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이영자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영자
형태사항
삽화, 도표: vi, 130 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 이기종, 참고문헌 : p. 94-102
학위논문사항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2020. 2, 학위논문(박사)-, 교육학과 교육공학ㆍ교육과정전공
DDC
23, 375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참고문헌( 115)
유사주제 논문( 511)
교육과정 511건
인용/피인용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512
0
0.0%
계
51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의 참고문헌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학용어사전
서울: 학지사
[2000]
학생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천
김신영
교육평가, 27(1), 141-161
[2014]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의 활동목표 분 석
김신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2세 영아보육프로그램」 의 자연친화 활동에 대한 동향분석과 보육교사의 인식조사
김인숙
남미경
생태유 아교육연구, 16(3), 173-193
[2017]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2세 영아보육프로그램의 미술 관련 활동 분석
이진희
임진형
한국보육학회지, 16(2), 156-175
[2016]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수록된 동요 노랫말 분석 -0-2세 영아보육프로그램과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 으로-
유진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표준보육과정 기반 수학활동에서 나타나는 만2세 영아의 수학적 이해 변화
정지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통계청 KOSIS국가통계포털
국내통계-복지-어린이집 및 이용자 통계-연령별 보육아동 현황
[2019]
탐구적 과학교수-학습법이 소리에 대한 유아의 개념 형성 및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의 만 2세 신체영역 활동분석
박하나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의사소통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신근영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제3차 표준보육과정 영아보육프로그램에 기초한 영아용 의사소통 척도 타당화 연구
신근영
정선영
열린유아교육학, 19(5), 465-493
[2014]
제3차 표준보육과정 기초한 영아용 예술경 험활동 평가도구 연구
박현정
정선영
정현숙
한국영유아보육학회. 제89집, pp. 317-340
[2014]
제3차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이해 및 활용도 분석. 석사학위논문
박혜영
금오공과대학교
[2014]
제3차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 인식 및 운 영 실태
주현미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내용 에 대한 영아교사의 인식과 적용 실제
김동례
김동례
김지영
김지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05) 318-326
[2016]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만 0-2세 영아반 보육교사의 인식 및 요구
엄지원
이미화
정주영
육아정책연구, 8(2), 113-131
[2014]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 영아보육프 로그램을 통한 유리드믹스 교수법 연구
조아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5]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0-1세 유리드 믹스 교수법 연구
김수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점토놀이를 통한 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경험과 교육적 의미 탐색
김민정
이미영
어린이문화교육연구, 15(1), 397-417
[2014]
점토놀이를 통한 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
이미경
창원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자연체험활동을 통한 유아 과학프로그램 구안 및 효과연 구
박은경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유치원 생태학습공간을 활용한 자연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희선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서울: 교육부
[1993]
유영의, 신은수 한국과 미국의 영아와 유아의 과학교육과 정의 내용 분석을 통한 교육적 시사점
김은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2). 381-404
[2015]
유영의, 신은수 미국의 조기학습의 분석으로 살펴본 시사 점을 통하여 자연탐구영역의 영아와 유아의 교육과정의 연계 방향 모색
김은정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6), 223-241
[2014]
유영의, 박현경, 백경순 놀이와 유아교육
김은정
신은수
서울: 학지사
[2014]
유아원예프로그램이 유아 의 자연친화적 환경태도,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 그리고 정서지능 에 미치는 영향
김미숙
김형득
송윤진
정명일
정순진
한국인간 식물 환경학회지, 12(6), 37-43
[2009]
유아과학활동과 통합된 과학능력 평가도구의 개발: 과학 적 태도, 탐구능력, 과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
안경숙
덕성여자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유아과학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소양에 미치는 효 과에 관한 메타분석
윤미승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유아 미술과 수학 활동의 통학접 근이 수 표상에 미치는 영향
김숙자
박현진
변경애
변선주
유아교육논집, 11(2), 263-284
[2007]
유아 동물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임휘윤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유아 과학적 탐구능력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조홍자
전 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요리활동을 중심으로 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강영식
박옥자
양승지
오영희
이성세
유아 교육논집, 11(1), 113-132
[2007]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활동목표의 내용요소 및 진술 벙법 분석
강경란
이완정
한국아동권리학회, 20(2), 257-276
[2016]
영유아보육교사의 제3차 표준보육과정 인식에 관한 연 구
박영미
경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영아의 예술경험과 의사소통기술의 관련성 연구
박현정
국민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 척도의 개발 및 타 당화에 관한 연구
고태순
성영화
정혜숙
한국영유아보육학, 68, 67-82
[2011]
영아보육프로그램의 예술영역의 표준보육과정 0-2세 영 아보육프로그램 지도서에 수록된 동요 곡 분석
신성애
총신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9]
영아보육교사 전문성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남연정
서울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영아반 보육교사의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
김수연
군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영아 수학적 탐색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만 2세 영 아를 중심으로-
천혜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서울특별시
[2007]
여성가족부 보육시설 운영 매뉴얼 및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총 론
서울특별시
[2005]
여성가족부 보육시설 운영 매뉴얼 및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개 발 제3권 영아보육프로그램
서울특별시
[2005]
어머니와의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만2세 영아의 일상적 수학 경험과 수학 개념 이해에 관한 탐구
이경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08]
어린이집 영아반 및 유아반 교사의 제3차 어린이집표준보 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편성 운영 실태
김현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7(8), 389-396
[2016]
어린이집 2세 학급의 감각탐색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수학적 놀이경험의 의미
