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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공유와 일몰입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Knowledge Sharing and Work Engagement on Innovative Behavior: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우택규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지식공유와 일몰입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Knowledge Sharing and Work Engagement on Innovative Behavior: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일 몰입
  • 조직지원인식
  • 지식공유
  • 혁신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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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식공유와 일몰입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Knowledge Sharing and Work Engagement on Innovative Behavior: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의 참고문헌

  • 환경특성, 문화경쟁력, 지식공유가 혁신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권오경 박사학위논문 [2008]
  • 호텔직원의 조직후원인식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임파워먼트와 조직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양현교 박사학위논문 [2009]
  • 호텔조리사의 학습조직이 창의성 및 혁신행동, 조직성과에 관한 영향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서상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호텔 직원의 핵심가치 인식, 혁신행동, 조직유효성 간의 관계 연구. 제 주대학교 대학원
    현계담 박사학위논문 [2015]
  • 혁신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성격과 작업환경 : R&D연구원 및 기술인력을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
    박경환 한인수 경영학연구 제28권, 제2호, pp. 477-504 [1999]
  • 혁신행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김일천 박사학위논문 [2003]
  • 항공사 승무원의 진정성리더십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선행변수로서 소명의식, 셀프리더십과 결과변수로서 직무열의, 상사신뢰, 긍정 심리자본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정민 박사학위논문 [2016]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지식공유와 경력개발, 직무역량, 사회적 역량 간의 구조적 관계
    김화연 이형룡 관광연구저널 Vol. 29(1), pp. 93-110 [2015]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조직공정성과 조직지원인식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양길승 진철웅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7호, pp. 97-111 [2016]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조직공정성 지각이 지식공유와 조직몰입에 미치 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유정화 박사학위논문 [2017]
  • 한국형 일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근수 유태용 한국심리학회지 : 산 업 및 조직, 20(2), pp. 81-112 [2007]
  • 한국 기업의 지식진화와 노나카의 하이퍼텍스트 조직이 한국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한국지식경영학회
    이홍 지식경영연구 Vol. 2(1), pp. 95-108 [2011]
  • 학교조직의 지식공유 선행요인이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 적 분석, 고려대학교 대학원
    이경호 박사학위논문 [2009]
  • 팀리더의 코칭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자기주도학습과 혁 신행동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양수진 박사학위논문 [2017]
  • 창의성과 혁신행동의 관계와 집단 특성의 조절효과
    강연순 이문선 인사관리연 구, 27(1), pp. 251-271 [2003]
  • 창의경영, 혁신행동 및 기업성과와의 관계, 동양대학교 대학원
    김영호 박사학 위논문 [2009]
  • 직무환경요인이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 인식의 매개 및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청주대학교 대학원
    이세한 박사학위논문 [2013]
  • 직무자율성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성종 진윤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1), pp. 451-461 [2015]
  • 직무자율성과 혁신행동 간의 관계 : 직무만족의 매개효과와 성 격과 조직혁신풍토의 조절효과
    고득용 유태용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5(1), pp. 215-238 [2012]
  • 직무열의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선행요인, 조직시민행동 및 혁신행동과 의 관계. 서강대학교 대학원
    오아라 박사학위논문 [2013]
  • 직무불안정 지각이 조직구성원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상사의 사회적 지원의 조절효과 검증. 대한경영학회
    박경규 최항석 대한경영학회지, 제52 권, pp. 2365-2397 [2005]
  • 직무몰입이 조직변화준비도에 미치는 영향과 리더십 유형의 조 절효과 검증
    조윤성 홍아정 대한경영학회지, Vol. 32(2), pp. 237-264 [2019]
  • 지원적 조직환경과 혁신행동 간의 관계에서 정서적 몰입의 매 개효과 연구 : 조직지원인식과 상사지원인식의 상호작용효과
    김학수 제갈란 인적자원관리연 구, 24(4), pp. 1-32 [2017]
  • 지식공유의 선행요인과 지식공유가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 교 대학원
    박태호 박사학위논문 [2002]
  • 지식공유의 선행요인 및 효과에 관한 연구 : 과업상호의존성 과 임파워 링 리더십의 조절효과 검증. 전남대학교 대학원
    김형진 박사학위논문 [2016]
  • 지식공유가 개인 및 조직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 평가제도와 인센티브 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대학원
    강경숙 박사학위논문 [2014]
  • 지식공유-지식창출-기업성과 간 관계에 대한 지식유형의 의미 : 중국 진출 글로벌 기업의 본사-해외자회사 사례
