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한·중 소비자의 외식업체 무인주문결제시스템 재이용행위와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 통합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use and Complaint Behaviour of Unmanned Order Payment System for South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Based on The UTAUT Model

린쉬에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한·중 소비자의 외식업체 무인주문결제시스템 재이용행위와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 통합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use and Complaint Behaviour of Unmanned Order Payment System for South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Based on The UTAUT Mod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무인주문결제시스템
  • 불만족
  • 불평행동
  • 통합기술수용모델
  • 한·중 비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7 0

0.0%

' 한·중 소비자의 외식업체 무인주문결제시스템 재이용행위와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 통합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use and Complaint Behaviour of Unmanned Order Payment System for South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Based on The UTAUT Model'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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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현대 증권 [2016]
  • 항공사의 Self-Service Technology (SST) 품질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신찬호 이현주 『관광경영연구』. 51 [2012]
  • 한국과학창의재단. 2018. 4 .24. 「中무인화 바람, 스마트폰으로 주문·결제까지 베이징 처음 도입 후 지속 확대」.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4%B8%AD-%EB%AC%B4% EC%9D%B8%ED%99%94-%EB%B0%94%EB%9E%8C-%EC%8A%A4 %EB%A7%88%ED%8A%B8%ED%8F%B0%EC%9C%BC%EB%A1%9C -%EC%A3%BC%EB%AC%B8%C2%B7%EA%B2%B0%EC%A0%9C% EA%B9%8C%EC%A7%80 (2019.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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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핀테크 서비스 분야에서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 치는 품질요인에 대한 연구
    이인태 최진용 『서비스경영학회지』. 19(3) [2018]
  •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수 용의도와 이용에 관한 연구 : 혁신저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선희 부경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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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혜 택 및 희생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이수범 『관광연구저 널』. 32(2)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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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두. 2019. 3. 17. 「强行推广“自助点餐”,引来哀声一片, 肯德基请停手吧!」. https://baijiahao.baidu.com/s?id=1628238001029270181&wfr=spider&for= pc (2019.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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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신증권. 2017. 7. 26. 「키오스크로 주문 완료! 외식업계 무인주문시스템 열풍」. http://blog.daishin.com/221060346261 (2019.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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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핌. 2017. 7. 18. 「중국 무인상점 열풍으로 본 선전증시 5대 유망기업」. http://www.newspim.com/news/view/20170718000152 (2019.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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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핌. 2017. 12. 4. 「식당가도 IT바람, 무인 O2O대세, <중국 외식산업 백서>」. http://www.newspim.com/news/view/20171213000221 (2019. 8. 1).
    [2019]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 사용태도 및 사용의도에 대한 기술준비도, 사용 자 특성, 상황 적 요인의 조절효과
    맹범기 박경수 오승원 『서비스 경영학회지』. 18(3) [2017]
  • 『빅데이터와 소비자만족』
    김시월 조향숙 서울: 쿠북 [2017]
  •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 제96호.』
    안신현 서울: SERI 경영노 트 삼성경제연구소 [2011]
  • 『SPSS Win을 이용한 통계분석』
    김선철 채서일 최수호 서울: 비 앤엠북스 [2005]
  • 『Overview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 in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Consumer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1977]
  • 『Dissatisfaction Attributions andConsumerComplaint Behavior』
    [1979]
  • 『2018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김윤화 정용찬 과천: 방송통신위 원회 [2018]
  • 「확장된 통합 기술수용(UTAUT2) 모형을 적용한 드론기술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기봉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9]
  • 「호텔 이용객의 불만족 요인이 고객불평행동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정차영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헤어서비스 불만족과 불평행동 및 재방문의도의 구조모형 : 헤어조절초점, 연령, 유대관계를 조절변인으로」
    이혜원 가천대학교 대학원 국 내박사학위논문 [2017]
  • 「항공사의 셀프서비스기술에 대한 만족과 추천의도 에 관한 연구」
    송래헌 양정임 『관광연구저널』. 23(2) [2009]
  • 「항공사 키오스크 시스템 사용자의 만족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미숙 한국항공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3]
  • 「항공사 셀프서비스기술(Self-Service Technology:SST)품질 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SST사용자의 경험가치의 매개효과」
    조세희 세종 대학교 관광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5]
  • 「항공사 셀프서비스 기술에 대한 고객 사용의도 분석」
    윤덕화 한 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0]
  • 「항공사 서비스 실패유형에 따른 고객의 분 노와 불평행동에 대한 연구」
