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국내여행상품 구성요소가 여행객의 플로우와 라포, 감정반응, 여행사와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호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성규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국내여행상품 구성요소가 여행객의 플로우와 라포, 감정반응, 여행사와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호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국내여행상품 구성요소
  • 라포
  • 장기지향성
  • 플로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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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여행상품 구성요소가 여행객의 플로우와 라포, 감정반응, 여행사와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호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박명규 이상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6(1), 179-197 [2014]
  • 호텔레스토랑 고객의 타고객지각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라포 (rapport) 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현정 「관광경영연구」, 85, 99-117 [2018]
  • 호텔기업 결혼예식 상품의 관계마케팅 적용방안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선우 정규엽 「호텔 경영학연구」, 10(1), 223-240 [2001]
  • 호텔 휘트니스클럽의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계몰입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이형주 최계봉 최원균 「관광연구」, 23(2), 39-61 [2008]
  • 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고객만족과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 라포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유요섭 「컨벤션연구」, 15, 165-186 [2015]
  • 호텔 뷔페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의 감정반응,추천의도 및 이탈의도에 관한 연구
    이재일 「한국식품영양학회지」, 24(4), 670-679 [2011]
  •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 반응,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및 추 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승만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해외패키지여행상품 품질, 고객지향성 및 재구매행동 관계 연구
    박재헌 「관광레저연구」, 22(2), 225-242 [2010]
  • 해외여행자의 여행동기와 태도 유형연구-Q 방법론적 접근
    김홍규 홍장선 「관광경영연 구」, 13(4), 51-75 [2009]
  • 해외여행의 매력성이 지각된 편익,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진영 이재형 한승엽 「관광레저연구」, 23(3), 125-145 [2011]
  • 해외여행상품의 서비스품질척도의 비교 및 만족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Kim, B. S. Kim, S. B.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4(1), 39-58 [2004]
  • 해외여행상품의 서비스품질과 만족 및 재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실 버계층을 대상으로 한 세 가지 품질척도 비교를 중심으로
    김병석 김세범 「관광연구」, 19(2), 95-114 [2005]
  • 해외여행목적지별 여행상품의 선택속성과 여행객특성
    김권수 윤종운 「관광경영연구」, 58, 21-39 [2014]
  • 해외여행 체험요소가 여행만족과 심리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한현숙 「관광경영연구」, 82, 1075-1096 [2018]
  • 해외여행 관광객의 소비성향이 여행 상품속성 선택에 미치는 영향
    이채은 「관광연구」, 24(2), 199-218 [2009]
  • 해외 패키지여행에서 추가비용과 재구매의 관계
    임연우 전주형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 지」, 14(2), 688-695 [2013]
  • 해양스포츠 참여 대학생들의 리조트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체험가치와 플로우 경험에 미치는 영향
    정이랑 조성균 「한국발육발달학회지」, 25(1), 71-77 [2017]
  • 해양레저관광에서 재미의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간의 관계
    이정은 「관광연구」, 30(4), 339-363 [2015]
  • 해양레저경험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위험지각, 감정반응, 전환의도의 구조적 관계
    김경동 문상정 박상훈 「동북아관광연구」, 13(2), 101-125 [2017]
  • 항공탑승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편의성이 몰입, 장기관계지향성 간의 영향관 계 연구
    김수연 김현지 「동북아관광연구」, 9(2), 59-77 [2013]
  • 항공서비스 접점에서 라포가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영향 연구: 고객만족을 매개로
    최정화 「관광레저연구」, 30(1), 221-240 [2018]
  • 한옥 게스트하우스의 서비스품질이 긍정적 감정반응과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북촌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중심으로
    황승미 「호텔경영학연구」, 25(1), 145-164 [2016]
  • 한류중국관광객 동기유형군집별 여행상품선택속성 차이 분석
