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융합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경영 구성요소 개발 및 실증분석 연구

김설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융합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경영 구성요소 개발 및 실증분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creation
  • Convergent Service
  • Design-driven Innovation
  • Service Innovation
  • designmanagement
  • 공동가치창출
  • 디자인경영
  • 디자인중심혁신
  • 서비스 혁신
  • 융합서비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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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합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경영 구성요소 개발 및 실증분석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서비스혁신 성공요인이 직무몰입 및 서비스 제 공 행동에 미치는 영향-성격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준영 이형룡 관광연구 , 27(6), 409-430 [2013]
  • 호텔기업 조직자본 관점의 혁신성이 서비스혁신성 과에 미치는 영향 : 혁신저항의 크기에 따른 차이검증
    김윤식 나현정 최정환 호텔경영학연구 , 28(4), 93-111 [2019]
  • 협업 네트워크가 혁신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명성 정태석 서비스경영학회지 , 12(5), 159-186 [2011]
  • 혁신활동 유형에 따른 슘페터 가설 연구: 한국 서비스산업을 중심 으로
    이지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혁신이 서비스 기업의 생존에 미치는 영향: 혁신 유형을 중심으로
    강신형 박상문 황정태 산업혁신연구 , 32(4), 211-242 [2016]
  • 혁신수준별 디자인경영 차별화전략 연구
    권민성 Journal of Digital Interaction Design , 15(4), 83-96 [2016]
  • 혁신동인과 서비스품질혁신이 고객만족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기업을 중심으로
    이은지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한국IT서비스학회서비스사이언스
    매일경제신문사 [2006]
  • 한국 혁신기업의 유형별 특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중소기업을 대 상으로
    송광선 경영학연구 , 25(2), 31-60 [1996]
  • 한국 서비스중소기업의 혁신 특성과 중소기업 정책의 과제
    최성호 중소기 업연구 , 33(1), 121-142 [2011]
  • 학술연구: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능력과 기술사업 화능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동석 정락채 중소기업연구 , 32(1), 65-87 [2010]
  • 하대석혁신성공요인이 경영혁신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5]
  • 피부미용업 디자인경영의 핵심역량, 경쟁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혜숙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포스트 잡스
  • 팀 구성원의 창의적 역량, 성격 그리고 혁신성과
    Haller, K.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학지사 [2002]
  •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정신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이다스아이티 (Midasit)" 사례의 성공요인
    김현정 장영철 제원우 경영사연구 , 76(-), 227-254 [2015]
  • 첨단 기술 기반 B2B 회사의 관계 네트워크에서의 공동 가 치 창출을 위한 자원 및 역량 도출
    박창현 이희상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 15(7), 4191-4197 [2014]
  • 지식서비스기업의 R&D활동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4대 혁신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서석경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중소기업의 사업영역과 기술혁신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김영근 이병헌 한국벤처창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205-226 [2007]
  • 중소기업의 디자인경영 성공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김보영 정시내 디자 인학연구 , 22(3), 261-272 [2009]
  •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영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수봉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중소기업 기술혁신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흡수역량을 중심으로
    정유한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소기업 경영컨설팅이 수진기업의 이행요인을 매개로 성과에 미치 는 영향
    이철우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국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혁신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원가우위 전략과 차별화 전략의 조절효과
    김연성 김영길 박정수 서비스연구 , 7(2), 43-51 [2017]
  • 조직의 혁신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디자인 경영요인에 관한 연구
    이성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조직의 정보보안 문화 형성이 조직 구성원 의 보안 지식 및 준수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대진 김진수 김태하 황인호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8(1), 1-23 [2016]
  • 조아라서비스 지배 논리하에서 가치공동 창출 메커니즘과 기업의 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용진 남기찬 이남희 임명성 한국경영정보학회 학 술대회논문집 , 2009(1), 61-71 [2009]
