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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승무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과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Verbal & Non-Verbal Communication of Flight Attendant 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이선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항공사 승무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과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Verbal & Non-Verbal Communication of Flight Attendant 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품질
  • 장기관계지향성
  • 커뮤니케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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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승무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과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Verbal & Non-Verbal Communication of Flight Attendant 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의 참고문헌

  • 환자가 기대하는 좋은 치과의사: 커뮤니케이션 측면을 중심으로
    박영국 이영미 이영희 의료커뮤니케이션, 6(2), 89-104 [2011]
  • 호텔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직원평가와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연 정규엽 정웅용 호텔경영학연구, 22(6), 275-296 [2013]
  • 호텔의 서비스 회복과 서비스 품질이 관계품질, 고객 만족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신창 송영식 좌봉두 황용철 경영교육연구, 27, 359-381 [2012]
  • 호텔기업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애호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개인화(SP)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추승우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호텔기업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곽규환 구정대 경영경제연구, 33(2), 57-71 [2011]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활동과 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한진수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8]
  • 호텔관계마케팅의 영향요인과 요인간의 관계모델 구축에 관한 연구
    차부근 산업경제연구, 13(2), 259-291 [2000]
  • 호텔과 여행사의 관계특성, 관계성과, 장기적관계지향성 간의 영향연구.
    김인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호텔-여행사 관계특성이 관계결속과 장기협력관계에 미치는 영향.
    황미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호텔 종사원의 유사 언어가 대인 신뢰 및 서비스 수행능력 평가에 미치는 영향.
    정연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호텔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서비스경영학회지, 9(1), 25-46 [2008]
  • 호텔 기업의 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그리고 서비스 충성도 간의 관계: 전환장벽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인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헤어미용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혜란 김서희 나해윤 한국미용학회지, 22(5), 1016-1025 [2016]
  • 항공운송서비스 지연(遲延) 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규호 이지영 관광학연구, 32(1), 315-338 [2008]
  • 항공서비스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문명희 윤태연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6(3), 553-561 [2012]
  • 항공서비스 관계효익이 관계질과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윤태연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항공사 여승무원 관련 유형성 품질과 고객 충성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민수 장대성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6, 133-155 [2005]
  • 항공사 승무원 유니폼의 특성이 유니폼 만족도와 항공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민수 박혜윤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8(9), 189-199 [2013]
  •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항공사 유형에 따른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
    박혜윤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6), 374-386 [2016]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품질,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항공사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강종숙 이태희 정진란 관광레저연구, 26(8), 355-374 [2014]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외적이미지가 인적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홍경완 홍희정 관광연구, 27(6), 177-195 [2013]
  •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접점 인적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은유 관광학연구, 36(4), 143-164 [2012]
  •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이미지와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판매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백화점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자기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은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판매원과 고객 간의 장기적 관계 발전에 관한 고찰
    안소현 이경희 한국의류학회지, 24(8), 1230-1241 [2000]
  • 판매 서비스 종사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석준 최신혜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3), 157-182 [2012]
  • 크루즈 고객의 이미지 일치성과 감정경험, 신뢰, 충성도에 관한 연구: 인지된 가격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김주현 한희섭 호텔경영학연구, 25(5), 203-219 [2016]
  • 컨벤션 개최지의 이미지가 만족도 및 사후반응에 미치는 영향
    김철원 박유미 이향정 관광학연구, 28(4), 273-294 [2005]
  • 커뮤니케이션학개론
    차배근 서울: 세영사 [2004]
  • 커뮤니케이션 핵심 이론: 알기 쉬운 커뮤니케이션 길라잡이
    오미영 정인숙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서비스 제공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과 분석.
    홍미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치과환자의 치과위생사에 대한 의료 커뮤니케이션과 신뢰, 만족과의 관계
    이정화 최정미 한국치위생학회지, 12(5), 1017-1027 [2012]
  • 직장여성의 외모가 승진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수준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임창희 경영학연구, 36(3), 597-621 [2007]
  • 지각된 관계혜택과 커뮤니케이션스타일이 관계만족, 관계지향성, 전환장벽에 미치는 영향
    김봉관 이승진 마케팅논집, 13(2), 61-90 [2005]
  • 중 노년층 여성패션매장의 체험마케팅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은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주제공원의 서비스 스케이프와 관계의 질, 충성도 간의 관계
    류시영 유석환 이상봉 관광학연구, 34(2), 239-258 [2010]
  • 저가항공사(LCC)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고객장기지향성간의 관계연구.
