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확장된 기대일치모델과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통합 적용한 OTT 서비스 지속이용 예측에 관한 연구

이장석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확장된 기대일치모델과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통합 적용한 OTT 서비스 지속이용 예측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S success model
  • continuance intention to use
  • expectation-confirmationmodel
  • experience factors
  • habitual use
  • is성공모형
  • netflix
  • ott
  • quality factors
  • satisfaction
  • 기대일치
  • 넷플릭스
  • 습관적 이용
  • 이용만족
  • 인지된 유용성
  • 지속이용의도
  • 품질요인
  • 확장된 기대일치모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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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장된 기대일치모델과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통합 적용한 OTT 서비스 지속이용 예측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황유선<글로벌 OTT 사업자의 국내진입에 따른 미디어 생태계 영향>
    진 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8]
  • 허준의 쉽게 따라하는 AMOS 구조방정식모형: 고급편
    허준 서울: 한나래 출판사 [2015]
  • 한국판 CPGI와 원본척도(CPGI) 간 측정 동등성 및 점수연계 가능성
  • 한국콘텐츠진흥원<2018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나주: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 편집부넷플릭스의 새로운 마케팅 시도
    <마케팅>, 53권 5호, 60-70 [2019]
  • 페이스북은 우리의 관계를 윤택하게 하는가?: 페이 스북 이용자의 사회심리학적 동기, 이용 행위, 사회적 지지 인식의 관계 고찰
    김진희 서미혜 양혜승 <한국언론학보>, 56권 5호, 270-297 [2012]
  •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이용중단의도에 관한 연구
    이현지 정동훈 <한국언 론학보>, 57권 4호, 269-293 [2013]
  •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이용한 챗봇(chatbot) 의 수용 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헌진 민수진 송근혜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623-643 [2017]
  • 태블릿 PC 채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문성철 윤해진 <한국언론 학보>, 56권 3호, 320-346 [2012]
  • 콘텐츠는 왕이다…미디어업계 콘텐츠기업 인수 릴레이. <아 시아경제>
    김동표 URL: https://www.asiae.co.kr/article/2018011911105399468 [2018]
  • 지속가능한 사회연결망서비스(SNS)를 위한 연구: 사회적 자본이론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신동희 정재열 통권 87호, 182-208 [2014]
  • 지상파 방송 실시간 시청과 OTT VOD 이용 간의 관계
    이현지 조석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권 8호, 315-325 [2018]
  • 종합진로직업적성검사 직업선호도척도의 성별에 따른 측정동일성 검증
    성태제 이경희 <진로교육연구>, 31권 2호, 223-238 [2018]
  • 조절변수 탐색을 위한 기술수용모형 메타분석
    백상용 <한국경영학회 경영 학연구>, 38권 5호, 1353-1380 [2009]
  •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월렛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강주영 임재익 전선호 <한국 IT 서비스학회지>, 13권, 325-340 [2014]
  • 정보시스템 성공 모델 모형을 이용한 IMS 성과측정 모형의 탐색적 연구
    김경일 <디지털융복합연구>, 12권 3호, 127-140 [2014]
  • 정보라ㆍ김성철뮤직비디오 패러디 제작 및 공유에 대한 유튜브 이용자들 의 지속적인 행동의도와 그 영향요인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권 4 호, 131-167 [2013]
  • 정보기술 수용 후 주관적 지각 형성: 사 용 경험에서 형성된 습관, 기대일치, 자기효능감의 역할
    김용영 안중호 오상조 장정주 , 18권 1호, 25-52 [2008]
  • 인터넷 쇼핑몰 기업의 웹 자산의 규범적 모델의 개발에 관 한 연구: 미국 온라인 쇼핑객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중심으로
    이경렬 주근희 <광고학연 구>, 20권 3호, 77-96 [2009]
  • 인터넷 뱅킹 사용자의 수용 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
    정영수 정철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권 6호, 404-414 [2010]
  •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별 이용자 충족 차원 적소 분 석
    박수철 박주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5권 2호, 141-180 [2018]
  • 인터넷 개인 방송 지속 이용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박주연 반옥숙 <언론과학연구>, 16권 1호, 59-95 [2016]