  •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의 이동에 따른 융합적 디자인 경영 전략과 의사결정 프로세스에 관한 고찰
    윤재우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53, 1-15 [2018]
  • 정재은서비스 혁신에 관한 문헌 연구: 성공요인, 프로세스 및 성 과를 중심으로
    이남희 지식경영연구 , 13(1), 41-52 [2012]
  • 전략적 브랜드 경영에 요구되는 소비자 감성가치와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김승현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이미아, 강혜승디자인 혁신속성이 제품편익과 감성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정민 한국디자인포럼 , 47(-), 319-330 [2015]
  •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의 기술혁신패턴과 기업성과에 관한 연구
    류희숙 산업혁신연구 , 26(2), 1-35 [2010]
  • 이동건, 이상준.스마트 TV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 연구
    디지털융복합연 구 , 10(4), 107-118 [2012]
  • 이경기업의 디자인 경영이 디자인 혁신활동에 미치는 영향: 우리나라 디 자인 활용 기업에 대한 실증적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 22(4), 5-18 [2009]
  • 윤형건디자인 경영전략
    김호곤 한울아카데미 [2003]
  • 유현선기술이 서비스 혁신과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국 내 지식 서비스 기업을 중심으로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8(4), 43-67 [2016]
  • 외식기업의 고객가치공동창출을 위한 혁신지향 조직문화, 서비스 종사원 태도의 영향관계에 대한 다수준분석
    박선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8]
  • 양면시장형 산업생태계에서 플랫폼 경쟁에 관한 진화게임 모형
    김도훈 한 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39-69 [2010]
  • 양면성 혁신의 인식수준이 조직몰입 및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환 경 동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호준 Tourism Research , 42(1), 173-195 [2017]
  • 신제품개발의 소비자 공동가치창출 활동에 관한 연구
    강성호 강우성 이한근 마케팅관리연구 , 21(4), 67-95 [2016]
  • 스마트 플랫폼 전략
    황병선 한빛미디어 [2012]
  • 수평적 조직구조에서 디자인씽킹 기반의 창의성 발현
    장동련 정정호 디 자인학연구 , 25(2), 219-230 [2012]
  •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디자인 사고 중심의 창조적 가치창출
    정정호 디자인 학연구 , 24(3), 285-296 [2011]
  •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활동의 개념화 및 척도개발에 관 한 연구
    구혜경 나종연 소비자학연구 , 23(1), 193-227 [2012]
  •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 활동에 관한 연구
    구혜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성공하는 Ceo는 디자이너다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2015]
  • 서비스혁신활동에 따른 기업의 재무성과와 혁신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국내 제조기업을 중심으로
    김만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서비스혁신 유형의 전략적 연계에 관한 연구
    김홍석 KIET 산업경제 [2012]
  • 서비스산업의 융합에 따른 융합서비스디자인의 단계별 가치 모형 제안
    천하봉 한국디자인포럼 , 0(46), 47-60 [2015]
  •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R&D 전 략
    강희종 김수정 장병열 정책연구 , 1-192 [2009]
  • 서비스모델
    권혁인 한경사 [2010]
  • 서비스디자인 이노베이션
    이원식 표현명 파주: 안그라픽스 [2012]
  • 서비스디자인 대안 평가 모델 개발
    이재화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4]
  • 서비스 혁신과 기업 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 연구 : 고객경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민선 노미정 이재범 임명성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2008(1), 56-67 [2008]
  • 서비스 산업 혁신을 위한 경험적 디자인 사고 기반의 SFAT 프로 세스 제안
    박소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서비스 기업에서 Fun이 서비스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창적 이인태 서비스경영학회지 , 12(5), 109-133 [2011]
  • 서비스 관점의 디자인 기업 혁신 요인 도출 및 중 요도 평가
    권혁인 이재화 주희엽 디자인학연구 , 25(2), 71-82 [2012]
  • 산업공예 혁신을 위한 디자인 경영 메커니즘 전략
    김종선 중앙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사물지능 혁명: 명사의 시대에서 동사의 시대로
    유영진 이성호 STEPI [2017]
  • 비서의 임파워먼트가 창의성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성휘 비서사 무경영연구 , 15(2), 51-73 [2006]
  • 비기술적 혁신이 기술적 혁신에 미치는 영향: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비교 중심으로
    이지훈 산업혁신연구 , 32(2), 1-32 [2016]
  • 미래 예측학
    권기헌 법문사 [2008]
  • 미디어 비즈니스 시장과 생태계
    송해룡 성균관대학교출판부 [2010]
  • 문화예술산업 생태계 서 비스모델
  • 로베르토 베르간티(창조적 혁신 전략)디자이노베이션
    한스미디어 [2010]
  • 디자인팀 역동성분석을 통한 팀 창의성 연구
    정성모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디자인이론, 디자인경영, 경영디자인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2012]
  • 디자인융합기반을 통한 중소기업혁신 플랫폼전략 연구 -개방형 가 치창출 플랫폼과 「k-design119hot-line」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강필현 기초조형 학연구 , 16(3), 15-29 [2015]
