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윤리적 소비성향이 화장품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Ethical Consumtion Proprieties on the Attitude and Purchasing Intention of Cosmetics

백지은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윤리적 소비성향이 화장품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Ethical Consumtion Proprieties on the Attitude and Purchasing Intention of Cosmetic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매의도
  • 윤리적 소비
  • 화장품
  • 화장품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95 0

0.0%

' 윤리적 소비성향이 화장품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Ethical Consumtion Proprieties on the Attitude and Purchasing Intention of Cosmetics' 의 참고문헌

  • 환경호르몬을 예방하는 대체 친환경 신소재 개발에 관한 연 구 -사탕수수 폐당을 이용한 플라스틱 사출물을 중심으로-
    김곡미 상품문화 디자인학연구, 32, 77-88 [2013]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친환경제품 구매프로세스 연 구 -가격민감성의 다중집단분석을 중심으로-
    윤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 박사학위논문 [2018]
  • 화장품의 역사와 광 고
    김도윤 박주훈 이제백 이환명 장한준 최송윤 기초과학연구논문집, 25(1), 7-16 [2017]
  • 화장품의 안전성 실태조사
    최난주 안전보고서, 50-71 [2002]
  • 화장품 패키징에 있어 친환경 알림과 투명도의 영향: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민동원 이상연 상품학연구, 33(1), 99-110 [2015]
  • 화장품 제품 군별 타겟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고혜정 김성일 민덕홍 박종혁 이은혜 이환구 최윤철 대한피부미용학회지, 4(2), 21-29 [2006]
  •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정보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활 용의도에 관한 연구: 여성소비자를 대상으로
    손동엽 이은희 가정학회지, 51(5), 513-526 [2013]
  • 화장품 전 성분 표시 인식이 친환경 화장품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김선경 한채정 대한피부미용학회지, 8(4), 1-15 [2010]
  • 화장품 인스타그램의 정보성, 유용성, 소비자태도, 구 매의도 간의 구조적관계
    서현겸 유태순 한국디자인포럼, 55, 183-194 [2017]
  • 화장품 용기 재활용 가능성 평가 및 관리방안 연구
    이미영 이지영 정다위 정용우 조윤아 최효연 한국폐기물자원순화학회 춘계학술연 구발표회, 112 [2014]
  • 화장품 실험 위해 죽는 수많은 동물들
    구자건 사회발전연구소, 16(8), 92-93 [1997]
  • 화장품 소비자의 연령별에 따른 구매 형태 및 성향
    김주덕 신혜진 한국미용학회지, 13(3), 1130-1146 [2007]
  • 화장품 브랜드의 사회공헌활동 유형별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안보라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디자인예술대학원 융합디자인예술학과 메 이크업 특수분장 전공 석사학위청구논문 [2015]
  • 화장품 브랜드의 공익연계 마케팅(Cause-Related M arketing : CRM) 전략연구
    강은미 구자명 한국메이크업디자인학회지, 4(2), 145-155 [2008]
  • 화장품 브랜드의 공익마케팅 유형별 분석
    김희정 이정민 미용예술 경영연구, 6(4), 275-283 [2012]
  • 화장품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관계품질, 가격이 구매행 동에 미치는 영향분석 - 서비스품질을 조절효과로
    이병효 서울벤처대학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화장품 광독성 평가 와 동물대체시험법
    김진호 김형수 박귀례 신지순 엄준호 이종권 대한화장품학회지, 31(3), 245-251 [2005]
  • 항공사의 CSR활동과 지각된 가치, 태도 간의 구조적 인과관 계: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원일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7]
