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외식소비자들의 구매 연관성 분석

이지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외식소비자들의 구매 연관성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음식과 음료
  • 신용카드 결제, 외식소비자, RFM분석, 군집분석, 연관규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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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외식소비자들의 구매 연관성 분석'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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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력이 외식비 지출에 미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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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익과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패밀리레스토랑 추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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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친환경 농산물 에 대한 소비자 선호 와 구매행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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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업자의 소비패턴 변화와 시사점: 연령 및 산업별 분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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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천시스템을 위한 k-means 기법과 베이시안 네트워크를 이용한 가중치 선호도 군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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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철강유통산업에서의 고객관계관리 (CRM) 를 위한 고객세분화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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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주요지역 소비자의 구매 패턴 특성에 따른 브랜드 평가에 관한 실증연구
    김용준 김주원 문철주 국제경영연구, 20(1), 27-54 [2009]
  • 주부들의 생활양식유형에 따른 유기농산물 구매특성 분석
    강이주 소비문화연구, 11, 1-20 [2008]
  • 장바구니 크기가 연관규칙 척도의 정확성에 미치는 영향
    김남규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8(2), 95-114 [2008]
  • 이훈영교수의 연구조사방법론. 제2판
    이훈영 도서출판 청람 [2014]
  • 이성건, 김은석, 엄익현.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마이닝방법론
    강현철 최종후 한상태 경기:자유아카데미 [2014]
  • 음식관광객 시장세분화와 한식 구매 연관성 분석에 관한 연구 : 외래 관광객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민하나 박사학위논문 [2017]
  • 웹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레스토랑 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네이버 윙스푼 데이터 분석
    강한훈 도해용 이애주 외식경영연구, 15(2), 115-131 [2012]
  •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베이비부머 유형분석-Q 방법론적 접근
    김명희 김아현 송은주 외식경영연구, 16(5), 27-48 [2013]
  • 외래 관광객의 관광 주목적별 관광지 선택 연관성 규칙 분석: 2013 년 외래 관광객의 휴가레저 및 비즈니스 집단별 비교 연구
    김인신 이유안 관광경영연구, 73, 623-642 [2016]
  • 와이즈앱 2019년 6월 배달앱 사용자 동향, https://platum.kr/archives/125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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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관성 분석을 이용한 여행업 고객 분석
    강창완 김규곤 진도승 최승배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3(6). 2945-2952 [2011]
  • 연관분석을 이용한 데이터마이닝 기법에 관한 사례연구
    류귀열 문영수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8(3), 1021-1033 [2006]
  • 연관규칙을 활용한 상품 구매 패턴분석에 관한 연구
    박정권 이정찬 정용규 최은영 서비스연구, 2(1) [2012]
  • 연관규칙을 이용한 호텔 레스토랑 고객의 이용 행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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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관규칙을 이용한 고객의 구매경향에 관한 연구
    임영문 최영두 대한안전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99-306 [2000]
  • 연관규칙기법과 분류모형을 결합한 상품 추천 시스템: G 인터넷 쇼핑몰의 사례
    김경재 안현철 한인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8(1), 181-201 [2006]
  • 연관규칙 분석을 이용한 시청률 분석 연구
    은혜정 전익진 한국언론학보, 58(5), 391-416 [2014]
  • 연관 관계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과 기능의 융합 분석
    김진화 노미정 이재범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254-259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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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카드가맹점의 법적 쟁점에 관한 연구: 결제대행가맹점을 포함하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일홍 박사학위논문 [2018]
  • 신용카드 거래 활성화에 따른 연도별 세수증대 내역
    최호상 국회경제산업조사실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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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경망과 연관규칙을 이용한 구매 패턴 분류시스템의 구현
    김진상 이종민 정홍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13(5), 530-538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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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미디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항공사 이미지 변화 분석: K 항공의 램프리턴을 중심으로
    오익근 홍지숙 관광연구저널, 30(6), 119-133 [2016]
  • 빅데이터를 활용한 효율적 운영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
    박지영 호텔리조트연구, 13(1), 5-22 [2014]
  • 목표속성을 고려한 연관규칙과 분류기법
    김재련 한경록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 [2000]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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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이용고객 특성에 관한 연구
    김영훈 안성식 관광레저연구, 18(2), 191-209 [2006]
  •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청계천 개발 선호도에 따른 관광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관광 행동 패턴에 관한 연구
    박슬기 황진수 관광레저연구, 22(4), 395-414 [2010]
  •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화학공학 미래기술 예측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송영훈 박사학위논문 [2014]
  •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호텔산업의 데이터베이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호텔관광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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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터마이닝 기법과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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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인부부가계와 노인독신가계의 소비패턴 비교
    여윤경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1(5) [2003]
  • 기계학습기법을 이용한 광고 외식 블로그의 자동분류
    이규홍 이병준 장재영 조세진 한다혜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16(2), 55-62 [2016]
  • 관광분야에서 SNS 빅데이터의 활용 방법 모색
    윤지환 이영진 관광연구저널, 28(3), 5-14 [2014]
  • 고령자 가구의 소비특성 및 소비패턴 결정요인
    김진훈 한국노년학, 36, 905-926 [2016]
  • 고객관계관리
    박찬욱 도서출판 청람, 4-5 [2016]
  • 고객 구매행태의 지속적 변화 파악을 위한 재귀적 변화발견 방법
    김재경 송희석 조영빈 채경희 최주철 Information Systems Review, 8(2), 119-138 [2005]
  •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태 분석
    이순석 이인경 정혜경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7-11 [2014]
  • 강미라, & 류시영.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신혼여행상품의 시장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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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구주 학력이 외식수요에 미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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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b-based text mining of hotel customer comments using SAS® text miner and megaputer polyanal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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