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환대산업 일선 직원의 교육훈련, 임파워먼트, 보상 및 조직문화가 심리적 주인의식에 미치는 영향 : 호텔·카지노를 조절변수로 = Educational Training, Empowerment, Rewards, and Organizational Culture Influencing Psychological Ownership of Front-Line Mid-Level Employees in the Hospitality Industry : Hotel and Casino as Moderating Variables

김기원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환대산업 일선 직원의 교육훈련, 임파워먼트, 보상 및 조직문화가 심리적 주인의식에 미치는 영향 : 호텔·카지노를 조절변수로 = Educational Training, Empowerment, Rewards, and Organizational Culture Influencing Psychological Ownership of Front-Line Mid-Level Employees in the Hospitality Industry : Hotel and Casino as Moderating Variabl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훈련
  • 보상
  • 심리적 주인의식
  • 임파워먼트
  • 조직문화
  • 카지노
  • 호텔
  • 환대산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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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대산업 일선 직원의 교육훈련, 임파워먼트, 보상 및 조직문화가 심리적 주인의식에 미치는 영향 : 호텔·카지노를 조절변수로 = Educational Training, Empowerment, Rewards, and Organizational Culture Influencing Psychological Ownership of Front-Line Mid-Level Employees in the Hospitality Industry : Hotel and Casino as Moderating Variables' 의 참고문헌

  • 호텔한식당 직원의 교육훈련에 대한 지각이 직무만족과 조직몰 입,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순하 이애주 호텔경영학연구, 15(5), 119-135 [2006]
  • 호텔직원의 성장욕구와 직업존중감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임지은 한국콘텐츠논문학회지, 17(5), 192-199 [2017]
  • 호텔직원의 성격특성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주인의식의 역할
    임지은 관광연구, 33(8), 369-386 [2018]
  • 호텔직원들의 임파워먼트 유형이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에 미 치는 영향
    임재문 호텔리조트연구, 9(2), 23-38 [2010]
  • 호텔종사원의 직무특성, 보상만족, 조직유효성의 관 계에 관한 연구
    이윤영 최영기 호텔관광연구, 24(3), 167-181 [2007]
  •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품질과 직무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용민 박정우 관광레저연구, 27(10), 453-468 [2015]
  •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 LMX, 심리적 주인의식과 심리적 자본 이 고객지향성 관계에 미치는 영향
    서경도 이정은 관광레저연구, 26(9), 5-24 [2014]
  • 호텔종사원의 보상이 조직몰입과 이직의도 에 미치는 영향
    구본학 정희경 한희섭 호텔경영학연구, 25(3), 273-291 [2016]
  • 호텔종사원의 보상과 훈련이 감정반응과 이 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동우 김명종 손종익 호텔경영학연구, 24(1), 163-186 [2015]
  • 호텔종사원의 변혁적 리더십과 셀프리더십이 임파워 먼트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봉규 이상동 관광연구, 24(6), 313-332 [2010]
  • 호텔조리사의 임파워링 리더십이 심리적 주인의식 및 직무열 의에 미치는 영향
    김규수 관광연구저널, 31(6), 169-180 [2017]
  • 호텔의 기업문화와 시장지향성.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연구
    이광옥 최훈태 관광연구저널, 25(4), 419-434 [2011]
  • 호텔의 기업가정신이 조직문화, 조직시민행동 및 고 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슬기 변재우 호텔경영학연구, 26(17), 315-334 [2017]
  • 호텔기업의 조직문화, 인적자원관리가 서비 스품질, 내부・외부고객만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특급호텔 직원 및 고객인식을 중심으로
    이윤희 이준혁 정애영 호텔경영학연구, 25(6), 141-161 [2016]
  • 호텔기업문화가 관계마케팅전략 및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이경일 이윤보 이준혁 호텔경영학연 구, 22(1), 95-112 [2013]
  • 호텔기업 종사자의 심리적 주인의식에 관한 연구: 직무특성과 사회적 지원을 중심으로
    김광근 김용철 관광연구, 25(1), 461-484 [2010]
  • 호텔기업 종사원 참여경영과 조직몰입의 관 계에서 심리적 주인의식의 매개효과
