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주택가격에서 아파트 브랜드가 차지하는 가치비중에 관한 연구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Valuation Ratio of Apt Brand in Housing Price : Focused on Apartment in Gwangju Metropolitan City

송용헌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주택가격에서 아파트 브랜드가 차지하는 가치비중에 관한 연구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Valuation Ratio of Apt Brand in Housing Price : Focused on Apartment in Gwangju Metropolitan C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역사회
  • apartment
  • brand
  • valuation ratio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1 0

0.0%

' 주택가격에서 아파트 브랜드가 차지하는 가치비중에 관한 연구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Valuation Ratio of Apt Brand in Housing Price : Focused on Apartment in Gwangju Metropolitan City' 의 참고문헌

  • 해방이후 광주지역 건축활동 전남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한승훈 “ ”, p.94 [1996]
  • 한국인의 주거조정 및 적응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 , “ ”
    홍형옥 사학위 논문 [1986]
  • 학군의 질과 명성이 주택가격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
    송명규 “ 구 지역사회개발연구 제 집 호 ”, , 17 1 [1992]
  • 통계청 http://kostat
    go.kr
  • 주택산업연구원 아파트 특성에 따른 가격결정 모형 연구 분당신도시
    : [2001]
  • 주택가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김명호 “ ”, 문 [1994]
  • 주요 부동산 포털서비스 업체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전략 비 , “ 교 연구 부동산연구 논문 총서 제 호 한국공인중개사협 ”, , 1
    강병기 「 」 회부동산정책연구소 쪽 , 175 [2008]
  • 주거환경이 주택가격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 “ ”
    이재성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7]
  • 주거만족도에 관한 경험적 연구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유일 “ ” [1988]
  • 조성이 주택가격에 미치는 영향 서울도시연구 제 권
    서울숲 신상영 “ ”, 7 제 호4 [2006]
  • 이보라 박승국 아파트 브랜드가 가격 형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대한 , , “ ”
    건설정책연구원 [2014]
  • 이보라 박승국 아파트 브랜드가 가격 형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대
    『 』 한건설정책연구원 [2012]
  • 우리은행 부동산 http://www
    spot.wooribank.com
  • 우리나라 아파트특성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 , “ ”
    김진희 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4]
  • 우리나라 공동주택의 코스트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 , “ ”
    김기동 교 박사학위 논문 [1991]
  • 아파트의 구조적 특성과 단지특성이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공윤경 최열 “ 영향 부산대학교 도시개발연구소 도시연구보 제 호 ”, 12 . 「 」 [2002]
  • 아파트시장의 특징과 가격결정요인 감정평가연구 제 , “ ”, 「 」 17 1
    창원시 천인호 집 제 호 [2007]
  • 아파트브랜드 이미지가 주거만족도와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김영기 “ 영향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 , p.19 [2010]
  • 아파트가격의 헤도닉 함수에 관한 연구 한국주택학회
    구본창 “ ” [2000]
  • 아파트 평면특성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 , “ ”
    김운정 원 석사학위 논문 [2004]
  • 아파트 브랜드와 소비자 주거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 ”
    김경숙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6]
  • 아파트 브랜드가 아파트 판매가에 미치는 영향분석 안양대학교 , “ ”
    유창영 대학원 도시정보공학과 석사논문 [2010]
  • 아파트 브랜드 특성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건 , “ ”
    이제영 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2]
  • 아파트 단지특성이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
    김용현 이번송 정의철 “ 분석 국제경제연구 제 권 제 호 ”, 8 2 [2001]
  • 아파트 단지특성이 아파트 가격변동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 “ ”
    강수동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요인 분석 창업정보 , “ ”
    서울시 유성용 학회지 제 권 제 호 7 1 [2004]
  • 아파트 가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산업 창업경영대 , “ ”
    박철민 학원 석사논문 [2008]
  • 아파트 가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학위논
    구달모 “ ”, 문. p.53 [1997]
  • 신규아파트 가격형성 요인에 대한 연구 강남 구를 중심으로 , “ : 3 ”
    최재혁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6]
  • 수도권 신도시주택가격 결정요인에 대한 비교연구 충 , , “ ”
    이만형 이현웅 북대학교 건설기술연구소 건설기술논문집 권 호 18 .1 pp.103-116 [1999]
  • 수도권 공간구조의 동태적 변화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성균 , “ ”
    최남희 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 소비자의 주거만족도와 투자가치가 매입의도에 미치는
    하규수 황인성 “ 영향 벤처창업연구 ”, , 10, pp.143-153 [2015]
  • 서울 대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10 ”
    정수연 「 」 한국도시행정학보 제 집 호 , 22 3 [2009]
