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정성적 의사결정기법을 활용한 교육서비스요소 우선순위 도출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상업계특성화고 중심으로 = A Study on Deduction of Prioritization on Educational Service Factors Using Qualitative Decision Making Techniques: Focusing on the Commercial Specialized High School in Seoul

김용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정성적 의사결정기법을 활용한 교육서비스요소 우선순위 도출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상업계특성화고 중심으로 = A Study on Deduction of Prioritization on Educational Service Factors Using Qualitative Decision Making Techniques: Focusing on the Commercial Specialized High School in Seou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상업계 특성화고
  • Delphi
  • IPA Matrix
  • ahp
  • ks-sqi
  • 교육서비스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09 0

0.0%

' 정성적 의사결정기법을 활용한 교육서비스요소 우선순위 도출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상업계특성화고 중심으로 = A Study on Deduction of Prioritization on Educational Service Factors Using Qualitative Decision Making Techniques: Focusing on the Commercial Specialized High School in Seoul' 의 참고문헌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모델의 개선에 관한 연 구 : 대면 서비스를 중심으로
    서창적 이세영 서비스경영학회지, 7(2). pp.99-121 [2006]
  • 한국서비스대상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김선우 서창석 한국서비스경 영학회, 1. pp.1121-167 [2008]
  •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 [2018]
  • 한국 서비스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SQI)조사 결과에 관 한연구 :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의 개발과 14개 업종별 소비자 조사결과 발표
    김광용 홍승욱 한국서비스경영학회, 1(1). pp.163-181 [2000]
  • 한국 보육정책의 문제와 과제
    강영삼 교육논총, 26(2). pp.53-65 [2007]
  • 학생만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C 대학교를 중심으로
    김용범 김재붕 이용기 장병집 고객 만족 경영연구, 2(1). pp.83-100 [2000]
  • 학생 생활 만족도에 관한 영향요인 연구 : 고객 만족 관점을 중심으로
    이덕로 이성석 산학경영연구. pp.1-22 [2002]
  •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의 방향과 과제
    이종현 교과교육연구, 30. pp.241-246 [2009]
  • 특수목적고 특성화고 학교선택 행위와 학교의 특성화 전략 분석
    김주아 이 화여자대학교대학원 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교육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상업정보계 열을 중심으로
    배준형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특성화고등학교 직업교육의 현황분석과 개선방안 : 서울지역 중심으로
    이선제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 특성화고 학생의 취업선택 결정요인에 관한 다층분석
    이지혜 장현진 직업능 력개발연구, 15(2). pp.51-74 [2012]
  • 특성화 고등학생들의 창업동아리 활동이 창업 의지와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숙 양영석 벤처창업연구, 10(5). pp.233-220 [2015]
  • 트렌드 코리아 2017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자녀 관계, 또래 관계, 교사와의 관계 가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신용주 최지은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1(2). pp.199-210 [2003]
  • 직무 스트레스 유발 요인이 산업재해 및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H' 건설현장의 노동자를 중심 으로
    김관호 김대호 김형욱 문재승 이범구 이상욱 최병록 한국소비자안전학회지, 2(1). pp.1-14 [2012]
  •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조직 및 전공몰입을 통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진철 정효선 황윤용 산업경제연구, 20(2). pp.761-785 [2007]
  • 전문계고에서의 교육 품질, 학교생활 만족도, 지각된 학업성과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이미숙 이진춘 이홍우 경영 교육논총, 63. pp.117-121 [2010]
  • 전문계 고등학교의 교육서비스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윤설민 임철환 한지수 호텔경영학연구 18(3). pp.249-266 [2009]
  • 일반계 고등학생의 학교 만족도 결정요인
    김경근 황여정 교육사회학연구, 16(2). pp.181-203 [2006]
  • 일반계 고등학생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인식과 진로교육 개선방안
