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서핑참여자의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체험과 소비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Surfer’s Experience Based on Experience Economy Theory and Customer Behavior Intention

류진승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서핑참여자의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체험과 소비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Surfer’s Experience Based on Experience Economy Theory and Customer Behavior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러브마크
  • 몰입경험
  • 서핑참여자
  • 소비행동의도
  • 체험
  •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체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2 0

0.0%

' 서핑참여자의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체험과 소비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Surfer’s Experience Based on Experience Economy Theory and Customer Behavior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호텔이미지가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근수 이혜미 한진수 관광연구저널, 30(3), 79-92 [2016]
  • 현대 스포츠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이정학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2, 83-93 [2004]
  • 해외장거리 스쿠버다이빙 관광 이미지, 여행제약, 방문열망에 관한 연 구
    김헌일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5(4), 127-142 [2011]
  • 해외여행체험요소가 여행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여행지에 대한 러브마크(Lovemarks)를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우진 세종대학 교 대학원 [2011]
  • 해양레저 스포츠참여자들의 체험이 감정기억만족 그리고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국내?외 다이빙활동지 비교-.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서민정 세종대 학교 대학원 [2012]
  • 해양관광론
    김성귀 서울: 현학사 [2010]
  • 하트마크
    홍성용 서울: 도서출판 이새 [2015]
  • 파일과 길모어의 체험 경제 영역이 영화제 방문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조원 심원섭 정헌일 미디어 경제와 문화, 8(3), 93-129 [2010]
  •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이 심신치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서용석 동방문화대학교 대학원 [2015]
  • 템플스테이 체험이 방문객 행동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체 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송학준 이충기 관광연구, 30(6), 303-322 [2015]
  • 축제체험의 개념적 구성모형
    이훈 관광학연구, 30(1), 29-46 [2006]
  • 축제에서의 체험이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chmitt의 전략적 체험모듈(SEMs)을 중심으로
    김지희 오선영 윤설민 고객만족경영연구, 13(2), 179-199 [2011]
  • 축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의 몰입경험이 여가만족과 생활만족에 미치 는 영향
    이미혜 기업경영연구, 20(2), 191-210 [2013]
  • 축제 브랜드개성, 브랜드동일시, 러브마크와 고객자산 간 관계연구-무 주 반딧불축제와 보령머드축제 비교. 미간행박사학위논문
    하진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축제 방문객의 체험동기와 프로그램의 체험몰입, 축제성과 간의 영향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범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 초보 서퍼의 참여동기와 몰입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상유 박상일 이광용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43(1), 1-10 [2019]
  • 체험요소가 카지노 고객의 감정반응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동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5]
  • 체험마케팅의 허와 실
    장대련 한국마케팅저널, 8(2), 93-99 [2006]
  • 체험관광의 참여 동기, 몰입, 행동의도 간 관계. 미간행석사학위논문
    황태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2]
  • 체험경제이론을 적용한 워터파크 체험요인과 즐거움, 브랜드충성도, 관계지속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김재환 김형근 이정학 한국체육과학회지, 26(5), 729-743 [2017]
  • 체험경제이론을 이용한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만족도 연구: 지각된 가 치, 신뢰성,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명유진 세종대 학교 대학원 [2017]
  •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생활무용참여자의 스포츠가치관, 지속적 참여의 도의 관계 -스포츠의 감성적 인식을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임선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8]
  • 체험경제이론(4E’s)에 기반한 음식축제의 체험성이 러브마크와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지역산업연구, 41(2), 223-244 [2018]
  • 체험경제(4Es)이론에 따른 축제방문객의 행동의도와 체험관광 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심으로