    양오석 위신란 전략경영연구, Vol. 21, No. 1, pp. 23-48 [2018]
  • 지식공유, 혁신행동, 직무만족 및 일몰입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문중 손정미 글로벌경영학회지, 15(6), pp. 1-20 [2018]
  • 지식공유, 혁신행동, 직무만족 및 일몰입 간의 관계. 가천대학교 대학 원
    손정미 박사학위논문 [2019]
  • 지식공유 영향요인 : 연구동향과 과제
    문형구 박문수 지식경영연구, Vol. 2(1), pp. 1-23 [2001]
  • 지식 경영 : 경영 혁신에 있어 효과적인 지식 전파의 조건에 관한 연 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원무 박사학위논문 [1998]
  • 지방공무원의 셀프리더십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이민호 박사학위논문 [2012]
  • 지방공무원의 셀프리더십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임파워먼트 매 개효과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이민호 박사학위논문 [2011]
  • 지방공무원들의 지식공유 의도에 관한 영향요인 연구
    김구 한국지방자치학회 보 Vol. 15(3), pp. 145-166 [2003]
  • 지각된 조직적 지원과 조직공정성, 의사소통만족 및 조직몰입간 의 관계. 경영연구
    김윤성 박동수 한국산업경영학회, Vol. 18, No. 2, pp. 1-33 [2003]
  • 중소기업정보통산업의 학습조직 활동이 지식공유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권필 김형철 경영컨설팅리뷰, Vol. 5(1), pp. 13-33 [2014]
  • 중소기업의 학습조직이 인적자본 혁신행동과 조직성과에 미치 는 영향
    윤관식 전화익 한국직업교육학회지, 제33권 제4호, pp. 1-29 [2014]
  • 중소기업에서의 변혁적 리더십, 임파워먼트 및 혁신행동의 관계. 상지 대학교 대학원
    홍완기 박사학위논문 [2015]
  • 중등학교장의 임파워링 리더십, 학교의 조직혁신풍토, 그리고 교사의 조직몰입, 무형식학습, 혁신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숭실대학교 대학원
    심지영 박사 학위논문 [2016]
  • 종업원 참여제도가 혁신성과에 미치는 효과
    박오원 이지애 글로벌경영학회지, vol.8, no.4, pp. 71-96 [2011]
  • 조직혁신의 선행요인에 관한 이론적 연구
    김성국 백영미 신산업경영저널(구 경영논총) 16권 0호, pp. 79-92 [1998]
  • 조직혁신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석은 장지원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Vol. 17(4), pp. 14-41 [2007]
  • 조직지원인식과 조직공정성이 심리적 자본을 통해 행위결과에 미치는 영향: 서번트 리더십의 조절효과. 동아대학교 대학원
    김나연 박사학위논문 [2014]
  • 조직지원인식, 직무만족, 그리고 반생산적 업무행동 간의 관계 : 일-가 정 갈등과 가정-일 갈등의 매개효과
    김대수 경영교육연구, Vol. 28(3), pp. 247-272 [2013]
  • 조직지원인식, 지식공유, 직무만족 및 일 몰입 간의 관계, 가천대학교 대학원
    이영진 박사학위논문 [2019]
  • 조직문화가 지식관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행정기관 공무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홍재 차용진 한국정책과학학회보 Vol. 11(1), pp. 105-128 [2007]
  • 조직문화 유형, 협력적 노사관계, 조직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김규덕 최석봉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3호, pp. 1675-1701 [2012]
  • 조직구성원이 인식한 리더의 진성리더십이 일몰입에 미치는 효 과 : 조직학습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윤성 홍아정 인적자원관리연구, 25(2), pp. 109-132 [2018]
  • 조직구성원의 지식공유와 경쟁우위와의 관계성에 관한연구. 한 국인적자원관리학회
    박재린 박재헌 인적자원관리연구 Vol. 10(2), pp. 31-56 [2000]
  • 조직공정성과 혁신행동간의 관계에 대한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송정수 양필석 인적자원관리연구, 제15권 제3호, pp. 63-87 [2008]
  • 조직공정성, 조직신뢰, 지식공유 및 혁신행동의 인과관계 연구 : 중국 체육대학 교수들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임정근 박사학위논문 [2015]
  • 조직공정성 및 조직지원인식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 학회지
    이종찬 인사관리연구, 29(1), pp. 35-54 [2005]
  • 조직 내 교환관계, 조직몰입 및 혁신행동에 관계
    김종우 이지우 경영연구 Vol. 22(4), pp. 115-150 [2007]
  • 정부의 조직학습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 교 대학원
    박세준 박사학위 논문 [2018]
  • 자산경제론
    김흥수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8]
  • 자기효능감이 직무착근도, 혁신행동과 조직구성원에 미치는 영향 : 서 울시내 특1급 호텔 근무형태에 따른 조절효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홍현경 박사학위논문 [2012]
  • 임파워링 리더십이 조직구성원의 혁신행동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이승일 박사학위논문 [2006]
  • 일몰입에 대한 이해 : 한국형 일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와 몰입의 선행변인 및 결과변인 규명
    박근수 광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일과 삶의 균형(WLB)지원제도와 성과주의 인사제도가 종업원 인게이지 먼트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인식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 원
    박순 박사학위논문 [2016]
  • 유태용 역, 산업 및 조직심리학
    Paulo M. Muchinsky 서울: 시그마프레 스 [2014]
  •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조직지원이 종합병원 직원들의 혁신 적 업무활동에 미치는 영향
    김일천 김종우 이지우 보건행정학회지, 13(1), pp. 46-69 [2003]
  • 송균석 정권진 역, 지식경영의 시대, 일본적 경영과 지식관리
    Konno Noboru Nonaka Ikujiro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3]
  • 사회책임적 패션 기업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김보영 이승희 한국디 자인문화학회지, 17(1), pp. 424-434 [2011]
  • 사회복지기관의 혁신풍토가 사회복지사의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셀프리더십과 심리적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영 신학대학교 대학원
    김은숙 박사학위논문 [2015]
