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초등교사의 창의체험학교 관심도와 참여도와의 관계에서 지원만족도의 매개효과 : 성장 마인드셋의 조건부 직접효과 = Mediating Effect of Support Satisfaction between Elementary School Teachers’ Concern and Participation in Creative Experience School: Conditional Direct Effects of Growth Mindset

이광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초등교사의 창의체험학교 관심도와 참여도와의 관계에서 지원만족도의 매개효과 : 성장 마인드셋의 조건부 직접효과 = Mediating Effect of Support Satisfaction between Elementary School Teachers’ Concern and Participation in Creative Experience School: Conditional Direct Effects of Growth Mindse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4차 산업혁명
  • SPSS PROCESS macro
  • 관심도
  • 성장마인드셋
  • 조건부 직접효과
  • 지원 만족도
  • 참여도
  • 창의성
  • 창의체험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64 0

0.0%

' 초등교사의 창의체험학교 관심도와 참여도와의 관계에서 지원만족도의 매개효과 : 성장 마인드셋의 조건부 직접효과 = Mediating Effect of Support Satisfaction between Elementary School Teachers’ Concern and Participation in Creative Experience School: Conditional Direct Effects of Growth Mindset' 의 참고문헌

  • 희망과 자기주도학습과의 관계에서 성장 마인드셋과 그릿의 역할, 한국융학학회
    이창식 제9권 제1호. pp. 95-102 [2018]
  • 혁신학교와 일반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분석, 석사학위논문
    한창록 경인교육대학교 [2017]
  • 학교규모에 따른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 차이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강가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학교 변화와 혁신: 패턴, 원리, 당면과제
    양성관 서울: 학지사 [2011]
  • 통제소재, 마인드셋, 그릿,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박사학위논문
    이정림 안동대학교 [2015]
  • 충청남도교육청
    2017 충남행복교육지구 운영계획 [2017]
  • 초등학교교사 보직임용 선호와 기피요인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순우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7]
  •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편성 실태 분석, 교육학석사학위 논문
    염지영 청주교육대학교 [2012]
  • 초등학교 창의적 재량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분석, 교육학석사학위 논문
    우수식 인제대학교 [2009]
  • 초등학교 교사의 창의적 체험활동 정책에 대한 관심도와 실행수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명훈 한국교원대학교 [2016]
  •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 2015. 9. 23.) [2015]
  • 청소년의 마인드셋에 따른 학교적응, 희망, 학습동기의 차이, 석사학위논문
    김도연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7]
  • 창의적 체험활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초등교사 인식 연구
    장인실 하강수 교육논총, 38(1), 217-239 [2018]
  • 창의적 체험활동의 중요도 및 수행도 분석, 석사학위논문
    황두하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
  •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교사의 관심도 및 실행 수준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찬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4]
  •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편성 ? 운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조사, 석사학위논문
    박정민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 참여적 의사결정이 구성원의 민첩성에 미치는 영향: 역할범주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및 리더의 학습목표지향성과 구성원의 성장 마인드셋의 조절효과
    탁제운 대한경영학회, 40-41 [2019]
  • 중학생의 마인드셋이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저소득층 여부에 따른 다집단분석. 석사학위논문
    김숙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
  • 중학교 교원의 근무여건이 교직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하소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 조인선 학교?학급 규모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제7차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에 따른 실행실태 연구, 석사학위논문
    문혜영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저학년 교사의 관심도 및 실행도에 관한 연구, 교육학석사학위 논문
    장윤희 중앙대학교 [2001]
  • 일터학습에서 학습자의 특성과 교수자의 교수능력이 학습전이와 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 일학습병행제 종사자의 마인드셋 및 그릿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영학박사학위논문
    송달영 창원대학교 [2019]
  • 유아 소프트웨어 교육의 현황과 접근방향 제안
    고은현 이경희 조정원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하계학술발표논문지, 22(1), 7-10 [2018]
  • 성장마인드셋, 회복탄력성과 일반계 남자 고등학생의 학교적응 간의 관계: 그릿의 매개효과, 석사학위논문
    송우경 한남대학교 [2018]
  • 마인드셋, 학업성취도 및 리더십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오주원 AJMAHS. pp. 201-210 [2019]
  • 디지털 스토리텔링 기반의 아동코딩교육 콘텐츠의 특징과 시사점 연구
    김민정 정희진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3(1), 21-31 [2017]
  • 대학생의 성장 마인드셋, 그릿, 내재적 미래지향목표 및 학업적응 간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전향신 목포대학교 대학원 [2018]
  • 대학생들의 창업교육참여도와 기업가정신, 교내창업지원제도가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회적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춘호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2019]
  • 대학생 창업기회인식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글로벌 마인드셋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량형 한국창업학회지 제14권 제2호, 57~83쪽 [2019]
  • 노인 자원봉사자의 역량이 자원봉사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자원봉사활동 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박스민 목원대학교 [2013]
  •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 분석, 교육학석사학위 논문
    왕창수 경상대학교 [2012]
  •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제6차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최진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5]
  • 교육과정 혁신: 관심에 기초한 교육과정 실행모형(CBAM)
    김경자 서울: 교육과학사 [1993]
  • 교사의 여가활동참여와 교직만족도 연구. 석사학위논문
    정용재 한국해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강지은 초등교사의 승진욕구가 직무수행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The study of individual teacher and professor concerns about innovations
    27 ( 1 ) , 22-23 [1976]
  • The Concerns-Based Adoption Model : A developmental conceptualization of the adoption process within educational institutions
    [1974]
  • Supportive classroom environments for creativity in higher education
    33 ( - ) , 277-293 . [1999]
  • Self-theories : Their role in motivation , personality , and development
    [2000]
  • Mindset : The New Psychology of Success
    [2006]
  • Measuring stages of concern about the innovation : A manual for use of the SoC questionnaire . Austin , TX :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977]
  • Measuring implementation in schools : Innovation configurations
    [2006]
  • Learned helplessness in children : A longitudinal study of depression , achievement , and explanatory style
    51 ( 2 ) , 435-445 [1986]
  • Implicit theories and their role in judgments and reactions : A word from two perspectives
    6 ( 4 ) , 267-285 [1995]
  • Implications of a systems perspective for the study of creativityHandbook of Creativity ( pp.313-335 )
    [1999]
  • How you think about your intelligence influences how adjusted you are : Implicit theories and adjustment outcomes
    53 ( 5 ) , 705-709 [2012]
  • How to kill creativity
    76 ( 5 ) , (76 ? 87 . [1998]
  • Concerns of teachers : A developmental conceptualiza tion
    6 ( 2 ) , 207-226 [1969]
  • A developmental model for determining whether the treatment is actually implemented
    3 ) , 263 ? 276 . [1977]
  •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의 방향. Special Report 2017-11
    권정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2017]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성 계발을 위한 박물관 교육 환경 고찰
    이수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19권 제3호, pp. 947-966 [2019]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핵심 기술동향, KESSIA ISSUE REPORT 2017-03
    이경상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시스템산업협회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