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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BI가 재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매매력도를 매개로 = The Effect of BI on Catering Franchise Companies on Repurchase Inten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 Through purchasing attractiveness

이형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BI가 재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매매력도를 매개로 = The Effect of BI on Catering Franchise Companies on Repurchase Inten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 Through purchasing attractivenes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i
  • 구전 의도
  • 외식 프랜차이즈
  • 재구매 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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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BI가 재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매매력도를 매개로 = The Effect of BI on Catering Franchise Companies on Repurchase Inten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 Through purchasing attractiveness' 의 참고문헌

  • 호텔레스토랑의 브랜드가치가 브랜드이미지(기 능적, 상징적)와 행동의도(재구매의도)의 관계에 미치는 매개효과
    김성대 김한신 하용규 To urism Research, 41(4), 295-315 [2016]
  • 호텔기업의 서비스품질, 아이덴티티 매력도, 고객 -기업일체성, 가격 공정성 지각의 제 관계
    김인신 이은지 현성협 관광레저연구, 25(7), 251-26 6 [2013]
  • 호텔기업의 브랜드 증거가 신뢰, 전환비용, 대안매력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무형 진양호 외식경영연구, 14(5), 197-220 [2011]
  • 호텔광고 태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한진영 디지털융복합연구, 15(7), 181-190 [2017]
  • 호텔 레스토랑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신뢰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품질의 매개효과
    김성대 김한신 하용규 관광경영연구, 73, 47- 69 [2016]
  • 혁신제품의 브랜드확장이 모브랜드 및 기업브랜드에 미 치는 피드백효과: 지각된 적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문섭 정연승 대한경영학회 지, 23(6), 2973-2994 [2010]
  • 향토관광음식점 외식품질특성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익 관광레저연구, 29(11), 89-105 [2017]
  • 항공사의 내부마케팅이 소진, 브랜드 애착,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자아일치감의 조절효과
    김현지 세종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에 대해 지각된 가치가 구매행동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진희 관광연구저널, 31(3), 207-220 [2017]
  • 프로구단의 마케팅활동과 기업이미지, 제품선호 도와의 관계분석: 프로배구단 현대캐피탈을 중심으로
    김민철 이기룡 정명수 한국사회체육학회 지, 37(1), 509-520 [2009]
  • 프랜차이즈 편의점 가맹본부의 지원서비스와 만족, 신뢰, 재계약, 다점포운영, 추천의도와의 관계
    김영택 정태석 서비스경영학회지, 15(3), 237-2 60 [2014]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로컬커피전문점 간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비교 연구
    정양식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1), 105-1 12 [2019]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추윤경 관광연구, 27(6), 301-317 [2013]
  • 프랜차이즈 이론: 이론의 진화와 외식프랜차이즈에 대한 적용
    허양희 호텔경영학연구, 21(2), 165-187 [2012]
  •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방문경험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 에 미치는 영향.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황규범 박사학위논문 [2019]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소유구조 결정요인: 이론과 증거
    변숙은 오승수 임영균 유통연구, 16(3), 33-75 [2011]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 단계(development stage) 에 따른 특성 연구
    김주영 유보미 유통연구, 18(1), 25-55 [2013]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급사슬 전략에 대한 탐색 적 연구
    김대수 정의범 조부연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3(1), 255-282 [2012]
  •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프랜차 이즈 산업 육성정책 방안
    강병오 김진수 이정희 유통연구, 14(5), 153-179 [2009]
  •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모델의 매력성 및 적합성 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병옥 이동한 허정무 프랜차이즈경영연구, 8(4), 7 -19 [2017]
  • 프랜차이즈 본사-가맹점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강보현 마케팅연구, 28(1), 1-20 [2013]
  • 프랜차이즈 복수지배구조 시스템 고객성과의 결정요인
    이인구 지성구 마케팅관리연구, 16(3), 125-140 [2011]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의 브랜드 증거가 브랜드 현저성과 태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현모 외식경영연구, 22, 225-246 [2019]
  • 프랜차이즈 기업의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파리바게뜨 사 례
    조준상 Korea Business Review, 14(3), 215-250 [2011]
  •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기업가정신과 성과
    임성준 전윤철 추승엽 한국 콘텐츠학회논문지, 17(3), 408-420 [2017]
  •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개인특성 및 기업가 정신과 경영성과 인 식과의 관계분석 연구
    김선희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713-729 [2017]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통제가 가맹점주의 신뢰 및 순응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박종혁 외식경영연구, 15(2), 97-115 [2012]