    유근준 이혁진 관광레저 연구, 26(3), 263-281 [2014]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 는 영향: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 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55-78 [2007]
  • 청소년의 스포츠미디어 관여경험을 통한 스포츠가치관과 태도 및 참 가간의 인과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정현영 용인대학교 대학원 [2007]
  • 청소년의 스마트폰 몰입과 운동정서 및 스포츠 참여 간의 구조모형 검증
    권민정 김선희 박경석 한국체육과학회지, 23(4), 803-812 [2014]
  • 청소년의 미디어스포츠 몰입경험과 운동몰입, 운동정서 및 운동지속 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안수운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5]
  • 중 고등학교 운동선수의 스포츠참가요인과 운동선수만족, 운 동지속 및 탈퇴의사의 관계
    김용준 서희진 한국체육학회지, 44(2), 97-107 [2005]
  • 제품 유형에 따른 경험 마케팅이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고관여 이성제품과 감성제품의 비교를 중심으로. 미간행석사 학위논문
    양년화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5]
  • 전자상거래 산업에서의 감정반응(PAD) 요인이 쇼셜 커머스 (Social Commerce) 서비스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두순 이미영 함유근 생산 성논집, 27(3), 457-489 [2013]
  • 재미요인이 수상스포츠참여자의 레크리에이션 전문화에 미치 는 영향
    권일권 남상백 수산해양교육연구, 28(2), 356-365 [2015]
  • 익스트림 스포츠 참여자의 하위 문화적 특성
    안현군 한국체육학회지, 56(5), 147-156 [2017]
  • 이정은, 최병창 관광목적지의 스토리텔링, 러브마크 및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관광연구, 33(2), 141-163 [2018]
  • 유산관광지에서의 현장체험 속성에 관한 연구 : 수원 화성행 궁 체험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엄서호 한숙영 관광연구, 20(2), 55-70 [2005]
  • 원미란 축제 체험요소가 감정반응, 몰입,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극동대학교 대학원 [2018]
  • 원미란 축제 체험요소가 감정반응, 몰입,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반응, 몰입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극 동대학교 대학원 [2018]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출판사 [2015]
  • 온라인 웨딩커뮤니티의 브랜딩을 위한 러브마크 사례연구. 미간행석 사학위논문
    손윤경 중앙대학교예술대학원 [2007]
  • 온라인 여행상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이보미 이형룡 대한관광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23(2), 174-187 [2008]
  • 여가활동과 여가몰입이 모험관광 참여자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미 간행박사학위논문
    권현재 배재대학교 대학원 [2008]
  • 여가학 연구에서 용어와 개념의 혼동이 낳은 재난: 몰입(Flow)과 몰입 (Commitment)을 중심으로
    박세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9, 271-282 [2015]
  • 여가스포츠 참여 여성노인의 몰입경험이 여가정체성 및 심리 적웰빙에 미치는 영향
    원영신 정희재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4(5), 85-96 [2010]
  • 에어로빅스 참가의 멘토링 경험, 운동몰입, 신체적 자아개념 및 운동 지속의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장진우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9]
  • 어린이과학관의 테마파크적 기획설계에 관한 연구: 스토리텔링 기법 과 테마파크 개념을 적용한 어린이 과학관 기획을 중심으로. 미간행박 사학위논문
    김희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9]
  • 양양을 서핑 거점도시로, 강원도, 8개 해변 서핑 특화지구 조 성
    임보연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190822046600062] [2019]
  • 심리치료에서의 saprogenic factor로서의 ‘flow'경험
    유영달 한국 임상심리학 회 2000 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 1-8 [2000]
  • 시흥 거북섬 개발추진 ‘순항’. 파이낸셜뉴스
    강근주 [http://www.fnnews.com/news/201904181025335497] [2019]
  • 스포츠센터 회원의 운동가치인식과 과제목표성향, 운동몰입, 운동지속 에 관한 인과모형. 미간행박사학위논문
    박상우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7]
  • 스포츠센터 실내디자인 환경지각에 대한 인지반응과 감정반응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정재훈 경상대학교 대학원 [2010]
  • 스포츠 행위에서 나타나는 감성적 인식에 관한 연구. 미간행박사학위 논문
    박현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 스포츠 체험요소가 스폰서십에 효과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홍성찬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0]
  • 송치만, 전형연 광고의 스토리텔링 장치와 브랜드의 역할
    백승국 최용호 서 울: 인간사랑 [2005]
  • 소비관련 감정척도 개발
    이학식 임지훈 마케팅연구, 17(3), 55-91 [2002]
  • 서핑참여자의 참여동기가 몰입경험 및 지속 적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의엽 권재윤 남상백 박상규 수산해양교육연구, 29(2), 492-502 [2017]
  • 서핑은 스포츠? 아니다, 서핑은 패션이다. 중앙일보
    윤경희 [https://news.joins.com/article/21728318] [2017]
  • 서핑용품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기업신뢰, 브랜드태도, 브랜드애 착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이지훈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3]
  • 서핑에 빠지다
    이규현 서울: 황금시간 [2012]