  • 한류가 중국여성화장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위동 문 화교류연구, 3(3), 51-76 [2014]
  • 한국화장품산업경영백서 한국 화장품산업 변화 주도할 지속성장 100 대 화장품기업
    장업신문; 서울 [2018]
  • 한국의 윤리적 소비자
    서정희 허은정 UUP: 울산 [2016]
  • 한국, 미국, 스웨덴 소비자의 이타적 책무감과 윤리적 기업제 품 구매성향 비교
    김선우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4), 29-54 [2013]
  • 포장폐기물 축소 및 재활용 방안으로서의 포장디자인 활성화 방안 -화장품 재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서영동 세종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석사학위청구논문 [2002]
  • 패션쇼에 나타난 퓨처리즘 메이크업의 특징 에 관한 고찰(2002년대 초반을 중심으로)
    김미정 김미현 원윤경 대한피부미용학회지, 5(2), 143-149 [2007]
  • 패션쇼 메이크업의 아방가르드 이미지 표현방법에 관한 연 구
    박정신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11(1), 185-192 [2013]
  • 패션브랜드에 나타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연구
    안인숙 이상윤 일 러스트레이션포럼, 55, 59-68 [2018]
  • 패션마케팅
  • 패션 점포 내 판매원과 다른 고객에 대한 신 체적 매력과 자기이미지 일치효과
    김보람 김윤정 이유리 한국의류학회지, 38(6), 783-795 [2014]
  • 텔레비전 시청이 여성의 친환경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V의 장르별 시청량, 피부건강염려인식,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김효은 이정기 언론과학연구, 10(4), 463-497 [2010]
  • 콤팩트 구매에 있어서 용기기능이 연령별 소비자의 상품구매 에 미치는 요인분석
    신재욱 조형미디어학, 18(1), 121-130 [2015]
  • 카라 (2016, 2 1)착한화장품 리스트 Retrieved from https://www.ekara.org/ activity/use/read/7173
    [2016]
  • 친환경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행동 분석에 관한 연구
    고윤승 한 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44-268 [2011]
  • 친환경인증마크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 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환경의식 수준과 이타주 의 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윤서 이승인 장우성 상품학연구, 32(4), 27-46 [2014]
  • 친환경식품 구매고객의 가치와 태도 및 행동의도와의 인과관 계 연구 : 윤리적 소비의식에 따른 조절효과
    유경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 외식경영학과 석사학위청구논문 [2013]
  • 친환경소재가 적용된 화장품브랜드 용기디자인에 관한 연구
    도경은 브랜드디자인학연구, 8(1), 1-12 [2010]
  •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와 브랜드이미지
    변경원 제23회 한국브랜드 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44-45 [2016]
  • 친환경 제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철 양인목 벤처창업연구, 7(4), 55-64 [2012]
  • 청소년 의류구매행동에서 나타난 과시소비성향과 동 조소비성향분석
    차경욱 최민영 소비자정책교육연구, 6(1), 27-45 [2010]
  • 착한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에 영향 미치는 요인에 관한 질적 연구
    김재현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류환경학과 석사학위논문 [2009]
  • 착한 소비, 윤리적 소비
    송인숙 윤명애 천경희 홍연금 시그마프레 스: 서울 [2010]
  • 착한 소비(윤리적소비)와 공정무역(대안무역)
    현소은 마케팅, 43(11), 7-10 [2009]
  • 진용삼 (2015).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식기반기술·에너지대학원 : 디지털경 영 마케팅 박사학위논문.
