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이영자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영자
    • 형태사항 삽화, 도표: vi, 130 p.: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 이기종, 참고문헌 : p. 94-102
    • 학위논문사항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2020. 2, 학위논문(박사)-, 교육학과 교육공학ㆍ교육과정전공
    • DDC 23, 375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20
    • 발행사항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511)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3 0

0.0%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학용어사전
    서울: 학지사 [2000]
  • 학생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천
    김신영 교육평가, 27(1), 141-161 [2014]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의 활동목표 분 석
    김신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2세 영아보육프로그램」 의 자연친화 활동에 대한 동향분석과 보육교사의 인식조사
    김인숙 남미경 생태유 아교육연구, 16(3), 173-193 [2017]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2세 영아보육프로그램의 미술 관련 활동 분석
    이진희 임진형 한국보육학회지, 16(2), 156-175 [2016]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수록된 동요 노랫말 분석 -0-2세 영아보육프로그램과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 으로-
    유진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표준보육과정 기반 수학활동에서 나타나는 만2세 영아의 수학적 이해 변화
    정지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통계청 KOSIS국가통계포털
    국내통계-복지-어린이집 및 이용자 통계-연령별 보육아동 현황 [2019]
  • 탐구적 과학교수-학습법이 소리에 대한 유아의 개념 형성 및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의 만 2세 신체영역 활동분석
    박하나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의사소통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신근영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제3차 표준보육과정 영아보육프로그램에 기초한 영아용 의사소통 척도 타당화 연구
    신근영 정선영 열린유아교육학, 19(5), 465-493 [2014]
  • 제3차 표준보육과정 기초한 영아용 예술경 험활동 평가도구 연구
    박현정 정선영 정현숙 한국영유아보육학회. 제89집, pp. 317-340 [2014]
  • 제3차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이해 및 활용도 분석. 석사학위논문
    박혜영 금오공과대학교 [2014]
  • 제3차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 인식 및 운 영 실태
    주현미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 에 대한 영아교사의 인식과 적용 실제
    김동례 김동례 김지영 김지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05) 318-326 [2016]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만 0-2세 영아반 보육교사의 인식 및 요구
    엄지원 이미화 정주영 육아정책연구, 8(2), 113-131 [2014]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 영아보육프 로그램을 통한 유리드믹스 교수법 연구
    조아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5]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0-1세 유리드 믹스 교수법 연구
    김수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점토놀이를 통한 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경험과 교육적 의미 탐색
    김민정 이미영 어린이문화교육연구, 15(1), 397-417 [2014]
  • 점토놀이를 통한 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
    이미경 창원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자연체험활동을 통한 유아 과학프로그램 구안 및 효과연 구
    박은경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유치원 생태학습공간을 활용한 자연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희선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서울: 교육부 [1993]
  • 유영의, 신은수 한국과 미국의 영아와 유아의 과학교육과 정의 내용 분석을 통한 교육적 시사점
    김은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2). 381-404 [2015]
  • 유영의, 신은수 미국의 조기학습의 분석으로 살펴본 시사 점을 통하여 자연탐구영역의 영아와 유아의 교육과정의 연계 방향 모색
    김은정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6), 223-241 [2014]
  • 유영의, 박현경, 백경순 놀이와 유아교육
    김은정 신은수 서울: 학지사 [2014]
  • 유아원예프로그램이 유아 의 자연친화적 환경태도,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 그리고 정서지능 에 미치는 영향
    김미숙 김형득 송윤진 정명일 정순진 한국인간 식물 환경학회지, 12(6), 37-43 [2009]
  • 유아과학활동과 통합된 과학능력 평가도구의 개발: 과학 적 태도, 탐구능력, 과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
    안경숙 덕성여자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유아과학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소양에 미치는 효 과에 관한 메타분석
    윤미승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유아 미술과 수학 활동의 통학접 근이 수 표상에 미치는 영향
    김숙자 박현진 변경애 변선주 유아교육논집, 11(2), 263-284 [2007]
  • 유아 동물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임휘윤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유아 과학적 탐구능력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조홍자 전 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요리활동을 중심으로 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강영식 박옥자 양승지 오영희 이성세 유아 교육논집, 11(1), 113-132 [2007]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활동목표의 내용요소 및 진술 벙법 분석
    강경란 이완정 한국아동권리학회, 20(2), 257-276 [2016]
  • 영유아보육교사의 제3차 표준보육과정 인식에 관한 연 구
    박영미 경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영아의 예술경험과 의사소통기술의 관련성 연구
    박현정 국민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 척도의 개발 및 타 당화에 관한 연구
    고태순 성영화 정혜숙 한국영유아보육학, 68, 67-82 [2011]
  • 영아보육프로그램의 예술영역의 표준보육과정 0-2세 영 아보육프로그램 지도서에 수록된 동요 곡 분석
    신성애 총신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영아보육교사 전문성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남연정 서울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영아반 보육교사의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
    김수연 군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영아 수학적 탐색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만 2세 영 아를 중심으로-
    천혜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서울특별시 [2007]
  • 여성가족부 보육시설 운영 매뉴얼 및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총 론
    서울특별시 [2005]
  • 여성가족부 보육시설 운영 매뉴얼 및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개 발 제3권 영아보육프로그램
    서울특별시 [2005]
  • 어머니와의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만2세 영아의 일상적 수학 경험과 수학 개념 이해에 관한 탐구
    이경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08]
  • 어린이집 영아반 및 유아반 교사의 제3차 어린이집표준보 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편성 운영 실태
    김현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7(8), 389-396 [2016]
  • 어린이집 2세 학급의 감각탐색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수학적 놀이경험의 의미
    오윤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아동수학교육