    상려아 최승담 「관광연 구」, 25(1), 485-501 [2010]
  • 플로우 영향요인이 e-러닝시스템 사용자의 만족과 지속적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선선진 소순후 유일 「고객만족경영연구」, 9(2), 81-96 [2007]
  • 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윤설민 정희진 「관광연 구」, 25(6), 227-246 [2012]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이용자의 감정 및 신뢰 그리고 장기지 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남용 김주연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2(4), 217-230 [2016]
  • 패키지국외여행상품 소비자만족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김기옥 박철호 「관광품질시스템연 구」, 8(1), 85-108 [2002]
  • 패션점포의 관계마케팅 형성과정모형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지연 「한국의류산업학회 지」, 7(6), 609-616 [2005]
  • 테마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과 인적 서비스가 고객이 느끼는 감정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김태희 이영남 「관광연구저널」, 21(2), 91-107 [2007]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긍정적 감정, 호혜성 및 점포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노현 전태유 「한국물류학회지」, 24(1), 113-136 [2014]
  • 커피전문점에서의 고객 만족, 고객 몰입, 관계 성과에 관한 연구
    박현실 「Culinary Science&Hospitality Research」, 16(5), 25-36 [2010]
  • 축제의 물리적 환경, 즐거움, 플로우 그리고 재방문 의도와의 관계
    이정실 「동북아관광연 구」, 14(3), 153-173 [2018]
  • 지각된 방문가치가 신뢰와 플로우 (Flow),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주도 방문객을 중심으로
    유근준 이승곤 「제주관광학회 학술대회」, 312-329 [2011]
  • 주제공원 이용자의 감정반응에 관한 연구
    김유일 오정학 「관광학연구」, 24(3), 285-305 [2001]
  • 자기효능감이 관광 몰입과 관광 만족에 미치는 영향: 국민해외관광객 을 중심으로
    김기병 봉미희 서원석 「관광레저연구」, 27(2), 365-386 [2015]
  • 인문 사회: 여가만족 및 몰입경험이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진경 이제홍 「스포츠문화 과학연구지」, 6, 1-11 [1994]
  • 이벤트관광의 방문동기가 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광옥 「관광연구저널」, 24(4), 305-320 [2010]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 는 영향
    김성호 양범선 지성구 「서비스경영학회지」, 11(1), 209-236 [2010]
  • 외식고객의 공정성 지각이 감정반응과 구매의도 및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관광 레저연구」, 21(3), 87-108 [2009]
  • 외식 프랜차이즈에서의 경험적 가치가 감정반응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호혜성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노현 전태유 「한국물류학회지」, 26(6), 127-138 [2016]
  •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가 구 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엄완용 조인철 「관광연구」, 27(3), 397-412 [2012]
  •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유용성과 의사사회적 상호작용이 이용자의 관광만족 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티 참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상호 최수영 「관광연구」, 32(6), 211-232 [2017]
  •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신뢰, 구성원의 준사회적 상호작용, 조언수용 및 여 행만족간의 관계
    김인신 김희진 「관광경영연구」, 82, 97-115 [2018]
  •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신뢰 구성요인이 지식의 질 및 지식 제공 의도에 미 치는 영향
    김인신 이유안 「관광경영연구」, 79, 123-144 [2017]
  • 온라인 여행 구전 커뮤니케이션에서 구전의 발생 과정에 관한 연구
    조영훈 최은정 「관광 학연구」, 42(7), 139-160 [2018]
  • 여행업 종사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상호작용성 및 긍정적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 향관계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29(7), 73-90 [2017]
  • 여행상품 선택속성에 따른 구전활동과 상품 재구매에 관한 연구
    박재헌 「인적자원관리연 구」, 10, 67-80 [2004]
  • 여행상품 서비스품질 지각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대전광역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김동준 서원만 「관광연구저널」, 26(1), 439-455 [2012]
  • 여행상품 등급에 따른 관광객의 선택속성이 도매여행사 브랜드 만족과 소매여행사 재 구매에 미치는 영향
    박제온 「관광연구」, 27(2), 195-214 [2012]
  • 여행상품 구매 시 지각된 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구매 후 만족 및 재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조미나 차재빈 「관광레저연구」, 29(1), 101-121 [2017]
  • 여행사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손대현 이려정 「관광연구」, 25(1), 89-108 [2010]