    진용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식기반기술 에너지대학원 : 디지털경 영 마케팅 박사학위논문 [2015]
  •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CSR(Corpora te Social Responsibility) 사례연구
    김성윤 지속가능연구, 3(3), 73-89 [2012]
  • 지각된 기업정당성이 소비자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 된 제품가치의 매개적 역할과 윤리적 소비성향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 으로
    심경환 홍익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3]
  • 전향란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소비자 불매운동 유형별 분 석
    제미경 소비문화연구, 16(4), 1-23 [2013]
  • 자연주의 화장품 패키지 컬러에 대한 연령별 연상에 관한 연구
    심인숙 이혜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8, 151-162 [2017]
  • 인터넷 게임 행동을 예측하는 모형의 검증: 계획된 행동이론의 대한모형 탐색
    권선중 김교현 학생생활연구, 30, 34-56 [2004]
  • 인공피부 제조 및 이를 이용한 화장품 안전성 평가에 대한 연구
    이수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생물공학과 박사학위청구논문 [2016]
  • 이진희 (2017, 10 12) 독일, 한국 화장품에 열광 중[KOTRA해외시장뉴스]. Retrieved from 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 globalBbsDataView.do?setIdx=245&dataIdx=161314
    이진희 [2017]
  • 이수, 김응규 국가이미지, 브랜드이미지와 원산지이미지가 구매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중국소비자들의 한국산 첨단 및 융합기술적용 화장품 구매를 중심으로-
    서용모 디지털융복 합연구, 13(6), 69-79 [2015]
  • 이새롬, 신지훈 (2019, 8 12). [日불매운동] 집단지성으로 진화하는 'NO JA PAN'…"절대 안 산다" [더팩트]. Retrieved from http://news.tf.co.kr/ read/economy/1760358.htm
  • 이동우 (2016, 5 4). 화장품업체들 탄소배출량 신경 안쓴다[뷰티경제]. Retrie ved from http://www.thebk.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82 3
    이동우 [2016]
  • 윤신원 (2019, 7 26). 화물차 덮개로 만든 가방으로 연매출 수백억 올리는 ' 프라이탁'[아시아경제]. Retrieved from https://view.asiae.co.kr/article /2019072515225928802
    윤신원 [2019]
  • 윤리적 패션 상품 소비자 특성 연구
    고애란 노지연 한국의류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 152 [2009]
  • 윤리적 제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 갭(gap) : 공정무역커피를 대상으로
    유소이 소비자문제연구, 41, 1-18 [2012]
  • 윤리적 소비행동에 따른 소비자 유형분류와 윤리적 소비동기 분석
    김우성 허은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0(4), 95-114 [2014]
  • 윤리적 소비의식 및 라이프스타일이 지속가능패션 제품의 소 비에 미치는 영향
    정미실 한국의류 산업학회지, 19(4), 421-433 [2017]
  • 윤리적 소비의 개념 및 실태에 대한 고찰
    강이주 박미혜 한국생활 과학회지, 18(5), 1047-1062 [2009]
  • 윤리적 소비에 대한 개념 논의와 실천영역 연구
    송인숙 홍연금 소 비자정책교육연구, 6(4), 91-110 [2010]
  • 윤리적 소비성향과 호텔 공익 마케팅에 대한 고객 인식이 호텔 이미지 및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희 변정우 정민섭 관광레저 연구, 28(7), 149-167 [2016]
  • 윤리적 소비를 말한다. 원앤원북스: 서울. Loureiro, M. L., & Lotade, J. (2005). Do fair trade and eco-labels in coffee wake up the consumer conscience?