  • 이하나ㆍ양승목SNS 이용자 집단 구분과 예측 변인들의 영향에 관한 연구: 비이용자, 소극적 이용자, 적극적 이용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31권 2호, 5-40 [2017]
  • 이진한국 웹드라마의 스토리텔링 양상
    <인문콘텐츠>, 38호, 241-260 [2015]
  • 이지은ㆍ성동규무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의 이용 행위 의도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언론정보연구>, 54권 1호, 258-313 [2017]
  • 이용자의 웹콘텐츠 속성 지각과 관여 행동이 웹콘텐츠 광 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용 만족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문용 손민희 <기업경영 연구>, 25권 3호, 181-204 [2018]
  • 유일ㆍ김소라ㆍ류미워크넷 사용자의 지각된 품질 요인과 지속적 이용의도 의 구조적 관계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21권 2호, 1-26 [2018]
  • 유로ㆍ손증군ㆍ이종호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영교육연구>, 28호, 439-458 [2013]
  • 웹툰 이용자의 출판 콘텐츠 연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전범수 최믿음 <한국언론학보>, 59권 6호, 283-313 [2015]
  • 웹드라마의 이용동기가 만족도와 이용태도에 미치 는 영향
    박수철 박주연 반옥숙 <정보사회와 미디어>, 16권 2호, 47-70 [2015]
  • 웹드라마의 부상과 모바일 콘텐츠로서의 가치. <ISSUE & TREND>
    정지윤 세종: KT경제경영연구소 [2014]
  • 웹드라마 콘텐츠의 제작 및 서사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 구: 네이버 TV 캐스트 웹드라마 분석을 중심으로
    김미라 장윤재 <한국언론학보>, 59권 5호, 298-327 [2015]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유료방송에 대한 대체현상 연구
    이상우 이승엽 <정보통신정책연구>, 20권 4호, 73-123 [2013]
  • 스포츠 콘텐트로 번진 OTT 경쟁. <중앙일보>
    최윤신 URL: https:// news.joins.com/article/23464747/2019/03/186959 [2019]
  • 스마트폰의 품질 인식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이용 동기의 조절효과에 대한 고찰
    곽규태 최세경 황준석 <한국방송학보>, 25권 6호, 7-51 [2011]
  • 스마트폰의 탐색적 사용과 충분한 활용에 대한 연 구: 지속적 사용과 습관이론을 중심으로
    구철모 김희웅 전유희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권 3 호, 67-91 [2011]
  • 스마트폰의 지각된 품질요인이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수정된 DeLone & McLean의 정보시스템 성공모델 관 점으로
    조휘형 , 11권 2호, 167-180 [2012]
  • 스마트TV를 둘러싼 경쟁 지형과 정책 방안
    조영신 <한국방송학보>, 25권 5호, 233-266 [2011]
  • 스낵 컬쳐 연구: 웹 드라마 ‘간서치 열전’을 중심으로
    김수정 정명화 <아 시아디지털아트앤디자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786-787 [2015]
  • 수용자의 몰아보기 이용동기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신동희 유홍식 한순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권 2 호, 521-534 [2017]
  • 송진ㆍ이영주웹 기반 동영상 콘텐츠 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사이버커 뮤니케이션학보>, 33권 2호, 43-85 [2016]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IS 지 속이용모델과 고객 가치-만족-충성도 모델의 통합적 접근
    최수정 <경영정보학연 구>, 23권 4호, 1-28 [2013]
  • 소극적 SNS 이용자와 중도포기자의 출현을 계기로 고찰해 본 SNS 긍정론의 한계
    정일권 <커뮤니케이션 이론>, 11권 4호, 77-107 [2015]
  • 성격특성, 오프라인 활동, 정치성향, 삶의 만족도에 따른 SNS 이용
    양정애 진보래 <한국언론학보>, 59권 5호, 239-271 [2015]
  • 서기만OTT 서비스의 이해와 전망
    <방송과 미디어>, 16권 1호, 91-101 [2011]
  • 삼정KPMG 경제연구원OTT 레볼루션,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지각변동과 비즈니스 기회
    , 109호 [2019]
  • 사이트 품질, 신뢰와 습관이 OTT 서비스 사이트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유정 김혜영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9권 4호, 99-120 [2019]
  • 사용확산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N 스크린 서비스 이용자 유형 화
    박현정 <한국콘덴츠학회논문지>, 15권 2호, 444-454 [2015]
  •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이용한 인간 동작 기반 스 마트폰 UX 패턴 연구
    이준환 조한진 주정규 <디지털융복합연구>, 10권 9호, 345-350 [2012]
  • 빅데이터 기술수용의 초기 특성 연구: 기술이용자 및 기술 활용자 측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정선 송태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권 9호, 538-555 [2014]
  • 방송통신융합서비스에 대한 Dual Model 기반 사 용자 수용에 관한 실증연구
    강성배 문태수 손영필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3권 4호, 213-233 [2013]
  • 방송의 보완적 서비스인가 파괴적 혁신인가?