  •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콜라보레이션 메뉴 선택속성이 고객만 족,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관광레저연구, 29(2), 147-16 4 [2017]
  •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공간구 성 요소와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루이비통 플래그쉽 스토어 중심으로
    김보현 건국대학교건축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만족과 재구매의도 간에 전환장벽의 조절 효과
    김광지 관광연구, 27(2), 21-38 [2012]
  •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관리
    유혜경 전수연 홍완수 외식경영연구, 9, 255-275 [2006]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소비자의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응 박정훈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24(3), 245-255 [2009]
  •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재윤 이승익 Culinary Science & Hospital ity Research, 17(2), 153-167 [2011]
  • 컨벤션센터 브랜드경험이 브랜드 애착과 구전의 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 관여도의 조절 효과
    이광호 현성협 황진수 호텔경영학 연구, 23(4), 113-127 [2014]
  •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 일치가 사용자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광호 현성협 황진수 관광연구, 30(1), 105-123 [2015]
  • 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 결정요인 에 관한스타벅스와 다빈치 간의 비교연구: 변형된 SERVQUAL 을 중심 으로
    김기진 성태종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7(1), 12-25 [2011]
  • 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 관련변인에 관한 메타분석
    박희석 유통경영학 회지, 22(3), 55-60 [2019]
  •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평가를 위한 지표개 발에 관한 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25(1), 359-378 [2013]
  • 축제 스토리텔링 매력지각과 재방문의도 연구: 브랜드 명성을 조절효과로
    천민호 관광경영연구, 85(1), 537-552 [2018]
  • 청주지역 일부 대학생의 수면의 질에 따른 식행동 및 생활습관
    배문경 진세환 대 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24(5), 395-407 [2019]
  • 지역축제의 매력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조선배 진재수 현성협 관광연구, 27(1), 333-353 [2012]
  •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 사에 미치는 영향
    서헌 이용기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 17(4), 181-195 [2008]
  • 정보원천의 신뢰성, 매력성, 전문성이 스포츠제품 정보제 공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학 정승훈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4(1), 1-16 [2009]
  • 전통주전문점 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에 관한 연구
    남동현 이훈영 관광연구저널, 30(5), 213-228 [2016]
  • 전주한옥마을 매력도 분석-방문객의 중요도, 만족도를 중심으 로
    심인보 관광경영연구, 53(1), 185-203 [2012]
  •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생산품의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관 한 연구
    나운환 오동록 직업재활연구, 26(1), 49-69 [2016]
  • 자기감시성, 선발브랜드의 인지도, 광고모델 유형이 미투 브랜드의 품질지각에 미치는 영향
    정승연 황선진 복식연구, 65(8), 22-34 [2015]
  • 입지요인이 외식프랜차이즈 점포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오형석 조정현 대한부동산학회지, 37(2), 177-191 [2019]
  • 인터넷쇼핑에서 구매이후의 평가속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전종근 홍성태 31(7)(특별호), 1765-1786 [2003]
  •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후기 특성이 판매촉진 추구혜택과 구매만족도,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수연 이수진 한국의류산업학회 지 pISSN, 16(1), 2014 [2014]
  • 유통업체 브랜드 구매 후 평가와 제조업체 브랜드 구매 의도
    김지연 박진용 상품학연구, 29(1), 59-71 [2011]
  • 위험과 커뮤니케이션: 원자력의 사회적 수용에 미치는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신뢰성, 효용인식, 위험인식을 매개로
    김형일 한동섭 한국위기관 리 논집, 7(2), 1-22 [2011]
  • 위탁급식전문업체의 내부마케팅 활동이 동기부여 및 조직 내부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현진 연세대학교생활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외식프랜차이즈의 가맹점교육이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송승헌 이오준 장혁래 전경철 한국외식산업학회지, 9(3), 7-17 [2013]
  • 외식프랜차이즈시스템의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최웅 허진 외식경영 연구, 15(1), 377-398 [2012]
  • 외식프랜차이즈기업의 파트너쉽의 중요성
    신강현 이정철 한국콘텐츠 학회논문지, 9(6), 390-398 [2009]
  •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노현 전태유 상품학연구, 28(2), 17-29 [2010]
  •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가맹점주의 관계만족과 서 비스지향성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김지혜 한국외식산업학회 지, 10(1), 29-42 [2014]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 한 연구
    함성필 관광레저연구, 21(1), 231-247 [2009]
  • 외식정보의 온라인 특성이 구전수용 및 확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재원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업체 PPL 에 대한 광고태도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체인레스토랑 고객을 대상으로
    권기준 김미경 외식경영연구, 17, 353 -374 [2014]
  • 외식업의 SNS 구전정보 특성이 정보수용, 소비자태도, 구전정보 의 재 전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기혼여성 소비자를 중심 으로.