    Kelsey Timmerman Ecological economics, 53(1), 129-138 [2010]
  • 윤리적 소비, 이타주의인가 이기주의인가? -인조모피 소비자 문화 분석-
    권유진 김윤정 服飾, 66(7), 17-33 [2016]
  • 윤리적 소비 관련 인증제도 활성화방안 연구
    곽윤영 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 15-13, 1-136 [2015]
  • 윤리적 소비
    위문숙 내 인생의 책: 서울 [2018]
  • 윤리적 소비
    신효진 이상훈 한국학술정보(주): 파주 [2012]
  • 윤리적 소비
    천경희 기업윤리 프리브스, 76 [2019]
  • 윤리적 마케팅활동이 소비자 태도와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명성과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권대현 용인대학교 대학원 경 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1]
  • 윤리적 관점에서 본 현대 패션 콜라보레이션
    김혜연 허진영 디자인 학연구, 28(1), 91-110 [2015]
  • 유튜브 뷰티채널에서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요인 분석
    김인재 증가녕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6), 409-425 [2018]
  • 유튜브 뷰티동영상 특성이 뷰티관리행동 및 화장품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황희성 미용예술경영연구, 12(4), 67-84 [2018]
  • 유지연. (2019, 7 16). 동물성분 NO…비건 화장품이 뜬다[중앙일보]. Retriev ed from https://news.joins.com/article/23525832#none
    유지연 [2019]
  • 유럽 유기농화장품 규제에 관한 고찰
    이성내 대한피부미용학회지, 11(6), 1023-1032 [2013]
  • 유기농 식품점 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건강인 식과 식품안전우려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계획행동 이론 적용
    김효연 류기상 류형서 외식경영학회, 18(6), 377-395 [2015]
  •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유기농식품 선택동기와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혜인 노정희 호텔경영학연구, 24(6), 41-59 [2015]
  • 우리나라 화장품 용기의 재활용 증진 전략
    김영국 이훈 정재춘 폐 기물자원화, 10(1), 128-138 [2002]
  • 우리나라 윤리적 소비자에 대한 사례연구
    송인숙 홍연금 소비문화 연구, 13(2), 1-25 [2010]
  • 온라인 리뷰탐색이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주 정유진 한국생활과학회지, 22(2). 343-355 [2013]
  • 온라인 구전 정보 방향성이 화장품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성희 이선명 패션과 니트, 7(2), 52-60 [2009]
  • 영국여성의 연령별 백화점 브랜드 구매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박초희 오경숙 한국화장품미용학회, 9(1), 139-150 [2019]
  • 연령에 따른 소비자 집단별 소비자의식 및 정보탐색 활용과 소비행동 분석
    허경옥 소비자학연구, 12(4), 39-64 [2001]
  • 연령별 여성소비자의 맞춤형화장품 사용실태 및 선 호유형
    공선미 김민신 대한미용학회지, 14(3), 331-342 [2018]
  • 연령대로 본 충동구매, 추구혜택, 정보원선택에 따른 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진아 황선진 복식, 55(4), 16-28 [2005]
  • 여성의 연령별 화장품 소비실태에 관한 연구
    이나겸 국제보건미용 학회지, 11(2), 35-43 [2017]
  •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화장품 구매태도
    안희진 이영애 조연경 황완균 대한미용학회지, 8(2), 116-126 [2010]
  • 여성소비자들의 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광고소구유형과 광고모델유형을 바탕으로-
    김수진 정순희 소비자정책교육연 구, 5(1), 1-30 [2009]
  • 여성소비자들의 유기농식품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김재현 Tourism Research, 34, 199-216 [2012]
  • 여성 연령에 따른 한방화장품 사용실태와 구 매 행동에 관한 연구
    김애경 박영은 서인숙 아시안뷰티학술지, 7(4), 137-145 [2009]
  • 여성 소비자의 소비성향이 소비자거래 역량 에 미치는 영향
    김미라 성수행 홍은실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3(3), 143-170 [2017]
  • 안티폴루션 화장품의 소비자인식 및 선택속성
    이지선 아시안뷰티화 장품학술지, 16(4), 465-476 [2018]