    강상묵 신정하 유양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10), 408-417 [2010]
  • 호텔관리자의 리더십과 조직문화가 직무태도에 미치 는 영향
    김지은 신정하 호텔관광연구, 10(4), 199-212 [2008]
  • 호텔 총주방장의 변혁적 리더십에 의한 임파워먼트 가 조리사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성수 정은성 호텔경영학연구, 24(3), 235-252 [2015]
  • 호텔 직원의 스마트폰 기반 협업 어플리케이션 기술 수용에 대한 연구
    이금실 함선옥 호텔경영학연구, 2(6), 163-180 [2015]
  • 호텔 중간관리자의 교육훈련 전이성과
    권문호 진이환 관광연구저 널, 18(2), 233-247 [2004]
  • 호텔 종사원의 임파워먼트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오석윤 최웅 허용강 호텔관광연구, 16(2), 187-211 [2014]
  •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자본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 향
    강상묵 하용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9), 485-495 [2011]
  • 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이 조직몰입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미애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7(4), 347-359 [2013]
  •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조직후원인식이 조직 신뢰 및 직무만족,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대희 전정아 외식경영연구, 13(2), 277-298 [2010]
  • 호텔 서비스 접점 직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 자기효능감, 심리적 주인의식과 친사회적 서비스 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김륜현 김종훈 박보람 원철식 호텔관광연구, 53(1), 288-308 [2014]
  • 호텔 기업의 개인-환경 적합성과 보상 시스템이 심리적 주인의식, 지식공유행동 및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인신 노호정 이유안 호텔경영학연구, 24(1), 135-149 [2015]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조직공정성 지각, 심리적 주인 의식, 지식공유, 조직몰입과의 구조적 관계: 근무기간의 조절효과
    김형곤 유정화 관광학연구, 42(1), 132-152 [2018]
  • 한식 뷔페레스토랑 종사원의 긍정심리자본이 심리적 주인의식 및 직무열 의에 미치는 영향
    박찬봉 관광연구저널, 31(3), 167-178 [2017]
  • 한국기업에서의 보상항목별 중요도 조사에 관한 연구
    정병재 경기교 육논총, 9, 179-192 [2000]
  • 특급호텔직원의 사회적지지, 직무열의, 직무몰입과의 관계연 구
    김주명 관광연구저널, 28(11), 225-235 [2014]
  • 통계조사분석 : SPSS PASW Statistics 18.0
    원태연 정성원 서울: 한나래 아카데미 [2010]
  • 진정성 리더십이 종업원의 건설적 발언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거도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9(2), 85-105 [2016]
  • 종업원지주제도, 심리적주인 의식과 조직몰입의 관계
    김재봉 산업경 제연구, 21(3), 913-934 [2008]
  • 종사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조직시민 행동 및 이직의도와 의 관계: 상장과 비상장여행사 비교 중심으로
    박영진 양재영 호텔관광연구, 48(1), 299-316 [2013]
  • 조직의 보상이 호텔 프론트 데스크 종사원의 개인 창의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윤영일 조문식 관광경영연구, 16(2), 119-134 [2012]
  • 조직문화진단에 관한 연구: 한국광기술원을 대상으로
    부기철 신현식 장재훈 경영컨설팅연구, 17(3), 193-206 [2017]
  • 조직문화와 조직성과 간의 관계에서 PMS 이용과 조직학습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김순기 윤재희 이상완 서강경영논총, 22(2), 1-37 [2011]
  • 조직문화 연구의 동향과 과제
    문형구 장용선 인사․조직연구, 16(1), 95-114 [2008]
  •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신혜숙 호텔관 광연구, 15(3), 473-487 [2013]
  • 인구통계학적 요인과 교육훈련 인식이 직무만족도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현영 왕경수 기업교육과인재연구, 11(1), 39-57 [2009]
  • 외식종사원의 심리자본이 심리적 주인의식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한식뷔페 레스토랑 종사원을 중심으로
    노수정 관광연구저 널, 31(5), 183-195 [2017]
  • 외식업체 교육훈련 프로그램이 교육훈련 전이에 미치는 영향
    허윤정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외식업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성과 에 미치는 영향