    이나겸 영남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 논문 [2015]
  • 외식소비자의 온라인 구전정보 수용 및 지속적 이용의도 에 관한 연구-수정된 Triandis 모델의 적용
    남궁영 최수지 관광학연구, 39(3), 207-227 [2015]
  • 외식서비스기업의 브랜드이미지와 가치지각, 만족도, 재 구매의도와의 관계: 의도와의 관계
    윤지영 황수연 외식경영연구, 18, 31-51 [2015]
  • 외식산업의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 충성 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상균 허영욱 경영교육연구, 26, 321-346 [2011]
  • 외식산업 브랜드 이미지 세분화에 따른 브랜드 평가 및 충성도 에 관한 연구
    유영진 한국호텔 관광학회, 8(4), 204-216 [2006]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 (CRS) 활동이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호석 지역산업연구, 40(2), 9-32 [2017]
  • 외식기업의 Mobile Commerce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제 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찬우 정인영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4(8), 38-48 [2018]
  • 외식기업 온라인정보원천이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구매행 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31(5), 247-265 [2017]
  • 외식 전문가의 퍼스널 브랜드 매력성 연구
    신형철 관광경영연구, 85, 53 -71 [2018]
  • 외식 산업의 SNS 프로모션이 고객의 태도에 미치는 영 향과 구전 행동의 조절 효과
    박연섭 임현철 상품학연구, 36, 21-30 [2018]
  • 외식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의 영향 관계
    강병남 김형준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0(4), 201-214 [2004]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콘텐츠 특성, 동일 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옥정원 윤대홍 이종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2), 385-396 [2011]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대한 연구
    박성휘 안광호 유창조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146-148 [2011]
  •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구전수용과 확산에 미치는 영 향: 소비자 정보수용유형을 중심으로
    성태경 홍상진 대한설비관리학회지, 20(4), 59-65 [2015]
  • 여행사이미지와 기업아이덴티티에 관한 영향 연구
    조정보 관광경영연 구, 9(1), 232-253 [2000]
  •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 신뢰도가 브랜드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이선영 경기대학교관광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여행사 모바일 앱 매력도 영향요인 연구-가격 공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명수 이정훈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3(5), 119-140 [2015]
  • 식당종사원의 매력성이 고객의 메뉴선택과 만족 및 재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28(3), 271-283 [2019]
  •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객의 브랜드신 뢰도, 브랜드 애착, 재방문의사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숙 디지털융복 합연구, 15(12), 159-167 [2017]
  • 소비자의 신체 존중감이 온라인 패션제품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강성호 김완민 이한근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2), 85-96 [2015]
  • 소비자의 식품안전 인지도와 안전행동 평가
    류경 박기환 박지연 박형수 심상국 최은희 최정화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 24(1), 1-11 [2009]
  • 소비자들의 판매원 상담 동기가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판매원 매력성과 소비자의 통제위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영근 배준희 서민재 마케 팅논집, 25(4), 57-75 [2017]
  • 소비자 행동론(제 2 판)
  • 소비자 불만족, 대안의 매력도, 전환 비용이 소비자의 전환 의향 에 미치는 영향 검증
    이형탁 산업경제연구, 23(4), 2135-2155 [2010]
  • 소비경험이 브랜드 신뢰, 고객만족도, 재구매 의도에 미치 는 영향 연구-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권용주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4(4), 35 7-377 [2012]
  • 상업공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BI)를 응용한 공 간 그래픽에 관한 연구
    김영훈 정희은 주혜라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17(6), 128-136 [2008]
  • 상권특성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요인
    노승인 송선주 부동산 도시연구, 11(1), 27-46 [2019]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서울
    채서일 비앤엠북스 [2010]
  •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과학클라우드
    강윤희 한국콘텐츠학회지, 11(1), 4 0-45 [2013]
  • 브랜드디자인
    최인영 서울: 미진사 [2013]
  • 브랜드 호감도 상승을 위한 바디케어 화장품 브랜드 디자인 리 뉴얼 연구
    김진영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4), 269-278 [2013]
  • 브랜드 편익이 마케팅・재무성과가 반영된 브랜드 자산에 미치 는 영향
    전주언 광고학연구, 27(6), 51-74 [2016]
  • 브랜드 진정성이 구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민동원 이시내 경영 학연구, 45(4), 1279-1307 [2016]
  •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서비스 품질, 물리적 환경이 일치 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우종필 허정호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360-365 [2012]