  •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공병수거 집계 http://www.apgroup.co m/int/ko/sustainability/circular-economy/innovating-resource-efficie ncy/green-cycle-campaign-creative-way-to-recycle-resources.html
  • 실버세대 여성들의 화장에 대한 태도와 화장품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김주덕 조선영 한국미용학회지, 15(4), 1477-1492 [2009]
  • 실버 여성의 유행선도력과 기초화장품 태도 연구
    김경화 김덕하 한 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3), 1-14 [2009]
  • 신자유주의적 통치성 관점에서 본 윤리적 소비와 그 환경교 육적 의미
    김병연 환경교육, 27(1), 116-131 [2014]
  • 신세대 여성의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구매 20-30 대 여성을 중심으로
    김용숙 박효원 복식, 54(6), 59-73 [2004]
  • 식품의약품안전처 (2016, 9 29). 내년 7월부터 화장품에 미세플라스틱 넣을 수 없다. - 식약처,「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일부 개정안 행정예고 - Retrieved from https://www.mfds.go.kr/brd/m_99/view.d o?seq=33645
    [2016]
  • 식품의약품안전처 (2014, 12 24). 유기농화장품의 기준에 관한 규정. 고시 제 2014-200호. Retrieved from https://www.mfds.go.kr/brd/m_211/vie w.do?seq=8680
    [2014]
  • 수명증가가 연령별 평균 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김석기 주간금융 브리프, 23(9), 14-15 [2014]
  • 소셜 빅데이터를 통한 윤리소비유형, 동기와 감정분 석;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
    오경화 정혜정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7(4), 875-893 [2016]
  • 소비자행동
    김승섭 박상금 유동근 범문사: 파주 [2017]
  • 소비자행동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집현재: 서울 [1992]
  • 소비자주의, 소비자율성이 박탈감과 소비자무력감 그리고 소 비자의 비윤리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분석
    허경옥 소비자문제연 구, 46(3), 143-166 [2015]
  • 소비자주권에 관한 연구
    서정희 이기춘 소비자학연구, 2(1), 58-75 [1991]
  • 소비자의 재활용 태도 및 행동의 이해 제안모형과 경쟁모형 의 적용
    김은희 한국행정논집, 19(3), 501-525 [2007]
  •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과 관련요인 분석
    김우성 허은정 소비자 학연구, 23(4), 105-130 [2012]
  •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성향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이소연 숙명여 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3]
  • 소비자의 윤리적 상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의 관련요인 분석
    허은정 소비자학연구, 22(2), 89-111 [2011]
  • 소비자의 소비행동유형, 안전인식이 공산품 인증마크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여정희 임연희 표준과 표준화 연구, 8(1), 65-78 [2018]
  • 소비자의 로하스 소비의식과 로하스 상품소 비
    고정원 김민정 이성림 소비자학연구, 21(4), 89-112 [2010]
  • 소비자의 가치관과 혁신성이 친환경 제품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재장 이용기 한상호 대한경영학회지, 27(11), 1807-1826 [2014]
  • 소비자관점에서 본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의 주요 내용 및 시 사점
    배순영 소비자정책, 93, 1-15 [2019]
  • 소비자 사회참여가 윤리적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미나 한 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강이주 신자빈 소 비문화연구, 9(4), 83-103 [2006]
  • 소비사회에서의 관계적 윤리와 윤리적 소비자 시티즌십의 확 립
    노희정 초등도덕교육, 5 [2016]
  • 소비구조의 특징과 과제-연령별 소비 부진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
    박용정 이부형 한국경제주평, 748, 1-14 [2017]
  • 세상을 바꾸는 착한 거래 윤리적 소비
    김유진 박지희 메디치미디 어: 서울 [2010]
  • 세대별 소비문화 : 어떻게 왜 다른가?