    김영화 유영진 관광연구저널, 20(1), 153-168 [2006]
  • 심리적 주인의식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호텔종사원을 대상으로
    김광지 박기용 조한용 호텔경영학연구, 20(4), 75-97 [2011]
  •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조직공정성과 혁신행동의 관계 에 미치는 매개효과
    이성일 이희승 관광경영연구, 17(4), 247-265 [2013]
  • 성과주의 보상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
    이승계 인적자원관리 연구, 20(3), 187-208 [2013]
  • 서비스교육훈련 프로그램이 지하철 역무원의 감정노동에 미 치는 영향
    김영순 한국철도학회 철도저널, 17(4), 26-29 [2014]
  • 서비스 교육훈련이 외식업체 종사자의 직무만족과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이경 유영진 외식경영학회, 17(4), 103-123 [2014]
  • 보상유형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 육상・해양 경찰을 중심 으로
    유영현 한국경찰학회보, 14(6), 189-213 [2010]
  • 마케팅연구방법론
    구동모 서울: 학현사 [2010]
  • 리조트호텔 조직구성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이직의도 에 미치는 영향
    심상화 관광연구저널, 24(3). 237-260 [2010]
  • 레스토랑 직원의 심리적 주인의식이 지각된 경영품질에 미치 는 영향
    추대엽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레스토랑 직원에게 직각된 직무특성과 조직특성이 심리적 주인의식에 미치는 영향
    정유경 추대엽 외식경영연구, 12(4), 279-297 [2009]
  • 레스토랑 서비스 교육에 따른 직무만족과 서비스 수행성에 관한 연구
    김상욱 박경곤 안장수 관광연구저널, 24(3), 261-280 [2010]
  • 대학의 조직문화가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서비스제공 수준에 미치는 영향
    심우극 최호규 창조와 혁신, 7(2), 191-224 [2014]
  • 노동보상이 호텔종사원들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보상가치의 조절효과: 호텔와인관련업무 종사원들을 중심으로
    고종욱 류철 호 텔경영학연구, 18(2), 57-75 [2009]
  • 기업문화유형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호텔기업문 화와 인지적 재무성과측정을 중심으로
    윤세목 한현정 호텔경영학연구, 20(1), 267-284 [2011]
  • 교육훈련의 실무전이에 관한 연구: 학습조직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고기순 김인호 인사관리연구, 26(3), 25-54 [2002]
  • 교사의 개인적 특성과 조직의 구조적 특성 및 상황 적 특성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종욱 손경애 인적자원관리연구, 14(1), 1-21 [2007]
  • 관광호텔 CRM시스템의 조직특성과 성과에 대한 인식
    김만술 관광 연구, 18(3), 105-122 [2004]
  • 관광리조트 종사원들의 내재적인 심리적 임파워먼트 와 직무만족의 영향관계에서의 공동체 의식의 조절효과
    박재민 정은성 호텔경영 학연구, 24(2), 155-173 [2014]
  • 관광관련 학부생들의 직업선택 요인의 중요도 및 업 계제공 중요도 인식분석
    노정희 차석빈 관광레저연구, 19(4), 19-36 [2010]
  • 경로분석을 활용한 특급호텔 직원의 임파워먼트와 조 직후원의식 그리고 직무만족과의 관계 연구
    김건 김연선 관광연구저널, 28(7), 181-192 [2014]
  • 「특1급 호텔 식음료 종사자의 LMX(리더-멤버 교 환관계)질이 임파워먼트,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재윤 변재우 호텔 경영학연구, 21(6), 39-60 [2012]
  • “호텔기업의 리더십 및 문화가 시장지향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봉관 이강호 마케팅관리연구, 13(1), 1-22 [2008]
  • “호텔기업의 노사파트너십과 보상제도가 조직성과 에 미치는 영향”
    김민수 이재섭 관광경영연구, 15(4), 197-221 [2011]
  • “조직문화 유형, 협력적 노사관계, 조직성과간의 관 계에 대한 연구,”
    김규덕 최석봉 대한경영학회지, 25(3): 1675-1701 [2012]
  • “경쟁가치모형을 이용한 한국 행정조직문화의 진단,”
    이동수 한국행정 논집, 19(2), 215-244 [2007]
  • Work environment structure and psychological ownership : The mediating effect control
    144 ( 5 ) , 507-534 . [2004]
  • Type of rewards , cognitions , & work
    4 ( 1 ) , 75-86 . [1979]
  • Transfer of training :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41 ( 1 ) , 63-105 [1988]
  • Trainees Attributes and Attitudes : Neglected Influences on Training Effectiveness
    11 , 736-749 [1986]
  • Theory Z : How American business can meet the Japanese challenge
    [1981]
  • The tenuous trade-off between risk incentive ?