    상동방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저가 항공사 승무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지은 이연숙 관광연구저널, 28(6), 119-131 [2014]
  • 인터넷뱅킹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철호 서비스경영학회지, 10(1), 159-190 [2009]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 지각 및 쇼핑 가치가 관계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 중국 사용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양일연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인터넷 상거래의 물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강도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환자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판수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레포,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화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대한 환자의 인식 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치료 만족도와 의사 신뢰도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김찬아 유재웅 최명일 한국광고홍보학보, 12(3), 77-101 [2010]
  • 의사의 언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이 진료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미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의류전자상거래 환경에서 고객의 유형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이유리 이지현 한국의류학회지, 32(2), 259-270 [2008]
  • 의료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 고객만족, 장기적 관계지향성,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봉관 이강호 마케팅논집, 17(3), 29-64 [2009]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김유경 우종필 서비스경영학회지, 9(1), 225-258 [2008]
  • 의료관광기관의 관계마케팅 선행요인이 관계품질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 일본 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김귀자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음성 언어 교육과 문화 창조
    이도영 한국초등국어교육, 20, 23-42 [2001]
  • 웹쇼핑몰 사이트 신뢰도의 결정요인과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윤성준 경영학연구, 29(3), 353-376 [2000]
  • 외항사 외국인 승무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한국인 승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긍정적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소영 이형룡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1(4), 3-31 [2013]
  • 외식업체의 관계마케팅활동이 관계의 질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영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호 호텔경영학연구, 19(1), 193-218 [2010]
  • 외식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추윤경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 고객가치가 만족 및 서비스충성에 미치는 영향
    윤유식 이상건 관광학연구, 31(5), 51-73 [2007]
  • 언어학적 기업커뮤니케이션 이론의 기초연구
    진정근 텍스트언어학, 18, 1-32 [2005]
  • 언어, 유사언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이경은 정삼권 최희경 호텔관광연구, 37, 244-260 [2010]
  • 알면 편리한 항공교통서비스, 한눈에 확인하세요. 2019년 9월 5일 인용, http://www.molit.go.kr/atmo/USR/N0201/m_36515/ dtl.jsp?id=95082075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2019]
  • 스포츠관광 체험상품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장기지향성, 추천의도의 관계분석
    김민철 백승헌 한국사회체육학회지, 65, 111-125 [2016]
  • 소비자의 관계효익과 공정성 지각이 패션점포와의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고은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소매은행에서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과 관계품질과 고객애호도 관계구조에서 전환비용의 조절효과
    장형유 서비스경영학회지, 9(2), 229-254 [2008]
  • 서비스품질 및 기업이미지 요인이 관계품질과 관계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종환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서비스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대인매력과 고객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영 차길수 관광저널, 41(4), 251-271 [2016]
  • 서비스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감정, 관계품질, 행동의도 간 관계 연구: 일본인 에스테틱 관광객을 중심으로.
    정유리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서비스제공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 질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병렬 이민우 한국마케팅저널, 3(2), 21-40 [2001]
  • 서비스제공자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제공자에 대한 평가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경애 김상희 박재범 마케팅논집, 21(2), 119-157 [2013]
  • 서비스접점에서 판매원의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서감염현상을 중심으로
    김상희 소비자학연구, 18(1), 97-131 [2007]
  • 서비스공정성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고객의 자발적 행위에 미치는 영향.
    주철수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서비스 회복 노력, 서비스 회복 만족, 관계품질 및 점포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보쌈전문 중저가 한식당을 중심으로
    구지은 김현철 정병웅 관광연구, 24(3), 395-417 [2009]
  • 서비스 직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체인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화연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20(2), 69-88 [2011]
  • 서비스 직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주광역시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학준 정민주 관광레저연구, 24(1), 453-472 [2012]
  •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 관계품질과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속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양천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서비스 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
    김정욱 박종무 이희욱 마케팅관리연구, 11(2), 153-172 [2006]
  • 서비스 접점에서 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어진아.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호작용이 서비스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명식 유통연구, 5(2), 20-48 [2000]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택 한혜숙 대한경영학회지, 23, 1519-1535 [2010]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용주 한혜숙 관광경영연구, 55, 365-383 [2013]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정화 추윤경 관광저널, 38(4), 257-275 [2013]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김우룡 장소원 서울: 나남출판사 [2004]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최윤희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 비언어 전달행위가 커뮤니케이터 공신력평가에 미치는 영향.
    이현경 광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바리스타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고객의 선택속성 및 만족도 차이에 대한 연구
    이은용 관광연구저널, 31, 197-208 [2017]
  • 무용지도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수강생들의 만족과 장기적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백승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목회자의 설교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대한 실험연구: 유사언어와 비언어 전달요인을 중심으로.
    이홍재 광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디자이너 브랜드 샵마스터의 CRM 에 관한 연구
    이병화 이승희 한국의류학회지, 27(2), 239-249 [2003]
  • 대구시 의료관광 선택속성의 IP분석.
    이은미 계명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2009]
  • 국내 패션브랜드의 페이스북 기반 관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관계혜택 인지와 관계품질 및 관계성과 연구.
    정혜인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관광목적지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자산,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 간의 관계.
    이정은.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관광교육서비스에서 학생신뢰 및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마케팅 활동요인
    이영관 정유리 관광레저연구, 21(2), 297-315 [2009]
  • 관계적 배태성 이론을 적용한 백화점 패션 샵마스터와 고객의 장기관계지향성에 관한 연구.
    김지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관계품질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오지민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객실승무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영애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따른 관계 질(만족, 신뢰, 몰입)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선아 황선진 서비스경영학회지, 6(2), 151-186 [2005]
  • e-서비스가치, 관계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 배송비의 조절효과
    김금수 신재익 정기한 고객만족경영연구, 14(3), 21-42 [2012]
  • Visual cues and verbal content as influences on impressions formed after simulated employment inter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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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ing neural network analysis to evaluate buyer-seller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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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the quality of relationships in consumer services : A study in a retail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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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intercultural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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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st requirements in e-business : A conceptual framework for understanding the needs and concerns of different stakehol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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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ust , involvement profile and customer retention-modeling , effects and im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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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silent langu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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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ise and fall of childho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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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s of justice on relationship quality and performance in industrial mark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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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eech style and impression formation in aCourt setting : The effects of “ powerful ” and “ powerless ” spe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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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personalization and loyal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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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encounters and service relationships : implications for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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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encounter dimensions A dyadic perspective : Measuring the dimensions of service encounters as perceived byCustomers and perso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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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Encounters as Rites of Integration : An Information Processing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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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프로슈머 마케팅을 활용한 무용공연의 관람만족, 관계의 질, 장기적 관계지향성과의 관계.
    권리안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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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lationship marketing andCustomer loyalty in a retail setting : A dynamic expl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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