    임병웅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4(1). pp.171-195 [2009]
  • 유아교육기관 평가인증제의 산ㆍ학ㆍ관 협력모형연구
    김석우 이경철 교육평 가연구, 20. pp.17-43 [2007]
  • 우리나라 호텔기업 서비스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외국인 호텔고 객의 서비스 품질 요인 개발 및 만족도 제고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중환 기업경영연 구(구 동림경영연구), 9. pp.339-363 [1998]
  • 소비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위험과 가격 민감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세현 정기한 대한경영학회지, 29(4). pp.575-595 [2016]
  • 서울특별시 교육청
    2019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2019]
  •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 기본통계 [2018]
  •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통계연보 [2017]
  • 서비스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관한 재 고찰 : KS –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이준엽 마케팅연구, 16(1). pp.1-26 [2001]
  • 서비스 충성도 형성의 이중 경로 모형: 내재적 경로와 외재적 경로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라선아 마케팅연구, 20(4). pp.19-56 [2005]
  • 서비스 실패에 따른 부정적 고객반응에 관한 연구-귀인과정 의 조정역할과 실망, 배반, 후회의 감정을 중심으로
    성형석 한상린 소비문화연구, 10. pp. 1-28 [2007]
  • 서비스 대상 수상이 서비스 경영품질과 고객인지 서비스품질 에 미치는 영향 : 말콤볼드리지 국가 품질상 기준으로
    이명화 서비스경영학회 지, 8(2). pp.105-131 [2009]
  • 생활 주변 환경의 미술요소 탐색 활동이 유아의 그림 표현에 미치는 영향
    김인호 이종욱 아동교육, 21(4). pp.169-188 [2012]
  • 생산성을 고려한 작업공간계획에 관한 기초 연구
    김인채 장문석 정충원 진상윤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pp.1586-1587 [2016]
  • 새로운 학교 교육을 위한 외국의 실험학교
    한준상 교육사회학연구, 6. pp.123-129 [1996]
  • 상인대학 교육서비스 품질이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학생만 족의 매개효과
    고현 양해술 디지털융복합연구, 12(6). pp.79-91 [2014]
  •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요구 분석 : 서울특별시를 중심으로
    강경종 김기용 김기홍 김종우 한광식 상업교육연구, 23(1). pp.49-72 [2009]
  • 부정적 장소 자산을 활용한 관광 개발의 필요성
    류주현 한국도시지 리학회지, 11(3). pp.67-79 [2008]
  • 문화관광자원으로서 고궁의 매력속성과 만족도 및 충 성도 간 영향 관계 분석: 경복궁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진아 윤설민 이충기 서울도시연구, 13(1). pp.149-166 [2012]
  • 무역학 교육 서비스 품질 측정 도구 개발
    이봉수 한홍진 무역학회 지, 35(1). pp.77-101 [2010]
  • 대학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 만족 및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태식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 전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2]
  • 대학생들의 대학 만족 여부를 결정하는 대학교육 서 비스품질 분석
    김은주 정명진 경영 교육연구, 32(1). pp.1-22 [2017]
  • 대학생들의 교육만족도 결정요인에 관 한 탐색적 논의
    권대봉 박행모 손준종 송선희 오영재 교육학연구, 40. pp.191-202 [2002]
  • 대학교육서비스품질 요인이 학생 만족 및 후속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양희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2]
  • 대학교육서비스의 측정 기법의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
    신해수 이영일 최민철 경영컨설팅연구, 19(2). pp.131-148 [2019]
  • 대학교육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만족 모델구축
    김미라 황덕순 한국가 정관리학회지, 22(6). pp.17-31 [2006]
  • 대학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C 대학을 중심으로
    송찬호 청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5]
  • 대학교육서비스 마케팅모형구축에 관한 연구
    이경오 최덕철 마케팅과학연 구, 6. pp.339-366 [2000]
  • 대학교육 서비스 품질요인이 학생 만족
    김종호 박주성 신용섭 재입 학 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 관광학연구, 20(2). pp.132-153 [2003]
  • 대학 교육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 추천의도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박윤미 양지인 서비스경영학회지, 19(5). pp.17-40 [2018]
  • 대학 교육서비스의 고객 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S 여대에 관한 실증연구를 중심으로
    김종의 서정희 경영교육논총, 38. pp.39-57 [2005]