  • 여행사슬 내 서비스 실패가 장애인 관광자의 인지적 감정적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신체적 모습 관점에서
    이봉구 이유하 「관광학연구」, 41(10), 27-49 [2017]
  • 여성관광객의 국외여행상품선택에 관한 연구
    박정민 「관광레저연구」, 13(1), 61-79 [2001]
  • 여가활동참여자의 여가유능감, 여가경험 및 몰입경험과 여가만족의 관계
    김송희 「한국여 가레크레이션학회지」, 32(3), 257-265 [2008]
  • 신뢰와 호혜성의 통합의 관점에서 바라본 사회자본
    최종렬 「한국사회학」, 38(6), 97-132 [2004]
  • 스포츠관광 재미요인이 여가몰입 및 심리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장호중 홍기석 「한국체 육과학회지」, 20(3), 619-631 [2011]
  • 수사면담 시 라포의 구성-네 가지 라포형성 기법을 사용해서
    김시업 「한국심리학회지: 문 화 및 사회문제」, 19(3), 487-506 [2013]
  • 소셜 체험관광객 (Trytoursumer) 의 체험요인, 감정반응, 시민행동, 그리고 장기 관계지향성간의 관계 연구
    김영하 「관광레저연구」, 28(3), 253-272 [2016]
  • 서비스기업에서 창의적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양태식 오종철 「서 비스경영학회지」, 13(2), 47-71 [2012]
  • 방한 중국인관광객의 여행상품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광근 김용철 여창원 「관 광연구」, 22(1), 133-153 [2007]
  • 뮤지컬 관객의 플로우 (flow) 경험 구조모델에 관한 연구
    김소영 지주은 「문화경제연 구」, 12(2), 87-114 [2009]
  • 문화체육관광부 「2017 국민여행 실태조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8]
  • 문화유산 관광에서 서비스품질 (HISTOQAUL) 과 체험 몰입 관광 만족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종우 지대욱 「J Korean Soc Qual Manag」, 46(3), 607-624 [2018]
  • 문화관광해설사의 자질 및 해설내용이 감정반응 및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영향
    윤정현 「관광레저연구」, 24(8), 343-361 [2012]
  • 모험관광객의 플로우 경험구조 래프팅참여자를 중심으로
    김남조 박한식 「관광연구」, 23(1), 191-207 [2008]
  • 레스토랑 서비스 인카운터에 대한 인지적ㆍ감정적 반응이 서비스 충성도 형성에 미 치는 영향
    조미나 「관광학연구」, 30(5), 173-196 [2006]
  • 대형할인점의 서비스 회복공정성이 감정적 반응,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승범 김정희 「유통경영학회지」, 18(3), 31-45 [2015]
  • 대인갈등상황에서 라포형성기법의 효용성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정효진 탁진영 11(3), 381-412 [2011]
  • 농촌관광마을 축제의 경험과 몰입이 만족, 사후행동 간의 관계
    이정은 조록환 「Tourism Research」, 40(2), 45-72 [2015]
  • 기업의 문화마케팅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에미치는 영향: 호 혜성 지각과 신뢰의 매개역할
    박종철 방광수 조영주 「마케팅논집」, 23(2), 1-22 [2012]
  • 기대불일치이론을 적용한 테마파크 이용자의 이용만족과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신동식 「관광연구」, 24(2), 177-197 [2009]
  • 국외여행상품 선택속성에 따른 여행객 만족이 여행사에 대한 태도, 충성도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분석: 여행사 규모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동일 이승곤 진현식 「관광 연구저널」, 26(4), 309-333 [2012]
  • 국외 여행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신용원 최준호 「여행학 연구」, 13(1), 31-53 [2001]
  • 국내여행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김명희 「호텔관광연구」, 4(1), 241-263 [2000]
  • 국내 한식당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경험적 가치, 감정적 반응 및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혜현 정효선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5(1), 36-46 [2010]
  • 구전이 관광지 이미지와 장기적 관계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관광객 을 대상으로
    김이태 류예빈 「관광레저연구」, 29(10), 53-67 [2017]
  • 광고와 물질주의에 관한 연구
    박배진 「소비자학연구」, 19(2), 1-22 [2008]
  • 광고가 유발한 감정 반응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우소영 윤승욱 「한국광고홍보학 보」, 7(1), 7-38 [2005]
  •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지홍 「MICE 관광연구」, 36(1), 71-85 [2014]
  • 관광행동에 따른 여행상품속성 선택의 차이에 관한 연구: 해외여행객을 중심 으로
    이진영 이채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0), 398-406 [2009]
  • 관광상품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승일 「한국 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5(1), 733-736 [2007]
  • 관광목적지의 물리적 환경이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규영 이정은 「디지 털융복합연구」, 12(7), 123-132 [2014]
  • 관광가이드의 라포형성 행동이 관광객의 긍정적 감정과 후속 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혜미 현성협 「관광학연구」, 42(5), 171-191 [2018]
