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중학생이 지각한 가족건강성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과 성취목표지향성의 중다매개효과 검증 = Multiple Mediated Effects of Resilience and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Family Strength and School Adjustment Perceived by Middle School Students

안지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중학생이 지각한 가족건강성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과 성취목표지향성의 중다매개효과 검증 = Multiple Mediated Effects of Resilience and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Family Strength and School Adjustment Perceived by Middle School Stud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
  • 가족 건강성
  • 성취목표지향성
  • 중다매개효과
  • 학교생활적응
  • 회복탄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64 0

0.0%

' 중학생이 지각한 가족건강성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과 성취목표지향성의 중다매개효과 검증 = Multiple Mediated Effects of Resilience and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Family Strength and School Adjustment Perceived by Middle School Students' 의 참고문헌

  • 회복력(Resilience) 개념 개발
    김혜성 대한간호학회지, 28(2), 403-413 [1998]
  • 황기아청소년이 지각하는 가족건강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민주 한국가정과학회지, 10(2), 43-51 [2007]
  • 현주, 차정은, 김태은학교급별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효능감과 학교적 응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20(2), 443-465 [2006]
  • 현실요법에 근거한 학습방법이 중학생의 교과 및 학교에 대한 태도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정순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2]
  • 한국형 가족건강성척도 Ⅱ(KFSS-Ⅱ) 개발 연구
    김순기 유영주 이인수 최희진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1(4), 113-129 [2013]
  • 한국교육개발원교육통계서비스(학업중단율). https://kess.kedi.re.kr에 서 2019. 12
    1 인출 [2019]
  • 한국 청소년 탄력성 척도의 개발
    이해리 조한익 한국청소년연구, 42 (12), 161-206 [2005]
  • 한국 아동 발달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낭희 김선숙 이봉주 한국아동복 지학, 31, 107-141 [2010]
  • 학업성취도에 대한 지능과 동기변인들의 상대적 예측력
    김아영 조영미 교육심리연구, 15(4), 121-138 [2001]
  • 학업성적에 대한 기여요인의 영향력 분석
    김용래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1993]
  • 학생의 학교 부적응 진단과 대책 (I). 한국교육개발원
    이혜영 국가정책연구 포털 (NKIS) 자료 [2012]
  • 학교학습동기척도(A)와 학교적응척도(B)의 타당화 및 두 척도 변인 간의 관계분석
    김용래 교육연구논총, 17, 3-39 [2000]
  •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다체계 사정도구 개발
    김상곤 학교사회복지, 12, 77-109 [2007]
  • 학교 생태체계 환경 변인이 중3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성훈 김희경 청소년상담연구, 26(1), 1-21 [2018]
  • 학교 부적응에 관련된 변인의 메타분석: 유발 변인과 억제 변인을 중심으로.
    심의보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탄력성의 개념적 이해와 교육적 방안
    홍은숙 특수교육학연구, 41(2), 45-67 [2006]
  • 초등학생의 스포츠 활동 참여와 가족건강성, 사회적 지지 및 주 관적 행복감의 구조적 관계
    오승영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초등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성취정서, 학업성취도 및 주관적 안 녕감의 구조적 관계 분석
    조한익 교육심리연구, 26(4), 1001-1021 [2012]
  • 초등학생의 방과 후 활동프로그램 참가와 자아탄력성의 관계
    이연숙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9(3), 511-528 [2006]
  • 초등 교실에서 회복탄력성 증진 방안
    추병완 초등도덕교육, 55, 1-30 [2017]
  • 초기 청소년의 자아탄력성 : 부모의 양육행동, 가족건강성 과 문제행동 간의 관계에서의 매개역할
    이은희 조계연 한국청소년연구, 18(1), 79-106 [2007]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
    오세령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성취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일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자녀관계, 또래 관계, 교사와의 관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신용주 최지은 대한가정학회지, 41(2), 199-210 [2003]