  • 대학 교육서비스가 학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A 국립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김정희 박동진 소비자 정책교육연구, 8(3). pp.27-68 [2012]
  • 대학 교육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품질차원 및 개 선 우선순위 도출
    김도년 장영순 정다정 한국품질경영학회지, 25(1). pp.11-23 [2017]
  • 농업 농촌부 문 녹색성장 추진전략 개발(2/2 차연도)
    김윤형 김정섭 김창길 김태훈 임지은 정학균 채종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본연구 보고서. pp.1-378 [2011]
  • 내부감사서비스 피드백에 관한 연구, 감사연구원
    최성진 감사논문집, 23. pp.112-122 [2012]
  • 국제결혼한 한국 남편의 다문화 접촉경험과 가부장적 특성이 다문화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장정순 최금녀 한국가족복지학, 21(4). pp.687-704 [2016]
  • 교육품질이 학교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 고를 중심으로
    이진춘 최황 설비관리학회지, 12(1). pp.61-72 [2009]
  • 교육서비스품질,학생만족 및 학교 충성도간 관계 연구
    정유리 차석빈 관광 경영학회, 23(2). pp.139-155 [2008]
  • 교육서비스품질이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안선주 이한나 최정일 서비스경영학회지, 20(1). pp.155-175 [2019]
  • 교육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과 진로 탐색 활동에 미치는 영향 : 전문대학 비서 관련 학과를 중심으로
    박재흥 유연숙 경영논총, 22(2). pp.33-60 [2006]
  • 교육서비스품질 측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서울지역 상업계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김민성 이종호 채연수 경영 교육연구, 31(1). pp.201-211 [2003]
  • 교육서비스에서 학생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조직 시민 행동을 중심으로
    박종희 박철희 소비문화연구, 1. pp.103-122 [2004]
  • 교육서비스 품질이 교육서비스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선영 황희중 대한경영학회지, 25(1). pp.1-19 [2012]
  • 교육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학생만족의 구조적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황인호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교육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대학 교육서비스 품질을 중심으로
    홍금순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5]
  • 교육서비스 품질요인 및 고객 참여 행동이 고 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나윤규 나진현 서현석 교육평가연구, 20(2). pp.189-212 [2007]
  • 교육서비스 품질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연구
    심우극 경영 컨설팅검 토, 5(1). pp.55-76 [2015]
  • 교육서비스 품질, 학생 만족, 관계품질, 그리고 행동 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자립형 사립고 사례를 중심으로
    배수원 부 경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6]
  • 교육서비스 상품품질이 교육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 인천공항 인재개발원을 중심으로
    박진우 신동화 상품학 연구, 37(1). pp.135-141 [2019]
  • 교사-유아관계와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이진숙 한국생활과학회지, 11(2). pp.123-134 [2002]
  •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연구, 8(1). pp.135-152 [2005]
  • 관광 관련 고의 교육서비스품질
    노정희 최진영 학생 만족과 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 관광학연구, 27(3). pp.77-98 [2012]
  • 공업계 특성화고 교사의 학급경영 활동과 학생의 진로결정수준의 관 계
    지성필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6]
  • 고등학교의 특성화 방안. 고등학교 직업교육 방향 설정을 위한 심포 지엄, 서울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 (2018.04)
    옥준필 경영 금융 (상업 정보) 전 문교과 교육과정(2018-150호) [1998]
  •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 개선을 위한 특성화 학교 모형 연구
    이은경 서울대학 교대학원 교육학과 석사학위 논문 [1996]
  • 경영교육 서비스품질에 관한 지방 국립대와 지방 사립대의 비교 연 구
    장대성 대한경영학회지, 22(3). pp.1703-1727 [2009]
  • 경영 컨설팅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의 비교와 기업성과에 관한 연구 : SERVQUAL, SERVPERF 및 KS_SQI모형
    김종광 동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3]
  • 「한국경제」
    1618 하이틴 잡앤조이 [2017]
  • “공공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발”
    이시경 이재필 한국공공관리학보, 23(1). pp.1-32 [2009]
  • Why satisfied customers defect
    73 ( November/December ) . pp.88-99 [1995]
  • The importance-performance matrix as a determinant of improvement priority