    김점남 김홍범 정은유 『관광레저연구』. 26(2) [2014]
  • 「한방의료기관의 의료 서비스 품질 요인이 서비스 만족, 재 이용 의도 및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원 대구한의대학교 일반대학원 국 내박사학위논문 [2019]
  • 「한 일 외식소비자행동 특성 비교연구 : 외식서비스품질 중요 도, 불만족, 재방문의도를 중심으로」
    유두련 『한국일본근대학회』. 33 [2011]
  • 「핀테크의 기술수용 특성요인이 사용의도와 사용행동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승호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패스트푸드 키오스크의 정보품질이 기술수용특성 및 고객만 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준비도의 조절효과」
    한지희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9]
  • 「통합기술수용이론을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 수용 의도에 관 한 연구」
    심윤정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8]
  • 「통합기술수용이론을 이용한 수용의도와 행동의도에 관한 연 구 -의료기기 제품을 중심으로」
    송병철 부경대학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8]
  • 「키오스크의 특성이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박진형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9]
  • 「키오스크(Kiosk)의 관계혜택이 지각된 유용성, 기대일치, 태 도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옥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 논문 [2018]
  • 「키오스크 인터페이스(GUI)디자인에서 버튼의 시각적 요소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마주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09]
  • 「중소기업의 사물인터넷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기웅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6]
  •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구매후 불만족행동에 관한 연 구」
    호정음 우석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8]
  • 「중국 소셜커머스 고객의 불만족과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양서광 우석대학교 경영행정문화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4]
  • 「중국 무인편의점의 소비자 만족도 연구」
    강빙양 동국대학교 대학 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9]
  • 「제3자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지속적 사 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도덕암 배재대학교 일반대학원 국 내석사학위논문 [2019]
  • 「전자상거래에 적용하는 챗봇(Chatbot)의 사회적 실재감, 챗봇에 대한 신뢰와 이용자의 구전의도 및 재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중 국 타오바오 쇼핑사이트에 적용하는 챗봇인 '아리샤오미(阿里小蜜)'를 중심으로」
    Li, Lian.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인터넷전문은행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호기 서경대학 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9]
  • 「인터넷전문은행 수용의도와 이용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에 관한 실증 연구」
    정유진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8]
  • 「인터넷쇼핑몰의 각각의 불평유형에서 성별, 연령, 학력에 따 른 효과적인 불평처리방안에 대한 연구」
    최지혜 한양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 학위논문 [2011]
  •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금융소비자의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김석환 박동규 『산업경제연구』. 30(2) [2017]
  • 「인도네시아 교사 대상 통합기술수용모형의 ICT 교육 분야 적용 연구」
    박세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8]
  • 「외식업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경옥 『한국생활과학회지』. 14(1) [2005]
  • 「외식소비자의 지각된 기술기반 셀프서비스 특성이 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나영아 윤혜현 이인숙 『관광연구저널』. 27(4) [2013]
  • 「외식소비자의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이용의도 및 이용동기 분석」
    김규미 김남조 『한국관광레저학회 학술발표대회』. 2018(8) [2018]
  • 「외식소비자 불만족의 요인 및 불평 행동에 관한 연 구」
    전진화 진양호 『한국조리학회』. 11(2) [2005]
  • 「외식소비자 불만족의 서비스회복에 관한 연구」
    전진화 경기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05]
  • 「외식서비스의 SST(Self-Service Technology) 품질이 불평 행동과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고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국내석사 학위논문 [2018]
  • 「외식기업의 무인주문결제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수용의도 연 구」
    강진희 『관광연구저널』. 32(1) [2018]
  • 「옴니채널의 무인주문결제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수 용의 심리적 저항 요인」
    김유리 문용은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05) [2018]
  • 「예비노년층 교육프로그램 서비스 이용자들의 참여 동기, 교 육만족도, 생활만족도, 그리고 추천의도에 관한 연구」
    손경희 배재대학교 관광 축제호텔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8]
  • 「여고생의 외식이용 및 외식업체의 영양표시에 대한 인식도 실태」
    최진희 울산대학교 국내석사학위논문 [2009]
  • 「시니어소비자의 실제연령과 인지연령에 따른 구매의도, 불 평행동 관계성에 관한 연구」
    박지영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 문 [2012]
  • 「스마트 워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 개인 혁신성의 조절효과」
    곽현호 김준우 박수현 이건희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06) [2016]
  •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불만족과 브랜드 및 서 비스평가에 미치는 영향」
    노여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 문 [2015]
  • 「소규모 호텔 무인자동화 시스템의 설계에 관한 연구」
    경내혁 단 국대학교 국내석사학위논문 [2001]
  •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 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준교 최병돈 『經營學硏究』. 40(5) [2011]
  • 「셀프서비스 키오스크에 대한 지각된 신뢰성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성욱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8]
  • 「셀프서비스 체크인 키오스크 사용의도」. 『관광레저연구』. 21(4)
    조주은 최환석 함성필 학위논문 [2009]
  • 「셀프 다이닝의 키오스크 비쥬얼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정은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9]
  • 「선택실험법을 이용한 실버타운 서비스요인의 가치추정」
    김성권 세종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7]
  • 「부모의 보육서비스 불만족과 대응행동 연구」