  • 청소년이 지각한 가족 응집성 및 적응성,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 간의 관계
    채유경 청소년상담연구, 12(2), 136-144 [2004]
  • 청소년이 지각하는 자아탄력성, 부모역할책임 의식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가정건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병래 한서대학교 일 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청소년이 지각하는 가족건강성과 학교생활부적응과의 관계
    김현주 이혜경 가족과 문화, 23(1), 77-104 [2011]
  • 청소년이 지각하는 가족건강성과 학교생활부적응과의 관계
    이혜경 중앙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보호체계 요인에 관한 연구
    곽수란 송운용 가족과 문화, 18(3), 107-129 [2006]
  • 청소년의 학교적응 영향요인 연구
    김태화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 관련요인의 인과적 관계 분석
    성선진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의 학교생활부적응에 관한 연구경향 분석
    김현주 이혜경 청소년 시설환경, 5(2), 29-42 [2007]
  •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심리적 변수들의 구조적 분석
    김충희 문은식 교육심리연구, 16(2), 219-241 [2002]
  • 청소년의 학교생활 부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관련 변수
    류경희 대한 가정학회지, 41, 147-168 [2003]
  • 청소년의 학교부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에 대한 분석
    박주영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청소년의 학교 적응도 분석
    곽수란 교육사회학연구, 16(1), 1-26 [2006]
  • 청소년의 자살충동과 심리사회적 변인과의 관계 : 자아 탄력성, 학교만족, 가족화목, 사회적 지지 및 우울과 관련하여
    김정수 노성덕 대학생활 연구, 21, 153-172 [2003]
  • 청소년의 심리정서 상태, 학업동기, 가족기능이 학교적응 에 미치는 영향
    권순용 양연숙 한국가족복지학, 12(3), 115-129 [2007]
  • 청소년의 기질, 가족건강성, 사회적 지지가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임정하 정지영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3(1), 37-51 [2011]
  • 청소년의 개인, 가족, 친구 및 학교 변인이 규범적 문제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허은경 대한가정학회, 44(4), 111-122 [2006]
  • 청소년의 가정건강성, 학교생활건강성 및 자아탄력성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민동일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청소년을 위한 정서지능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 정서지능과 심 리적 안녕감을 중심으로
    곽윤정 청소년연구. 17(4), 263-281 [2010]
  • 청소년복지론
    김성이 노충래 신효진 조학래 서울 : 양서원 [2010]
  • 청소년 학업탄력성 척도 개발과 타당화
    김성회 오현경 한국심리학회지 : 학교, 9(1), 47-63 [2012]
  • 청소년 학교적응에 대한 가족요인의 영향 : 가족배경요 인과 가족관계요인의 상대적 영향력
    강유진 문재우 한국청소년연구, 16(1), 283-315 [2005]
  • 청소년 무단결석의 종단적 변화궤적 유형과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김동하 한국사회복지학, 71(2), 176-196 [2019]
  • 지각된 부모의 양육태도가 성취목표 및 진로결정수준에 미 치는 영향 :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현숙 조한익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6(1), 89-105 [2004]
  • 중학생의 회복탄력성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윤애란 한국청소 년상담학회지, 3(2), 23-45 [2018]
  • 중학생의 학업중단위기 경험 연구
    박문수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9]
  • 중학생의 학교적응 구성개념에 관한 연구
    이규미 한국심리학회지 : 상 담 및 심리치료, 17(2), 383-398 [2005]
  • 중학생의 자아탄력성이 학교적응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스트 레스와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신숙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3]
  • 중학생의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부적응, 부모양육태도의 관계
    신지연 이윤주 사회과학논총, 5, 111-127 [2006]
  • 중학생의 성취목표, 성취정서, 학습전략 및 수학성취도 간의 구 조적 관계
    김종렬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중학생들의 성취목표 프로파일 유형과 학습전략의 관계
    김영미 이소영 장유진 청소년학연구, 18(5), 191-217 [2011]