    김경자 한국가정관리학회 학 술발표대회 자료집, 111-115 [2013]
  • 생활협동조합 활동가의 윤리적 소비 인식과 실천 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송인숙 천경희 소비자정책교육, 11(2), 141-167 [2015]
  • 사회적 표출로서의 브랜드 이미지와 이타적 소비의 상관관계 연구 -국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황현택 상품문화디자인학 연구, 38, 119-133 [2014]
  • 사회적 외식 기업에 대한 브랜드 연상이 관 계품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리적 소비성향의 조절효과 분석
    성경식 양일선 장윤정 외식경영학회, 15(5), 103-130 [2015]
  •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 윤리적 소비성향, 그리고 신뢰가 고객의 가치공동창출에 미치는 영향
    윤성준 상품학연구, 34(4), 95-105 [2016]
  • 사회적 기업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만족, 재구매의도 에 관한 연구 : 윤리적 소비성향 조절효과
    강문실 김윤숙 상업교육연구, 28(6), 479-498 [2014]
  • 비건 화장품에 대한 인식 및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김희성 건국대 학교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석사학위논문 [2019]
  • 브랜드 전략개발을 위한 비건(Vegan) 패션 뷰티 상 품 분석
    여은아 최미화 과학논집, 39, 103-120 [2013]
  • 브랜드 글로벌성 이미지 및 애착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곽소함 계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11]
  • 보상된 추천 인지가 인스타 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인스타그램 화장품 홍 보성 포스트를 중심으로
    강윤선 권수정 이연주 채지원 하미연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20(1), 75-88 [2019]
  • 보건복지부 (2019, 6 17). ‘2019년 1분기 보건산업 수출현황’. Retrieved from http://www.mohw.go.kr/react/al/sal0301vw.jsp?PAR_MENU_ID=04& MENU_ID=0403&CONT_SEQ=349784
    [2019]
  • 법제처 (2019). 화장품법(법률 제16298호). Retrieved from http://www.law.g o.kr/법령/화장품법/(16298,20190115)
    [2019]
  • 박태현. (2016. 7 22). 화장품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허프포스트코리 아] Retrieved from https://www.huffingtonpost.kr/greenpeace-korea/ story_b_11146330.html?utm_hp_ref=naver
    박태현 [2016]
  • 미세플라스틱과 마 이크로비즈(Microbeads)로 인한 해양오염 현황과 해결방안에 관한 탐 구
    강지훈 김태민 김태승 유채원 이정행 조원철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185-189 [2019]
  • 모범적 이타주의자들의 특성
    이지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과 박사학위청구논문 [2003]
  • 독일의 자연화장품(Naturkosmetik) 시장 및 인증시 스템에 관한 연구
    이성내 임유성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6(1), 23-34 [2008]
  • 대학생의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과 구매행동 유형에 관한 연구
    구혜경 최아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1), 304-315 [2019]
  • 대학생소비자의 공정무역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분석: 계획행 동모델과 수정된 계획행동모델의 비교
    김영신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2(2), 1-18 [2016]
  • 대학생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와 관련변인 : 교육경험 변인과 사회 심리적 본인의 효과를 중심으로
    신효연 홍은실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8(5), 131-149 [2010]
  • 대학생 소비윤리 교육프로그램 개발
    송인숙 천경희 소비문화연구, 12(3), 21-45 [2009]
  • 대체 시험법을 활용한 줄기세포 화장품의 자극성 평가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2019. 9. 9) Retrieved from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31148&cid=43667 &categoryId=43667
    [2019]
  • 김정일 대학생의 윤리적 소비경험이 온라인 및 오프 라인 개인윤리의식과 윤리적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
    김관영 김일숙 商業敎育硏究, 30(5), 21-45 [2016]
  • 김은영. (2019, 6 19). 화장품도 ‘플라스틱 아웃’…친환경 용기 개발 붐[조선 비즈] . Retrieved from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 06/18/2019061802289.html
    김은영 [2019]
  • 김상일. (2018, 5 23). 착한 화장품 눈길…노케미족(No-Chemi族) 소비 행태 증가[의학신문]. Retrieved from http://www.bosa.co.kr/news/articleVi ew.html?idxno=2083671
    김상일 [2018]
  • 기혼여성의 윤리적 제품의 구매동기와 만족도에 관 한 연구
    김송이 박명숙 소비문화연구, 14(4), 95-117 [2011]
  • 기혼 여성의 물질주의 성향과 비윤리적 상거래행동
    송인숙 제미경 소비문화연구, 9(3), 185-206 [2006]
  •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윤리적 제품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 웜-글로우를 통한 윤리적 소비와 소비자 윤리의 통합
