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해외직구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Usage Intentions toward Overseas Direct Online Shopping on Health Functional Food of South Korean Consumers Using Theory of Planned Behavior: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the Control Point

임해파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해외직구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Usage Intentions toward Overseas Direct Online Shopping on Health Functional Food of South Korean Consumers Using Theory of Planned Behavior: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the Control Poin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건강기능식품
  • 건강기능식품안전 체감도
  • 계획행동이론
  • 식품안전 인식
  • 조절초점
  • 해외 직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6 0

0.0%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해외직구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Usage Intentions toward Overseas Direct Online Shopping on Health Functional Food of South Korean Consumers Using Theory of Planned Behavior: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the Control Point' 의 참고문헌

  • 소비안전체감지수 조사 연구
    한국소비자원 [2007]
  • 해외직접구매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성호 한상린 『소비문화연구』. 18(2) [2015]
  • 윤명진. 2018.10.11. 「해외직구 건강식품, 지난해 205개 제품 유해물질 검출 됐다」.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8101101032009317002.
    윤명진 [2018]
  • 유진. 『모바일 SNS(Social Network Service)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박용진. 2018. 2. 3. 「라이프앤바이오'수면과 이너뷰티, 올해 주목 건강기능 식품 트렌드'」. 한국농업신문 http://www.newsfarm.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53
    박용진 [2018]
  • 김선영. 2019. 1. 18. 「해외 직구 가격 비교할 때 성분 검색도 꼭 해보세 요」. 중앙일보. https://jhealthmedia.joins.com/article/article_view.asp?pno=20034
    김선영 [2019]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아카데미 [2012]
  • 계획행동이론을 활용한 외식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과 건강메 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임희랑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자연기반 축제의 방 문행동 이해
    부숙진 송학준 이충기 『관광연구저널』. 25(4) [2011]
  • 『환경정책체감(體感)에 관한 연구 : 4대강 물 관리 종합대책 인식을 중심으로』
    이승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해외직접구매의 재구매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한 중 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정이 신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해외직접구매에 대한 소비자 불만족 및 불평행동 연구』
    유기 건 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해외직구의 사이트 특성 및 배송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산 제품을 중심으로』
    대문천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해외직구와 국내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소비자의 불만족 귀인과 불평행동에 대한 비교』
    김효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해외직구물품 급증에 따른 통관제도 개선방안 연구』
    김종덕 한국해양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해외직구 사이트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연구 : 중국 하얼빈 소비자를 중심으로』
    손추난 대진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6]
  • 『해외직구 마약류 밀수에 대한 효율적 대응방안 연구』
    김규태 한 국해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해외구매대행 인터넷쇼핑몰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용품 구매고객 중심으로』
    장길영 경기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한국과 중국 주부의 식품안전체감 비교와 영향변수에 관한 연구』
    차승남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한국 제품에 대한 중국 해외 직구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무린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한국 거주 서구인의 개고기 식용에 관한 식행동 분석 : 확 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최은정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한 중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계획된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마란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페이스북 이용자의 제품 정보메시지 구전의도 연구 : 메시 지 공급자 유형과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중심으로』
    이상민 중앙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패션제품 해외직접구매 행동 연구: 전환장벽 조절효과를 중 심으로』