  •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단국대 , “ ”
    이준하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p.71 [2008]
  •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서울대 , “ ”
    김혜림 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7]
  • 브랜드 아파트의 소유가치분석 및 지역적 차이에 관한 연구 서 , “ ”
    조영광 울시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 브랜드 아파트 입주자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 , “ ”
    박종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6]
  • 부동산114 http://www
    r114.co.kr
  • 박인선 도시녹지수준이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북 , “ ”
    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 로짓모형을 이용한 주택선택 결정요인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이길순 “ ” 박사학위 논문 [1990]
  • 도시주거환경이 공동주택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 , “ ”
    고원용 사학위 논문 [2000]
  • 데이터분석 청람
    이용한 이훈영 Spss , . 『 』 [2006]
  • 대도시 아파트 거주자의 주생활양식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 “ ”
    김미희 위 논문 [1991]
  • 논문작성에 필요한 통계분석방법 세기사
    송지준 SPSS/AMOS , 21 . 『 』 [2009]
  • 국토교통부 http://www
    molit.go.kr
  • 국민은행 http://www
    kbstar.co.kr
  • 광주광역시청 http://www
    gwangju.go.kr
  • 공동주택 적정 공급가격 결정방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 , “ ”
    성낙준 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3]
  • 공동주택 관리정보시스템 http://k-apt
    go.kr
  • 『 』 발레리 줄레조 아파트공화국 후마니타스 (2007), , . 『 』
    김렬 성도경 이수창 이환범 통계분석의 이해 및 활용 대명 [2008]
  • 「Hedonic Prices and Implicit Markets : Product Differentiation in PureCompetition」 ,
    Vol . 82 , 34-55 [1974]
  • “ 영향 극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진관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가 아파트 선호도에 미치는 [2006]
  • “ 실증분석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이용각 신규 분양아파트와 재고아파트의 가격차이와 영향 요인에 관한 [2012]
  • “ 석 성균관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함종범 서울특별시 아파트단지의 특성이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분 [2003]
  • “ 구 부산광역시 중심으로 영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
    박영숙 주택하부시장 특성을 고려한 분양프리미엄 결정요인에 관한 연 [2019]
  • “ :Stock-flow 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황태원 한국 주택가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접근법을 중심 [1998]
  • “ : 성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우경 수도권지역 주택가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교통축과 도심 접근 [2002]
  • “ : 동시분양 아파트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노대욱 아파트 브랜드가 아파트청약경쟁률에 미치는 영향분석 서울시 [2004]
  • “ : 가 프리미엄 지불가격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이문숙 아파트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아파트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2005]
  • When do better schools raise housing prices ? Evidence from Paris public and private schools
    94 ( 1 ) , 59-77 [2010]
  • The Effect of Open Space on a Home 's Sale Price
    19 ( 3 ) ,291-298 [2001]
  • SPSS , , ( )
    아카데미 사회과학 통계분석 데이터솔루션 주 『 』 나 논문 [2005]
  • Property values , parks , andCrime : A hedonic analysis in Baltimore
    87 ( 3 ) , 233-245 [2008]
  • Pricing Residential Amenities : The Value of a View
    16 ( 1 ) , 55-73 [1998]
  • Philip Kotler, Marketing Management 13th edition , PrenticeHall. 『 』 Tellis, Gerard J(2002), Will and Vision
    『 』 시아출판사 나 논문 [2008]
  • O'sullivan, Urban Economics
    『 』 박영사 [2009]
  • New Place-to-Place Housing Prices Indexes for US Metropolitan Areas , and Their Determinants
    26 ( 2 ) : 235-274 [1998]
  • Kevin Lane, Strategic Brand Management , PrenticeHall. 『 』 Marty Neumeier(2003)
    『 』 브랜드갭 시공사 [2007]
  • Jr. and T. D. Crocker ( 1971 )Air pollution and residential property values
    8 , 171-180
  • Estimating the value of urban green areas : A hedonic pricing analysis of the single family housing market in Los Angeles , CA
    104 ( 3 ) , 373-387 [2012]
  • Energy-efficient housing stimulus that pays for itself
    38 ( 1 ) , 4-11 . [2010]
  • Do the Forward Sales of Real Estate Stabilize Spot Prices ?
    32 ( 3 ) : 289-304 [2006]
  • Ask not what the brand can evoke : Ask what can evoke the brand ?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