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놀이치료사를 위한 자기성찰 중심 수퍼비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Development and Effect of Self-reflection Centered Supervision Program for Play Therapists

김 금란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놀이치료사를 위한 자기성찰 중심 수퍼비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Development and Effect of Self-reflection Centered Supervision Program for Play Therapis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놀이치료사
  • 자기성찰
  • 정신분석
  • 치료사발달수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3 0

0.0%

' 놀이치료사를 위한 자기성찰 중심 수퍼비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Development and Effect of Self-reflection Centered Supervision Program for Play Therapists' 의 참고문헌

  • 프로이트(S. Freud)의 정신분석학에서 불안 이론 연구
    이효정 동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커리어 정체성에 대한 자기성찰체험이 프로티언 커리어 지향성의 변 화에 미치는 영향
    박성욱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초심상담자의 셀프 수퍼비전(self-supervision)을 위한 구조화된 모형 개발
    조경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초보상담자의 자기문제 극복을 위한 자각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세지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초기성장과정에서의 대상관계 경험과 우울증의 관계가 하나님 이미지와 신앙생활에 미치는 영향
    고영모 총신대학교 목회신학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집단놀이 활동이 정신지체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주연경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정신분석학의 이론과 윤리를 통한 자기 성찰 교육의 가능성 모색
    이진숙 한국사고와표현학회. 11(2), 243-272 [2018]
  • 정신분석적 관점에서 본 Edward Hopper 작품에 나타난 불안의 상징적 이미지
    송미옥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정신분석수련(Psychoanalysis Training)이 정신과 임상에 어떤영향을 미칠 것인가?
    이창훈 한국정신분석학회. (27)1, pp. 2-6 [2016]
  • 정신분석상담을 적용한 성장소설 교육방법 연구 : 김려령의『가시 고백』을 중심으로
    홍지현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자아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박성희 창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자기탐색을 위한 모래상자놀이가 대학원생의 자기개념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귀남 대구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자기성찰 척도개발 및 자기관과 자기성찰, 안녕감 간의 경로모형 검증
    황주연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중학생의 자기이해, 자기수용, 자기개방에 미치는 효과의 지속성 탐색
    민경숙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임진수 역, 정신분석의 탄생
    Freud, S. 서울: 열린책들 [2005]
  • 인간중심상담과 한국 사회-문화와의 상충점과 적용 및 과제연구 : 인간중심상담을 사용하는 전문상담자의 보고를 중심으로
    김은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인간-중심 상담의 활성화 방안 연구 : 인간-중심 상담 학습자들의 자기보고 중심으로
    윤혜성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음악치료사와 음악치료 전공생의 자기효능감이 발달수준에 미치는영향 : 사례개념화의 매개효과
    박수진 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애니어그램 집단워크샵이 자기이해와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양준석 카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아동중심놀이치료
    신숙재 이영미 한정원 서울: 동서문화원 [2000]
  • 아동상담자의 자기돌봄 척도 개발
    홍기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심리불안 아동을 위한 치유 환경으로써의 웰니스센터에 관한 연구 :놀이치료와 바이오필릭 디자인 개념을 중심으로
    우나미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실천적인 사목상담을 위한 임상사목교육 이해 : 성찰적 수퍼비전을 중심으로
    이정훈 수원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시설보호청소년의 자기인식에 관한 집 작업 중심의 미술치료 단일사례연구
    정지영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성찰적 수퍼비전 접근에 대한 이론적 고찰
    김진숙 한국심리학회지. (18)4 [2006]
  • 성찰역량 척도 개발 연구
    임경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성찰 중심 수퍼비전을 통한 상담자 발달의 변화과정탐색연구
    김지현 허재경 상담학연구, 10, 2 [2009]
  • 성찰 중심 수퍼비전을 통한 상담자 발달 사례 연구
    허재경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상담자의 자기성찰이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김귀숙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상담자의 자기성찰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고윤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상담자의 자기 성찰(reflection)과 전문성 발달
    손은정 심혜원 유성경 상담학연구, 4, 367-380 [2003]
  • 상담자의 교육분석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강나리 전북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2015]
  • 상담자교육에서 성찰적 실천의 의미와 적용
    김진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및 심리치료, 17(4), 813-831 [2005]
  • 상담자 자기 성찰(Self-Reflection)에 대한 고찰.?