  • 중학생 분노조절 향상을 위한 인지, 정서, 행동 통합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경희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 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3), 291-312 [2003]
  •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교부적응 행동 요인 분석
    강대구 이병환 교육 문화연구, 20(3), 125-148 [2014]
  • 중?고등학생을 위한 학교적응척도의 개발 타당화
    김정남 경상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중?고등학생을 위한 학교적응척도 단축형의 개발과 타당화
    김정남 한국 심리학회지, 25(3), 497-517 [2013]
  • 중 고등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 안녕 및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문은식 교육심리연구, 19(4), 1087-1108 [2005]
  • 주정, 최순옥, 문순영, 양한연건강가정론
    도미향 이기숙 홍계옥 서울: 신정 [2011]
  • 적응유연성 연구의 전망 : 개념 및 방법론적 문제와 학교-기반 예방을 위한 시사점
    신현숙 교육학연구, 41(2), 431-456 [2003]
  • 적응 유연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보호요소 탐색
    심혜원 유성경 교육심 리연구, 16(4), 189-206 [2002]
  • 장진아, 신희천부부갈등이 청소년 자녀의 부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 탄력성, 부모 양육태도, 사회적 지지의 매개과정
    한국심리학회지, 18(3), 569-592 [2005]
  • 자아탄력성과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성취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승현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임정아, 이인수청소년기의 가족건강성과 학교적응 연구
    아동교육, 15 (2), 37-62 [2006]
  • 이주화, 김아영학업적 성취목표지향성 척도 개발
    교육심리연구, 19(1), 311-325 [2005]
  • 이경은학교생활부적응 유형과 요인에 따른 학교사회사업서비스 욕구에 관한 연구
    사회복지개발연구, 4(3), 276-305 [1998]
  • 유인선청소년의 학교적응요인 메타분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1]
  • 우리나라 학생들이 경험하는 학업상황의 정서 연구
    김은진 양명희 교 육심리연구, 25(3). 501-521 [2011]
  • 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의 성취목표지향성에 따른 귀인경향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김누리 송인섭 육진경 최명구 영재와 영재교육. 8(2), 105-124 [2009]
  • 예방적 정신간호를 위한 극복력 (Resilience) 개념의 탐색
    박영임 오희영 이숙 이은현 임숙빈 정신간호학회지, 11(3), 304-315 [2002]
  • 여성가족부청소년종합실태조사(청소년 학업중단 사유). http://kosis.kr 에서 2019. 12
    1 인출 [2019]
  • 아동이 지각한 가족건강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정서지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현진 양혜원 청소년복지연구, 15(1), 257-278 [2013]
  • 아동이 인지한 부모의 양육행동이 아동의 학교 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아동의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문영경 이재성 최형임 아동교육, 21 (2), 233-246 [2012]
  • 아동의 자아탄력성, 어머니의 양육태도, 가족건강성 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강영진 이정화 수산해양교육연구, 26(1), 59-71 [2014]
  • 아동ㆍ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 지각한 환경, 심리적 문제에 관한 발달단계별 차이 연구
    이영옥 이정숙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지, 6, 53-79 [2011]
  • 스포츠클럽활동 참가 여중생들의 스포츠우정, 스포츠열정, 스포츠자신감 및 학교적응 간의 관계모형 검증
    김옥현 박인혜 손승범 한국체육교 육학회지, 24(1), 111-123 [2019]
  • 소년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체계변수에 관한 연구 : 중간체계 변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범수 21세기사회복지연구, 6(2), 15-44 [2009]
  • 성취목표지향성의 종단적 변화와 안정성
    이은주 한국심리학회지, 33(2), 353-373 [2014]
  • 성취목표지향성에 관한 연구결과와 그 교육적 시사
    정종진 초등교육연 구논총, 19(2), 281-299 [2003]
  • 성취목표지향성 척도 비교 연구
    신소희 양명희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 미디어논문지, 9(4), 121-128 [2019]
  • 사회적 지지와 아동의 자아탄력성
    강희경 가정과 환경 연구, 44(11), 1 49-159 [2006]
  • 빈곤 청소년의 학교 적응유연성(Resilience) 발달메커니즘
    박현선 청소년 학연구, 5(3), 147-165 [1998]
  • 빈곤 청소년의 적응유연성 영역 간 종단적 상호관계 : 심리, 사 회, 학교 영역을 중심으로
    좌현숙 사회복지연구, 41(2), 247-278 [2010]