    박미경 박정민 서울: 창지사 [2016]
  • 심리검사: 개발과 평가방법의 이해
    탁진구 서울: 학지사 [2011]
  • 수학적 어휘사용을 강조한 만2세 영아의 그림책 반복 읽기 과정 탐구: 수학적 의사소통, 수학적 개념
    김민정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5]
  •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탐구능력태도에 및는 효과
    이경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산책활동에서 나타난 만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에 대한 의미 탐색
    주진해 인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산책활동에서 나타난 2세 영아의 자연과의 만남 및 이해
    한인숙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운영의 이해
    서울: 보건복지부 [2013]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2세. 1,2,3(2013)
    서울: 보건복지부 [2013]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연령별 보육프로 그램의 활용 서울: 보건복지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2013]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총론
    서울: 보건복지부 [2012]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총론
    서울: 보건복지부 [2013]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서울: 보건복 지부 [2013]
  • 베일리 영․유아 발달검사 3판 사회-정서척도 한국 표준화 를 위한 예비 연구
    김혜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바깥놀이 중심의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 과
    고선아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모자간 수학적 상호작용에 나타난 만 2세 영아의 수학적 경험과 의미. 어린이문화연구원, 14(4), 459-484. 김정원, 이경화, 이연규, 전선옥, 조순옥, 조화연, 최일선 (2018). 보육학개 론
    김정실 파주: 양서원 [2013]
  • 만2세 표준보육과정에 나타난 수학교육 내용분석-어린이 집 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유소연 위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만2세 영아의 수학적 탐색활동이 표현 어휘력 및 의사소통능 력에 미치는 영향
    강미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만 2세 학급의 영아 평가에 관한 문화기술적 탐구
    김은혜 성신여 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만 2세 영아의 어린이집에서의 일상적 수학경험과 수학개 념 이해에 관한 탐색
    임은화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만 0-2세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 그램’의 음악교육활동 분석 : 내용의 범위와 계열 및 교수학습방법 을 중심으로
    함형숙 위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 방법
    송지준 서울: 21세기사 [2016]
  • 기초통계
    나종민 이기종 서울: 학지사 [2019]
  • 기독교세계관으로 조명하는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
    김정준 한 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 19(6), 213-283 [2013]
  • 국가수준 보육과정 현황과 발전방안
    서현아 윤정진 이영환 한국 보육지원학회지, 9(3), 309-342 [2013]
  • 구조방정식 모형
    이기종 서울: 국민대학교출판부 [2012]
  •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 리학회지: 임상, 19(1), 161-177 [2000]
  • 구성주의에 기초한 밀가루 점토활동 구성방식에 따른 유아 의 과학적 개념, 과정기술 및 태도 차이분석
    유경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1999]
  • 구성주의 접근에 기초한 탐구중심 과학교육의 효과: 예비 유아교사 교육을 중심으로
    김명애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교육평가
    김희태 백순근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2]
  • 교사평정용 영아발달 평가 도구
    곽향림 신은수 이영자 이정욱 이종숙 아동학회지, 22(2), 255-275 [2001]
  • 경사로 활동을 통한 과학적 내용지식 및 과정적 의미에 대 한 연구
    박해미 한국보육학회지, 11(4), 1-19 [2011]
  • 경사로 활동에서 나타난 1-2세 영아의 탐색적 행동 및 논 리‧수학적 사고 발달
    이선명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개정판 아동발달
    조복희 파주: 교육과학사 [2014]
  • 개정 AEPS 검사에 기초한 교사용 영아 발달 척(출생 ∼3세용)의 타당화 연구
    박주희 심성경 육아지원연구 창간호. 25-42 [2005]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노경섭 서울: 한빛아카데미 [2016]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 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 래출판사 [2016]
  • science for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2000]
  • Using Multivariate Statistics ( 5th ed. )
    [2007]
  • The Denver developmental screening test
    71 , 181-191 [1967]
  • Teaching science for all children .
    [1997]
  • Teaching children science , 5th ed
    [2000]
  • Teaching and learning : Collaborative exploration of the Reggio Emilia approach
    [2002]
  • Teacher reports of social behavior and peer acceptance in early childhood : Sex and social status differences
    34 ( 1 ) , 13-28 [2004]
  • Science instruction in the milldle and secondarry schools
    [2006]
  • Science experience for the earlyChildhood years : An integrated approach
    [2000]
  • Process science in action
    [1991]
  • Problems and issues in the use ofConcept maps in science aeeseement
    33 ( 6 ) , 569-600 [1996]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1998]
  • Marketing decisions about children : Psychological questions and answers
    [1993]
  • Life Span Development ( 9th Ed. )
    [1995]
  • Learning how to learn '' .
    [1984]
  • Exploring the field of listening to and consulting with young children Contents
    Research Report No , 445 [2003]
  • Exploring scienc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2000]
  • Exploring science in early childhood : A developmental approach
    [1996]
  • Elementary science methods : A constructivist approach
    [1997]
  • DEC recommended practices in early interventio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00]
  • Building understanding together ;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7]
  • Bayley scales of infant development ( 2nd ed )
    [1993]
  • Assessment of children 's social skills : Recent developments , best practices , and new directions
    9 ( 1 & 2 ) , 3-18 . [2001]
  • Assessment , Evaluation ,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volume 3 : AEPS measurement for three to six years
    [1996]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28 ( 4 ) , 563-575 . [1975]
  • A first course in factor analysis ( 2nded. )
    [1992]
  • A Beginner 's Guide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1998]
  •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과학 활동분석
    윤정희 학습자 중심교과교육연구, 15(7), 701-722 [2015]
  • 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평정척도 개발
    김호인 덕성여자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과정의 의미
    김민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과정 탐색: 흙, 돌, 나무 활동을 중심으로
    정은경 건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