  • 서핑보드의 국산화 제작을 위한 모델링 기법 및 특성 해석. 미간행석 사학위논문
    김지훈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2011]
  • 서핑관광객의 진지한 여가 동기, 몰입,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최재우 최호수 관광경영연구, 22(4), 217-235 [2018]
  • 서핑 참여자의 재미요인, 참여만족과 재참여의사 간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석사학위논문
    김수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 서핑 참여자들의 인지적 자유감과 심리적 행복감 및 생활만족간의 관 계 검증
    강현욱 한국체육과학회지, 28(1), 321-332 [2019]
  • 서핑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4%9C%ED%95%91] [2019]
  • 서피비치 서피비치 소개
    [http://www.surfyy.com/] [2019]
  • 서퍼들의 파라다이스 양양바다
    이원택 [https://blog.naver.com/likeyyang/221273077597] [2019]
  • 서퍼들의 숙련도에 따른 균형능력과 하지 근활성도 분석. 미간행석사 학위논문
    김효신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
  • 생활체육참여자의 기본심리욕구와 감각추구성향, 몰입경험, 운동중독 의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정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0]
  • 생활체육 참여자의 목표지향, 몰입경험 및 여가경험과 생활만족간의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서수연 용인대학교 대학원 [2005]
  • 삼성경제연구소 소비자의 브랜드사랑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2006]
  • 사랑 받는 브랜드의 조건: from 'Like' to 'Love'. Issue Paper
    최순화 삼성경 제연구소, 1-49 [2006]
  •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감성관계 를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류재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브랜드동일시와 브랜드애착의 매개적 역할에 대한연구
    박성연 이현주 소비 문화연구, 12(2), 19-37 [2009]
  • 박물관 방문 관광객의 동기, 몰입, 만족도 간의 관계 연구: push-pull요인을 바탕으로
    김지희 한진수 관광연구, 26(1), 15-26 [2011]
  • 박람회 체험요소(4Es), 즐거움, 만족, 재참가의도 간의 관계 연구 -2015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수정 무역전시연구, 10(2), 175-196 [2015]
  • 문화관광축제의 체험경제이론(4Es)과 행동의도와의 영향관계 연구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용석홍 안 양대학교 대학원 [2016]
  • 문화 관광축제 체험이 개최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몰입의 매 개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박순천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만리포 해변을 서해안 최고 서핑 스폿으로. 연합뉴스
    조성민 [https://www.yna.co.kr/view/AKR20190407020200063?input=1195m] [2019]
  • 마스터즈 수영선수의 여가몰입경험이 여가정체성 및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김진성 윤대현 한국체육학회지, 48(5), 277-287 [2009]
  • 레크리에이션 전문화로서 크로스핏 운동체험에 관한 분석
    강현욱 박광원 여 가학 연구, 15(1), 61-81 [2017]
  • 레저스포츠웨어 소비자의 참여동기, 자기효능감 및 운동몰입이 기능 성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김찬호 중앙대학 교 대학원 [2011]
  • 레스토랑 유형별 감성적 식공간 연출이 고객감정반응만족 및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김상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 러브마크이론을 적용한 전북 관광체험가치의 평가틀 도출 및 러브마 크 가치 상향화 전략
    이태희 한국관광학회 제8차 학술연구발표논문집. 15-25 [2010]
  • 러브마크. LG경제연구원경영교실
    이연수 LG 주간경제, 926호 [2007]
  • 동계스포츠 참여자의 몰입경험이 여가정체성 및 여가지속에 미치는 영향
    박형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8(2), 63-73 [2014]
  • 도보관광 목적지의 이미지, 감정적 반응, 행동의도에 관한 연 구
    김승리 김혜영 관광연구, 29(5), 257-274 [2014]
  • 대한서핑협회 대한서핑협회 연혁
    [http://www.koreasurfing.org/] [2019]
  • 대학 운동선수들의 완벽주의 성향이 운동 스트레스 및 운동 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오채윤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논문쓰기
    김민규 김주환 홍세희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관광지의 특성,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강인호 전형규 조원섭 관광연구, 25(3), 237-258 [2010]
  • 관광지의 브랜드 동일시가 러브마크,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훈 관 광연구저널, 30(2), 137-153 [2016]
  • 관광지스토리텔링에 따른 러브마크형성이 관광객 만 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도 수원화성 지역을 중심으로
    류인평 양영관 최정효 관 광경영연구, 69(1), 55-77 [2017]
  • 관광여가활동으로서 자연휴양림 이벤트 체험요소(4Es)와 재방 문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 연구
    류재숙 임재필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4(2), 75-91 [2016]
  • 관광스토리텔링 체험요소가 관광목적지 브랜드가치 인식과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
    양정임 이태희 관광학연구, 6, 59-78 [2011]
  • 관광객의 스토리텔링경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가치인식과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 관계연구-Mindfulness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박 사학위논문