  • 관광가이드의 라포형성 행동이 고객 공감 및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방한 중국단체관광객을 중심으로
    이형주 현성협 「관광연구저널」, 29(7), 5-24 [2015]
  •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뢰 와 관계몰입을 매개변수로
    이형주 최원균 「호텔경영학연구」, 19(6), 15-39 [2010]
  • 관계혜택이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호텔고객을 중심 으로
    라채일 우찬복 「관광연구」, 40(3), 169-190 [2015]
  • 공항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간의 관계 연구: 보 상을 조절효과로
    김희진 이정실 현성협 「관광연구」, 30(6), 111-129 [2015]
  • 경험표진법을 이용한 고등학생들의 생활경험에 관한 연구: 활 동, 활동 공간 및 플로우를 중심으로
    김순옥 이수진 최인수 황선진 「대한가정학회지」, 41(8), 213-227 [2003]
  • 「호텔종사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조직유효성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양송자 박사학위논문, 영산대학교 [2015]
  •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실패에 따른 공정성지각, 감정반응이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오홍진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2010]
  • 「한류 관광객의 몰입(flow)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유재경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2006]
  • 「학습조직화수준과 상호 호혜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라세림 석사학위논문, 한국기술교 육대학교 [2011]
  • 「플로우」
    Csikzsentmihalyi, M. 한울림 [2003]
  • 「최신여행사경영론」
    정익준 형설출판사 [2006]
  • 「최신 여행사 경영론」
    정익준 형설출판사 [1994]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윤리적 가치가 본부의 CSR 활동과 관계만족, 관계신 뢰,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노용숙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2012]
  • 「여행업경영개론」
    이선희 대왕사 [2005]
  • 「여행사마케팅」
    윤대순 대왕사 [2003]
  • 「여행사경영실무론」
    도미경 대왕사 [2002]
  • 「여행사경영론」
    장혜숙 표성수 형설출판사 [1994]
  • 「여가학」
    노용구 서울: 대경북스 [2006]
  • 「스포츠관광의 참가동기. 관광지 속성평가가 재참가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철우 박사학위논문, 계명대학교 [2004]
  • 「미디어 이용과 몰입경험에 따른 수용자의 여가만족에 관한 연구: TV와 Internet 을 중심으로」
    노준석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2003]
  • 「몰입의 기술」
    Csikzsentmihalyi, M. 더불어책 [2004]
  • 「마음챙김과 감정치유:변증법적 행동치료에서 배우는 마음치유」
    Sheri, V. D. 하모니 출판사 [2013]
  • 「국민 해외여행의 여행상품 개발과 판매촉진에 관한 연구」
    최진두 석사학위논문, 한림대 학교 [1988]
  • 「관광학개론」
    유도재 조인환 대왕사 [2017]
  • 「관광학」
  • 「관광상품론」
    이미혜 최승이 대왕사 [2001]
  • 「고객시민행동이 기업-고객 간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항공서비스를 중심으 로」
    박미영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2008]
  • “제품유형에 따른 판매상황이 구매자-판매자간의 장기지향성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명철 김찬경 임재욱 「ASIA MARKETING JOURNAL」, 5(1), 95-121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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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urism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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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 whom do positive norm and negative norm of reciprocity apply ? Effects of inequitable offer , relationship , and relational-self ori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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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value of recipro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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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systematic assessment of flow in daily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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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s of value , satisfaction , and commitment in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on customer loyalty in Hong Kong–style tea restaura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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