    110 ( 5 ) , 1059-1079 [2002]
  • The state of psychological ownership : Integrating and extending a century of research
    7 , 84-107 . [2002]
  • The role of the reward system for a total quality management based strategy
    14 ( 2 ) , 110-127 [2001]
  • The role of psychological ownership in internal marketing
    22 ( 4 ) , 82-91 [2017]
  •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culture and performance in Bahrain hotels : Findings and management implications
    4 ( 3 ) , 65-80 [2003]
  • The relationship among corporate culture , strategic orientation , and financial performance
    53 ( 3 ) , 207-219 [2012]
  • The influence of corporate culture on employe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7 ( 2 ) , 21-34 . [2012]
  • The impacts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and psychological empowerment on job performance : The mediating effect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31 ( 1 ) , 180-190 [2012]
  • The empowerment of service workers : what , why , how , and when
    33 ( 3 ) , 31-39 [1992]
  • The effects of creating psychological ownership among students in group projects
    25 ( 3 ) , 240-249 [2003]
  • The Transformation of Organizational Cultures : A Competing Values Perspective
    [1985]
  • The Effect of Vision Congruence on Employee Empowerment , Commitment , Satisfaction and Performance
    [1993]
  • Strategic human resource development
    [2003]
  • Specific knowledge and performance measu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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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meCharacteristics &Consequences of organizational reward , in F. D. Schoorman B. Schneider ( Ed . ) , Facilitating work effectiveness
    [1988]
  • Reward management and job satisfaction among frontline employees in hotel industry in Malaysia
    [2014]
  • Reward management : A handbook of remuneration strategy and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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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ward management
    [2014]
  • Responding to organizational identity threats ; Exploring the role of organizationalCulture ''
    49 ( 3 ) , 433-458 . [2006]
  • Psychological ownership and feelings of possession : Three field studies predicting employee attitudes an organizationalCitizenship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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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logical ownership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itsConsequ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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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logical empowerment in the workplace : Dimensions , measurement , and vali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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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logical Ownership in Organizations :Conditions Under which Individuals Promote and Resist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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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logical Ownership Theory : An Exploratory Application in the Restaurant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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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logical Ownership : Theoretical Extensions , Measurement and Relation to Work Outco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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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rganizational culture and leadership : A dynamic view
    [1985]
  • Organizational culture and fi rm e ff ectiveness : An examination of relative effects of culture traits and the balanced culture hypothesis in an emerging 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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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personal trust , organizational culture , and turnover intention in hotels : A cross-level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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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personal and interactional empowerment : Implications for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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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novation in hotel services : Culture and person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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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uman resource management : An information on systems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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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spitality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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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RD's Strategic Role in Developing a High Performance Orga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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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rame of mind :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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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valuating the organizational culture types of the 5-star hotel ’ s in Istanbul in terms of the Cameron & Quinn competing values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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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powerment series : Essential research methods for social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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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power : It pays to 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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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ployees that think and act like owners : The effects of ownership beliefs and behaviors on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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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ployee empowerment : A guest driven leadership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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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agnosing and changing organizational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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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ensation management in a knowledge-based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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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ens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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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gnitive elements of empowerment : An interpretive model of intrinsic task moti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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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inging society in : Toward a theory of public-service moti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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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other look at chow 's test for the equality of two heteroscedastic regression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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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chieving task and extra-task-related behaviors : A case of gender and position differences in the perceived role of rewards in the hotel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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