    14 ( 5 ) . pp.59-75 [1994]
  • The death of advertising
    23 ( 4 ) . pp.71-77 . [1994]
  • The asymmetric relationship between attribute-level performance and overall customer satisfaction : A reconsideration of the importance ? performance analysis
    33 ( 4 ) . pp.271-277 . [2004]
  • The analysis of antecedents of customer loyalty in Turkish mobile telecommunication market
    7 ( 8 ) . pp.910–925 [2005]
  • The Delphi technique : making sense of consensus
    12 ( 10 ) . pp.1-8 [2007]
  • The Delphi method : Substance , context , a critique and an annotated bibliography
    [1971]
  • Systematic review : transient left ventricular apical ballooning : a syndrome that mimics ST-segment elevation myocardial infarction
    141 ( 11 ) , pp.858-865 . [2004]
  • Strategic Marketing for Educational Institutions . Prentice-Hall
    [1985]
  • Some new thoughts on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 A hierarchical approach
    65 ( 3 pp.34-49 [2001]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ring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1988]
  • ProcessCapability indices .
    18 ( 1 pp.41-52 . [1986]
  • Prediction of unconfinedCompressive strength of soft grounds usingComputational intelligence techniques : aComparative study
    33 ( 3 pp.196-208 . [2006]
  • Predicting the future : Have youConsidered using the Delphi methodology
    35 ( 5 pp.1-4 [1997]
  • Operating system selection using fuzzy AHP and TOPSIS methods
    12 ( 2 ) . pp.119-130 [2009]
  • Methods to Elicit Forecasts from Groups : Delphi and Prediction Markets Compared , 8. pp.17-20
    [2007]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56 ( 3 ) . pp.55-68 . [1992]
  • Listening to the Customer ' Voice : Examining Perceived Service Value Among Business College Students
    13 ( 4 ) . pp.187-198 [1999]
  • Kano 모형과 IPA분석을 이용한 교육서비스품질에 관한 실증분석 : 지방대학의 부사관학과를 중심으로
    김효진 유근환 정진경 한국정책연구, 15(3). pp.59-82 [2015]
  • KS-SQI. NCSI. KCSI 평가모형의 비교연구, 국내 서비스기업의 재무적 성과와의 영향 관계를 중심으로
    김광용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17(3). pp.213–227 [2001]
  • Interactive Home Shopping : Consumer , Retailer , and Manufacturer Incentives to Participate in Electronic Marketplaces
    61 ( 3 ) . pp.38-53 . [1997]
  • Inteligencia emocionaly Satisfacción del cliente , un estudio asociativo en un Contact Center Emotional Intelligence and Customer Satisfaction , an Association Study in a Contact Center
    5 ( 9 ) . pp.7-12 . [2015]
  •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41 ( 1 ) . pp.77-79 . [1977]
  • IPA 를 활용한 미용 서비스품질 평가
    장영혜 정선주 한국디자인포럼, 44. pp.205-216 [2014]
  • How to make a Decision :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28 , pp.9-26 [1990]
  • HEdPERF versus SERVPERF : The quest for ideal measuring instrument of service quality in higher education sector
    13 ( 4 ) . pp.305–328 [2005]
  • HEdFERF 교육서비스품질차원을 이용한 학생만족 및 충성 도에 관한 관계연구
    이진영 전영주 관광레저연구, 29(2). pp.437-455 [2017]
  • Group techniques for program planning : A guide to nominal group and Delphi processes
    [1975]
  • Geochemical anomaly separation by multifractal modeling in Kahang ( Gor Gor ) porphyry system , Central Iran , Journal of Geochemical Exploration
    104 ( 1-2 ) . pp.34-46 [2010]
  • Evaluating Criteria for Green Port Performance in China : A Study incorporating Delphi , AHP and IPA Matrix Methods
    [2015]
  • Diversity and multiculturalism on the campus : How are students affected ?
