁우위와의 상관관계 분석
    김승철 오민정 진상준 한국건설관 리학회 논문집, 20(1), 73-85 [2019]
  • 패션기업의 경쟁전략군별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지적자본
    손진아 이유리 한국디자인포럼, 41, 403-416 [2010]
  • 청소년의 대인관계 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최경옥 한국아동복지학, 51, 251-286 [2015]
  • 창의경영, 혁신행동 및 기업성과와의 관계
    김영호 박삼화 백유성 이재경 한국인사ㆍ조직학회 발표논 문집, 2010(3), 1-28 [2010]
  • 지적자본과 경영성과
    강상묵 파주: 한국과학기술정보 [2004]
  • 중소벤처기업의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고세훈 유왕진 이윤보 생산성 논집, 27(1), 225-260 [2013]
  • 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배윤성 이윤보 이종덕 한국창업학 회지, 9(3), 154-183 [2014]
  •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제도에 대한 인지도, 활용도 및 성과에 관한 연구: 기업유형 에 따른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김인권 박광서 안종석 국제경영리뷰, 14(2), 1-25 [2010]
  • 중소기업연구원, 2011년 중소기업실태조사 결과
    중소기업연구원 중소기업청 [2011]
  • 중소기업 수출지원제도의 인지도와 활용도가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영애 한상현 무역 연구, 14(2), 307-325 [2018]
  • 중소기업 기술혁신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흡수역량을 중심으로
    정유한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7]
  •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내부역량과 전략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명걸 조강필 조혜진 함정식 중 국학, 47, 325-362 [2014]
  • 조합적 생산전략, 학습, 핵심역량 그리고 성과 간의 관계에서 가치혁신 전략의 효과에 대 한 기초 연구
    노형진 이택원 산업연구, 24(1), 89-118 [2010]
  • 정책연구-중소기업 수출지원제도의 인지도와 활용도가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문희철 오현정 The Korean Small Business Review, 31(2), 295-316 [2009]
  • 전력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역량이 비재무성과와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윤주형 이승배 한국창업학회지, 12(4), 333-364 [2017]
  • 전략적 원가관리: 원가관리 패러다임의 전환
  • 자원기반과 관계이론하의 FTA 컨설팅 중소기업의 성과분석 연구
    고태진 박형래 무역통상학회지, 8(6), 119-143 [2018]
  • 자원거점이론 시각에서 지적자본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적자본 선행요인과 결과요 인 간 인과관계를 중심으로
    김효근 문윤지 대한경영학회지, 20(4), 1923-1952 [2007]
  • 외식기업의 시장지향성이 마케팅 효율성과 적응성에 미치는 영향
    김이수 유경민 한국조리학회지, 13(1), 143-151 [2007]
  • 외식기업의 기술사업화능력과 경영성과의 영향에 관한 연구
    김광열 최우성 관광리서치, 39(4), 1-24 [2014]
  • 역량중심의 인적자원관리
    박우성 서울: 한국노동연구원 [2002]
  • 시장지향성과 혁신적 기술지향성이 신제품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서구 홍윤식 상업교육연 구, 23(2), 367-385 [2009]
  • 수출마케팅의 한국수출기업의 수출마케팅 역량과 마케팅전략 실행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권 무 역연구, 10(5), 383-405 [2014]
  • 성공벤처기업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장우 장수덕 중소기업연구, 21(1), 105-133 [1999]
  • 상생협력, 핵심역량 강화가 관계자본과 중소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주일 한상용 인적자원관리 연구, 25(3), 35-60 [2018]
  • 사회적 기업 CEO의 직무스트레스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전인오 조종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5), 229-241 [2016]
  • 벤처기업 자원 및 환경특성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근호 편해수 상품학연구, 26(3), 95-110 [2008]
  • 무역전시회 참가 중소기업의 수출성과를 결정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광서 전동석 무역상무연구, 77, 259-284 [2018]
  • 무역금융제도가 수출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병영 홍길종 통상정보연구, 17(4), 229-249 [2015]
  • 동적역량의 결정요인과 경쟁우위 및 해외시장성과의 관계
    이철 허영호 국제경영연구, 23(1), 33-73 [2012]
  • 기업환경에 따른 기술협력과 혁신성과
    김성홍 김진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2), 65-92 [2009]
  • 기업의 혁신성공요인이 기술혁신역량과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성홍 반재인 손현철 한국생산관리 학회지, 24(3), 409-430 [2013]
  • 기업의 핵심역량과 비재무적 및 재무적 경영성과 간의 관계
    구정대 관광연구, 23(4), 259-277 [2009]
  • 기업의 핵심역량 영향관계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포괄적 연구
    이종석 이회선 경영 과학, 34(2), 35-56 [2017]
  • 기업의 R&D협력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산업 중심으로
    김다진 양동우 한국콘텐츠학회논문 지, 10(4), 306-316 [2010]