    양정임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 관광 스토리텔링의 중요 요소에 따른 관광지 러브마 크기대에 관한 연구
    양정임 이태희 인옥남 관광학연구, 34(5), 155-176 [2010]
  • 골프장의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가치, 인지적감정적 반응, 고객만 족, 재방문의도 및 충성도의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하상원 단국대학교 대 학원 [2012]
  • 골프장 소비가치가 소비성향, 스포츠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김가나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9]
  • 골프경험과 몰입경험에 따른 여가만족의 관계
    양춘호 조영권 한국스포츠학 회지, 9(3), 35-46 [2011]
  • 강원 양양군 `서핑비치로드` 조성 사업 시동…관광 편의시설 확 충. 매일경제
    이상헌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9/04/259398/] [2019]
  • 감정반응 요인이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 행박사학위논문
    김세준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3]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76 ( 4 ) , 97-105 [1998]
  • Tourist motivation and typologic
    [2004]
  • The sport commitment model : Measurement development for the youth-sport domain
    15 , 16-38 [1993]
  • The construct of sport enjoyment In G. C. Roberts ( Ed ) . Motitation in sport and exercise
    [1992]
  • The concept of flow . In Handbook of positive psychology
    [2002]
  • The Experience Economy : Work Is Theater & Every Business a Stage
    [1999]
  • The Contribution of Leisure Participation and Leisure Satisfaction to Life Satisfaction of Older Person
    18 ( 4 ) , 259-265 [1982]
  • Talented teenagers : the roots of success and failure
    [1993]
  • SportCommitment : A model integrating enjoyment , dropout , and burnout
    13 ( 3 ) , 254-265 . [1991]
  •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성태제 서울: 학지사 [2014]
  • Predicting flow at work : investigating the activities and jobCharacteristics that predict flow states at work
    15 ( 2 ) , 180-190 [2010]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 Tourism applications
    46 ( 2 ) [2007]
  • Measuring Emotion - Lovemarks : The Future Beyond Brands
    46 ( 1 ) , 38-48 [2006]
  • Mark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 : Conceptual Foundations
    1 [1996]
  • Love marks : The future beyond Brands
    [2004]
  •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s : Classic definitions and new directions
    25 ( 1 ) , 54-67 [2000]
  • In search of lovemarks . The semantic structure of brands Proceedings of the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42-49 [2007]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2002]
  • Flow :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1990]
  • Experiential marketing : How to get customers to sense , feel , think , act , and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1999]
  • Diel. & Menges.(2000). Surfing. UK : Meyer & meyer sport
    [2000]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 The flow state scale
    18 , 17-35 [1996]
  • Cut 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s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6 , 1-55 [1999]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5]
  • Amos 18.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아카데미 [2013]
  • Affective responses to exercise are dependent on intensity rather than total work
    39 ( 8 ) , 1417-1422 [2007]
  • A response to the Kimiecik & Stein and Jackson papers
    4 , 24-35 [1992]
  • A model for consumer devotion : Affective commitment with proactive sustaining behaviors
    5 , 15-27 [2004]
  • ?, 장흥섭?, 김윤정, ?강태용 커피전문점의 환경요인이 감정반응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환기추구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민경 경영교육논 총, 62, 271-292 [2010]
  • ? 최영준? 이충기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보령머 드축제를 중심으로
    송학준 대한관광경영학회, 25(6), 179-199 [2011]
  • ? 박대환? 원철식? 오창호? 박희용? 하경술 관광스토리텔링과 부산방문 객의 관계강도에 관한 연구: 러브마크(lovemark)의 매개효과를 중심으 로
    이준혁 한국관광연구, 69(1), 387-397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