    배세하 전남대 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6]
  •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활동에 대한 소비자인식과 친 환경 화장품 소비행동
    남미우 박현정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37(2), 157-172 [201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소비자 신뢰형성에 미치 는 영향: 韓 中소비자 비교를 중심으로
    박종철 방광수 소비문화연구, 15(4), 101-121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사회적기업 태도 및 사 회적기업 제품 신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기업가의 관 점에서
    이은수 조은미 전문경영인연구, 18(1), 69-98 [2015]
  • 기술표준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표준
    기술표준, 119, 48-49 [2012]
  • 기술적 정보로서 화장품 전성분 정보의 소비자 활용방안 증 대를 위한 탐색적 연구
    구혜경 소비자문제연구, 42, 219-248 [2012]
  • 기능성화장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약국을 중심으로 -
    정효숙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 향장미용전공 석사학위논문 [2004]
  • 국내화장품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에 대한 사례분 석
    윤진숙 이재하 융합정보논문지, 8(5), 219-228 [2018]
  • 국내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남금희 한선주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1(4), 81-98 [2010]
  • 국내 화장품 원료성분에 대한 유해 성 조사
    박윤경 최상준 최인자 최혜영 한국산업보건학회지, 28(4), 406-415 [2018]
  • 국내 자연 지향성 화장품 브랜드의 색채와 인지에 대한 소비자 태도
    권재경 이현주 기초조형학연구, 11(4), 183-196 [2010]
  • 국내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 특성과 앞으로의 전망
    고애란 패션 정보와 기술(Fashion information and technology), 6, 54-62 [2009]
  • 국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김창수 이명식 관광학연구, 36(1), 157-178 [2012]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한나래: 서울 [2007]
  • 광고관련 윤리적 쟁점들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
    남경태 지역 과 커뮤니케이션, 22(4), 70-100 [2018]
  • 곽선미. (2019, 10 6). ‘친환경 & 기능성’ 소재 개발 급증↑[패션비즈]. Retrieved from https://www.fashionbiz.co.kr/RE/?idx=174577
    곽선미 [2019]
  • 과시소비성향에 따른 뷰티관여도의 연령별 차이 비 교
    박숙현 박현주 한국인체미용학회지, 12(4), 67-81 [2011]
  • 공정무역커피 구매고객의 소비가치와 태도 및 행동 의도와의 인과관계 연구: 윤리적 소비
    박선우 윤혜연 외식경영연구, 18(6), 181-203 [2015]
  • 공정무역제품의 다차원적 소비가치가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기대 김동범 민대기 기업경영연구, 19(4), 139-156 [2012]
  • 공정무역에 대한 소비자 구매의도 분석
    노미나 유소이 한국농업경 제학회, 52(3), 1-23 [2011]
  • 공정무역과 윤리적 소비
    박창순 사목정보, 6(2), 11-15 [2013]
  • 공익연계마케팅 활동이 기업정당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구장옥 홍익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박사학위논문 [2014]
  • 공리주의 윤리설의 존재론적 기초에 대한 연구
    박종원 철학, 92, 113-130 [2007]
  • 공감능력과 이타성향간의 관련성 연구
    조효진 이화여자대학교 일반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학위논문 [2005]
  • 고재민. (2019, 8 7). ‘비건’은 안단테로…조용히 확산하는 ‘비거니즘’ 문화[더 나은미래]. Retrieved from http://futurechosun.com/archives/43132
    고재민 [2019]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미쉐린 가이드 서울 선정 레 스토랑 이용 소비자의 소비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김재중 이애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3), 171-190 [2017]
  • 계획행동이론, 미디어와 수용자의 이해
  • ‘소비와윤리’ 교과목 수강 대학생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과 실천행동의 변화
    송인숙 윤명애 천경희 홍연금 한국생활과학지, 21(3), 505-526 [2012]
  • iCOOP 생활협동조합, 한겨례경제연구소 세상을 바꾸는 소비자의 힘
    한겨례출판: 서울 [2009]
  • Writing about structural equation models i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1995]
  • What holds ethical consumers to a cosmetics brand : The Body Shop case
    55 ( 4 ) , 528-549 [2016]
  • VEGAN SOCIETY https://www.vegansociety.com/your-business/vegan-trademark-standards
  • Unpacking the Ethical Product
    30 ( 4 ) , 361-373 [2001]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1980]