  • 기업가정신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회적 자본과 지적자본의 매개효과 를 중심으로
    김선근 안장훈 경영과 정보연구, 36(2), 261-276 [2017]
  • 기업 내,외부 환경요인과 수출지원정책 활용도가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소수출기업을 중심으 로
    김영일 통상정보연구, 12(1), 299-325 [2010]
  • 글로벌 중소기업의 글로벌 지향성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노은식 실천경영연구, 11(1), 39-56 [2016]
  •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서울: 박영사 [2010]
  • 국내 바이오기업의 기업경쟁력 결정요인: 경영특성변수를 중심으로
    이덕로 이지만 중소기업연구, 29(2), 99-121 [2007]
  • 관광호텔종사원의 서비스지향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고석면 박인양 관광경영연구, 6(1), 1-22 [2002]
  • 관광기업의 협력형 경쟁이 핵심역량, 경쟁전략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금영 관광레저연구, 29(9), 251-270 [2017]
  • 골프장 운영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국종 김차용 신진호 윤형석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5(4), 2245-2255 [2013]
  • 계층분석기법(AHP)을 이용한 수출다변화의 경정요인과 경쟁우위 전략 채택에 관한 연 구
    김병근 장익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9(9), 435-445 [2018]
  • 경쟁전략을 중심으로 성과결정요인과 경영성과간의 관계 규명: 농업인 전자상거래 사업을 대상으 로
    박흔동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의 혁신활동이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차영태 한국경영공 학회지, 20(3), 87-103 [2015]
  • 경영성과에 미치는 창업가정신에 관한 연구
    송홍규 외식경영연구, 16(4), 97-118 [2013]
  • 「한국형 강소기업 핵심역량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남지역 제조기업 중심으로」
    김수진 김용길 박주승 이상용 취업진로연구, 5(1), 97-121 [2015]
  •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핵심역량의 역할.”
    김정권 마케팅(Marketing), 39(3), 40-47 [2005]
  •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성과 마케팅역량이 경 쟁우위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주영 최순식 홍석기 대한경영학회지, 24(2), 1115-1137 [2011]
  • “중소기업 지원사업 성과평가모형 연구』
    조이현 기본연구, 5(19), 31 [2005]
  • “기술 지향성이 제품품질, 혁신속도, 기술역량 그리고 신제품성과에 미치 는 영향: 시장진입순서의 조절 효과,”
    정덕화 마케팅논집, 20(3), 129-153 [2012]
  • “국제기업가정신, 핵심역량 그리고 국제화 간 관련성 에 관한 연구,”
    양현주 이재훈 대한경영학회지, 24(6), 3247-327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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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eterminants of national innovative capac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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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oncept of corporate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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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oncept of Fit in Strategy Research : Towards Verbol and statistical Correspond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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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Art of Standards W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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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ccess in High-Technology market : is marketing capability critic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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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ategic management theory : An integrated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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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ategic management andCompetitive advan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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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ctoral Patterns of Small Firm Innovation , Networking and Proxim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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