  •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의 태도,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선정 이걸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3), 125-135 [2017]
  • 브랜드 웹툰 수용자의 독특성 욕구가 콘텐츠 태도 및 구 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표현 욕구 충족의 매개와 지각된 설득의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희준 조창환 광고학연구, 28(8), 111-132 [2017]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소셜 미디어 기반 문화경험적 활용방안 사례 비교분석 연구
    권승경 장동련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4(1), 187-200 [2011]
  •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효과: 브랜드 가치와 만족도의 매개효과
    박종철 조지선 비즈니스연구, 1(1), 7-13 [2016]
  • 브랜드 아이덴티티 측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콜라 보레이션 전략 연구
    박찬흠 장청건 디자인지식저널, 23, 223-234 [2012]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에 따른 구성요소 상호간 비교 분석-국 내 카페형 베이커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정진숙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논문 집, 36, 43-62 [2014]
  •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공간 마케팅 기법에 관한 연구: 국순당을 중심으로
    이주영 이화여자대학교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브랜드 공간의 아이덴티티 형성을 위한 감성요인 분석: 베이커 리 카페 4 사의 이미지 분석을 중심으로
    사영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3(4), 31- 40 [2015]
  •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여성의류 브랜드 유형과 소비자 특성 중심으로
    정두영 연세대학교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5]
  •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착, 구매의도 및 SNS 구 전의도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윤성준 이종무 이형주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17 2-194 [2016]
  • 불황기의 광고전략. 서울
    이유재 이준엽 광고연구 [1998]
  • 베이커리카페 라이프스타일 유형이 소비자의 경험가치 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베이커리카페중심으로
    김태숙 박은아 관광레저연구, 29(4), 1 31-148 [2017]
  • 베이커리점 선택속성의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연구
    김동수 김민수 관 광연구저널, 29(12), 199-210 [2015]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상품품질이 고객신뢰와 장기지향성에미 치는 영향
    이명호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20(3), 125-136 [2014]
  • 베이커리 종사원의 근무환경이 직무소진,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광주지역의 베이커리 업체를 중심으로
    이인재 호텔리조트연구, 18 (3), 305-330 [2019]
  • 베이커리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현 심홍보 이은주 Tourism Research, 41(1), 155-176 [2016]
  • 베이커리 매장 내 구매촉진을 위한 사용 자 경험 연구: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 매장 내 감각 경험 요소를 중심으 로
    김승인 김홍인 손상득 양민혜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1), 651-660 [2013]
  •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의 관광매력성, 만족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김흥렬 허중욱 관광연구, 26(6), 141-155 [2012]
  • 면세점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행동 연구
    윤선민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8]
  • 맛집에 대한 경험가치가 브랜드 연상과 재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강재희 강진희 관광연구저널, 31(6), 109-126 [2017]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 지 이용행태 분석
    김미경 이은선 광고학연구, 23(2), 31-55 [2012]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베이커리 제품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임현철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6(3), 14-31 [2010]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관광목적지 매력요인 평가 차이에 관한 연구
    장애옥 최병길 관광연구저널, 24(2), 25-48 [2010]
  • 대학 급식 서비스에서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신 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진호 서비스경영학회지, 16(5), 73-100 [2015]
  • 농촌어메니티 관광자원 매력성에 따른 관광체험만족도 및 관광 개발 지지도에 대한 구조관계분석: 도시민 농촌관광마을 방문객을 중심 으로
    윤유식 농어촌관광연구, 17(4), 121-143 [2010]
  • 기업의 개성이 기업 매력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e-bu siness 활용을 중심으로
    김영균 오주연 e-비즈니스연구, 11(2), 463-485 [2010]
  • 기업의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활동 이 브랜드 및 구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재익 정기한 정지희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대 회, 1-8 [2010]
  • 기업 아이덴티티 구성요인과 중요도에 관한 연구: 백화점 기업 을 중심으로