    서현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신제품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신제품 유형과 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유재원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지식, 소비자태도가 친환경농산 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웅 울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친환경 농식품의 인식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양행선 경기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첨단제품 수용시기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과 사회 적 비교의 영향을 중심으로』
    정경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중국소비자 해외직구 사이트에 대한 만족도와 재구매의도 : 성별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장영빈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중국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특성이 한국제품 해외직접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아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조절초점이론과 수용자의 관여도에 근거한 공정관광 광고의 메시지 프레이밍과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윤아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5]
  • 『조절초점과 촉감 : 조절초점에 따른 접촉욕구 동기와 조절 초점과 촉감정보가 소비자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
    류아롬 성균관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조절초점 유형이 비계획적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 드 유형, 제품 관여도 및 브랜드 명성 차이를 중심으로』
    유패기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점포속성요소 및 식품안전체감도가 식품구입 업태선택에 미 치는 영향』
    경건훈 우석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관여도, 조절초점,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성휘 인하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식품안전의 10대 위해요인에 대한 소비자지식과 위험인식 및 위험수용도』
    윤여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식품안전과 식품 및 식당인증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전도현 세 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스마트 마케팅활동이 해외직구소비자들의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소비자 중심으로』
    장원제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18]
  • 『소셜커머스 뷰티 상품의 유형, 가격할인율, 조절초점이 구매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지가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V홈쇼핑 식품구매를 중심으로』
    이창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6]
  • 『소비자의 식품안전민감도지수 개발 및 실증적 분석』
    정종성 중앙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성향 및 상황 조절초점과 제품유형이 소비자 정보탐색과 결 정 규칙에 미치는 영향』
    정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석사학위논문 [2009]
  • 『선망(Envy)의 유형과 브랜드 인지도, 조절초점성향이 패션 명품브랜드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백혜숙 성균 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서울지역 가정주부의 식품위생 인식도 평가 및 HACCP 인 지도 조사』
    황은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비영리조직의 광고 소구 유형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애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블록체인을 활용한 해외직구 프로세스 개선방안 연구 : Hyperledger를 중심으로』
    이재규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부산시내 일부 주부들의 식품사고 발생 후 식품의 안전성과 수입농산물의 안전성 인식정도』
    김지은 고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레스토랑 소비자들의 Facebook 참여의도에 관한연구 : 확장 된 합리적 행동이론(E-TRA)을 적용하여』
    정다애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5]
  • 『네일샵 입지별 소비자 네일상품 이용의도에 미치는 차이 』
    염현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구매자-사용자 불일치 구매의도 모델에 관한 연구』.
    김소리 숙명 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고등학생의 식품위생 및 안전 의식과 HACCP 인지도 조 사』
    손혜은 영남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계획행동이론의 확장을 통한 모험적 여가활동 추구 관광객 의 행동 지속성에 관한 연구: 플로우(Flow), 애착도, 과거행동의 역할 탐색을 중심으로』
    윤설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고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4]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상품 멀티유통채널의 신뢰와 구 매의도에 관한 연구』
    오성애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래 관광객의 한류 문화 콘텐츠 행 동예측모형』
    임윤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無査證(no visa)기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이성일 경희대학교 대 한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계획된 행동 이론(TPB)을 활용한 소비자의 건강음료 구매 의도와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김라애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감정강도와 인지욕구가 광고 상표태도에 미치는 조절적 역 할』