  • 디자인에서 창의성과 혁신의 사회적 역할에 관한 연구
    나건 조성주 한국 디자인문화학회지 , 18(1), 432-447 [2012]
  • 디자인사고 프로세스 도입을 통한 레고 디자인경영 성공 사례 분 석
    최석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8(4), 544-553 [2012]
  • 디자인경영전략과 혁신디자인에 의한 구매촉진 연구
    이화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디자인경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김영석 한국디자인포럼 , 23, 17-31 [2009]
  • 디자인경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성근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02]
  • 디자인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성공요인 차이분석
    김보영 상품학연구 , 28(2), 31-44 [2010]
  • 디자인경영 전략을 위한 다중 디자인정책 체계
    박재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디자인경영 요인별 필요성과 기업경영 성과에 관한 연구
    박부미 최우영 디자인학연구 , 24(2), 117-128 [2011]
  • 디자인경영 에센스
    정경원 안그라픽스 [2018]
  • 디자인경영 수준향상을 위한 평가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길환 명지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디자인경영 성과 평가툴 비교 연구
    윤보라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13]
  • 디자인경영 다이내믹스
    정경원 안그라픽스 [2018]
  • 디자인 혁신속성의 차원과 효과 연구
    한정민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4]
  • 디자인 패러다임 변화에 의한 디자인경영 KSF 성과측정 연구
    최우석 부 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디자인 지식경영의 이론적 프레임웍에 관한 기초연구
    서홍석 기초조형학 연구 , 4(1), 13-23 [2003]
  • 디자인 중심의 혁신을 위한 혁신성 요인 도출 - 사용자 경 험을 중심으로 -
    류한영 박주현 한국디자인포럼 , 34(-), 539-548 [2012]
  • 디자인 중심의 혁신을 위한 디자인 가치에 관한 연구: 혁신적 디지 털미디어를 중심으로
    박주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디자인 중심 혁신을 위한 창의성 발현 방법에 관한 연구
    나건 이지연 한 국디자인리서치 , 4(1), 128-139 [2019]
  • 디자인 인 비즈니스: 디자인을 통한 전략적 혁 신
    Bessant, J. Bruce, M. 대웅 [2011]
  • 디자인 기여 속성 도출 및 서비스 품질 관점에 따른 분류 체계에 관한 연구
    곽대영 김원영 박소희 정석길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2(4), 131-142 [2012]
  • 디자인 경영에 관한 연구: DSM 모델을 통한 디자인 경영의 새로운 체계 형성
    김보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디자인 경영과 그 요소의 확장성 및 축적성에 관한 고찰 연구
    임재훈 상 품문화디자인학연구 , 44(-), 53-67 [2016]
  • 디자인 경영: 지속가능한 혁신을 하려면 꼭 알아야 할
    김종선 태학원 [2011]
  • 디자인 경영 전략을 위한 협업 플랫폼 툴의 활용에 관한 연구
    김성배 중 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디자인 경영 역량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우경훈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디자인 경영 관점에서 본 소니의 실패 사례 분석
    이새봄 고려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디자인 경영
    정경원 안그라픽스 [1999]
  • 동적역량과 공동가치창출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준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동적역량, 운영역량, IT 역량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탐험과 활용을 중심으로
    김문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20(1), 41-51 [2019]
  • 독창적 융합 디자인 비즈니스 모형 연구
    조은환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55(-), 15-24 [2018]
  • 델파이기법을 활용한 한국취항 외국항공사의 기업영업전략 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임재필 관광레저연구 , 26(6), 379-396 [2014]
  •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황수영 관광학연구 , 33(5), 453-475 [2009]
  •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서울 시내 특 1 급 관광 호텔 레스토랑의 와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
    고재윤 유병균 이유양 관광학연구 , 33(5), 33-54 [2009]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 세기사 [2010]
  • 기업전략으로서의 디자인매니지먼트 성공요인분석
    김면 한국디자인포럼 , 30(-), 21-32 [2011]
  • 기업의 재무적 성과 향상을 위한 제품혁신 메커니 즘 분석: 공정혁신, 조직혁신, 마케팅혁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배성주 오신호 한상연 기술혁신 학회지 , 16(4), 1006-1031 [2013]
  • 기업의 디자인씽킹 활용과 효과 연구
    전효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8]
  • 기업의 디자인 중심 혁신 평가요인 연구
    남고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 구 , 58(-), 270-281 [2017]
  • 기업가 지향성과 개방적 조직문화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 향: 개방형 혁신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병근 이응석 기술혁신연구 , 26(2), 37-68 [2018]
  • 기업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디자인 전략으로서의 제품 이미지 집중 체계
    김현 Archives of Design Research , 375-384 [2003]
  • 기업 경영전략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디자인 경영 방향에 대한 연 구