  • 사이버대학 교직원의 조직지원인식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 성취욕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김은광 박사학위논문 [2012]
  • 변혁적 리더십이 지식공유, 혁신행동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가천 대학교 대학원
    양심파 박사학위논문 [2018]
  • 변혁적 리더십과 자기효능감이 혁신과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 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가천대학교 대학원
    정준수 박사학위논문 [2018]
  • 민간경비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 유연성, 혁신행동 및 조직성과의 관계
    남길석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6]
  • 문제해결 스타일, 리더와 멤버간의 교환관계, 태도 및 경쟁압력 에 대한 지각과 혁신적인 행동간의 관계
    김성국 백영미 인사조직연구, 8(1), pp. 105-163 [2000]
  • 리더 교체 상황에서 전임 리더와의 LMX가 부하직원의 지식은폐행위에 미치는 영향
    김희경 노동관계연구, 제28권. pp. 171-193 [2017]
  • 대기업 사무직 근로자의 이직의도와 경력학습, 경력동기, 조직지 원인식, 조직몰입, 경력몰입 및 고용가능성의 관계. 서울대학교 대학원
    강인주 박사학위 논문 [2015]
  • 다양한 인적자원관리와 조직몰입, 맥락성과 및 혁신행동의 관계. 조선 대학교 대학원
    전상철 박사학위논문 [2013]
  • 기업의 의사결정구조와 일몰입, 업무성과, 이직의도 관계 : 사 회적기업, 대기업, 소기업 비교 중심으로
    이나경 황순택 한국정책연구, 제10권 2호, pp. 201-219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회사몰입, 조직시민행동,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 향 : 경영자 경력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양진호 국제경상교육연구, 제11권 제2 호, pp. 161-183 [2014]
  • 기업구성원의 경력개발지원과 고용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직무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 경력몰입의 매개효과. 고려대학교 대학원
    서경민 박사학위논 문 [2010]
  • 근로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몰입 인적자원관리 전략
    문성옥 이종엽 산업관 계연구, Vol. 25(1), pp. 123-148 [2015]
  • 권영설 전미옥,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Peter F. Drucker 서울: 한 국경제신문 [2006]
  • 공무원의 조직학습이 조직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혁신행동 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강수진 박사학위논문 [2019]
  • 공공부문에서의 지식기여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선아 이홍재 정보관리학회 지, 27(3), pp. 169-187 [2010]
  • 고용환경, 조직특성, 직무특성에 대한 인식과 직무불안정성에 관 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계두 박사학위논문 [2001]
  • 거래적,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지식 공유의 매개효과 및 구성원 문화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기해란 박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대 학원 [2011]
  • 개인혁신행동의 선행요인과 POS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 인적자원관리학회
    이도형 이승희 인적자원관리연구, 19권 2호, pp. 1-18 [2012]
  • 개인특성, 관계특성, 혁신행동 및 혁신성과 간의 관계 - 다차원적 혁신 행동을 중심으로. 동양대학교 대학원
    이건표 박사학위논문 [2007]
  • 개인 혁신 행동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백영미 박사 학위논문 [1998]
  • „ Toward a knowledge-based theory of the firm‟
    17 ( S2 ) , pp . 109-122 . [1996]
  • „ TheConcept of ba '' : Building a foundation for knowledgeCreation‟
    40 ( 3 ) , pp . 40-54 . [1998]
  • “혁신행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인석 인사관리연구, 제23권 제1 호, pp. 89-113 [1999]
  • “혁신적 업무행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김일천 김종우 이지우 한국산업경영 학회, 제19권 제2호, pp. 281-316 [2004]
  • “직무특성과 혁신행동간 창의성의 매개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 구”
    송병식 대한 경영학회지 제51권, pp. 1483-1503 [2005]
  • “조직문화와 혁신행동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지식공 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문중 정준수 글로벌경영학회지, 14(6), pp. 1-29 [2017]
  • “인적자원관리시스템, 혁신전략, 위계문화가 학습문화 및 기업성 과에 미치는 영향”
    이을터 글로벌경영학회, Vol. 12(4), pp. 171-204 [2015]
  • he Relationship between Pro-Innovation Organization Climate , Leader-Member Exchange and Innovative Work Behavior : A Study among the Knowledge Workers of the Knowledge Intensive Business Service in Mala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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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rossover of daily work engagement : Test of an actor-partner interdependenc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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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ornerstones of competitive advantage : A resource based ‐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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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State of the Notion : Knowledge Management in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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