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항공서비스학과 유니폼에 대한 자아이미지일치성이 유니폼만족도, 학과몰입에 미치는 영향 : 자기해석 유형의 조절효과 = The Effects of Self-Image Congruity with Uniforms of Airline Service Department on Uniform Satisfaction and Commitment to Major Department : Moderating Effects of Self-construal Type

정미연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항공서비스학과 유니폼에 대한 자아이미지일치성이 유니폼만족도, 학과몰입에 미치는 영향 : 자기해석 유형의 조절효과 = The Effects of Self-Image Congruity with Uniforms of Airline Service Department on Uniform Satisfaction and Commitment to Major Department : Moderating Effects of Self-construal Typ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니폼만족도
  • 자기해석
  • 자아이미지 일치성
  • 학과몰입
  • 항공서비스학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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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서비스학과 유니폼에 대한 자아이미지일치성이 유니폼만족도, 학과몰입에 미치는 영향 : 자기해석 유형의 조절효과 = The Effects of Self-Image Congruity with Uniforms of Airline Service Department on Uniform Satisfaction and Commitment to Major Department : Moderating Effects of Self-construal Type'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유니폼에 대한 만족도와 자기이미지와 의 관계연구
    서정모 임재문 관광연구, 22(4), 111-131 [2008]
  • 호텔직원의 유니폼만족도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종직 세종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호텔직원의 유니폼 만족도, 역할갈등 및 고 객지향성 간의 관계 연구
    이종직 이형룡 차석빈 관광학연구, 29(1), 287-308 [2005]
  • 호텔종사자들의 유니폼만족도 및 디자인 선호에 관한연구
    김주희 박옥련 이지나 한국생활과학회, 151-152 [2006]
  • 호텔종사원의 유니폼이 직무만족, 자아이미지 그리 고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조윤주 관광레저연구, 26(7), 239-256 [2012]
  • 호텔내의 한식당 종업원의 유니폼 디자인에 관한 연구
    이은영 홍익 대학교 산업대학원 논문 [1995]
  • 호텔 종사원의 유니폼 만족이 직무만족, 자아이미지 그리고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조윤주 관광레저연구, 26(7), 239-256 [2014]
  • 호스피탈리티 브랜드에 대한 자아일치성이 소비자-브랜드관 계품질과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를 대 상으로
    윤태환 관광레저연구, 23(1), 299-316 [2011]
  • 현대기업의 C.I.P.의 작업 중 유니폼의 연구
    배천범 국민대학교 조 [1982]
  • 항공서비스 교육역량과 교육성과가 진로동기, 진로결정자기 효능감 및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정영미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항공서비스 관련학과의 현황과 발전방안
    김영규 최용선 『문화관광 연구』, 제16권 제2호, pp.101-111 [2014]
  • 항공사 승무원 유니폼 만족도가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이민주 석사학위논문 [2008]
  • 항공사 승무원 유니폼 구성요인이 직무몰입 및 조 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황예진 관광연구저널, 33(2), 187-199 [2019]
  • 항공사 공항 서비스 직원의 유니폼 만족도 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민수 박소연 전애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1(3) [2013]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조직공정성 지각이 지식공유와 조직몰입에 미치 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유정화 박사학위논문 [2017]
  • 한국인의 선호가치 변화-수직적 집단주의에서 수평 적 개인주의로. 한국심리학회지
    신수진 한규석 사회 및 성격, 13(2), 293-310 [1999]
  • 한국과 싱가포르 종업원들의 상사, 동료, 부하에 대 한 집단주의 성향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신만수 조영삼 한국경영학회, 248-266 [2015]
  • 한국 호텔종사원의 유니폼 만족도 선호도에 관한 연구
    양리나 복식문화연구. 9(5), 687~699 [2001]
  • 학생만족, 학생몰입, 대학충성도, 전환의도 간의 구 조적관계
    김범종 황병일 고객만족경영연구, 17(1), 151-170 [2015]
  • 학과 유니폼 상징성이 취업준비와 학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서비스 전공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영진 임연우 관광경영연구, 22(3), 497-513 [2018]
  • 페이스북 광고유형과 이용강도가 구전행위에 미치는 영향: 독립적 자기해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민귀홍 박현선 송미정 이진균 광고학연구, 26(8), 7-33 [2015]
  • 패션브랜드 확장 시 모 브랜드와의 자아이미지일치성과 지 각된 위험, 제품지식이 확장제품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정적 역 할을 중심으로
    이영주 복식문화연구, 23(1), 63-73 [2015]