    권만우 이상호 <방송문화연 구>, 27권 1호, 9-37 [2015]
  •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미국 방송사업자들의 미래 전략
    조영신 최민재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5권 4호, 9-50 [2014]
  • 미디어 이용자의 기술수용요인과 지각된 브랜드 품질 인식이 인터 넷 라디오 플레이어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BS 콩”, “MBC 미니”, “SBS 고릴라”를 중심으로
    우형진 <미디어 경제와 문화>, 7권 4호, 7-45 [2009]
  • 미국비즈니스센터<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나주: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 모바일 환경에서의 학사 정보시스템 성공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김종배 신용태 전현재 조동혁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12권 12호, 125-135 [2014]
  •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 수용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 구
    김진수 한기훈 . 23권 3호, 77-104 [2013]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풍부성, 브랜드 인지도, 이용 자 습관, 이용자 충성도 및 지속적 이용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관현 김유정 윤종수 <한국컴 퓨터정보학회논문지>, 18권 3호, 141-152 [2013]
  • 모바일 뱅킹서비스의 후기 수용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최계봉 <인터넷전자 상거래연구>, 12권 3호, 1-27 [2012]
  •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정보시스템 성공모형을 중심으로
    김현모 박주석 진정숙 <정보화연구>, 14권 2호, 175-188 [2017]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특성과 기대일치, 만 족, 지속적 이용의도간의 관계분석
    노미진 정경수 황보충 <경영교육연구>, 31권, 591-615 [2016]
  • 모바일 SNS 이용만족과 습관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영선 이국용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5권 4호, 123-142 [2010]
  • 모바일 OTT 동영상 서비스 이용이 홈 TV 시청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주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권 8호, 434-445 [2018]
  • 모바일 IPTV 서비스에 대한 지불의사 결정 요인 연구
    김동우 유재영 정원조 <방송공학회논문지>, 19권 3호, 385-395 [2014]
  • 멀티 플랫폼 시대, 방송의 공익성과 공영방송의 역할
    오형일 윤석민 홍종윤 <방송문화연구>, 24권 2호, 7-35 [2012]
  • 매일경제“넷플릭스 국내 이용자, 1년 새 3배 늘어... 240만명 돌파”. <매일경제>
    URL: https://www.mk.co.kr/news/it/view [2019]
  • 디지털융합서비스의 수용, 사용, 확산에 관한 연 구: 혁신확산에 관한 수용-확산 및 사용-확산의 통합적 접근
    김승호 송영화 임명환 , 17권 2호, 187-205 [2010]
  • 동영상은 모바일로?
