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아이돌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한 남성의 외모 가꾸기 : 젠더이데올로기를 중심으로 = Makeover for men based on the styling of Idols : Focused on the gender ideology

정미선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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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성의 외모 가꾸기
  • 바르트의 의미작용
  • 스타일링
  • 아이돌
  • 젠더 이데올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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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한 남성의 외모 가꾸기 : 젠더이데올로기를 중심으로 = Makeover for men based on the styling of Idols : Focused on the gender ideology'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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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성도 김치수 박인철 박일우 서울 : 서울대학 교출판부 [1998]
  • 『한국의 문화변동과 문화정치』
    강내희 서울 : 문화과학사 [2003]
  • 『패션과 영상』
    양숙희 한수연 서울 : 숙명여자대학교 출판부 [2008]
  • 『텔레비전 광고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 아파트 브랜드광고에 대한 기호학 및 담론 분석을 중심으로』
    박병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1]
  • 『케이팝의 작은역사』
    김성민 경기도 : 글항아리 [2018]
  • 『젠더와 사회』
    김현미 서울:동녘 [2014]
  • 『아이돌』
    이동연 서울 : 이매진 [2010]
  • 『씩씩한 남자 만들기』
    박노자 서울 : 푸른역사 [2009]
  • 『슈퍼히어로 영화 캐릭터의 스타일링에 나타난 신화적 의미 분 석』
    김승아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성정체성 변화에 따른 한국과 서양의 헤어스타일에 관한 연 구:년부터 2007년까지 패션잡지광고를 중심으로』
    임선경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논문, 2008 [2002]
  • 『사회변동과 성역할』
    박인숙 허혜경 서울 : 문음사 [2010]
  • 『미디어 그 기호학적 해석의 즐거움』
    백선기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매밋 극에 나타난 신화와 개인:『미국의 들소』와『시카고의 성도착증』을 중심으로』
    차희정 한국외국어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 [2009]
  • 『따로와 끼리 : 남성 지배문화 벗기기』
    정유성 서울 : 책세상 [2003]
  • 『대중문화에 나타난 metrosexual 현상과 패션 이미지 특성』
    조은주 중앙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남성성과 젠더』
  • 『남성 아이돌 패션 뷰티 이미지에 표현된 남성성의 기호학적 분 석-뮤직비디오를 중심으로-』
    변지현 건국대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나를 배반한 역사』
    박노자 서울 : 인물과 사상사 [2003]
  • 「현대 남성복에 나타난 젠더 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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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남성성’의 창조 - 광고에 나타난 ‘남성의 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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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의 남성성-사람 죽이는 억지 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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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남성아이돌스타의뷰티이미지에대한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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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대중가요의 ‘남성성’ 변화 추이와 이데올로기적 의미 변천연구 : 김건모 노래가사를 중심으로」
    김남일 백선기 『한국방송학회』 [2006]
  • 「한국 TV 광고에 나타난 남성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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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권적 남성성의 역사」
    박이은실 박이은실 『문화과학』, 76 [2013]
  • 「팔로모 스페인 남성복 컬렉션에 나타난 젠더 복합성」
    권하진 『한 국과학예술융합학회』, 37(2) [2019]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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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이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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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텔레비전 장르에 나타난 변화하는 남성성 담론과 젠더 관계 연 구:이성애적 연애서사 텍스트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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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디스 버틀러의 젠더 정체성 이론:패러디, 수행성, 복종, 우울 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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