  • USDA https://www.ams.usda.gov/sites/default/files/media/OrganicCosmeticsFactS heet.pdf
  • The role of perceived consumer effectiveness in motivating environmentally conscious behaviors
    10 ( 2 ) , 102-117 . [1991]
  • The contribution of ethical obliga tion and self-identity to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 An explo ration of ethical consumers
    16 ( 8 ) , 879-894 [2000]
  • Taking flight : The rapid growth of ethical consumeris m. London
    1 [2001]
  • Sustainability and green strategies in the cosmetic industry : Analysis of natural and organic cosmetic products from the value chain to final certification
    [2013]
  • SNS를 활용한 사회공헌 콘텐츠의 지속적 이용의도 와 참여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수정된 계획행동이론과 콘텐츠 만 족도를 중심으로
    유지혜 정의준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2(2), 51-92 [2015]
  • Richard Spilsbury 글로벌 경제. 내인생의책: 서울. Rob Harrison, Terry Newholm, Deirdre Shaw, (2005) The Ethical Consumer
    London: SAGE Publication Ltd [2015]
  • Qualitative measures for initial meshes
    47 ( 4 ) , 887-906 [2000]
  • PPL을 활용한 화장품 융합광고의 광고속성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은주 김혜정 융합정보논문지, 8(4), 87-97 [2018]
  • PETA https://www.peta.org/living/personal-care-fashion/petas-new-beauty-with out-bunnies-logo/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16 ( 1 ) , 74-94 [1988]
  • Nancy Lee 필립코틀러의 CSR 마케팅
    Philip Kotler 리더스북: 서울 [2006]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5th edition
    [1998]
  • K-뷰티, 해외시장이 답이다
  • GreenConsumers in the1990s : Profile and Implications for Advertising
    36 , 217-231 [1996]
  • Geof Knight Plastic Polution 플라스틱 오염
    내인생의책: 서울 [2016]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18 ( 1 ) , pp . 39-50 . [1981]
  • Ethics in consumer choice : A multivariate modelling approach
    37 ( 10 ) , 1485-1498 [2003]
  • EU에서 동물복지와 실험동물 보호에 관한 연구 - EU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규정을 중심으로
    김정기 이형석 法學論叢, 25(2), 207-235 [2018]
  • ETHICAL CONSUMER https://www.ethicalconsumer.org/health-beauty/animal-testing-cosmetics-i ndustry
  • ECOCIRT https://www.ecocert.com/en/certification-detail/natural-and-organic-cosmet ics-cosmos
  • Catharine Grant 동물권, 인간의 이기심은 어디까지인가?
    이후: 고 양 [2006]
  • CSV 활동에 대한 진정성과 적합성이 브랜드 자산,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윤리적 소비성향의 조절효과
    김재균 제주 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청구논문 [2016]
  • BDIH https://www.kontrollierte-naturkosmetik.de/e/guideline_natural_cosmetics.ht m.
  • Assessing and Structuring Attitudes Toward the Use of Perceived Ethical Obligation
    16 ( 3 ) , 267-285 . [1995]
  • An investigation into the antecedent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in a personal selling context
    61 ( 3 ) , 85-98 [1997]
  • An index of factorial simplicity
    39 ( 1 ) , 31-36 [1974]
  • An Assessment of Ethical Obligation and Self-identity in Ethical Consumer Decision-making : A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pproach
    26 ( 4 ) , 286-293 [2002]
  • 30, 40대 여성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행동 연구
    정주연 한재민 예 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7(9), 151-161 [2017]
  • 2030세대의 윤리적 소비성향이 기부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혜령 숭 실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학위청구논문 [2018]
  •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개성 지각 이 선호에 미치는 영향
    김용숙 김현희 복식문화연구, 18(6), 1211-1227 [2010]
  • 1인가구의 윤리적 소비성향이 제로 웨이스트 제품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조원영 경기대학 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