    고은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 『UCC 사이트의 특성이 이용동기 및 이용의도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형재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Responding toCommunity Outrage』 . Fairfax : Amer Industrial Hygiene Assn
    [1993]
  • 『2018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식품소재 시장현황』
    임팩트 서울: 임 팩트 [2018]
  • 『2013년 식품안전체감도 조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3]
  • 『2008년도 소비자위해정보 주요통계분석』
    한국소비자원 [2009]
  • 「호텔 선택에 있어서 합리적 행동이론의 적용 : 상용 고객을 중심으로」
    김재곤 박병권 『관광학연구』. 21(1) [1997]
  • 「해외직접구매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소비자의 보호: 국제사 법, 중재법과 약관규제법을 중심으로」
    석광현 『서울대학교 법학』. 57(3) [2016]
  • 「해외직접구매 증가에 따른 소비자보호 연구」
    박종현 『한국통상 정보학회』. 17(2) [2015]
  • 「해외직접구매 경험고객의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의도 에 대한 연구: 거래비용관점에서 접근한 전환비용의 역할 -항공물류 산 업에의 시사점-」
    이한석 홍성태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4(3) [2016]
  • 「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태도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류미현 이승신 이영희 『소비자학연구』. 26(5) [2015]
  • 「해외직구 정점 찍었나! 직구족 지갑 닫아」
    관세청 [2016]
  • 「해외직구 이용자의 만족도와 재구매에 관한 실증연 구」
    김태형 정재승 『통상정보연구』. 18(1) [2016]
  • 「해외직구 이용실태 및 개선방안」
    한국소비자원 [2014]
  • 「해외직구 이용 및 소비자피해 실태조사」
    한국소비자원 [2016]
  • 「해외직구 이용 및 소비자 피해 실태조사」
    한국소비자원 [2019]
  • 「해외직구 식품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 [2018]
  • 「한국, 중국, 미국 소비자의 식품안전 체감과 식품안 전 역량 비교 연구」
    유현정 주소현 『한국위기관리논집』. 10(10) [2014]
  • 「패션소비자의 온라인 해외직구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주영 이혜주 추호정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7(5) [2015]
  •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이용중단의도에 관한 연구」
    이현지 정동훈 『韓國言論學報』. 57(4) [2013]
  • 「쿠폰 할인 프레이밍과 조절 초점이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천성용 『마케팅논집』. 23(1) [2015]
  • 「춘천지역 고등학생의 식품안전성에 대한 인식도 조사」
    김복란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9(3) [2007]
  • 「중국의 해외직구사이트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이종호 포봉 『e-비즈니스 연구』. 19(3) [2018]
  • 「중국산 수입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 자 인식 」
    김은순 이현주 조재환 최세현 『농업과학연구』. 38(2) [2011]
  • 「중국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형을 중심으로」
    윤성환 『중국학연구』. (81) [2017]
  • 「주부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과 안전 성 우려의 관련 요인」
    남희정 전혜경 최정숙 황대용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4(1) [2005]
  • 「조절초점, 자기조절, 감정이 충동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지아 양윤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6(3) [2015]
  • 「조절초점 이론과 TAM 모델의 결합을 통한 해외직 구 소비자 행동 연구」
    김은진 박재진 『사회과학연구』. 27(4) [2016]
  • 「전자상거래 무역시대 도래, 수출입 4천만건 돌파」
    관세청 [2019]
  • 「이익 혹은 손실 상황에서 금융소비자들이 경험하는 감정은 모두 같은가? -조절초점에 따른 감정 유형 간 강도 그리고 만족도 차이 를 중심으로-」
    김영두 『소비자학연구』. 22(3) [2011]
  • 「유전자재조합식품에 대한 주부의 인식 조 사」
    이은정 정은희 한지희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12(1) [2001]
  • 「유전자 변형식품(GM Food)의 지각된 편익과 위험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국 서보원 이애주 『외식경영연구』. 11(1) [2008]
  • 「온라인 해외직접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이용동기에 대한 연구」
    이성호 『e-비즈니스 연구』. 15(6) [2014]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박성휘 안광호 유창조 『ASIA MARKETING JOURNAL』. 13(3) [2011]
  • 「여대생 체중조절 행동의도에 영향하는 요인: 계획적 행동이 론 적용」
    김은주 『지역사회간호학회지』. 24(2) [2013]
  • 「안전에 대한 한 미 대학생 소비자의 태도-행동모형 개발 -」
    유현정 『한국위기관리논집』. 8(6) [2012]
  •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체감도가 식품안전지향행동 에 미치는 영향이 구조모형 분석 」
    유현정 주소현 『소비자정책교육연구』. 8(4) [2012]
  • 「식품안전관리에 관한 국민의 인지도 및 그 체감도에 따른 행동유형에 관한 조사 연구」
    김영래 서정헌 윤시몬 정기혜 서울: 한국보건사회 연구원 [2004]
  • 「식품 안전 관련 인식 조사」
    Trend Monitor [2011]
  • 「수협 산지위판장의 포장규격화를 위한 연구- 6대 대중어종 을 중심으로 -」
    박준모 『식품유통연구』. 30(4) [2013]
  • 「수용자 성향과 메시지 조절초점 그리고 메시지 소구 유형에 따른 사과 효과 조절초점이론을 중심으로」
    남성주 황성욱 『홍보학연구』. 18(3) [2014]
  • 「소셜커머스에서 패션제품 소비자의 브라우징 동기, 위험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우승현 황진숙 『한국의류학회지』. 37(6) [2013]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음식콘텐츠 정보 품질이 이용자 만족, 이용의도, 정보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수빈 김기영 『관광연 구저널』. 32(8) [2018]