    김태균 …넷플릭스 시청시간 70%, TV가 차지. <연합뉴스>. URL: https://www.yna.co.kr/view/AKR20180321125900033 [2018]
  •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인 넷플릭스의 비즈니스모델 최적화 연구: 비 즈니스모델 혁신 이론을 토대로
    송민정 <방송통신연구>, 40-74 [2016]
  • 동아일보“분명 구독 취소했는데”…넷플릭스, 휴면 계정 범죄 급증. <동아일보>
    URL: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128/9858 1907/1 [2019]
  • 대학생들의 신문 이용동기와 기술수용모델 변인이 유료 모바일 뉴스 콘텐츠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성복 이정기 최믿음 <미디어 경제와 문 화>, 10권 3호, 129-172 [2012]
  • 대학생들의 동영상 UCC 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TPBTAM 통합 모델 적용
    강재원 김은지 <한국언론학보>, 53권 1호, 187-208 [2009]
  •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박종구 <한국언론학보>, 55권 5호, 448-479 [2011]
  • 넷플릭스(Netflix)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오이쥔 조재희 <한국언론학보>, 61권 5호, 341-375 [2017]
  • 넷플릭스 세계 가입자 증가폭 반토막, 美 가입자도 8년만 감 소. 중앙일보
    이승호 URL: https://news.joins.com/article/23528783 [2019]
  • 넷플릭스 미디어 구조와 이용자 경험: 행동경제학 관점에 서 본 이용자와의 관계 맺기
    고은지 최선영 <방송문화연구>, 30권 1호, 7-42 [2018]
  • 넷플릭스 고객센터
    URL: https://help.netflix.com/ko
  • 기대충족모델을 이용한 스마트폰의 지속사용에 대한 연구
    김성중 신동희 <한국언론학보>, 56권 2호, 331-356 [2012]
  • 기대일치성이 인터넷 쇼핑몰의 전반적 만족과 지 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만족과 의사결정유용성 매개효과를 중심 으로
    김재전 노희옥 박경자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권 3호, 313-336 [2009]
  • 기대일치모형(ECM)에서 습관 변수의 통합에 관한 연구: 일반적인 포털의 경우
    박관희 <경영연구>, 28권, 85-108 [2013]
  • 기대-일치모델을 이용한 간편결제 지속의도 형성 요인에 관한 연구: 기술준비도의 조절효과
    김수지 김채복 박성민 <서비스경영학회지>, 20권 2 호, 185-203 [2019]
  •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요인 연구. <방송통신연구>
    박주연 유지훈 통권 102호, 46-79 [2018]
  •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 현황
    인크로스 마켓인사이트 리포트 [2019]
  • 국내 OTT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이용행태 분석
    김동길 김성준 최성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권 4호, 69-82 [2017]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 회: 임상>, 19권 1호, 161-177 [2000]
  • 경영학 연구에서의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용: 문헌 연구와 비판
    김진호 추병대 홍세희 <경영학연구>, 36권 4호, 897-923 [2007]
  • 갓이오
    황민규 넷플릭스 '킹덤' 덕에 이용자수 240만명 돌파…전년 比 3배↑. <조선경제>. url: https://m.chosun.com/svc/article.html?sname =biz&contid=2019032800654#Redyho [2019]
  • ㆍ황유선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 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4권 2호, 192-234 [2010]
  • ㆍ하루ㆍ황하성계획된 행동이론과 SNS 리터러시를 적용한 대학생들 의 인스타그램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이용자 집단 간 차이를 중심으로
    박연진 <한국방송학보>, 33권 3호, 80-107 [2019]
  • ㆍ유현선ㆍ지성훈ㆍ이재남SNS 사용자의 이용습관과 감정적 요인 관 점에서 기업 SNS 계정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함주연 <지식경영연구>, 15권 3호, 37-66 [2014]
  • ㆍ송진개인방송 콘텐츠 수용에 대한 탐색적 연구. <방송통신연구>
    이영주 통권 96호, 68-103 [2016]
  • ㆍ배진아SNS 커뮤니케이터의 유형 분석: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비교 를 중심으로
    김성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권 4호, 97-139 [2014]
  • ㆍ박철소비자의 하이테크 제품 수용 및 수용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유재현 <경영학연구>, 41권 3호, 423-456 [2012]
  • ㆍ박철기술 수용 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유재현 , 9권 2호, 31- 50 [2010]
  • ㆍ니에루이모바일 커뮤니케이션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사 용의도에 관한 한ㆍ중비교 연구
    노미진 정경수 <경영학연구>, 44권 1호, 215-246 [2015]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김수영 서울: 학지사 [2016]
  • ¡°The diffusion of mobile data services and applications : exploring the role of habit and its antecedents¡±
    36 ( 1 ) , 69-81 [2012]
  • ¡°A longitudinal model ofContinued is use : an integrative view of four mechanisms underlying postadoption phenomena¡±
    51 ( 5 ) , 741-755 [2005]
  • Why break the habit of a lifetime ? Rethinking the roles of intention , habit , and emotion in continuing information technology use
    33 ( 3 ) , 433-444 [2009]
  • Whither netflix ?