    정남운 황주연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29(2), 241-263 [2010]
  • 상담자 발달수준에 관한 연구
    심흥섭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88]
  • 상담자 발달수준별 사례개념화의 차이: 개념도를 통한 인지구조를 중심으로
    손은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상담자 발달 과정에 대한 연구 : 자기성찰 및 수퍼비전을 중심으로.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배연욱 석사학위논문 [2007]
  • 상담교육방법으로서의 개인수퍼비젼 모델에 관한 복수 사례연구
    김계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4(1), 19-53 [1992]
  • 상담경력수준에 따른 상담자의 어려움, 불안수준 및 불안대처 양식의 차이
    김경자 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방송사 PD 전문성의 계발과정 및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김정아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미술치료학 석사과정생의 수퍼비전 체험연구
    임은영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미술치료사의 자기용서 과정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나’ 자신으로부터온전히 수용되어지다
    김은미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미술치료 전공자의 자기인식을 위한 집단 미술작업 질적 사례 연 구
    윤정빈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도덕적 탐구와 성찰을 위한 질문중심 도덕수업 연구 : ‘학생 생성 질문'을 중심으로
    김은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대상관계, 자존감, 자아탄력, 자아통제와 청소년의 사회적 문제해결능력과의 관계연구
    김미란 교육연구, 14(1), 157-174 [2002]
  • 다산의 심성론과 수양론을 적용한 자기 성찰적 상담
    이재용 청주교육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8]
  • 놀이치료자의 현황, 훈련과정과 현장에 대한 놀이치료자의 견해 연구
    이인영 한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놀이치료자의 현황, 훈련과정과 놀이치료 현장에 대한 놀이치료자의 견해 연구
    김지현 이인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ol. 19 No.1 [2019]
  • 놀이치료자의 자기효능감과 역전이 관리 능력에 관한 연구
    이윤수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놀이치료자의 슈퍼바이지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홍주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놀이치료자의 놀이성과 경력태도, 지식, 기술과의 관계
    양은실 숙명여자대학교석사학위논문 [1998]
  • 놀이치료자의 내적 경험이 치료적 관계와 놀이치료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
    이승희 교육치료연구, 6(2), 229-250 [2014]
  • 놀이치료자의 교육 실습 실태와 놀이치료 태도 지식 기술과의 관계
    김광웅 이미혜 놀이치료연구, 3(1), 13-25 [2000]
  • 놀이치료의 치료관계와 치료성과
    최명선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04]
  • 놀이치료 수퍼비전에서 초보 상담자의 자기개방과 자기효능감의 관계
    유미숙 조유진 천혜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4), 931-946 [2008]
  • 놀이치료 수퍼비전
    이미경 서울: 학지사 [2006]
  • 공감과정에 따른 내담자의 자기탐색반응 분석
    권수영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윤순임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1997]
  • 『하인즈코헛의 자기심리학 이야기 Ⅰ』
    홍이화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11]
  • 『프로이트와의 대화』
    이창재 서울: 학지사 [2006]
  • 『청소년 상담 수퍼비젼』
    박재황 서울 : 청소년대화의 광장 [1996]
  • 『집단상담의 실제』
    이형득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1995]
  • 『정신분석적 심리치료』
    McWilliams, N. 권석만 이한주 이순희 공역. 서울 : 학지사 [2016]
  • 『정신분석적 사례이해』
    McWilliams, N. 권석만 김윤희 한수정 김향숙김지영 공역. 서울 : 학지사 [2015]
  • 『정신분석은 어떻게 치료하는가?』
    Kohut, H. 이재훈 역.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07]