  • 부모의 학업성취압력과 학업스트레스의 관계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 초등학생과 중학생 중심으로
    선혜연 오정희 아시아교육연구, 14(1), 197-212 [2013]
  • 부모의 양육행동과 후기 청소년의 심리적 분리와의 관 계
    이희영 최태진 한국청소년연구, 16(2), 93-123 [2005]
  • 부모의 사회경제적 배경, 성취압력 및 고등학생의 성취동기 지향성 간 인과관계
    박재현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부모양육태도, 학업적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조절학 습에 미치는 영향
    정정애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부모애착과 학습몰입의 관계에서 숙달접근 성취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김완일 신우균 청소년학연구, 25(2), 91-111 [2018]
  • 부모-자녀관계, 우울 및 공격성과 학교적응 간의 구조모 형 검증
    양혜원 장신재 한국청소년연구, 18(2), 5-29 [2007]
  • 부모-자녀 유대관계와 아동의 자아탄력성과의 관계
    박인전 이은미 한 국가족복지학, 7(1), 3-24 [2002]
  • 부모 간 갈등과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에 따른 후기 청소년의 심리ㆍ사회적 적응
    민하영 이영미 이윤주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3(5), 53-62 [2005]
  • 보건복지부아동종합실태조사(학생여부 및 학업중단의사). http://kosis.kr 에서 2019. 12
    1 인출 [2019]
  • 발달과정에서 위험요소에 노출된 유아의 심리적 건강성과 보호 요인 분석
    이완정 아동학회지, 23(1), 1-16 [2002]
  •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박성윤 송인섭 한국 교육심리연구, 14(2), 29-64 [2000]
  • 남녀 중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프로파일 유형에 따른 학업적 및 심리적 적응
    신현숙 윤숙영 한국심리학회지, 12(3), 271-293 [2015]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Korean J 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19(1), 161-177 [2000]
  • 고등학생이 지각한 학교의 심리적 환경과 목표지향성과 관계
    문은식 교육심리연구, 16(4), 5-21 [2002]
  • 경찰관 대상 회복탄력성 검사 지수의 타 당도 연구
    박소연 양소남 이상훈 장현석 한국경찰학회보, 72, 285-314 [2018]
  • 건강가족을 위한 가족의 기능과 특성에 관한 성인의 인식
    유계숙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22(4), 173-18 [2004]
  • 건강가정육성을 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유영주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9(1), 45-63 [1991]
  • 강점관점 지향의 사회복지 실현을 위한 해결지향적 질문 기법
    송성자 최중진 한국가족복지학, 12, 100-124 [2003]
  • 가족의 기능적 변인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학업적 자 기효능감과 성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경로모형
    김민정 김영란 여성연구, 90, 45-86 [2016]
  • 가족사회학 : 현대사회에서 가족은 무엇인가
    장상희 조정문 경기 : 아카넷 [2001]
  • 가족건강성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경은 최은희 한국생 활과학회지, 19(4), 641-660 [2010]
  • 「회복탄력성 검사 지수의 개발 및 타당도 검 증」
    김민규 김주환 신우열 한국청소년연구, 20(4), 105-131 [2009]
  • ‘가족의 건강도’측정을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어은주 유영주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13(1), 145-156 [1995]
  • What Is a Strong Family ?
    24 ( 1 ) , 77-80 [1962]
  • Vygotsky and identity formation : A sociocultural approach
    30 ( 2 ) , 83-92 [1995]
  • Vulnerability and Competence : A review of research on resilience in childhood
    61 ( 1 ) , 6-22 . [1991]
  • Using phantom and imaginary latent variables to parameterize constraints in linear structural models
    49 ( 1 ) , 37-47 . [1984]
  • Thoughts about motivation
    3 , 299-315 [1989]
  • The teacher-child relationship and children 's early school adjustment
    35 ( 1 ) , 61-79 . [1997]
  • The role of ego control and ego resiliency in the organization of behavior
    13 , 39-101 [1980]
  • The prevention of mental d isorders in children and adolescents : Future research and publicpolicy recommendations
    81 ( 3 ) , 294-303 [2000]
  • The hierarchical model of approach-avoidance motivat ion .
