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모바일 쇼핑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간편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he Perceived Value on Satisfaction in Mobile Commerce : Focusing on Easy Payment

송승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모바일 쇼핑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간편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he Perceived Value on Satisfaction in Mobile Commerce : Focusing on Easy Paymen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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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간편결제
  • 만족도
  • 모바일 쇼핑
  • 지각된 가치
  •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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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쇼핑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간편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he Perceived Value on Satisfaction in Mobile Commerce : Focusing on Easy Payment'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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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탐색 가치에 의해 분류한 온라인 소비자 집단별 특성에 관한 연구: 인터넷 사용행태, 인터넷 쇼핑경험: 인구통계적 특성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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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관계 효익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신뢰, 전환비용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윤성준 임승규 최동춘 『서비스경영학회지』, 5(3), 107-136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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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쇼핑몰 점포속성 지각이 의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및 비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홍희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4), 27-44 [2002]
  • “인터넷 쇼핑몰 고객의 신뢰 및 결속에 미치는 고객불만의 부정적 영향: 불평처리 공정성 지각의 조절 효과,”
    박경도 박진용 서지연 『유통연구』, 11(2), 59-79 [2006]
  • “인터넷 결제시스템의 비교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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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쇼핑몰의 상표자산이 상표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종호 배재은 신용섭 『지역개발연구』, 9(1), 317-345 [2004]
  • “신제품 수용에 미치는 고객의 혁신성과 조절초점의 효과연구,”
    이병관 조은현 『광고학연구』, 20(1), 127-143 [2009]
  • “신뢰와 만족을 매개로 한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의 특성, 경험가치, 사용의도에 관한 관계분석,”
    김영하 박중환 박현지 이정실 『호텔경영학연구』, 20(1), 245-265 [2011]
  • “시나리오 플래닝을 통한 국내 전자결제 산업의 활성화 전략: 간편결제를 중심으로,”
    조근태 한재진 『경영과학』, 33(1), 59-75 [2016]
  • “스마트폰의 특성이 지속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희성의 조절효과를 고려하여,”
    김종기 남수태 『대한경영학회지』, 93(4), 2,021- 2,045 [2012]
  •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쇼핑시 모바일 쇼핑몰의 이용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원진 『대한경영학회지』, 25(3), 1,769-1,791 [2012]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특성이 지각된 가치, 사용자 만족 그리고 추천의도에 미치는영향,”
    김상현 박현선 『경영교육연구』, 26(6), 121-142 [2011]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거래 이용의 지각된 이용자 가치와 이의 결정요인,”
    최수정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8(4), 273-299 [2013]
  • “쇼핑몰과 테넌트간 기대-불일치 및 고객만족의 상호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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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핑가치가 점포이미지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이윤주 『소비자학연구』, 13(4), 101-122 [2002]
  • “쇼핑가치가 온라인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매개변수로서의 제품속성 중요도,”
    방석범 이철선 『마케팅연구』, 19(2), 41-69 [2004]
  • “소셜커머스의 구매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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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커머스 e-서비스품질과 e-충성도 관계 연구,”
    이재원 『e- 비즈니스연구』, 14(3), 175-196 [2013]
  • “소비자의 제품 접촉욕구 성향이 온라인 구매경험에 미치는 영향,”
    성정연 전선규 『마케팅연구』, 23(1), 71-91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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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커머스(M-Commerce) 사용자 만족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상훈 진동욱 최점기 『e-비즈니스연구』, 7(1), 3-27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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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대규 최세일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10(5), 607-614 [2015]
  •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종호 임규홍 『전자상거래학회지』, 9(2), 21-46 [2008]
  • “모바일 특성이 m-commerce 신뢰와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김하균 소원근 『경영과 정보연구』, 33(2), 63- 79 [2014]
  • “모바일 특성과 IT 특성, 그리고 관여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패션 어플리케이션 중심으로,”
    김영채 『e-비즈니스연구』, 12(2), 49-77 [2011]
  • “모바일 커머스 특성 인식이 모바일 쇼핑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규동 김정해 유영목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13(6), 297-303 [2013]
  • “모바일 커머스 대학생 이용자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영철 최영재 『언론과학연구』, 12(4), 382-418 [2012]
  • “모바일 지갑 시장 확대를 위한 사용요인에 관한 연구: 제품특성을 중심으로,”
    강명수 이상기 『상품학연구』, 33(6), 99-114 [2015]
  • “모바일 쇼핑의 지각된 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모바일 쇼핑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스마트폰 이용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창조 정혜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6(6), 59-76 [2016]
  • “모바일 쇼핑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인식과 긍정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창수 주희엽 『한국정보기술학회 논문지』, 12(5), 141-148 [2014]
  • “모바일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이주영 『방송통신정책』, 2(6), 79-87 [2012]
  • “모바일 속성과 모바일 쇼핑 서비스 품질이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
    박경도 박진용 송치훈 오정정 『지역산업연구』, 38(3), 209-244 [2015]
  •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변정우 최민서 허경석 『관광레저연구』, 28, 185-203 [2016]
  • “모바일 상거래 성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훈 진동욱 『e- 비즈니스연구』, 7(2), 185-213 [2006]
  • “모바일 결제시스템에 대한 이용자 만족과 비이용자 기대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수미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302-309 [2003]
  •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의 경쟁구도 분석,”
    김영의 김재경 문현실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1, 395-401 [2015]
  • “모바일 간편결제의 속성과 지속적 사용의도: 사용자의 혁신성향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고창현 한은경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5(1), 109-122 [2016]
  •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한 지속사용의도: 개인의 혁신성, 신뢰 및 네트워크 효과를 고려한 UTAUT모형 시각에서의 접근,”
    강영선 최수정 『정보통신정책연구』, 23(4), 29-52 [2016]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개선방안,”
    문석환 석재환 『경영연구』, 31(4), 183-203 [2016]
  •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행태 연구,”
    진정숙 『한국IT서비스학회지』, 16(1), 119-138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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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의 인터넷 쇼핑몰 채택의도의 결정요인,”
    임채운 지성구 『유통연구』, 9(2), 1-27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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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재익 정기한 정지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7(4), 1-18 [2017]
  • “고객의 e-loyalty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쇼핑 사이트 특성연구: 온라인 쇼핑 경험별 차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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