    3 ( 2 ) , 12 [2015]
  • When social networking turns to social overload : Explaining the stress , emotional exhaustion , and quitting behavior from social Network sites ’ Users
    71 , 1-13 . [2012]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35 ( 8 ) , 982-1003 . [1989]
  • Understanding microblog continuance usage intention : an integrated model
    68 ( 6 ) , 772-792 [2016]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 The case of Internet – based learning technologies
    45 ( 4 ) , 227-232 [2008]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25 ( 3 ) , 351-370 [2001]
  • Understanding consumer intention in online shopping : a respecification and validation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28 ( 4 ) , 335 ? 345 [2009]
  • Understanding consumer acceptance of mobile payment services : an empirical analysis
    9 ( 3 ) , 209-216 . [2010]
  • Understanding brands as experiential spaces : Axiological implications for marketing strategists
    14 ( 2 ) , 175-189 . [2006]
  • Understanding antecedents of continuance intention in social-networking services
    14 ( 4 ) , 199-205 [2011]
  • Understanding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 A Test of Competing Models
    6 ( 2 ) , 144-176 [1995]
  • Toward an understanding of the mediating role of trust in mobile banking service : An empirical test of indonesia case
    16 ( 13 ) , 1801-1824 [2010]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and exercise : An investigation into the role of prior behaviour , behavioural intentions and attitude variability
    25 ( 4 ) , 403-415 [1995]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pplied to young people 's use of social networking web sites
    12 ( 6 ) , 755-759 [2009]
  • The role of perceived social capital and flow experience in building users ’ continuance intention to social networking sites in China
    28 ( 3 ) , 995- 1001 [2012]
  • The role of habit in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 examining the evolving relationship between intention and usage
    39 [2005]
  • The role of device attachment in postadoption of mobile hand-held devices
    18 ( 3 ) , 27-46 . [2009]
  • The measurement of end-user computing satisfaction
    12 ( 2 ) , 259-274 . [1988]
  • The embeddedness of information systems habits in organizational and individual level routines : Development and disruption
    [2013]
  • The effect of experiential and relationship marketing on customer value : A case study of international American casual dining chains in Taiwan
    37 ( 7 ) , 993-1007 [2009]
  • The determinants and consequences of computer self-efficacy in an ongoing use context
    23 ( 6 ) , 395-412 [2004]
  • The darker and brighter sides of human existence : Basic psychological needs as a unifying concept
    11 ( 4 ) , 319 ? 338 [2000]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50 ( 2 ) , 179-211 [1991]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a ten-year update
    19 ( 4 ) , 9-30 . [2003]
  • Testing configural , metric , scalar , and latent mean invariance across genders in sociotropy and autonomy using a non-Western sample
    63 ( 4 ) , 636-654 . [2003]
  • Task-Technology Fit and Individual Performance
    19 ( 2 ) , 213-236 . [1995]
  • Structure of physical self-concept : Elite athletes and physical education students
    89 ( 2 ) , 369-380 [1997]
  •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 : 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25 ( 2 ) , 173-180 . [1990]
  • Structural Equations with Latent Variables .