  • 「소비자특성이 해외직접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82 구」
    김성 임재욱 『무역학회지』. 40(4) [2015]
  • 「소비자의 해외직접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 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은진 박재진 박정연 『광고연구』. (103) [2014]
  • 「소비자의 조절적 동기가 구매후 후회에 미치는 영향」
    나준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5(1) [2004]
  • 「소비자의 안전의식과 안전 추구행동」
    김성숙 이기춘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6(3) [1998]
  • 「소비자의 식품안전체감도 측정과 영향 요인 분석」
    이계임 임지연 진현정 『소비자문제연구』. 45(2) [2014]
  • 「소비자의 부적절한 불평행동에 대한 태도 및 의도에 관한 연구」
    류미현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2(3) [2016]
  • 「소비자안전체감지수 측정 연구」
    황정선 한국소비자원 [2010]
  • 「소비자신뢰와 구매단계별 식품안전추구행동에 대한 연구」
    이승신 이영희 『소비문화연구』. 14(1) [2011]
  • 「소비자 식품안전 체감도에 따른 식생활만족도에 관 한 연구」
    이승신 임해파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4(3) [2016]
  • 「소비자 생산자 유통업계의 식품안전관련 의식 및 요구사항 조사」
    박재홍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보고서 [2004]
  • 「서울지역 중학생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 도 조사」
    김인현 정인경 진보경 『한국교육문제연구』. 28(2) [2010]
  • 「사회적 및 개인적 선행요인들이 SNS 이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대학생들의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 으로」
    강동원 조휘형 홍일유 『정보화정책』. 21(1) [2014]
  • 「복지 공무원의 "복지" 기본 가치에 관한 감성 체감 도 연구」
    이금숙 이대희 『대한지방자치학회』. 14(3) [2012]
  • 「미국의 국가이미지와 방문경험이 해외직구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동춘 남경두 『통상정보연구』. 19(1) [2017]
  • 「목표지향 행동모델을 적용한 O2O 서비스 이용의도 에 관한 연구」
    김진수 정성용 『한국 SCM 학회지』. 16(2) [2016]
  • 「대도시 주부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 및 우려도에 관한 연구」
    김규동 이정규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지』. 16(6)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소비자인식과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광용 조선배 『관광연구저널』. 28(2) [2014]
  • 「국가이미지가 수입식품안전인식 및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류미현 이승신 『소비문화연구』. 16(4) [2013]
  • 「광고소구와 소비자의 무드에 따른 조절적합 효과에 관한 연구」
    김경민 김경진 『大韓經營學會誌』. 23(2) [2010]
  • 「관광 모바일 앱의 특성이 지각된 가치, 사용 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훈 백림정 변정우 『관광레저연구』. 27(9) [2015]
  • 「공익연계 마케팅(CRM) 메시지 제시 여부가 제품평 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소구유형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윤식 최자영 『소비자학연구』. 22(3) [2011]
  • 「공유숙박 잠재적 이용자의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 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적용-」
    윤지환 이예진 『관광학연구』. 41(5) [2017]
  •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미혼여성의 모유 수유 의도와 관련된 신념요인」
    길진모 이승민 장민경 『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50(3) [2017]
  • 「계획적 행동이론을 이용한 여대생의 유제품 섭취 행 동 분석」
    김경원 신은미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8(1) [2003]
  • 「계획적 행동이론에 의한 초임 여성의 모유수유 실천 의도 예측에 관한 연구」
    김지은 박동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6(3) [2001]
  • 「경인지역 대학생의 환경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
    성민정 장경자 최효선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7(3) [2008]
  • 「건강식품 해외구입시, 수입금시 성분(제품) 확인 필 요」
    한국소비자원 [2019]
  •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 제5 호등위헌소원」
    헌법재판소2006헌바75 [2010]
  • 「건강기능식품, 각광받는 차세대 소비재」
    케이프투자증권 [2019]
  • 「건강기능식품 연구동향」
    하태열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보고서 [2015]
  • 「건강관련 식품표시가 구매 전 품질평가와 제품 사용 및 구 매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15(3). 정원식. 윤성준.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구매의향에 대한 TPB(계 획된 행위이론)와 TRI(기술준비도)의 적용에 관한 연구」
    전상민 『서비스경영 학회지』. 14(2) [2012]
  • 「Wine Online : SearchCosts AffectCompetition on Price , Quality , and Distribution」
    19 ( 1 ) . [2000]
  • 「When Does Electronic Word-of-Mouth Matter ? A Study ofConsumer Product Reviews」
    63 ( 12 ) . [2010]
  • 「Variables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re Associated With Family Meal Frequency Among Adolescents」
    43 ( 6 ) [2011]
  • 「Value from RegulatoryConstrual Fit : The Persuasive Impact of Fit BetweenConsumer Goals and MessageConcreteness」 .