  • 『정신분석에로의 초대』
    이무석 서울: 도서출판 이유 [2006]
  • 『정신병, 모친살해, 그리고 창조성: 멜라니 클라인』
    Kristeva, J. 박선영역.서울: 아난케 [2006]
  • 『임상적 클라인』
    R. D. Hinshewood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06]
  • 『아동청소년 심리치료; 슈퍼비전의 실제 . 김광웅김지연강민지차효정 공역
    Neill, T. K. 서울 : 교육과학사 [2014]
  • 『아동정신분석』
    Klein, M. 이만우 역, 서울 : 새물결 [2011]
  • 『셀프 수퍼비전: 초보 상담자가 전문 상담자의 길로 가는 방법』
    Morrissette, P. 이명우, 장석진, 이정화, 조민아 김경집, 최창조, 양승민 역. 서울: 학지사 [2012]
  • 『성숙과정과 촉진적 환경』
    Winnicott, D. 이재훈 역. 서울: 심리치료연구소 [2000]
  • 『상담심리학의 기초』
    이장호 정남운 조성호 서울: 학지사 [2005]
  • 『상담 수퍼비전의 이론과 실제』
    방기연 서울: 양서원 [2016]
  • 『상담 수퍼비전의 이론과 실제』
    유영권 서울: 학지사 [2013]
  • 『상담 수퍼비전』
    방기연 서울: 학지사 [2003]
  • 『상담 수퍼비전』
    Bradley, L. J. Ladany, N. [Counselor supervision 4thed]. 유영권 외. 서울: 학지사 [2013]
  • 『미술치료 윤리와 실재』
    Moon, B. Ethical issues art therapy (2nd ed.). 서울: 학지사(원전은 2006년에 출판) [2011]
  • 『독이 든 양분』
    Eigen, M. 이재훈 역.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09]
  • 『대상관계이론 입문』
    Gomez, L. 김창대 김진숙 이지연 유성경 공역. 서울: 학지사 [2014]
  •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
    유미숙 서울: 상조사 [1997]
  • 『놀이치료』
    유미숙 이영미 장미경 서울: 상조사 [1999]
  • 『놀이치료: 치료관계의 기술』
    Landreth, G. 유미숙 역. 서울: 학지사 [2009]
  • 『건강한 사람만이 남을 도울 수 있다』
    Skovholt, T. M. 〔The Resilient practioner, (유성경, 유정이, 이윤주, 김선경 역). 서울: 학지사 [2003]
  • ‘상처입은 치유자’로서의 상담자 발달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이미정 가족과 상담, 5(1), 39-59 [2015]
  • Ward, C. C., & House, R. M. (1998), Counseling supervision: A reflective modal Counselor Education and Supervision, 38, 23-34.
    38 , 23-34 [1998]
  • Wallin『애착과 심리치료』. 김진숙, 이지연, 윤숙경 역
    David J. 서울: 학지사 [2010]
  • Vorlesungen zur einfurung in die psychoanalyse. 임홍빈?홍혜경 역. 『정신분석 강의』
    Freud, S. 서울: 열린책들 [2003]
  • Using Imagination in the Math Classroom . Educational Perspectives15-18. reprinted in Educational Resources Information Center ( ERIC
    39 ( 2 ) [2006]
  • Understanding the concept of genuineness in play therapy : Implications for the supervision and teaching of beginning play therapists
    23 , 44 ? 54 [2014]
  • Transference , insight , and the course of time-limited therapy
    44 , 209-217 . [1997]
  • Therapists ' responses as a function of level of therapist expereince and attitude of the patient
    34 , 239- 243 [1970]
  • Theory and Practice of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1999]
  • Theoretical approaches to counselor supervision , In L. J. Bradley and N. Ladany , Counselor supervision : Principles , process , ancpractice ( 3rd ed. , pp . 147-180 )
    [2001]
  • Themes in therapist and counselor development
    70 , 505-515 [1992]
  • The voices of registered play therapists as supervisors
    16 , 133 ? 146 [2007]
  • The use of supervision matrix
    [1986]
  •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psychotherapy ( 2nd ed. )
    [1972]