  • 패션 명품 선택 시 로고 명확성에 따른 선호도 차이-자아해석과 암묵적 이론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 심으로
    서민정 여준상 황선진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66(1), 13 [2016]
  • 특성화교육 대상 대학생의 전공만족이학과몰입과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 실버산업학과 사회복지학 전공자의 비교를 중심 으로
    이성철 상업교육연구, 31(4), 171-196 [2017]
  • 택시기사의 유니폼착용에 관한 암묵적 효과:문화적 차이와 점화효과를 중심으로
    김경진 조영주 상품학연구, 33(3), 27-40 [2015]
  • 커피전문점 이용자의 기능적 일치성과 자아일치성 이 소비감정과 점포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안세희 전병길 한국조리학회지, 18(4), 70-83 [2012]
  •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 성이 브랜드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남궁영 호텔경영학 연구, 22(6), 233-252 [2013]
  • 초등학생의 교복에 대한 태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조윤주 실과교 육연구, 21(2). 35-49 [2008]
  • 초등학생의 교복에 대한 지각이 학습태도 및 학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조윤주 실과교육연구, 17(3). 113-132 [2011]
  • 체조이벤트 개최지 이미지일치성, 만족도, 재방문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카톨릭관동대학교
    임경묵 박사학위논문 [2015]
  • 채널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의 자아 이미지 일치성이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양윤직 박사학위 논문 [2018]
  • 창의적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자기해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은미 이병관 광고연구, (92), 174-208 [2012]
  • 지방자치단체장의 진성리더십이 공무원의 조직몰입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심리자본, 직무열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대학원
    송영우 박사학위논문 [2017]
  • 조직몰입 구성개념의 개념화와 타당화: 은행의 정규직 종사 자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안정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조직공정성과 조직의 비전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 는 영향.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승열 박사학위논문 [2013]
  • 점화된 아이덴티티의 브랜드평가 효과를 조절하는 자아의 진단성정보와 자아해석
    지승룡 최낙환 마케팅연구, 28(8), 129-152 [2013]
  • 전문대학교수의 온정적 합리주의리더십, 학생의 학습 조직문 화, 전공학과몰입, 긍정심리자본 및 학교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미경 숭실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7]
  • 전공몰입과 직업가치: 성별, 지역별, 계열별 차이를 중심으 로
    남순현 교육심리연구. 19(1), 223-242 [2005]
  • 자아해석 방식이 우울 및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정서표현 갈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양명순 하정희 한국청소년연구, 17(2), 85-105 [2006]
  • 자아이미지일치성을 통한 축제경험 이해
    김미희 김형곤 관광학연 구, 37(1). 35-54 [2013]
  • 자아이미지와 브랜드 개성의 일치성이 호텔브랜드 동일시와 고객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우성 한경희 관광레저연구, 19(4), 207-226 [2007]
  •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대안 매력도가 몰입 및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한나 한국마케팅저널, 10(3). 1-30 [2008]
  •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관광지 선택에 미치 는 영향: 여행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장영화 박사학위논문 [2017]
  •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 성이 고객만족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외식 사회적 기옵 이용고객 을 중심으로
    김태희 남지숙 임상현 조은영 호텔리조트연구, 14(1), 19-40 [2015]
  • 자아-브랜드 이미지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 성이 브랜드사랑과 브랜드태도 및 소비자 반으에 미치는 dudgig
    김수형 이상환 임태선 마케팅논집, 22(4), 1-19 [2014]
  • 자아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관광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경여 김영국 서비스경영학회지, 13(5), 107-127 [2012]
  • 자기해석이 신체적 외모에 대한 사회 문화적 태도, 신체만족도,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수경 조현정 한국의류학회, 38(4), 528-539 [2014]
  • 자기해석의 차이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 향
    김영조 송시훈 장지훈 마케팅연구, 22(4), 157-173 [2007]
  • 자기해석의 관점에서 소비자 불평의도와 행동에 대한 이해
    김완석 김정식 이성수 한국심리학회, 6(1), 19-42 [2005]
  • 자기해석, 초점정서, 광고 내 맥락이 금연 공익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재 광고학연구, 21(2), 245-270 [2010]