    30 ( 2 ) , 111-116 . [2006]
  • The ecology of developmental p rocesses . In Theorectical models of human development
    [1998]
  • The dilema of performance-approach goals : The use of multiple goal contexts to promote student ’ s motivation and Learing
    97 ( 2 ) , 197-213 [2005]
  • The context of youth violence : Resilience , risk , and protection
    [2001]
  • The construct of resilience : A critical evaluation and guidelines for future work
    71 , 543-562 [2000]
  • Strengthening Families to Prevent Drug Use in Multi-ethnic Use
    [1995]
  • SocialChange and the family in Taiwa n.Chicago
    [1994]
  • Social and psychological needs of the aging .
    279 ( 1 ) , 11-17 . [1952]
  • Separation -individuation and intimacyCapacity inCollege women
    49 ( 1 ) , 156-169 . [1985]
  • Sense o f schoolCoherence , perceptions of danger at school and teacher s upport among youth at risk of school failure
    15 ( 4 ) , 273-286 [1998]
  • School wide methods for fostering resiliency
    7 ( 5 ) , 10-14 . [2007]
  • School adjustment in sixth graders : Parenting transactions , familyClimate , and peer norm effects.
    66 , 430-445 [1985]
  • School adjustment . TheCorsini Encyclopedia of ps ychology
    [1994]
  • School absenteeism and school refusal behavior in youth : AContemporary review
    28 ( 3 ) , 451-471 [2008]
  • Resiliency and vulnerability to adverse developmental outcomes associated with poverty
    34 , 416-430 [1991]
  • Resilience and development :Contributions from the study ofChildren who overcome adversity
    2 ( 4 ) , 425-444 . [1990]
  • Psychological stress andCoping in adaptation and illness
    5 ( 4 ) , 321-333 [1974]
  • Psychological resilience and theCapacity for intimacy ,
    [1983]
  • Prospective investigation of the effects of socioeconomic disadvantage , life stress , and social support on early adolescent adjustment
    103 ( 3 ) , 511-522 . [1994]
  • Promise and pitfall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gifted research
    giftedness , 147 ? 169 [2010]
  • Predictive methods and family stability
    272 ( 1 ) , 47-52 . [1950]
  • Preadolescent friendship and peer rejection as predictors of adult adjustment
    69 ( 1 ) , 140-153 . [1998]
  • Preacher, K., & Leonardelli, G. L. (2010). Calculation for the Sobel test : An interactive calculation tool for mediation test. Retrieved August 7, 2019, from http://quantpsy.org/sobel/sobel.htm
  • Practical issues in structural modeling
    16 ( 1 ) , 78-117 . [1987]
  • Performance-approach goals : Good for what , for whom , under what circumstances , and at what cost
    93 , 77-86 [2001]
  • Path analysis . Design and analysis of ecological experiments
    [2001]
  • Parent discipline , moral internalization , and develo pment of prosocial motivation
    [1984]
  • Ordinary magic : Resilience processes in development
    56 ( 3 ) , 227-238 . [2001]
  • Nature-nurture reconceptualized in developmental perspective : A bioecological model
    101 ( 4 ) , 568 ? 586 [1994]
  • Motivation in Education : Theory , research and applications
    [1996]
  • Mediation in Experimental and Nonexperimental Studies : New Procedures and Recommendations
    7 ( 4 ) , 422-445 . [2002]
  • Marriages and Families
    [2003]
  • Making the grade : A self-worth perspective on motivation and school reform
    [1992]
  • Intrinsic versus extrinsic motiv ation : An approach/avoidance reformulation
    13 ( 2 ) , 157-176 [2001]
  • IQ and ego-resiliency : conceptual and empirical connections and separateness
    70 , 349-361 [1996]
  • Human ecology theory . Source bo ok of family theories and methods , 419 ? 450
    [1993]
  • Human behavior in the social environm ent : An ecological view
    [1999]
  • Having Friends , Keeping Friends , Making Friends , and Being Liked by Peers in The Classroom : Predictors of Children 's Early School Adjustment
    61 ( 4 ) , 1081-1100 . [1990]
  • Hair, J. F., Black, W. C., Babin, B. J., Anderson, R. E. (2013). Multivariate data analysis. NJ : Pearson.