    김현정 숙명여자대 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1]
  • 「부동산 앱에 대한 소비가치 및 이용특성이 이용만족도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장게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 문 [2019]
  • 「미용실 불평행동이 불평처리 후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 치는 영향 -연령을 중심으로」
    진상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국내석사학 위논문 [2014]
  • 「목표지향행동모델을 적용한 한 중 소비자의 O2O서비스 불 평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장몽교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9]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사용의도 및 사용행위에 관한 연 구」
    김기호 한성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8]
  • 「매장 내 키오스크와 모바일 주문 결제 서비스 수용 요인에 관한 연구」
    김용금 연세대학교 정경 창업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8]
  • 「리뷰가 소비자의 무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의 향에 미치는 영향」
    강소미 국민대학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6]
  • 「레스토랑 고객의 불만족으로 인한 고객이탈에 관한 연구」
    신홍철 안성근 이준재 최명규 『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 6(2) [2007]
  • 「대형할인점 선택 속성이 소비자의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승환 신호철 최성환 『한국경영학회』. 2010(8) [2010]
  • 「대형 쇼핑몰의 ‘길찾기(Way-finding performance)’ 시스템에 관한연구」
    황산주 서울시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대학생 외식소비자의 불만족, 불평행동, 보상방법 등이 재방 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두련 『대한가정학회지』. 46(10) [2008]
  • 「뉴시니어 소비자의 패션정보원 및 점포선택행동,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갈정현 인하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4]
  • 「노인의 소비자문제와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김선주 이화여자대 학교 국내석사학위논문 [1993]
  • 「기술준비도와 기술수용모형이 항공사 키오스크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정승 한국항공대학교 국내석사학위논문 [2008]
  • 「기술준비도 수용 모델과 기술패러독스 이론을 통합한 소비 자 만족 모델에 대한 연구」
    김춘산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8]
  • 「기술기반셀프서비스편의성에 대한 만족도와 행동의도」
    유상현 세 종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8]
  • 「기술기반셀프서비스 환경에서 유니버설 디자인 요소가 서비 스품질 및 가치에 미치는 영향」
    장혜정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3(3) [2010]
  • 「기술기반 패스트푸드 서비스 품질 특성이 태도, 가치,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전영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8]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특성이 인터넷 관광정보 이용만 족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한진 동아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학위 논문 [2012]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의 특성과 소비자 요인이 TBSS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위안 부산대학교 국내석사학위논 문 [2012]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 특성요인이 태도, 만족을 매개 로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원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내박사학위 논문 [2016]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 사용자 수용 요인에 관한 연 구」
    민병권 박정용 『기술혁신학회지』. 13(1) [2010]
  • 「국제선 항공사 기내서비스에 대한 불만족과 불평행동유형 에 관한 연구」
    양현주 『觀光政策學硏究』. 9(2) [2003]
  • 「구성요소의 특성에 따른 무인계산대 사용성 연구」
    권용철 국민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고객재구매의도, 결졍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 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17(2) [2002]
  • 「고객만족의 정의 및 측정에 관한 연구」
    이유재 『경영논집』. 29(12) [2000]
  • 「가정편의식(HMR) 제품의 전자상거래 소비 자 불만족에 대한 연구」
    김동수 김성은 홍승규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2(3)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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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irection ofConsumerComplaint Research」 . 『NA Advances inConsumer Research Volume 07 , eds . JerryC. Ols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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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BSS 제품속성과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무인우편접수기 사용자의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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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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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plying the IS Success Model and Service Quality on e-Banking in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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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examination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dimensions , overall internet banking service quality andCustomer satisfaction : A New Zealand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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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initial trust in mobile ba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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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첸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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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정 우석 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내석사학위논문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