    [1989]
  • Streaming , sharing , stealing : Big data and the future of entertainment
    [2016]
  • Single sampleCross-validation indices forCovariance structures
    24 ( 4 ) , 445-455 . [1989]
  • Share of time spent watching Netflix worldwide in 2017 , by device
    [2018]
  • Service quality :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19 ( 20 ) , 173-187 . [1995]
  • Service marketing : IntegratingCustomer focus across the firm
    [2000]
  •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사용 향상을 위한 방안
    김대진 김진수 , 17권 1호, 171-197 [2015]
  • SNS 품질 특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이 SNS 사용중단 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피로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성동규 이재용 <언론정보연 구>, 52권 2호, 64-102 [2015]
  • SNS 이용이 사회적 네트워크에 미치는 영 향: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미경 이홍재 최문형 한수영 <정보관리학회지>, 30권 3호, 133-156 [2013]
  • SNS 이용과 교량적 네트워크 및 결속적 네트워크 의 관계 분석: 계획된 행동이론의 적용
    박미경 이홍재 최문형 <한국행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450-474 [2013]
  • SNS 상에서의 자기표현행위가 오프라인 대인관계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
    마은정 배성주 한상연 <지식경영연구>, 14권 2호, 25-48 [2013]
  • Representativeness revisited : Attribute substitution in intuitive judgment .
    49 , 81 . [2002]
  • Reflections on past behavior : A self ? report index of habit strength
    33 ( 6 ) , 1313-1330 [2003]
  • Quitting the use of a habituated hedonic information system : A theoretical model and empirical examination of Facebook users
    24 ( 4 ) , 431-446 [2015]
  • Predicting users’ intention to continue mobile internet services usage: The integration of habit into the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Kang, H. T. Kim, S. W. Muna, S. K. <한국산업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 집>, 404-428 [2008]
  • Predicting users’ intention to continue mobile internet services usage
    강희택 김승운 <경영교육연구>, 52권, 85-108 [2008]
  • Predicting and understandingConsumer behavior : Attitude-behaviorCorrespondence
    [1980]
  •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user satisfaction with the information services function
    25 ( 5 ? 6 ) , 737-766 [1994]
  • Perceived quality as a key antecedent in continuance intention on mobile commerce
    5 ( 2 ) , 123-142 [2014]
  •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 self‐efficacy , locus of control ,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32 ( 4 ) , 665-683 [2002]
  • Partial test and development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S Success
    [1994]
  • P erceived Usefulness , P 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13 ( 3 ) , 319-340 [1989]
  • On the Conceptual Link between Mass Customisation and Experiential Consumption : An Explosion of Subjectivity
    1 ( 1 ) , 50-66 [2001]
  • OTT서비스 사업 진화 방향과 계층별 주요 쟁점
    박민성 <정보통신정책학 회>, 23권 15호, 1-30 [2011]
  • OTT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 특성에 관한 연구
    신유진 이상우 함민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권 3호, 124-137 [2018]
  • OTT 주력 동맹군 없는 KT…‘시즌’으로 홀로서기 성공할까. <조선비즈>
    이경탁 URL: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1/28/ 2019112802490.html [2019]
  • OTT 성장과 스마트TV 확산으로 세계 14개국서 코드컷팅 확 산. <전자신문>
    권건호 URL: http://m.etnews.com/20180503000329?obj=Tzo4OiJ 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OO3M6NzoiZm9yd2FyZCI7czox Mzoid2ViIHRvIG1vYmlsZSI7fQ%3D%3D [2018]
  • OTT 서비스의 확산으로 인한 미디어산업의 변화와 동향
    송시형 <한국융 합인문학>, 7권 1호, 63-78 [2019]
  • OTT 서비스의 이용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에 관한 연구
    김해연 이희성 황하성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8권 6호, 93-100 [2017]
  • OTT 서비스 환경에서 동영상 시청 참여 유도를 위한 추천방식 연구-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중심으로
    김성우 이종성 채안병 <기초조형학연구>, 18권 6호, 633-648 [2017]
  •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주 <방송문화연구>, 27권 1호, 75-102 [2015]
  • OTT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 동기가 이용만족과 지속사용의 사에 미치는 영향
    김대한 박남기 <방송통신연구>, 1호, 77-110 [2016]
  • OTT 서비스 성장이 미디어 이용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실증 연구
    김정희 백지원 <정보통신정책연구>, 26권 1호, 47-79 [2019]
  • Netflix reaches 130 million subscribers .