    [2013]
  • Family strengths
    2 , 637-652 [2002]
  • Enhancing resilience in classrooms . In Handbook of resilie nce in children
    [2013]
  • Effects of Parenting Style on Students ' Achievem ent Goal Orientation : A Study on High School Students
    13 ( 4 ) , 91-107 [2018]
  • Educational Psychology : Developing Learners .
    [2011]
  • Ecological systems theory
    6 , 187-249 [1989]
  • Differences between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teachers and students : A goal theory approach
    15 ( 1 ) , 90-113 [1995]
  • Developmental psychiatry comes of age
    145 ( 1 ) , 1 ? 10 [1988]
  • Development of a new resilience scale : The Resilience in Midlife Scale ( RIM Scale )
    5 ( 11 ) , 39-51 [2009]
  • Development of a New Resilience Scale : The Connor-Davidson Resilience Scale ( CD-RISC )
    18 ( 2 ) , 76-82 . [2003]
  • Defining and estimating risk and pro tection : An illustration from the school success profile
    19 ( 3 ) , 247-261 [2002]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6 ( 1 ) , 1-55 [1999]
  • Conceptual analysis and measurement of the construct of ego-resiliency
    70 ( 5 ) , 1067-1079 . [1996]
  • Classroom peer acceptance , friendship , and victimization : Destinct relation systems that contribute uniquely to children 's school adjustment ?
    68 ( 6 ) , 1181-1197 . [1997]
  • Classroom : goals , structures , and student motivation
    84 ( 3 ) , 261-271 [1992]
  • Changes in achievement goal orie ntations , perceived academic competence , and grades across the tr ansition to middle-level schools
    22 ( 3 ) , 269-298 . [1997]
  • Autonomy , conflict , and harmony in the family relati onship
    276 [1990]
  • Authentic happiness. 김인자 (역). 긍정심리학. 경 기 : 도서출판 물푸레
    Seligman, M. E. P. (원전은 2004에 출판) [2006]
  • Approach and avoidance achievement goals and intrinsic motivation : A Mediational Analysis
    70 ( 3 ) , 461 . [1996]
  • An achievement goal theory perspective on issues in motivation terminology , theory , and research
    25 ( 1 ) , 92-104 . [2000]
  • Amos 24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서울 : 청람 [2018]
  • Alternative ways of assessing model fit
    [1993]
  • Adolescent resilience : A concept analysis
    26 ( 1 ) , 1-11 . [2003]
  • Adolescent development : Pathways and processes of risk and resilience ,
    46 ( 1 ) , 265-293 . [1995]
  • Adjustment and personal growth : Seven Pathways
    [1983]
  • Adjustment and Growth : The challe nges of life
    [1995]
  • Achievement goals in the classroom : Students ' learning strategies and motivation processes
    80 ( 3 ) , 260-267 [1988]
  • Achievement goals and the hierarchical model of achievement motivation
    13 ( 2 ) , 139-156 [2001]
  • Achievement goals and optimal motivation : Testing multiple goal models
    80 ( 5 ) , 706-722 [2001]
  • Academic resil ience in education : the role of achievement goal orientations .
    2 ( 1 ) , 33 ? 38 [2014]
  • A social-coginitive approach to mo tivation and personality
    95 , 256-273 . [1988]
  • A guide to structural equations modeling
    [1996]
  • A factor analysis of self‐report measures of family functioning
    24 ( 2 ) , 225-239 [1985]
  • A 2X 2 achievement goal frame work .
    80 ( 3 ) , 501-519 . [2001]
  • 22 성취목표지향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이종욱 교육심리 연구, 19(1), 327-352 [2005]
  • (편)청소년심리학
    설인자 신민섭 정영숙 서울 : 시그마프레스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