오윤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아동수학교육
박미경
박정민
서울: 창지사
[2016]
심리검사: 개발과 평가방법의 이해
탁진구
서울: 학지사
[2011]
수학적 어휘사용을 강조한 만2세 영아의 그림책 반복 읽기 과정 탐구: 수학적 의사소통, 수학적 개념
김민정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5]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탐구능력태도에 및는 효과
이경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산책활동에서 나타난 만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에 대한 의미 탐색
주진해
인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산책활동에서 나타난 2세 영아의 자연과의 만남 및 이해
한인숙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운영의 이해
서울: 보건복지부
[2013]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2세. 1,2,3(2013)
서울: 보건복지부
[2013]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연령별 보육프로 그램의 활용 서울: 보건복지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2013]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총론
서울: 보건복지부
[2012]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총론
서울: 보건복지부
[2013]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서울: 보건복 지부
[2013]
베일리 영․유아 발달검사 3판 사회-정서척도 한국 표준화 를 위한 예비 연구
김혜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바깥놀이 중심의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 과
고선아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모자간 수학적 상호작용에 나타난 만 2세 영아의 수학적 경험과 의미. 어린이문화연구원, 14(4), 459-484. 김정원, 이경화, 이연규, 전선옥, 조순옥, 조화연, 최일선 (2018). 보육학개 론
김정실
파주: 양서원
[2013]
만2세 표준보육과정에 나타난 수학교육 내용분석-어린이 집 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유소연
위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만2세 영아의 수학적 탐색활동이 표현 어휘력 및 의사소통능 력에 미치는 영향
강미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만 2세 학급의 영아 평가에 관한 문화기술적 탐구
김은혜
성신여 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만 2세 영아의 어린이집에서의 일상적 수학경험과 수학개 념 이해에 관한 탐색
임은화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만 0-2세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 그램’의 음악교육활동 분석 : 내용의 범위와 계열 및 교수학습방법 을 중심으로
함형숙
위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 방법
송지준
서울: 21세기사
[2016]
기초통계
나종민
이기종
서울: 학지사
[2019]
기독교세계관으로 조명하는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
김정준
한 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 19(6), 213-283
[2013]
국가수준 보육과정 현황과 발전방안
서현아
윤정진
이영환
한국 보육지원학회지, 9(3), 309-342
[2013]
구조방정식 모형
이기종
서울: 국민대학교출판부
[2012]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 리학회지: 임상, 19(1), 161-177
[2000]
구성주의에 기초한 밀가루 점토활동 구성방식에 따른 유아 의 과학적 개념, 과정기술 및 태도 차이분석
유경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1999]
구성주의 접근에 기초한 탐구중심 과학교육의 효과: 예비 유아교사 교육을 중심으로
김명애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교육평가
김희태
백순근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2]
교사평정용 영아발달 평가 도구
곽향림
신은수
이영자
이정욱
이종숙
아동학회지, 22(2), 255-275
[2001]
경사로 활동을 통한 과학적 내용지식 및 과정적 의미에 대 한 연구
박해미
한국보육학회지, 11(4), 1-19
[2011]
경사로 활동에서 나타난 1-2세 영아의 탐색적 행동 및 논 리‧수학적 사고 발달
이선명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개정판 아동발달
조복희
파주: 교육과학사
[2014]
개정 AEPS 검사에 기초한 교사용 영아 발달 척(출생 ∼3세용)의 타당화 연구
박주희
심성경
육아지원연구 창간호. 25-42
[2005]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노경섭
서울: 한빛아카데미
[2016]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 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 래출판사
[2016]
science for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2000]
Using Multivariate Statistics ( 5th ed. )
[2007]
The Denver developmental screening test
71 , 181-191
[1967]
Teaching science for all children .
[1997]
Teaching children science , 5th ed
[2000]
Teaching and learning : Collaborative exploration of the Reggio Emilia approach
[2002]
Teacher reports of social behavior and peer acceptance in early childhood : Sex and social status differences
34 ( 1 ) , 13-28
[2004]
Science instruction in the milldle and secondarry schools
[2006]
Science experience for the earlyChildhood years : An integrated approach
[2000]
Process science in action
[1991]
Problems and issues in the use ofConcept maps in science aeeseement
33 ( 6 ) , 569-600
[1996]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1998]
Marketing decisions about children : Psychological questions and answers
[1993]
Life Span Development ( 9th Ed. )
[1995]
Learning how to learn '' .
[1984]
Exploring the field of listening to and consulting with young children Contents
Research Report No , 445
[2003]
Exploring scienc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2000]
Exploring science in early childhood : A developmental approach
[1996]
Elementary science methods : A constructivist approach
[1997]
DEC recommended practices in early interventio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00]
Building understanding together ;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7]
Bayley scales of infant development ( 2nd ed )
[1993]
Assessment of children 's social skills : Recent developments , best practices , and new directions
9 ( 1 & 2 ) , 3-18 .
[2001]
Assessment , Evaluation ,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volume 3 : AEPS measurement for three to six years
[1996]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28 ( 4 ) , 563-575 .
[1975]
A first course in factor analysis ( 2nded. )
[1992]
A Beginner 's Guide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1998]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과학 활동분석
윤정희
학습자 중심교과교육연구, 15(7), 701-722
[2015]
2세 영아의 사회정서발달 평정척도 개발
김호인
덕성여자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과정의 의미
김민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과정 탐색: 흙, 돌, 나무 활동을 중심으로
정은경
건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만 2세용 자연탐구척도 개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