    [2018]
  • N-스크린 서비스 이용지속의도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윤승욱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8권 2호, 77-112 [2013]
  • N-스크린 서비스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스마트폰, PC, 태플릿, TV 등 복수 스크린에서의 동일 콘텐츠 이용을 중심으로
    양명자 <한국방송학보>, 27 권 1호, 131-166 [2013]
  • N-멀티스크린 및 OTT 서비스 시대의 미디어 생태계 변환의 여섯 가지 특징과 함의: 미국 사례
    한광접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권 8호, 342-364 [2014]
  • N 스크린 서비스의 능동적 이용에 대한 영향: 이 용동기, 지각된 유용성 그리고 애착
    곽규태 이원태 최세경 <한국언론학보>, 58권 4호, 371-401 [2014]
  • N 스크린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 동기와 불만족 요인에 관 한 연구
    이영주 임소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권 3호, 99-108 [2013]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a global perspective ( 7th ed. )
    [2010]
  • Models of attitude-behavior relations
    86 ( 5 ) , 452 . [1979]
  • Modeling useContinuance behavior in microblogging services : theCase of Twitter .
    51 ( 4 ) , 1-10 [2011]
  • MCN(Multi Channel Network)의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효과
    전종우 홍다현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권 4호, 171-194 [2016]
  • Is user satisfaction a valid measure of system effective ness ?
    26 ( 3 ) , 119-131 . [1994]
  • Introduction : Making of a revolution . In distribution revolution : Conversations about the digital future of film and television .
    [2014]
  • Integrating perceived playfulness into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web portal context
    42 ( 5 ) , 683-693 [2005]
  •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The quest for the independent variables.
    29 ( 4 ) , 7-62 . [2013]
  •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3 ( 1 ) , 60-95 . [1992]
  • IPTV 이용자의 이용인식과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 보학보>
    김미선 통권 52호, 177-202 [2010]
  • How habit limits the predictive power of intention : The case of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31 ( 4 ) , 705-738 [2007]
  • Habits and implementation intentions . In the ABC of behavioural change
    [2005]
  • Habit versus planned behaviour : A field experiment
    37 ( 1 ) , 111-128 [1998]
  • Habit as both a direct cause of intention to use a condom and as a moderator of the attitude-intention and subjective norm-intention relations
    15 ( 3 ) , 383-393 [2000]
  • Habit and intention in everyday life : The multiple processes by which past behavior predicts future behavior
    124 ( 1 ) , 54 [1998]
  • Habit , attitude , and planned behaviour : is habit an empty construct or an interesting case of goal-directed automaticity ?
    10 ( 1 ) , 101-134 [1999]
  • Force of habit and information systems usage : Theory and initial validation
    4 ( 1 ) , 65-97 [2003]
  • External search effort : An investigation across several product categories
    14 ( 1 ) , 83-95 [1987]
  • Extend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A Review and Avenues for Further Research
    28 ( 15 ) , 1429-1464 [1998]
  • Experiential Value ; Conceptualization , Measurement and Application in the Catalog and Internet Shopping Environment
    77 ( 1 ) , 39-56 . [2001]
  • Expectation ? confirmation theory in information system research : A review and analysis
    [2012]
  • Early diagnosis of MIS implementation failure : promising results and unanswered questions
    27 ( 4 ) , 459-478 [1981]
  • Diffusion of Innovations , ( 5th ed
    [2003]
  • Diffusion of Innovations
    [1983]
  • Development of a too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29 ( 5 ) , 530-545 [1983]
  • Determining information system usage : some issues and examples
    25 ( 3 ) , 147-154 . [1993]
  • Defining and relating prices , perceived quality and perceived value
    [1987]
  • Customer Value , Satisfaction , Loyalty , and Switching Costs : An Illustration from a Business-to-business Service Context
    32 ( 3 ) , 293-311 [2004]
  •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 an assessment of the SERVQUAL dimensions
    66 ( 1 ) , 33 [1990]
  • Consumer adoption of social networking sites : implications for theory and practice
    5 ( 2/3 ) , 170-188 [2011]
  • Consumer acceptance and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 Extending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36 ( 1 ) , 157 ? 178 [2012]