  • 자기이미지에 따른 착용의복이미지, 추구의복이미지 및 의복구매행동
    김미숙 염인경 복식문화연구, 12(1), 90-103 [2004]
  • 자기를 위한 구매결정과 타인을 위한 구매결정에서 자기해 석 및 해석수준이 위험감수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 원
    김화민 박사학위논문 [2015]
  • 임파워링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내 재적 동기부여와 직무 스트레스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성균관대 학교
    정국현 박사학위논문 [2010]
  • 일본인 쇼핑 관광객의 여행 지에 대한 자아 이미지 일치성이 쇼핑 관련 기능적 일치성과 여행 지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정운 박설우 유병희 관광학연구, 41(1), 119-138 [2017]
  • 이동통신사의 고객유지에 있어서 기능적 일치성 및 자아 일 치성의 역할에 관한 연구: 스마트폰을 통한 기능적 편익 및 상징 적 편익을 중심으로
    김문섭 대한경영학회지, 26(4), 1055-1078 [2013]
  • 의인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일치 도에 관한 연구 : 주요화장품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승회 한은경 한국광고홍보학 보, 6(3), 312-328 [2004]
  • 의복스타일 선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유사성과 친숙성을 중심으로
    나영은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2]
  • 의복과 자기이미지
    이은영 정인희 한국의류학회지, 17(4), 529- 538 [1996]
  • 의복 착용 동기와 유행 현상의 상호작용에 관한 질 적 연구
    이은영 정인희 한국의류학회지, 23(1), 128-139 [1999]
  • 유아용품 브랜드개성-부모의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 제품의 가시성과 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인선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5]
  • 유니폼착용에 따른 학습태도가 학과애호도 에 미치는 영향
    김선희 안영숙 차석빈 관광연구, 24(3). 307-322 [2009]
  • 유니폼구성요소와 만족도, 학과충성도와의 영향관계 연구.: 항공계열학과 중심으로
    박인실 관광연구, 39(4), 83-101 [2014]
  • 유니폼 착용에 의한 교육이 서비스 제공자의 서비 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교통 관련 학과를 중심으로
    김경진 이인구 상품학연구. 28(5), 97-107 [2010]
  • 유니폼 착용에 따른 학습태도 및 관광학부 정체성 에 관한 IPA(중요도-성취도)분석
    이용철 한학진 27(10), 367-382 [2015]
  • 유니폼 만족요인이 학교 애착도와 진로태도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서비스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이연숙 관광연구, 33(3), 51-66 [2018]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출 판사 [2012]
  • 외식조리종사원의 조직풍토지각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 동과의 관계연구
    최정수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외식산업 종사자의 유니폼에 대한 지각이 직무, 조직 및 직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관광연구, 22(4), 69-86 [2008]
  • 외식산업 종사자의 유니폼 지각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장연진 외식경영연구, 7(3), 43-63 [2005]
  • 외식산업 종사자의 유니폼 만족과 직업태 도 간의 인과관계,
    김두라 김민주 전소현 외식경영연구, 10(4), 217-235 [2007]
  • 외모 관련 사회비교 상황에서 자기해석이 외모만족 과 정서에 미치는 영향
    박기환 이숙영 한국심리학회, 32(2), 1-22 [2018]
  • 온라인 커뮤니티특징이 소비자 반응에 미 치는 영향
    김재훈 문민경 신종국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16(3), 261-273 [2018]
  • 실제적 자아일치성과 이상적 자아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태도와 정서적 브챈드 애착의 매개 효과
    김근배 유순근 기업경영연구, 19(4), 283-303 [2012]
  • 스키장 방문자들의 가치, 만족, 자아일치성 이 재방문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현 장호찬 홍성권 한국조경학회지, 40(2), 74-85 [2012]
  • 소비유형, 소비맥락, 자기해석이 소비자 행복에 미치 는 영향
    조가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6(1), 83-104 [2015]
  • 성인학습자의 긍정심리자본, 자기주도학습, 전공몰입, 행복 간의 구조적 관계: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종찬 Andragogy Today, 17, 85-113 [2014]
  • 사회생태적 마아케팅의 전략에 관한 연구
    손대현 사회과학연구, 7(0), 93-111 [1981]
  • 사이버교육의 영향요인이 학생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학습자 및 교수와의 상호작용 효과를 중심으로
    노진덕 최광신 한국정보전략 학회지, 5(2), 23-52 [2002]
  •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소비자 만족,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 인식을 중심으로
    박성연 이유경 광고학 연구, 17(1), 7-24 [2006]
  •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17(3), 1-33 [2002]
  • 브랜드 자아 일치성과 브랜드 애착의 관계는 브랜 드 개성과 제품 유형에 따라 변화하는가?