    송지욱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기술혁신형 (Inno-Biz) 중소기업의 기술경영성과에 미치 는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
    서리빈 윤현덕 기술혁신연구 , 19(1), 111-144 [2011]
  • 기술과 경영
    정선양 박영사 [2006]
  • 기술 및 비기술 혁신과 성과향상 관계 분석
    김현식 배성주 한상연 산업 경제연구 , 29(5), 1877-1899 [2016]
  • 글로벌 기업의 디자인경영 핵심성공요인 분석-사례연구를 중심으 로
    최우석 한국디자인포럼 , 33, 365-374 [2011]
  • 국내 서비스산업의 기술혁신 결정요인: 자원준거론 및 산 업조직론 관점에서
    곽수환 최석봉 서비스경영학회지 , 10(2), 1-25 [2009]
  • 교육 연구에서의 탐색적 요인분석 사용 실태에 관 한 조사연구
    강태훈 오민아 조혜영 교육방법연구 , 25, 521-541 [2013]
  • 공동혁신과 융합을 위한 개념적 프레임워크 및 플랫폼 설계
    박영재 디지 털융복합연구 , 13(5), 101-109 [2015]
  • 공동가치창출의 선행요인과 시장성과에 관한 연구
    이동명 이준구 대한경 영학회지 , 30(11), 2015-2036 [2017]
  • 공동가치창출을 위한 플랫폼 개념모델
    김종원 이현미 한세억 홍순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19(3), 127-136 [2014]
  • 공동가치창출 활동이 신제품의 혁신성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윤승재 유통경영학회지 , 22(1), 69-78 [2019]
  • 곤노 노보루디자인 사고: 인간, 조직, 기업의 이노베이션
    스펙트럼북스 [2012]
  • 고객과의 가치공동창출 활동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태석 경영컨설팅연구 , 12(4), 197-217 [2012]
  • 경영혁신이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유진 창원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경영혁신과 기업성과에 관한 네트워크 조직의 조절효과
    김성규 부산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경영학원론
    박상범 삼영사 [2003]
  • 경영학과 디자인에서의 문제해결방법: 디자인사고와 문제 구조화기법
    김도현 장영중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8(2), 221-231 [2008]
  • 경영적 관점에서의 성공적인 디자인 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 애경 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정래 한국과학예술포럼 , 31(-), 47-62 [2017]
  • 가상현실 융합산업 생태계 분석을 통한 뮤지컬 시장의 활성화 전략 연구:통합기술수용이론 모형을 중심으로
    정순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徽商의 기업철학과 경영성과간 관계에 관한 硏究
    장효용 충남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2]
  • u-Health 수용요인의 교차타당성 검증: 공급자와 수요자 집단간 분석
    김계수 류시원 송태민 조영하 한국보건정보통계학회지 , 37(1), 98-108 [2012]
  • Values and Value Related Strategies in Japanese Corporate Culture
    6 ( 2 ) , 137 ? 143 [1987]
  • Value co-creation in service logic : A critical analysis
    11 ( 3 ) , 279-301 [2011]
  • Value co-creation : concept and measurement
    44 ( 3 ) , 290-315 . [2016]
  • Value co-creation , dynamic capabilities and customer retention in industrial markets
    32 ( 3 ) , 409-420 . [2017]
  • Value Co-Creation in Subsistence Markets : Microenterprises and Financial Services Firms in Ghana
    [2012]
  •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 between entrepreneurial orientation and strategic learning capability : An empirical investigation
    3 ( 3 ) , 218-240 . [2009]
  • Uncovering collaborative value creation patterns and establishing corresponding customer roles
    16 ( 4 ) , 471-487 . [2013]
  • Trends in services sciences in Japan and abroad
    [2006]
  • The science of design : Creating the artificial
    [1988]
  • The role of design in business performance . ESRC Centre for Research on Innovation and Competition
    [2005]
  • The proof and measurement of association between two things
    15 ( 1 ) , 88-101 [1904]
  • The management of design projects
    [1980]
  • The innovative behaviour of tourism firms ? Comparative studies of Denmark and Spain
    36 ( 1 ) , 88-106 . [2007]
  • The influence of customer participation and service involvement on customer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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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os17.0 구조방정식모델링-원리와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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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 프린팅 콘텐츠 유통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전략
    김설희 중앙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21 세기 뉴 르네상스 시대의 디자인 혁명
    김보영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6]
  • (혁신을 위한)공동가치창출 사례
    이현미 한세억 홍순구 유원북스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