  • Connecting with the digital customer of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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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ditional automaticity : Varieties of automatic influence in social perception and cognition
    3 , 51-69 [1989]
  • Client/server system success : exploring the human side
    28 ( 4 ) , 851-876 . [1997]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5]
  • Attitudes , decisions , and habits as determinants of repeated behavior , Attitude structure and function
    [1989]
  • Assessing the validity of IS success models : An empirical test and theoretical analysis
    13 ( 1 ) , 50-69 . [2002]
  • Assessing the business value of in formation systems . lattanze . loyola
    17 [1993]
  • Assessing eGovernment systems success : A validation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25 ( 4 ) , 717-733 [2008]
  • Antecedents and determinants of information technology habit
    47 ( 5-6 ) , 300-307 . [2010]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ocial media fatigue
    48 , 193-202 . [2019]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mobile data service continuance : Incorporat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to the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37 ( 10 ) , 7033-7039 . [2010]
  • An 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loyalty in Mobile Commerce Contexts
    43 ( 3 ) , 271-282 [2006]
  • An Effect on Satisfaction and Loyalty of the Characteristics in Mobile Learning : According to Gender
    19 ( 3 ) , 75-103 . [2010]
  • Adolescent self-concept : Testing the assumption of equivalent structure across gender
    24 ( 3 ) , 365-385 [1987]
  • ASP 기반 정보시스템 성공 모형 도출: 소 기업 적용을 중심으로
    김정군 김종욱 박정현 이희석 , 14권 1호, 43-58 [2004]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46 ( 2 ) , 186-204 [2000]
  • A theoretical assessment of the user-satisfaction construct i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36 ( 1 ) , 76-91 . [1990]
  • A taxonomic perspective of IS development : Theoretical constructs and recommendations . Critical Issues i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987]
  • A study on the success factors of smartphone from the model perspective of technology acceptance and systems success
    10 ( 5 ) , 169-175 [2012]
  •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subscription rates of neflix in India : an empirical approach
    18 ( 1 ) , 83-100 . [2017]
  • A structural model of end user computing satisfaction and user performance
    30 ( 2 ) , 65-73 [1996]
  • A respecification and extension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S success
    8 ( 3 ) , 240-253 [1997]
  • A longitudinal investigation of personal computers in homes : adoption determinants and emerging challenges
    25 ( 1 ) , 71-102 [2001]
  • A hierarchical structural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36 ( 1-2 ) , 25-40 [1998]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in internet of things ( IoT )
    12 ( 3 ) , 391-397 . [2015]
  • A comprehensive conceptualization of post-adoptive behaviors associated with information technology enabled work systems
    29 ( 3 ) , 525-557 . [2005]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17 ( 4 ) , 460-469 [1980]
  • A balanced thinking ? feelings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65 ( 6 ) , 511-525 . [2007]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 출판사 [2013]
  • <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OTT) 이용행태 분석>
    이선희 진천: 정보통신 정책연구소 [2018]
  • <뉴미디어의 시작과 넷플릭스의 모듈화>
    현우진 진천: 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9]
  • <국내 주요 OTT 서비스의 동영상콘텐츠 제공 및 이용현황 분석>
    곽동균 진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9]
  • <국내 모바일 OTT 서비스 현황>
    이희대 대전: 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19]
  • <구조방정식모형: 이해와 활용>
    심준섭 경기: 법문사 [2013]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7.0>
    이학식 임지훈 서울: 법문사 [2008]
  • <Lisrel 구조방정식모델 - 이해와 활용>
    배병렬 서울: 청람 [2005]
  • <Disney?, Apple TV? 진입 등에 따른 글로벌 OTT 시장 경쟁환경 및 사업전략 변화>
    강준석 진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9]
  • <Amos 20 통계분석 따라하기>
    신건권 서울: 청람 [2013]
  • <AMOS 16.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 출판사 [2008]
  • 4차산업혁명 신제품 소비자 수용에 대한 연구
    김문태 <경영과 정보연구>, 38권 2호, 165-182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