    김민호 조성도 마케팅연구, 29(5): 1-21 [2014]
  • 불일치민감도가 소비자기대에 미치는 효과: 자기해 석과 예상된 소비맥락의 조절효과
    전승우 19(4), 223-237 [2011]
  • 부정문항이 포함된 척도의 요인구조 및 방법효과 검증과 남녀 간의 차이 비교: Rosenberg 자기존중감 척도를 중심 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조영일 최수미 일반, 32(3), 571-589 [2013]
  • 부정문항이 포함된 검사의 요인구조: 자아존 중감 검사의 예
    노언경 정송 홍세희 교육평가연구, 24(3), 713-732 [2011]
  • 보육시설 원장의 리더십 유형과 보육교사의 직무만족, 조 직헌신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정여훈 석사학위논문 [2008]
  • 변혁적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직 무 및 개인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김창규 박사 학위논문 [2009]
  •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일치성이 점표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임성연 정유경 관광학연구, 39(6), 113-129 [2015]
  •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일치성이 점표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장혜원 최병길 공연관광에 대한 자아일치성이 공연만족과 공연충 [2011]
  • 베이커리 구매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점포태도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임성연 세종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5]
  • 문화적 자기개념(Self-construals)에 따른 외모중시 가치관과 외모관리행동
    김현정 박은아 서현숙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2), 251-274 [2009]
  • 문화성향과 공감 및 고독의 수준. 한국심리학회지
    김지용 김지현 조긍호 홍미화 사회 및 성격, 16(3), 15-34 [2002]
  • 문화 예술산업의 변혁적 리더십이 규범적 몰입과 집단 효능 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김은경 박사학위 논문 [2017]
  • 명사와의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관광경험에 미치는 영향
    김형곤 관 광학연구, 34(5). 177-197 [2010]
  • 면세점 유니폼 구성요인이 자기이미지와 직장애착 및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면세점을 중심으로
    최혜정 경희대학교 일반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대형항공사의 브랜드 증거와 자아이미지 일치, 브랜드 신뢰, 브랜 드 애착, 브랜드몰입 간의 관계
    하동현 관광연구, 33(5), 197-220 [2018]
  • 대학이미지 제고를 위한 유니폼 디자인
    유영선 복식문화연구, 14(2): 34 [2006]
  • 대학생의 경력계획이 고용가능성과 창의성에 미치 는 영향 과 전공몰입의 매개효과
    이종구 이종찬 경영교육연구, 29, 229-252 [2014]
  • 대학 졸업생의 모교에 대한 평판 인식과 기부경험, 기부 동기가 모교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직 일체감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혜자 성민정 홍보학 연구, 15(4). 79-114 [2011]
  • 대학 무용전공자의 학과몰입 및 전공몰입이 진로장벽 및 진 로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최은용 한국체육과학회지, 25(2), 721-732 [2016]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4]
  • 노인의료복지시설 조직구성원의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영 향을 미치는 요인. 박사학위논문
    고강호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7]
  • 기능적 일치성과 자아 일치성이 소비 삶의 질 평가(PQOLI)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예방적 감 정과 향상적 감정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송민아 옥주리 유병희 이동진 소비자학연구, 22(1), 117-138 [2011]
  • 근속. 응집. 규범적 몰입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 구'. 박사학위논문
    강승권 광운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1990]
  • 국립대학 중간 행정관리자의 오센틱 리더십, 학습조직 수준, 직원의 자기효능감과 조직유효성 간의 구조적 관계. 숭실대학교 대학원
    선태무 박사학위논문 [2015]
  • 교수-학생 상호작용이 대학생의 대학 몰입에 미치 는 영향
    배상훈 홍지인 교육행정학연구, 33, 351-379 [2015]
  • 광고 메시지의 측면성 효과, 자아해석과 제 품유형의 조절효 과
    문재학 한국콘텐츠학회, 11(12), 413- 422 [2011]
  • 관광학부 유니폼착용이 취업경쟁력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스즈키준 이용철 관광경영연구, 19(2), 221-239 [2015]
  • 관광전공 대학생의 전공만족이 학과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구 이계희 지봉구 한국산학가술학회논문지, 12(2), 665-674 [2011]
  • 객체화 신체의식과 신체존중감, 자기해 석의 관계, 한국, 중국, 일본 여대생 비교. 한국심리학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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