  • The status of the counseling relationship : An emprical review , theoretical implications , and research directions
    22 ( 1 ) , 6-78 [1994]
  • The reflective educator
    50 ( 12 ) , 975-983 [1995]
  • The pedagogy of counseling : A critical examination
    38 ( 2 ) , 70-89 [1998]
  • The journey of the counselor and therapist : Research findings and perspectives on professional development
    30 , 1 [2003]
  • The impact of clinical supervision on counsellors and therapists , their practice and their clients
    7 , 54 ? 65 [2007]
  • The empathy scale : Refinement of a nuclear concept
    28 , 91-100 [1981]
  • The effect of specific versus generalized supervisory feedback on counseling self-efficacy of counselor-in-training
    [2005]
  • The dynamic of therapy in a controlled relationship
    [1993]
  • The cognitive , emotional , and relational characteristics of master therapists
    46 , 3-11 [1999]
  • The childhood emotional pattern , The key to personality , It 's disorders and therapy
    [1977]
  • The Resilianr practitioner
    [2001]
  • The Play Therapy Primer : An Integration of Theories and Techniques
    [1991]
  • The Making of a Therapist : A Practical Guide for the Inner Journey
    New York : W. W. Norton & Co. [2004]
  • T he theory and practice of individual Psychotherapy
    [1974]
  • Surpassing ourselves : An inguiry into he nature and implications of expertise .
    [1993]
  • Supervision of basic and advanced skills in play therapy
    32 , 28 ? 41 [2004]
  • Supervision of Sand Play Therapy
    [2008]
  • Supervision can be playful : Techniques for child and play therapist supervisors
    [2008]
  • Supervision can be playful , too : Play therapy techniques that enhance supervision
    16 , 69 ? 85 [2007]
  • Supervision : A conceptual model
    10 ( 1 ) , 3-42 . [1982]
  • Supervising counselor and therapist : A developmental approach
    [1987]
  • SkilledClinical knowledge : The value of perceptual awareness , part 2
    12 , 28-33 [1982]
  • Siegel『하인즈 코헛과 자기 심리학』. 이재훈 역
    Allen M.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02]
  • Self Reflecting in DevelopmentalContext : Variations in Level and Patterning During the First 2 Universty Years .
    165 ( 4 ) , 451-465.c [2004]
  • Relevance of the supervisiory alliance to theCounseling and to treatment adherence inCounselor training
    44 , 108-115 [1997]
  • Relativistic thought : ACognitive basis for empathy inCounseling
    27 ( 3 ) , 216-232 [1988]
  • Reflective process in play therapy : A practical model for supervisingCounseling students
    127 , 472 ? 479 [2007]
  • Reflective practice andClinical supervision : An interprofessional perspective
    46 ( 3 ) , 262-269 [2004]
  • Reflective Learning key to Learning from ewperience.
    23 ( 2 ) , 99-117 [1983]
  • Reflections on sandplay supervision : as above , so below , as inside , so outside . In Friedman , H. S. , Mitchell , R. R.