    36 ( 5 ) . [2009]
  • 「Understanding Regulatory Fit」
    43 ( 1 ) . [2006]
  • 「The Impact of Regulatory Focus on Adolescents Response to Antismoking AdvertisingCampaigns」
    44 ( 4 ) . [2007]
  • 「The Impact of Inferential Beliefs on Product Evaluations」
    19 ( 3 ) . [1982]
  • 「The Hierarchy ofConsumer Participation : Knowledge and Proficiency in Telecommunications Decision Making」
    Affairs』.24 ( 1 ) [1990]
  • 「Self-Discrepancies and Biographical Memory : Personality andCognition at the Level of Psychological Situation」
    18 ( 5 ) . [1992]
  • 「Mechanisms of Self-Control Failure : Motivation and Limited Resources」 .
    29 ( 7 ) . [2003]
  • 「Intention asCognitive Antecedent to International Entrepreneurship-Understanding the Moderating Role of Knowledge and Experience」
    7 ( 1 ) . [2011]
  • 「Inference for threshold models with varianceComponents from the generalized linear mixed model perspective」
    1 ) [1995]
  • 「Individual Differences in Language Development : Implications for Development and Language」
    17 ( 2 ) . [1981]
  • 「Healthcare Professionals Intentions and Behaviours : A Systematic Review of Studies Based on SocialCognitive Theories」
    3 ( 1 ) . [2008]
  • 「HACCP 시스템 적용 여부 및 위생교육 정도에 따른 호텔 조리종사원의 식품안전환경 인식비교 연구」
    민경천 홍완수 『한국식품영양과학 회지』. 48(1) [2019]
  • 「GMO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부정적 인식: 정량조사와 정성조사를 통한 통합적 접근」
    김경자 서석철 이범규 『소비자정책교육연 구』. 6(3) [2010]
  • 「For Better or for Worse ? ValencedComparative Frames and Regulatory Focu s」
    34 ( 1 ) . [2007]
  • 「Effects ofCountry-of-origin and Product-attribute Information on Product Evaluation : An Information Processing Perspective」
    16 ( 2 ) . [1989]
  • 「Country-of-origin effects for uni-national and bi-national products」 .
    19 ( 2 ) . [1988]
  • 「Consumer Perceptions towards Organic Food」
    49 [2012]
  • 「ChineseConsumers Demand for Food Safety Attributes : A Push for Government and Industry Regulations」
    94 ( 2 ) [2011]
  • 「Breaking the Frame : An Analysis of StrategicCognition and Decision Making Under Uncertainty」
    20 ( 10 ) . [1999]
  • 「Achievement Orientations from Subjective Histories of Success : Promotion Pride Versus Prevention Pride」
    31 ( 1 ) . [2001]
  • 「A Multivariate Analysis of Perceived Risk Self-Confidence and Information Sources」
    [1974]
  •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18]
  • 「2017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17]
  • 「1인 전용 레스토랑에 대한 고객의 방문의도 연구: 확 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김서연 류기상 『외식경영연구』. 17(3) [2014]
  • What makes consumers buy from Internet ? A longitudinal study of online shopping
    4 ) [2000]
  • Us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to investigate the determinants of recycling behaviour : a case study from Brixworth
    41 ( 3 ) [2004]
  • Understanding attitude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1980]
  • Theory of planned behavior : Potential tra velers from China
    28 ( 4 ) [2004]
  • The self-regulation of attitudes , intentions , and behavior
    55 ( 2 ) . [1992]
  • The role of health consciousness , food safety concern and ethical identity on attitudes and intentions towards organic food
    32 ( 2 ) [2008]
  • The components of Perceived Risk
    [1972]
  •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Applied to Coupon Usage
    11 ( 3 ) . [198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50 ( 2 ) [1991]
  • Testing the sufficiency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a case of customer dissatisfaction responses in restaurants
    24 ( 4 ) [2005]
  •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 Algebra and statistics.