    25 ( 2 ) . pp.44-49 [1993]
  • Delphi 기법을 이용한 학령후기 아동의 성폭력 예방교 육 표준내용 및 방법 개발
    박완주 이선화 과학수사학회지, 7(4). pp.287-296 [2013]
  • Decision making with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2006]
  • DEA모형을 이용한 대학 운영 효율성 분석연구: 수 도권 소재대학과 지방소재대학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권영훈 김선영 이남준 서비스경영학회지, 11(1). pp.179-208 [2010]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14 ( 5 ) . pp.392–410 [2000]
  • Customer perceived value in industrial contexts
    15 ( 2/3 ) , pp.122-145 [2000]
  • Customer loyalty in the hotel industry : The role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image
    12 ( 6 ) . pp.346-351 [2000]
  • Consumers ' perceptions of price , quality ,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Vol . 52 No . 6. pp.2-22 [1988]
  • Consumer evaluations of new technology-based self-service options : An investigation of alternative models of service quality
    13 ( 1 ) , pp.29-51 . [1996]
  • Clinical infections in the noninstitutionalized geriatric age group : methods utilized and incidence of infections : The Pittsburgh Good Health Study
    141 ( 2 ) . pp.145-157 [1995]
  • Balloon dilation angioplasty of aortic coarctations in infants and children
    68 ( 1 ) . pp.109-116 [1983]
  • Analytic hierarchy process : An overview of applications
    169 ( 1 ) . pp.1-29 [2006]
  • An empiricalassessment of the SERVQUAL scale
    24 ( 3 ) . pp.254-268 . [1992]
  • An application of AHP on transhipment port selection : a global perspective
    6 ( 1 ) . pp.70-91 . [2004]
  • An Integrative Framework of Service Convenience , Service Consumption Experience , and Relational Exchange in Electronic Mediated Environment
    [2010]
  • An Experimental application of the Delphi Method to the use of experts .
    9 ( 3 ) . pp.458-467 . [1963]
  • Achieving health and educational goals through schools—a study of the importance of the school climate and the students ' satisfaction with school Health education research
    13 ( 3 ) . pp.383-397 [1998]
  • Academic and service quality in distance education : Using gap analysis in program evaluation University of Denver
    [1998]
  • AHP를 활용한 로드샵 화장품 구매 선택속 성에 관한 연구
    김보람 남궁지은 조원일 경영 교육연구, 32(6). pp.65-82 [2017]
  • AHP를 활용한 디자인 콘셉트의 창의성 평가에 관한 연구 : J Korean Soc Qual Manag
    박영택 서창원 22(2). pp.855-867 [2017]
  • AHP를 활용한 교육기관 서비스품질의 중요 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권영훈 김한성 손건강 경영 컨설팅연구, 10(2). pp.98-102 [2010]
  • AHP를 이용한 물류 서비스품질 선택 요인의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연구
    김영민 김주홍 박수현 부제만 경영 교육연구, 33(2). pp.297-327 [2018]
  • AHP 분석을 통한 상업계 특성화고 교육서비 스요소분석
    김용수 유왕진 이철규 경영 교육연구, 33(2). pp.71-97 [2018]
  • A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students ’ perceived learning in a web-based course environment
    6 ( 4 ) . pp.317-338 . [2000]
  • A consideration of normality in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18 ( 10 ) , pp.979-1000 . [2015]
  • A Study on the Performance Based Evaluation Items of Concrete Retaining Wall Using Delphi Technique
    19 ( 1 ) . pp.648-650 [2015]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18 ( 4 ) . pp.36-44 [1984]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Vol . 49. pp.41-50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