    [2008]
  • Reflection in learning and professional development : Theory and practice
    [1999]
  • Reflection Turning Experience into Learning
    [1985]
  • Reflection : A review of the Literature
    18 ( 8 ) , 1188-1192 [1993]
  • Reflecting on ‘ reflective practice ’
    28 ( 2 ) , 162-84 [1996]
  • Recommendations to phys icians practicing psychoanalysis . Standard Edition , 12 , 111120 , London ; Hogarth Pres s. ( Original work published in 1912 )
    [1953]
  • Recommendations for supervising playtherapists
    Kranz, P. L. Lund, N. L. 놀이치료사 슈퍼비전에 대한 제언 International Journal of PlayTherapy, 3, 45?52 [1994]
  • Ray『고급 놀이치료』: 아동상담 임상을 위한 필수조건, 지식 그리고 기술. 이은아김, 민성원 옮김
    Dee C. 서울: 시그마프레스 [2016]
  • Qualitative Research : Introducing focus groups
    311 , 299-302 [1995]
  • Public appearances , private realities
    [1987]
  • Psychotherapists ` personal Psychology : Research and Practice
    28 , 14-16 [1997]
  • Psychoanalytic studies of the personality. 이재훈 역. 『성격에 관한 정신분석학적 연구』
    Fairbairn, W. R. D.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03]
  • Psychoanalytic object relations theory. 『정신분석학적 대상관계이론』. 이재훈 역(1999)
    Greenberg, J. R. Mitchell, S. A.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1983]
  • Professional learning : Gaps and transitions on the way from novice to expert
    [2003]
  • Professional learning : Gaps and transition on the way from novice to expert
    [2004]
  • Playing Reality
    [1971]
  • Play. ” In P.HHandbook ofChild Psychology
    Vol . 4 . New York [1983]
  • Play therapy supervision : A review of the literature
    24 ( 2 ) , 59 ? 77 [2015]
  • Play therapy : The art of the relationship
    [1991]
  • Play therapy : The art of the Relationship ( 2nd ed )
    [2002]
  • Play therapy
    [1969]
  • Play Therapy with learning disabledChildren . InC. E. Schaefer O'connor ( Eds. )Handbook of Play Therapy
    [1983]
  • Play Therapy Theory and PracticeComparing Theories and Techniques
    [2009]
  • Play Therapy : The Art of the Relationship
    [2002]
  • Phenomenology : A method for nursing rese arch
    5 ( 2 ) , 49-63 [1983]
  • Person-centered therapy . In R. J. Corsini & D. Wedding ( 5th ed. ) . Current psychotherapies ( p. 128-161 )
    [1995]
  • Parallel and reciprocal process in psychoanalytic supervision in L. Caligor , P. M. Brombert , & J . D , Meltzor ( Eds . ) , Clinical perspectives on the supervision of psychoanalysis and psychotherapy
    [1984]
  • Overview of counselor supervision . In L. Bradley and N. Ladany , Counselor supervision : Principles , process , and practice ( 3rded. , pp . 3-27 )
    [2001]
  • Nondirective play therapy for poor reader
    11 , 61-69 [1947]
  • Mitrani『상상을 위한 틀 : 존재의 원시적 상태들에 대한 임상적탐구』. 이재훈역
    Judith, L.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2015]
  • Mind over machine : The power of human intuition and expertise in the era of the computer
    [1986]
  • Michael St. Clair『대상관계이론과 자기심리학』. 안석모 옮김
    서울 : 방학사 [2014]
  • Love , guilt , and reparation and other work 1921-1945
    [1975]
  • Issues and ethics in the helping professions
    [1998]
  • Issues and approaches in supervision
    1 , 139-141 [1964]
  • Insight in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 Measurement and Conceptual Issues
    6 ( 3 ) , 265-279 [1996]
  • In pursuit of wellness : The self-care imperative
    38 ( 6 ) , 603a . [2007]
  • Hanna Segal『멜라니 클라인 : 멜라니 클라인의 정신분석학』. 이재훈 역
    서울 : 한국심리치료연구소 [1999]
  • Handbook psychotherapy supervision
    pp . 44-62 [1997]
  • HOW WE THINK :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
    [1933]
  • Greenson『정통 정신분석의 기법과 실제』. 이만홍 외 5인 공동번역
    Ralph R. 서울: 하나의학사 [2001]
  • Fundamentals of clinical supervision ( 3rded. )
    [2004]
  • Focus-group interview and data analysis
    63 , 655-660 [2004]