    문효진 한국광고홍보학보, 10(3), 343-372 [2008]
  • 기업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의 두 가지 관점
    손주현 장영중 한국디자 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96-97 [2013]
  • 금융기관의 기업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신뢰, 브랜드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공익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어경수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글로벌 레스토랑의 브랜드이미지가 확장브랜드와 재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향숙 우찬복 Tourism Research, 37, 93-109 [2012]
  •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에서의 인적자원개발에 관한 체계 적 문헌 고찰
    김은성 리상섭 프랜차이즈경영연구, 10(2), 33-47 [2019]
  • 국내 로드샵화장품 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와 컬러 아이덴티티의 관계 연 구
    이현지 한국미용학회지. 22(5), 1061-1070 [2016]
  • 국내 공동주거 공간 이미지 요소로서의 아트월 패턴 연구
    김성아 김은정 박영순 임선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19(3), 86-94 [2010]
  • 국가 브랜드 사업으로서 템플스테이 고부가가치 전략을 위한 문 화상품 디자인콘텐츠 개발–불전사물 중 운판을 중심으로
    김선영 복식, 63(4), 30-43 [2013]
  • 구전연구에 관한 문헌적 고찰
    류강석 유시진 마케팅연구, 30(1), 145-17 6 [2015]
  • 구전 효과가 소비자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 구
    김영찬 정재학 마케팅연구, 19(3), 1-20 [2004]
  •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의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양윤 조문주 광고학연구, 11(3), 7-34 [2000]
  • 관광목적지 매력성이 목적지만족에 미치는 영향
    손일락 호텔경영학연 구, 28(4), 285-294 [2019]
  • 관광객특성에 따른 매력속성과 만족도의 차이검정 및 관 계연구
    양길승 이인성 관광연구저널, 27, 385-398 [2013]
  • 관광 매력속성 향상을 위한 우선순위의 도출
    오민재 관광연구저널, 31, 67-81 [2017]
  • 공연장 브랜드파워가 티켓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유리 예술경영연 구, 22, 29-58 [2012]
  • 공간 사용 색채 분석을 통한 브랜드의 색채 이미 지에 관한 연구-브랜드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오승희 최진희 한귀연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2 (2), 39-50 [2014]
  • 게스트하우스 외국인 이용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이용편익, 이용 만족, 구전의도와의 관계 연구
    박진영 관광연구, 29(6), 103-125 [2015]
  • 개인 브랜드 자산 형성에서 유명인 매력성의 역할
    김정렴 전종우 한국 광고홍보학보, 18(4), 133-180 [2016]
  • 가정간편식의 제품신뢰도가 브랜드 이미지, 재구 매의도,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현준 윤영진 황진수 관광연구저널, 33(1), 217-226 [2019]
  • 가맹점과 비가맹점 간의 비교 분석을 통한 프랜 차이즈 산업의 실태에 관한 연구
    김명준 박병화 이상엽 관광레저연구, 28(1), 347-364 [2016]
  • 『외식 제품의 SNS발신자 특성과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 태도 및 구 매의도와 구전의도 영향 연구: SNS수신자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양식 경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서울: 경영정신 [2003]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카페의 브랜드가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 도의 관계에서 브랜드이미지의 매개효과」
    윤선미 관광연구저널, 29(8), 165-179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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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rd-of-mouth segments : Online , offline , visual or verb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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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rd-of-mouth : the indirect effects of marketing eff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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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thin-brand and cross-brand word-ofmouth for sequential multi-innovation diffus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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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y satisfied customers de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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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y recommend a brand face‐to‐face but not on Facebook ? How wordof‐ mouth on Online social sites differs from traditional word‐of‐mo u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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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 홈쇼핑의 쇼 호스트가 TV 홈쇼핑에 대한 태도와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매력성, 진실성, 전문성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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