    18 ( 3 ) . [1981]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 ractice :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103 ( 2 ) . [1988]
  • Self-discrepancy : a theory relating self and affect
    94 ( 3 ) . [1987]
  • Self-Regulation , Ego Depletion , and Motivation
    1 ( 1 ) . [2007]
  • Regulatory fit and persuasion : Transfer from Feeling right. ''
    86 ( 3 ) . [2004]
  • Regulatory Focus and Strategic Inclinations : Promotion and Prevention in Decision-Making
    69 ( 2 ) [1997]
  • R. L. 1998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NJ : Prentice hall . Hoffman , L. , &Conway , M. 1981 . 『Foundations of family therapy : AConceptual framework for systemsChange』.New York
  • R. D. 1965「Product bias in theCentral AmericanCommon market」
    2 ( 4 ) .
  • Psychometric methods
    [1978]
  • Promotion and prevention : Regulatory focus as a motivational principle
    30 [1998]
  • Prediction of goal-directed behavior : Attitudes , intentions , and perceived behavioralControl
    22 ( 5 ) . [1986]
  • Predicting hunting intentions and behavior : An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23 ( 3 ) [2001]
  • Predicting behavioral intention ofChoosing a travel destination
    27 ( 4 ) . [2006]
  • Perceived Usefulness , Perceived Ease of Use , and Use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13 ( 3 ) . [1989]
  • K. G. 2005. 「Food Quality and Safety : Consumer Perception and Demand」
    32 ( 3 )
  • JIAZIKEN. 『지각된 위험, 해외직구 사이트 정보특성, 혁신성이 소비 자 신뢰 및 호의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JIAOXUEJIE. 『해외직구 사이트의 구매후기 특성이 제품 신뢰성 및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Interactive Home Shopping : Consumer , Retailer , and Manufacturer Incentives to Participate in Electronic Marketplaces
    61 ( 3 ) . [1997]
  • How self-regulation creates distinct values : The case of promotion and prevention decision making
    12 ( 3 ) [2002]
  • H. H. 2010「Regulatory Focus , Regulatory Fit , and the Search and Consideration of Choice Alternatives」 .
    37 ( 4 ) .
  • G. W. 1964「Mental Health : A Generic Attitude」 .
    4 ( 1 ) .
  • E. T. 1997Beyond pleasure and pain
    52 ( 12 ) .
  • Diagnosing measurement equivalence in cross-national research
    26 ( 3 ) [1995]
  • Country-of-Origin Effects on Product Evaluations
    13 ( 1 ) . [1982]
  • Central and Peripheral Routes to Advertising Effectiveness :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10 ( 2 ) . [1983]
  • C. M. 2014.「Do Hedonic Motives Moderate Regulatory Focus Motives ? Evidence from the Framing of Persuasive Messages」
    106 ( 1 ) .
  • Bringing the frame into focus : the influence of regulatory fit on processing fluency and persuasion
    86 ( 2 ) . [2004]
  • Belief , attitude ,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5]
  •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to leisure choice
    24 ( 3 ) . [1992]
  • Academic insights : An application of multiple-group causal models in assessing cross-cultural measurement equivalence
    8 ( 4 ) . [2000]
  • AMOS 18.0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아카데미 [2010]
  • A re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60 ( 3 ) . [1996]
  •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30 ( 1 ) . [1993]
  • A comparis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18 ( 1 ) . [1992]
  • 2005.「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 E-Commerce : Making Acase for Interdependencies between Salient Beliefs」 .
    22 (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