  • Factors confounding the assessment of reflection : a critical review
    11 ( 1 ) , 104 . [2011]
  • Facilitating reflective thinking in counselor education
    40 ( 2 ) , 82-93 [2000]
  • Empathy and Psychotherapy : An introductory overview . In a. C. Bohart & L. S . Greenberg ( Eds . ) , Empathy reconsidered
    pp . 3-31 [1997]
  • Emotional adjustment and the play therapy process
    86 , 79-99 [1995]
  • Effects of counselors ' anxiety and empathy on countertransference behavior
    47 , 284- 290 [1991]
  • Effectiveness of a child-centered self-reflective play therapy supervision model ( Doctoral dissertation )
    [2000]
  • Educating the reflecting practitioner
    [1987]
  • Davis, M, & Wallbridge, D. Boundary and space. 이재훈 역(1997). 『울타리와 공간』
    서울: 한국심리치료연구소 [1981]
  • Critical thinking and reflective practice in counseling
    23 ( 1 ) , 107-114 [1995]
  • Critical factors in supervision : The patient , the therapist , and the supervisor . In D.P . Charman , Core proasses in brie psycho dynamic psychotherapy : Advancing effective practice
    pp . 325-341 [2004]
  • Crenshaw ? Anne L. Stewart『놀이치료 2』 : 임상적 적용편, 윤진영최해훈 .이순행박혜근최은실. 이은지 김지연 공역
    David A. 서울: 학지사 [2019]
  • Countertransference among play therapists : Implications for therapist development and supervision
    12 , 31 ? 48 [2003]
  • Counselor supervision : Principles , process , practice . Muncie
    [1989]
  • Counselling supervision : Theory , skills , and practice
    [1996]
  • Counselling children : A practical introduction
    [1997]
  • Coping with conflictsupervising counselors and psychotherapisits
    [1972]
  • Contact electrification of dielectric solids
    4 ( 2 ) , 109-118 . [1978]
  • Constructive and Destructive Living .
    [1976]
  • Coming Home to the Embodied Self : Review of The Psychophysiology of Self Awareness
    2 ( 2 ) , 22-27 [2009]
  • Clinical supervision of counselors in training : A nationwide survey of ideal delivery , goals , and theoretical influence
    36 , 144-155 [1996]
  • Clinical supervision in the helping professions : A practical guide
    [2003]
  • Client-centered therapy
    [1951]
  • Childhood and Society ( 2nd Ed . ) , New York : Norton . Ehrlich , F. M.Levels of self-awareness : Countertransference in psychoanalysis , couple , and family therapy
    37 , 283-296 . [1963]
  • BrattonChild parent relationship therapy(CPRT): A 10-session filial therapy model. 김양순 역(2008). 『놀이치료를 통한 부모-자녀 관계치료』
    Landreth G. L. Sue, C. 서울: 학지사 [2006]
  • Approaching Supervision from a Perspective : The Counselor Complexity Model
    28 , 59-65 [1981]
  • An intensive three day play therapy supervision/ training model
    2 , 61 ? 79 [1993]
  • An exploration of experiences and preferences in clinical supervision with play therapists
    19 , 174 ? 185 [2010]
  • A working alliance based model of supervision
    11 , 35-41 [1983]
  • A way of being. Houghton Mifflin Company.『칼 로저스의 사람-중심 상담』오제은 역(2007)
    Rogers, C. R. 학지사 [1980]
  • A relationship approach to counselor supervision in agency settings
    [1978]
  • A developmental frame work for counseling supervision
    19 , 129-136 [1979]
  • A Qualitative study of expert 's condeptualization of supervisee reflectivity
    48 ( 3 ) , 301-309 . [1996]
  • A Multidimentional Framework for the Analysis of Supervision of Counseling
    Vol . 11 . No . 1 , 9-17 [1983]
  • A Mixed-Methods Approach to Understanding the Link Between Self-Insight and Countertransference Occurences within Clinical Therapists : Applying Psychoanalytic Concepts to Explain Countertransference Processing and Reduction Opportunities
    [2018]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 How professional think inaction .
    [1983]
  • (아준)인간중심상담과 유식의 식전변 비교연구
    박현미 동국대학교 불교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